(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Extra Form


주용도 : 현재 i7 6700 (8쓰레드 지긋지긋), 32g ram, 750ti
             게임 안함/설계&3D 렌더링작업/CPU 쓰레드 많은게 최고/글픽카드는 그리 관계없음/

궁금증

1. 쓰레드리퍼1950이 좀더 저렴한데 그걸 사는게 나음(현재 안파는것 같기도)?

2. amd 시퓨는 애슬론이후 20년만에 조립예정인데 혹시 추가로 더 구매해야한다거나 신경쓸 부분이 있음?

3. 수냉식 쿨러는 처음이라....적당한 쿨러인지 궁금

4. 파워는 600w면 적당?? (보통 3D max 렌더링 6~7개 동시에 돌리고 cpu100%사용)

5. 그래픽카드에는 그다지 돈을 투자하고 싶지 않음...조금 더 가성비 좋은 제품이 있음??

6. m2???? 굳이 요 ssd를 쓸필요 있음??(6~7만원정도 더 비쌈)






  • ?
    익명_23777175 2020.01.16 19:02
    잘은 모르지만 3950X가 전력소모도 적고 낫지 않은가?
  • ?
    익명_93666817 2020.01.16 19:08
    @익명_23777175
    얘도 수냉식이구나...ㅜㅜ 그래도 덕분에 메인보드 값좀 줄일수 있겠네...땡큐!
  • ?
    익명_52809794 2020.01.16 19:21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익명_93666817 2020.01.16 19:32
    @익명_52809794
    감사감사....걍 일반 2.5" ssd로 결정!
  • ?
    익명_52809794 2020.01.16 19:32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익명_93666817 2020.01.16 19:35
    @익명_52809794
    으....7만원 차인데 함 써볼까유.....ㅜㅜ
  • ?
    익명_52809794 2020.01.17 09:00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익명_93666817 2020.01.17 10:43
    @익명_52809794
    돈 쓰는데 당연히 신경 쓰임 ㅋㅋㅋㅋ
    다만 CPU 만큼은 빵빵한걸로 ....
  • ?
    익명_93666817 2020.01.17 11:10
    @익명_52809794
    근데 메인보드 570칩셋 써야 하는거 아님??
  • ?
    익명_52809794 2020.01.17 11:24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익명_93666817 2020.01.17 11:26
    @익명_52809794
    지금 보드도 애즈락 b150인가 할꺼임.....잘 쓰고있고 불만없음...
    포토샵도 필수로 쓰는데 큰일날 뻔.....땡큐땡큐~
  • ?
    익명_52809794 2020.01.17 11:27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익명_93666817 2020.01.17 11:44
    @익명_52809794
    음....8에서12쓰레드로 가느니 걍 32쓰레로 확 올려버릴래......
    어차피 뻘짓도 잘 안해서 최소 5년은 쓰는데다 3DMAX 렌더링 할때는 쓰레드 많은게 깡패라....
  • ?
    익명_38408970 2020.01.17 05:51
    @익명_93666817
    씨퓨랑 메인드보드에 돈 떡칠을 하는데 SSD 고거 몇만원 차이난다고 아껴요 ㅠㅠ
  • ?
    익명_58952597 2020.01.16 19:24
    왤케 비싼거삼?
  • ?
    익명_93666817 2020.01.16 19:30
    @익명_58952597
    먹고 살려고....ㅜㅜ 근데 겜 좋아하는 사람들은 저거보다 더 고스펙 사는 사람도 많지 않음??
  • ?
    익명_38408970 2020.01.17 05:52
    @익명_93666817
    스펙의 방향이 다릅니다요 헤헷
  • ?
    익명_86537788 2020.01.17 00:02
    그래픽카드 아니면 파워가 그리 높을 필요는 없겠지만,
    혹시라도 좋은 걸로 바꿀걸 대비해서 좀 높은 걸로 사면 어떨까요?
  • ?
    익명_93666817 2020.01.17 11:11
    @익명_86537788
    글픽카드에는 거의 투자하지 않는 인생.....보시다시피 750 ti 를 한 8년정도 썼음 ㅋㅋㅋ
  • ?
    익명_43258513 2020.01.17 00:51
    해괴한 견적이네.
    현금이 더 비싸?

    게임용이 아닌 설계 랜더링 작업용이라 2950x를 쓰는구나
    일단 견적을 다시 수정해보면
    다나와 현금 최저가 기준
    2950x - 994,900원
    pccooler - 130,800원
    x399-a - 410,800
    32g x2 - 269,600
    1650 - 183,100
    m.2 2280 500g - 142,000
    케이스 - 49,900
    600w - 52,200

    이정도 나오네


    cpu는 나도 이거 할바에야 3950x 하는게 낫고 보드도 40만원이면 너무 과해
    20만원짜리 해도 충분히 차고 넘침. 솔직히 10만원대 해도 돼.
    cpu가 높으면 그에 따른 쿨러도 수냉으로 가야 마땅하지.
    메모리 64기가 충격이네
    근데 그래픽이 싼마이네
    2070이나 2080도 가능
    m.2도 1g짜리 병행수입으로하면 18만원에 가능. 요즘에 맞추는 사람들에게 무조건 m.2 nvme 이거 추천하는데 몸으로 체감이 느껴질정도로 속도 빠름

    총견적 240만원이면 충분히 고사양으로 가능해.
    네이버카페 '봉팔컴' 검색해서 가입하고 글 써주면 다나와 최저가로 견적봐줍니다 ㅎㅎ
  • ?
    익명_93666817 2020.01.17 11:12
    @익명_43258513
    nvme가 체감이 될 정도면 그걸로 결정!!!
  • ?
    익명_84453233 2020.01.17 12:03
    윗분들 말처럼 cpu는 3950x로 가는게 맞습니다.

    수냉은 NZXT KRAKEN X72 (크라켄) 추천드립니다. "뭐야 또라켄이야?" 하실 수 있지만 크라켄 만한게 없어용.


    다른건 윗분들이 다 말해주신거 같은데 고급형 PC주문제작은 이제 최저가 드립치는곳에서 하면 안됩니다.
    그런곳은 이제 취급도 안해줘요 대충해줄게 뻔하거든요.

    작업용으로 사용하실꺼면 조립비 비싸도 좋은업체들 많으니 골라서 사용하십쇼.
  • ?
    익명_93666817 2020.01.17 13:31
    @익명_84453233
    조립은 직접 하려구용~ 헤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