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Extra Form

한동안 모바일 게임 끊고 살다가

바람의나라 나왔길래 옛날생각도 나고해서 했거든

유튜브 보다보니까 일단 무조건 과금은 해야될꺼 같아서

뽑기하다보니까 계속 쓰게되는거야

지금 하루만에 200썼는데 더 중요한건 200써도 더 질러야 한다는거임

내가 리지니m할때도 이정도 안했는데

모바일 게임은 진짜 답도 없는거 같다

  • ?
    익명_26558306 2020.07.31 10:58
    아니 뭐 지돈 지가 쓰는거니 ㅋㅋㅋ 상관은 없다만 ㅋㅋ 나는 이해 불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익명_54341069 2020.07.31 10:51
    Pc는 템팔아서 회수라도 하던데 모바일은 걍 꼬라박는거임??
  • ?
    익명_02515676 2020.07.31 10:55
    @익명_54341069
    모바일은 회수 못함
  • ?
    익명_90783242 2020.07.31 10:52
    옛날 PC로 겜할때 갬성이 아니라 모바일은 재미없던데...요즘 다 모바일 게임들은 뽑기 시스템으로 돈만 빨아먹는듯...
  • ?
    익명_02515676 2020.07.31 10:58
    @익명_90783242
    모바일로 PC랑 똑같이 구현해 낼 수 없겠지만
    저정도면 그래도 추억팔이 정도는 할 수 있을정도는 되는듯
    뽑기 시스템은 진짜 문제가 맞는거 같음
    나는 게임하는데 돈을 써야된다고 생각은 하는데
    저건 해도 너무 한거 아니냐는 생각도 듬
  • ?
    익명_26558306 2020.07.31 10:58
    아니 뭐 지돈 지가 쓰는거니 ㅋㅋㅋ 상관은 없다만 ㅋㅋ 나는 이해 불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익명_02515676 2020.07.31 11:02
    @익명_26558306
    일단 게임회사도 먹고 살아야 게임이 나오는거니까
    돈은 써야되는게 맞음
    그런데 뽑기는 너무 빨아먹을려고해서 잘못된거지
    게임에 돈을 쓰는게 잘못된거는아님
    게임 만드는 개발자들 월급도 생각해줘야지
  • ?
    익명_26558306 2020.07.31 11:23
    @익명_02515676
    나도 유료게임도 하고 게임하는거에 돈은 쓰긴함. 그런데 몇 백.. 이렇게는 도저히 안써지던데 "와 이거 이쁘다.. 캐쉬템으로 룩딸이나 해볼까~" 이정도에서 마무리 되어야 한다고 봄.. 게임 장비가 현금을 써야하는 구조의 게임이라면 아예 안함
  • ?
    익명_02515676 2020.07.31 11:54
    @익명_26558306
    나는 이것보다는 조금 더 있어도 된다는 사람인듯
    왜냐며 어느정도 무과금 과금 차이를 두지 않으면 작업장들이 너무 판치기 때문에
    작업장 매크로놈들을 어떻게 못하기 때문에 일단 과금 무과금에 차이는 조금이라도 둬야 한다고는 생각함
    근데 그게 너무 경쟁 시스템으로 만드는건 문제가 있지만
    정액비 정도라고 생각하고 한달에 5만원 정도는 써줘야 한다고는 생각함
  • ?
    익명_14361434 2020.08.01 18:17
    @익명_02515676
    이게 뭔소려???
    게임회사가 먹고 살아야 게임이 나온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패키지 게임이나 영세한 인디개발자 얘기지
    니가 200 질렀다는 바람의 나라 개발사가 유저들이 돈 안써서 망할까봐 걱정하는 곳이냐?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거기서 돈 많이 벌어서 제대로 된 게임 계속 뽑아준대냐? 유저들이 많이 지르면 지를수록 여윽시 가챠가 돈 잘벌리네 하면서 뽑기 게임만 주구장창 나올걸?
    누구말대로 니 돈 니 쓰고싶은데 쓰는거야 뭐라 할 게 아닌데 똥을 된장이라 우기는 개소리는 하지말자 ㅋㅋㅋㅋㅋㅋ
  • ?
    익명_19576494 2020.07.31 11:05
    걍 가끔 현질 할 수도 있지
    내 기준에 200이면 꽤 많은 거긴 한데
    너무 함몰 되지 말고 적당한 선에서 그만 두는 것도 좋을 듯
  • ?
    익명_02515676 2020.07.31 15:41
    @익명_19576494
    이미 시작했기때문에 한번 건넌 강은 되돌아 갈 수 없음
    거기다가 오랜만에 게임친구들하고 게임해서 재밌기도함
  • ?
    익명_40342045 2020.07.31 11:14
    https://youtu.be/1hUDQZwtOIc

    잼있어 소득비례형 과금.
  • ?
    익명_02515676 2020.07.31 12:03
    @익명_40342045
    이미 리니지m하다왔기 떄문에 안봐도 잘알고있어
    바람의 나라 영상도 보니까 뽑기 안하고 시작해도 된다고 하느데
    바람의 나라 같은 경우 처음 50번은 쫌 더 싸게 뽑을 수 있고
    어짜피 언젠가 뽑아야 한다면 빨리 뽑고 시작하자는 생각에 쓰다보니까 200정도 썼네
    이미 템 다 먹고 다 키워서 뽑는다 치면 더 써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겠다 싶어서 미리 쓰고 시작했지
  • ?
    익명_00563784 2020.07.31 12:17
    나도 과금하고 하다가
    파티창 개선 안될거같아서 쿨하게 삭제
  • ?
    익명_02515676 2020.07.31 12:43
    @익명_00563784
    오히려 파티 시스템이 있어서 바람의나라가 잘되는 원인인데
    어떻게든 개선 할꺼라고 봄
    바람이 리니지 처럼 혼자 할 수 있게 하는 순간 망하는거거든
  • ?
    익명_54620256 2020.07.31 13:29
    모든 게임에서 뽑기는 독이지
  • ?
    익명_99105663 2020.07.31 13:49
    내가 나중에 게임 개발했을 때 호구들 많았으면 ㅎㅎ
  • ?
    익명_02515676 2020.07.31 15:42
    @익명_99105663
    그래서 게임사가 욕먹는듯
    게임사는 돈벌어야 하지만 너무 유저들한테 부담을 줘도 안됨
    황금밸러스를 맞춰야 서로 윈윈하는거임
  • ?
    익명_07995816 2020.07.31 13:56
    라오킹 3500만원 현질 중이다
    미친 게임 처음하는데 게임에 빠져서 그냥 주식 투자나 하고 술이나 먹으면 좋앗는데
  • ?
    익명_02515676 2020.07.31 16:09
    @익명_07995816
    자기 능력보다 과도하게 많이쓰는건 안좋다고봄
  • ?
    익명_44117693 2020.07.31 14:01
    지금까지 지른건 로또 사서 다 떨어졌다고 생각하고 현타왔으니까 이제부터라도 안 지르면 되지ㅋㅋ 힘내자
  • ?
    익명_02515676 2020.07.31 15:20
    @익명_44117693
    내가 겨우 200질러서 아까운게 아닌데 앞으로 계속 지르게 되니까 그러는거
  • ?
    익명_88754276 2020.07.31 14:30
    돈자랑으로 염장지르지마 나요새 쪼들리고있어
  • ?
    익명_02515676 2020.07.31 15:33
    @익명_88754276
    어디 빚이라도 졌나보네 열심히 살아
  • ?
    익명_69765521 2020.07.31 14:37
    알린 게시판에 에 게임사 과금심리 나온거있어 그거봐봐
    나는 일정수준 정해놓고 그이상은 잘안하는데
    가끔 그게 쉽지않지ㅎㅎ
  • ?
    익명_92087601 2020.07.31 14:44
    뭐지 이글은.. 제목은 자기비판적인 내용으로 시작해놓고, 본문 마무리랑 댓글보면 자기비호하고 있는데..
  • ?
    익명_92087601 2020.07.31 14:45
    @익명_92087601
    과금할때 게임사 먹고사는거 걱정해서 했었음? 이제와서 이런저런 이유다는건 변명이지. 애당초 도박판에 자기가 뛰어들고서 도박업자들도 먹고 살아야하니까 돈을 쓸 수 있음하고 앉아있음.
    본인 행위, 도박에 뛰어들고 과도한 과금을 했다는 사실에 한정해서 생각해야지.
  • ?
    익명_92087601 2020.07.31 14:47
    @익명_92087601
    이왕 돈쓴거, 도박에 돈 썼다는 자기 자신의 실체를 인정하기 싫으니 이런저런 이유를 생각해내서 합리화를 시키는거로밖에 안보이는데. 그런식으로는 계속 과금하게됨.
  • ?
    익명_37311721 2020.07.31 14:50
    @익명_92087601
    ㅋㅋ 자기합리화라도 안하면 본인이 얼마나 비참하겠냐
  • ?
    익명_02515676 2020.07.31 15:26
    @익명_37311721
    내기준에서 200은 그렇게 엄청 과도한건 아닌데 생각보다 많이 했다 이정도지
    나는 한달에 게임에 꾸준히 30~40정도는 쓰고 살고 있는데
    5개월 지를꺼를 한번에 질렀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앞으로 계속 새로운 컨텐츠 나올때마다 이렇게 지르면 어쩌나 싶은거지
    당장 200이 아까워서 그런건 아님
    한달 월급에 반도 안되니까 적금 한번 안넣었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아까운것도 아니지
    너처럼 소비를 너무 안하려고 하는것도 문제 아니냐?
  • ?
    익명_02515676 2020.07.31 15:29
    @익명_92087601
    도박이라는데는 동의함 뽑기라는게 원래 그런거니까
    그리고 계속 과금할꺼 같기도함
    그런데 그건 가치의 차이라고 봄
    게임을 그만큼 즐겼으면 컨테츠를 소비한 만큼 지불한거니까
    나도 pc게임할때는 그렇게 과금안했음 메이플 자석펫 같은거 나오면 뽑기안하고
    그냥 현질에서 한번에 사버렸는데
    모바일은 그게 안되니까 조금 아쉬운거지
    나는 환수를 그냥 뽑기로 안팔고 현금으로 팔았으면
    다 사고 말지 뽑기안함
    아니면 최소한 몇번 지르면 한번은 확정으로 없는거 주면은 그나마 할만하지
    물론 그렇게 하면 그만큼 게임회사가 돈을 못벌게 되겠지만
    나는 유저와 게임사간의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함
    과금이 잘못됬다기보다는 너무 밸런스가 안맞는게 문제지
    뽑기가 도박이라 문제지 과금자체는 크게 문제가 안된다는게 내 생각임
  • ?
    익명_02515676 2020.07.31 16:10
    @익명_92087601
    자기 비판이 아니라 뽑기 시스템의 문제에 대해서 말하는거였어
  • ?
    익명_74239708 2020.07.31 18:58
    엥 도대체 어디다쓰는겨 환수솬?
  • ?
    익명_69623917 2020.07.31 19:12
    한심..
  • ?
    익명_55840110 2020.07.31 22:58
    넥슨이면 환불도 안될텐데 ㅋㅋㅋㅋ
  • ?
    익명_02515676 2020.07.31 23:06
    @익명_55840110
    환불은 바라지도 않는데?
  • ?
    익명_55840110 2020.08.01 00:40
    @익명_55840110
    그럼 돈이나 계속 바르세요 ㅋㅋ 내 주변에 리니지 6억 박으신 형님도 계셨는데
    겨우 몇 백 가지고는 찡찡대지말자구요
  • ?
    익명_78794599 2020.08.01 00:23
    답이 없는건 그 게임이 아닌거 같은디
  • ?
    익명_41422039 2020.08.01 07:40
    ㅇㅇ 더쏟아부우셈 더더더더더
  • ?
    익명_93488692 2020.08.02 00:11
    매크로 게임에 그정도 쓰는건 난 기부라고 봄
  • ?
    익명_02515676 2020.08.02 00:33
    @익명_93488692
    혼자하는거면 몰라도
    여럿이 같이 하는거니까 어느정도 쓰고 하는게 맞음
List of Articles
성인만남 사이트 어떰? 1 new 익명_42938068 2시간 전
생각해보니 모르고 악의적 태그를 2개나 쓸수 있나? 10 newfile 익명_04556926 12시간 전
시험관 아기 잘아는 형들 질문좀 16 new 익명_06946014 20시간 전
요즘 개인이 뭐 하나만 걸리면 마녀사냥 할려고 난리네 64 익명_03942993 2020.08.08
2달 넘게 하루 1국밥씩 하고있다... 22 익명_18200476 2020.08.07
572도 인종차별 1 file 익명_76815923 2020.08.07
독순술 대회 3 file 익명_31634084 2020.08.07
잘가요 검은 외국인 13 익명_72069820 2020.08.07
유명한 흑인 밀랍인형 만들때도...... 5 익명_40293104 2020.08.07
샘이 문제가 되는건 83 file 익명_40637707 2020.08.07
샘 오취리가 동양인이나 한국인 비하하는 짤 없나?? 64 익명_56254779 2020.08.07
동영상 편집하는데 그래픽카드 필요한가요??? 5 익명_86280456 2020.08.07
전세는 없어져야 한다고 본다 67 익명_21261962 2020.08.07
형님들 전세자금 대출 조언좀.. 15 익명_97534238 2020.08.06
님덜 c 타입 충전 케이블 추천점 5 익명_25569157 2020.08.06
토렌트 왜 안되는거지;; 3 익명_25214628 2020.08.06
유튜버들 뒷광고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음 그리고 유튜버들 지들이 뭐라도 되는 줄 알고... 28 익명_31062099 2020.08.05
형님들 이거 완치 가능한가여? 25 익명_72810985 2020.08.05
요리할수록 맑은국 끓이는 게 의외로 힘들다 30 익명_82041115 2020.08.04
유투브 1주일차 6 익명_47390724 2020.08.0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78 Next
/ 278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