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Extra Form

20대 후반으로 늦게나마 여름부터 SUV차를 몰기 시작했습니다.

T맵 기준으로 이제 2000km 달렸구요.. 의미없겠지만 평균점수 88점입니다..

여태 운전하면서 불안불안했던 적도 많은데 드디어 오늘 사고를 내고 말았죵...

집에와서 주차하다가 코너링돌면서 차를 긁어버렸습니다.

직각 코스였고 사방에 차가 있던 상황인데.. 매번 이 구간을 지나가래 불안했거든요.

그나마 주변차가 승용차일때는 스무스하게 갔는데 오늘은 양옆이 suv여서 

공간이 좀 타이트했나봅니다..

그래서 생각을 해봤는데.. 제가 초보라서 들었던 궁금증이

직각코스를 들어갈때 항상 넓게 돌아서 꺾자니 앞범퍼가 닿을거 같고.. 아무리 운전해도

앞범퍼 거리감은 마스터가 안될거같아요.. 직접나와서 보면 충분히 공간이 있는데 안에서 보면

닿을거 같거든요... 그렇다고 널게 안돌고 꺾다가는 거의 돌았을 때쯤에.. 뒷옆구리가 쓰윽 닿고...

도대체 좁은 직각을 돌때는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그냥 넓게 돈뒤, 앞범퍼가 닿을 것 같을때 다시 반대방향으로 뒤로 좀 풀고 안전하게 가는게 맞는걸까요?

원테이크는 욕심일까요? 초보에게?)

제가 내린 결론은 앞범퍼 센서를 부착한다..였는데.. 이게 답인가요?...

항상 어딜가든 주차할때 후진이든 전진이든 조마조마하거든요.. 앞범퍼가 닿을거같아서...ㅠㅠ

운전 처음 배울때도 집에서 주차할때는 사고한번낸적없는데.. 막상 6개월이나됐는데

처음으로 차를 긁게되니..많은 생각이 드네요....


주저리 주저리 써서 죄송합니당.. 흡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 profile
    ELAN 2020.01.26 10:20
    경험과 감이 해결해 줍니다.
    도저히 안될것 같을땐 내려서 보면 감이와요.
  • ?
    DMZ 2020.01.26 22:14
    @ELAN
    맞아용.. 사고 한번 없이..모든걸 꺠우치는 사람은 없지요.!
  • ?
    루데오 2020.01.26 11:42
    어라운드뷰가 되는 비싼차를 산다
  • ?
    깊은골 2020.01.26 12:33
    닿을거 같은 구간은 약간의 후진 한번 하고 가시면 돼지 않을련지...
  • ?
    DMZ 2020.01.26 22:15
    @깊은골
    넵넵 ㅋㅋㅋ 그래야겠어요! 어제는 밤이라서 잘 보이지도 않는 상황이라 ㅠㅠ 평소처럼 돌았는데
    주변차가 튀어나오게 주차를 했떠라구요.. 그 차이도 이젠 보고 다녀야겠네요
  • ?
    메멘토모리 2020.01.26 12:51
    꼭 이런 사람들이 좁은 골목길에 진입해서 서로 지나가기 애매하게 막혀버리면 난 비킬 생각이 없다. 노빠꾸 노브레이크다. 이러면서 배째라. 버티는거 같다. 본인이 언급한것처럼 한번에 자신 없으면 걍 후진 한번 깔짝 하고 다시 가면 수월하게 끝날 문제다.

    직진 하다가 아니다 싶으면 후진 해야지!! 정 자신없으면 걍 다른길로 조금 돌아가던지. 운전 스타일은 개개인마다 다 다른거니깐 현장 상황을 모르는 남보단 가장 잘 인지하고 있을 당사자의 감을 믿어봐~
  • ?
    DMZ 2020.01.26 22:18
    @메멘토모리
    맞아요! 언제나 불안할땐 후진해서 다시가고 했는데.. 집주차는 초보운전떄부터 수월하게했어서

    너무방심했어요. 사이드미러도 안보고 당연히 통과할줄알았거든요.. 언제나 신경을 곤두세워야겠습니당!

    안전운전~!
  • ?
    김제비 2020.01.26 17:11
    괄호안에 답을 써놓고 우리한테 어떤걸 묻고싶으신가요 ㅋㅋㅋ
    앞범퍼 거리감 익힐때까진 욕심부리지 마세요
    벽에다가 본인차만 긁을것같을때 한번씩 용기내서 시도해보시고 다른차 긁을것같을땐 항상 안전하게...
    거리감 익히고싶으면 친한 사람 태울때 앞범퍼에 바짝 서있어보라고 하세요 그러면 거리감이 좀 생길것같은데
  • ?
    DMZ 2020.01.26 22:14
    @김제비
    ㅋㅋㅋㅋㅋ그쵸 사실 답은 알고있죠.. 근데 집문앞에서 동네주민들 차가 들어갈때 항상 지켜보거든요.

    어떻게 들어가나... 궁금하니까.. 그럼 항상 스무스하게 속도감있게 코너링돌면서 들어가니까..제입장은 답답한가봐용

    그러지 못함에... 초반에도 유튜브 운전강의 많이 봤었는데 앞범퍼 차폭감 익히는 방법은 님꼐서 말씀하셨듯이

    앞범퍼에 물체를 기준으로 확인하면서 익히는거라네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그때까진 욕심도아닌 방심하지말고

    언제나 주의해야겠어요! 이게.. 주변 차가 어떻게 주차했느냐에따라 완전 천차만별이더라구요 ㅎㅎ..(당연..ㅋㅋㅋ)
  • ?
    픽수 2020.01.27 00:31
    운전을 글로 배우려 하다니....
  • ?
    나태 2020.01.27 08:07
    앞범퍼에 센서가 있으면 좋지만....
    반대로 센서가 없는 차를 타야 운전이 늘어요 불안하면 내려서라도 봐요
    그나저나 티맵88점 엄청 높네요..전 반토막인데 ㅋㅋ
  • profile
    알리너 2020.01.29 12:49
    왔다갔다 몇번더하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서버 업데이트 완료 및 추후 계획 14
490 휴면계좌통합조회…잠자는 돈 찾기 '간단하네' new bobpbp 3시간 전 25 0
489 흔한 직장인의 유급휴가쓰는 방법. file 양루 2020.02.26 365 0
488 2~30대가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모음[2020ver.] 8 file 꿀토끼 2020.02.25 694 6
487 니지 프로젝트 봅니까????? 1 file 양루 2020.02.24 440 -5
486 많은 분들이 댓글 달아주셔서 용기내서 콘티 제작중입니다. (백수 유튜브) 5 알아보자제노스 2020.02.24 367 1
485 골때리네 신천지 어디까지 침투한거냐.. 3 요긔 2020.02.24 407 3/-1
484 마카마운틴?? k 마운틴?? 고슴이 2020.02.22 290 0
483 옷 좀 잘아시는분?? 4 file ㅌㅍ맨 2020.02.22 600 0
482 백수 유튜브좀 해보려는데..(다른 사람) 7 규규 2020.02.21 474 -1
481 만년 백수 유튜브좀 해보려는데.. 25 알아보자제노스 2020.02.21 557 1
480 후우..멍하네요 3 거지킹 2020.02.19 417 0
479 아이즈원 활동이 정말 맞는건가????? 5 양루 2020.02.17 768 6/-4
478 저축 방법좀... 12 yuruwjwe 2020.02.06 948 1/-1
477 아재들 얼마나있나 함보까~ 18 file 꼬부랑꼬부기 2020.02.05 1697 0
476 똥싸다가 뒤로 앉자 버림 5 경서공주님 2020.02.02 1954 -8
475 와우 하는형들있음? 클래식 포함 7 알리너 2020.02.02 741 -2
474 아재 형님들 여기도 올려요ㅠㅠ 찾아주세요 ㅠㅠ 3 익명kjdsf 2020.02.01 597 -2
473 교이쿠상 "설현도 박쥐먹는다 중국에대한 혐오 멈춰야" 1 피들스틱 2020.01.31 1109 0
472 차 본넷에서 연기 올라옴 9 자료無 2020.01.26 1203 -1
» 운전 6개월차인데.. 좁은 직각구간은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12 DMZ 2020.01.26 1230 -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5 Next
/ 25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