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사악한 만평

조회 5013 추천 -3 댓글 83
Extra Form


  • ?
    선물 2020.05.27 10:05
    저번 이야기 들어보니까, 회계 불투명성은 2004년부터 위안부 할머니를 통해 계속 나옴.
    하지만 윤미향이 할머니들과 애증의 관계 같은거라 하더라.
    총대매고 활동 하고, 지금까지의 활동은 부정할 수 없다. 그래서 어느정도 부정은 눈 감아준다.
    대신 우리와 함께 끝까지 가자 이런 느낌이였음.
    그런데 국회의원 된다고 하니까 이건 아니지 라는거임. 그래서 이용수 할머니도 돌아오라라는 표현을 한거라고.
  • ?
    후치 2020.05.27 11:26
    @아재아재
    30년감 참아왔다면서 굳이 지금 왜 라고 말하는게 저 만평과 비슷한 수준같아서 슬프네요.. 30년간 참고 살으니 계속 참아라? 지금에서야 얘기하는게 먼가 의도가 있어보인다? 실제로는 그전부터 공론화가 안됐을뿐이지 문제제기도 꾸준히 있었고 갈등도 있었습니다.

    갈등이 있었던 할머니들은 위안부기림비에서 이름도 뺴버렸었죠. 대부분이 나이들고 사회경험이 없으신 할머니들이니 정대협 정의연 같은 단체와 싸울수나 있었겠습니까? 문제제기하면 저렇게 이름도 뺴버리며 왕따를 시켜버리는데요.

    지금도 보세요. 이용수 할머니가 총대매고 작심하고 얘기하니 무슨 지역이 어디니 누가 붙었니 하면서 소리가 나오는데 노령의 할머니들이 나서서 부정을 밝힐수 있었겠습니까?
  • ?
    칼날부리 2020.05.27 11:52
    @아재아재
    미친놈인가 ㅋㅋㅋㅋㅋ할머니들이 정의롭고 올바른 삶을 살아왓는지 알 수 없다 이지랄을 박아버리네 ㅋㅋㅋㅋ
  • ?
    선물 2020.05.27 10:05
    저번 이야기 들어보니까, 회계 불투명성은 2004년부터 위안부 할머니를 통해 계속 나옴.
    하지만 윤미향이 할머니들과 애증의 관계 같은거라 하더라.
    총대매고 활동 하고, 지금까지의 활동은 부정할 수 없다. 그래서 어느정도 부정은 눈 감아준다.
    대신 우리와 함께 끝까지 가자 이런 느낌이였음.
    그런데 국회의원 된다고 하니까 이건 아니지 라는거임. 그래서 이용수 할머니도 돌아오라라는 표현을 한거라고.
  • ?
    1111 2020.05.27 11:40
    @선물
    심미자할머니 일기장 내용보면 할머니들이 정의연의 부정을 몰랐을리는 없고, 대의를 위해 참았겠죠.
    그런데 윤미향이는 스펙쌓고 정치권으로, 돈뿐아니라 권력까지 탐하니.. 배신감을 느낄 수 밖에 없을듯
    싸이코패스들이 아니고서야 할머니 이해못하는게 이상함
  • ?
    hiuo21 2020.05.27 10:19
    그런데 국회의원이 되는걸 반대하는 이유가 뭐죠?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에 저런 운동을 하는 사람이 들어가면
    위안부 할머니들의 빅마우스가 생긴다고 생각해서
    더 국회의원이 되라고 할거같은데
  • ?
    기역 2020.05.27 10:37
    @hiuo21
    지난 행태를 보면 위안부 할머니들의 빅마우스가 될 것 같지가 않기 때문에.
  • ?
    루가 2020.05.27 12:00
    @hiuo21
    제정신입니까 휴먼?
  • ?
    제토 2020.05.27 14:38
    @hiuo21
    내 이름 팔아서 사리사욕만 챙기던 인간이 국회에 나가면,
    갑자기 사람이 180도 바뀌어서 내 편이 되어줄까요?
    전 아니라고 봄
  • ?
    아재아재 2020.05.27 10:29
    윤미향과 정의연이 잘못한게 있음 진상을 규명하고 응당 이에 대한 댓가를 치루게 하면 됩니다. 당연히 그래야 하는거구요. 하지만 그 시기가 너무 악의적으로 보이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30년간 참아왔다면서 굳이 지금 왜? 그동안은 왜 참은 것인지.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위안부 피해자분들이 젊은시절 큰 아픔과 고통을 겪은 불행한 삶을 살아온것은 그 누구도 왜곡할수 없는 진실이지만 그 분들이 정의롭고 올바른 삶을 살아왔는지는 알수 없다고 봅니다.
    대구에서 오랫동안 사신 분으로서 아닐수도 있지만 심각하게 특정 정치성향을 갖고 있을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그 영향 또는 누군가의 부추김으로 굳이 이 시기에 이런 행동을 하는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
    hiuo21 2020.05.27 10:31
    @아재아재
    정의연이 잘못한게 많은것 같긴한데
    그렇다고 지난 30년간 동행한 동지 얼굴에 똥물을 퍼붓고
    계셔서 왜 저렇게까지 반대하는지 잘 이해가 안됨
  • ?
    후치 2020.05.27 11:26
    @아재아재
    30년감 참아왔다면서 굳이 지금 왜 라고 말하는게 저 만평과 비슷한 수준같아서 슬프네요.. 30년간 참고 살으니 계속 참아라? 지금에서야 얘기하는게 먼가 의도가 있어보인다? 실제로는 그전부터 공론화가 안됐을뿐이지 문제제기도 꾸준히 있었고 갈등도 있었습니다.

    갈등이 있었던 할머니들은 위안부기림비에서 이름도 뺴버렸었죠. 대부분이 나이들고 사회경험이 없으신 할머니들이니 정대협 정의연 같은 단체와 싸울수나 있었겠습니까? 문제제기하면 저렇게 이름도 뺴버리며 왕따를 시켜버리는데요.

    지금도 보세요. 이용수 할머니가 총대매고 작심하고 얘기하니 무슨 지역이 어디니 누가 붙었니 하면서 소리가 나오는데 노령의 할머니들이 나서서 부정을 밝힐수 있었겠습니까?
  • ?
    구래뭐임마 2020.05.27 11:45
    @아재아재
    일뽕들은 왜 위안부 문제가 그 시기에 터진거냐고 배후를 의심하고 다 좌빨들과 민족주의자들의 합작품이다 하죠

    있는 문제를 문제로 보기보단 자꾸 뇌피셜로 지역타령 하는거보니 일뽕과도 별반 다를게 없는 논리네요

    전라도 어쩌고 하는걸 경상도 어쩌고 하는거로 바꾼것밖에 안되는 퇴행적 사고방식이군요

    불쌍은 한데 정의로운지는 모르는 할머니이니 신뢰 못하겠단 얘긴데

    그런 분의 증언을 일본에게 믿으라고 하기엔 낯 안부끄러운가봐요?

    윤미향은 믿을수 있고 할머니는 못믿겠다?

    시기가 악의적이고 30년 참은거 왜 이제는 못참냐 대구 사람이라 ???? 참나... 일베들과 다를게 뭔지

    ----

    일뽕들 일베들이 항상 일본과 독재자들 두둔할때 하는 논리가 식민지배 독재 나쁜거지 그건 나쁜건데

    근데 걔네들 그리 나쁜짓 많이 안했어 이런건데

    '정의연 윤미향 댓가를 치루게 해야지... 근데'

    하면서 하는 이야기가 잘못따윈 따지기 뭐하니 할머니나 까자 이런식이니 일뽕 일베들과 다를바 없군요
  • ?
    칼날부리 2020.05.27 11:52
    @아재아재
    미친놈인가 ㅋㅋㅋㅋㅋ할머니들이 정의롭고 올바른 삶을 살아왓는지 알 수 없다 이지랄을 박아버리네 ㅋㅋㅋㅋ
  • ?
    cnl 2020.05.27 12:32
    @아재아재
    킹리적갓심으로 자한당과 연관 있을듯 그렇지않고서야 저렇게 매달리는 이유가 납득이 안됨
  • ?
    고구마잖아 2020.05.27 13:15
    @cnl
    그 킹리적 갓심으로 당신을 토착왜구로 의심해도 될까요?
    왜 할머니를 자한당이랑 연관시켜 매도하려 하는지 납득이 안되네요
  • ?
    cnl 2020.05.27 13:25
    @고구마잖아
    대구토박이 + 진즉 밝히지 왜 30년이나 참았냐 + 자한당 지지자 라는데 당연한 의심 아님?
  • ?
    구래뭐임마 2020.05.27 16:30
    @cnl
    전라도 토박이 + 민주당 지지자 + 광주사태때 일을 왜 이제야 진정 내냐로

    빨갱이 딱지 붙였던것과 다른게 뭘까
  • ?
    마제스티 2020.05.27 12:50
    @아재아재
    허....;; 그래요? 그 정의롭지않고 올바르지않은 삶 뭐가 있을수 있는지 그 뇌피셜 한번 들어나 봅시다?
    뭘할수있는데?
  • ?
    ㄱㄱㄱ 2020.05.27 12:56
    @아재아재
    이번 정권 모토가 적폐청산입니다만.. 30년이나 참아왔다면 적폐 중 적폐네요. 정의연뿐 아니라 저런 단체들 적폐들도 싹 다 청산했으면.. 착한도둑이든 나쁜도둑이든 도둑놈은 잡고봐야지
  • ?
    한글ae 2020.05.27 14:57
    @아재아재
    시기가 뭐가 악의적임? 총선직전에 터졌으면 몰라도
  • ?
    달려달려 2020.05.27 23:01
    @아재아재
    이거 병이야 형..
  • ?
    상병기사 2020.05.27 10:54
    지금 이시점에 윤미향 지지하는사람들이랑 박사모랑 똑같아 보임 저정도면 죄를 받아야지
  • ?
    섹무새 2020.05.27 11:15
    정의연 맴바들 하나하나 진성페미들이라 할머니 다 돌아가시면
    짱박아둔 돈으로 한국식꼴페미운동 존나 하겠지
  • ?
    cheezy 2020.05.27 11:22
    그냥 NGO 회계 장부만 조사하고 세무 조사만 하면 됨.

    의혹 풀면 나머진 자연스럽게 해결될 일이다.

    이게 뭐라고 정치 쟁점화를 시도하지?
  • ?
    구래뭐임마 2020.05.27 11:48
    @cheezy
    민주당이 그동안 내세운 정치적 가치관이 그와 같았으니까

    그래서 그 공을 인정한다 하여 비례대표 시켜준거 아님?

    그런 인물에 대한 평가가 정치 쟁점화 되는게 자연스러운거지

    미통당식 꼬리 짜르기 민주당 버전인가?
  • ?
    abcdefg 2020.05.27 11:49
    1. 할머니 주장 '윤미향 적폐' => 먼저 사실 여부 판단
    2. 결과에 따른 판단 필요
    - 심증에 의한 타이밍 드립 자제하고 중립기어 박으셈
  • ?
    구래뭐임마 2020.05.27 11:56
    @abcdefg
    회계 누락만 해도 까일 이유 충분하지만 그래도 결과 나올때까지 기다리는게 님 말처럼 정답인데

    정의연과 윤미향 쉴드 친다고 할머니가 살아온 삶을 부정하는 글이 섣불리 나오다보니

    나도 이리 됨..

    시민단체가 지들끼리 짝짱꿍 되서 할머니들 치어리더로 앞세워서 모금하고 지들까리 나눠가진걸

    인권을 위한 연대라고 대의명분 삼은것부터가 법적인걸 떠나 바라보는 사람들이 갈라진거라

    법적 판단과는 다른 양상이 나오는건 어쩔수 없음

    소위 진보하는 가치로 같은 사람인줄 알았단 지지층들이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갈라지는 단계 같음
  • ?
    abcdefg 2020.05.27 12:03
    @구래뭐임마
    회계 누락이라고 보이콧한 사람한테 뇌피셜로 타이밍 드립치는 애들 보면
    정상적인 사고가 가능한지 궁금함.

    곰이 재주 부리고, 돈은 사람이 타듯
    할머니가 피해잔데, 할머니는 모르게 운동하고 사업하네 ㅋㅋ
  • ?
    펜토미노 2020.05.27 11:52
    진짜 타이밍 노렸으면 선거운동기간에 하지 않았을까?
  • ?
    아몰랑오또케 2020.05.27 12:04
    역시 메세지는 못까고 메신저 까고들 있네
    돈 뺴돌린 부정에 대해서는 말 안하고 할머니 옆에 무슨 정치세력이 있을거다는둥 누군가 개입했다는둥 지들만의 상상의 나래를 펼쳐서 어떻게든 쉴드치려는 모습이 참 대단합니다

    이 버러지들아
  • ?
    칼날부리 2020.05.27 12:08
    타이밍 타령하는 애들은 삐꾸인게
    윤미향이 정의연을 운영하면서 국회의원하는게 아님.

    국회의원 나서면서 한게 정의연 대표 사퇴임.
    할머니 입장에서는 충분히 국회의원이 되고 정의연을 떠나려하는구나 할 수 있음.

    즉 이 할머님이 나온 타이밍은
    니네가 문제삼는 윤미향이 국회의원으로 나와서가 아니라
    그 과정에서 정의연을 사퇴하고 나가서인거임
  • ?
    개장사 2020.05.27 12:13
    그만둬야지.. 30년 부정을 저지르고 2억 아파트 장만할 정도 능력이면..
  • ?
    구래뭐임마 2020.05.27 14:34
    @개장사
    시민단체중 직원 연봉 최고로 많이 챙겨주고 다른 단체 재정까지 챙겨준 능력있는 쎄오님에게 그 무슨 무례한 언사요
  • ?
    한글ae 2020.05.27 14:59
    @개장사
    부동산 5개인데요;
  • ?
    cnl 2020.05.27 12:34
    서로 사소한 오해가 있었을지도 모름
  • ?
    asqqw 2020.05.27 14:35
    @cnl
    cnl
    1시간 전
    @고구마잖아
    대구토박이 + 진즉 밝히지 왜 30년이나 참았냐 + 자한당 지지자 라는데 당연한 의심 아님?
  • ?
    fffhjjdsdg 2020.05.27 13:54
    선거전에 햇으면 또 의도가 더 불순하다고 난리였을거고

    지금 했는데도 타이밍이 의심스럽다하고ㅋㅋㅋ 정치병 심하네

    그럼 부정비리를 고발하는데 언제해야 의도가 안 의심스러움?

    그 타이밍 추천좀
  • ?
    제토 2020.05.27 14:48
    왜 할머니들을 부정하는 사람들이 많냐면,
    진영논리에 극으로 치우친 사람들이,
    지난번 박통 탄핵하고, 문통 당선되고,
    총선 이기고, 드디어 적폐청산 시작!
    이제 못된 놈들 상대로 우리 착한 사람들이 주도한다!
    라며 좋아했는데,

    갑자기 내부에서 못된 사람이 나와버린 거임.

    이걸 인정하기가 싫은 거지.
    어? 아닌데? 우리는 전부 착한 사람들인데?
    이럴리가 없어! 이건 반대세력의 음모야!
    라며 할머니들을 매도하려는 것.
  • ?
    T1츄르릅 2020.05.27 17:48
    @제토
    원래대로라면, "어라? 내부에서 못된 사람이? 정부 슬로건을 무시한 저놈을 매우 쳐라." 이렇게 해야 하는데 아직도 정치 프레임 씌우고 보니까 피의 쉴드가 끊이질 않음.. 그냥 못된 사람 조지겠다는 건데
  • ?
    Asgard 2020.05.27 15:05
    난 이사이트 유저가 상당히 좌편향돼있는 사람들인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반성합니다
  • ?
    달려달려 2020.05.27 23:04
    @Asgard
    좌편향이 많긴 많아요 저만 해도 그렇고요 그런데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죠 실드칠껄 쳐야지
  • profile
    꼰미남 2020.05.27 15:38
    근데 나는 조금 답답한게
    이런 모금지원 단체들은 국가에 얼마를 받았고 어떻게 사용했는지 보고하게되있잖아?
    보고를 하지않으면 매년마다 국가에서 확인해서 개인재산으로 사용한게 포착되면 즉시 단체 해산되는거고.
    그리고 이번에 이용수할머님이 인터뷰하실때 기부금을 그렇게 받아놓고 왜 우리한테 돈을 사용하지 않느냐 하시는데.
    매달 300만원 가까운 돈을 받아가시고 이용수할머님은 보니까 2억 가까운돈도 받으셨던데...
    기부금을 더 내놓아라라고 인터뷰 하시는것 같던데 지금까지 정의연이 모은 기부금의 40%는 할머님들한테 사용했고
    30%로는 지금까지 일본의 억지 주장에 맞서기 위해 지출비로 사용했고 30%는 아직 가지고 있는걸로 나와있던데.
    기부금 전부 할머니들한테 다 드리면 누가 어떤돈으로 일본위안부 개소리에 맞설것이며 그런 일을하는 사람들은 땅파서
    일해야한다는 건가...
    만약 그 기부금으로 정의연이 개인의 사리사욕에 사용되었다면 그건 무조건 적으로 비난받고 질타받아야겠지만
    매년마다 나라에서 들여다 보는 30년된 정의연단체가 그게 가능할까???
  • ?
    1111 2020.05.27 16:15
    @꼰미남
  • ?
    구래뭐임마 2020.05.27 16:55
    @꼰미남
    그 비율대로 썼다고 한건 정의연 주장이고
    대충 봐도 회계 누락이 기십억 나왔으니 한없이 의심스럽고 그래서 조사하자는 국면인데
    친여성향 사람들은 단순 회계 누락일뿐이니 할머니가 문제다란 식으로 가고 있죠

    기부금 사용처가 그들 주장대로, 님이 말한 비율대로 쓰여졌다고 님은 100% 신뢰하나보군요 ㅇ.ㅇ

    개인 사리사욕으로 치부했음 일이 간단했겠죠. 개인착복은 가장 최악이고
    지금은 자금 운영 방식에 대한 반발국면입니다.

    자금을 자신이 챙긴것도 있나 조사해봐야겠지만 그것보다 할머니들을 앞세워서 모금활동한게 제일 큰 비중이고
    수요시위란게 그런 마케팅중 하나 아니었나 하는 의심과

    자기들은 12개 목적을 가진 인권 단체이지 정신대 위안부 문제만을 다루는 단체는 아니라고 한 순간부터
    일반인들과 괴리감이 생기는것 같습니다만

    -----

    그리고 어느 멍청이가 법인카드로 개인사용하는것처럼 저런 단체 운영하나요. 님 가까운 복지기관중 한곳만 가봐도
    영수증 처리된것과 실사용처에의 금액이 차이나는거 1년단위로 보면 적어도 몇개 정도 찾을수 있을걸요

    국가 공무원님들은 바쁘셔서 사칙연산만 하기도 바쁘시고
    정의연처럼 좋은일 하는 단체다 하면 자기들선에서 건드리지도 못해요

    회계 누락이 기십억 단위인데도 그동안은 아무 문제 없었자나요
    그것만 봐도 국가 관리가 님의 기대만큼은 아니란걸 알겠죠?

    그리고 할머니가 받은 300만원은 우리의 세금으로 정부가 준것입니다. 복지단체나 저런 NGO들은 자기가 따온
    그리도 따다준 정부돈 가지고 생색내는데 결국 정부가 준거죠.

    300만원 큰돈이죠. 근데 그걸 얻어다준거로 정의연이 아무 문제가 없을거란 추측은 위험하죠.

    할머니들을 앞세워 마케팅 성공해서 여가부에게 받아간 단체 운영비는 할머니가 받아가신 300만원보다 더 클텐데요?
    그건 300만원 할머니가 받으신 보상금보다 작게 보이시나봐요?

    할머니의 주장과 심정에 문제가 전혀 없진 않겠지만 지금은 적어도 정의연을 들여봐야 할때이지
    문제 제기한 할머니에게 능욕 시전하는 사람들은 세월호 부모들에게 능욕하던 일베들과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는
    시기입니다
  • profile
    꼰미남 2020.05.27 17:48
    @구래뭐임마
    주장이 아니라 홈페이지에 나와있어요.
    그리고 회계누락건은 벌써 조사중이고 기부금 사용처를 100% 믿느냐라고 하시는데 정의연이 활동한지 28년됬고 나라에서
    운영한지 16년됬음. 이명박근햬시절에서 매년마다 회계신고확인해서 넘어갔는데 그럼 16년시절 나라에서 판단한것도 믿지못한다는거?
    그리고 나라에서 통과된 내용을 홈페이지에 등록하게 되있는데.
    그런데도 그런 나라의 감시망을 피해서 지원금으로 본인의 건물을 사는데 사용하고했다면 진짜 그건 엄청난 실력의 사기꾼이겠지.
    조사가 끝나서 그게 진실로 들어난다면 매장을 시켜버려야지.
    그리고 할머님이 받아가시는 300만원은 정부에서 주는거 260만원하고 따로임. 따로 280을 정의연에서 주는거임.
    그리고 할머님을 이용한 마케팅? 소녀상도 그렇고 미국에 소녀상설치 문제도 지금까지 몇십년동안 일본편을 들어준 미국에서
    15년만에 소녀상은 국가적 외교문제에 들어가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미국내 소녀상설치 허가한다도 정부랑 정의연의 결과물임.
    이런걸 단순 마케팅이라고 한다는것도 위험한 말인거임.
    내가 말하고 싶은것은 이용수할머님이 거짓말은 한다는게 아님. 누구보다 국가와 국민들이 지켜드려야할분들이지만
    이사건이 혹여나 정치권에서 이용해 진실이 가려진 마녀사냥이 될수도있기때문에 정의연 검찰조사가 들어간 부분이니까
    판결이 나오기전까지 진범이 가려진것같은 선동은 위험한 판단임.
    그리고 조금 의아한것이 이용수할머님 양자인분이 이사건이 터지고 여당인사 찾아 와서 조용히 함구해라라고 했다는데
    어떤 여당이냐는 질문에 그건 누군지 모른다라고 했다는 부분인데 한편에서는 검찰쪽사람의 지시였다는 말도있기때문에
    이문제는 판결 나오기전까지는 휘둘리고 누구를 비난하고 한다는거 안된다고 생각함.
  • ?
    구래뭐임마 2020.05.27 18:36
    @꼰미남
    홈피에 걸린게 그들의 주장이죠. 외부의 감사를 받은 자료인가요?

    이명박근혜건 김대중 노무현이건 아직은 못믿겠어요. 검찰 수사 결과 나오면 믿을게요. 회계누락도 정정 명령 그동안
    못내렸던 무능한 역대 정부들이라 못믿겠어요

    그리고 님 말씀이면 할머니가 정부에서도 매달 260만원도 받고 정의연에도 280만원을 현금으로 받아가신다는 얘긴데
    (300+260임? 300+280임? 260+280임? 헷갈리게 써놓으셨음)

    매달 540만원을 받는다는 얘기자나요? 어디서 확인 해볼수 있는지 알려주실래요?

    나머지는 님의 판단이자 뭘 조심하자는 뜻인지 잘 들었으니 저도 경계하겠습니다.
  • profile
    꼰미남 2020.05.27 19:02
    @구래뭐임마
    아뇨 정부에서 받는것과 정의연에 따로기부하는 단체 기부금 280 따로있어요.
    유투브에 검색해보시면 최민희 전의원이 기부금으로 위안부 어르신들에게 들어가는 비용설명한거있어요.
    나라에서 나오는 260과 따로 정의원에서 나오는 지원금이 따로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올리는건 그들이 임의로 올릴수있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뉴스에 나와서 하신 말씀이니 거짓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
    1111 2020.05.27 19:50
    @꼰미남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500202

    2018년에 피해자들한테 2200썼다는데 어떻게 할머니 한분한테 달 300이 들어갔죠?
    어디서 본 자료인지 같이좀 봅시다~ 유투브같은 소리하지말고
  • profile
    꼰미남 2020.05.28 15:14
    @1111
    https://youtu.be/Zy7An0m5Wgs
    이거나 보고 말하세요
  • ?
    구래뭐임마 2020.05.27 19:53
    @꼰미남
    아뇨~ 그래서 할머니가 총 매달 얼마를 받으시는건가 해서요

    전 얼마를 받으시던 이 문제와는 크게 상관 없다 생각하지만 자꾸 할머니가 챙길만큼 챙겼단 말들 하면서
    그 금액을 언급들 하기에 물어본거에요. 매달 할머니가 얼마를 받았다고 님이 얘기하는건지 그 출처는 어디인지
    정확이 알고 싶습니다.

    제가 찾아볼땐 그런 자료를 본적이 없어서요. 님이 본 유튜브 링크라도 올려줘요

    그동안 회계를 자기들 내부에서 해왔는데 임의로 올릴수 없다는 말엔 동의를 못해요.
    자기들이 작성안 장부를 근거로 올리는건데 그 장부가 옳게 되었는지 외부 감사 받으라할때
    거부하다가 누락건이 나오니까 그때서나 외부 감사 받겠다고 했으니까요
    그 외부 감사는 또 어찌 어디에서 받겠다 나온것도 아니고요

    엉망진창인 정의연의 회계장부가 신뢰를 잃은지 오랜데
    홈피에 올린걸 믿다니 이해할수가 없음
  • profile
    꼰미남 2020.05.28 15:16
    @구래뭐임마
    어디 챙길만큼 챙겼다라고 적혀있죠? 이상하게 몰고 가시네ㅉㅉ
    위에 링크 걸어놨으니 100분토론 보고 말씀하세요.
    국가기관에서 확인한것을 홈페이지에 올린것도 믿지 못하겠다고 하는분과 뭘 어떻게 대화를 합니까
  • ?
    구래뭐임마 2020.05.28 15:20
    @꼰미남
    님이 챙길만큼 챙겼다고 내가 적었나요? 글을 똑바로 읽어요

    국가기관이 그동안 시민단체 재정 감사 제대로 못했다고 자복하고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하겠다고 개선안 발표했는데
    잘못했다고 하는 정부 너는 잘못한거 없다고 난 널 믿는다고 우기는
    님은 그럼 제 정신입니까? 그런 님과 뭘 어떻게 대화 합니까?

    그동안 확인한게 잘못되었다 라고 정부기관이 발표했는데 님은 뭔 소리 하는겁니까?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9 jpg 기회를 잘 잡고있는 대전 성심당 주변 가게들 8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2704
4 jpg 현재 미국 국무부에게 현상금 70억원 걸린 범죄자 1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2529
5 jpg 직구금지 관련부서 공무원이랑 상담한 유저 8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2125
3 jpg 한국에 일하러 온 외국인 노동자에게 생긴 일 1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883
9 jpg 김호중 해명을 모아보니 몽환적 단편영화 같다는 디씨인 5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791
8 jpg 전용 통관 플랫폼은 해외에선 이미 40년전에 운용하고 있었음 2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534
7 jpg 오뚜기, 농심도 추월한 사상 최대실적 삼양 근황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928
3/-1 jpg 호주에 있던 아들이 발리에서 발견된 사연 1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485
7 jpg 정산 0원이라는 7년차 걸그룹 프로미스 나인 3 new 곰곰곰 7시간 전 2334
3/-1 txt 정부 "안전 인증 없는 80개 품목 해외직구 당장 금지 아냐" 2 newfile 곰곰곰 9시간 전 1736
7 jpg ??? : "가성비"에 내수 외면하는 "MZ".. 소상공인만 "눈물" 3 newfile 날아라호떡 11시간 전 2502
2/-4 jpg 저 정도 금액도 뉴스에 나와요? 3 newfile 날아라호떡 11시간 전 2881
5/-6 jpgif 김호중 소속사 "공연 강행, 혐의 하나도 없다" 10 newfile 날아라호떡 11시간 전 2358
2 jpg 직구 규제에 비상 걸린 사람들 9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2877
16 gif 김도아 치어리더 1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2583
16/-2 jpg 한국 vs 외국 업데이트 버전 7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2682
8 jpg 아파트 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이 언쟁을 벌인 이유 9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1902
7 jpg 손님 신분증 좀 확인 할.. 3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2615
6 jpg 피식대학이 간 음식점 주인 jtbc인터뷰 4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2491
16 jpg 인스티즈 복권 5억 당첨 2 newfile 날아라호떡 13시간 전 277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81 Next
/ 9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