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Extra Form

  • ?
    ㄴㄴ 2017.10.30 13:42
    일베식 까내리기가 시전되는걸 보니 훌륭한 사람 인증...
  • ?
    2017.10.30 14:55
    전설의형 주장
    1. 당시 노동자 집단에서 조영래를 반협박해서 내용 수정시키고 주작 선동해서 오래오래 울궈먹었지

    네이버 지식백과 검색
    저자의 이름은 ‘전태일 기념관 건립 위원회 엮음’으로 나와 군사 독재 시절 내내 비밀에 부쳐졌다가, 1991년 1차 개정판에 이르러 비로소 밝혀졌다.

    살아 있었을 때 수정된 적 없고 저자도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면 글 쓰는 도중에 수정지시를 했다? 서로 도망다닐 때인데
    수양록 훔쳐보듯 훔쳐보고 수정 가이드 라인 까지 줬다?
  • ?
    ㅈㄹ 2017.10.30 14:56
    @ㅇ
    저런 애들만의 감춰진? 진실이 따로~있나보더라고
  • ?
    ㅇㅇ 2017.10.30 14:59
    @ㅇ
    협박해서 고쳤다는 거부터가 개소리야. 개정판 나왔을때 조정래 저분 이세상 사람도 아님. 귀신이라도 협박한겨?ㅋ
  • ?
    1 2017.10.30 15:06
    삐ㅡㅡㅡㅡㅡㅡ익!!! 걸러야 될 단어가 너무 많이 나왔씁니다, 운동권, 노무현, 박원순 이 글을 올해의 빨갱이 글로 선정하겠습니다.
  • ?
    ㄴㄴ 2017.10.30 15:07
    @1
    ... 티나는 저도의까는 자제효
  • ?
    뭥미 2017.10.30 16:59
    이건 뭐 같은 책 읽은게 맞나 싶을지경인데
    내가 난독인지 니가 난독인지 어디에 저런 의미의 문구들이 있다는거야?
    뭐 사실 왈가왈부 할 필요도 없이 전태일재단에 문의 때렸음
    당당히 로그인해서 글 써내렸으니 당당히 조사받겠지
  • ?
    상대할필요가없음 2017.10.30 17:14
    @뭥미
    딱 저 ㅅㄲ의 입장만이 아니라 몇몇 수꼴종자들의 역사해석이 저럼
    초판과 개정판이 다르다는 소린데 애초에 초판도 크게 차이나는 부분은 없음
    다만 정치적 압박에 의해 표현을 바꿨던 부분을 원복시키거나 논란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을 간결하게 줄여버렸음
    논란거리를 줄여놨더니 논란거리를 줄였다고 다 쫄려서 그런거 아니냐고 ㅈㄹ하는게 저들임
  • ?
    ㅂㅈㄷ 2017.10.30 19:30
    뭐 어느쪽이 맞고는 둘째치고 무식한데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라는 말이 세삼 떠오르네
  • ?
    ㅇㅇㅇㅇ 2017.10.30 19:33
    ㅋㅋ그건 내ㅋㅋㅋㅋ뇌피셜맞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전태일재단 2017.11.01 18:47
    전태일재단 관계자 입니다. 허위사실에 관해서는 우리재단는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물에 대한 비판을 할 수 있으나 허위 사실로 인한 비판은 관대하게 넘어가지 않을 것을 알려드립니다.
  • ?
    알얄얼열 2017.11.02 21:29
    전설의형 개넌이 댓글 다 지우고 튀었네 또 딴 닉으로 와서 선동하겠지

List of Articles
추천 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익명 후방주의] 게시판 [성인 게시판]으로 흡수 예정 12
10 jpg 페미는 돈이 된다 9 알린넷 2017.11.26 3849
0 jpg 3분컷 1 알린넷 2017.11.26 2634
3 jpg 아재들 추억의 레고 15 알린넷 2017.11.26 3175
3 jpg 직장 여자 선배와의 썰 4 알린넷 2017.11.26 5023
9 jpg 논산 불교 특징 11 알린넷 2017.11.26 4168
30 jpg 전사 유아인 9 알린넷 2017.11.26 3621
5 jpg 밀라노 패션 위크 길거리 사진 12 알린넷 2017.11.26 4535
3 jpg 폴란드의 겨울 풍경 2 알린넷 2017.11.26 2929
1/-1 jpg 2000년 이후 청룡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5 알린넷 2017.11.26 3593
3 jpgif 시집 가서 철든 딸의 문자 3 알린넷 2017.11.26 5316
1 jpg 6시간만에 지을 수 있는 집 6 알린넷 2017.11.26 3754
0 jpg 사립 초등학교 학비 3 알린넷 2017.11.26 2666
6 jpg 살인자의 살인 5 알린넷 2017.11.26 3758
1/-1 jpg 디시인의 항문치료 후기 4 알린넷 2017.11.26 4126
2 avi 이번엔 안 속아ㅋㅋ 1 알린넷 2017.11.26 2257
1/-3 jpg 일본인이 본 대한민국 육군사단 11 알린넷 2017.11.26 3951
6/-2 gif 사장님 나이스 샷 3 알린넷 2017.11.26 3341
5/-1 jpg 아재 판독기 자동차 12 알린넷 2017.11.26 3728
6 jpg 아기들의 숨바꼭질 1 알린넷 2017.11.26 3502
2 jpgif 양고기 2 알린넷 2017.11.26 2904
목록 BEST 게시물
Board Pagination Prev 1 ... 1161 1162 1163 1164 1165 1166 1167 1168 1169 1170 ... 3022 Next
/ 3022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