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선수들의 미래

조회 5446 추천 0 댓글 50
Extra Form

  • ?
    ㅇㅇㅇ 2014.10.26 03:34
    그러고 꼴등이겠지...메이저리그 2선발급투수가 있어도 꼴등이었는데...
    kt,기아,한화 꼴등전쟁하다가 결국에는 한화꼴등100%
  • ?
    123 2014.10.26 19:52
    @ㅂㅅㅈ
    장원삼,배영수가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웬만한구단 3선발급은 된다. 이닝도 5이닝이상씩먹으면서 수비무관자책도 10위권정도인데 이런 투수가 한화에 있냐???
    이태양?유창식? 이태양은 kbo에서 난타가장 많이 당하는 투수고 유창식은 이닝도 못 먹는데
    저기 적힌 투수말고는 장원삼,배영수만한 투수가 kbo에 없다시피한데...해외이적설 난 투수빼면
  • ?
    ㅂㅅㅈ 2014.10.26 03:58
    @123
    장원삼이나배영수나 ㅉㅉ
  • ?
    123 2014.10.26 03:41
    @ㅇㅇㅇ
    감독이 어느정도 꾸려나가려면 괜찮은 선발 2명은 있어야되는데 한화에이스가 5점대 투수니 어떤 감독이 와도 안됨
    삼성-헐크,윤성환,장원삼,배영수
    넥센-밴헤켄,소사
    엔시-찰리,에릭,이재학
    엘지-리오단,우규민
    두산-니퍼트,유희관
    롯데-옥스프링
    sk-밴와트
    기아,한화,kt-??????
  • ?
    123 2014.10.26 03:47
    이게 대충 각 구단별 10승이상 가능한 투수인데...그나마 있던 장원준,김광현,양현종은 해외진출하려고하고...
    그나마 kt는 용병투수3명 쓸수있어서 그 중 1명만 터져도 7~8등은 하겠지
  • ?
    ㄷㄷㄷ 2014.10.26 04:24

    저렇게 굴리면 전보단 나아지겠지
    나 솔직히 어제까지 내년, 내후년 꼴지는 기아라고 1000% 확신했는데,
    멍게가 자진사퇴했다네..

    그렇게 족같이 감독해도 재계약하는 기아 프런트라면 내년에도 꼴지 0순위 일거 같다.

    한화하고 꼴지 경쟁하는 거 구경하고 싶었는데 아쉽네

  • ?
    dd 2014.10.26 05:49
    숙달된 조교 정근우 앞으로
  • ?
    SK왕조 2014.10.26 09:35
    글쎄...성큰옹은 일단 프런트입김 강한데보단 전폭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는데서 힘을 낼 타잎이고 그럼 사실 한화가 나쁘지않지. 그리고 선발투수 얘기하는 얘들은 성큰옹이 SK때 투수운영 어떻게했는지 보고와라. 용병도 못하면 3회안에강판시켰는데 뭘..괜찮은 용병 영입하고 성큰옹 특유의 벌떼야구 짜임새있는 타선, 완벽한 내야수비되면 훌륭한 사강 후보다.
  • ?
    ㅇㅇ 2014.10.26 12:45
    @123강냉이
    SK시절 선발진보면 이딴소리 못하는데 김성근이야말로 누구보다 선발을 강조하던 사람임 선발투수가 자기가 정해놓은 매뉴얼에서 조금이라도 미끄러지면 바로 빼버려서그렇지

    SK시절 선발진 레잉번 로마노 김광현 채병룡 송은범 글로버 가토쿠라

    이 선발진이 어느팀에 꿇리던 선발진임? 리그 쳐씹어발라먹던 씹사기선발진임

    누구보다도 선발을 강조하는게 김성근인데 야알못보소.........
  • ?
    ㅇㅇ 2014.10.26 12:49
    @123강냉이
    그리고 더 말하지만 기본적으로 김성근의 투수운영은 전반적으로는 강력한 내야수비를 기반으로하는 템파베이야구와 흡사한점이 많음

    구위를 앞세우는 투수를 전면배치하고 내야수비를 강조하면서 삼진비율을 미친듯이 높이는 타입의 야구

    실제로 전병두 고효준같은 투수는 딴팀에선 도저히 못써먹는 투수인데 SK에서만 사용가능했던 이유도 여기에있음

    SK투수를보면 기본적으로 삼진도많고 볼넷도 많은팀임 대신 피안타가 말도안되게 적고

    거기에 투수 바빕에비해서 평자가 낮은데 이말은 수비의 힘이 존나 크다는거

    애초에 SK투수들이 밀리런만 아니면 볼넷좀 주는걸 겁내하지도 않았고

    지짜 고효준의 삼진 홈런 삼진 홈런 삼진은 잊혀지지가않네 그나저나 ㅋㅋㅋㅋㅋㅋ
  • ?
    만수르잼 2014.10.26 18:11
    @ㅇㅇ
    아 하나님....제발..ㅋㅋ
    야 너가 송은범 채병용이 리그를 씹어먹던 씹사기선발이라며?응?어느팀에 꿀리는 선발이냐며??송은범보다 잘해본얘 말해보라며?응??ㅋㅋ그리고 장원준이랑 송은범 기록보고오렴 넌 깔려면 조핑크를 까야되는거야 병신아. 올해도 십승한 장원준을 까는게 아니라 알겠니?혓바닥만 졸라게 길어가지고는 ㅋㅋ
  • ?
    ㅇㅇ 2014.10.26 17:36
    @만수르잼
    지가 이승호 정우람 에이스라고 해놓고 뭐라는거냐 넌 내가 언제 채병룡 송은범이 에이스랬냐? 병신같은 난독증새끼가 ㅋㅋ그리고 조젖은 그때 잘했는데 장원주우운? 장원준 ㅋㅋㅋㅋㅋㅋㅋ 시발 꼴데새끼 클라스나오네 ㅋㅋㅋㅋㅋㅋㅋ
    채병룡 한해 반짝이라며 대답좀 해주세요
    내 댓글은
    미친 한번 반짝한 채병룡에 얼빠만 있다는 송은범?ㅋㅋㅋ<-이거 대응이지
    이말에 대응해서 채병룡은 그전부터 쭈욱 사람답게 공던졌고 07 08은 어디내놔도 꿇리지 않은 선발이라고 말한거고
    아 시발 근데 장원준 클라스에 다시한번 놀라네 진짜 11년도 한번 부왘했다고 물고빠네 아주
  • ?
    ㅇㅇ 2014.10.26 18:44
    @만수르잼
    난독증은 댁이지 불펜이승호가 에이스란 개소리가 나오길래 03년도에 야구보고 끝었냐는 말을 했지?니가 초창기 sk를 안다면 비꼬는거란걸 바로 알았겠지 베이징 좆늅아 그리고 강병철때는 채병룡 존나 못했다 ㅉㅉ
  • ?
    만수르잼 2014.10.26 19:22
    @dd
    ㅋㅋ자아분열해서 나를 베이징뉴비이자 03년도에만 야구본 놈으로 만들더니 이젠 아예댓글조작까지가네..ㅋㅋ
  • ?
    dd 2014.10.26 19:16
    @만수르잼

    넌 그렇게 자아분열을 하면서 수준드러내며 정신승리나 하련 등신아 ㅋ

  • ?
    ㅡㅡ 2014.10.26 21:49
    @만수르잼
    아 이 개그맨시키...너 니가 쓴거 다시 쭈욱읽어바 너 개그존나 우껴

    어디 지난 자료 숫자나 보고와서 개아는척은 .. 야구는 뉴스랑 숫자만 가지고 보는게 아니란다 뉴비시캬...
  • ?
    만수르잼 2014.10.26 19:13
    @ㅇㅇ
    그래그렇게 욕이나하며 니수준을 드러내렴 ㅋㅋ
    그게 내댓글엔 내말에 수긍하는 댓글이 달린반면, 니 댓글엔 수긍해는주는 사람이 없는 이유란다 등신아ㅋ
  • ?
    ㅇㅇ 2014.10.26 18:47
    @만수르잼
    그리고 밑에 정우람은 인정하지만 딴놈들은 아니라고 적어 놨는데 이 난독 베이징 좆늅아 나는 좆늅입니다나 세번외쳐 시발 초창기는 개뿔 조뱀때도 모르는 베이징 좆늅 노리타새끼야
  • ?
    만수르잼 2014.10.26 18:37
    @ㅇㅇ
    와진짜 아름다운새끼다...아가야 김성근감독 스타일 얘기하고있는데 이젠 우와왕!채병용은 강병철이 통치하던 암흑기부터 슼을 먹여살린대들보란말야!! 이러고있네... 머리가 나쁘면 말을 줄여라 제발. 그래서 내가 말하는건 강병철 시절에"선발에이스"채병용, 작승호가 아니라 불펜을 먹여살ㄹ며 김성근시절 벌떼야구를 만든 작승호 정우람등을 에이스로 뽑은거야. 초등학교는 나왔냐?
  • ?
    ㅇㅇ 2014.10.26 18:20
    @만수르잼
    ㅇㅇ 작승호 01 02 03년도 SK에이스를 햇던 그 이승호 누가 엘승호이야기하던>

    딱보니 너 08뉴비라서 까려고 해준얘기인데

    그리고 설마 캐넌을 모를까바?

    아니 채병룡 한해반짞이라며 대답좀해봐 좀
  • ?
    만수르잼 2014.10.26 18:15
    @ㅇㅇ
    너 작승호모르냐?이등신 설마 이승호가 한명인줄 아나????
    고효준도 알면 작승호를 모를수가 없는데???
    그리고 베이징이 언젠데 03년도까지만 야구봤냐하다가 베이징 뉴비이러고있어????사람이 일관성좀있어라ㅋㅋ어떻게하는말 하나하나가 다 깔거리지 이병신은??ㅋㅋ
    너 김재현은 아냐?
  • ?
    ㅇㅇ 2014.10.26 18:21
    @ㅇㅇ
    니가 글쓰는거보니 이승호가 강병철한테 팔뽑히든 그시절을 진짜 모르는거같네.....
  • ?
    ㅇㅇ 2014.10.26 17:37
    @만수르잼
    시발 다시생각해도 이승호가 에이스 ㅋㅋㅋㅋㅋㅋㅋ님 한 03년도까지 야구보고 야구 접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ㅇㅇ 2014.10.26 17:48
    @만수르잼
    걍 나는 베이징 유입입니다 SK초장기 야구를 안본 늅늅이입니다 3번 외치세요 노리타님아
  • ?
    만수르잼 2014.10.26 17:09
    @ㅇㅇ
    이...일단 롯데에서만 조정훈, 장원준에 09 조정훈 로페즈랑 같이다승왕 수상한 윤성환??ㅋㅋ
    그리고 이새끼 대가리 지가 나쁘다는거 광고하는거냐뭐냐? 너 에이스가 뭔지몰라? 로테돌리는데 에이스? ㅋㅋ선발중계 로테도는 얘가 에이스?ㅋㅋ그럼 차우찬이 슈퍼에이스냐? 내가말했던게 바로이거다. 김성근 특유의 벌떼야구와 혹독한 훈련으로 완성시킨 내야수비진. 특히 벌떼야구로 대표되는게 송은범 채병용등을 주저없이 로테 돌렷다는거고. 너는 이미 채..채병용은 선발, 계투 왔다갔다하며 사람답게 던졌다능!!할때부터 니말을 니가 부정하는거다. 에이스는 "왔다갔다"하지도 않고, "사랍답게"던지는 수준으로는 에이스라고 안한단다. 넌 야구용어 정의나 다시보고와라.
  • ?
    ㅇㅇ 2014.10.26 15:14
    @만수르잼

    아따 물의요정 이승호가 에이스 ㅋㅋㅋㅋ 채병룡이 한번 반짝이라니 미친새끼가 05년도부터 선발로테 잘 거르지도않고 사람답게 던졌고 07 08 10승넘게했는데 그리고 김성근은 채병룡한데 죽빵맞아도 할말없지 우완프리미엄먹고 불펜가서 씹혹사당해서 지금도 빌빌되는데 송은범도 전반기에만 8승올리고 우완프리미엄받고 불펜껒당하고

    송은범에서 할말이 없으면 SK왕조당시인 08 09 10 송은범보다 잘던진국내선발 5명만 말해봐라 류현진 김광현에 3명 누가되려나 나도 궁금하네

  • ?
    ㅇㅇ 2014.10.26 15:15
    @만수르잼
    내가 정우람은 인정하는데 솔직히 전병두 고효준 이승호 이 3명은 절대적으로 수비빨이 컷다 꼬우면 얘들 바빕하고 평자비교부터 해보던가
  • ?
    앵? 2014.10.26 21:52
    @만수르잼
    개매너있는척은...ㅎㅎㅎ 야 니댓글봐바 이 ㅄ아 ㅎㅎㅎㅎ 이거 머하는 놈이야?
  • ?
    ㅁㄴㅇㄹ 2014.10.26 22:04
    @만수르잼
    말도안되는 소리하지마라... 불펜야구를 여러번 연속으로 할수있는 줄 아냐??? 김성근때도 선발이 보통 5~6이닝은 먹어줬는데 어쩌다 한번씩 벌떼짓했지.
    어쩌다 한번 조기강판되서 벌떼야구하는건 모든 팀이 다 하는거고...근데 여기서 말하는 한화는 5~6이닝을 제대로 막아줄 선발이 없다는건데
    많은 경기를 연속으로 불펜야구 하면 투수를 다 아작난다. 그러니 선발투수의 중요성을 얘기하는거고....김성근이고 나발이고 제대로된 선발투수없이 할수있는 감독이 있다고 생각하냐??? 타격만빵인 넥센조차 밴헤켄,소사가 있어서 가능한건데
    모든강팀은 어느정도 선발야구한다. 어쩌다 선발이 두들겨 맞아도 막을 수 있는 불펜도 있을뿐이지 불펜야구라는 말 자체가 개소린데
    단기전이면 몰라도 장기전에서 불펜야구하는 경기가 얼마나될거라 생각하냐???
  • ?
    만수르잼 2014.10.26 20:08
    @글쎄
    오 수준있는 댓글. ㅇㅇ물론 송은범 카도쿠라 채병용등이 허접하다. 혹은 개판이다. 이건 당연히 아니지요. 내가말하려는건 단 한가지. 성큰옹야구는 선발야구가 아니었다는 겁니다. 09년도로 치면 둘이서만 30승 가까이 올린 구톰슨 로페즈가 있던 기아, 송승준, 장원준, 조정훈이 토종 투수 삼인방이 전부 십승이상 한 롯데가 선발야구였던거지. 애네들은 선발 내려가면 짤 없는 팀이었고 로테이션도 무조건 지켜줬으니깐, 반면 슼같은 경우 로테도 돌리고 굳이 선발에 얽매이지 않는 불펜야구가 김성근야구였다는 얘기를 했고 거기에 뭔개소리임? 씹사기선발진의 선발야구를 했다는 미친댓글에 리액션한것 뿐입니다.
  • ?
    글쎄 2014.10.26 19:36
    @만수르잼
    송은범
    2007 - 24경기 6승 3패 0세 2홀 71.1이닝 평자 3.01
    2008 - 27경기 8승 6패 0세 0홀 114.2이닝 평자 3.77
    2009 - 31경기 12승 3패 0세 0홀 149.1이닝 평자 3.13
    2010 - 44경기 8승 5패 8세 4홀 125.0이닝 평자 2.30
    2011 - 38경기 8승 8패 1세 4홀 78.2이닝 평자 3.43

    채병용
    2007 - 28경기 11승 8패 0세 0홀 146.0이닝 평자 2.84
    2008 - 27경기 10승 2패 0세 1홀 136.2이닝 평자 2.70
    2009 - 28경기 3승 2패 2세 3홀 61.1이닝 평자 4.70

    카도쿠라 켄
    2009 - 28경기 8승 4패 0세 1홀 126.0이닝 평자 5.00
    2010 - 30경기 14승 7패 0세 0홀 153.2이닝 평자 3.29

    아무리봐도 이 세선수가 저평가 될 성적은 아닌듯 싶군요. 야신있을때 송은범 성적은 거의 국내우완 탑클래스고
    채병용도 여기저기 필요한 곳에서 다 던지면서 저 성적 찍은거면 A급활약이고 카도쿠라도 잘해줬군요. 첫해23선발
    126이닝이면 경기당 5이닝이상은 소화해준거고 두번째해는 27선발에 경기당 6이닝 가까이 소화했습니다. 이정도 외인투수는
    흔하지 않죠. 올해 LG트윈스 에이스라는 코리 리오단이 28선발에서 168이닝 던졌습니다. 우규민은 28선발 153.2이닝입니다.
  • ?
    만수르잼 2014.10.26 12:59
    @ㅇㅇ
    ㅋㅋㅋ송은범 얘기하는데서 대꾸할 가치가 없지만, 굳이 너의 도발에 응해주마. 김성큰 슼 시절 에이스는 정우람, 이승호등의 불펜이여. 김성근 시절 불펜소화이닝이나 쳐보고 댓글을 달아라. 그리고 니가말한카도쿠라같은 얘들 총 몇이닝 소화했는지 보고오고. 미친 한번 반짝한 채병룡에 얼빠만 있다는 송은범?ㅋㅋㅋ
  • ?
    ㅇㅇ 2014.10.26 12:53
    @123강냉이
    먼 불펜야구야 불펜야구는 선발이 받쳐주지못하는 불펜야구가 어떻게 되는지 삼성시절 선동렬이 누구보다 잘보여줬는데

    05 06 현대 기둥뽑고 우승좀 했다가

    5회만되면 칼같이 선발 뺏고 불펜넣었다가 삼성이 어찌됬더라...............
  • ?
    흠냐 2014.10.27 11:27
    @흠냐
    은근 이번에 김성근 감독 기아 가길 바랬는데.
    선수구성이나 모든게 한화보다는 기아가 비교 안될정도로 낫다.
    선 오고나서 망팀 됐지 그전엔 그나마 심하게 나쁘진 않았쟎아
  • ?
    유창식은... 모르겠닼ㅋㅋ 2014.10.28 08:33
    @흠냐
    양훈이랑 김혁민 정도가 반짝 선발 가능성 보여줬는데..
    양훈은 경찰청 갔다가 이제 돌아오고...
    김혁민이 잘 긁히는 날은 어마어마 하던데...
    요 둘만 잘키워도 10승투수 2명은 될듯 한데...
  • ?
    흠냐 2014.10.27 11:25
    @123강냉이
    김성근 감독 팬이지만 솔직히 야인생활 이어가더라도 한화는 가지 않길 바랬다.
    7년 연속 가을 야구 못해보고 5년 연속 꼴등이면 이건 말 다한팀임.
    선수들 괜찮은 애들 은근 있다고들 말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꼴등만 밥먹듯 한단건
    그만큼 시스템이든 근성이든 모든게 망가진 팀이란거
    그리고 레전드 입김이 한화만큼 강성한 팀도 없지 한마디로 터줏대감들 목소리가 크단거
    괜히 프런트 레전드코치진 반감 갖고있는 팬들에게 휘둘리다가 말년 커리어 망칠가봐 불안하기만 함

    그리고 아래글처럼 김성근 감독은 벌떼야구로 익숙한데, 사실 김성근 감독처럼 선발을 중시하는 사람도 드물어
    교체임팩트가 워낙에 커서 그렇지. 항상 선발을 중시한다고 누누히 말함.

    이번에도 인터뷰때 10승 선발투수 2명만 만들어도 가능하다고 말하던데

    누구는 자원있다고들 말하지만 그런 자원이 왜 7년동안 안보이는지 모르겠다.

    어쨌든 이미 맡게 되었으니 제발 다시 한국프로야구에 바람을 불러 일으켰으면 좋겠다.
    22점 먹는 야구가 정상은 아니쟎아?
    그리고 서울사는데 이번엔 한화 홈구장도 가야겠네. 그래도 현장복귀하시니 내년 시즌이 설레이긴 한다
  • ?
    123강냉이 2014.10.26 10:49
    @SK왕조
    날카로운분석ㅋㅋㅋㅋㅋㅋ
    김성근표 야구가 어떤 에이스 선수 위주로하는게아니고
    손에 쥐어진 패로 구단을 꾸려나가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셨죠
    믿고쓰는 김성근이랄까 ㅋㅋ
    한화 다음시즌에 포스트만가도 진짜 야구의 신 인정ㅋㅋㅋㅋ
  • ?
    2014.10.26 09:47
    기대합니다 성큰!!
  • ?
    ㅇㄱㅇ 2014.10.26 10:41
    그 지옥을 알고 있는건 정근우뿐이니...."나 괜히 화나로 왔어 ㅠㅠ"
  • ?
    1515 2014.10.26 13:48
    @ㅇㄱㅇ
    정근우 : ㅋㅋㅋ 아 시발 은퇴할까
  • ?
    asd 2014.10.26 17:03
    킬성큰 과대 평가쩌네.... 보나마나 한화 10위 확정짓는 순간 프런트 지원, 프런트간섭 이런거 언플하면서 도망갈듯
  • ?
    ㅁㄴㅇㄹ 2014.10.26 19:42
    말도 안되는 소리하는 새퀴들이 있네... 제대로된 선발 1명도 없으면 누가와도 안된다. 김성근이 감독일때도 매년 괜찮은 선발이 여러명있었는데...
    게다가 지금 한화수비가 김성근이 훈련시킨다고 4강갈수 있을정도로 성장하면 누가 수비 못하냐??? 수비는 노력하면된다는 사람 많은데 유망주나 그렇지, 수비도 될놈은 되고 안될놈은 안된다. 지금 한화 외야가 그짝이고 정근우밖에 없는 내야진도 마찬가지. 용병을 김성근이 뽑느것도 아닐뿐더러 지금까지 한화가 데려오는 용병보면 대박날 가능성은 거의 없는데....김응룡이 못한게 아니라 한화전력이 딱9위정도. 만약에 kt외인스카우트가 nc정도 수준이면 한화 꼴탈 힘들다.
  • ?
    ㅁㄴㅇㄹ 2014.10.26 20:00
    @ㅇㅇ
    그러니까 지금 한화가 전력상 기아,kt(+20인외선수+용병4명)와 비슷한 수준인데 용병 많이 뽑는 kt가 뽑는 용병에따라 달라지겠지...
  • ?
    ㅇㅇ 2014.10.26 19:52
    @ㅁㄴㅇㄹ
    뭐 김정준이 용병뽑는다면 그래도 2명중 1명은 사람으로 뽑아오겟죠 ........
  • ?
    ㅡㅡ 2014.10.26 21:56
    @ㅁㄴㅇㄹ
    닥태평양때부터 인천팬인데요...물론 스크팬에 성근감독님 팬이기도 합니다만...지금 한화엔 성근감독님이 간다고 해결될 상황이 아녜요...
    적어도 스크는 성근감독 부임당시 쓸만한 유망주들 마니 있었죠...한화는 머...넘 층이 얇아요 그냥 보이는 이름들이 전부 인...
    왠지 볼보듯 뻔한 실패를 맡아 엄청까일까 하는 걱정이...
  • ?
    2014.10.26 22:08
    한화선수들의 미래를 얘기해줄께. 아마 이대로 진행될거야.
    1. 자 펑고하자. 2천개만 하자.
    2. 일찍 지치면 2천개 채우고, 안지치면 지칠때까지 하고. (글로브 조차 들수 없을 정도로 힘이 빠졌을 때 제대로 자세가 나온다고함)
    3. 패배한날. 펑고치자.
    4. 승리한날. 펑고치자.
    5. 시간이 지나면서. 선수들이 스스로 펑고를 더 하자고 함.
    6. 수비로 골든글로브 받는 선수가 생기기 시작함.

    김성근은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팀을 이끄는 감독임.
    대신, 선수가 의욕이 있던 없던, 감독이 정한대로 선수를 기용하고 바꾸는 스타일이라.
    의욕이 넘치고 평소보다 잘 맞는 선수들이 불만이 많이 생겨남.
    예를 들면, 투수가 오늘 공빨이 좋아도. 타자와 궁합이 안맞으면 바로 바꿈.

    어쨌든, 가능성을 보고 선수를 성장시키는 감독이라.
    훈련이 물이 오르는 1,2년 후 점점 재미있을 질 것임.
  • ?
    ㅉㅉ 2014.10.26 22:52
    지금까지 맡았던 5개 구단 모두 포스트시즌 진출 시킨 감독이다.
    그 중에 태평양돌핀스와 쌍방울레이더스가 있단 말이다.
    이 두 팀이 지금의 한화 보다 낫다고 생각하냐?
    애들이라 야구 몇 년 본 거 가지고 이빨 까는지 모르겠는데 이미 과거 꼴찌를 상위권으로 만드는데 도가 튼 양반이었다고.
    에스케이와이번스도 전임 감독 시절 기록 좀 보고 얘기해라 응.

    다만 약팀을 강팀으로 만드는 덴 이견이 없지만 강팀을 맡았을 때는 기대에 좀 못 미쳤다고 봐야 되는 건 있다.
    삼성라이온스 같은 팀 맡았을 땐 기록이 그냥 그랬거든.
  • ?
    ㅇㅇㅇ 2014.10.28 04:27
    @ㅉㅉ
    개소리하지마라 한화가 역대급 약팀인데 어느팀이 이렇게 오랫동안 연속꼴등했냐??? 역대급 방어율 삼미를 넘어선 개쓰레기팀이 지금 한화인데
  • ?
    ㅁㄴㅇㄹ 2014.10.27 10:44
    한화가 미션임파서블이라고 느끼는게 투수가 없음 아무리 역대급 투고타저라고 하지만 팀 방어율이 역대최악인 사상 초유의 투수진인데 SK시절이랑 비교하면 절대 안되고 쌍방울시절에 비해도 쓰레기수준 구심점이 되줄만한 투수도 없고 김응룡도 류현진만 보고 왔다가 된통 엿먹어버린거 올해 삼성이 MVP급 선수만 4명이 있는 넥센 제끼고 우승한거보면 선발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있지 현재 한화에서 확실하게 선발로 자리잡았다고 할만한게 이태양뿐 그나마도 다른팀 4선발급 게다가 한화는 전통적으로 투수용병은 쒯이었던팀이라 용병에서도 큰 기대는 어려울거 같은데 이런팀을 데리고 상위권에 올라가는게 가능할지가 의문 뭐 탈꼴지가 목표라면 충분히 가능하겠지만 영감님 성격상 그건 아닐테고
  • ?
    ㅂㅈㄷ 2014.10.27 16:31
    야신이 취임하고 나서 바로바뀌면 대박이고 바로는 힘들어도 내년 탈꼴지만 해도 대박성공아님?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0 jpg 김동현이 생각하는 UFC 챔피언 존 존스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3시간 전 913
6 jpg 알베르토가 말하는 한국의 불편한 점.jpg 1 newfile 한화 이글스꾸르헌터 4시간 전 1218
0 jpg 일본에서 위기에 처한 네이버 8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367
1 jpg ???: 삼계탕은 강간이다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261
5 jpg 한국에서 가장 직관적인 이름의 공공기관 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143
1 jpg 관리 전후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643
1 jpg 익산 명물 깨통닭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033
3 jpg 국가별 탈모인 비율 순위 4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990
10 avi 민희진 깡다구 2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903
0 jpg 한국이랑 많이 다른 미국의 PC방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125
3 jpg 호주에서 노가다 하면서 열받은 프랑스 누나 5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075
0 jpg 비행기 날짜 잘못 알아서 퍼스트클래스 산 후기 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115
6 jpg 이재용이 지는 날이 오다니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253
1 jpg 특이한 테이블 장식으로 화제인 외국의 술집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925
3 avi 개들은 알고 있다 누가 서열 1위인지 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178
0 jpg 아파트 입주 전 필수됬다는 업체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810
2 jpg 게임업계에서 보는 민희진 사건 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1122
7/-1 jpg 미니진 여초 반응+일본 반응 5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7시간 전 3043
9 기자회견을 본 팬의 의문점 12 newfile 구라이브라 7시간 전 3174
11 jpg 리얼 힙합 14 newfile 곰곰곰 10시간 전 447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20 Next
/ 9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