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471 추천 4 댓글 69
Extra Form

집값 어떻게해야 잡을 수 있겠냐

서울 직장인데 서울 살면서 결혼하기 진짜 힘들다ㅅㅂ

노이박문 아무도 못잡는 집값....

이사갈라고 주말에 부동산 돌았는데 좇같고 좇같고 좇같다....

  • ?
    kkstars11 2020.11.08 02:29
    솔직히 이는 잡았지요 ㅋㅋ 그때 3억주고 산거 지금 8억까지 올랐는데.. 차라리 풀대출 땡겨서 그때 5억 이상집 들어갓음 지금 13억에는 팔고 차액으로 돈놀이 했겠져
  • ?
    kkstars11 2020.11.08 02:35
    @kkstars11
    솔직히 이해안되는게 안양 it회사에서 하루에 야근 포함해서 16시간씩 일하면서 돈모아서 집산 1주택자인데 지금 저 얘기하면 ㅈㄴ 투기세력이라는 둥, 기득권, 토착왜구, 일베출 소리 다들음 ㅋㅋ ㅅㅂ 내가 무슨죄를 지었는데 ㅋㅋ 집값 내가올렷냐 문통이 올렷지 문통오기전까지 4억하던 집이 8억된게 왜 내탓?
  • ?
    ㅇㅅㅇ 2020.11.08 15:36
    @kkstars11
    밑에 글좀 보고와요...
    모르면 모르는데로 말안하시는게 나을듯...
  • ?
    Rjdowb 2020.11.08 03:12
    흠... 그냥 어쩔수없는 현상이에요. 물가상승률 + 자산 본연의 상승률을 따지면 계속 오르는게 정상이에요. 물론 올랐다가 내렸다를 반복하면서 상승합니다. 그리고 20년 기준으로 보면 평균적으로 10% 이하의 상승률일겁니다. (서울 평균이요. 전국 평균은 이것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이란 도시가 한국 최고의 도시이며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발전된 도시에 높은 인구 밀도의 도시이니.... 여기서 집을 산다는건 뭐.. 어렵다고 봐야죠. 여기서 그저 월급으로 집사는게 정상이 된다면 그건 서울이 발전된 도시가 아니라는 말이 될 수 있어요.

    해드리고 싶은 말은... 금융의 본질과 자본시장을 이해하시고 이것과 함께 가는게 좋습니다.
    부동산은 큰 돈이 들어가면서 세금도 많이 붙기 때문에 자본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결국 주식이 접근하기 좋은 방법이고 평균 수익률도 부동산 보다 더 좋습니다. (부동산, 채권, 주식 기준)
    물론 '투자'를 할 때의 이야기이고 투기를 하는 경우와는 비교해서는 안됩니다.

    저는 30대 중반이긴 하지만 아직 갈길이 멀어서 결혼도 안하고 집도 없습니다(외국에 살고 있어요)
    대신에 투자는 꾸준히 하고 공부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차분하게 공부하면서 하면 충분히 부동산 이상으로 수익 얻으실수 있습니다. 물론 5년 이상은 생각해야겠지만요.
    그렇게 서울 외곽에서 시작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참고로 저는 수도권에 살아본적도 없고 살 생각도 없어서 그곳 상황을 잘 모릅니다. 출퇴근의 어려움을 잘 모릅니다.)
    아껴서 돈을 모으고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투자하신다면 언젠가는 큰돈이 될것이라 믿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보시죠.
  • profile
    또순이 2020.11.08 04:09
    나 현실 공인중개산데 이거 요약해줄꼐.
    1. 과거에는 담보대출이 그냥 70까지 나와서 어느정도 돈이 있으면 그걸로 대출+전세+내돈 으로 집을 사는 "갭투자"가 유행했음
    2. 이게 실제로 몇개 이상 쌓이면 내 돈 없이 전세금만 모아서 투자할 수 있는 돈이 나옴
    3. 존나 성행함. 그래서 보면 한두개 하는애 아니면 조옹오오오오온나 많이 하는 애들이 있을꺼야.
    4. 얘들이 많아지면서 집값이라는게 얘들이 좌지우지 하는대로 바껴버림.
    5. 가뜩이나 집 많은 애들이 공인중개사 몇명하고 친해지면 집값 올리는건 식은죽먹기임. 집주인들이 집값 올리면 공인중개사들은 그냥 오냐오냐해줌. 왜냐하면 집값오르면 수수료가 오르니깐.
    6. 공인중개사 입장에선 집주인이 갑인거지. 그러다보니 악순환이 계속됨. 가지고 있는 애들은 방법을 아니깐 계속 지들끼리 사고 월세 올리고 전세 올리고 그 돈으로 또 대출내서 또 사고 하니깐.
    7. 그러니 후발주자들에게는 본인의 아늑한 집하나 조차 살 수 없을 정도의 값으로 올라가 버리고 월세 전세 긍긍하는거임.
    8. 어느정도 돈을 모아서 대출을 받아 집을 사야되는데 거기에 +@로 사재기해버리는 거품이 껴버리니깐 값이 계쏙 오르는거지 뭐.
    9. 근데 웃긴건 집하나도 없던 새끼들이 첨에는 집값 너무 비싸다고 지랄하다가 지가 집사면 집값 올려야된다고 입에 거품물고 집값 올리려고 함. 존나 악순환

    그럼 이거에 대한 정부의 방향을 말해보자.
    1. 일단 임대차 3법이 임차인에게 존나 힘을 실어줬음. 이거때문에 월세가 안 돌아가. 보통 공인중개사의 수입은 월세로 기본적인 돈을 벌다가 매매나 전세 상가를 한달에 1개씩 해서 큰 돈을 만지는 형식인데 월세가 안 돌아가서 좆됨.
    2. 임대차 3법으로 안나가도 되고 1년이 지나도 월세도 별로 안 오르고 심지어 거부권도 있음.
    3. 예를 들어 500/35 하던게 1년 뒤에 500/40으로 올려도 할말없었는데 지금은 500/315000원이 최고임 1년 지나면 15000원 오른다는거지. 심지어 거부권도 있으니 임차인 짱짱맨
    4. 물론 저걸 피하려는 애들도 있겠지만 걔네도 소송 들어가거나 하면 "주택임대차보호법"의 보호를 받지.
    5. 우선 이걸로 월세를 안정시키는거고 집값 같은 경우에는 집값은 계속 오를꺼야. 근데 거래량이 진짜 희박할 정도로 떨어졌어.
    6. 그러니깐 이거지 1가구 1주택으로 본인이 괜찮은 똘똘한 본인 집을 사는건막지 않겠다 이거야. 근데 대출을 내서 집을 살려고 하면 니네 양도소득세랑 보유세랑 재산세 감당할 수 있겠어? 이거임.
    7. 그러면 봐바 집값 존나 오르니깐 집에 투자해야지 하는 애들 중에 돈 있는 애들은 집값 오르는만큼 이득 내고 세금 내라 이거야.
    8. 근데 여기서 갭투자 하는 애들은 좆되는거야. 쟤네들은 본인 자금없이 전세금이나 대출금 땡겨서 또 갭투자 하는 건물 돌려막기 하는 애들이라 세금이 조금만 어느정도 오르면 매달 그걸 감당해낼 수 있는 자본력이 없어.
    9. 전세를 모아서 다시 건물을 사는거라 땅값은 오르겠지만 자금회전이 안 되잖아. 그러다보니 집을 내놓는거야. 저 땅이 시세가 1억이 올랐어도 1년에 한번 내야하는 1000만원 낼 돈이 없다는거지. 돈 있는 사람은 내면 그만이고.


    대충 알겠음? 여기서 이런 애들이 있어. 뭐 시발 자유경제주의인데 정부가 왜 개입하냐?
    근데 내 돈으로 부동산을 사면 모르겠는데 박근혜 이명박 정부때 미국 "서브프라임모기지"터지는것처럼 대출한도를 늘려도 너무 늘려놨어. 신용카드 한도를 존나게 늘려놨단 말이야. 그때 너무 늘려놨으니 지금이라도 다른 방법으로 잡아야지.

    근데 여기서 더 심하게 잡으면 좆될것 같긴한데 이번 임대차 3법때문에 타격이 너무 커서 부동산 접었어 ㅋㅋ 이제 부동산에 미련없어서 말할수 있음.

    결론. 대출을 막고 세금을 높혀서 갭투자 막음 -> 갭투자 막히니 거래량 줄어들고 전세도 사라짐 -> 전세 사라지니 월세 올려야 되는데 월세를 임대차 3법으로 잡음 -> 그래도 부동산에 투자하는 놈들 있을꺼임 -> 세금 낼 돈 있는 놈이면 투자해라 그건 니 능력이니 막지 않겠다. 대신 세금낼 능력없으면 투자하지 마라. 니떄문에 시장이 어지럽혀진다 -> 세금낼 능력이 없으니 대출낼 능력도 없고 갭투자 막힌다(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다)
  • profile
    덕찡이 2020.11.08 10:02
    @또순이
    근데 어떤 월세방이 매년 올림?
    올리고 싶지 않아서 안올리는게 아니고
    올리면 안나가니 10년전 월세와 차이가 없음
  • profile
    또순이 2020.11.08 10:10
    @덕찡이
    아 그렇네 ㅋㅋ 미안해 여튼 인상률을 낮춘거지
    난 대구랑 서울에서 공인중개사 했었는데 외곽말고 서울강남이나 대구중심지 쪽은 인상률이 좀 높았거든
    근데도 공급보다 수요가 많으니 집값이 계속 올라갔던 거고

    이제 전세물량이 사라지면 대부분 매매나 월세로 갈껀데 이때의 월세금액을 너무 높이지 않으려고 임대차3법을 내놨다고 보는게 맞겠네

    10년동안 월세가 차이 없다는건 거기가 중심지가 아닌 외곽이거나 그 건물이 개빻은거야
    어차피 땅값은 중심지에 사람이 몰리다보니깐 올라가는거고 그걸 잡으려는거니꼐~

    그리고 집을 언제사니마니 이런거 고민 많이 하는데

    무주택자라면 지금 사도 상관 없음
    추가적으로 재테크할꺼면 걍 안 사는게 나을꺼야. 어제 부동산 정리하러 갔따 오니깐 이제 주택임대사업자 낼려면 감정평가까지 받아야 된단다.

    부동산 투자 한번 하면 투자대비 고려해야될게 너무나도 많아서 줬같아서 못할껄 ㅋㅋㅋ
  • ?
    내포인트내역 2020.11.08 10:30
    @또순이
    아니 또순이형 내가 아는 그 너투버형이 맞는건가
  • profile
    또순이 2020.11.08 10:40
    @내포인트내역
    ㅇㅇ 맞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또순이 2020.11.08 10:56
    @내포인트내역
    나 그래도 좀 유명했나보네 이런 커뮤니티에서도 알아보는 사람도 있고 ㅋㅋㅋㅋㅋ
  • ?
    내포인트내역 2020.11.08 10:58
    @또순이
    나도 중개사 공부하려고 할때 형 영상 봤었거든 ㅋㅋ 설마했는데 ㅋㅋㅋㅋ
  • profile
    또순이 2020.11.08 11:08
    @내포인트내역
    그러면 지금은 중개사임? 아니면 공부중?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10:33
    @또순이
    예전에는 두채이상 집을 구매해도 대출이 나오니 다주택자가 많아지는 만큼 전세물량이 시장에 신규로 많이나왔지
    지금은 다주택 대출을 규제하니 전세물량이 신규로 시장에 안나옴
    거기다 임대차3법으로 기존 전세 월세 물량의 회전율이 현저히 떨어짐
    결국 기존의 임차인이 아닌 신규로 집을 구하는 사람은 집을 구하는것 자체가 매우 어려워지는거고 그렇다고 집을 사자고 하니 집값이 너무 올라있어서 집을 살 능력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지금의 규제들이 무조건 잘못됐다는것이 아니고 정책간의 시너지효과를 예상했어야 하는데 일단 시행해보고 어 이거 안되네 그럼 다음엔 이방법을 써보자 이런식이라 자꾸 시장의 혼란만 가중시키고 제대로된 효과가 안나오고 있다고 봄
  • profile
    또순이 2020.11.08 10:53
    @하얗게불태웠어
    일단 뭐 시장의 혼란 가중은 나도 동의함.
    왜냐하면 내가 5년동안 공인중개사 하면서 바뀐 정책보다 올해 바뀐 정책이 더 많거든.

    전세가 나오는 이유는 갭투자 때문이고 이 갭투자가 시장에 혼란을 초래하니 이걸 묶으려고 하는 거라고 보면 돼.

    사실 다주택자 잡는건 "보유세"만 미친듯이 올리면 돼. 근데 자유경제주의에서 돈많은 사람들이 지돈 가지고 개지랄을 하든 말든 지 맘이잖아. 그거 싫으면 북한 가면 되는거고. 돈 많으면 부동산 사라 이거야 대신에 그만큼 세금을 내라는거고.
    문제는 갭투자하는 애들인거지. 얘네들이 진짜 시장의 혼란을 야기시키는거거든? 지금 전세 조금 사라져서 혼란을 겪는것보다 얘네들이 호작질 하다가 사고가 터지면 그건 서민들 등골 아작 내면서 야기하는 혼란이 더욱 더 큰거야.

    그래서 이런 애들 잡겠다고 한번에 "보유세"를 미친듯이 올려버리면 진짜 갭투자 하는 애들 마저 좆되는거야. 갭투자 하는 애들이 좆되면 얘네한테 전세로 들어가 있는 애들 다 좆되는거고. 그래서 년차를 두고 조금씩 팔아라~ 팔아라~ 정부정책을 이야기해준거고~ 매일 아침 네이버 뉴스보면 뭐 "몇년전에 팔아라 했는데 안 판 애들 좆됨." "1년전에 3주택자 이상인 애들중에 뭐 팔아라 한 애들 빨리 팔아라 요번달까지 안 팔면 니네 대출 회수됨" 이런 뉴스들을 보면 그래서 정부가 시간을 주면서 매물 내놔라고 기회를 준거임. 그럼에도 안 내놓으니깐 문제인거고...

    그래서 조금조금씩 곁에 있는 세금들을 높혀가면서 최종적으로 투기를 없애려고 하는거지.

    제갈공명이 주유 회유하러 갔을떄도 이 말 했짢아. 아픈 사람이 있는데 죽부터 차근차근 먹이다가 어느정도 치유가 되고 근육이 붙으면 그때부터 강한 약으로 고치는 거라고. 사람이 병들어 있는데 시작부터 존나 쎈 항생제 투여해서 심장쇼크 오면 환자도 뒤지고 의사도 커리어 박살나는거여. 의사를 정부라고 치면 간신히 잡은 정부 주도권이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거잖혀~

    님의 말은 전세에 좀 집중이 되어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는 나도 할말이 없긴 함.. 전세가 존나 사라질꺼야 갭투자가 사라지니깐.
    근데 나는 전세에 대해서는 좀 부정적인 측면이라서... 뭐 할말이 없긴하네 ㅋㅋㅋ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11:20
    @또순이
    갭투자가 집값상승의 원인이고 갭투자를 규제해야 한다는 것에는 동의함
    그걸 문제삼는 것이아니라 갭투자규제와 임대차3법을 동시에 밀어붙이면 시장에서 전월세가 씨가 마를것이 뻔한데 이게 너무 무리수라는 거임
    결국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을 보면 집값상승도 규제하고 전세값상승도 규제하고 월세상승도 규제하고 거기다 더해 임차인의 권리까지 보장해주겠다는 건데 이상론은 좋지만 공산국가도 아니고 이런정책이 부작용없이 시장에서 안착할거라고 생각하는 정부의 시각이 무르다는거지
  • ?
    펜토미노 2020.11.08 18:27
    @하얗게불태웠어
    또순이 님이 말한거보면 갭투자만 규제하면 월세인상이 당연하니까 월세규제정책이 필요하다는거 아닌가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18:52
    @펜토미노
    임대차3법은 단순히 월세상승을 억제하는 정책이 아니고 임차인의 권리를 대폭상승시키는 정책이죠
    기존의 임차인이 계약을 갱신할 권리를 가지고 임대인 입장에서도 전월세가격을 마음대로 올리수없으니 법시행전보다 전월세 물량의 회전율이 필연적으로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공인중개사였다는 또순이님이 공인중개사를 그만두는 것도 그게이유고요
    즉 월세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니 월세상승을 억제시켜서 문제해결 이게 아니고 시장의 전월세 물량자체가 줄어들어 전월세를 구하는것 자체가 힘들어진다는거죠
  • ?
    펜토미노 2020.11.08 19:48
    @하얗게불태웠어
    월세상승을 억제시켜서 모든 문제를 해결을 했다는게 아니라 갭투자를 규제하려면 불가피하게 전월세 상한제같은 정책이 필요한거 아니냐는 애기예요. 그리고 공산국가 운운하실 정도의 정책인지도 모르겠어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0:17
    @펜토미노
    아니 그럼 월세상승을 억제하는 정책만 따로 실행시켰어야죠
    임대차3법 이후에 전세값이 오히려 더 오르고 매물은 사라졌는데 취지가 좋으니 무조건 지지해야하나요
    님은 취지를 말하고 저는 실제 발생한 문제점을 말하는 거잖아요
    그리고 임대차3법이 공산국가에서나 시행할만한 정책이라는 뜻이 아니에요
    지금 집값상승도 제대로 억제하지못하고 있는데 한가지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데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해결하겠다는것이 공산국가도 아니고 가능하겠냐는거죠
  • ?
    펜토미노 2020.11.08 20:54
    @하얗게불태웠어
    월세상한제만을 단일정책으로 시행하면 그 효과를 전혀볼수 없으니까 3법을 묶어서 개정한거아닌가요?
    취지가 좋으니 무조건 지지해야한다는게 아니에요. 정책적 비판이 아니라 굳이 이념적인 표현을 쓰는게 이해가 안되서요.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해결하는게 공산국가에서만 가능하다는 말인가요? 잘 이해가 안되는 표현이네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1:20
    @펜토미노
    임대차3법은 전월세상승 억제와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합친 법이에요
    월세상승을 억제하기위해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넣은게 아니고요
    그리고 공산국가같은 경우 국가의 정책이 시장원리보다 우선시 되니 시장원리에 반하는 정책을 한꺼번에 여럿시행해도 문제가 없죠
    집값상승같은 경우 시장원리에 의해서 올라가는건데 부작용이 너무 크니 지금 규제를 하는거잖아요
    근데 이게 공산주의 국가처럼 정부가 뭘 막강요할수 있는게 아니라서 규제가 잘 안되는거고요
    이와중에 임차인의 권리보호 이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기존의 문제도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걸 강행하면 문제가 뻔히 보인다는거죠 실제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요
  • ?
    펜토미노 2020.11.08 22:08
    @하얗게불태웠어
    전월세상한제가 갱신청구권 행사시 적용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3법은 각각으로는 아무런 효과가 없는거 아닌가요??
    월세상한제만 시행하지 임차인보호는 꼭 지금 할필요없다는 말로 임대차3법을 비판하는건 앞뒤가 안 맞는거 같아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2:22
    @펜토미노
    그러니깐 월세를 잡고싶으면 임대차보호법의 아니고 다른 방법이 있었어야하는거에요
    임대차보호법은 임차인의 권리보호가 목적이고 그 방법중하나로 전월세상한제가 있으니깐요
    월세상한제만 단일로 시행한다는것은 님이 한 말이고 저는 월세상승을 억제하는 정책만 따로 실행하는것이 낫다고했죠
  • ?
    펜토미노 2020.11.08 22:47
    @하얗게불태웠어
    그럼 월세상승을 억제하는 정책은 어떤걸 말하나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2:55
    @펜토미노
    ㅋㅋㅋ 이 질문이 나올줄 알았어요
    애초에 대체 저한테 뭘 클레임하고 싶으셨던거죠
    임대차3법시행을 반대하는 이유와 공산주의라는 단어를 사용한 배경아닌가요
    거기에 대해서 다 해명했더니 지금 님이 하시는 말은 정부정책을 비판하고 싶으면 니가 해결책을 내봐라에요
    님도 이런 논리가 지극히 위험한 발상인건 알고계시죠?
  • ?
    펜토미노 2020.11.08 23:22
    @하얗게불태웠어
    저는 갱신시에만 상한제가 적용되는게 모든계약시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월세상승억제정책보다는 그래도 부작용이 덜할거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제 질문이 이런반응이 나올만한 물음인가요? 제가 미처 알지못했던걸 님이 알수도 있고 제가 대안없는 비판을 부정한것도 아닌데요.
    오히려 쉽게 이념적 딱지를 붙이는게 지극히 위험한 발상인건 알고 계신가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3:29
    @펜토미노
    애초에 제가 공산주의라는 단어를 썼다는것만으로 제가 이념적공격을 했다고 하신건 누군가요
    그게 그렇게 클레임을 들을만한 주장이였나요??
  • ?
    펜토미노 2020.11.09 09:11
    @하얗게불태웠어
    이념적 공격을 했다고 한건 누군가요?
    상황에 맞지 않게 공산주의라는 딱지를 붙인거 같아 드리는 말씀이었잖아요.
    그리고 우리 정치적 지형에서 정부를 비판하면서 공산주의라는 단어가 아무런 의도없이 그냥 받아들여지는 표현은 아니잖아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9 09:26
    @펜토미노
    그게왜 상황에 맞지않는 공산주의 딱지에요?
    공산주의에서나 쓸만한 정책을 쓰니 공산주의같은 정부다와 공산주의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정책을 한꺼번에 시행하면 부작용이 있을수밖에 없다가 왜 같은뜻이냐고요?
    정부정책을 비판했고 공산주의라는 단어를 사용했으면 맥락과 관계없이 정부에게 공산주의 딱지를 붙인게 되는거에요?
  • ?
    T18852 2020.11.08 22:12
    @하얗게불태웠어
    아휴...공산국가 같으면 토지도 개인소유를 인정하지 않아 이딴 일 하지도 않는다.

    자기 주장 하는데 굳이 언급 할껏도 없는 공산국가, 공산주의 키워드로 잡질 않나
    상대방 의견은 수용하는 척 하며 귀닫고 논쟁하려는게 뻔히 보이는데 상대해주고 있는 분이 부처네 부처야.

    어느 사회문제가 콕 찍어 그것만 해결 할수 있을까???응????
    부동산 문제도 여러 요인이 함께 작용하는거라 어떤 전문가가 나서도 해결이 쉽지 않은 일인데
    콕 찍어 그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는 탁상공론 같은 말이나 하고 앉아있고 ㅉㅉㅉ

    그리고 나라에서 부동산 정책을 펼칠때 급등하는 가격만 잡을까?
    주거의 안정과 도시로의 과밀을 억제하면서 사회시스템이 무너지지 않게 해야지
    거기에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선량한 국민에게 피해를 가지 않게 해야하고.

    부동산과 환경 정책은 단시간에 결과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어느 정책이든 처음에는 다 혼란스러운건데 극초기라고 할수 있는 시기에
    물량이 없어졌다. 혼란스럽다. 왜 집값 잡는다면서 임차인 권리까지 강화하냐 이딴 소리를 하고 있냐..

    말은 얌전한듯 한데 하는 행태는 태극기할배랑 다를바가 없네.
    ('아몰랑 내말이 다 맞고 내 맘에 안들어')

    몇번이고 다른 글에서도 부딪혔지만 참 발전 없는 사람이야.
    아주 한결 같아 진짜.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2:27
    @8852
    전에도 내가 하지도 않은말로 혼자 오해해서 급발진하더니
    그에 대해서는 해명도 없고
    공산주의국가가 아니라서 해결되지 않는다는것이 어떻게 이념적공격인가
    그저 정부비판하는 사람은 다 태극기로 몰아가는것이 참 한결같네그래
  • ?
    T18852 2020.11.08 22:55
    @하얗게불태웠어
    댁이랑 마지막으로 논쟁한게 황현필 강사 때네

    그때 마지막에 분명히 했는데? 댁이랑 논쟁이 너무 소모적이라 발전이 없어서 그만한다고
    아하~ 그걸 또 마지막에 댓글 달았는데 상대 안해준걸 정신승리 하셨나? ㅋㅋㅋ

    그때도 지금이랑 똑같네. 분명 반대의견이 있는데 댁은 하나도 수용하지 않잖아?
    졸라 소모적이야. 무조건 맘에 안든데, 그건 아니래.

    그런 다른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제시를 하던가
    아님 어디서 본거라도 가져오든가. 무조건 아니래
    공산국가 아니면 못쓸 정책이래.

    까기는 졸라 쉽지. 문제 찾기는 겁나 쉬워.
    하지만 더 나은 방법에 대해선 함구하지. 왜? 그딴거 모르겠고
    지금 내 눈에 문제로 보이고 까고 싶거든!

    당신이 논쟁을 벌였던 모든 게시글이 그래.
    당신말에 동조해서 같이 편 들어주던 사람이 있던가?
    오히려 반대하는 의견이 더 많았지.

    당신이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귀울이기 싫다면
    댁 주장도 강요하지마. 반박 당했으면 그걸로 끝내
    왜 계속 우겨? 설득력도 없는 글빨로 말이야.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3:07
    @8852
    당신이 하는 주장이 나랑다른 주장은 듣기싫으니깐 너희들은 아무말도 하지마라는 주장임
    그리고 내가 먼저 뭘 강요했나?
    해명해달라고 해서 해명하고있는것 뿐인것을
    그리고 공산주의아니면 못쓸정책이 아니고 공산주의 국가가 아니기때문에 한꺼번에 문제가 해결되지않는다는 말인데 그걸이해못하나
    전에도 말귀못알아들아서 혼자 오해하고 혼자 계속이상한 주장하더니 말귀못알아듣는것은 여전하네
  • ?
    T18852 2020.11.08 23:13
    @하얗게불태웠어
    아니 공산국가면 토지 소유를 인정 안하니까
    부동산 문제가 생기질 않는단다.
    애초에 공산국가에서 부동산 가격이 생기지 않기때문에 문제가 없어요.
    근데 뭘 공산국가를 끌고 오냐고

    그리고 상대방이 반대의견을 내면 같은 주장을 되풀이 할게 아니라
    니 주장이 어떻게 해서 맞는지 왜 맞는지 설득을 시켜야지
    주구장창 혼란이 온다. 물량이 없다. 그러니 잘못됐다. 이 구조로만 가는데
    그게 강요지 설득이냐?

    그리고 상대방 의견을 수용한다면 니 주장에 변화가 있어야하는데
    없잖아!!!!!!!!!!!!!!!!!!!!!!!!!!!!!!!!!!!!!!!!!!!!!!!!!!!!!!!!!!!!!!!!!!!!

    내가 말귀를 못알아 들을수 있는데 넌 들을 생각이 없잖아!!!!!!!!!!!!!!!!!!!!!!!!!!!!!!!!!!!!!!!!!!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3:22
    @8852
    ㅋㅋㅋ 봐봐 또 말귀 못알아듣는것
    공산주의국가 아니라 반시장적 정책을 여러가지 한꺼번에 강행할수가 없다는 말이잖아
    이걸 또 이해를 못해
    그리고 상대방이 계속 다른 주장을 해서 계속 그에대한 반박을 했는데 뭘 주구장창 똑같은 소리만 해
    진심 국어능력이 심각하게 딸리나??
  • ?
    T18852 2020.11.08 23:37
    @하얗게불태웠어
    아휴 말꼬투리는 징글징글하다.

    반시장적 정책?! 어디서 또 주워듣고 왔나ㅋㅋㅋ
    나라에서 투기하라고 조장하면 그건 시장적 정책이냐?

    국가정책중 규제함으로 조율하는게 일반적 아니냐?
    모든 정책이 조였던 규제를 풀거나 다시 조여서 시장을 조율하는건데
    여러가지 시행하는게 강행이라고? 진짜 강행은 임대차3법같은게 아니라 더 쎄야지 않겠냐???

    그리고 니가 지금 하는 얘기는
    감기 걸려서 병원에 처방전 받아 약 타왔는데
    내 병은 감기 하나인데 왜 알약은 3~4개 입니까? 수준이야.
    감기에 항히스타민제 약 1알이면 돼!! 근데 그것만 먹으면 간이고 뭐고
    부작용이나 몸에 무리가 가니까 그걸 보조해주는 약을 같이 주는거야.

    지금 부동산 문제가 약 한알로 해결이 안되니까
    여러 약을 같이 쓴다는건데 그게 맘에 안들어????????

    그럼 니가 아는 다른 해결책을 알려줘 그럼 아닥할께 응???

    그리고 내 국어능력 따질꺼 없어 그렇게 따지면 넌

    다른 사람 의견 들을 생각 없는 정신병이니까.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8 23:48
    @8852
    진짜 말귀못알아듣네
    애초에 규제라는것이 그럼 친시장적인 정책이니?
    그리고 누가규제하지 말라고 하니
    하나라도 제대로 해결하고 다른걸 손대라는거지
    그리고 뭐 감기약?
    감기 걸렸으면 감기약을 먹아야지
    근데 집값규제하는 방법으로 임차인권리강화 한다는게 감기약이니?
  • ?
    T18852 2020.11.09 00:08
    @하얗게불태웠어
    댁도 말 귀 못 알아 듣네
    감기약에 항히스타민만 있는게 아니라
    간보호기능 약, 해열제 같은 다른 기능의 약이 같이 처방된다는 소리란다.
    그게 다 감기약이겠니???

    집값규제만 한다고 다른 부작용 없을까?

    임차인권리 강화는 주거의 안정을 도모하면서
    무분별하게 임대료 올려 집값 올리는 방법을 막았다고 생각 할수도 있잖아?

    알런지 모르겠는데 부동산 수익율이 오르면 매매가격도 같이 오른단다.
    임차인이 내쫒길 정도로 임대료를 올리면 피해는 임차인이 받지만
    집주인들은 수익율이 올라간 집값도 같이 올라요!!!! 이양반아.
    그걸 임차인권리강화로 막은건데 이게 과연 다른 약일까???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9 00:20
    @8852
    지금 집값을 내리기 위해서 정책을 내는건데
    부동산대책이라는 큰 범위안에는 있지만 집값을 내리기위한 방법이 아니잖아
    임차인보호하지 말라는게 아니고 집값도 못잡고 있는데 우선 집값을 내리는 정책을 최우선시 해야할거아니니
    열이 올라서 죽느냐사느냐 하는데 해열제를 먹어야지 얼굴에 열꽃이 올랐다고 피부과약 먹으라고 하면되겠니?
    우선순위라는게 있는거야
  • ?
    T18852 2020.11.09 01:03
    @하얗게불태웠어
    또 도돌이표네
    부동산 정책의 극초기 반응을 너처럼 인식하면
    그 어떤 장기정책도 다 집어치워야지?! 안그래??
    너도 여기서 활동했으니 들었을꺼 아냐!!!
    부동산관련 정책은 그 효과가 나타나는데 몇년이 걸린다고.
    지금 나오는 반응이 원하는 반응이 아니고 그 효과가 즉각적이지 않다고
    징징대는거~ 진짜 상식부족이야. 니가 어린놈이면 그럴수 있는데
    나이 먹고 이딴 의견 낸다면 넌 특정 목적을 가지고 글쓰는거 밖에 안돼.

    임차인권리강화가 왜 피부과약과 감기약 같은 전혀 다른질병의 처방이라고 하는거지?
    그정도 갭이면 적어도 부동산가격 잡는다고 수도,전기료를 올린다던가, 톨비를 올린다던가
    직간접적 영향이 전혀 없는 정책을 했어야 니가 말한 피부과약, 감기약이 되는거란다.
    어딜봐도 임차인권리강화는 직간접 영향이 있는 정책이야.

    넌 니가 주장하는 말 외에 타인의 주장에 발 걸려고 하면 꼭 모지리 티내더라.
    이거 더 의심되네. 니가 하는 말이 진짜 니 뇌속에서 나온건지
    어디서 세뇌, 주입 되서 돌고 도는 말만 하는건지?!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9 01:18
    @8852
    잘생각을 해봐 니가 말한 임차인보호가 필요한 이유는 다 집값이 오르기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는거잖아
    즉 집값이 오른 부작용으로 생긴현상이야
    궁극적으로는 직값하락자체에 집중해서 하등 문제가 없어 집값이 인정되면 집값상승에 따른 부작용도 사라질테니깐
    그리고 부동산 정책의 장기적효과?
    생각을 해보라고 임차인의 권리가 강화되서 임차인이 쉽게 퇴거하는 일이 없어지면 결국 주택회전율이 떨어지게돼
    이게 장기적으로 시간을 둔다고 집값하락에 도움이 될거리도 생각하니?
  • ?
    T18852 2020.11.09 01:33
    @하얗게불태웠어
    응 난 된다고 생각 돼!

    됐냐?????

    너도 내말 하나도 안듣고 니가 공격하기 쉬운거만 보잖아?

    임차인권리강화하면 임대료상승이 이전보다 훨씬 낮아지고 그럼 수익율이 낮아진
    주택의 가격 상승이 덜 하겠지.

    ㅆㅍ 임대료 팍팍 올라서 수익율 좋은 집!!
    누가 안사고 싶을까? 응?? 집값 더 올려서라고 돈있고 투기할 놈은 사지 않을까?
    그걸 못하게 하는 법인데 이게 과연 효과가 없는 정책일까?

    너 자꾸 회전율 이딴 개같은 소리하는데
    주택시장이 무슨 모텔, 호텔 방 회전시키는 일이냐???

    회전율이 왜 나와??? 이미 우리나라 주택보급율은 100%가 넘었어
    지금 잠깐 찾아보니까 17년에 이미 103% 더라.
    인구이동이나 그런거 생각하면 10~15%부족하다고 생각들지만

    니가 회전율 운운 할 정도는 아니라고 알겠냐???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9 01:45
    @8852
    우리나라 주택보급율이 100%가 넘는다고 해서 아무 문제가 없을것 같으면 지금 전월세 난민이 왜생기니?
    지금도 전월세물량이 부족한대 기존의 임차인들이 집에서 나가지 않으면 전월세 물량이 지금보다 더 줄어드는건 당연한것 아니니?
    그리고 지금까지 집값이 올라간 이유가 임대수익률이 높은집에대한 수요가 많아서니?
    집값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가 근본원인 이잖아
    시장에 풀리는 전월세 물량이 줄어드는데 이게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심리를 줄이는 쪽으로 영향을 줄것같니?
  • ?
    T18852 2020.11.09 13:05
    @하얗게불태웠어
    아휴...진짜 애지간 하다.

    니가 지금 되묻는 것들 다시 설명이 필요한거면
    너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까고만 있는거라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내가 언제 높은 임대수익율의 주택 수요때문에 집값이 오른다고 했냐?
    집값을 올리는 요인중 하나라고 했지.
    정부 정책으로 집값을 올리는 요인을 잡아가는 중에 임차인권리강화도 포함된다는 설명을
    이딴식으로 되묻냐? 진짜 말꼬투리는 지겹게 잡네.

    그만해라 ㅅㄲㅇ
    니때문에 먹은 밥이 체하겠다. 아 지겨운 놈.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9 13:29
    @8852
    지가 무슨 말을했는지도 이해못하나?
    임대료 팍팍 올라서 수익율 좋은 집 누구나 사고싶다며?
    집값 올려서라도 그런집에 투기한다면서?
    그래서 그게 여태껏 집값이 오른 요인이냐고?
    집값을 안정화시킬려면 애초에 집값이 올랐던 이유에 대해 대처를 해야지 임대료 때문에 집값이 폭등한게 아닌데 임대료 안정화 시켜서 집값내리자는 주장이 설득력이 있니?
    그리고 내가 먼저 시비걸었니?
    꼭 먼저 시비건 놈들이 할말없으면 이제 그만두제
  • ?
    T18852 2020.11.09 14:04
    @하얗게불태웠어
    니가 되도 않는 주장으로 정부정책이라면 전부 까고 다니고
    그걸 상대하는 착한 분들 보기 답답해서 한마디 거든거고

    니랑 댓글 쌈 해봐야 소귀에 경읽기, 벽보고 대화하는건데
    안 지치겠냐? 니가 되묻는 말마다 내가 설명을 해줘도
    넌 몇개 주장 돌려가며 계속 했던 말 또하고 또하게 만들잖아?!

    누가와도 너랑 그딴식으로 몇시간씩 소모해가며 논쟁하면
    지치지 않겠냐???

    니가 주장하는 바를 진전 시키려고 상대가 되물으면
    넌 또 비판도 못하냐?! 정부가 할일을 왜 나한테 묻냐
    개인에게 그런거 묻는게 이상한거다 라며 회피만 하지

    대안 없는 비판이 비판이냐??? 비난이지.

    내가 글을 길게 써봐야 넌 니 골라 듣고 싶은거만 보고
    공격할꺼리만 찾고 말꼬리나 물고 늘어지는데
    무슨 생산적인 활동이라고 니랑 길게 논쟁하겠냐???
    꺼져라 ㅅㄲㅇ
  • ?
    하얗게불태웠어 2020.11.09 14:10
    @8852
    말꼬리 잡고 늘어진건 바로 너고
    그리고 부동산정책에 관해선 정부에 비판적인 사람이 더 많고 추미애 윤석열 논쟁에 관해선 추미애 잘못이 더 크다는 사람이 더 많아
    여론조사결과까지 보여줘도 아몰랑 이 사이트에는 정부 편드는 사람이 더 많으니 내말이 무조건 맞아 이러고 있는게 대체 누구니?
  • ?
    @또순이
    제 말이..
    부동산 가격 올리고 교란하는건
    갭투자와 시장교란자와 언론들인데
    뭔 정부 정책 때문에 가격이 오르고 교란이 일어나.. 그냥 반정부 발악인거지.
    아님 차라리 내 부동산 비싸게 팔거야! 나 욕심쟁이야! 이러던가
    하여간 내로남불, 원인과 뇌피셜을 바꿔서 주장하는건 그쪽 동네 특징인거 같음
    정책이 늦고, 무르다는 질책은 인정.
    헌데 거꾸로 보는건 아니잖아...

    또순이님. 유툽 링크 좀 주세요. 구독하게
  • ?
    ㅇㅅㅇ 2020.11.08 15:36
    @또순이
    이 글을 성지글로 올려야되네....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말하는 애들 진짜 많음!!
  • ?
    anonymity 2020.11.08 21:29
    @또순이
    잘 정리 해 주셨는데 핵심 내용을 한번 더 두 줄로 정리 하면
    남의 돈으로 갭투자 하는 사람들이 아웃되면서 매매 수요는 줄어 들었다는 얘기고,
    세금 감당 안되는 갭투자 세력들의 매물이 나올 확률이 올라간다는 얘기라면 공급은 늘어 난다는 얘기

    지금 방향을 못 잡고 혼란 스러워도, 내년이면 집 값이 하락 할 수 밖에 없다라는 얘기 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333 경남 사전투표소에 ‘KT통신’ 위장한 몰카…인천서도 발견 new 곰곰곰 1시간 전 84 1
7332 김치찌개 장인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145 2
7331 진중권 빡쳐서 방송 그만두겠다 시전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166 1
7330 이낙연 근황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150 1/-2
7329 오늘 화성을 토론 펨코 후기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147 0
7328 박은정 배우자 의혹에 대한 입장문 1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153 5
7327 오늘자 난리난 받글 2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156 0
7326 MBC여조 newfile 베라딘 3시간 전 217 3
7325 해줘 5 newfile 베라딘 4시간 전 212 0
7324 백분토론 유승민 런 썰 6 newfile 베라딘 4시간 전 258 6
7323 대통령실 “‘2000명 증원 규모’ 빼고 다 내놓겠다… 조금 더 인내” 3 newfile 베라딘 4시간 전 212 -1
7322 [혐] 분당을 향한 나의 사랑은 특!급!사!랑 3 new 가조비 5시간 전 251 -6
7321 녹색정의당 근황 4 newfile 베라딘 5시간 전 231 -1
7320 오늘자 만평모음 newfile 베라딘 8시간 전 354 3
7319 하늘색 포기, 무소속인척 하는 김종민 2 newfile 베라딘 8시간 전 343 -3
7318 대전 서구 문정초 4월 식단 2 newfile 마흔된코난 9시간 전 345 3
7317 공영운 입장문 및 이준석 저격 2 newfile 베라딘 9시간 전 321 6
7316 선거 큰절쇼 시작 6 newfile 베라딘 11시간 전 372 1
7315 명동 배식 봉사 후기 1 newfile 베라딘 11시간 전 346 6
7314 심상정 출정쇼 5 newfile 베라딘 11시간 전 359 -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67 Next
/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