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594 추천 -14 댓글 50
Extra Form

마침 딱 메인선거도 아닌 보궐선거

지금처럼 민심 안좋을때 더블스코어로 왕창 깨져서 국민들 화풀이좀 되게 해주고,

겁나게 반성(이든 하는 척이든)하면서 앞으로 잘하겠습니다 해야 다음 선거때 비벼볼 수 있겠죠.


그렇게 좀 벌받는(?) 상황이 생겨야 국민들 화도 좀 풀리지 이번에 애매하게 1승1패라도 하면 오히려 다음 선거에 더 안좋을 수 있음.

후보 말고 민주당 내에서는 이런 이유로 차라리 왕창 지길 바라는 사람도 있을거임. 담 선거에서 자기가 붙어야 되니깐.


마침 운도 좋게 국짐당 후보가 5세 훈이네? 1년 좀 넘는 기간에 오세훈이 사고를 쳤으면 쳤지 무슨 업적을 남길리도 없고...혹시나 내곡동 증인말이 진짜면 시장재임 내내 발목잡아서 다음 지방선거도 힘들게 할거고...민주당 의원들은 지금 이 상황이 나쁘지 않다고 속으로 웃고있을듯ㅋㅋ


그래서 질때 지더라도 잘 져야 하는데...김어준 끌고와서 내곡동만 붙들고있고 급하니깐 시민들한테 돈뿌리겠다는 공약남발로 역효과만 불러오고 있으니...박영선 밑천도 이정도였나 에휴 진짜 파란놈이나 빨간놈이나 제1당 2당에 인물이 이렇게 없냐용

  • ?
    요긔 2021.04.05 02:51
    내곡동만 붙들고있다고 할정도로 작은건이 아닌데요?
  • profile
    니코프 글쓴이 2021.04.05 03:06
    @요긔
    작은 건은 아니죵...근데 그렇게 지면 안좋게 지는 거라는게 문제죠.
    질때 지더라고 장렬하고 멋있게 져야 시민들이 '아 민주당 열받아서 떨어뜨리긴 했지만 박영선한테는 미안하네' 라고 생각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지금은 박영선은 갈수록 안보이고 내곡동만 보이자나요...
    지금 시민들이 오세훈이 좋아서 찍어주는게 아닌데 내곡동이 무슨 변수고 상관이겠어요ㅋ
  • ?
    요긔 2021.04.05 12:44
    @니코프
    그게 말이 안된다는겁니다.
    이번 보궐은 내년 대선에 영향을 줄것이기때문에 더더욱 그렇구요.
    1년 준다고 다음 지선때 못가져올거란 생각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다만 그 1년동안 기존에 하던 사업을 뭘 어떻게 엎을지 몰라서 비토하는거구요.
    오세훈이 좋아서 찍는게 아니란게 말이 안됩니다.
    부패한 정치인은 일을 잘 할 수 없습니다.
    벌써 말을 바꾼게 몇개입니까?
  • ?
    요긔 2021.04.05 14:45
    @니코프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4107214619312028&id=100000705904180
    내곡동 부지 관련하여 링크 드립니다.
    말이 한두번도 아니고 여러번 바뀌었기때문에 너무 어처구니가 없어서 조명이 크게 되는거지, 박영선후보가 본인 유세를 안하는건 아닙니다.
    //
    박영선 본인 공약 관해서는 선거 유세 많이 할겁니다. 제 체감으로 왈가 왈부 할건 아니니 머 별말 않겠습니다만..
    https://47.theminjoo.kr/candidate/seoul/박영선
    이건 공약 관련 링크고,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1012009440001892
    이건 중기부장관 시절 평가 관련 기사입니다.
    인간적으로 박영선이라는 정치인을 좋아하진 않습니다만, 업무 능력은 뛰어나단 평이 많습니다.

    현 정부에서는 박지원, 추미애, 박영선 등 반문 계열도 데려다 씁니다. 반면 친문이라고 말하고 다니는 사람이라도 능력없으면 안쓰구요. 양정철 보십시오.
  • ?
    9회말2아웃 2021.04.05 14:47
    @요긔
    문재인 보유국이라고 말한 사람을 반문이라고 하긴 좀 그렇죠?
  • ?
    요긔 2021.04.05 14:52
    @9회말2아웃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5026
    장관 달기 전에는 좀 많이 달랐습니다. 지금은 프로필 사진도 문통이랑 사진찍은걸로 하고 그러는데 그전엔 정말 많이 달랐죠.
  • ?
    9회말2아웃 2021.04.05 15:34
    @요긔
    기사 내용 읽으신건지 모르겠는데 기사내용을 보면 오히려 저격수 노릇을 한걸 특이한 상황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돈독한 사이였다는 걸 강조하면서요.

    박 의원이 이처럼 '문재인 저격수'를 자청하고 있지만 과거 두 사람은 돈독한 사이였다.

    문 전 대표는 2003년 참여정부 출범 직전 노무현 대통령에게 청와대 초대 대변인으로 당시 MBC 기자였던 박영선 의원을 추천했을 정도로 박 의원을 신뢰했다.

    문 전 대표는 이후 박 의원을 만나 "개인적으로 박 의원의 팬"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할 정도였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이 뉴스를 보면 박영선은 뽑으면 안되는 사람인거 같은데 말이죠...
    결국 본인의 이해관계와 상대의 상황에 따라 그 상대에 칼을 꽂고 뽑고를 자유자재로 한 사람이라는 소리니깐요.

    물론, 무상급식 하기 싫다고 깝치다가 짤린 주제에 다시 기어나온 오세훈이가 더 싫긴 합니다만...
  • ?
    요긔 2021.04.05 15:52
    @9회말2아웃
    2003년에 신뢰한단건 너무 옛날 말 아닌가요?
    여튼 2017년에 반문이었던건 여지없는 사실이고,
    이후로 능력주의로 발탁된것도 사실입니다.
    중기부 장관 평가도 같이 올려드렸잖습니까.
  • ?
    9회말2아웃 2021.04.05 16:26
    @요긔
    그.. 기사에 보면 나옵니다만
    2003년에 저런말까지 했던 사이다지. 2003년에만 신뢰했다가 아닙니다.
    2017년에 반문이었다가 거짓말이라는게 아니지않습니까?

    그러나 박영선의 스탠스는 처음부터 반문이었고 그럼에도 뽑혔다가 사실은 아니라는겁니다.
    박영선은 자신의 영달을 위해 친문, 반문을 바꾸었고
    현재는 문재인 보유국이라고 말하는 친문인게 사실이라는겁니다.
  • ?
    요긔 2021.04.05 17:16
    @9회말2아웃
    여튼 등용 전에 척지고 있었단게 포인트지요.
    차라리 계속 다른 당이었으면 모를까, 같은편이었다가 척진사람 다시받기는 더 어려운 법입니다.
    그 문재인 보유국 발언이 정확히 언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장관 달기 전에 쓴건 아닌걸로 압니다.
    포인트는 딸랑딸랑해서 딴 장관이 아니란거죠.
  • ?
    9회말2아웃 2021.04.05 17:47
    @요긔
    음...정말 그렇게 생각하시는건 아니죠?
    척을 완전히 진 사람은 지금도 회자되곤 하는 이언주지 박영선이 아닙니다.
    이후 바로 문재인 후보 선대위장 하지 않았나요? 그동안 글 쓰신거 생각하면 이거 모르지 않으실거같은데요...
  • ?
    요긔 2021.04.05 17:59
    @9회말2아웃
    이언주는 끌어올 사람이 아니죠.
    이언주가 그꼴이라고 박영선이 그때 친문이었던건 아니었죠.
    오늘따라 평소랑 다르게 흑백논리로 보십니까?
  • ?
    9회말2아웃 2021.04.05 18:24
    @요긔
    이언주를 끌어와야 한다는 소리로 들리시나요??
    아니 그리고 2017년 대선을 앞두고의 추미애가 반문이었던건 사실이지만 이후 문재인이 당후보로 선출되고 난후에는 바로 대선캠프에 합류해서 좋은관계를 유지했다는것 뿐입니다.
    반면 이언주는 탈당했구요.
    반문(비문)임에도 끌어주는 케이스로 박영순은 적합하지 않다일 뿐입니다 오히려 그 케이스는 이재명이 해당되면 해당되죠
  • ?
    요긔 2021.04.05 20:03
    @9회말2아웃
    그니까 선대위원장으로 데려간것도 능력봐서 그런거 아닙니까.
    https://www.google.co.kr/amp/s/www.hankyung.com/politics/amp/2017041630428

    그리고 이재명은 당내 비문에서 끌었죠. 친문, 친노와는 계파가 다릅니다. 이해찬 추미애가 두둔해서 컸는데, 이해찬은 아직도 그러고 있고 추미애는 이재명이 한번 물어뜯었죠. 친문에서 끌진 않았습니다.
  • ?
    9회말2아웃 2021.04.05 20:20
    @요긔
    박영선을 선대위장으로 끌고간건 특출난 능력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기사에도 나온것처럼 이 정권은 화합을 기치로 내세웠었고 내민 손 거절하지 않는한은 혹은 지가 뛰쳐나가지 않는한은 함께 한단걸 보여준거죠.

    ...아니 그리고 저는 친문에서 끌고 자시고를 이야기하면서 이재명을 비유한게 아니라 말씀하신 계파에 상관없이 지지해주는예시가 이재명이라고 한겁니다. 반대를 했지만 현정권성립이후부터 쭉 친문이었던 추미애보다는 말이죠
    말씀하신것처럼 친문, 친노와는 아예 다른 계파 아니 종이 다르다고 할 정도니깐요.
  • ?
    요긔 2021.04.05 14:56
    @9회말2아웃
    https://m.etoday.co.kr/view.php?idxno=1922458
    '문모닝' 박지원 “문재인 대통령 많이 비난했지만 용서받았다”…이제는 '굿모닝'?
    이건 덤입니다.
  • ?
    9회말2아웃 2021.04.05 15:41
    @요긔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만... 뭐 당시 까던건 상대당이었으니깐요... 태도를 바꾼것을 욕하기 좀 그렇죠?
    전 오히려 이런 사람을 굳이 민주당이 받아주고 자리를 준게 민주당이 뽀대있는 일인가 싶네요...
    박지원, 박영선이 일을 그렇게 잘했나?싶기도 하구요

    더 노골적으로 비유하자면 전 국힘이 김종인 데려오고선 잘난척 하는거 보고 병신같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말이죠
  • ?
    요긔 2021.04.05 16:02
    @9회말2아웃
    마찬가지입니다.
    정보통 관련해서 그만큼 전문가가 없어서 데려다 쓴거죠.

    여튼 비문이건 반문이건 능력이 되기때문에 데려다 썼다는게
    능력이 있다는 반증이 된다는 의미로 쓴겁니다.
    능력있는가에 대해서 동의 안하시면 할말 없네요.

    그리고 김종인은 케이스가 다른게, 민주당에서 팽당해서 글로 간거죠. 아니다 싶으니까 발탁 안되서 옮긴겁니다. 상황이 정반대죠.
  • ?
    9회말2아웃 2021.04.05 16:24
    @요긔
    글쎄요...
    결국 그말은 민주당에 그만큼 전문가가 없었고, 본인들에게 비판적인 사람을 데려왔다는 소리 아닌가요?
    김종인이 민주당에서 팽당한건 아니죠;;;
    오히려 박근혜때 팽당한걸 데려온게 민주당입니다. 비상대책 위원장이었고 실제로 요녀석 오고 민주당이 20대 총선을 먹었죠.(뭐 그게 김종인 덕이었는가는 차지하고라도 말이죠)
    이후로는 친노세력 까면서 개질알을 하다가 본인이 더럽다고 나간거구요.
    철새처럼 옮겨 다녔다고 할 수 있는데 능력이 없다는 글쎄요?

    ...상황이 정반대일 수가 있나요?
  • ?
    요긔 2021.04.05 17:22
    @9회말2아웃
    네 맞습니다. 김종인 본인은 총선 먹었다고 거들먹거리는 상황이었는데, 그이후로 자리 대접을 못받아서 나간거죠.
    친노세력 깐게 그거때문 아닙니까. 위의 양정철이랑 똑같이 한자리 못해서 나간겁니다.

    본인들에게 비판적이고 아니고 능력있으면 데려온다는겁니다.
    실제로 있건 없건, 민주당에서 그렇게 평가를 내렸기때문에 친문, 반문 상관없이 등용한다는게 포인트죠.
    전문가가 없는게 아니라, 더 유능한 사람이라고 평가했기때문에 데려온겁니다.

    여튼 반문을 등용한 상황에서 '별로 유능하지 않다' 를 전제로 깔고 말씀하시는거로 보이는데 동의 못하겠네요.
    이해찬때 공천을 이상하게 해놔서 민주당 내부 쁘락치때문에 얼마나 고생하는데 전문가가 없어서 능력없어도 등용한다는건 상황에 맞지않습니다.
  • ?
    9회말2아웃 2021.04.05 17:49
    @요긔
    ?그니깐 김종인이 무리하게 자리를 요구했다 이건가요?
    박영선, 박지원과는 다르게 말이죠??
  • ?
    요긔 2021.04.05 18:05
    @9회말2아웃
    문통이랑 척지고 그대로 나간거 아닌가요?
    자리를 요구했고 안했고가 아니라, 있을 자리가 없던거죠.
    머 도긴개긴입니다만
  • profile
    나이트로드 2021.04.05 05:50
    이글은 모여들게하는 글이네요. 무슨 말같지도 않은 말들을 하고 있음.
    진짜 사실은 국내 포털에서 기사올라와도 메인에도 않올리고 있는데 그러니 선동당하고 여기서 엄한 뻘글만 싸지르고 있죠.
    참.. 다들 꼼꼼 열심히셔.

    https://www.youtube.com/watch?v=8P2pRsMbF2g

    자료 필요하신분은 그냥 유튭검색만해도 나오네요. 후니와 후니의 광화문 멍소리.
  • ?
    9회말2아웃 2021.04.05 07:51
    본인 본문에 이번선거 지면 안되는 이유 열심히 써놓으셨는데...

    지면 본인들이 벌받아야되는 존재가 되었다고 공표되는 셈입니다.
    적폐심판을 내걸었던 입장에서는 굉장히 치명적인 이야기죠.

    크게 져야 불쌍하게 본다. 다음에 자기가 당선될 수 있으니 져야한다
    ...고 생각하는 민주당의원이 있다면 머리가 나쁜거죠.
    다음 선거는 바로 대선입니다.
    뭐 현정권주류와 몇 차례 충돌했던 이재명은 반사이익을 거둘지 모르겠지만.
    이낙연, 이해찬같은 분은 상당히 불편하겠죠. 불쌍하게 봐달라고 징징거리거도 그렇다고 싹다 쳐내겠다고 하기도 뭣하니깐요.

    그리고 내곡동이 발목을 잡을 쎈문제라고 보는건가요
    김어준 이용해 내곡동 이야기하는건 잘못된거라고 보는건가요?
    오세훈이 시장이 되고 난 이후엔 건드리기 힘들어지죠.
    시장되기전부터 문제된 이슈인데 그걸 뚫고 당선되었으니

    살짝 신이 나신거같은데 좀 그걸 숨기고 민주당이 참패하는게 민주당에 좋은거다 하시고싶으시다면
    용용 거리시는걸 빼거나 좀 정말로 생각을 해보고 말해셨었어야 될거 같네용
    아니면 그냥 티내신건가용?
  • ?
    akxh 2021.04.05 08:42
    둘다 이겼으면 좋겠지만 둘중 하나만 이겨도 이번선거는 민주당이 이기는선거라고 생각함
    선거전에 이런 분석내놓으면 지지자들 힘빠지겠지만 저도 이런생각에 크게 공감되네요
    서울을 뺏기면 당장 TBS가 날라갈거같아서 불안하지만 뺏기는게 있으면 얻는것도 있을듯

    내년 대선과 서울시장이 같이 열리면 윗글처럼 분명 시너지생길거같음 정권 재창출 반드시 이뤄져야함
    총풍 차떼기 세월호 국정농단 이정도 급의 사고가 터지지않는한 민주당정권은 계속되야함
  • ?
    Reuental 2021.04.05 09:19
    @akxh
    tbs는 날아가야죠
    미친시장이 세금으로 이용하는 교통방송에 선동꾼을 고용한게 문제지요
    반대로 이명박이든 오세훈이든 시장시절에 교통방송에 지금 가세연애들을 쓴다고 생각해보면 될텐데..
    김어준은 되고 가세연은 안된다 생각이 들면 아 내가 그 내로남불이구나 생각하시면 되고
  • ?
    람다 2021.04.05 09:31
    오세훈이 1년 남짓기간동안 사고만 칠텐데. - 뭐 그렇다고 치겠습니다만
    그렇다고 분뇨 뿌리는 놈 어차피 치워질꺼 그냥 냅두자는 말은 좀....
    이미 오세훈이 시장되면 청년정책같은 주요정책들 조져버리겠다고까지 했는데
    오세훈 다음이 민주당이든 힘당이든 분뇨치우느라 또 시간을 허비하라구요?
  • ?
    Zio 2021.04.05 09:58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6030186
    https://youtu.be/bjDf4e2N2bc

    https://www.fnnews.com/news/202104050736211586

    https://www.ilyosi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765

    나야 서울사람 아니라서 팝콘각이지만
    서울사람들 이번에 참 재미있겠어 ㅋㅋㅋ
    오씨한테 당한지가 얼마나 됐다고
    서울사람들은 교훈을 얻는게 없나보이?
  • ?
    9회말2아웃 2021.04.05 10:10
    @Zio
    교훈을 못 얻은게 아니라 그럼에도 오세훈을 지지하는 이유를 생각해야죠.
    박영선이 샤이진보를 믿는다 이러던데 이런말은 사실 정말 비참한 말이예요.
  • ?
    Zio 2021.04.05 10:15
    @9회말2아웃
    용산참사에 코흘리개들 무상급식 없애려
    한것만 으로도 충분히 안뽑을 이유가 된다고 봅니다만?
    이쯤되면 얼마나 됐다고 다 잊은건지 능지부족의 문제가 아닐까요?
    오세이돈의 기적이 지방사는 저에게도 생생한데 ㅋㅋ
    얘는 심지어 당비 미납 논란까지 있더군요?
    지 당에도 소홀한거 같은데 ㅋㅋㅋ
    아무래도 이번 선거는 서울사람들의 능지부족을
    판가름 할 선거가 될 것 같군요

    https://m.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128500129&cp=seoul
    吳, 총선 패배 원인으로“특정지역·3040·조선족” 언급

    이런데도 지지할 이유가 있다니 재미있네요
    게다가 설사 좆선족 일지라도 좆선족은
    자기들 키워준 그쪽 좋아하는데 민주라니 ㅋㅋ
  • ?
    9회말2아웃 2021.04.05 10:24
    @Zio
    그러게요 근데도 여론조사하면 야당후보지지율이 더 높게 나오고
    윤석열이 정치 한다고 고래고래 소리지르며
    본인들 샤이진보라고 하며 실제투표에선 다를거라고 믿으니 참 이상하죠?
    그리고 조선족이 민주를 안 좋아할 이유가
    현정권들어서 인정받고 있지 않나요??
    서영교의원같은 경우는 화교가 서울시장은 뽑을수 있다고 강조하는데 말이죠
  • ?
    Zio 2021.04.05 10:30
    @9회말2아웃
    여론조사는 이전에도 봤듯이 믿을게 못됩니다
    여론조사 다 맞으면 민주 180 석 압승 안됐죠
    여론조사가 실제 결과라 생각하는것 부터가 에러

    이전에도 누군가에게 말했지만
    여론조사 전화오면 받습니까 끊습니까?
    저는 한번도 받아본 적 없는데
    걔들은 어디서 결과를 가져온걸까요?
    심지어 어떤 분은 받아서 해봤는데 대상자가
    아닙니다~ 하고 끊기는 경우도 있다더군요
  • ?
    9회말2아웃 2021.04.05 10:45
    @Zio
    ?당시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민주당 압승이 예상되었을텐데요??
    여론조사가 박살났던건 이번이 아닌20대총선 때입니다.

    대상자가 아니라고 끊는경우는 사실 당연합니다.
    원래 여론조사는 연령대별, 지역별, 성별등을 반영합니다.
    사전응답단계에서 까이는건 해당 영역인원이 다 찾기 때문일가능성이 큽니다.

    음 그리고 여론조사의 신뢰성이 문제가 아닙니다. 정말로 민주당은 지지를 받는데 여론조사가 잘못된것인가
    여론조사에 응답을 잘 안하는 20~30대들 지지율이 여전히 공고한가 등을 생각해봐야겠죠.
  • ?
    Zio 2021.04.05 10:47
    @9회말2아웃
    연령대 지역 성별 다 반영인데
    대상자가 아닙니다 나오는것 자체가 웃긴거잖아요
    그분도 분명 조건에 해당하는 분이었는데
    충분히 여론조작 가능하다는거 아닙니까
    그걸 왜 당연하다고 생각할 일인지?
  • ?
    9회말2아웃 2021.04.05 10:56
    @Zio
    ...자
    여론조사는 무작위입니다. 전화를 걸땐(조사를 시행할땐) 대상을 특정할 수가 없죠.
    다만, 여론조사가 되야하다보니 연령, 성별, 지역등 반영되야 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이런거 없이 여론조사를 한다면 여론이 아니라 특정견해(인식)만 반영될 가능성이 높겠죠?
    예를들어 유선조사를 낮시간대에 한다면 낮시간에 집에 있는 어르신들이 위주가 될테고 그럼 그외의 여론은 수집하기가 힘들겠죠.

    그래서 직접적으로 인원을 조정하는겁니다.
    해당 영역별 조사인원수가 다 차면 애초에 사전조사를 통해 반영하지 않는거죠.

    오히려 님말대로 체크를 안하면 여론조작이 되겠죠.
    타켓층을 잡으면 되니깐요
  • ?
    Zio 2021.04.05 10:58
    @9회말2아웃
  • ?
    9회말2아웃 2021.04.05 11:09
    @Zio
    아니 실제 여론 조사방법을 알려드리는데
    자기들이 여론조사 해석 방식 이야기 하는걸 가져오셔서 이렇게 말이죠라고 하시면...
    그리고 링크해주신거 5분만 봐도 말씀하신거랑 다르게 넵 자유당이 쳐발립니다 하고 있는데...
  • ?
    Zio 2021.04.05 11:12
    @9회말2아웃
    여론조사란게 그만큼 물에 물탄듯 술에 술탄듯이란거죠
  • ?
    9회말2아웃 2021.04.05 11:17
    @Zio
    당연히 여론조사는 100%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물에 물탄듯 술에 술탄듯 하는거라는걸
    본인들 반성의 수단으로 삼는게 아니라
    본인들 입맛대로 해석하고 상대를 빈정거리는 용도로 쓰지 말라는거죠
  • ?
    9회말2아웃 2021.04.05 11:15
    @Zio
    좀 더 말하자면,
    저는 오세훈 내곡동 이슈는 적어도 오세훈이 인지하고 있었다에서 시작한다고 봅니다.
    뭐 지금 나오고 있는것들과 해명을 봐도 오세훈쪽에서도 그 부분은 인정한셈이구요.

    근데 이런거에도 불구하고 국힘이 당당하게 입을 털 수 있는게
    민주당에서 샤이 진보니 경합이라느니 말이 나오는건
    민주당에서 반성해야 되는 일이라고 봅니다.

    애초에 내곡동이슈는 나온 순간 박살나야 되는겁니다.
    근데 지금 분위기는 내곡동을 LH로 퉁치는 분위기가 되버리잖습니까?

    국힘이 어떻게 했는지 오세훈이 어떻게 했는지를 까먹은거 같다고 하시는데
    결국 그 이야기는 반대로 말하면 사람들이 왜 재보궐선거가 이루어지는지.
    현정권에서의 부동산 이슈가 뭔지를 안 까먹은거 같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 ?
    Zio 2021.04.05 11:16
    @9회말2아웃
    그러니 이후의 일들은 알면서도 저지른
    본인들의 자업자득이 되겠군요
    어떤놈인지 겪었으면 지금보다 더 폭발적으로
    빈부격차가 심해질거란걸 알텐데... ㅋㅋ
    여론조사는 이미 그런 용도고 말이죠
  • ?
    9회말2아웃 2021.04.05 11:18
    @Zio
    빈부격차가 여기서 더 폭발할수가 있나요?적어도 지금 사람들은 서울집값에 대한 신뢰도가 폭락한거 같은데..
  • ?
    Zio 2021.04.05 11:39
    @9회말2아웃
    항상 사람들이 잊으니까 모르죠
    바닥에도 더 바닥이 있다는 것을
  • ?
    루시 2021.04.05 10:20
    오늘 기자회견 이후가 재밋겠네 ㅎㅎ
  • ?
    가카 2021.04.05 11:22
    벌레들 어서 오고
  • profile
    니코프 글쓴이 2021.04.05 14:38
    @가카
    뭐 눈엔 뭐만 보이는 법이래요ㅋㅋ
  • ?
    가카 2021.04.05 21:54
    @니코프
    세스코 방역직원들이 벌레들 존나 잘 보고 잘 죽여주잖아?

    그런거랑 비슷한거지 ㅎ
  • ?
    Reuental 2021.04.05 16:40
    급식을 없애려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일단 걸러야...ㅋㅋㅋ
  • ?
    그렇게 개돼지 취급받고 싶나..ㅠㅠ
  • ?
    Zio 2021.04.05 19:32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6031497
    이틀만이라도 노무현 정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13 정규재가 말하는 대구와 광주의 차이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시간 전 199 0
7612 전광훈이 평가하는 한동훈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275 1
7611 국힘 낙선자 한탄 속 '30년' 책임당원 "이럴 거면 당 해체해라!" 폭발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9시간 전 431 3
7610 일본 중학생이 내년에 배우게 될 교과서 내용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2시간 전 1379 10
7609 2030 세대 버리는 거냐고 논란 중인 국민연금 개혁안 13 newfile 곰곰곰 12시간 전 843 6
7608 '법인세 1등' 삼성전자 올해는 법인세 한 푼도 안 내는 이유 8 new 곰곰곰 14시간 전 2174 8
7607 잼버리 결과 보고서 전격 공개, '한국 정부 개입 때문' 2 update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613 17
7606 [단독] '이화영에 뒤숭숭한' 수원지검... 초임검사가 술먹고 경찰 폭행 2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2 569 6
7605 "관저에만 다녀오면 전혀 다른 말씀을 한다" 7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749 8
7604 홍준표 근황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663 1/-1
7603 G7 초청을 못받은걸 아쉬워해야하나 4 아이라이 2024.04.22 597 15
7602 이참에 정치 X문가들 평가도 해놓아야.. 2 file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1 657 6/-1
7601 생각보다 심각한 영국 런던 템즈강 상황 9 file 날아라호떡 2024.04.21 4186 14
7600 윤통이 다녀간 그 하나로마트 근황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45 6
7599 보수 궤멸론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43 6
7598 덴마크까지 퍼져나간 한국의 국격 7 file 날아라호떡 2024.04.20 969 8
7597 중산층 제거 이유 47 file SSAM 2024.04.20 1792 25/-2
7596 kxf페스티벌 이야기가없네 2 구라이브라 2024.04.19 716 1/-6
7595 문재인 7년차? 2020년부터 물가상승한것도 윤때문이라면서 어찌 계산이 그렇게 되냐? 59 하얗게불태웠어 2024.04.19 825 1/-27
7594 환율 1400원, 오히려 좋아…코스피 내릴 때 현대차·기아는 역주행 3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18 873 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1 Next
/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