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이 이겼네

조회 1396 추천 15 댓글 58
Extra Form

무상급식 그 오세훈이 이긴거보면 민주당 여론 십창났네.



하긴 최저임금올린답시고 올리면서 

월급에 상여금 복지비용 포함시켜서


 알바말고는  최저오른거 체감도안되는데 물가는 최저 오른만큼 올라서 오히려 힘들기만하고


부동산잡는답시고 일벌인건 실패해서 

이제 집사야하는 20.30대는 ㅈㄴ답 안보이는데다가


산업재해법 기대했더니 결국 똑같은넘들이라 있으나마나한법이 되어버렸고



그와중에 공수처니 뭐니 밥그릇 쌈이나하고 있으니 실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LH 터지고 일처리하는거  보니

 민주당도 지들 밥그릇챙기는 색기들이다 싶겠지.









  • ?
    GGGxGGG 2021.04.07 21:44
    그와중에 공수처니 뭐니 밥그릇 쌈이나하고 있으니 실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게 왜 밥그릇 쌈???
    개한민쿡 검찰을 놔두라고???
  • ?
    띠로리 2021.04.07 22:07
    @GGGxGGG
    난 궁금한게 공수처 생기면 검찰보다 나은 수사를 할수 있을지 의문이야

    정권 바뀌면 정권 입맛 맞는대로 지들이랑 교감하는 사람 앉힐려고 노력할테고

    그럼 그게 그거 아님? 시스템으로 공정함 그런게 만들어지나?

    윤석열이 아군인줄 알고 앉혔다가 제대로 콘트롤 안되니까 날릴려고 별짓 다하다가
    국민들 피로도만 쌓였는데 그런 애들이 만들려는 공수처라는게 뭐가 다를런지 모르겠는데 난
  • ?
    GGGxGGG 2021.04.07 22:09
    @띠로리
    공정함을 만드는 방법은 시스템 이외엔 없어요.
    인류역사가 증명하고, 사회과학에서 인증합니다.
  • ?
    띠로리 2021.04.07 22:19
    @GGGxGGG
    인류 역사가 증명하고 사회과학이 증명한 시스템 좀 알려주세요

    난 어떤것이든 사람이 망가트리는 경우만 알고 있는데

    난 공정함을 만드는것은 시스템이 아니라 그것을 감시 할수 있는 국민의 관심과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국민이 정권을 선택했으면 그 정권이 인사를 잘해서 국민의 정서와 맞는 행정을 펴게 해야지
    뭔 새로운 시스템 만든다고 달라질런지 의문이에요. 아무리 시스템 잘 만들어 놔도 정권 바뀌어서 인사로
    다 바꿀수 있는거 아니에요?
  • ?
    GGGxGGG 2021.04.07 23:40
    @띠로리
    시스템이란게 만들어지면 고정되는 게 아니예요.
    가장 대표적인 민주적 시스템에는 삼권분립이 있겠네요.

    견제없는 검찰이 지금 폭주하고 있는 것을
    서로 견제 할 수 있도록 수사권, 기소권을 나누어 서로 견제하도록 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검찰개혁입니다.
    그런면에서의 시스템을 말한 거구요.
  • ?
    9회말2아웃 2021.04.07 22:25
    @GGGxGGG
    공수처 설립 자체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건 신뢰를 잃은 한국검찰이 책임져야하는 문제이기도 하고 말이죠.
    다만, 사람들이 지적하는건 말씀하시는 시스템이 공정하게 돌아갈 수 있겠느냐
    인원구성으로 싸우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과연 신뢰받을 수 있을것인가의 문제입니다.

    그리고 사회과학에서는 시스템 절대론 따위는 없습니다.
    같은 상황에서도 다른 분석과 시스템을 제기 하는게 사회과학입니다.
  • ?
    GGGxGGG 2021.04.07 23:43
    @9회말2아웃
    시스템에는 작은 부분이 있고 큰 부분이 있겠죠.
    제가 말한 건 큰 부분입니다.
    그것은 사실 기본인데, 이 나란 기본조차 안되어 있는 나라니까요.
  • ?
    요긔 2021.04.07 22:32
    @띠로리
    공수처 인원을 여당에서만 뽑는다면 공수처가 공정하지 않을 수 있겠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기소권을 가진게 검찰이 유일무이 한데, 중립을 안지키고 있으니 다릅니다.
    국회나 행정부의 경우 여,야로 갈리고 견제도 받는 반면에
    행정부 소속임 겸찰은 기소권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이문제는 사법부에서도 나타나구요.
  • ?
    띠로리 2021.04.07 22:44
    @요긔
    기소권 독점을 나눈다 해도 문제가 해결되진 않아요. 정권이 바뀔때마다 인사로 다 좌지우지 하니까요
    여당과 야댱이 합의 해서 뽑는다고 야당이 유리한 인사가 뽑히나요? 야당이 반대할만한 큰 명분을 내주지 않을만큼의
    인사를 하고 자기들 입맛대로 하게 되어있습니다

    경찰의 수사권 마저도 뭐 제대로 안되는 마당에 억지로 기소권 나눈다고 뭐가 달라지지 않을거란 얘기에요
    어차피 내 판단이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공수처라는게 큰 설득력을 나에겐 발휘하지 못하네요

    시스템 만들어 놔봐야 공수처라는게 헛점이 없겠어요? 있는 시스템에서 인사로 컨트롤 좀 잘 하고 보완할거 보완하고
    시스템 안에서 공정한 세력들을 만들어줘야지 (그것도 정권이 국민의 신뢰를 받아 지속해야 가능하지만)

    공수처 하나 생긴다고 문제가 해결된다고 생각하는건 망상일것 같아서 말이죠

    이명박근혜가 역사 퇴행 시켰던거보면 공수처라고 뭐 별수 있을거 같지 않다 말이죠
  • ?
    요긔 2021.04.07 22:54
    @띠로리
    아뇨, 최소한 집단으로써의 동질성은 깰 수 있기때문에 당면한 많은 문제가 처리 가능합니다.
    김학의건만 봐도 기존 검찰체계로는 해결이 불가능에 가깝다는걸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경찰도 지금 조직을 상당히 분화시켜서 상황이 다릅니다. 애시당초에 검찰이 수사권도 가지고있기때문에 경찰은 그만큼 독점하고있진 않구요.

    시스템 자체를 부정하시는데 그럼 어떤 방법으로 해결 하자는건가요?
    님이 말하는 인사로 컨트롤하고 보완할거 하려고 헀던게 지난 3년 입니다.
    기존 시스템 안에서 해결하려는 노력은 진작 했었고, 그 결과를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인물들이 윤석열, 한동훈, 김명수입니다.

    공수처 하나만으로 해결 안됩니다. 다만 해결해가는 과정에 필요한 기초인거죠.
    뭐든 밥 한술로 배부르긴 어려운 법입니다.
  • ?
    띠로리 2021.04.07 23:05
    @요긔
    그 한술로 배부르기 어려운걸 너무 무리해서 하니 말이죠.
    만드는거까지야 좋죠. 만들어서 잘되면 좋죠.

    근데 일처리가 이따위여서야
    그거 하나면 뭐 다 해결될것 같이 총력전을 하고 국정 운영을 그거에 올인하는 듯한 인상을 주면서까지 해서
    얻은게 무엇이며 그게 그만큼 가치가 있는것에 대해 회의적이에요

    기초를 세우는것에도 이렇게 부실한 능력을 보여주는데 그 다음은 상상하기도 싫으니까요

    그 검경 수사권 조정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경우를 말한거에요. 경찰도 예전에 비해 다르죠
    근데 이명박근혜 같은애 들어요면 그게 또 유지가 될까요? 수사권 우위에 있는 검찰이 있는한 나눠져 있다해도
    그게 그거구. 수사권이라도 제대로 조율해줬음 좋겠네요. 경찰도 못미더운데지만

    박근혜를 탄핵시킨건 JTBC 였지. 그 당시 아무데도 아니었던걸 생각하면 뭐든 회의적입니다

    인사를 윤석열로 선택한것부터 무능함을 보여준거에요. 윤석열에 맡겨놓고 지들 뜻대로 안되니까
    보여준 무리수들이 실망인거구요. 그것부터 못하는데 공수처 생긴다고 달라질거란 믿음이 안생겨요

    어차리 이 댓글은 동어 반복이네요. 그냥 내 생각은 그래요.

    만드는게 좋다 나쁘다 보단 운영이 잘 되겠는가? 이렇게 무리해가며 국민들 피로도 쌓게만 하고 얻은게 무엇인가?
    그런 무능력한 자들을 신뢰하고 지지할수 있는가에 대한 나의 선택의 변입니다
  • ?
    요긔 2021.04.07 23:08
    @띠로리
    다 진행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예시로 어디가 어떻게 잘못됬다고 말씀을 안하시고 계시잖습니까.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담그겠습니까.
    무능하기때문에 하는게 잘못됬다고 주장하는건 너무 궤변입니다.
  • ?
    띠로리 2021.04.07 23:13
    @요긔
    그러니까 님이나 나나 입장만 다른거에요. 님은 만드는게 좋다. 난 그게 그거다
    전제가 개인의 믿음인데 구체적 예시가 어디있어요? 공수처 만들면 좋다는 예시가 있나요?

    님도 공수처로 모든게 해결되진 않는다. 차근 차근 이런 막연한 희망을 갖고 하는거자나요?
    난 그런거에 회의적이고 부정적이란거고

    왜 나에게만 구체적 예시가 없다고 하나요? 어차피 만들고 난후에 어떨것이란 개인적인 추측들을 할뿐인데
    ㅇ.ㅇ
  • ?
    요긔 2021.04.07 23:15
    @띠로리
    아까부터 말했듯
    ''아뇨, 최소한 집단으로써의 동질성은 깰 수 있기때문에 당면한 많은 문제가 처리 가능합니다.''
    이게 공수처의 본질입니다.
    검찰이, 판사가 같은 판검사를 제대로 기소, 판결 하나요?
    최소한 중이 제머리 못깎는걸 해결해야하지 않습니까.
    인선을 잘 하면 해결될거라는건 낙관론에 불과 하고, 지난 몇년간도 불가능 했잖습니까.
  • ?
    띠로리 2021.04.07 23:18
    @요긔
    '아뇨, 최소한 집단으로써의 동질성은 깰 수 있기때문에 당면한 많은 문제가 처리 가능합니다.''
    이게 공수처의 본질입니다.<---- 이건 님의 낙관로

    이것도 난 낙관론으로 보는거에요. 인권위부터 해서 여야합의로 뽑는 것들이 제대로 기능 못한걸 이명박근혜때
    많이 봤으니까요

    나눠놓으면 문제처리가 가능하다는게 님의 낙관론이겠네요
    님의 낙관론은 인선을 잘해야 한다라는것과 다르다 생각하는건 님의 판단이고

    난 못믿겠다는거죠. 윤석열도 제대로 못하는 주제들을
    인선도 제대로 못하는것들이 시스템을 잘 만들수 있다? 부정적이에요

    게다가 다른 정권 들어오면 그게 잘 유지 된다? 부정적

    그럼 그걸 무리 없이 잘 수행해왔냐? 부정적

    만들어지면 잘될거냐? 부정적

    그렇다는 내 소신에 뭐 오답처리하듯이 얘기하나요? 님의 예상도 그냥 예상일뿐인데
    나에게 요구한 구체적 예시는 님도 없으면서
  • ?
    요긔 2021.04.07 23:25
    @띠로리
    검찰에서 뽑지 않고 변호사 출신을 뽑기에 변화가 일어나는겁니다.
    부정적이라고 하시면 어떻게 해결해야 한다고 보시는건가요?
    님말대로는 윗댓에서 인선으로 해결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그게 불가능한건 이미 보여줬다고 몇번이나 말씀 드렸습니다. 님이 예시로 든 윤석열도 이건이죠
  • ?
    띠로리 2021.04.07 23:27
    @요긔
    아니 그러니까 인사라도 잘하고 얘기하라는거죠. 있는 인사권도 제대로 못하는 주제들에 자꾸 뭘 만들어서 해결한다고 에너지 낭비하지 말구
  • ?
    요긔 2021.04.07 23:28
    @띠로리
    윤석열도 파격적인 인사였는데 안됬잖습니까. 어떻게해요 그럼?
    개혁의지있다던 검사, 판사도 정작 그자리 앉혀놓으면 사람이 바뀌는데.
  • ?
    띠로리 2021.04.07 23:30
    @요긔
    파격적인 인사? 그건 누구 판단이에요? 개혁의지 있다던 판검사였어요? 그건 또 누구 판단이었구요?
    윤석열이 박근혜한테 반기 든거밖에 없는데 그거 가지고 개혁인사라고 판단한게 오판이고 인사 실수지

    그게 무슨 잘한 인사처럼 얘길 하는거죠? 선택 잘못해놓고 그 사람들 탓 하는거밖에 안되자나요

    공수처란것도 그럼 공정할거라 생각해서 뽑으니 그 사람들처럼 될지도 모르는 거네요?
  • ?
    요긔 2021.04.07 23:57
    @띠로리
    1. 윤석열이 파격적으로 승진되서 검찰청장을 단 인사고, 박근혜건 관하여 일조한게 있었죠. 일일히 말해드려야 아십니까?
    2. 그래서 인적 쇄신만으로는 답이 없다구요. 사람을 잘못뽑은 탓이 아니라 시스템이 그렇다구요. 어쨌건 검찰이라는 풀에서 검찰을 개혁할 사람을 뽑는 시스템이었으니까.
    3. 공정할거라고만 생각해서 뽑는게 아니구요, 검찰이랑 다른 인력풀에서 뽑고 검찰과 상호 견제하는 시스템입니다.
    진짜 도돌이표를 몇번을 찍습니까?
  • ?
    띠로리 2021.04.08 18:55
    @요긔
    아~ 이걸 이제 봤네~ 진작 이렇게 말을 해야 뭔 말을 하고 싶은건지 알죠 ㅋ

    공수처라는 시스템으로 공정을 기할수 있냐는 내 의문에 님이 시비걸기 시작한거자나요? 난 인사로 다 망가질수 있다 한거고

    근데 님같은 사람들의 솔직한 심정은 검찰을 장악할 능력이 없으니 입맛에 맞는 변호사 찾아 공수처에 앉혀서 해보겠다는거자나요? 검찰 맘대로 못하니 부패집단으로 싸그리 매도하고 내가 맘대로 할수 있는 공수처 대통령 직속으로 만들어서 시간 없으니 졸속으로 만들더라도 잘 해보겠다

    그런거면 이해가 가죠. 근시안적으로 다음에 어떻게 될건진 나중에 생각하고 지금 당장 편하게 써보겠다는건 이해가 가죠
    그래놓고 뭐 얼마나 잘 써먹을런지 몰겠지만

    그렇게 처음부터 톡 까놓고 얘길 하지 뭔 공수처란 시스템으로 공정성을 높여보겠단 식으로 얘길 하니 님이나 나나 동어 반복하죠. 검찰과 상호 견제하려고 만들었다는건 님의 해석이니 그러려니 하겠고 비리 검사 잡을수 있다면 공수처가 가능하니까
    그것도 공수처에 그런 생각과 다른 변호가 앉으면 끝이지만

    지켜보자구요. 무능해서 만들어봤다란 말은 이해가 가니까요

    진작에 이렇게 솔직하게 얘길 하질 자기만 도돌이 찍어 피곤한처럼 얘기하시긴 나도 피곤했구만 ㅋ
  • ?
    요긔 2021.04.08 18:59
    @띠로리
    https://imnews.imbc.com/replay/2019/nwdesk/article/5549832_28802.html
    검사 기소율은 0.13%…'검사 성매매법' 따로 있나

    최근 5년 동안 검사의 범죄 혐의를 검찰이 재판에 넘긴 기소율은 0.13%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전체 1만 1천여건의 사건 가운데 단 14건만 기소됐습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전체 사건 중 절반 가까이가 재판에 넘겨지는 것과 대조됩니다.

    ㅋㅋ 도돌이표는 무슨 도돌이표요 님이 다음 얘기로 넘어가질 않으니까 말할게 없는거지.
    부패집단으로 몬다니 엌ㅋㅋ
  • ?
    띠로리 2021.04.10 03:50
    @요긔
    아 ㅈㅅ 이걸 또 이제 봤어요.

    당신의 전제를 인정 못해서 도돌이 찍는 나는 다음 얘기로 못넘어 가는거고
    나의 지적에 대해 계속 검찰이 썩어서 그렇다는 것만 계속 얘기하는건 도돌이표가 아니고?

    현재의 졸속으로 처리된 공수처가 다른 정권이 들어서도 공정을 지닐수 있는 시스템이냐는 문제 제기 였는데

    님의 결론은 검찰로는 안되니까 만든거다 앞으로 차차 더 이거저거 만들어 갈거다 자나요?

    검찰이 공정하지 못하니 견제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시스템이 공정할거라만 보고 뽑는게 아니라니?
    이건 뭔 말이죠?

    난 처음부터 지금까지 시스템으로서 공정할수 있냐는 얘기였어요.
    근데 자꾸 검찰이 썩어서 만든건데 뭐가 문제냐는 식으로만 다음을 얘기도 안하고
    나를 도돌이표 찍게 만들어놓고서 뭔 소리입니까?

    원래 나의 의문이 공정성인데
    다른 이야기만 계속 먼저 해놓고선 나보고 다음 얘기로 넘어가질 않는다뇨? 억울합니다 ^^

    검찰이 공정하질 않아서 만들었는데 공정하진 않을수 있어도 견제할수 있다? 뭔소리인지 모르겠네요
    공정하지 않은 방법을 써서라도 견제를 하려고 만들었단 얘기인건지...

    그건 그냥 딴지걸기일뿐이자나요? 물론 현 민주당이 뭘 내세우며 만든건지는 알죠

    근데 이 시스템으로 다른 정권이 들어서도 공정성을 지닐수 있겠는가에 대한 나의 문제 제기에
    검찰이 썩어서 만들었는데 그럼 뭐 어쩌자는 거냐? 핀트가 안맞는 얘기 하고 있단 생각은 안들어요?

    박정희시가 대안 없는 비판은 하지도 말라고 으름장 놓던 시절 끝내 놓은 사람들이 이제는 자기들이
    박정희랑 똑같은 논조라니 ㅋㅋㅋ 실소가 나올뿐입니다
  • ?
    띠로리 2021.04.10 03:56
    @요긔
    님은 또 자기만 도돌이표 찍게 한다고 볼멘 소리할테니 콕 찝어서 정리해줄게요

    1. 민주당 당장 지금 편하자고 야당의 비토권 없앤 공수처장은 그럼 누가 견제 할수 있죠?
    2. 비토권 없앤 지금 공수처 시스템에 국민의힘이 이상한 변호사 앉히면 그래서 검찰이나 공수처나
    그게 그거인 때가 오면 어떻게 할건가요? 편파적으로 공수처가 고위공직자들 찍어낸다면?

    이렇게 정리 해주질 않으면 못알아 듣는 모양이니 딴 얘기 말고 이거나 얘기해줘요.
    몇번을 반복해도 내 문제제기엔 답 안하고 누구나 아는 검찰 부패 집단 얘기 지루한 얘기 그만 하고
    그거 모르는 사람이 누가 있다고 참 나 ㅋ
  • ?
    띠로리 2021.04.07 23:28
    @요긔
    윤석열건은 인사를 제대로 못해 벌어진 일의 예시죠. 왜 그게 인사권으로 못해결한다의 예시인가요?
  • ?
    띠로리 2021.04.07 22:48
    @요긔
    그리고 독점권으로 기소 하네 마네도 문제지만 판사들도 기소한건에 대해 공정하지 못할때가 많은데 공수처가 그건 해결해주나요?

    이거 맘에 안들고 저거 맘에 안들고 하다가 또 법원도 못믿겠어서 또 다른거 만들어야 문제 해결될것 같단 생각 하지 않을까요?

    뭘 만들어 놓던 썩은 사람 들어오면 그냥 시스템이고 뭐고 썩을거란 말이죠. 지금 있는것도 제대로 콘트롤 못할 주제들이면요
  • ?
    요긔 2021.04.07 22:57
    @띠로리
    기소하지 않는것, 그리고 기소해도 공정하지 않은 판결이 날 수 있는것.
    이두가지가 문제입니다.
    두가지중 하나라도 해결해야 다음건도 해결하는거죠.
    차근차근 가는겁니다.
  • ?
    띠로리 2021.04.07 23:05
    @요긔
    차근 차근이 아니라 너무 요란 뻑쩍지근하게 하고 별볼이 없어서 말이죠
    근데 차근 차근이면 경제개발 5개년처럼 공수처 담에 플랜은 있는건가요?

    공수처로 다 해결 안되니 뭘 또 만들겠단 건가요? 아님 잘 할거에요 차근 차근~ 뭐 이런 막연한 긍정론인가요?

    그리고 공수처는 계속 공정하게 기소할거란 보장은 어디서 오는지 모르겠어요
    나눠놓으면 뭐든 해결 된다 인건지

    윤석열을 정권 초기에 임명하고 보여준 삽집들부터 무능력을 보여준거라 뭘 한다 해도 지지를 하기가 쉽지 않네요
  • ?
    요긔 2021.04.07 23:13
    @띠로리
    있죠 당연히. 언론과 사법부 개선도 진행할거로 압니다.
    언론법안들 많이 진행중입니다.
    가장 최근에는 언론 지원금 1조를 기존 판매부수대로 나눠주는 방식에서 바꾼 미디어 바우처 법론과 사법부 개선도 진행할거로 압니다.

    언론법안들 많이 진행중입니다.
    가장 최근에 언급된건 언론 지원금 1조를 기존 판매부수대로 나눠주는 방식에서 바꾼 미디어 바우처 제도가 있네요.
    뭐 당연하게도 가짜뉴스 방지법도 다듬고 있구요.
    또 LH법도 어떻게 해야 잘 해결할지 제안이 많습니다.
    내가 모른다고 없는건 아니잖습니까?
  • ?
    띠로리 2021.04.07 23:22
    @요긔
    네~네~ 제발 민주당이 잘 해나가길 바래봅니다

    박근혜처럼 자기 이전에 만들어진 문제들이니 하면서 유체이탈 하는거죠

    근데 공수처 얘기하다가 언론으로 또 얘기가 튀는겁니까? LH랑
    공수처랑 그게 뭔 상관이라고... 세상 모든건 다 연결되어있다 뭐 그런건가요?

    그리고 모른다고 없는거 아니니 있다고도 못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 ?
    요긔 2021.04.07 23:27
    @띠로리
    무슨소리세요 공수처 담에 플랜을 물어보고 다른건 왜 얘기하냐고 하면 뭐라합니까 ㅋㅋㅋ
  • ?
    띠로리 2021.04.07 23:33
    @요긔
    공수처로 문제를 해결 못하면 그 다음의 플랜이 언론개혁과 LH입니까? 웃기네요 ㅋ
    기소권 나눠서 해결 못하는걸 해결할수 있는게 언론과 LH 입니까?
  • ?
    요긔 2021.04.07 23:58
    @띠로리
    앞서서 말한 경찰 수사권도 분화하고 검경 수사권 조정, 그리고 공수처까지 바꾸고 있잖습니까.
    진작 언급한것들에서 또 요구하길래 그다음 플랜을 물은줄 알았더니 또 같은말 시키시네요?
  • ?
    띠로리 2021.04.08 00:00
    @요긔
    에휴 그만합시다~ 그게 그거인 얘기만 하시네 나도 그렇고
  • ?
    GGGxGGG 2021.04.07 23:42
    @띠로리
    공수러랑 언론은 엄청나게 상관있죠.
    검찰이 언론이랑 한 몸이니까요.
  • ?
    띠로리 2021.04.07 23:45
    @GGGxGGG
    그런식으로 따지면 대한민국 전체가 거대악이죠
    그리고 그런건 사석에서나 모두가 도둑놈이다 하는거 수준이지

    정치권에서 공수처 문제를 언론과 LH 를 개혁해서 해결하겠습니다 하면

    개그도 아니고 ㅇ.ㅇ
  • ?
    GGGxGGG 2021.04.07 23:51
    @띠로리
    대한민국은 공인 개새끼가 국부인 나라니까요.
    냉정하게 말해서 거대악인건 맞죠.

    공수처 문제를 언론과 LH 를 개혁해서 해결하겠습니다???
    이런 비슷한 말도 없었는데 무슨 말이죠?
  • ?
    띠로리 2021.04.07 23:57
    @GGGxGGG
    공수처로 해결 못하는거에 대해 플랜이 있냐고 물었더니 언론과 LH 얘기 하는 사람과 얘기중인데 님이 껴든거자나요 그래놓고 뭔 말인가요? ㅇ.ㅇ
  • ?
    띠로리 2021.04.07 23:59
    @GGGxGGG
    그런식으로 밑도 끝도 없는 얘긴 하지 맙시다. 그럴거면 대한민국 없애고 새나라 세워야하니까
    내 사이즈의 얘기 아닙니다
  • ?
    요긔 2021.04.08 00:00
    @띠로리
    님이 주장하던게 계속 그거잖아요 ㅋㅋ
  • ?
    띠로리 2021.04.08 00:02
    @요긔
    님은 내가 하는 수준의 이야기와 다른것처럼 얘길 하니 서로 동어 반복이죠
    서로 이제 얘기할게 없네요. 이제 님은 다른 얘기 끌어들이고 있으니
    난 있는 시스템에서 보완하며 해결하자인데 뭔 소리에요? 님이 자꾸 뭐 만들자고 하는 얘기였지
    이젠 자기 말도 헷갈려하시네

    있는 시스템에서 보완해서 해결하자는게 새나라 세우자는 얘깁니까? 아까까지 이야기할만 했는데 이제 영 이상한소리만 하시네

    그만합시다. 내 밑천 니 밑천 별볼일 없네요
  • ?
    요긔 2021.04.08 00:05
    @띠로리
    그니까 같은 검찰이라는 인력풀 내에서 인재를 아무리 뒤져봐야 해결이 안된다는겁니다.
    있는 시스템이 문제라는겁니다. 몇번을 말해요. 그걸 보완하는게 공수처라구요.
    검사를 싹다 자르고 재시작 할 수도 없는거 아닙니까.
    대안제시 없이 자꾸 허황된 소리만 하면서 밑천을 운운합니까?
  • ?
    띠로리 2021.04.08 00:07
    @요긔
    네네 잘못했습니다
  • ?
    GGGxGGG 2021.04.08 00:15
    @띠로리
    건 맞지
  • ?
    asdfasgwer 2021.04.08 01:27
    @띠로리
    아니 뭔 사람들이 반대의견 보면 그저 비아냥거리기만 하넼ㅋㅋㅋㅋㅋ 믿음에 기반한 종교적인 광기는 어쩔 수가 없어요. "검찰은 잘못되었고 공수처가 개혁안이다. 개혁안은 무조건 옳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설득이 안됩니다.

    시스템의 효용성, 효율성, 안정성은 내팽개치고 공정성만 가지고 개혁안이니 개선안이니 하는데 문제는 공정성이 확보될거라는 믿음이 과연 실현될거냐는거죠. 공수처가 부패한다면? 이라는가정에 대한 방안도없고.. 여타 국가 선례도 없어서 증명된 시스템이 아닌데 이걸 그저 낙관해버리네요.
    결국 LH이슈에서 효용성과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 변화라는게 밝혀졌는데 그저 믿고 주장해버리는 사람들인데 대화가 될리가 없죠.
  • ?
    요긔 2021.04.08 01:36
    @asdfasgwer
    님 읽고 다는거 맞죠?
    공수처가 부패한다면? 이건 일단 까고싶어서 쓰는 가정이지만 검찰이랑 상호 견제 합니다.
    공수처 소관에 검찰이 들어가고 검찰 소관에 공수처가 들어갑니다. 위에 써놨는데 모르시는거같아서 씁니다 ㅎㅎ
    그리고 개혁안은 무조건 옳다 그런소리 안했고, ‘’기존 검찰 시스템이 회생 불가능한게 이미 충분히 검증 되었다’’
    이게 논지인데 또다른 방안은 제시도 안하고 왜 말도안되는 트집만 잡나요 ㅋㅋㅋ
    ‘부패한다면’ 같은 치졸한 가정법으로는 만들어도 되는 부처가 어디있습니까?
  • ?
    asdfasgwer 2021.04.08 02:00
    @요긔
    다 알고있습니다. 저도 이왕 바뀐거 잘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지금 안되고 있잖아요.

    상호 소관 작용한다해도 부패 가능성은 항상 존재하죠. 치졸하다고 말하셨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 안합니다. 개혁안이 표의하는 목적과 효용이 공정성이 과도하기 치중되어있는 상황에서 합당한 의문 아닌가요? 개혁의 방향을 포괄적인 범위로 잡고 그 범위를 근거로 국민들을 설득했다면 저의 의문은 치졸한게 맞죠. 하지만 이 정권은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개혁 직후 lh라는 대어급 이슈가 터졌고 이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변화된 시스템에 아주 실망했네요. 목표라는 공정성 이외에 별볼일 없는, 오히려 수사권 분리 문제로 시스템의 효용성에 큰 구멍을 보였잖습니까.

    추가로 ‘’기존 검찰 시스템이 회생 불가능한게 이미 충분히 검증 되었다’’? 저는 이 주장에 동의하지도 않고, 검찰 시스템에 대한 솔루션이 공수처와 수사권 분리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
    띠로리 2021.04.08 02:56
    @asdfasgwer
    나중에 반민주 세력에게 공수처가 휘둘려서 반민주적인 일에 쓰여질까봐 걱정이죠 뭐

    지금에야 자기들 목적대로 쓰여질수 있을거라 낙관하지만 칼자루가 자기와 다른 세력에게 넘어갔을때
    처절하게 당해보면 자기들이 뭘 만들어낸건지 알게 될겁니다
  • profile
    니코프 2021.04.07 21:52
    총선때 열린민주당 만들고 중대재해기업특별법도 물로 만들어서 정의당 등에 칼꽂아놓고는 선거 급해지니깐 심상정한테 달려가서 도와달라고 하는 노염치까지...ㅋㅋ
  • ?
    123123**** 글쓴이 2021.04.07 22:12
    @니코프
    민주당을 혐오하고 그당이랑 똑같다고 생각되게 만든게 중대재해법임.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13 정규재가 말하는 대구와 광주의 차이 3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8시간 전 275 0
7612 전광훈이 평가하는 한동훈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9시간 전 346 2
7611 국힘 낙선자 한탄 속 '30년' 책임당원 "이럴 거면 당 해체해라!" 폭발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4시간 전 471 3
7610 일본 중학생이 내년에 배우게 될 교과서 내용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1407 10
7609 2030 세대 버리는 거냐고 논란 중인 국민연금 개혁안 13 newfile 곰곰곰 17시간 전 877 6
7608 '법인세 1등' 삼성전자 올해는 법인세 한 푼도 안 내는 이유 8 new 곰곰곰 19시간 전 2198 8
7607 잼버리 결과 보고서 전격 공개, '한국 정부 개입 때문' 2 update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629 17
7606 [단독] '이화영에 뒤숭숭한' 수원지검... 초임검사가 술먹고 경찰 폭행 3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2 582 6
7605 "관저에만 다녀오면 전혀 다른 말씀을 한다" 7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765 8
7604 홍준표 근황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675 1/-1
7603 G7 초청을 못받은걸 아쉬워해야하나 4 아이라이 2024.04.22 603 15
7602 이참에 정치 X문가들 평가도 해놓아야.. 2 file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1 663 6/-1
7601 생각보다 심각한 영국 런던 템즈강 상황 9 file 날아라호떡 2024.04.21 4192 14
7600 윤통이 다녀간 그 하나로마트 근황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51 6
7599 보수 궤멸론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47 6
7598 덴마크까지 퍼져나간 한국의 국격 7 file 날아라호떡 2024.04.20 972 8
7597 중산층 제거 이유 47 file SSAM 2024.04.20 1795 25/-2
7596 kxf페스티벌 이야기가없네 2 구라이브라 2024.04.19 716 1/-6
7595 문재인 7년차? 2020년부터 물가상승한것도 윤때문이라면서 어찌 계산이 그렇게 되냐? 59 하얗게불태웠어 2024.04.19 826 1/-27
7594 환율 1400원, 오히려 좋아…코스피 내릴 때 현대차·기아는 역주행 3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18 876 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1 Next
/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