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251 추천 4 댓글 39
Extra Form


6월 9일 기준( 일본은 집계가 늦어서 2-3일 전 자료일수도 있음)


확진자 수:

일본 약 17000명

한국 약 12000명


사망자 수:

일본 919명

한국 276명


https://ourworldindata.org/grapher/full-list-total-tests-for-covid-19-map?country=Ghana%2C%20samples%20tested~India%2C%20people%20tested~Italy%2C%20people%20tested~Japan%2C%20tests%20performed~Singapore%2C%20swabs%20tested~Thailand%2C%20people%20tested 


코로나 검사 수:

한국 약 105만건

일본 약 32만건


https://ourworldindata.org/grapher/full-list-cumulative-total-tests-per-thousand?country=JPN~KOR 


1000명당 검사자수

한국 약 20명

일본 2.5명



그만알아보자


  • ?
    ㅁㅅㅁ 2020.06.10 21:32
    지금도 PCR가 정확하지 않다는 나라인데요 뭘.
  • profile
    ELAN 2020.06.10 21:44
    일본의 최종 확진자 수는 천만 단위로 나올듯함
  • ?
    요긔 2020.06.10 21:58
    쟤네 검사를 32만건이나 했음?
  • ?
    나르는고추 2020.06.10 21:58
    일본은반국민 코로나 일거같아
  • ?
    GSOMIA 2020.06.10 22:00
    걸리면 이지메로 조지니ㅋㅋ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0 22:45
    일본에 대해서 잘 모르면서 그냥 통계만 보고 욕하는거야? 검사수가 적은건 문제가 맞긴하지. 근데 노인인구가 우리나라보다 압도적으로 높은점. 인구가 우리나라보다 2.5배 많다는 것. 그리고 다른 나라 통계는 못 믿으면서 우리나라 통계가 겁나 정확하다고 생각하는 것도 문제지. 사실 난 우리나라 포함 어느 나라 통계도 확실하게 믿지 않는다.
  • ?
    요긔 2020.06.10 23:39
    @우리집은달나라
    지금 나온게 통계하나뿐만이 아닙니다.
    일본사는 한국사람들 증언이나 여타 기사 그외 온갖 졸렬한짓들이 드러났는데도
    어떻게 통계만 보고 욕한다고 합니까. 게다가 시선 돌린다고 한국이랑 비교하고있는데두요.
    님 말씀하신 노인인구나 우리나라보다 인구가 2.5배 많으면 오히려 더 위험한거 아닙니까? 더많이했으면 많이했지
    우리나라보다 적은건 말도안되는거죠.
    그리고 통계를 어떤 증거도 없이 못믿는다고 말하는건 무슨 통계던지 못믿는다는거나 다를게 없습니다.
    통계가지고 왈가왈부할 자격이 없단거죠.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00:18
    @요긔
    댁이 본 영상들이 전부 우리나라 국뽕영상이기 때문이지. 예전에 근혜나 명박이 대통령 때 뉴스에서 까는거 봤쇼? 원래 시간이 지나서 드러날 때 정확히 아는거지. 일본은 가봤어요? 일본 땅이 엄청 넓소. 생각보다 도쿄나 일부 도시 제외하고는 한시간 길가는데 사람 거의 마주치지 않는 동네도 많아요. 그리고 일본 자체가 교통비가 비싸서 사람들의 지역간 이동도 우리나라보다 현저히 떨어지고 밤에 밀집해서 노는 것도 떨어져요. 생각보다 우리나라가 실제 더 엉망이고 안지킨 부분이 있는거는 아쇼? 통계가지고 왈가왈부? 내가 언제 한국거는 안믿고 일본거는 믿는다고 했나요? 그렇다고 일본편을 드는 것도 아니고 우리나라 편을 드는 것도 아니고 지켜보자는 입장이지 그냥 개뜬금없이 일본 싸잡아 욕하는 사람은 지는 얼마나 잘났고 인생을 잘 살기에 타국을 욕하냐이거죠. 지가 해준게 뭐있다고.
  • ?
    요긔 2020.06.11 01:08
    @우리집은달나라
    http://m.yonhapnewstv.co.kr/news/MYH20200512021400038
    日 이번엔 엉터리 코로나통계 논란…아베 리더십 '흔들'

    https://www.google.co.kr/amp/s/m.ytn.co.kr/news_view.amp.php%3fparam=0104_202006101725020947
    日 아소 다로 "코로나19 대응, 한국과 같은 취급 말라" 실언 논란

    http://m.yonhapnewstv.co.kr/news/MYH20200428014800038
    [뉴스초점] 한국산 품질 거론한 日…정부 "진단키트 지원 안 해"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통계에서 뺐다가 완치되니까 완치자에 넣던거부터 시작해서 일본 욕하기에 부족함 하나 없는거같은데 대체 뭔소리세요. 한국인 맞아요?
    님말이 모순되는점이 한국 정부 통계를 못믿는다면서 근거로 한국 사람들 생활가지고 대는건 아시나요?
    국뽕 싹 빼고 개소리하는 일본정부랑 도찐개찐이다 같은 소리 할려면 적어도 뭘 잘못했는지는 들고와야하는거 아뇨.
  • ?
    요긔 2020.06.11 01:14
    @우리집은달나라
    그리고 님이 말한 노인 인구 관련된거에 대한 논리도 안적어놨잖습니까.
    노인 인구 많은데, 코로나가 나이 많을수록 위험한거 알려졌는데 노인인구가 2.5배 많으면 오히려 더 많이해야하는거 아니냔겁니다.
    뭐 써놓은건 반박하지도않고 또 딴소립니까?
    누가 다른 나라들 통계를 다못믿는다했습니까? 다만 확실하게 일본은 전적이 있으니까 못믿을 근거가 있다 이겁니다.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01:32
    @요긔
    검사를 그냥 해요? 자꾸 검사를 안하냐고 하는데 그냥 하냐고요? 증세가 있어야 하죠. 증세가 있는데 본인이 검사 안하러 가면 뭐 어떻게 하나요? 일본 국민성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원래 그냥 꼰대처럼 생각하는 사람 많아요. 죽어갈 정도 아니면 안갈 사람들이 많죠. 그걸 나라가 어떻게 강제합니까? 댁의 논리성도 없는 생각.
    그리고 일본이 우리한테 코로나 이유로 뭘 잘못했다고 욕을해요? 중국을 욕하면 이해가 가지만 왜 욕을 하는거죠? 그냥 일본이 싫으니까 욕하고 싶은걸 이유를 찾는거죠.
  • ?
    요긔 2020.06.11 01:50
    @우리집은달나라
    https://imnews.imbc.com/news/2020/world/article/5766502_32640.html
    일본, 이제야 코로나 검사기준 완화·신속 진단키트 승인

    https://www.yna.co.kr/view/AKR20200520094900073
    일본, 코로나19 경증 확진자 '2주 지나면 무검사 격리종료' 논란

    http://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2004131119003&sec_id=540101
    일본 아이돌 히나타 히나 “체온 39℃여도 코로나19 검사 조차 못 받아…자택 요양할 것”

    ㅎㅎ.. 그리고 위에서 일본에서 한국산 품질가지고 트집잡던 기사 안보셨습니까?
  • ?
    바루살이 2020.06.11 05:55
    @요긔
    애는 직업이 댓글 알바야
  • ?
    요긔 2020.06.11 07:07
    @바루살이
    헛소리하다 비추 잔뜩먹고 글삭튀하신분이 뭔 트집을 잡으세요.
    아니다 싶으면 자료 갖고와서 반박을 하시던지요.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19:39
    @요긔
    아니 그러니까 그게 도대체 우리랑 뭔 상관인데?
    도대체 뭔 상관인지 말좀해봐라.
  • ?
    요긔 2020.06.11 23:15
    @우리집은달나라
    뭔 상관 없는데 우리나라도 통계 못믿을건 똑같은 한건 님이잖습니까 대체 뭔소리세요.
    본인이 한국 데이터도 못믿을건 똑같다로 끌어들여서 말이 길어진건데 ㅋㅋㅋㅋ
    난 이번 논제에서 한국이 잘했니 어쩌니 말한거 1도 없는데 ㅋㅋ
    쟤네가 못한건 그냥 독립적으로 대처 잘못했고,
    그거가지고 우리나라에 케이스까지 끄는건 일본 대처입니다. 님 제가 올려드린 링크들 보는거 맞아요?
  • ?
    칼날부리 2020.06.11 13:27
    @우리집은달나라
    우리집은달나라
    11시간 전
    검사를 그냥 해요?
    자꾸 검사를 안하냐고 하는데 그냥 하냐고요?
    증세가 있어야 하죠.
    증세가 있는데 본인이 검사 안하러 가면 뭐 어떻게 하나요?

    ....이게 연결이 되는 소리냐;;;ㅋㅋㅋ
    증세가 있는데 본인이 검사 안하면 뭐 어떻게 하냐고??븅딱이야?
    전염병이야 전염병. 증세가 없는 상황에서 검사를 강요할 수 야 없겠지만
    증세가 있는데도 검사를 강제 안하면 뭐 다 죽자는거야?ㅋㅋㅋ

    논리는 본인이 없어 본인이.
    일본이 그냥 싫어서 욕하는거다?
    그럼 일본 새끼들은 우리 왜 욕하는데?
    왜 일본새끼들이 우리한테 열폭하는건 괜찮고 우리가 일본새끼들 지적하는건 안되는거야?

    그런식으로 따지면 넌 댓글을 왜 달아서 다른 사람을 비판하냐?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19:34
    @칼날부리
    뭔 말같지도 않는 헛소리냐? 딱 지 반박하기 좋은 부분만 가지고 처 말하네. 증세가 있어도 병원안가고 뒤진 사람을 어떻게 하냐는 말인데
    지혼자 헛소리를 처하냐?

    그리고 니 새끼 논리면 우리나라 말고 전세계가 욕처먹을 일인데 일본 욕을 하는게 딱 열등감 쩌니까 그런거다.
    원래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열등감이 있으니 물어뜯는거지. 이게 아니라고?
  • ?
    칼날부리 2020.06.11 19:50
    @우리집은달나라
    증세가 있으면 검사를 강제해야지 빙구야 ㅉㅉ
  • ?
    조금만더 2020.06.11 08:46
    @우리집은달나라
    뭐 믿든 말든 자유인데,
    통계자료를 잘 보고 잘 해석하는게 사리판단하는데 큰 도움 됩니다.
    그리고 통계 자료 자체가 잘못된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여야나 정치색 가리지 않고 통계자료를 만들고 요청하니까요.
    문제는 같은 통계자료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요.
    통계자료에서 중요한 정보를 슬쩍 가리거나 자료를 시각화 할 때 곡해해서 쓴다거나 하는 식으로 자신들에게 유리해보이게끔 많이 활용하거든요. 기레기들이 특히 그런 짓 많이하고.
    무조건 불신하는 것보다 통계적 사고를 잘 하시는게 사리판단에 큰 도움이 됩니다. 관련 서적도 좀 읽으시면 좋구요.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19:35
    @조금만더
    그러니까 통계자료라는거는 어차피 지들 유리한대로 하는거다. 중국이나 일본이나 미국 하는 거 안보이냐? 그럼 우리나라는 아주 무조건 투명하다고 생각하는거야? 국뽕대가리구만.
  • ?
    조금만더 2020.06.12 14:15
    @우리집은달나라
    내 말은 그러니까 통계자료를 해석하는 능력을 기를 필요가 있단 말. 통계 결과를 조작하는 경우보다 통계 결과에 대한 해석을 지 멋대로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무조건적인 불신을 하는게 아니라 이성적으로 분석을 잘 해야 의미 있는 통계자료인지 아닌지 판단이 되는거지, 지금처럼 통계자료가 넘쳐나고 중요하게 다뤄지는 시대에 불신만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나는 미국, 일본, 우리나라 중 어느나라도 옹호하지 않았습니다. 댓글이나 제대로 읽고 답변하세요.
  • profile
    비신대 2020.06.11 08:58
    @우리집은달나라
    어떤 통계도 믿지 않는다라....결국 뇌피셜이란 얘기 아닙니까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19:35
    @비신대
    ㅋㅋㅋㅋㅋ 그럼 넌 우리나라 말고 일본 통계는 왜 안믿는데?
  • profile
    비신대 2020.06.11 21:31
    @우리집은달나라
    위에 글도 일본 통계로 쓴 글 같은데요? 아베 하는 소리를 못믿을뿐 일본 통계 못믿는다고 한적이 없는데 뭔소리지
  • ?
    코르코르 2020.06.11 09:18
    @우리집은달나라
    일본 질병 전문가들도 방송나와서 인정한 문제를 전문 지식도 없고 증거 자료찾지도 못하는 꼬꼬마 자식이 실드 쳐주고 있네 ㅋㅋㅋㅋ
    다 제쳐두고 일본의 초기 코로나 검사 받을수있는 조건만 봐도 답없는 대책이였던거 답 나오지 않음?
    그나마 치사율이 적은편인 바이러스라 티가 덜나는거지 전염력 쩐다는건 한국 역학조사결과 뉴스만 봐도 알수있자너
    게다가 일본 확진자의 50%이상이 어디서 감염됐는지 알수도 없는게 대부분인데 (한국은 5%였던가 )
    실드도 칠거면 좀 똑똑하게 쳐주라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19:37
    @코르코르
    일본 질병 전문가들이 방송 나와서 인정한 문제? 그것만 추려서 뉴스에서 때리는거지.
    이렇게 우매한 국민들에게 일본을 적으로 몰아서 여러가지 덮으려는게 보이는데?
    아니 일본 확진자 50% 이상이 어디서 감염됐는지 왜 모르겠니? 일본 국민성이 원래 그런거다. 나는 일본 쉴드 치는게 아니야!
    깔려면 일본 문화나 사람들 특성을 제대로 알고 까라는거다.
  • ?
    람다 2020.06.11 10:22
    @우리집은달나라
    '검사수가 적은건 문제가 맞다. 근데 노인인구, 전체인구가 우리보다 많다.'
    그럼 더더욱 문제인데. 우리보다 많은데 우리보다 검사수 적다?
    우리나라 포함 어느나라 통계도 확실하게 믿지 않지만 일본 통계 욕하는건 좀 그렇다?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19:38
    @람다
    위에 댓글로 처말한거는 보지도 않고
    원래 우기는 새끼들은 지들 유리한 부분만 가지고 계속 그것만 말함. 분명히 대꾸를 해도 계속 지보고 싶은 부분만 처말함
  • ?
    람다 2020.06.12 13:55
    @우리집은달나라
    네 그거 다 봐도 모자란거로밖에 안보여요.
    '우기는 새끼' 는 여기서 누구인지 확실히 보이는데, 문제는 그사람이 자기가 유리한 부분을 갖고 있다고 착각하는것도 웃기구요.
    자료줘도 지 보고싶은 부분만 보고 처 말하는것도 그렇구요.
  • ?
    서플라이 2020.06.17 21:59
    @우리집은달나라
    일본 가서 살아봐 ㅋㅋㅋ 눈대중으로 팩트랍시고 안믿는다 드립치지밀고
  • ?
    ghgfg 2020.06.11 18:52
    관종 상대 ㄴㄴ
  • ?
    우리집은달나라 2020.06.11 19:41
    한마디로 여기는 뇌가 없는 애들이 잔뜩.
    우리나라가 도대체 일본이 어떻든 뭔 상관이여.
    근데 괜히 열등감에 욕하는거잖아. 딱 하나 뭔가 일본보다 잘한게 있다~ 자랑하고 싶은거야?
    전세계의 재앙인 것을 우리나라가 자랑스러워?
  • ?
    9회말2아웃 2020.06.11 20:05
    @우리집은달나라
    코로나는 전염병입니다.
    중국이 욕을먹는 이유는 단순히 코로나 첫 시발점이어서가 아닙니다.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팬더믹 수준으로 확산을 시켰기 때문이죠.
    그러니 일본이 어떻든 뭔 상관이냐는 말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중국에서 퍼졌듯, 다시 일본에서 퍼질 수 있는거니깐요.

    그리고 사람들이 일본에 열등감이 있는게 아니라
    댓글러분이 우리가 일본보다 열등하다는 인식에 사로잡히신거 같은데요...
    자랑스러운 일은 자랑스러워 해도 됩니다.

    전세계가 칭찬하고 연일 외신에 보도되는데
    우리가 괜히 아무것도 아닌양 쑥스러워 할 필요는없죠.
  • profile
    비신대 2020.06.11 21:33
    @우리집은달나라
    자기가 말을 이상하게 싸지르고 반박당하니까 상대를 깎아내리는 방법. 거의 뭐 공식화
    쨋든 일본이 저래뵈도 우리 이웃나라인데 ㅂㅅ짓하면 피해가 우리한테 넘어올수 있음. 평소에 열등감이라도 있는게 아니면 왜 쟤들한테 우리가 열등감 느껴야되나ㅋㅋㅋ
  • ?
    요긔 2020.06.11 23:18
    @우리집은달나라
    아니 왜 본인이 한걸 남한테 뒤집어 씌우세요 ㅋㅋㅋㅋ
    일본이 못하고 있다는거 객관적으로 나온걸 말하는구만
    열등감은 무슨 열등감입니까 자료 다갖다줘서 이래서 못했다 하니까 그래서 한국은 어떤데? 이말하고있고ㅋㅋ
    일본 못한게 한국 대처하는거랑 무슨관련이 있다고 끌고옵니까? 외신이나 경제 성장률측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잘 대처한건드러나는구만.
  • ?
    람다 2020.06.12 14:10
    @우리집은달나라
    혼자만의 착각속에 빠져서 사시는건 좋은데
    본인의 무지와 무식을 타인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 ?
    우리소원은토일 2020.06.12 22:23
    @우리집은달나라
    이분은 일본하고 뭐 있음? ㅋ 열등감 장난 아니시네.
  • ?
    예림이그패봐봐 2020.06.16 20:00
    분명 러브라이브 좋아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01 kxf페스티벌 이야기가없네 new 구라이브라 15분 전 34 0
7600 대통령 4.19국립묘지 조조참배 6 new VestiGate 4시간 전 283 3
7599 문재인 7년차? 2020년부터 물가상승한것도 윤때문이라면서 어찌 계산이 그렇게 되냐? 21 new 하얗게불태웠어 8시간 전 367 -18
7598 환율 1400원, 오히려 좋아…코스피 내릴 때 현대차·기아는 역주행 3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18 687 7
7597 IMF 직전의 그 신문 2 VestiGate 2024.04.17 772 11
7596 [단독] 윤 대통령, 장제원 비서실장 기용 '결심' 11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17 915 5
7595 정부가 환율을 관리하지 못하는 이유 7 곰곰곰 2024.04.17 916 7
7594 대통령 국무회의 발언 요약 13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6 1063 17/-1
7593 지금 물가가 왜 문제일까 49 file 반지성감지기 2024.04.16 924 5
7592 조국혁신당, 회기 중 골프 금지 10 VestiGate 2024.04.16 856 15/-1
7591 조중동의 고민 4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6 841 9
7590 국힘 근황 6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957 6
7589 탁현민 근황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972 24/-1
7588 [문소개웬] 나라장터 경쟁도 없이.. 1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746 6
7587 주진우 기자의 천공 독대 요청 3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697 1
7586 홍준표 페북 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609 4
7585 채상병특검법 무조건 4월에 처리해야한다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536 9
7584 박수영 "지난번보다는 의석 수 더 많다...뚜벅뚜벅 걸어가면 대선 승리" 3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547 1/-5
7583 지역별 비례대표 정당 득표율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15 493 1
7582 전공의들이 복지부차관을 직권남용으로 고소.. 4 T1마흔된코난 2024.04.15 439 5/-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1 Next
/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