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60 추천 5 댓글 31
Extra Form

우선 사건의 경과부터 한번 보자

추미애 인사청문회에서 아들 미복귀 및 청탁의혹 제기

추미애 관여한바 없다고 대답

취임 이후로도 계속 같은 의혹이 제기되자 소설쓰시네라며 일축

보좌관이 청탁전화를 했다는 주장이 나오자

추미애 국회에서 그런사실 없다고 말함

보좌관이 전화했다면 직권남용이 아니냐고 물으니 사실이라면 그렇다고 대답

수사중인 사항을 검찰이 밝히지 않는 것이 보통인데

동부지검에서 보좌관 전화했다는 진술은 없었다고 성명 발표

인사담당 대위로 부터 보좌관에게 전화를 받은적이 있고 검찰에서도 관련 진술을 했다는 증언이 나옴

보좌관 전화는 사실이나 추미애가 지시한적 없고 단순 문의 전화라 해명

추미애부부가 휴가 연장에 관련해 직접 민원을 넣었다는 문건이 나옴

국방부 휴가관련 서류가 없는 것은 행정미비가 맞지만 휴가는 지휘관 재량이니 절차상 문제 없다고 성명 발표

권익위에 이해 충돌 방지 질의하니 법무부에 사실관계를 문의 중이니 법무부 답변후에 대답할수 있다함


자 이제 문제가 뭔지 보자

추미애는 인사청문회때부터 줄곧 거짓말을 했다

추미애를 지켜주기위해 발표했던 검찰 성명이 거짓으로 드러나자 이번에는 국방부가 나서서 문제 없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권익위는 이해충돌 여부를 물으니 당사자에게 확인해봐야 한다고 한다

추미애 본인이 나서서 해명해야 할 일에 대해 검찰 국방부 권익위까지 추미애 지키기에 나섰는데 이게 정상인가?

공수처 처음 만든다고 했을때 기대가 컸었는데 지금 돌아가는 모양을 보면 우려가 더 크다

전 정권에서는 우병우 같은자가 나서서 검찰을 장악해서 정부관련 수사를 못하게 했다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이며 직권남용이다

현 정부에서는 추미애가 해결사 노릇을 하며 인사권을 무기로 정부관련 수사를 하는 검사들에게 불이익을 줬다

법무부장관의 인사권 행사는 불법이 아니다

근대 그 결과가 무었인가 추미애 관련 부실수사로 이 사단이 나지 않았나

정권에 대들면 불이익을 주겠다는 메시지가 분명한데 누가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려 하겠는가

국가 기관간에 상호 견제는 없고 제식구 감싸기에만 급급한데 공수처라고 다를수 있을까?

지금 정부에서 일을 처리하는 모양을 보면 공수처가 제대로 된 역할을 못하고 또다른 셀프면죄부주기 기관이 되지는 않을까 걱정스럽다


추미애는 녹취록 사건이후로 아무런 해명이 없다

거짓진술에 대한 사과를 하고 사실관계에 대해 해명을 해야 할것 아닌가

왜 정부와 여당인사들이 나와서 대신 해명을 하는가

추미애 아들은 엄마가 아니면 휴가처리도 못하고

추미애 본인은 주변인들이 나서지 않으면 자기발언에 해명도 못하는가

엄마랑 아들이랑 참 닮은꼴이다


  • ?
    아름답아압죠 2020.09.11 10:34
    나도 궁금한게잇는데
    맹박이랑 닭년때도

    현국민의힘인가 짐인가가 여당일때
    국회의원들이 이렇게 커버쳣엇나???

    정부국무의원이 아니라 당차원 국회의원이 이렇게 커버쳤는지가 궁금하네??

    이런경우가 있었음?
  • ?
    GGGxGGG 2020.09.11 10:51
    봐 이렇다니까 사실관계를 일부러 그러는 건지
    다 틀리게 알고서
    결론은 너희도 결국 똑같다 혹은 더 하다야.
  • ?
    맹꽁이 2020.09.11 10:58
    타임라인이 너무길어서 다 찾아보기 힘들겠네
    근데 결국 추미애 쪽이 한게 뭐임?
    휴가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아파서 복귀못하니 휴가신청함 이거 아님? 걍 묻는거
  • ?
    람다 2020.09.11 11:24
    조국 / 정의연(윤미향) / 추미애
    세가지 논란의 발단은 똑같은데. 그 이후 대응하는 방식에서 차이가 많이나는게 아쉽습니다.
    조국 당시때는 청문회때도 그렇고. 확실하게 답변을 하고, 끝까지 품위를 지켰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재판과정보면 웃음밖에 안나오기도 하고....ㅋ
    장관직 사퇴까지 했어야 했나 싶었기도 하고, 오히려 이점을 빌미로 추장관은 왜 여지껏 사퇴 안하냐는 얘기 하는거 같고.

    윤미향도 처음 논란 당시, 근거가 불분명한 사실들이 섞이면서 시작됐지만.
    정의연측에 떠넘겼달까.... 사실상 본인이 직접 소통을 안한게 오히려 의구심을 키운듯 합니다.
    얼마전에 정의연에서 몇몇 언론사 허위보도에 고소를 했던데. 저만 못본건지 해명에 대한 새로운 내용은 안나온듯 하고....

    추미애는 과격함(?) 일부 지지자들 사이에서도, 그리고 나도 '소설쓰고있네' 부분은 처음봤을때는 확실히
    그런식으로 말한 의원에 대해 사이다긴 했지만. 좀더 참았으면 괜찮았을텐데 싶기도 합니다.

    본문에서 사건경과는 '얼추' 잘 써주신거 같긴한데,
    작성자분의 개인의견이라 할수 있는 두번째문단은 첫문단과 상관관계가 전혀 없는듯 하네요.
    공수처는 여전히 기다리고만 있어서 답답하기만 합니다. 황국신민당이 후보추천을 안하고 시간끄는것도 지겹고.....

    그런데 본문에서의 '녹취록 사건'은 뭔가요?
    저번에 황국신민당보좌관의 녹취록 말고 또 나온게 있나요?
  • ?
    하얗게불태웠어 글쓴이 2020.09.11 11:33
    @람다
    두번째 단락은 물론 첫단락의 사건에 대한 제 개인의 소견입니다 같은 사건을 봐도 판단은 각자 다 다르겠죠
    녹취록은 물론 신원식 의원 보좌관과 담당대위의 녹취록입니다 이 녹취록이 없었으면 동부지검 조서에서 관련 진술이 누락된 사실이 영영 안 밝혀졌겠죠
  • ?
    요긔 2020.09.11 11:59
    @람다
    조국 전장관은 안좋게 끝난 사건으로 봐야하지않나 싶습니다.
    결국 자리에서 내려왔으니까요.
    정의연 건은 전문적인 정치인이 아니었다보니 미흡했던거같습니다.

    추미애는 호감가는 정치인은 아니지만
    이회창이랑 삼성 욕하고 정치 아직도 하는거 보면 ..
  • ?
    람다 2020.09.11 12:06
    @요긔
    동감입니다. 그저 셋을 비교했을때 대응하는데 있어서 가장 품위있었고, 평정심을 유지했던점이 좋았습니다.
  • profile
    당당당 2020.09.11 11:30
    추미애가 해명한다고 해명을 제대로 보도하기나하나? 그러니 고발만 하는 듯하다.

    - 추미애, '아들 특혜 휴가' 의혹 등 제기한 19명 고발

    - 추미애 아들 측, '청탁 주장' 대령·SBS 고발

    근데 내 생각엔 추미애 아들이 받은 특혜가 없어. 다리다치고도 군대지원, 카튜샤는 시험, 자대배치는 추첨, 평창은 지원했는데 못감, 만기제대..

    우병우 아들 코너링실력으로 운전기사 '발탁'된거랑 같나?

    근데 검찰, 국방부, 권익위까지 추미애를 위해 존재한다는 망상은 도대체... 타진요인가?
  • ?
    요긔 2020.09.11 11:56
    @당당당
    결과가 없는데
    청탁을 했다는 과정만 남아있고 특혜라고 주장을 하는데..ㄹㅇ
  • ?
    하얗게불태웠어 글쓴이 2020.09.11 12:04
    @당당당
    아니 포탈 톱에 뜨는 기사가 마음에 안든다고 여당 의원이 포탈담당자를 부르겠다는 세상인데
    국무의원이 해명을 하면 누가 그 기사 못나가게 막습니까
    이사건에 가장우려스러운 점은 동부지검이 사건 축소 은폐를 기도했다는 점이에요
    신원식 녹취록이 없었으면 조서 누락사실은 알려지지 않은채 추미애 발언이 사실로 여겨지고 사건은 종결됐겠죠
    추미애가 동부지검에 사건 은폐를 지시했다면 이는 권력남용이죠 하지만 지시를 안했다면 훨신 더 큰문제죠
    검찰이 정권관련 사건에서 알아서 뭉개버리는 시스템이 만들어졌다는 뜻이니깐요
  • ?
    요긔 2020.09.11 12:13
    @하얗게불태웠어
    포탑 톱에 뜨는 기사가 맘에 안들어서 담당자 부른다는 가짜뉴스 퍼트리지 마세요.
    이낙연 대표 기사는 전혀 안보였기때문에 문의한겁니다.

    윤영찬 의원이 동아일보 기자였고, 네이버 부사장이어서 관련 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아는 사람이었고,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이었으니 하는 말입니다.
  • ?
    하얗게불태웠어 글쓴이 2020.09.11 12:21
    @요긔
    아니 야당대표 기사만 바로 떠서 담당자를 부르겠다는 말이랑
    톱에 뜬 기사가 맘에 안들어 담당자를 부르겠다는 말이랑
    뭐가 사실관계가 다른가요 애초에 알고리즘을 알고 있는사람이 이낙연 기사가 포털에 바로 안뜬다는게 말이 됩니까? 그것도 다음카카오에서?
  • ?
    요긔 2020.09.11 17:48
    @하얗게불태웠어
    그는 먼저, "아시다시피 저는 포털 네이버의 부사장 출신이다. 네이버의 대관 담당을 하면서 많은 의원들이 저를 불러서 국회로 와서 얘기를 들었고 그런 부분들이 의원들께서 충분히 하실 수 있는 말이라 생각했고 대국민서비스를 하는 입장에서도 의원님들 얘기를 듣는 게 의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낙연 대표 때와 다르게) 주 원내대표가 연설을 시작하자마자 (카카오) 메인에 전문까지 붙어서 기사가 떴다. 형평성상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생각했다"며 "이미 예고돼 있는 여야 대표 연설에 왜 차이가 있는지 알아봐야 생각해서 알아보라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https://news.v.daum.net/v/20200908175420668

    본인도 비슷하게 항의 들은게 있는데 국회의원 되서 항의하려 하니 논란이라 한다는건 아니죠 ㅋㅋ
    작은 사이트에서 왈가 왈부 하는 님이나 저보단 네이버 부사장 경력있는 사람이 확실하겠죠. 그러라고 뽑은거고, 그래서 뽑힌 국회의원이니까요.
  • ?
    하얗게불태웠어 글쓴이 2020.09.11 17:59
    @요긔
    https://news.v.daum.net/v/20200909060003647
    실제로는 이낙연 기사의 노출 시간이 더 길었다고 합니다 네이버 출신이이면서 네이버도 아니고 다음에다 정치 편향성 클레임이라니요
    그리고 내가 포탈시절에 불려다녔으니 나도 의원이 되었으니 이제 포탈직원 불러야 겠다?
    이게 무슨 라떼는 말이야식 꼰대짓입니까
  • profile
    당당당 2020.09.11 13:41
    @하얗게불태웠어
    질문: 국무의원이 해명을 하면 누가 그 기사 못나가게 막습니까?
    답: No.

    해석: 나가지. 암.. 대신 1개 나가고 반대의견 10개 나가지. 왜냐구? 언론은 정권교체를 목표로 하고 있거든. 그게 나쁘다는게 아니에요.

    그냥 그렇다고. 대신 순진하게 언론이 객관적이고 중립적이고 진실만을 말한다는 생각은 하지 맙시다.

    ==========================================

    "추미애가 동부지검에 사건 은폐를 지시했다면 이는 권력남용이죠 하지만 지시를 안했다면 훨신 더 큰문제죠"

    꽃놀이패로 상대방을 공격을 위한 공격을 할 때 사용하는 전형적인 문법. 결론을 정해놓은 추론.

    결론: "뭘해도 넌 나쁜놈이야."
  • ?
    Rkasdaf 2020.09.11 15:54
    @당당당
    다리 다치고 군대간 게 죄가 되는 나라... 진짜 나는 조국, 추미애가 정치를 하는 바람에 아들딸이 과한 괴롭힘 당하고 있는 것 같다. 노무현, 문재인도 아버지 대통령 되는 바람에 아들딸까지 탈탈 털었고....
    계속해서 검찰 특수부가 메시지 주고 있는 거지. 조금이라도 나대면 가만 안 놔둔다는.
    이거는 물러서면 대대손손 사회적 사망 선고라 조국도 법무부장관 관두고 계속 대응하는 듯. 그 자리에 있었으면 더 힘들었을 거야.
  • ?
    요긔 2020.09.11 11:55
    직권남용으로 정확히 뭘 했다는거임?
    휴가를 늘렸나? 보직을 바꿨나?
    청탁을 했다고 하는데 추미애 아들이 병가낸건 불법적인 요소가 없던데
  • ?
    시차 2020.09.11 12:03
    일단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지 부터 명확해야 하지 않을까?
    군대면제 아들 > 군대 보냄 > 카투사보냄 > 휴가 나옴 > 아파서 민원으로 물어보고 정식으로 연기함
    일단 사건 만 나열하면 잘못된건 안보여.

    그 와중에 의혹이 나왔는데 의혹이 진실인지 아닌지 확인 하는 과정인데,
    본인들은 하지도 않았고 있지도 않았다고 하는 일에 대해서 무턱대고 해명하고 사과할 수는 없잖아?
  • ?
    펜토미노 2020.09.11 12:16
    아니 본질적으로 추장관 아들에게 휴가 규정상 문제가 있는것인가요?
    정작 문제의 발단인 휴가연장 자체가 문제가 없는데 어떻게든 잘못인거처럼 만들려고 이것 저것 어거지로 가져다 붙이려니까 기사들도
    쟁점을 명쾌하게 설명못하고 주절주절 얘기만 길어지는거 같아요.
  • ?
    jhj****0838 2020.09.11 12:22
    군면제사유인데 군대 왜갔지? 나같으면 빠졌다
  • ?
    하얗게불태웠어 글쓴이 2020.09.11 12:37
    @jhj****0838
    재검받으면 면제될수도 있었다는건 추미애측의 주장이고
    십자인대 수술했다는건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퍼트린 가짜뉴스입니다
    실제 아들 서씨가 입대 전에 받은 수술은 슬개골연골연화증과 추벽증후군이라는 수술인데 정형외과 의사들 소견으론 이걸로 면제까지 받기는 사실상 힘들다고 하네요
  • ?
    그루시오 2020.09.11 12:29
    잘못한게 있어야 뭐 그걸 감쌀려고 직권을 남용하고 뭘 하든가 할텐데 뭐 잘못하지도 않은 사건에 대해서 직권남용이니 뭐니... 참
  • ?
    Karse 2020.09.11 12:40
    여기는 중립적이지 못한 분들이 좀 있네요. 보좌관 전화가 사실 아니라고 했다가 번복된거부터 뭔가 의혹이 파생되고 있는데 잘못한게 없다고만 무턱대고 그러시니. 일단 의혹 자체가 투명하게 파악돼야 잘못의 시비를 가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Pagan 2020.09.11 13:14
    무슨 봉사활동 표창장 가지고 6개월 동안 모든 언론사들이 물고 뜯고 하더니, 1년 내내 재판을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의전원 지원 당시 제출도 안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군대 복무 중 수술 때문에 휴가 연장한 걸 가지고 또다시 모든 언론사들이 들고 일어나 불공정 프레임을 가져다 대고 발광을 합니다.

    화가 나는 건 내가 낸 세금으로 월급 받는 검사들이 중학생 당시 일기장까지 뒤져가며 인턴을 했는지, 봉사를 했는지 이런 짓을 1년 내내 하고 있다는 겁니다. 재판만 무려 30여차에 걸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야권 인사들은 자녀가 코카인보다 세다는 LSD랑 대마를 들고와도 집행유예고, 음주운전하고 사고치고 도망가도 집행유예고, 공익 판정받고 검찰청으로 발령받아 근무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요즘 뉴스는 볼 가치가 없어 안보게 됩니다. 장관을 불러다가 휴가 내놓으라고 조진것도 아니고 민원실에 전화했다고 외압이라는데 이런 걸로 논쟁하는 것 자체가 어이가 없습니다. 제발 상식을 가지고 사안을 판단하면 좋겠습니다.
  • ?
    하얗게불태웠어 글쓴이 2020.09.11 13:49
    @Pagan
    조국 윤미향 추미애 사건 관련해서 보수언론과 야당의 아니면 말고 식의 의혹 터트리기는 저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조국 장관의 경우 표창장이나 인턴건까지 추궁하는 건 지나쳤다고 보지만 법리적 판단이 필요한 사건인 만큼 장관이 사퇴한건 어쩔수 없는 선택이였다고 봐요 중요한건 정경심씨 재판이 아니고 직권남용에 관한 조국 본인의 재판인데 재판중이니 결과가 나올때까지 지켜봐야죠

    윤미향 사건은 정의연이 회계자료 공개하면 끝날일인데 그걸 끝가지 안한다고 해서 일을 키웠죠

    추미애는 사실 인사청문회에서 전화한 사실을 인정했으면 그걸로 끝인 사건이에요 엄마찬스썼다고 도덕적 비판은 있을수 있어도 청탁금지법 적용은 사실 어려운 사건이라고 봐요
    그런데 추미애는 자신에대한 작은 비판도 용납할수 없었던지 계속 거짓말을 했죠
    검찰은 장관이 그렇다고 하니깐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조서에서 중요 진술도 빼버리고 장관말이 맞다고 사건을 종결시키려했죠
    추미애와 검찰측 주장이 거짓이였다는 증거가 나오자 이제서야 휴가 연장자체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태세전환을 했죠
    이래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한다면 뭐 더 어쩔 수 없는 거죠
  • ?
    실드 2020.09.11 13:27
    그렇게 특혜를 받았다고 주장하는데 추장관 아들 서모씨는 솔직히 지금 뭐라도 하고 있어야 하지 않나 싶다
    근데 지금 뭐하고 있음? 백수 아님??
    그 예전에 KT에 딸 청탁해서 넣었던 김성태 때도 이정도로 언론이 호들갑 떨지는 않았던거 같다 ;;
  • ?
    Rkasdaf 2020.09.11 15:56
    @실드
    엄마가 추미애라서 미안해... 해야할 판.
  • ?
    요긔 2020.09.11 16:13
    @Rkasdaf
    사람 참 독한듯
    좋아할수가 없는 정치인이야..
  • ?
    ㅇㅅㅇ 2020.09.11 13:41
    의혹만으로 지적질하는게 과연 보수의 바른자세일까부터 생각하자
    이거를 못하면 일베펨코랑 무슨차이냐
  • ?
    Rkasdaf 2020.09.11 15:55
    낚이는 개돼지들 진짜 많던데. 조심하세요. 지금 눈에 띄는 건 별것 아닌 걸로도 사회적 사망선고를 때릴 수 있다는 검찰의 파워야.
  • ?
    하얗게불태웠어 글쓴이 2020.09.11 16:18
    @Rkasdaf
    그래서 그 검찰 파워를 지금 자기 입맛에 맞게 휘두르고 있는 사람이 누구죠?
    동부지검에서 노골적으로 추미애 편들어주다 거짓말이 들통나 개망신 당한 사건인데
    조국때랑 검찰 스탠스가 너무 달라서 아직 적응이 안되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11 전광훈이 평가하는 한동훈 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시간 전 105 0
7610 국힘 낙선자 한탄 속 '30년' 책임당원 "이럴 거면 당 해체해라!" 폭발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6시간 전 349 2
7609 일본 중학생이 내년에 배우게 될 교과서 내용 6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1311 9
7608 2030 세대 버리는 거냐고 논란 중인 국민연금 개혁안 13 newfile 곰곰곰 8시간 전 774 6
7607 '법인세 1등' 삼성전자 올해는 법인세 한 푼도 안 내는 이유 8 new 곰곰곰 10시간 전 2121 7
7606 잼버리 결과 보고서 전격 공개, '한국 정부 개입 때문'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1시간 전 582 16
7605 [단독] '이화영에 뒤숭숭한' 수원지검... 초임검사가 술먹고 경찰 폭행 2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2 547 6
7604 "관저에만 다녀오면 전혀 다른 말씀을 한다" 7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733 8
7603 홍준표 근황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645 1/-1
7602 G7 초청을 못받은걸 아쉬워해야하나 4 아이라이 2024.04.22 584 14
7601 이참에 정치 X문가들 평가도 해놓아야.. 2 file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1 648 6/-1
7600 윤통이 다녀간 그 하나로마트 근황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36 5
7599 보수 궤멸론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38 6
7598 덴마크까지 퍼져나간 한국의 국격 7 file 날아라호떡 2024.04.20 964 8
7597 중산층 제거 이유 47 file SSAM 2024.04.20 1788 25/-2
7596 kxf페스티벌 이야기가없네 2 구라이브라 2024.04.19 715 1/-6
7595 문재인 7년차? 2020년부터 물가상승한것도 윤때문이라면서 어찌 계산이 그렇게 되냐? 70 하얗게불태웠어 2024.04.19 821 1/-26
7594 환율 1400원, 오히려 좋아…코스피 내릴 때 현대차·기아는 역주행 3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18 872 9
7593 [단독] 윤 대통령, 장제원 비서실장 기용 '결심' 12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17 1061 5
7592 정부가 환율을 관리하지 못하는 이유 9 곰곰곰 2024.04.17 1028 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1 Next
/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