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349 추천 2 댓글 30
Extra Form

Jpop은 세계에서 성공할 수 없는가? 에 대한 토론
일본 음악 업계의 위기에 대한 1시간 토론 영상

 

노랑머리 남성은 토론에 나와 일본 음악 업계에 문제점을 말하며 고쳐야 할 부분을 이야기 한다. (업계인)

 

1.jpg

 

<해당 영상에 일본인들의 반응>

 

1.  현재 일본 음악 업계는 망해가고 있고 용기있게 소신대로 말해주신 것이 고맙다

    이런 젊은 사람들이 앞으로 업계를 이끌어 가야한다.

 

2.  일본 음악 업계는 변화와 혁명이 필요하다. 나이든 사람들이 모든 것을 붙잡고 있다.

 

3. 목소리를 내줘서 고맙다. 일본 아이돌들도 세계에 도전할 수 있다는 희망이 되어줘서 고맙다.

   다 바꿔버려야 해

 

4. 쟈니스가 일본 음악 업계를 다 망쳐놨다.

 

5. 이것은 kpop을 대항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단지 우리 음악도 더 발전하고 개선해야 한다는 의미있는 토론이다.

 

6. 게이팝(kpop) 보다는 일본 음악이 더 낫다.

 

7. 꼭 세계로 가야 하나? 일본 음악이 세계에서 성공했다고 치자

   하지만 일본인들에게 안 맞으면 그것이 의미가 있는가

 

8. 저런 사람들이 업계를 바꿔야 합니다. 일본의 인재들은 결코 kpop에 뒤지지 않습니다.

 

9. 일본은 지금 Kpop 따라해서 아류작만 만들고 있잖아. 일본의 색깔을 보여줘야 한다.

 

10. 일본의 저작권 법이 너무 강하다. 이런 것은 발전에 도움이 솔직히 안 된다고 생각해

 

11. 이것은 음악 업계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닌 일본 전체의 문제다. 일본은 인재들을 활용하지 않는다.

 

12. 나는 XG 팬이고 이들이 글로벌에서 인기가 많고 성공적이다. 그들을 응원한다.

 

13. 일본인이 한국 음악 업계에서 활동하기를 원하는 추세지만 무조건 성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일본 인재들이 일본에서 활동하고 성공하길 바란다.

 

14. 한국의 kpop도 문제가 많다. 기업은 아이돌들에게 무리한 일정과 요구, 사기 등 사건 사고가 많다.

    우리는 순수한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재능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15. 일본에서는 재능이 있는 음악, 댄서들이 꿈을 펼칠 수 없는 구조다. 

 

16. kpop은 노래하고 춤을 추는 미남 미녀를 만드는 훈련 레벨이 장난 아니다. 퀄리티도 솔직히 비교 불가다.

     일본의 퀄리티는 낮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것이 실패의 원인 중 하나일 것이다.

 

17. XG는 미국 뉴욕과 LA 패스티벌에 등장했다. 일본 그룹 처럼으로 미국 라디오 pop 차트에 들어가 10주 연속

    40위 유지 중이다. XG는 확실히 다르다.

 

18. 일본의 시티 팝은 전세계에 영향을 줬다. 그리고 kpop에 많이 도입도 되었다. 일본을 깔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19. 일본: 세계에서 팔릴 절대적 비주얼 사람도 없고 kpop 흉내만 내고....-=3

 

20. 일본 음악이 실패라고 하진 말아라. 해외에서는 일본 음악을 많이 듣고 영어권 댓글과 반응도 많다.

     kpop은 미국에서 상도 못 탔고 차트에 kpop은 많지 않다. 

 

21. 일본 청소년들은 유튜브로 한국 kpop 콘텐츠 영상에 빠져 있고 한국에서 활동하기를 원한다.

     실제로 일본인이 한국에서 활동을 해서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이점을 다루지 않고 숨긴다.

     BTS가 한국 경제에 엄청난 효과를 주듯이 일본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선 빨리 팔리는

     그런 아이돌보다는 실력파로 뽑아야 한다.

 

22. 일본 음악 시장은 세계 2위다. 세계로 갈 필요도 없고 국내에서만 잘 팔리면 된다는 목적이 크기 때문에

     세계화는 아마 많이 어려울거야...

 

23. 수십년 전 내가 한국에 있을 때는 일본 음악을 듣는 것이 금지였다. 현재는 한국인들도 일본 음악을 많이 듣는다.

     kpop이 이렇게 커질 줄은 아무도 상상하지 않았다.

 

24. 일본 음악은 레벨이 낮지는 않다. 하지만 유행과는 거리가 멀다. 

     서구에 비해 유치한 곡도 많고 일본 아티스트들도 실력파가 많지만 결국 대중이라는 벽에서 돈이 안 된다는 것

 

25. 일본 음악은 일본 안에서 밖으로 나갈 생각을 크게 하지 않지만 kpop은 세계로 퍼져나갔다.

    XG는 세계로 알리기 위해 한국에서 활동한 것은 성공적이라 본다. 일본도 애니메이션의 힘을 빌리거나 인터넷

   으로 홍보를 하면 몇 년후 kpop처럼 인기가 많아질지도....

 

26. kpop으로 인해 일본 돈이 한국 자본에 흐르고 있다. 일본은 일본인들이 좋아한다고 만족해서는 안 된다.

    외국인들은 kpop 곡을 무슨 말인지도 모르면서도 즐긴다. 

    xg는 굉장한데 kpop이 아니라고 같은 틀에 넣지 말라는 코멘트가 많다. 일본에도 재능인은 많다.

 

27. 일본 업계에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다. 문화는 돌고 도는 법 한류 다음이 어디 나라가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28. 유럽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행사를 하면 kpop 랜덤 댄스 이벤트를 꼭 한다. kpop이 들리면 코스프레 사람들이

     흥분을 하며 춤을 춘다. 일본 애니와 kpop은 같은 동아시아 정서가 있어 친화적이다.

 

29. 이 사람의 말은 백번 맞지만 일본 음악 퀄리티가 워낙 구려서 통용할 리가 없다. 

     원래 일본인들은 그렇게 음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생각해

 

30. 세계화 하려면 영어로 노래를 불러야 하는데 일본인 가수가 영어로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너무 없어

  • ?
    아리스토텔레스 2023.06.27 16:43
    사실 일본도 아이묭 등등 노래 잘부르고 노래 퀄리티 좋은 음악들 많음. 일본은 학창시절부터 밴드활동이 많으니 밴드음악, 1인 음악중심으로 음악 발달되어있으니 그쪽으로 더 장점을 부각시켜야 한다고 봄. 억지로 한국음악을 따라갈 필요가 없음. 각 나라 음악마다 장점은 있음
  • profile
    나이트로드 2023.06.27 21:00
    근데 우리가 ㅅㅂ 쪽국 이런내용가지고 이야기를 왜함? 이런거에 진지하지말자. 정작 쪽국오염수방류로인한 심각한 문제많은데 왜 이딴거에 댓글이 이리많어?
  • ?
    illiiliil 2023.06.27 17:00
    @아리스토텔레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일본 음악은 밴드가 주류이기 때문에 그 감성에 맞게 끔 가는게 맞죠..
    KPOP JPOP 뭐가 더 좋은 음악이냐 다툴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단지 세계가 지금 아이돌 음악에 빠져있을 뿐..
  • ?
    AC 밀란MutohKeiji 2023.06.27 16:40
    여기서마저도 XG를 빨아대느라 안달인데,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XG는 분명 K-Pop 따라하기의
    산물이고, 한국 가요 프로그램에서 립씽크 논란이 있을
    정도로 실력 면에서 문제가 많음.

    제대로 문제 원인을 인정하고 찾아서리
    해결하자는 취지의 방송에서도 XG 칭송을 못 버리는
    걸로 보아 쟤네는 아직 고쳐지기에는 멀었구나 싶네요.
  • ?
    아리스토텔레스 2023.06.27 16:43
    사실 일본도 아이묭 등등 노래 잘부르고 노래 퀄리티 좋은 음악들 많음. 일본은 학창시절부터 밴드활동이 많으니 밴드음악, 1인 음악중심으로 음악 발달되어있으니 그쪽으로 더 장점을 부각시켜야 한다고 봄. 억지로 한국음악을 따라갈 필요가 없음. 각 나라 음악마다 장점은 있음
  • ?
    illiiliil 2023.06.27 17:00
    @아리스토텔레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일본 음악은 밴드가 주류이기 때문에 그 감성에 맞게 끔 가는게 맞죠..
    KPOP JPOP 뭐가 더 좋은 음악이냐 다툴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단지 세계가 지금 아이돌 음악에 빠져있을 뿐..
  • ?
    akkaaa 2023.06.27 17:04
    @아리스토텔레스
    저도 동의요. 단순 글로벌 팬덤 현상이 신기하고 부러워서 저러는 것 같아요.
  • ?
    바가바라 2023.06.27 17:15
    @아리스토텔레스
    등등을 쓸려면 최소한 세명은 더 거론하고 등등을 써라
  • ?
    아리스토텔레스 2023.06.27 18:05
    @바가바라
    미안 검색하고왔다. 이마세,아이묭,요네즈 켄시,RADWIMPS 되었지?? 최근 가수로 검색해봤어. 그 외는 너도 좀 검색해봐라
  • ?
    미디엄템포 2023.06.27 19:02
    @아리스토텔레스
    아이묭이 노래를 잘 부른다고요?ㅋㅋ 웃고 갑니다
  • ?
    아리스토텔레스 2023.06.27 19:36
    @미디엄템포
    전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소비자 중 하나입니다 무슨이유로 비웃는지는 모르겠으나 당신의 지능에 웃고 지나가겠습니다. 반박시 당신말이 다 맞겠죠
  • ?
    RAP 2023.06.27 16:50
    내가 좋아하는 jazz, fusion 류에서는 일본이 압도적인데..
  • ?
    바람은부는법 2023.06.27 16:54
    나는 아이유, 아이묭을 좋아하는데....
  • ?
    코인 2023.06.27 16:55
    강철의 연금술사??
  • ?
    스고이 2023.06.27 17:13
    Stay with me 좋더라
  • ?
    퓌뤼잉퐁 2023.06.27 17:42
    90~00년대 JPOP이 절정이었는데 그게 유지가 안된게 패착인거같음
    라르크앤시엘, GLAY, B'z, 사잔올스타즈, SMAP, 미스터칠드런, 오랜지렌지, 포르노그라피티, 아라시
    위에 밴드 위주의 노래들 참 좋아했는데 뭔가 한 10년 넘게 그 계보가 끊긴 느낌

    그러다 요즘 젊은 세대에서 밴드 음악이 다시 부활하는 느낌을 받음
    Ado, 아이묭, 요네즈켄시, 요아소비 노래를 듣는데, 과거 JPOP을 좀 더 세련되게 업그레이드한 느낌
  • ?
    진통제 2023.06.27 22:32
    @퓌뤼잉퐁
    저기 왜 비추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난 어느정도 공감함

    위 댓글에서 말한 10년 사이에 오렌지렌지 같은 밴드가 있었는데 표절 시비 이후로 거의 죽은 형태가 되어 버렸으니

    요즘 들어보니 나름 괜찮긴 하데 뭐랄까 ..... 좀 부족한 느낌도 있고 색이 예전 독특한 느낌이 좋아서 JPOP 을 들었는데

    KPOP 같은 느낌이 어느정도도 보이기도 하고
  • ?
    니렐 2023.06.28 01:54
    @퓌뤼잉퐁
    유투브의 계시로 Official Hige Dandism, Wednesday Campanella 들어봤는데
    제가 알던 JPOP이랑 좋은 의미로 다르더라고요.
  • ?
    eztang 2023.06.27 18:04
    JPOP 도 나름대로 이뤄놓은게 많은데 호들갑 떨고 있네.
  • ?
    츄르릅 2023.06.27 18:28
    X-JAPAN
  • ?
    모닝커피3잔 2023.06.27 18:55
    일본의 밴드음악이나 락은 ㅇㅈ할만함
  • ?
    춘리 2023.06.27 19:58
    요아소비 보면 뭐..
  • ?
    탐브레디 2023.06.27 19:58
    천체관측
  • profile
    나이트로드 2023.06.27 21:00
    근데 우리가 ㅅㅂ 쪽국 이런내용가지고 이야기를 왜함? 이런거에 진지하지말자. 정작 쪽국오염수방류로인한 심각한 문제많은데 왜 이딴거에 댓글이 이리많어?
  • ?
    그루시오 2023.06.27 21:07
    @나이트로드
    이건 동감ㅋㅋ 일본 문화는 애시당초 내수만 할려다가 한국이 잘나가는거처럼 보이니 나보다 못한놈들이 잘나가는거 같아 짜증나서 저러는거임. 일본 종특 어디안감.
  • ?
    asdasdscqwc 2023.06.27 23:56
    마이 화자 마이 마자 마이 브라자
  • ?
    니렐 2023.06.28 01:53
    5번 6번 극단적인 의견 대립 보소 ㅋㅋㅋ
  • profile
    착짱죽짱 2023.06.28 08:45
    J-POP 은 아이돌 쪽보다 밴드가 한국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봅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밴드도 많다고 들었습니다.록음악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다양한 록밴드가 많은 일본이 부럽기도 합니다.
  • ?
    진짜인가요 2023.06.28 23:21
    @착짱죽짱
    밴드도 예전에는 90~00년대에 들을게 많았는데 요즘 일본 밴드들은 왜 다 비슷비슷하게 들리는지 모르겠어요

    일본에서 인기 있는 밴드라 해서 들어보면 몇몇 밴드 말고는 밴드별 아이덴티티가 안 느껴져요

    일본 락음악이 예전 같지 않은거 같은데 내 취향이 옛날로 머물러 있어 그런건지도
  • ?
    루피 2023.06.28 10:08
    일본 좋은노래 많은데,,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8 jpg 어느 당뇨인의 요청으로 피크닉 제로를 만든 매일유업 8 newfile 드드드래곤 17시간 전 4791
11/-1 gif 몸이 기억하고 있는 사비 & 푸욜 1 newfile 드드드래곤 17시간 전 4311
6 jpg 혐오) 집주인이 세입자한테 제발 나가 달라고 사정한 집 4 newfile 드드드래곤 17시간 전 5267
5 jpg 쉽게 택시 호출 가능한 대만 편의점 기계 2 newfile 드드드래곤 17시간 전 3142
9/-2 jpg 김치 강박증 5 newfile 드드드래곤 17시간 전 3635
11 jpg 3대를 이어오는 안젤리나 졸리 유전자 8 newfile 드드드래곤 17시간 전 4757
9 jpg 젊은시절 고생 많이 했다는 한국 106세 할머니 건강상태 12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3262
11/-4 jpg 이혼 후에도 ATM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남자들 10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4750
11 jpg 타노스가 빡치는 이유 1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3849
13 jpg 파인다이닝이 적자인 이유 4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4368
22 jpg 중국, 러시아 "이번에 공개된 현무-5, 북한용 아닌 것 같은데?" 의문제기 16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3187
6/-4 jpgif 엄마한테 크록스 사달라 했는데 이거 사줘서 그냥 신고 옴 2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3910
7/-3 avi 성인 인플루언서에게 "미래의 자녀가 보면 어떡함?" 3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3687
4/-4 jpg 2024 미스코리아 당선자 8 newfile 드드드래곤 19시간 전 3734
5 gif 비행기 착륙기어의 크기 4 newfile 드드드래곤 22시간 전 4604
12 jpg 땅을 보는 눈이 아주 정확하셨던 할아버지 3 newfile 드드드래곤 23시간 전 4705
6 jpg 이집트 신화 속 은하수 표현 2 newfile 드드드래곤 23시간 전 3728
5/-2 avi 2024 세계 불꽃 축제 우리나라 피날레 .mp4 10 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2024.10.06 4434
5 avi 2024 세계 불꽃 축제 일본 피날레 .mp4 4 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2024.10.06 3329
12 jpg 불꽃놀이축제 신개념 민폐 5 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2024.10.06 487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98 Next
/ 9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