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968 추천 4 댓글 50
Extra Form

요약







  • ?
    T18852 2019.10.05 16:13
    @구라이브라
    넌 꼭 양쪽 다 까려고 하더라? 이런 말들이 정치 혐오를 일으키고 정치에 무관심하게 만든다는거 아냐?
    그냥 불평만 할꺼면 이런 쓸데 없는 낭비하지 말고 속으로 생각해. 다 썩었다느니 맡길 놈이 없다느니 힘빠지는 소리 작작하고.
  • ?
    섹무새 2019.10.05 15:32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
    싸군 2019.10.05 16:43
    증거는 만들어가는것 검찰이 맨날하는거
  • ?
    알거없어 2019.10.05 14:39
    이거랑 JTBC 뉴스룸에서 10월2일에 유시민 나와서 토론하는거 보셈...
  • ?
    야쿠 2019.10.05 15:09
    @알거없어
    증거인멸을 증거보호라고 하는 뜰딱이 하는말을 보라고??
  • ?
    알거없어 2019.10.05 16:43
    @야쿠
    넌 그냥 티비조선 봐
  • ?
    Ertasd 2019.10.05 17:22
    @야쿠
    나도 그 문장만보고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인터뷰 전체를 보아라. 그럼 무슨 뜻으로 한 말인지 이해가 될거야. 그것도 이해 안되면 머리가 나쁜거니 계속 그렇게 살도록 하렴.
  • ?
    딱구리 2019.10.05 14:51
    장학금 얘기도 쏙 들어갔쥬
  • ?
    섹무새 2019.10.05 15:32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
    딱구리 2019.10.05 18:43
    @섹무새
    자한당에서 장학금 얘기 쏙 들어갔다는데 뭔 대가리가 깨진거 같다지.
  • ?
    벨루마 2019.10.05 20:42
    @섹무새
    나도 성적떨어지면 격려차 장학금받아보고싶다 ㅎ
  • ?
    섹무새 2019.10.06 04:58
    @벨루마
    그럼 학사경고 쳐맞아봐

    내동기 학고 쳐맞고 위로장학금 받더라
  • ?
    Hellper 2019.10.05 15:43

    삭제된 댓글입니다.

  • ?
    딱구리 2019.10.05 18:43
    @Hellper
    뭔 내용인진 이해하고 욕하는거?
  • profile
    꼰미남 2019.10.05 17:16
    @딱구리
    에휴 모지리새끼는 어딜가든 욕처먹네ㅉㅉㅉ
  • ?
    딱구리 2019.10.05 18:44
    @꼰미남
    뭔 내용인지는 알고 욕하는거?
    내가 무슨 얘기하는진 아냐?
    자한당에서 주구장창 매달리던 이야기가 쏙 들어갔단 얘기가 왜 모지리새낀지?
    섹무새 첫댓글만 읽고 댓글 달은거 같은데
    내가 무슨 의미로 썼는지 이해나 하려고 노력은 해봄?
  • profile
    꼰미남 2019.10.05 19:52
    @딱구리
    아...그렇구나...ㅈㅅ 흥분했음...다들 정확히 보고있었는데 뎃글로 병신짓 하고있었네;;
  • ?
    Hellper 2019.10.05 23:26
    @딱구리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하도 여기서 벌레들이랑 싸우다 보니 제가 해까닥 했군요. 정말 죄송합니다!
  • ?
    수딩젤 2019.10.05 22:05
    @딱구리
    장학금은 건덕지가 없어서 조국반대진영에서 얘기 안하는 느낌임... 이미 서울대는 80~90퍼도 받고 있다고 뜨니까?
    그리고 법적으로 문제만들게 없어서 오히려 법적 문제가 될만한 위조를 걸고 넘어지는것 같음
  • ?
    GSOMIA 2019.10.05 14:57
    친박단체 ㅁㅊㅋㅋㅋㅋㅋ
  • ?
    행인엑스트라 2019.10.05 15:03
    애초에 검찰이 표창장 사본가지고 위조라고 수사도 없이 기소 미친놈들 ;;;
    이게 LSD 마약밀수나 음주운전 뺑소니보다 중범죄냐?
    그래놓고 뒤늦게 원본찾으려 11시간이나 압수수색하는데 한다는짓이 짜장이나 처먹고 중학교때 핸드폰이며 일기장도 가져감 장난하나;; 포토샵도 아니고 아래한글로 표창장 위조했다니 하아 컴맹도 아니고 이걸 받아주는 미친언론들 기가찬다;;
  • ?
    &nbsp 2019.10.05 15:04
    ???:증거가 없으니 니들이 증거를 내놔라
  • ?
    구라이브라 2019.10.05 15:15
    에휴 이쪽이나 저쪽이나.
    되도않는 200만명 300만명 세나 과시하고.. 심지어 구라로.

    검찰개혁 해야지. 근데 누가 하냐고 둘다 믿고맡길데가 없는데

    그렇다고 이대로 냅두자니 검찰도 썩어있지.
  • ?
    T18852 2019.10.05 16:13
    @구라이브라
    넌 꼭 양쪽 다 까려고 하더라? 이런 말들이 정치 혐오를 일으키고 정치에 무관심하게 만든다는거 아냐?
    그냥 불평만 할꺼면 이런 쓸데 없는 낭비하지 말고 속으로 생각해. 다 썩었다느니 맡길 놈이 없다느니 힘빠지는 소리 작작하고.
  • ?
    야쿠 2019.10.05 16:23
    @8852
    미친 ㅋㅋㅋ 너처럼 편가르고 애들처럼 서로 가짜뉴스나 뿜어대고 숫자자랑하는게
    더 정치 혐오와 무관심을 일으킨다 ㅋㅋㅋㅋㅋㅋ

    꼭 정치병 걸린애들이 양비론 싫어하지.
    정상적인 뇌가 있다면 지금 정치권이 존나 수준 떨어지는 게 보여야 정상이지
  • ?
    T18852 2019.10.05 16:53
    @야쿠
    편가르고 = 좌빨이네, 운동권이네, 홍어가 어쩌구(일베) 등등..
    양비론(박형준교수), 가짜뉴스(보수유투버, 가짜뉴스 카톡돌리기), 일베, 이번 광화문집회에 x목사 2000만 모였다 등등...

    니가 말하는거 다 거기 자유 머시기당쪽 좋아하는 사람들이 잘쓰는거구만?!
    정치병이라고? 그거 안걸렸으면 아직도 순실이 밑에서 고개도 못들고 살고 있겠지?!
    정치권 수준이 떨어지는거 욕하기 보다 니 지적 수준과 인성부터 신경 쓰셨으면 좋겠는데?!
  • profile
    꼰미남 2019.10.05 17:18
    @야쿠
    뭐가 똥물인지 샘물인지도 모르고 양비론 주장하면 정당화 보이나봄???
  • ?
    구라이브라 2019.10.05 17:49
    @8852
    얼탱이가 없네 선동지랄 서로 해대는건 정치
    관심가지는거냐? 둘다 잘못을하는데(조국가지고 게거품 물까봐 말하지만 조국이 잘못을 했고안했고를 떠나서 양대정당 꼬라지를 보라고.) 그럼 둘다 잘못했다고 해야지.

    잘못을 했어도 안했다고 해야 정치관심이 생기냐?
    양쪽다 잘못을 했으니까지 무조건 편들어줘야되?? 지금이 어떤 시대인데 한번 내편이면 무조건 대가리가 깨져도 지지해야되냐?
  • ?
    T18852 2019.10.05 18:47
    @구라이브라
    그냥 내가 니 댓글 기억 나는것들이 양비론에 양쪽을 까기만 할뿐 니 생각이 없어서 한 소리야.
    세상에 절대 선도 악도 없는거 아니냐? 어디나 공과 실이 있는건데...너처럼 이놈도 저놈도 못난 놈들 투성이라며
    한탄하는건 그 어떤것도 도움이 안된다는 소리야. 니 대가리 깨지도록 어디 지지하란 소리가 아니라
    세상에 도움 안되는 그딴 소리 넣어 두라고 니가 직접 정치할꺼 아니면 너랑 생각이 비슷한 쪽에 관심을 가지고
    지지해주면 더 좋겠지만 그게 싫다면 도움 안되는 비관적 글 써서 혐오나 일으키지 말라고.
  • ?
    bebeto 2019.10.05 19:34
    @8852
    양비론 욕하는 댓글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왜 도움이 안 되죠?
    양비론자들이 극우 극좌가 판치는 댓글판에서 그나마 중립적인 시각에서 잘못을 말해주는 것 같은데...
    비판적인 의견도 국민 하나의 목소리고 존중해야죠. 색깔 있는 사람만 말할 수 있는 거 아니잖아요?

    솔직히 쓸데없이 비난하지마 하는 글 보면 우리정당 욕하지마 라고만 들려요
  • ?
    T18852 2019.10.05 20:00
    @bebeto
    양비론이 잘 못된게 아니라 영양가가 없다는 내용인데요?
    위에도 얘기했지만 어디나 공과 실은 있는거잖아요? 내가 지지하는 정당이라고 잘못이 없겠습니까?
    근데 구라이브라 가 이제껏 양비론이라며 양쪽을 까대는 댓글들을 보면 너도 저놈도 죄 있으니까 믿을 놈이 없다.
    이런식인데 그럼 결론은? 결과는? 믿을놈 없다라면 끝날 일이 아니잖아요? 자신 빼고 믿을 놈이 어딧습니까?
    그래도 본인이 직접 정치하고 국가운영을 할게 아니라면 날 대신 할 사람이 필요한데...
    양비론이라고 양쪽 다 까놓고 그후의 내용이 없으면 그건 정치혐오로 밖에 안갑니다. 정치의 무관심이 어떤지 가까운 나라
    일본을 봐도 알고, 우리도 정치혐오로 투표율 낮을때 나라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는데..그럼 안되잖아요?

    그리고 제 개인적 생각은 세상에 중립적 시선,판단은 없다 입니다.
    우리중 가장 중립적이여야 한다는 판사, 검사, 언론도 그 중립적 시선이 안되서
    기레기, 떡찰, 견찰, 소리 듣고 있는데 인공지능이 아닌 이상 중립적 시선이란 없다고 봅니다.

    중립적 시선의 양비론은 시간이 한참 지나 역사적 판단이 필요할때 학문적으로나 쓰여야 할 말이 아닐까 합니다.
  • ?
    bebeto 2019.10.05 21:37
    @8852
    까고 나서 그 후의 내용을 왜 우리가 말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잘 못한 것은 딴 놈인데 뒤처리까지 우리가 해야 한다?
    믿을놈이 없으면 안 됩니까? 없으면 다 갈아 엎어야 하는게 맞죠.

    정치혐오가 생긴다면 그 원인이 정치혐오가 생길만하게 잘 못한 정치인들이죠 국민인가요?
  • ?
    T18852 2019.10.06 15:28
    @bebeto
    말에 모순이 있네요?! 우리가 뒤처리까지 해야죠. 우리가 뽑았으니까.
    그래서 갈아 엎어야한다고 말씀하신거 아닙니까? 갈아 엎는거 어디 미국이 해줍니까? 우리가 하는 겁니다.

    님 같은 생각이 가짜뉴스와 다를게 없습니다. 말에 책임도 안 질꺼면서 세상에 부정적인
    효과만 내는 가짜뉴스랑 지금 님이 편드는 양비론이랑 뭐가 다릅니까?

    우리, 국민이란 말을 쓰면서 부정적 효과만 초례하는 양비론을 옹호 하지마세요.
    꼭 자유머시기당 일당이랑 똑같아 보이니까.
  • ?
    bebeto 2019.10.06 21:05
    @8852
    비유가 이해가 안 되셨나 본데, 비판적 목소리를 내는게 갈아 엎는 것의 첫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뒤처리는 님 댓글에서 까 놓고 그후의 내용에 대한 것이고요. 잘 못한걸 지적하면 그 뒤에 대안을 다 제시해야한다? 댓글은 정치박사만 달아야 하나 보네여...직접 정치할거 아니면, 정치적 대안을 낼 것이 아니라면 입닫아라는 좀...

    비판이 부정적인 효과만 낸다는 생각과 진영논리에 갇혀서 정당한 비판마저도 단순히 양비론으로 몰아 세워버리는 것은 너무 수준낮아 보이네요.
  • ?
    T18852 2019.10.06 22:53
    @bebeto
    님은 뭔데 제 수준이 낮아 보인다고 하시나요? 비판이요? 구라이브라님 댓글에 비판이 있었습니까?
    비난만 있었죠. 님 수준도 그닥 높지는 않으니까 남 수준이 낮네 뭐네 하지 마시죠?
    제가 첫 댓글에 좀 편하게 댓글 달은 경향이 있었지만 제가 언제 입닫고 살라고 했습니까?
    기왕 의견을 내고 싶으면 긍정적 발전을 할수 있게 의견을 내라는게 잘 못입니까?

    비난과 비판도 구분 못하는 댁 같은 양반은 좀 수준 낮아 보이니까 댓글 달지 마시죠?!
    이게 인신 공격입니다. 그러니까 남 수준 따위 평가질 하지 마시죠.


    그리고 님 덕분에 양비론을 막연히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검색해보니
    서로 충돌하는 두의견이 모두 틀렸으며 제 3의 주장이 나올때 쓰인다 라고 합니다.
    그럼 구라이브라 님의 첫 댓글 어디에 제 3의 주장이 있습니까?

    양비론을 옹호하는 댓글을 쓰시면서 나중에는 비판하는 사람에게 댓글 달지 말아라는 식으로
    제 생각을 몰아가시는데 그건 님이 잘 못 이해 하시는것 같으니
    제발 좀 글을 잘 읽어 주시길 바라고.

    깝치지 마십시오.
  • ?
    구라이브라 2019.10.05 19:49
    @8852
    뭔 개소린지 모르겠지만 누군가 잘한일 있으면 잘했다 합니다.
    누군가 잘못한 일 있으면 잘못됐다 합니다.
    나랑 비슷한쪽이 왜 맨날 한쪽이어야하는거죠?
    그건 나랑 비슷한쪽에 나를 맞추는거죠. 내가 나랑 비슷한쪽을 찾는게 아니라요
    내가 봤을때 아무리봐도 아니면 내가 평소에 지지했어도 아니다 말해야죠.
    내가 지지하는 쪽이 잘못된 길로 가는것도 지적해서 막아야하고요.
    걍 님이 양비론적으로 욕하는 글만 봐서겠죠. 칭찬할거 있음 잘했다 해요. 그게 누구든.

    님처럼 쓰는글이 혐오가 더 생기고 무관심해져요. 저만해도 요 몇주간 조국 관련 글은 클릭도 하기 싫었고요. 뭐 그래놓고 클릭했네 하면 할말없지만 한동안 댓글달지도 않았어요.
    그냥 저는 그때그때 상황봐서 님이 생각없다고 주장하는 제 생각으로 판단을 내렸을 뿐이에요.

    검찰개혁은 해야되는거고 그걸 조국이 해야하는지는 모르겠고(모르겠다는거지 반대하는거 아닙니다. 이미 임명됐는데 지켜봐야죠.)
    일본이 잘못했고 먼저 선빵쳤고 그러니 불매운동 등의 대응을 하는게 맞는거고
    북한동포들은 우리 동포니 인권챙겨줘야하는거고 다시 전쟁나면 죽는건 이땅의 젊은이 들이니 전쟁이 다시 일어나선 안되는거고 그러니 북한이 변화한다는 보장 아래 과거는 잊지않되 같이잘살아보면 되는거고
    낙수효과가 비용대비 효율이 얼마나 나은지는 모르지만 그렇다고 대기업이 없으면 자원하나 없는 이나라는 망하는거고 그러니 대기업을 무조건 조질 수는 없고.
    기업 성장과 미래를 가로막는 규제는 과감히 폐지하고 국민 안전에 관련된 규제는 철저하게 챙기고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도 잊어선 안되죠.
    이제 경제지표가 선진국인데 사람갈아넣어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내고 국민 소득을 올리는 소득주도성장을 하든 뭘하든 바뀌어야 하는것도 맞지만 그 변화의 충격도 최소화해야하고요

    아시겠어요? 제 사상 구구절절 설명한 이유를요?
    누가 보기엔 빨갱이 같고 누가보기엔 수꼴같은 생각이 제 머리엔 공존해요. 제가 잡탕이라서일가요?

    생각없이
    민주당이면 다 맞아 무슨일있어도 지켜야돼. 반대하면 매국노 토착왜구야!
    생각없이
    박근혜는 잘못없어! 자한당이 한국을 수호한다 저 대깨문새끼들.
    하는 양쪽 끝에 선 사람보다 제가 훨씬 다 많은 생각을 하고있는거 같은데요
  • ?
    T18852 2019.10.05 20:22
    @구라이브라
    뭐 저도 제가 바라 본 님의 댓글 몇개가 기억나서 했던 소리라 님의 전부를 판단한것처럼 들리셨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양쪽 다 드럽다 이런 댓글을 쓰실꺼였으면 대안이나 다른 생각도 펼쳐주시길 바랍니다.
    계속 얘기하지만 결론 없고 대안 없는 양비론은 정치혐오와 무관심 밖에 낳질 않습니다.
    연세가 어떤지 모르지만 여기 유머글도 올라와 어린 친구들도 들리는 곳입니다.
    모든 댓글에 생각이 담길 필요는 없지만 정치관련 글에는 생각 할수 있는 글이 많기를 바랍니다.

    님 말씀처럼 자신이 지지하는 정당이 잘 못된 방향으로 간다면 건의하고 우리가 바라는 길로 가도록 해야죠.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지금 정치에 여당, 야당 나뉘어 국민보다 본인의 이득을 바라고 일도 안하고
    안 좋은 모습만 보이는 정당이 보이잖아요? 그걸 다 싸잡아 양쪽다 못났다고 하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정치혐오를 느끼고 관심을 주지 않습니다.

    지금 국정감사기간 동안 환경부를 제외한 대부분은 야당의 조국무새로 제대로 진행이 되어가지 않습니다.
    조국법무부장관의 직접적 불법정황이 들어난 것도 없고 모두 조사중입니다. 그런 사항을 핑계로
    본인들 지지율 올리겠다고 국회파행하던 정당을 편들고 싶지 않습니다.

    단지 그뿐입니다. 지금의 여당이 힘을 가진다고 제 주머니에 돈 안들어옵니다.
    다만 제가 살아오면서 회사의 부품으로 취급 받으며 내팽겨 쳐졌던 일이 제 자식과 주변인들에게
    생기지 않길 바라고 그러기 위해서 우리를 대신한 정치인들이 우리를 위해 일해주길 바랍니다.
    반대를 위한 반대로 국회파행과 약자들의 수단이던 단식과 삭발을 홍보용 쇼로 만드는 그런 정당과 정치인이
    싫습니다. 불법을 저지르고 조사 받으러 출두도 하지 않는 정치인. 전 그런 사람들이 싫습니다.

    다들 그럴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어려서 정치에 관심 없고 정치인이라면 모두 혐오했던 사람으로써
    님이 쓰신 그런 댓글은 너무 보기 안좋습니다.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 ?
    @8852
    내가 구라이브라 글들 보면서 꼭 해주고 싶은 말이었는데..
    얘가 조국 사건 터지고
    표창장 이야기 나오자마자 한 말 아직도 기억합니다.
    다들 좀 지켜보자는 댓글들 달리는데 자기는 조국 쉴드치는 입장이었는데 이건 아니라고 아주 적극적으로 까댔죠.
  • ?
    섹무새 2019.10.05 15:39
    대의는 검찰개혁 공수처 설치로 썩고 또 썩어서 식초같은 냄새나는 고위공직자들을 감시 하는거 아닌가?

    조국이 큰 결격사유도없고 여기서 밀리면 개혁은 10년뒤에 이루어질지 20년 뒤에 이루어질지 알수가없음

    지금 밀리면 검찰 언론 재벌들 기득권들은 더 공고해질테니까
  • ?
    피용피용 2019.10.05 16:02
    엠빙신 김어준 좀 걸러라. 선동하는 애들 좌우 막론하고 개 극혐. 검찰개혁+조국사퇴 이게 정상인들 정상적인 생각이다.
  • ?
    T18852 2019.10.05 16:14
    @피용피용
    정신 나간 놈도 본인이 정신 멀쩡하다고 생각들 하지. 예로 일베애들 본인들은 세상서 제일 똑바른 놈이라고 생각 할테니까.
  • ?
    피용피용 2019.10.06 11:56
    @8852
    아니. 일베병신들은 지들이 병신인걸 암. 그걸 즐기는 상또라이들임. 그래서 저 병신들이 더 쓰레기임. 좆같은걸 알면서 하니까 싸이코페스급인거지. 반대로 극성문빠들이 지들이 멀쩡하다고 생각해서 무서운거지. 암튼 둘다 극성으로 가면 병신소리듣는건 같음.
  • ?
    T18852 2019.10.06 15:40
    @피용피용
    글쎄...일베 얘기 나오면 극성문빠도 똑같다는 소리가 가끔 나오는데
    난 문빠들이 일베만큼 뭘 잘 못했다고 뉴스에서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어디 강간 했다거나, 단식 투쟁하는 피해자 아버지 앞에서 폭식투쟁을 했다거나, 고인에 대한 혐오를 조장한다거나,
    사례가 있으면 좀 알려줘요. 그래야 아 일베랑 똑같은 놈들이구나 하지.
    그냥 양 끝단에 있다고 다 극성스럽고 그래서 똑같다는건 잘 못된 생각이죠. 안그래요?

    그리고 검찰개혁+조국사퇴 는 님의 개인 생각이지 그렇게 생각 안한다고 비정상인이란것도 아주 편협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잘못 됐어요.
  • ?
    &nbsp 2019.10.05 17:15
    @피용피용
    ??? 누가 제정신이라고요 휴먼?
  • ?
    papana 2019.10.07 09:33
    @피용피용
    내가보기에 김어준은 지금에 만족하면 안됨 나라와 국민들을 위해서라도 국회로 가셔야함
  • ?
    싸군 2019.10.05 16:43
    증거는 만들어가는것 검찰이 맨날하는거
  • ?
    딱구리 2019.10.05 18:45
    알린아
    욕부터 해대는 쓰레기새끼들좀 걸러줘.
  • ?
    ㅁㅈㄷ 2019.10.05 19:15
    결국 이번에도 선택적 분노조절 장애 검찰춘장과 기레기 자유 발정당 삼위일체로 뇌절하다 끝난 게임이지.

    윤석열도 조국 큰 문제 있어서 법무부 장관하면 안될 사람이라고 청와대에 지 입으로 정치질 해놓고 근래 있었던 여러 사건들 보다 최다 인원으로 압수수색 하며 2달 털어 웃음거리나 될 표창장 기소 달랑 하나만 했으니 조만간 목 내놓아야지.
  • ?
    수딩젤 2019.10.05 22:12
    이런 글 보면서 느끼는게 과거 진보에서 보수를 욕할 땐 쥐박이 닭근혜 이러면서 대통령을 욕하고 삽질한 사람들을 욕하는데
    보수는 진보를 욕할 땐 대깨문 이러면서 지지자들을 욕함
    좀 안타까운게 서로 싫어하는 정치인과 좋아하는 정치인이 있는데 지지하는건 자유잖아
    근데 왜 지지한다고 욕하는거야...
  • ?
    88 2019.10.15 14:31
    정말 무섭네 노통때나 있었던 일이 실시간으로 벌어지고 있으니... 우리나라의 적폐가 상상이상으로 무섭다는걸 알게해준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 jpg 서울대학교 경제대통령 4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966
1 jpg AMD, 인텔 CPU 판매량 점유율 1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905
6 jpg 오타쿠 게임을 이해 못하는 현실게이머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800
7 jpg 요즘 고속버스 회사가 받고 있는 민원 5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1191
8 jpg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공사현장 무너짐 8 newfile 곰곰곰 5시간 전 1641
1/-1 jpg 요즘 젊은 남자 버스기사가 받는 민원 1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591
4 gif 술 마시고 새벽에 들어온 남편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400
3 jpg 전기차 배터리 실제 크기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749
10 gif 참지 못한 고양이 1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138
2 jpg 조카가 드디어 우리 집안의 진실을 알게됨 1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608
1 jpg 미국인은 마약성분 있다고 하면 다 먹는다 newfile 곰곰곰 6시간 전 1805
6 avi 현 여고부 육상 100m 1인자 2 new 날아라호떡 6시간 전 2589
3 jpg SM 사내 변호사 브이로그 공개 newfile 날아라호떡 6시간 전 1875
11 avi 손만 주면 눕는 아기냥이 3 newfile 날아라호떡 6시간 전 1298
4/-1 jpg 현직자가 느낀 위공무원(행시) 분위기 2 newfile 날아라호떡 7시간 전 1463
3 jpg 한국인들은 잘 모르는 요즘 인천공항 입국심사 근황 3 newfile 날아라호떡 7시간 전 2008
6 jpg 서울대출신 김소현 앞에서 학벌 논쟁하는 고졸 김태원, 중졸 용감한형제 2 newfile 한화 이글스꾸르헌터 9시간 전 2412
11 gif 주사기로 모기 고문하기 1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3362
15 jpg 지금까지 손그림 간판을 만드는 국내 유일 극장 1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868
12 avi 당하면 실소가 나오는 몰래카메라 1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63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43 Next
/ 9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