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387 추천 4 댓글 36
Extra Form

ggoorr.net_001.jpg

 

오른쪽

  • ?
    헛소리감지기 2023.03.21 16:43
    @타마뀨
    직진 차량이 우선이기 때문에 직진 차량한테는 진입을 알릴 필요가 없습니다.
    진입하려는 차량은 직진 차량이 없을 때 진입을 해야 정상입니다.

    진입 차량 때문에 직진 차량이 속도를 줄일 필요도 신경쓸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진입 차량이 깜빡이로 알릴 필요도 없습니다.

    잘못된 상식을 많은 사람이 알고 있다고 해서 그게 상식으로 바뀌는건 아닙니다.
    그저 운전 면허 시험을 다시 봐야할 사람일뿐입니다.
  • profile
    아케인 2023.03.21 16:10
    아니 깜빡이 등 이름 부터가 "방향지시등" 임.... 내가 어느 방향으로 갈려고 하는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등임..
  • ?
    덜커덕덜컹 2023.03.21 17:25
    이걸 논쟁이라고 ㅋㅋㅋㅋㅋ
    주유소나 교차로 진입은 당연히 직진차 없거나, 진행 지장 없을때 진입 해야지 그냥 대가리 내미는게 위험하니까 '좌회전' 깜빡이를 켠다??? 오토바이가 살려고 마후라 키우고, 라이트 요란하게 달고 다닌다는 거랑 다를바가 없는데? 그냥 진행방향에 맞게 켜는게 맞는거지
  • profile
    아케인 2023.03.21 16:10
    아니 깜빡이 등 이름 부터가 "방향지시등" 임.... 내가 어느 방향으로 갈려고 하는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등임..
  • ?
    흑야 2023.03.21 16:41
    @아케인
    오른쪽이 맞긴 한데... 뒤차 입장에서는 왼쪽 깜밖이가 보다 쉽게 보여서
    저런 상황이면 왼쪽 켜도 괜찮을 듯
  • ?
    빠삐놈 2023.03.21 19:05
    @아케인
    배워갑니다.
  • ?
    타마뀨 2023.03.21 16:35

    삭제된 댓글입니다.

  • ?
    헛소리감지기 2023.03.21 16:43
    @타마뀨
    직진 차량이 우선이기 때문에 직진 차량한테는 진입을 알릴 필요가 없습니다.
    진입하려는 차량은 직진 차량이 없을 때 진입을 해야 정상입니다.

    진입 차량 때문에 직진 차량이 속도를 줄일 필요도 신경쓸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진입 차량이 깜빡이로 알릴 필요도 없습니다.

    잘못된 상식을 많은 사람이 알고 있다고 해서 그게 상식으로 바뀌는건 아닙니다.
    그저 운전 면허 시험을 다시 봐야할 사람일뿐입니다.
  • ?
    타마뀨 2023.03.21 16:51

    삭제된 댓글입니다.

  • profile
    아케인 2023.03.21 16:57
    @타마뀨
    댓글 중에 언급하신 "갑자기 훅 들어오는 차량"이 의미하는 바가 "직진 도로에 합류하려고 대기하던 차가 갑자기 들어온다"는 건가요?
  • ?
    타마뀨 2023.03.21 17:01

    삭제된 댓글입니다.

  • profile
    아케인 2023.03.21 22:36
    @타마뀨
    그러면 말씀하신 그 분들이 과연 차머리를 들이밀면서 직진차량에게 주의를 주기 위해 좌측 깜빡이를 켤까요?
    그렇게 주유소에서 차머리를 들이미는 분들이 바로 교통법규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분들인데요..
  • ?
    시켜봐비켜볼께 2023.03.21 19:04
    @헛소리감지기
    아 헷갈렸었는데 맞네 이해되네
  • ?
    건전 2023.03.21 19:58
    @헛소리감지기
    저런 상황에서 우회전깜빡이가 맞다는 도로교통법이 있는게 아니라 저게 말그대로 상식이라면
    높은 비율의 사람들이 상식이라고 알고 있는 좌회전깜빡이를 켜는게 상식이 맞는게 아닐까요?

    상식이라는게 원래 정해진 규칙이나 이런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을 말하는거니까요

    높은 비율의 사람들이 저 행위를 '우회전' 행위 보다는 '차선변경' 행위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것 같네요
  • ?
    놀부심보 2023.03.22 08:49
    @건전
    상식이라는 개념이 그렇다고 옳은 걸 틀리게 적용하면 안되죠. 그래서 법과 문화가 중요한 것입니다. 잘못된 지식과 상식이 퍼지면 많은 사회적 논란을 야기하게 됩니다. pc나 페미가 상식이 될 수도 있다는 걸 생각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동의한다고 그것이 진리나 진실, 정의라고 할 수 없습니다.
  • ?
    건전 2023.03.23 09:47
    @놀부심보
    페미랑 동일선상에 놓고 본다면
    현 페미라 주장하시는분들의 의견은 여성우월주의에 가깝다고 보는데요 ,
    양성평등을 주장하면서 여성우월주의의 결과를 내놓으니 일반적인 사람들이 틀렸다고 말 하는것 아니겠습니까

    마찬가지로 방향지시등을 켜는 이유는 사고예방목적이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데,
    우깜의 사고 예방 보다는 좌깜의 사고 예방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저로써는 우깜을 주장하는게 현 페미에 더 가까운 주장이라고 생각 하는겁니다.
  • ?
    탱탱구구 2023.03.22 13:09
    @헛소리감지기
    직진우선인데 사고나면 과실률 잡히죠~
    저게 애매한게 깜박이는 진출방향을 알려주는 목적이라 예를들어 갓길에서 도로진입같은. 저경우는 갓길에서 진입인지. 아님 우회전인지 애매한점이 있어요.
    그냥 비상깜박이 켜고 나가는것도 방법이됨
  • ?
    퓨루르 2023.03.21 17:01
    @타마뀨
    그럼 각도가 틀어진 사거리에서도 차량 머리방향이 우측
    방향에 있다고 우회전 하실때 좌회전 깜빡이 키실 건가요????
    직진 차량 우선입니다
    같은 도로에서 직진 하는 차량의 차선 변경이면 모를까
    진입하려는 차에게 양보할 필요 없습니다
    진입하는 차가 상황을 봐서 진입해야지
    그러므로 뒤에따라 오는 차량에게 방향을 알려야 할 필요가 있고요
    님 말씀대로 적용 하면 더 많은 혼란만 옵니다
    진입이랑 차선변경이랑 구분 해야 합니다
    제대로 배우셨다면 헷갈릴 것도 없습니다
    잘못된 상식을 합리화 하지 마세요
  • ?
    타마뀨 2023.03.21 17:04

    삭제된 댓글입니다.

  • ?
    퓨루르 2023.03.21 17:15
    @타마뀨
    고쳐야 된다고 하여 말씀 드린겁니다님 말씀대로 주유소 나올때는 이렇게 한다면 그럼 어떤 상황에서는 저렇게 하고 상황별로 도로교통법을 다 다르게 적용 하면 그 수많은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면서 운전 하나요
  • ?
    건전 2023.03.21 20:10
    @퓨루르
    각도가 많이 틀어진 사거리에서 차량 머리 방향이 우측 방향에 있다면
    차선 합류로 차선변경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진입이랑 차선변경이랑 구분 해야 하지만 진입이랑 우회전도 구분 해야 하지 않을까요?
    제대로 배우셨다고 자신하실 수 있나요?
    잘못된 상식이 어느쪽이죠?
    합리화 하는게 어느쪽이죠?
  • ?
    나만웃김? 2023.03.21 22:12
    @건전

    Notes_230321_090440.jpg

     

     

    이렇게 들어가는데 좌측 깜빡이를 켜야한다는 말씀이시죠?

     

    제대로 배우셨다고 자신하실 수 있나요?
    잘못된 상식이 어느쪽이죠?

    합리화 하는게 어느쪽이죠?

  • ?
    건전 2023.03.21 22:41
    @나만웃김?
    그러게요 사거리에 대한 수식어가 명확하지 않았네요
    차의 머리 방향이 꺾여있다고 해서
    저는 차선 합류 되는 정도의 우회전 모양을 생각했는데
    님은 다르게 생각 하셨네요
  • ?
    비타민D 2023.03.21 17:41
    @타마뀨
    고치긴 멀 고쳐요 직진차 다 빠져 나가고 진입하면 되잖아요 그렇게 하는거를 갈켜야하고 직진차 무시하고 진입했을때 사고시 씨게 벌을 내려야죠 틀려야 고치죠 맞는걸 어케 고칩니까
  • ?
    덜커덕덜컹 2023.03.21 17:25
    이걸 논쟁이라고 ㅋㅋㅋㅋㅋ
    주유소나 교차로 진입은 당연히 직진차 없거나, 진행 지장 없을때 진입 해야지 그냥 대가리 내미는게 위험하니까 '좌회전' 깜빡이를 켠다??? 오토바이가 살려고 마후라 키우고, 라이트 요란하게 달고 다닌다는 거랑 다를바가 없는데? 그냥 진행방향에 맞게 켜는게 맞는거지
  • ?
    djqnvond 2023.03.21 17:26
    자의대로 해석해서 운전하면 곤란합니다.
  • ?
    꾸공적꾸 2023.03.21 18:21

    삭제된 댓글입니다.

  • ?
    건전 2023.03.21 20:21
    @꾸공적꾸
    저는 켜야한다면 좌깜 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차량이 없을때 진입하는게 무조건 맞지만
    혹시 차도에 진행중인 차량을 인지하지 못하고 진출 했을경우의 사고도 방지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런일이 무조건 발생 하면 안되지만 혹시 모를 사고의 대처는 좌깜쪽이 낫다고고 봅니다
    우깜은 저상황에서 아무짝에도 쓸모 없다고 생각합니다
  • ?
    건전 2023.03.21 18:45
    난 켜지 않아도 된다고 봄
    진출시 자동차 진행 방향은 무조건 한 방향이기 때문에
    뒤 차에게 내 방향 알려줄 필요 없다고 봄
    도로에 진행중인 차량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진출 해야하기때문에 도로의 차들에게 내 진행방향을 알려줄 필요 없다고 봄

    논외로 차로에 정체된 차량들이 있어서 내가 언제 나갈수 있을지 모를때 끼어들기 식으로 진출 한다면 좌회전 깜빡이가 맞다고 봄
  • ?
    엄마쟤똥먹어 2023.03.21 19:30
    난 좌측 깜빡이 켬..양보해주는 분들 있으니
  • ?
    이건뭔가여 2023.03.21 21:21
    왼쪽킨사람들은 운전교육다시받아라
  • ?
    Nobrand 2023.03.21 22:35
    난 주유소 나갈 차가 켠 좌측 깜빡이 보면 중앙선 넘어서 반대편 도로로 갈 목적으로 좌회전 하고 싶은 걸로 생각됨. 아니면 같은 편 도로라면 역주행 예고로 착각할 것 같음.
  • ?
    wdreal 2023.03.22 02:09
    저기에서 좌측을 켜는 건 중앙선 넘어서 좌회전하는 경우(중침은 불법임에도 부득이한 상황에서)...도로 합류의 경우는 당연 오른쪽이 맞음.
  • ?
    그린비 2023.03.22 09:18
    오른쪽키면 도로에서 오는차들은 깜빡이킨게 보이냐?
    뭔 이래 정해놨어
  • ?
    hucke 2023.03.22 09:30
    @그린비
    도로에서 오는 차는 진입하려는 차 배려 안해도 된다니까??
    댓글좀 읽자...위에 정리 잘 해놨구만
    진입차가 도로에 차 없을때 진입해야하니...
    위 경우 방향지시등은 지시등 켜는 차의 뒤에 있는 차가 보라고 있는거잖아
    그럼 오른쪽이 맞지
  • ?
    ginnunga 2023.03.22 14:08
    매일 지나다니는 회전 교차로 진출입 도 방향 지시등 제대로 켜는 사람을 아직도 한명을 못봤음.
    지시등 안켜도 되니 회전차량 우선이라도 좀 지켰으면…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7 gif 훈장 + 특진 받은 경찰 2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2094
2 gif 우크라이나 방어선에 떨어지는 러시아군의 소이탄 8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989
1 jpg 유튜버 복원왕이 컬러로 복원한 조신시대 기생 사진들 1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2262
4 jpg NC 슈퍼 계정 폭로로 재점화 된 일명 사다코 논란 4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714
2 jpg 양모펠트 만들기 개어렵네 1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243
3 jpg 일본관광객에게 역대급으로 바가지 씌운 명동 5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594
4/-1 gif 커플 복근 운동 대참사 4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2252
5 jpg 하이브 레이블 쏘스뮤직 어도어 관계 정리글 3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406
3 jpg 당근 물리치료사 1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587
8 gif 신선한 뉴비 냄새를 맡고 달려간 고인물 6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800
0 jpgif 자신의 패배가 억울하다는 UFC 전 챔피언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385
-1 avi 오늘자 말레이시아 10명 사망한 헬기 충돌 사고 영상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4시간 전 2428
12 jpg 주유할 때 자동차 시동을 꺼야 하는 이유 9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892
8 gif 칼빵 맞은 고양이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1658
6 jpg 게임업계 최악의 선례 만들었다는 유비소프트 근황 2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2558
2 avi 오늘자 말레이시아 10명 사망한 헬기 충돌 사고 영상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241
5 gif 일본 전갱이 가격이 크게 올라 펭귄 먹이를 고등어로 바꿈 1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1906
5 jpg 2017년에 엔비디아 5억 매수한 사람 2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2708
1/-1 gif 중국 후난성의 도시 야경 3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660
0 jpg 카페 알바생 번호 따고싶은데 한 번 거절당함 3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207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12 Next
/ 9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