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8374 추천 -12 댓글 81
Extra Form


코로나 옮기고 돌아다니지 말고 집에나 있으라는 말에

인종차별 하지 말라고 반박하자

갑자기 주먹 휘두름.

경찰은 와서 상황 중재만 하고 다시 갔다고.

  • ?
    DDS_net 2020.03.29 23:48
    백인놈들 인종차별하던거 스트레스 좀 받으니 막 터져나오네.
    코로나가 진짜 병신력 측정기임.
  • ?
    beradin 2020.03.29 23:54
    원래 호주가 인종차별 심하다고 알려진 나라
  • ?
    DDS_net 2020.03.30 01:58
    @bbnnmm
    그런거 안해본 사람까지 '우리' 라는 단어로 통으로 집어 넣는건 주제 꺽는게 너무 심하지 않나요.
    인종차별주의자랑 아닌 사람을 구분을 해야지, 국가나, 공동채 단위로 선 긋는거야 말로 차별이고 논점 이탈임.
    사람들이 화날 이슈가 있을때 '쪽바리'나 '짱깨' 라는 말을 쓰는건, 분노를 표현할때는 말이 짧아지고 직관적인 말로 압축이 되서 그런거지.
    정말로 그 단어가 대상의 100%를 뜻하는 의미로 쓰이는건 아니라는건 아실꺼 아닙니까.

    아니면 '우리'에 낯부끄러워한건 본인은 또 다른 고결한 '우리'셔서 그런가, 아니면 그냥 꼬투리 잡고 싶으셨던건가.
    그런거면 앞으론 '너희' 라고 쓰시는게...
  • ?
    bbnnmm 2020.03.30 02:36
    @꾸르블린
    그럼 경중의 차이는 누가 구분함? 그리고 그걸 누가 정해줌?
    때리지만 않으면 괜찮은 인종차별이고 때리면 나쁜 인종차별?
    그런거 없이 그냥 차별하는거 자체가 나쁘다는 생각을 해야지.
  • ?
    꾸르블린 2020.03.30 03:07
    @bbnnmm
    때리고 있는 저 애들이 나쁜 거지.
    저 때리고 있는 인종차별 영상을 보고 있는 곳에 우리도 흑형이란 인종차별 하고 있으니까 마찬가지다. 라는 건
    상식적으로 과한 범위에 정의 아님?
    너가 생각하는 폭행이란 정의 안에 경중의 차이가 없음? 똑같은 거 아닌가?
  • ?
    bbnnmm 2020.03.30 03:28
    @꾸르블린
    경중의 차이 없이, 폭행 한 행위 자체가 문제임.
    괜히 법이 10대 친놈이랑 1대 친놈이랑 같이 쌍방폭행으로 엮는게 아님.
  • ?
    꾸르블린 2020.03.30 03:40
    @bbnnmm
    그렇다면 저것이 인종차별이다 라는 건 누가 구분해? 어차피 인종차별이라 하고 경중이 없다면 이것이 인종차별이다라는 것은 누가 어떻게 구분하는 거임?
  • ?
    bbnnmm 2020.03.30 03:51
    @꾸르블린
    물리적이냐 아니냐의 특성 차이때문에 폭행같이 명확한 기준은 없음.
    그래서 특정 인종에 대한 비하 목적이 있다면 다 인종차별로 부르는거임. 경중을 따지지 않고.
    폭행만을 인종차별로 치면, 눈찢고 칭챙총하는거랑 레스토랑에서 서빙 안해주고 이런건 인종차별이라고 부를수가 없게 됨.
  • ?
    꾸르블린 2020.03.30 04:03
    @bbnnmm
    그건 맞는 말이지만, 결국 처음으로 돌아가서 폭행하는 인종차별 영상에 결국 우리나라도 똑같은 인종차별한다. 라는 건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감. 경중의 차이를 무시하는 것도 문제 있어보임. 잘못하면 일반화하게 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생각됨. 페미처럼.
  • ?
    bbnnmm 2020.03.30 04:58
    @꾸르블린
    경중의 차이를 아예 무시할순 없겠지만, 약하다고 우리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마인드 또한 위험하다고 생각함.
    우리는 괜찮아, 백인은 다 그래, 흑인은 다 그래, 이런 논리가 차별의 시작이라고 생각함.
  • ?
    색색이 2020.03.30 10:30
    @bbnnmm
    짱깨 쪽바리는 인종차별이라고 하지맙시다 흑형이런건 ㅇㅈ하지만
  • ?
    bbnnmm 2020.03.30 11:47
    @색색이
    짱깨 쪽바리는 더 정확히 얘기하면 인종차별보다는 비하 단어이긴 하네요.
  • ?
    모지리 2020.03.30 08:34
    @bbnnmm
    한국 사람이 외국에서 아무 이유 없이 저런 취급 당했다는 내용에 보통의 댓글 이라면 같이 분을 내거나 저 당한 사람의 심정을 공감해 주는게 보통 일 것 같은데... 당신은 한다는 말이

    ‘어느 나라나 인종차별 있음. 우리도 마찬가지고’... 몇 단계는 본인 머릿속에서 건너 뛰고 갑자기 난데 없이 자아성찰?
  • ?
    eztang 2020.03.30 09:17
    @모지리
    그래야 모두까기로 자신이 남들보다 더 나은 사람이라는 자위를 할 수 있으니까요.
  • ?
    bbnnmm 2020.03.30 11:53
    @eztang
    제가 여기 있는 사람들보다 낫다고 자위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는데요?
  • ?
    bbnnmm 2020.03.30 11:52
    @모지리
    저 역시 저거 보면 화가 납니다. 저런 비슷한 일 겪고서 집 밖으로 며칠동안 못나간적도 있구요.
    그런데, 적어도 욕을 하려면 저 미친 사람을 욕해야지 백인을 싸잡아서 욕하는건 뭐죠?
    같은 논리라면 우리나라에서 인종차별 사례 하나 외국에 리포트 되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죄다 인종차별주의자로 몰려도 상관없다는건가요?

    우리가 깨끗해지던지, 전체를 욕하는 대신 저 사람을 욕하던지 둘중 하나만 하란 소립니다.
  • profile
    .... 2020.03.30 09:58
    @bbnnmm
    이 사건의 가장 큰 문제는 인종차별 하는 사람들도 사람들이지만,
    경찰이 폭행사건을 중재해서 보내기만 했다는 겁니다.
    이 사건으로 호주내 여론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사람들,
    꾸르로 한정만 짓더라도 똑같은 일이 생기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찰이 그러면 안 된다고 그럴겁니다.
    이게 시스템적으로 선진국이라고 부를만한지는 의문이 드네요.
    그리고,님이 말하는 흑형,짱깨,쪽바리등의 차별적 언사...
    흑형은 아니지만 나머지는 우리쪽에 나쁜짓들을 했기때문에 나오는 말입니다.
    아무것도 안 하는 곳에다가 그런말은 잘 안하죠.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대해서 우리나라보다 하급국가로 보는 의식은 분명히 있습니다만,
    그런사람들에게 저렇게 대놓고 차별행동을 하는 사람이 많던가요?
    남의 잘못을 뭐라하지말고 우리먼저 잘하자란 뜻은 알겠지만,
    우리나라 사람이 해외에 나가서 인종차별당한것에 화를 내는 것에 대해
    비난 하는 듯이 들리게 말하는 건 아닌거 같습니다.
  • ?
    bbnnmm 2020.03.30 12:02
    @....
    경찰에 대해서 얘기가 나왔으니 한마디 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한국인끼리 저렇게 투닥거렸다가는 고소미 먹고 폭행죄로 입건되겠죠.
    근데 안산, 수원, 평택 이쪽 동네에서 노숙자 아재들이 동남아 사람들한테 병 집어던지고 욕해도
    경찰들 와서 그냥 중재하고 보내버립니다. 거짓말 같죠? 화가 나지만 현실이 그렇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시스템적으로 선진국이라고 생각하는데도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다수가 도시에 살고, 교육수준이 높아서 저렇게 무식한 행동 잘 안합니다만
    조금만 시골 내려가도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대해 대놓고 앞에서 하는 얘기들 듣습니다.
    냄새난다, 시끄럽다, 더럽다, 동남아애들은 맞아야 일을 한다.
    제가 곡해하는게 아니라 흔히들 하는 얘기란겁니다.

    저는 저기 맞고 있는 우리나라 사람을 비난한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저 사례를 보고 호주놈들, 백인놈들 하시는 분들은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봅니다.
  • ?
    구래뭐임마 2020.03.30 12:31
    @bbnnmm
    난 공부 안하고 못한게 자존감 낮은걸로 연결 되어
    잡지식 늘리고 그걸로 뭔가 아는척 하는걸로
    여기 댓글 달다가 ㅂㅅ 취급 당하는게 반성의
    기회로 나름 삼는데

    여기 댓글 보니 나름 외국 경험도 하시구 생각도
    있으신분들이 댓글달때 잠깐 깨져버린 개념으로
    말실수 한걸 왜 끝까지 인정 못하고 자존심
    세우시는건가요 ㅠㅠ

    스스로 댓글 단걸 보았을때 이건 곡해할만 하구나
    내가 잘 전달 못했군 할만한 분들이
    우기는 글 , 그래서 공허한 논쟁을 하는걸 보면
    좀 슬픕니다

    전 bbnnmm 님의 댓글에 더 이해가 갑니다.
    근데 님의 이야기에 공감 못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

    그들은 객관적인 사람으로 보여지고는 싶으나
    객관적인 사람이 될수는 없는 사람들입니다.

    깨어진 개념으로 말이나 멋있게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님과 댓글로 논쟁한 사람들이 어떤 댓글을
    달아왔는지 아신다면 아마 처음부터
    그들에게 이야길 건네지 않으셨을겁니다 ㅠㅜ
  • ?
    bbnnmm 2020.03.30 12:41
    @구래뭐임마
    제가 첫 댓글을 달때, 글 뒤에 좀 더 자세하게 얘기를 해서 사람들이 비난으로 받아들이지 않게 조심했더라면
    조금 나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 ?
    구래뭐임마 2020.03.30 12:53
    @bbnnmm
    예전에 제가 님과 비슷한 이야길 한적이 있어요.
    근데 지금과 같은 양상이었죠.

    우리나라엔 인종 차별이 없다. 저렇게 대놓고
    길거리에서 폭행하고 그런건 없다.

    일부 무식한 한국인의 극히 극소수의 사례다 ㅠㅜ

    저런 인종 차별자들과 모든 백인들을 막연하게
    동일시 하면서

    우리나라에서 벌어지는 인종 차별은 나완 상관 없는
    일부의 이야기라 합니다 ㅠㅠ

    그러려니 하세요. 여긴 배설의 공간일때가 많지
    소통의 장이 될땐 드뭅니다.

    예전엔 알린에서 다른 분들의 댓글에서 많이
    배웠지만 지금 꾸르는 그냥 혐오 발언의 배설이
    난무할때가 많습니다.

    다들 살기 힘들어서 꼴리는대로 내뱉기 바쁜것 같아요

    저도 그럴때가 많습니다 ㅠㅠ
  • ?
    bbnnmm 2020.03.30 13:06
    @구래뭐임마
    여기서 욕먹는건 아무렇지 않습니다. 여기서 욕먹는다고 현실에서 달라지는건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단지, 한두분들이라도 보고 그럴수도 있구나 생각해주시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 ?
    구래뭐임마 2020.03.30 13:19
    @bbnnmm
    네... 제 의견이 저들에게 귓밥만큼 의미가 없듯이
    저에게도 그러하죠

    님의 글에 여러 생각을 새삼 해보았습니다

    기회되시면
    종종 스트레스 안받으실 만큼 의견 들려주세요.
    건강하세요
  • ?
    bbnnmm 2020.03.30 13:21
    @구래뭐임마
    네 님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
    붉은너굴 2020.03.30 11:05
    @bbnnmm
    저런거 보고 "저런 인종 차별주의자 놈들 ㅉㅉ" , "쟤넨 원래 저래" 이런거 보다
    '우리도 저렇게 행동하지는 않는가?' 라고 좀더 생각해보자. 라는 정도의 댓글인거 같은데..
    너무 감성적으로 받아드리면서 싸우지 맙시다.
  • profile
    고등어찜 2020.03.30 00:38
    호주야 원래 워킹홀리데이나 학생비자는 사람 취급도 안한다더만? 거기다 인종차별도 유명하니 코로나로 폭발한거지
  • ?
    froket 2020.03.30 01:13
    호주 3년 살다온 아는분이 인종차별 심하다고 하드라
    차끌고 돌아댕기다가 신호때매 정차하고있으면 동네 꼬맹이들이 길건너면서 원숭이 흉내내면서 놀린다고
    유독 지역에 색깔이름 들어가는 옛날마을? 같은 지역이 심하다하네
  • ?
    DDS_net 2020.03.30 02:39
    @froket
    한달 여행다니고 느낀 채감으론 도시 쪽에선 20대후반~40대 인종차별 주의자를 많이 봤고.
    시골가면 중고생정도의 꼬맹이들이 난리였음. 그보다 더 어리면 동양인 엄청 신기하게 바라보더군요.
    시골쪽은 진짜 인적도 드믄 깡촌이라 신기하게 보는건 뭐 그려려니 했음.
    은근 악의도 덜하고 괜히 이리저리 말걸다가 건배하고 가는 동네 바보같은 사람들이 많았고.
    그런데 도심쪽에서 그러는건 진짜 악의가 철철 넘칩니다. 도심쪽 차별주의자들은 진짜 미친놈 투성이임.
  • ?
    Zzzfbh 2020.03.30 01:26
    중국 우한 코로나 19 로 인해 선진국이라는 국가의 국민성과 문화, 그리고 인식 수준 잘 보고있다 이참에 온갖 쓰레기 같은 문화와 국민성을 선진국이라고 빨아재꼈던 애들은 저거 보고 좀 반성 좀 하자~!
    참 대단한 선진국이다~ 짱깨들이랑 1도 차이가 없는 모습 풉
  • ?
    응가응보 2020.03.30 01:37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내 친구 갔을 때 숙소 근처에 사람들이 힐끗 쳐다보고 웃고 했는데
    줄곧 그렇게 지내다 몇몇 알아듣는 단어를 알고나선 그게 인종차별과 조롱당한거였다고 ...
  • ?
    다 이해는 가고 좋은데..
    다 마스크 안쓰고 있네요.
    마스크를 쓰면서 뭐라 하던가, 반박을 하던가...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 jpg 동물 복지 치킨의 모순점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57분 전 884
3 avi 산에서 엄마 잃은 새끼 댕댕이를 데려와 키웠더니 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시간 전 887
6 jpg 인류사 역대 최고 천재에게 보내는 찬사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시간 전 801
-1 jpg 지금 대만에서 인기 폭발중이라는 음식 7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시간 전 1022
1 jpg 동생이 알바생하고 싸웠어ㅠ 2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시간 전 722
2 jpg 김밥천국이 된 일본의 네네치킨 1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시간 전 1270
4 jpg 건강한 남친 스타일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시간 전 1434
1/-2 jpg 아디다스 신상품 5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시간 전 2142
2 avi 만취 운전 후 보복까지 한 대리기사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071
4 jpg 한국 여초 3대 명문 복습 1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704
4 jpg 1000억 목표로 관리비가 2배로 인상된 아파트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452
3/-1 jpg 친구가 축의금으로 백만원 달라고합니다... 이게 맞나요?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406
2/-4 jpg 백두산 결국 중국산으로 등재 1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821
4 jpg 한식이야말로 채식주의의 정점같은 식문화임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643
4 avi 일본인이 한국 회사 취직해서 놀란점 3가지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094
9 jpg 종교 비판 원탑 명문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657
5 jpg 회사 선배한테 '내주'라는 단어 썼다 혼남 9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935
5 jpg 후쿠시마 사고 후 일본의 인구 변화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713
4/-1 jpg 전두엽 손상 입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849
4 jpg 사형당한 중국 게임 임원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9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920 Next
/ 8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