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53 추천 -10 댓글 22
Extra Form


시간 지나 자기들이 까먹은건지 아니면 잘 모르는 사람들 현혹시킬려고 하는건지

무던히도 축소시켜서 조국 이미지 세탁하려는 조국 지지자들에게 기억을 다시 상기시켜드림


  • ?
    GGGxGGG 2021.06.21 22: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쓴다
    판새놈들이 해가 서쪽에서 뜬다하면 그렇다고 믿자 할 놈일세.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2:12
    @GGGxGGG
    검찰도 판사도 더러워서 무죄인데 유죄라 한거란거지? 네 얘기로는? ^_^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2:19
    이곳 소위 진보들에게 박근혜 최순실 사태때 보았던 애국 보수들의 모습이 둘다 있는것 같음

    조국은 가짜 증거들로 유죄판결 받은거다 or 잘못된 증거들로 재판이 된거다
    박근혜때도 그랬고

    조국 가짜 표창장 그까짓거 그거 하나? 뭐가 그렇게 큰 잘못인데?
    박근혜가 뭐 그렇게 잘못해서 탄핵까지 당한건데? 잘못은 다소 했지만 그게 뭐 그렇게 큰 잘못인데?

    애정없는 내가 보기엔 둘다 그게 그거

    뭐 애정 갖고 있는 지지자들은 그럴수 있다고 생각함

    근데 그런걸 절대 정의처럼 남들에게 들어밀며 강요하니 반감만 생길뿐
  • ?
    lllilliiiil 2021.06.21 22:23
    @띠로리
    의욕솟네?
    내가 판결문 한줄한줄 따온다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2:33
    @lllilliiiil
    그건 이미 나무위키에도 남들이 더 엄밀하게 정리 해놨으니

    님은 그래서 이건 확실히 무죄임

    이렇게 말해주기 바람

    대한민국 사법 체계의 정당성을 인정 안하려는 민주 시민이니까 이건 확실히 무죄
    이렇게 말해주기 바람
  • ?
    lllilliiiil 2021.06.21 22:22
    대구MBC 보도 자체가
    제일 처음에 나와있는 표창장 위조에 의한
    사문서 위조를 정면으로 반박하는 내용이자나요?

    유죄의 근거가 저 총장 증언인데?

    하나하나 반박하는 내용들을 가져오고싶지만
    좌파 유튜버니 대깨문아니냐 할게 뻔하니

    한 천번 양보해서 저기 있는 모든 죄가 다 유죄라 칩시다

    그렇게 있는거 없는거 끌어다가 붙인게 징역 4년임
    온가족 신상을 반년동안 털어서 만든게 4년

    보통 그정도 범죄에 거의 가용가능한 검찰자원 풀가동
    언론의 집중포화, 자택대기 등등
    인권이고 뭐고 없는 무차별 보도가 합당한건지?

    아무리봐도 자신들을 함부로 건드리지 말라는
    검찰의 객기로밖에는 보이지 않음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2:24
    @lllilliiiil
    그래서 어디까지가 무죄인지는 말못하겠지만 다 유죄라 치고 퉁쳐서
    부당한 판결인지 아닌지 애매하게 얘기하는건 그러려니 하겠는데

    그래서 명예회복을 어떻게 어디까지 해줘야 한다는 얘기에요?
  • ?
    lllilliiiil 2021.06.21 22:31
    @띠로리
    적어도 이런데서 유죄랍시고 까이는 일은 없게 해야죠
    뭐 부당함 얘기할때 조국을 사례로 들거나

    지나간 사건은 줏어담을 수 없이느
    억울한 일로 까이지는 않아야지요?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2:57
    @lllilliiiil
    정리하고 있다니까 이제 자고 내일 보려고 하지만 취지는 알겠으니 같은 얘긴 그만 하구

    그래서 어떤 명예 회복을 시켜줘야 하는지 얘기해줘요
  • ?
    람다 2021.06.21 22:23
    결국은 '우리 공주님이랑 다른게 뭔데?' 라는
    또 근거부터 글러먹은 양비론
    글삭하고선 멀쩡한 척 하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감.ㅋ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2:27
    @람다
    양비론로도 아무데나 들이밀면 곤란

    볼성 사나운 꼴이 누구에게서 기인했는가 는 몰가치하게 여기고 둘다 나쁜놈이다 하는게 양비론이고

    나는 겨묻은 개가 왜 이리 똥 묻은 개 앞에서 당당하고 그런걸 지지해주냐는 얘기임

    매번 님도 근거는 없고 글러먹은 양비론이라고만 하는건 생각은 있어도 쓰기 귀찮거나 아님 능력이 안되거나 일텐데

    근본부터 글러먹은 양비론 타령 되도록 말고 차라리 의견 다는게 어떰? 나 말고 다른 사람이라도 보라고
  • ?
    람다 2021.06.21 22:40
    @띠로리
    그쪽이 언제 꾸르로 넘어왔는지는 모르지만 이미 여기 정사게에서도
    해당 사건으로 엄청나게들 싸웠었고 나도 그랬는데
    이미 정보 취사선택으로 머릿속에 확립이 되어버린 걸 이제 와서 내가 뭐 어쩌겠음.
    그때 했던 똑같은소리 또하기 싫고 시간낭비 하기 싫음.
    다른분한테도 한말이지만 의견교환은 상대방이 그럴 가치가 있을때나 하는거고.
    이미 그때도 열심히 벌레들 논리 옮기다가 글삭튀 하는것들도 많이 봤고.
    어떻게든 꾸르의 진보ㅋ를 벌레랑 동급으로 만드려는 행태도 여러번 봤고.

    그리고 양비론 제대로 들이댄거야. 글삭튀했을때도 글러먹은 양비론이었잖아?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2:58
    @람다
    결국 그래서 난 귀찮으니 벌레인 너에겐 그냥 감상만 남기겠다
    란 이야기인거죠?
  • ?
    람다 2021.06.21 23:05
    @띠로리
    네. 맞아요. 진짜 귀찮거든요.
    10마리 정도가 서로 돌아가면서 똑같은 얘기만 돌려가는데 하나하나 상대해주는것도 힘든데
    상대해줘도 지들은 마치 '의견 교환' 인척 하면서 자꾸 말을 다른 걸로 돌리거든.
    A로 질문해서 A로 답했더니 '그럼 B는 뭔데?'로 돌리고, B 답해주면 C 돌리고.
    한참 그러다가 내가 '그래서 A는 어쩔껀데요.'하면 도망쳐.
    이걸 10마리가 한다니까요?

    벌레들이 말하는 양비론이 뭔지 알아요?
    조국 얘기에 나경원 얘기 꺼내면 그걸가지고 양비론이라 그럽디다.ㅋ
    의혹만으로 집안 친척 싸그리 수사해서 어떻게든 재판까지 가져가는거랑
    증거가 있어도 수사안하고 증거 인멸할때까지 기다리다가 슬슬 잊혀지면 지들도 잊어버리는거랑
    '왜 같은 방식의 수사를 안하냐' 인걸 양비론이라고 한다니까요?

    제가 왜 조국과 박근혜를 동일시 하는게 글러먹은 양비론이라고 하겠습니까.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3:06
    @람다
    네 이해 갑니다. 어떤 말씀인지도 알겠네요
  • ?
    asqqw 2021.06.21 22:42
    착한 비리와 나쁜 비리가 있습니다
    이건 착한 비리라고 결론을 내려버렸으니 어쩔 수 없죠
    박원순시장 비판도 여기서 비추수집기입니다.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3:04
    @asqqw
    전 헷갈려요. 반공 타령하는 가짜 보수보다

    차라리 입으로라도 옳은 소리 하는 당과 그 당을 지키려 억지쓰는 사람들을 더 좋게 보고

    차악이라도 그게 낫다 해야 하는건지 아닌지 어떤게 차라리 역사에 좋은건지 판단을 못내리겠습니다
  • ?
    asqqw 2021.06.21 23:08
    @띠로리
    전 사실 그렇게 큰 그림 안 하고 성추행도 우리편이 하면 착하고 상대편이 하면 나쁜 거
    입시비리도 우리편이 하면 명예를 회복해야하고(유죈데) 상대가 하면 잘못인 거만 역해서 그런 거나 욕할래요

    님이 비판하는 것처럼 하다가 그 역대급 박근혜정부 탄핵시키고 잡은 정부가 촛불시위를 빼곡히 나간 20대들이 등을 돌리는데 맞아보이진 않네요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3:19
    @asqqw
    네 사안별로 보는게 차라리 낫겠네요. 기준이 왔다갔다 해선 곤란하죠
  • ?
    루가 2021.06.21 22:56
    대가리가 깨져도 문제인입니다 설득하려하지마세요 ㅋㅋㅋ 슬퍼하세요 ㅋㅋㅋㅋ 스스로 깨닫는거 말곤 답이없어요 진짜 나라를 팔아도 생각있겠지 ㅎ 하고 커버치는사람이고 이용수 할머니 친일파라는 사람들이에요
  • ?
    asqqw 2021.06.21 22:57
    @루가
    아 윤미향 비판도 여기선 비추수집기였지
  • ?
    띠로리 글쓴이 2021.06.21 23:02
    @루가
    이젠 철지난 반공 타령 하는 보수를 버린지는 오래라

    입으로만 옳은 소리를 하는 것들이 진보 정치권에 기생해서 위선적으로 살기에
    그런 위선자들 솎아 내서 노무현이 말하던 민주주의 2.0 맞이하고 싶은데

    위선자들 지키려고 스스로 몰락하는 민주당과 지지자들을 보니 안타갑네요

    생각있는 좋은 정치인들과 좋은 중도층들이 점점 나와주겠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14 들어보지 못한 수준의 욕설 5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8시간 전 594 10/-1
7613 정규재가 말하는 대구와 광주의 차이 8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697 3
7612 전광훈이 평가하는 한동훈 4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681 4
7611 국힘 낙선자 한탄 속 '30년' 책임당원 "이럴 거면 당 해체해라!" 폭발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683 3
7610 일본 중학생이 내년에 배우게 될 교과서 내용 7 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024.04.23 1584 13
7609 2030 세대 버리는 거냐고 논란 중인 국민연금 개혁안 16 file 곰곰곰 2024.04.23 1069 8
7608 '법인세 1등' 삼성전자 올해는 법인세 한 푼도 안 내는 이유 9 곰곰곰 2024.04.23 2316 8
7607 잼버리 결과 보고서 전격 공개, '한국 정부 개입 때문' 3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711 18
7606 [단독] '이화영에 뒤숭숭한' 수원지검... 초임검사가 술먹고 경찰 폭행 3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2 659 6
7605 "관저에만 다녀오면 전혀 다른 말씀을 한다" 7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833 8
7604 홍준표 근황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733 1/-1
7603 G7 초청을 못받은걸 아쉬워해야하나 4 아이라이 2024.04.22 635 15
7602 이참에 정치 X문가들 평가도 해놓아야.. 2 file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1 698 6/-1
7601 생각보다 심각한 영국 런던 템즈강 상황 9 file 날아라호떡 2024.04.21 4248 14
7600 윤통이 다녀간 그 하나로마트 근황 2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96 6
7599 보수 궤멸론 9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1 879 7
7598 덴마크까지 퍼져나간 한국의 국격 7 file 날아라호떡 2024.04.20 999 8
7597 중산층 제거 이유 47 file SSAM 2024.04.20 1825 26/-2
7596 kxf페스티벌 이야기가없네 2 구라이브라 2024.04.19 728 1/-6
7595 문재인 7년차? 2020년부터 물가상승한것도 윤때문이라면서 어찌 계산이 그렇게 되냐? 59 하얗게불태웠어 2024.04.19 837 1/-2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1 Next
/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