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Extra Form


한달 조작만 봐도...

  • ?
    PICO 2021.07.25 12:45
    어차피 다 하고 있는건데 굳이 김경수만?
  • ?
    띠로리 2021.07.25 14:59
    @PICO
    걸렸으니 문제지 뭐
    걸렸는데 '남들도 다 하는거니까 너 봐줄게'
    할수도 없잖아

    추미애가 수사해달라해서 수사해봤더니 나온걸 뭐 어쩔
  • ?
    곰곰곰 2021.07.25 17:17
    @띠로리
    그렇다고 법제정된지 20년 넘을 동안 실형이 한번도 나온적 없는 범죄를 가지고
    지사직 파면될수있게 실형 2년 준 사법부도 레전드지
  • ?
    띠로리 2021.07.25 17:30
    @곰곰곰
    박근혜 개들이 저지른 죄질과는 당연히 하늘과 땅차이이지만 개들은 국가기관 이용해서 여론 조작 해서 처벌 받았는데

    김경수를 벌금형 정도로 하면 오히려 반발이나 봐주기네 뭐네 얘기 나올게 뻔하니 뭐

    그런 결과가 나온게 당연한건지도.... 김경수 단독으로 보면 과한거 같은데 이게 그럴수 없는 사안이니까

    난 재판부 이해함
  • ?
    스벅이 2021.07.25 16:50
    수사한다고 공모 증거도 제대로 나온거 없고 증거랍시고 나온거 다 조작되거나 반박되고 단톡 주작 모의, 가짜 내용의 옥중편지 다 알고서도 언론이 의혹 뿌려대는거 두고만 있던 검찰
    드루킹의 몇번이나 번복된 진술들만 채택학ㅎ 김경수 쪽 증언은 일관되게 무시하고 성거법도 아니고 무려 "업무방해"로 싷형 2년 때린 법원
    X발 진짜 정게에서 반대만 그냥 누르고 살지만 이딴 글은 진짜 너무 하는거 하닌가?
    아무리 상대를 공격한다해도 기본적인 양심도 없이 이딴 글 싸지르고 동조해주는건 너무하다 싶다.
  • ?
    띠로리 2021.07.25 17:32
    @스벅이
    그렇다면 재판부에서 증거로 채택한 드루킹 일당들이 김경수에게 보고한 것이 조작된거란 증거를 올려줘

    그게 계몽하는데 더 도움되자나.... 다 조작된거다 하면 박근혜 테블릿도 조작된거라고 하는 애들이랑 차이가 없어 보이자나

    구글링해서 찾아보면 다 있다고 하지 말고 조작 증거를 올려주세요
  • ?
    스벅이 2021.07.25 22:17
    @띠로리
    계몽 같은 거창한 단어도 부담스럽고 기사들과 증거들을 다 정리해서 올리기엔 제 능력도 여건도 부족합니다.
    박근혜 태블릿은 여기다가 비교하면 안되죠. 박근혜 탄핵이 태블릿이 메인도 아니어서 관심 없다가 댓글쓰셔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박근혜 태불릿 조작설 만 쳐도 조작설 운운하는 기사보다 반박하고 팩타체크한 글들이 쏟어져 나오네요.
    그리고 전 드루킹 일당이 김셩수에게 보고한 것이 조작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자기들 진술이 번복되고 모순된 점들이 재판 과정에서 드러났잖아요. 조작한건 김경수에게 메세지 보낸 것이 아닌 100만원 받았다고 하자고 자기들끼리 단톡방에서 주작한걸 얘기한건데 내용이 빠져서 그렇게 오해허셨을 수도 있겠네요.
  • ?
    Ac 2021.07.25 18:40
    @스벅이
    원래 이 글 올린 애가 기본적인 양심이 좀...
  • ?
    스벅이 2021.07.25 22:20
    @Ac
    알죠
  • ?
    띠로리 2021.07.26 01:38
    자기가 애정하는 인물과 정당에 흠이 되는 내용이고 지장을 주는 판결이라 인정하기가 쉽지 않겠지만

    이준석이나 국짐당 애들이 나중에 이런 짓 하고 걸렸을때도 김경수처럼 쉴드쳐줄수 있을까?
    아니 당장 김경수랑 드루킹이 한걸 똑같이 했다고 하면?

    지금 김경수를 벌금이나 집유를 주면 앞으로 이당이던 저당이던 또 벌리겠지

    뭐 걸려봐야 벌금이네 집유네~ 다 나가서 개판치자~~~~

    그런꼴 뻔히 날텐데 김경수를 어찌 처벌을 약하게 줘. 지금의 판결이 앞으로도 계속 기준이 될텐데

    하다가 걸린건 깨끗하게 인정하고 처벌 받아야지. 그래야 이런짓 또 다른 애들이 할때 주저하게 되는거지
    뭐 이번에 걸린걸 교훈 삼아 더 철저히 할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안타까운건 김경수나 되는 인물이 이런 안해도 될 일에 관여돼서 지사직을 잃은거지만 어쩔수 없게 된거니 뭐
  • ?
    사악한곰탱 2021.07.26 09:11
    @띠로리
    김경수가 관여해다는 증거가 드루킹 진술이다임 그것도 몇번 번복해서 내용이 바뀜 진술바꿔가며 진술하는데 증거인정 다른증거 없음 난 받은적 없지만 줬다는 사람이 의자에 두고 나왔다는 진술 인정해서 유죄 하는 꼴임
  • ?
    하얗게불태웠어 2021.07.26 10:21
    @사악한곰탱
    김경수가 관여했다는 증거는 드루킹이 진술뿐만이 아니고 김경수와 드루킹이 나눈 텔레그램과 시그널의 대화 내용이 증거에요
    비밀대화방으로 드루킹이 킹크랩으로 작업한 내용을 보고하고 김경수가 기사링크를 드루킹에게 보낸걸로 김경수가 킹크랩을 통한 댓글조작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보고 공범으로 본거죠

    한명숙도 마찬가지로 의자에 두고나왔다는 진술이 아니고 동생이 전세금으로 사용한 수표 1억원이 한만호가 발행한 수표라는게 증거에요
  • ?
    띠로리 2021.07.26 10:29
    @하얗게불태웠어
    이정도면 그냥 박근혜 맹목적으로 지지하는 사람들과 다를바가 없는거죠. 명백한 증거는 외면하고 자신들의 생각에 이건 증거가 안된다는것에만 집중합니다. 논란이 있던것만 부각시키고 집중해서 나머지도 거짓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바램이겠죠

    부분적으로 정황을 받침하는 증거에만 집중하고 판결을 내릴때 가장 핵심적이었던건 알고 싶어하지도 않고 자신들의 세계관에 충실하려고만 하더라구요

    정치권의 팬덤 문화는 사이비 종교에 가까운것 같아요
  • ?
    사악한곰탱 2021.07.27 09:19
    @띠로리
    드루킹 시작이 카톡대화인데 조작으로 걸렸고 그래도 수가 강행 조작으로 신고한걸 조작거렸는데 그냥 수사함? 텔레그램 삭제한게 증거? 삭제해서 원본은 파악이 안돼고 드루킹이 캡쳐했다는걸 그대로 증거로 인정 데이터도 아니고 캡쳐본을 정상임? 한명숙 위증한 증인들이 위증했다 한명숙무죄다 해도한명숙 유리하게 진술 바꿨다 위증 유죄?
  • ?
    하얗게불태웠어 2021.07.27 09:54
    @사악한곰탱
    카톡대화 조작하다 걸렸다는건 무슨 내용입니까?
    관련 기사있으면 링크라도 좀 주세요
    그리고 대화내용 캡쳐는 다른 사건에서도 다 증거로 인용됩니다
    김경수측에서도 대화내용이 조작이라고 부정하지는 않고 대화내용을 인정했는데 캡쳐가 뭐가 문제입니까
    그리고 한명숙은 진술번복이 문제가 아니고 동생이 사용한 수표가 증가라니깐요 증거가 있으니 진술보다 증거가 우선시 되는거죠
  • ?
    사악한곰탱 2021.07.27 10:06
    @하얗게불태웠어
    https://n.news.naver.com/article/022/0003603253
    김경수측에세 인정 안했는데 너지워서 원본확인 안돼니 저거 증거 인정할래 그러니 너유죄 이런 상황 입니다
    거참 검찰이나 판사나 지들 멋대로인거 예든거가지고 한명숙 꼭집어 말하면 그때당시꺼 찾아가며 공부해 반박해야하는지 그냥 검사 판사 가 거지 같이 한거 맞아요
  • ?
    하얗게불태웠어 2021.07.27 10:15
    @사악한곰탱
    그러니깐 위 기사에 카톡조작했다는 내용이 어디에 나오나요?
    100만원씩 받았다고 공모한것? 그건 김경수 유죄증거가 아니라니깐요
    https://www.google.com/amp/s/www.hankyung.com/society/amp/201910172615Y
    위의 기사 보세요 김경수는 대화내용을 부정하는게 아니고 해명을 하고있어요
    김경수가 대화자체를 조작이라고 주장한적 있으면 기사 한번 가져와보세요

    그리고 한명숙은 반박은 못하지만 그냥 검판사가 잘못한게 맞다고요???
  • ?
    사악한곰탱 2021.07.27 13:23
    @하얗게불태웠어
    대화내용이 원본없어서 확인조차 안돼는 캡쳐본 원본이 없어서 조작을 한건지 아닌건지 알수가 없음 다른재판서 그냥 순순 캡쳐본만으로 증거인정하는게 일반적이라면 내가 잘못 알고있는거일테고. 한명숙에게 의자에 두고온게 아니란걸 증명하라한거맞음 개인적으로 검찰 재판부 하는 꼬라지가 개판이라고 판단함
  • ?
    하얗게불태웠어 2021.07.27 13:27
    @사악한곰탱
    아니 김경수도 부인을 안하는걸 왜 자꾸 님만 증거능력이 없다고 부인하냐고요
    그리고 한명숙은 그 수표를 동생이 썼다는게 증거인데 의자에 두고갔던 어디에 두고갔던 그건 상관이 없다고요
  • ?
    사악한곰탱 2021.07.27 19:22
    @하얗게불태웠어
    부인 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지만 원본도 아닌 캡쳐본 증거 인정은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함 한명숙 수표는 왜 하시는건지? 의자가 받은걸 아니란 증명을 피해자한테 시킨게 정상이 아니라고 한건데 왜자꾸 한명숙 건을 들고 오심? 의자가 받은거 피해자한테 증명하라한 검사나 재판부가 문제가라는건데 내가 결과 가지고 머라했음?
  • ?
    하얗게불태웠어 2021.07.27 19:31
    @사악한곰탱
    부인을 안했다는건 위에 기사를 보면 충분히 알수 있는것이고
    한명숙은 의자가 받았다는 증언으로 유죄가 아니고 동생이 받은 수표로 유죄가 되었는데 의자가 받았다는 증명 자체가 불필요 하다고요
    이미 증거가 있는데 누가 의자가 받았다고 하던 말든 그게 무슨 상관입니까
  • ?
    사악한곰탱 2021.07.27 19:44
    @하얗게불태웠어
    부인을 했건 안했건 원본도 아닌 조작 한지 안한지도 모를 캡쳐본 증거인정이 문제고 의자가 안받았다는걸 피해자에게 증명하라한게 법과 원칙에 어긋 났다는 겁니다.
  • ?
    하얗게불태웠어 2021.07.27 19:51
    @사악한곰탱
    아니 이해당사자가 부인을 안했는데 왜 조작이 되고 증거 인정이 안됩니까
    그리고 의자가 안받았다는걸 누가 피해자에게 증명하라고 해요
    재판과정에서 나온 많은 증언과 증거중 하나일 뿐이고 그중에서 증거능력이 확실한 것(동생 수표)이 있으면 유죄가 나오는것이죠
  • ?
    alpah 2021.08.02 15:24
    일단 뭐든 말이지.
    일반 민초들은 살기 좋게 해주는 왕(?)이 갑인거야.
    그게 수천년전에 이집트건 현재의 대한민국이건 상관없이 말이지.
    살기 좋게라는 의미는 여러가지가 있겠지.
    의식주, 개인의 자유, 삶의질, 형평성 등등..
    그러니까 생각해보자. 정권 바뀌고 사는게 편안해졌어?
    편안해 졌으면 지지하는게 맞고, 불편해 졌으면 이제 그만 지지하는게 맞지.
    그래야 정치가 국민의 삶을 위해서 일하게 될거니까.
    여기서 아웅다웅 하지말고 그냥 니들 살기 좋아졌으면 이정권 지지.
    살기 어려워졌으면 정권교체에 한표.
    요렇게 하면된다. 아둥바둥 싸우지말고. 화이팅들해~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