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Extra Form

대장동도 자기가 터트려서 그렇게나 물고 늘어졌던건가요?

민주당 입장에선 이낙연쪽은 내부의 적 수준이 아니라 국힘쪽 인물로 취급될 수준이네요.

  • ?
    요긔 2021.10.07 03:52


    https://news.v.daum.net/v/20211007030127724

    유동규-이재명, 2009년 '성남 리모델링 세미나' 등 수차례 동석

    측근아니라던 소리나 똑바로 해명을 하셔야지

    검증하자하면 뭐 다 네거티브에 똥파리에 사쿠라랩니까? 

  • ?
    휘긴 2021.10.07 07:16
    @요긔
    ???수도권 리모델링추친회장(유동규), 당시 성남정책 연구원(이재명) 성남 리모델링 세미나 참석???
    이게 어떻게하면 측근이 되는거야???
    측근이라는 말을 쓰려면 둘이 연관없는데 혹은 연관없는 세미나에 둘 중 하나가 꽂았다던가
    하다못해 둘이 존나 친해보였다같은게 있어야되는거 아냐?
  • ?
    염뱅하네 2021.10.07 07:43
    @요긔
    이명박근혜랑 한 번이라도 같이 일 했으면 다 측근이지? 그럼 다 같이 감빵 가즈아. 동의하지?
  • ?
    요긔 2021.10.07 09:19
    @염뱅하네
    https://news.v.daum.net/v/20211006060223979
    한번만 같이 일했습니까 10년을 한솥밥 먹던 사이인데요
    최근에 황교익 관련해서 논란된 경기관광공사 자리에 원래 유동규가 있었습니다.
    뉴스 계속 나오고 있어요 한두개도 아니고 쏟아져 나오는데 이낙연이 사쿠라 이런소리나 퍼오고 있는게 정상입니까?
    열린공감 이새끼들은 조국때린 최성해 윗선에 이낙연이 있다, 이런 가짜뉴스 내놓고 가짜뉴스인거 퍼지고나서 영상 지우긴 했답니까?
    중립인건 바라지 않아도 쓰레기를 퍼오면 됩니까.
    이번 이슈에서는 하다못해 가세연만도 못한놈들입니다.
  • ?
    스벅이 2021.10.07 12:29
    @요긔
    친분 관계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대장동 관련시키려면 주고 받은게 나와야지요. 그게 나오면 이재명 비판받아야하고요.
    이낙연은 지금까지 팀킬을 하는 행동들 또는 의도를 가진 모습들이 너무 많지 않습니까? 그 점에서 사쿠라란 표현을 쓴거고요.
    적어도 이재명은 저번 대선때 문재인 열심히 까다가 대차게 말아먹고 반성했는지 이번엔 그런 모습 별로 보이지 않고 있고오.
  • ?
    요긔 2021.10.07 17:15
    @스벅이
    대장동 사업 최종 결재권자가 이재명인 이상 책임은 피할 수 없습니다.
    업무상 배임이라는 증거는 꽤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향응을 어떻게 받았을지는 조사해봐야 하는겁니다만,
    배임의 유무와는 무관합니다.
    팀킬을 하는 행동을 많이 했다고 하시는데, 토론회때 다른 후보들도 다 말했던주제인데 이낙연후보만 네거티브라는 프레임을 씌우는건지 모르겠네요.
    네거티브 이전에 경선에서 확인해야 하는 부분들 아닙니까.
  • ?
    스벅이 2021.10.07 17:43
    @요긔
    배임 지켜보겠습니다. 향응은 의혹이지 이태까지 나온게 없고 새누리당 출신들 해쳐먹은것들만 나오니 이재명에 대한 의심이 별로 없는게 당연하겠지요.
    경선에서 확인한다고 추미애 흐보가 최성해 고소 할거냐, 대표시절에도 못(안) 한 개혁들 할거냐, 왜 그땐 안했나 등등에 대해 회피일색인건 이낙연 후보 아니었던가요?
    다른 후보들도 어느정도의 네거티브는 다 있었죠. 경쟁에 있어 어느정도 당연히 있어야 하는 부분이구요. 하지만 이낙연 흐보가 이재명 후보를 공격하는 부분들은 의혹만 있고 실체는 안보이는, 공약들과 무관한 부분들만 건들이고 있지 읺습니까?
  • ?
    요긔 2021.10.07 19:07
    @스벅이
    최성해 "(이낙연 얘기는) 내가 지어낸 허황된 대화였다"

    이와 관련, 이낙연 대선 후보 캠프 대변인인 오영훈 의원은 논평에서 "허위사실 유포행위로, 〈열린공감TV〉 및 최 전 총장에 대해 민·형사상 대응 등 법적으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
    //
    낙캠에서는 이미 입장표명을 한 바 있는걸로 압니다.
    허위사실 유포가 공적인 매체를 통해 퍼트리지 않는 이상 유죄판결 받기 까다롭기때문에 최성해 총장에 대한 고소는 허황된 대화라는 입장문 발표 이후 취하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시절에 못한개혁들이라고 하지만 6개월 남짓한시간동안 입법처리한 법안들 굉장히 많습니다.
    이낙연캠프에서도 이부분 밀고있습니다.
    https://m.the300.mt.co.kr/view.html?no=2021080417281629768
    찾아보니까 토론회 당시에
    "6개월 반 동안에 422건의 법안을 처리하느라 매우 숨가쁜 시간을 보냈다"며 "제주4.3특별법, 광주5·18관련법, 지방자치법, 공정거래법, 국정원법, 경찰법 등 많은 것들을 하느라 순서에서 뒤지게 됐다"고 맞받아쳤다.
    이와 같이 답변 했네요. 회피일색이라고 하기엔 너무 이상한 추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검증 관해서 실체가 없는것들로만 비판을 한것도 아니고, 이부분이 대선후보와 무관하다고 생각치 않습니다.
    이재명이 토론회때 공약이 없다고 회피해서 직접적으로 비판하기도 애매한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일단 기본소득관한 공약이 허황되다는 부분은 이낙연후보가 아니더라도, 박용진, 추미애, 정세균 후보 모두 비판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거말고도 정책 관하여 비판한 부분은 많았습니다. 공약과 무관한 부분만 건드린다는건 동의하지 않습니다.

    또, 실체가 안보인다고 하셨는데, 전관예우 무료변론 / 대장동 이슈 이거는 의혹이 상당히 깊어서 이재명 후보가 공개를 해야하는 부분이 남아있는데, 그부분이 전혀 공개가 안됬습니다.
    이재명이 재판받은것이 민변 무료변론 요건에 드러맞지 않은점과, 민변을 제외하고도 수많은 전관 변호사를 썼는데 재산 관련하여 변동이 적은점에 관하여 이재명 후보는 수억원 정도를 지출하였다고 하고 구체적인 자금 흐름은 공개한게 없습니다. 또한, 수억원 자체가 터무니 없는 비용이구요.
    이부분에서 분명한건 공직자는 편익을 얻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대장동건도 마찬가지로, 시민과 공익으로 돌아갈 돈이 화천대유로 흘러갔기때문에 문제가 되는거구요.
  • ?
    스벅이 2021.10.07 21:42
    @요긔
    답변 주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찾아주신 기사에
    그리고 전날 방송된 자신의 녹취록 중 일부 발언에 대한 사실관계를 다음과 같이 바로잡았다.
    = "조국은 이낙연 전 총리가 친 것이고, 조국사태 이후 이낙연이 고맙다는 인사를 보내왔다."
    ▶"저와 이낙연 전 총리는 특별한 인연이 없어서 조국사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다. 이 전 총리가 고마워한 것도 사실이 아니다."
    조카에게 경각심을 주기위해 이렇게 디테일한 거짓의 내용을 간결하게 전했다는게 믿어지진 않네요. 특히 조국을 공격하기 위해 수사하기도 전에 조국 관련 대책 회의를 하고 법정에서도 앞뒤가 다른 증언을 한 최성해 총장의 입장문이라 더욱더요.

    대표 시절 여러 법안들을 처리했다는거 정말 잘 한 일입니다만 그당시, 그리고 현재 민주당 지지자들이나 국민들이 관심있고 바라던게 검찰, 언론 개혁 아닙니까? 하루 이틀도 아니도 심지어 총리 재임 시잘에서도 나왔던 이슈들을 다른 일들이 바빠서 못했다는건 의지가 없거나 대답 회피용으로 들립니다.
    대장동 이슈에 변호까지 붙이시면 너무 넓어지니 관련 지식이 부족한 저는 더 나가지 않겠습니다만 적어도 제가 생각하기엔 이낙연 캠프에선 현재 누가봐도 잘못한 게 나왔고 철면피 같이 주장하고 있는 국힘쪽 비난에 더 큰 목소리가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 ?
    요긔 2021.10.07 23:25
    @스벅이
    법정에서 앞뒤가 달랐던 최성해의 녹취록 자체를 믿지 않는다면
    열린공감에서 처음 제기한 의문 자체를 믿지 않아야 합니다.
    이낙연 후보가 총리시절에 조국교수를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하는데는 성향차이로 부정적 의견을 가졌었지만, 조국 일가 수사에 관해서는 검찰에 대한 강력한 비판을 지속적으로 하고있습니다.
    https://biz.chosun.com/policy/politics/2021/08/11/LSNH6H5HJNG3FIRQPTAFOESJKE/
    https://www.joongang.co.kr/article/24125774#home
    이런 입장문 참고하시면 됩니다.
    //
    검찰개혁, 언론개혁도 좋은데, 이낙연후보 총리 시절은 한창 부동산으로 두드려맞아서 지지율 내려갔던 시기라 밀어붙이기 어려웠죠.
    거기에 박병석이 의장되고나서 국회 여는데만 시간을 엄청 썼습니다.
    6개월 남짓한 기간중 한달정도였나 까먹은걸로 압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왜 다 못했느냐고 비난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부분이라고 봅니다만, 이부분은 개인마다 의견차가 있을거라고 봅니다.
    다만, 그때 상황이 생각보다 열악했었고, 현재 송영길 당대표로 돌아가는 민주당은 뭔가 했다는 기사가 잘 안나온다는거는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
    이낙연 캠프에서 주장하는게 처음부터 이재명 니잘못 아니냐!
    이런 입장이 아니었습니다.
    비리 정황이 있었으니, 합수본 설치로 빠른 조사를 촉구한다, 이런 스탠스였는데 최근에 관련 기사가 나오면서 사업 구성 과정 자체에 문제가 많았다는게 밝혀졌습니다.
    대장동 토지는 공익사업으로 진행해서 싸게 사들였고, 이익은 화천대유에 흘러갔습니다. 성남 시의회나 다른 기관에서 들어간 의혹제기는 묵살하여 자료제출을 거부했죠.
    거기에 대장동 개발지역의 공공임대 비율이 10%정도로 비정상적입니다. LH에서 맡으면 35%이상으로 규제되는데, 합동으로 진행해서
    땅은 싸게사고, 분양가 상한제는 피하면서, 공공임대비율은 아주낮게 설정해서 이익을 최대로 뽑아내는 구조로 진행됬습니다.
    국힘쪽에 돈이 흘러들어간게 있는데, 그럼 그돈은 어디서 났냐고 하면 결국 사업자체의 문제입니다.
    하루만에 공모사를 선정한게 기획적으로 진행하지 않았다면 진행이 불가능한 시스템입니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13053#home
    https://news.v.daum.net/v/20211007164115900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562571?cds=news_my
    이렇게 사업이 잘못된부분이 지속적으로 나온 상황에서, 이재명후보가 대장동이 성공적인 사업이었다고 주장했기때문에 비판하게 된 상황입니다.
  • ?
    휘긴 2021.10.07 15:35
    @요긔
    별... 그럼 윤석열 임명해서 같이 일했는데 윤석열이 대통령 측근이라고 할거지?
    왜 십년은 안 붙어먹었으니깐 측근 아니야?

    " 성남시는 2014년 4월 ‘성남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시범단지 선정계획’을 추진하며 유 전 본부장이 과거 리모델링 조합장을 맡았던 한솔마을 5단지를 선도추진 시범단지로 선정했다

    유 전 본부장은 2009∼2010년 한솔마을 5단지 리모델링 조합장으로 활동하던 시절 리모델링 활성화를 추진하던 이재명 당시 변호사와 인연을 맺었다. 2010년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출마하자 유 전 본부장은 조합장 인맥과 조직을 활용해 이 후보 선거를 적극 도운 것으로 전해졌다.

    유 전 본부장은 리모델링 조합장 시절이던 2010년 5월 이 후보를 공개 지지한 사진, 성남시설관리공단·성남도시개발공사 재직 시절 이 후보의 현장 방문과 내부 행사에도 동석한 사진이 성남시 지역 언론과 기관 홈페이지 등에 남아 있다.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2011년 12월 성남시설관리공단이 만든 노상 주차장·관리초소 점등식 행사를 찾았을 때 유 전 본부장은 이 후보 왼편에서 밀착해 수행한 사진이 성남시 홈페이지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

    자, 니가 측근이랍시고 가져온 기사에서 이재명과 유동규가 겹치는 부분이다.
    가장 최근이 2014년이네? 그나마도 전에 조합장이었던거 조합장 그만둔 상태에서 시범단지 선정했다는거네?
    7년전에 이렇게 접촉했다가 니 기준에선 측근이냐?ㅋ

    측근측근 이러는데 가져오는게 최근에 만남이나 사적으로 으쌰으쌰하는게 아니라 성남 사업 하던거 겹친상황을 그것도 가장 최근이 7년전꺼인걸 가져오면 어쩌냐?
    이러니깐 자료가 천박하다고 까이지ㅉㅉ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0&oid=056&aid=0011133121
    [최강시사] 설훈 “당 대선후보 구속도 가상해볼 수 있는 상황…이재명 후보 잘못되면 어떻게 할 거냐, 잘못될 가능성이 얼마나 많은데”

    이낙연이 사쿠라 소리가 정상이냐고?
    당 대선후보 구속된다 당지도부 이재명 편든다 우리 지지자는 이재명 승리해도 지지 못한다 결정적인 제보도 있다
    이런 소리 하는데 그럼 사쿠라지 뭐야?
  • ?
    휘긴 2021.10.07 15:42
    @요긔
    너 꾸준히 이야기 할때마다 하는 말인데
    의혹 제기하는거 아무도 뭐라고 안해
    근데 근거랑 증거를 쳐 가져오라고

    이재명이 화천대유 돈 받았거나 편의 봐준거 가져와
    이재명이 유동규랑 사적으로 만나거나 유동규를 밀어줬거나 한거 가져와

    그런거 없이 입만 털고 구속 타령하니깐 사람들이 니들이 원하는대로 안 움직이는거야
    그래서 니들이 의혹을 제기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너희가 아니라 이재명을 찍는거고.
    이거 대장동 터트리고도 전북에서 한번 빼고는 싹 다 졌잖아?
    그것도 과반차이나서 경선도 못 갈 정도로

    그리고 설훈이보고 존나 결정적인 제보들 들어오고 있으면 그냥 말하라고 해라
    심각하다 이거 잘못되면 당 망한다 하면서 결정적 제보 들어왔다고 하고선
    사회자가 그럼 공개해야 되는거 아니냐니깐 왜 입을 조개마냥 꾹다무는거야?
  • ?
    요긔 2021.10.07 19:08
    @휘긴
    맨날 가져와도 못본척 하니까 님댓글에 답글 안달려고요 좀 가세요
    맨날 차단풀고 글보고 다시 글쓰고 하는것도 귀찮음
  • ?
    휘긴 2021.10.07 19:34
    @요긔
    댓글을 쓰지마 그럼 ㅋㅋ
    뻘소리 쓰고선 에에 신경쓰지마 이럼 어쩌자는거야
    그리고 니 글 잘못된 부분 지적하는데 어떻게 가져와도 못 본척 하는거냐 ㅋㅋ
  • ?
    요긔 2021.10.07 19:54
    @휘긴
    기사 링크를 다는데도 근거를 안가져왔다고 하니 누가 님같은사람이랑 말이 통합니까?
  • ?
    휘긴 2021.10.08 04:33
    @요긔
    ???뭐지???? 문맹인가???
    니가 가져왔다는 그 기사링크가 근거로 부족하다고
    기껏 길게 설명했더니만??
    짧게 설명해줘? 측근타령할거면 최근에도 업무 외적으로 만낫거나 서로 밀어주고 땡겨준 근거를 가져오라고
    니 기사링크에선 최근만남이 2014년이고 업무상 겹치는 부분에서의 만남인데 이걸로 측근이라는 근거 타령하면
    누가 너하고 말이통하냐?
  • ?
    루시 2021.10.08 11:12
    최성혜에게 고발사주 하고 언론들 이용해서 조국 쳐낸것처럼 이재명도 쳐낼려는것 같은데
    이번엔 니맘대로 안될거다.
  • ?
    XAII 2021.10.08 16:49
    파도파도 쓰레기 그 자체
    아닌가... 쓰레기가 더 낫나?
  • ?
    신비아파트 2021.10.09 01:26
    이낙연은 닥그네 특별사면 주장할때부터
    저새낀 지가 뭔데 사면을 꺼내지? 넌 나가리.. 결정됨.

    거의 뭐 이중스파이 아닌가 싶을 정도임
  • ?
    어제 JTBC기자가 그러더군
    지금 공개된 증거는 녹취록 단 하나인데
    그걸로 50억 리스트 인간들이 말만 맞추는걸로 보인다고
    거기다 미국에서 온다는 남욱이는 녹취록도 짜깁기되었다고 했다지?
    그딴 증거 들고와서 구구절절 풀어봤자 아무도 안믿음
    국힘과 검찰에서 흘린 자료들 믿어봐야 바보 취급만 당하는거임
    돈의 흐름만 파악하면 다 되는걸 아직도 안한다? 웃긴 일이죠
List of Articles
"尹 징계 정당"…법원, '재판부 사찰문건'·채널A 수사방해 인정 5 file 옵텍 2021.10.14
여기 이낙연 지지자들 많아서 구경하러 왔는데 별거 없네. 4 123123**** 2021.10.14
증세 없는 복지 7 개장사 2021.10.14
조국 딸 vs 곽상도 아들 27 file 내가왔소 2021.10.12
이재명 까는 사람이 국힘 지지자가 아니었던거구나 52 사라다다 2021.10.10
곽상도 아들차 포르쉐네 10 개장사 2021.10.09
"그 시장" 결국 억대 뇌물 수수험의! 3 file 스벅이 2021.10.09
“조국 아들, 출석인정 허위서류 내고 괌서 SAT 응시” 7 file 카이로스 2021.10.09
김건희, 대학강의 위해 허위경력으로 치장 5 file 옵텍 2021.10.09
이재명 " 대장동 거대 민간 수익은 문재인정부 때문" 10 file 카이로스 2021.10.09
얘들아 어차피 대선 이재명vs윤석열이잖아? 20 사라다다 2021.10.09
대장동 50억 클럽 명단을 발표했더군요 11 file 곰곰곰 2021.10.07
노회찬과 곽상도, 부끄러움에 관하여 25 file 곰곰곰 2021.10.07
이낙연은 점점 사쿠라인게 드러나네요 20 스벅이 2021.10.07
윤석열 🍆🍆하네요 132 구라이브라 2021.10.03
저는 정치적 성향은 보수지만 13 0109999 2021.09.29
2년마다 이벤트하는 장제원 13 내가왔소 2021.09.29
이번엔 윤석열이네 15 휘긴 2021.09.29
곽상도 내로남불 발언 5 구라이브라 2021.09.28
"사람을 찾습니다" 14 내가왔소 2021.09.2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9 Next
/ 89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