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320 추천 -1 댓글 31
Extra Form
  • ?
    T1츄르릅 글쓴이 2020.05.20 14:26
    전쟁터가 될 거 같지만 썩은 부분은 도려내는 게 답일 거 같네요.
  • ?
    요긔 2020.05.20 14:40
    나눔의집도 크게 터졌던데..
  • ?
    훝훝훝 2020.05.20 16:16
    그 모든 것들 보다 할머니들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 상황을 보면, 정의연 같은 상징적인 조직을 더 우선시 하는 이상한 사람들이 있죠.

    정의연은 할머니들을 위한 사회적 도구일 뿐입니다.
    정의연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 할머니들이 불행해진다면, 정의연은 사회악에 불과합니다.

    이용수 할머니 지난 겨울 난방도 없이 나시는걸, 민주당 대구 지역당이 직접 온수매트 설치 해줬다고 합니다.
    할머니들이 어떤생활을 하시는지, 정의연은 관심이 있기나 한걸까요?
    이번에 터진 나눔의 집에 계시는 할머니가 그렇게 학대 받고 계시는데, 정의연은 뭘하고 있었나요?

    할머니가 가장 우선입니다.
    그러다 정의연이 없어지면 어쩌냐구요?
    정의연을 대신할 시민단체는 많습니다. 할머니들을 대신할 사람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모든 문제를 할머니 중심으로 생각하면 정의연 문제는 정말 깔끔해집니다.
  • ?
    asqqw 2020.05.20 17:12
    @훝훝훝
    문제는 이미 깔끔해지기 힘들만큼 쌓인 게 드러나고 있는 와중이라는거죠..
    유지, 대의를 논하기전에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부터 마련했어야하는것을
    소녀상철폐같은 개소리는 일단 집어치우는 건 맞고
  • ?
    훝훝훝 2020.05.20 17:23
    @asqqw
    맞습니다.
    일본이 소녀상 걸고 넘어지는건 개소리죠.

    그리고, 일본이 개소리를 할 수 있게 해준건 정의연 스스로이니만큼, 강도높은 검찰 수사와 함께 책임자는 적법한 처벌을 받고, 정의연의 모든 재산을 국고로 환수해서 제대로 된 단체가 할머니들의 삶을 우선시하는 활동을 하는 조건으로 새로 출범해야 한다고 봅니다.

    정의연이 주장하는 대외적인 활동들을 하는 재단 역시 따로 출범했으면 합니다.
  • ?
    요긔 2020.05.20 17:36
    @훝훝훝
    김우철 민주당 대구시당 사무처장은 “어르신이 추운 겨울에 그때까지 어떻게 견디겠느냐”면서 “대구시가 온수매트 등의 난방을 지원을 여태껏 미루다가 ‘1월 중순에 설치해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당일 할머니의 집을 찾아 바로 온수매트를 설치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이용수 할머니 또한 김 처장의 난방 지원을 받은 뒤 “오전에 약속하고, 오후에 설치해준 것에 놀랍고 기쁘다”고 환한 웃음을 지은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까지 더했다.


    시에서 지원을 한다하고 지원을 안해서 문제가 된걸로 보이는데.... 이게 정의연 탓으로 몰아가는게 맞나요?
    결국 정의연에서 충분한 지원이 안됬다는게 포인트인데, 이미 이용수 할머니가 정의연에서 돈받은게 없다 했었다가 1억 지원했다는 영수증 나와서 말바뀐게 있어서.. 예전 기사에서 대구 시에서 지원을 늦게했다고 하는데 정의연에 귀책을 물리는건 너무 추잡하게 들어가는걸로 보입니다.
    정의연에 귀책사유를 물리려면 지원요청을 정의연에 하고 안됬다 해야죠.
    https://www.news2day.co.kr/m/page/view.php?no=144804

    그리고 나눔의집은 정의연과 다른 단체입니다. 조계종에서 관리합니다.
  • ?
    요긔 2020.05.20 17:41
    @요긔
    https://news.v.daum.net/v/20200520135815490
    [단독]이용수 할머니·윤미향 당선인 회동..이 할머니 25일 기자회견

    일단 어제 저녁에 회동이 있었다고 하니까 기다립시다.
    일본이 개소리를 할수 있게 해준게 정의연이 아니라,
    여태 수요집회 등 대응 한게 정의연입니다. 아니면 누가 대응했나요?
  • ?
    가지가지하네 2020.05.20 17:45
    @요긔
    야 ㅋㅋㅋㅋㅋ 아무리 왼쪽에 치우쳤다 해도 실드 칠거를 좀 쳐라
    적당히 해 눈 좀 떠 제발
  • ?
    요긔 2020.05.20 18:08
    @가지가지하네
    기사 갖고와서 머라 할라면 하세요.
    나눔의 집은 다른 단체인거 알긴 하고서 말하는겁니까?
    아니면 위에 말하는거에서 정의연이 왜 신경을 안썼는진 써 있어요?
    사태 파악도 안된 상태에서 그냥 던져놓은말 체크하는게 아니꼽습니까?
  • ?
    가지가지하네 2020.05.20 18:24
    @요긔
    ㅎㅎㅎㅎ 자 천천히 생각해보자구

    먼저 하나만 물어볼게.. 그 당시 할머니들이 겪었을 상처 아픔은 공감하지..?
    그러면 후대로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가 최소한 사람새끼라면 말이야..

    우리가 당연히 해야할 일들을 위해 대신해서 있는 단체가 쟤네들 아니야?

    그럼 누구보다도 할머니들을 우선시 하고 또 투명하고 깨끗하게 운영되어야 하는 곳 아닐까..?!
    어떠한 작은 의혹조차 없어야 하지 그렇지 않아?

    그런데 그런 단체에서 계속해서 저런 의혹 또 직원들의 증언이 나오고 있잖아
    하늘이 두 쪽이 나도 존재해서는 안되는 그런 의혹들 말이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진영이라고 그저 실드치고 싶은 생각이 들어?

    도대체 기사가 왜 필요하지?

    존재해서는 안될 의혹들이 이미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 말이야
  • ?
    9회말2아웃 2020.05.20 18:32
    @가지가지하네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대신해주는 단체면
    매너있게 굴어야죠.

    그리고 저 분이 지적하는건
    나눔의 집과 정의연은 다른단체다.
    이용수 할머니 난방비는 나눔의 집, 정의연이 아닌 대구시 지원의 문제였다.
    이 문제를 지적하려면 그쪽이 관계가 있다는걸 입증해야 한다 입니다.

    그...도대체 기사가 왜 필요하지 같은건 되게 멍청한 말입니다.
    "의혹"이니깐요. 그 의혹이 "사실"로 판명되기 전까지는 팩트체크와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경우 "의혹제기"를 막는것도 안 좋게 보지만 "사실확정"으로 모는것도 별로입니다.
  • ?
    가지가지하네 2020.05.20 18:43
    @9회말2아웃
    어휴.. 봐봐요
    제 말은 그 어떤 의혹도 존재해서는 안될 곳에서 자꾸 의혹이 나온다는 ‘사실’ 하나 만으로도 가루가 되도록 까여야 한다는 이 말입니다
    됐습니까?!

    제가 단 윗 글에 ‘사실확정’ 이 있어요?
  • ?
    9회말2아웃 2020.05.20 18:47
    @가지가지하네
    ....그러니깐 그 의혹을 사실로 확정해서 말하면 안된다는겁니다.
    그...죄송한데 의혹이 뭔지 모르시나요? 의혹은 의혹일뿐입니다.
    실제와 상관없이 존재할 수 있는게 의혹입니다.
    그래서 필요한게 검증이고 지금은 그 검증을 하고 있는 중이죠.

    가지가지하네
    19분 전
    도대체 기사가 왜 필요하지?

    란 말이 이미 그 의혹이 사실이라고 확정하지 않으면 나올수 없으신 멘트인데;;;
  • ?
    가지가지하네 2020.05.20 18:50
    @9회말2아웃
    ㅎㅎㅎㅎㅎㅎ 아니 이건 뭐 도돌이표도 아니고..
    그래요 미안합니다 제가 잘못했어요
    제가 죽일 놈이예요
  • ?
    9회말2아웃 2020.05.20 18:51
    @가지가지하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의혹을 제기 하는건 문제될게 없습니다.
    의문이 있다면 의심되는게 있다면 지적하고 그 부분에 대한 해명을 요구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그 의혹중에서는 사실로 밝혀지는 것도 있을테고 거짓으로 밝혀지는것도 있겠죠.

    그러고나서 까야되는겁니다 의혹인데 가루가 되게 까여야 한다면
    누가 댓글러분에게 일베로 의심된다며 까면 뭐라고 하시겠습니까?
    여러명이 댓글러분을 일베로 몬다면 그것만으로도 까이는게 정당화될 수 있나요?
  • ?
    가지가지하네 2020.05.20 19:17
    @9회말2아웃
    뭐 사이트 성향과 다르다고 당신 자신들과 생각이 다르다고 일베로 몬다면 뭐
    깔라면 까세요 신고 누르시려면 누르시고 마이너스 달라면 달으시고
    두루두루 까시고 정당화 하세요
    내가 일베냐 아니냐? 이건 나만 아는 것 아니겠어요?

    깔라면 신명나게 제대로 함 까시고 하고싶으신데로 다 하세요~~
  • ?
    요긔 2020.05.20 20:04
    @가지가지하네
    아니 사이트 성향얘기가 아니라;
    단순히 의혹만으로 사실로 만드는게 정당한가에 대한 예시를 드신거같은데요;
    일베라고 의혹을 풀거면 왜 일베인지 의혹을 제기한사람이 증명을 해야하고,
    일베의혹을 받은사람은 왜 일베가 아닌지 소명할 기회는 줘야하는거 아닙니까
  • ?
    칼날부리 2020.05.20 22:59
    @가지가지하네
    에휴 븅신아
    정의연의 지금 태도는
    너넨 그렇게 몰아라 우리의 정의는 아는 사람들은 아니깐이고
    지금 너랑 똑같은 태도예요.
    이 븅신아 니같은 새끼들때문에 이쪽에 정당한 비판을 가하는
    사람들이 일베나 정치적성향 지적을 받는거예요.
    좀 아가리를 제대로 놀리거나 그럴급이 안되면
    혼자 쳐 낄낄거리고 마세요
  • ?
    가지가지하네 2020.05.21 00:19
    @칼날부리
    에휴 야 봐라
    쟤네가 까여야 한다는거는 계속해서 기사가 나오고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다는 이유야
    어디보다 깨끗해야하는 집단이 자꾸 껀덕지가 나오잖냐
    이건 좀 문제가 있는거 아니냐?
    니네들의 애매하게 말꼬리 잡고 은근슬쩍 말 돌리고 아주 진절머리가 난다 이제는 정말
  • ?
    9회말2아웃 2020.05.20 23:51
    @가지가지하네
    음..개인적으로는 지금 보여주시고 계신 태도가 왜 댓글러분처럼 하면 안되는지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지금 내가 일베가 아닌걸 입증할필요 없고 마음대로 생각하라고 하시잖아요?
    그 말은 정의연도 똑같이 할 수 있는 말입니다. 정의연 입장에서는 자신들에게 제기하는 의문의 정치적의도를 지적할 수 있고
    댓글러분처럼 그러니 굳이 대답을 안하겠다는 스탠스를 취할 수 있죠.
    계속 말씀드리는거지만 저는 본인의 스탠스에만 치중하는건 굉장히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남에게 비판을 하려면 최소한의 매너는 지켜야합니다.
  • ?
    훝훝훝 2020.05.22 02:28
    @요긔
    할머니들의 삶이 정부 지원금 주니까 정의연은 상관 않는건가요? 좀 웃기네요.

    그들이 인권운동이랍시고 할머니들 간판으로 내세워서 돈 걷어서 결국 지들 원하는 사업이나 한거지,
    정작 간판이 된 할머니들 삶은 돌아보질 않는 현실을 쉴드치는걸 이해를 못하겠네요.

    나눔의 집에 계시는 할머니는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아닌가요?
    그 할머니 그 학대 당할 동안 정의연은 거기 할머니 제대로 찾아뵙지도, 알아보지도 않은겁니다.

    위안부 할머니 팔아서 수십억씩 걷어다가 지들 사업비랍시고 인건비나 실컷 썼지,
    위안부 할머니들 실제 삶이 어떤지는 관심도 없는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 ?
    요긔 2020.05.22 09:54
    @훝훝훝
    정의연에서 무슨 권력이 있다고 거기 비집고 들어가겠습니까...
    머 패딩을 줬니 안줬니 부터 시작해서 가짜뉴스가 판치는데 논점을 정확히 잡아야죠.

    정의연은 피해자 지원이 주목적인 단체가 아닙니다.
    http://womenandwar.net/kr/activity/#activity_01
  • ?
    훝훝훝 2020.05.22 23:07
    @요긔
    자기들이 하는 사업을 제대로 시행했더라면, 나눔의집에 계시는 할머니가 그런 취급 당하는 일은 없었겠죠.
    아무리 자기들이 운영하는 시설 아니라고 발뺌하려고 해도 매달 할머니를 방문하면 어떤 상황인지 바로 알았겠죠.

    그걸 떠나서 정의연에게 제기된 보편적인 문제는 회계투명성 같은 자금에 관한 문젭니다.

    일년에 5일 이용하신다는 안성쉼터에 자기 아버지 박아두고,
    할머니들은 연간 5일 이용하시는데, 무슨 관리비용이 그렇게나 많이 청구됩니까?

    혹자는 최저임금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공식적으로 연360일이 비어있는 집을 관리하면서 공식적으로 받는 것만 월 120이면 후한거죠.

    쉼터에서 청구한 각종 비용들 누가 쓴걸까요?
    연간 5일 이용하는 할머니들이요??

    간이영수증으로 쳐발라놓은 회계장부 그걸 믿을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요즘 카드 안되는곳 있습니까?
    지출의 투명성에 문제가 있다면 문제 있는거라고 봐야겠지요.

    사기업에서 그런식으로 회계처리하고 영수증처리하면 모가지 날아가죠.
  • ?
    요긔 2020.05.22 23:10
    @훝훝훝
    외부 회계 한다는데
    정의연 잘못됬다는 말씀은 그거 끝나는 결과 보고 해도 되는거 아니에요?
  • ?
    요긔 2020.05.22 10:29
    @훝훝훝
    암튼 할머니들 복지 관점에서 정의연을 본다 해도,
    정의연이 삥땅을 쳐서 복지에 크게 신경을 못썼는가? 라고 보면 이건 아닙니다.
    국세청에서 이미 횡령이나 배임에 해당하는건 보이지 않는다고 했고, 자본 사용처는 정의연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위에 말싸움이 난건, 나눔의 집건을 정의연이 한것으로 포장했기때문에, 또 대구시에 불만을 내시기까지 한걸 정의연은 안가고 뭐했냐고 했기때문입니다.

    암튼 그래서 정의연이 그래도 할머니들 대변한다는곳인데, 할머니들 처우를 신경 못쓰는게 말이나 되냐? 이렇게 말씀하시면, 견해차이 선에서 받아들였겠습니다만, 위에 보시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진영이라고 그저 실드치고 싶은 생각이 들어?

    도대체 기사가 왜 필요하지?

    존재해서는 안될 의혹들이 이미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 말이야

    의혹만 가지고 뭐라하는게 있기때문에 말싸움이 퍼진겁니다.
  • ?
    훝훝훝 2020.05.22 23:11
    @요긔
    국세청이 비영리 법인을 바라보는 시각은 아주 단순합니다.
    어차피 열심히 장부 들여다봐도 과세할게 아니니, 대차 맞는 수준에서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그 증거가, 국세청이 오케이 했다는 장부에서 수많은 오류(라고 주장하는 분식)가 나오고 있지 않나요?
    제대로 된, 영리법인이면 저런식으로 대충 안봅니다.

    그래서 차라리 이번에 검찰이 압색해서 제대로 된 금융범죄 전문팀이 본다고 하니,
    그 쪽의 수사 결과를 지켜보면, 횡령이나 배임이 없었는지 정확히 알 수 있겠죠.

    국세청의 감사나 인권위의 감사는 면죄부가 될 수 없습니다.

    매달 찾아 뵈면서, 이용수 할머니 냉골에서 주무시는걸 몰랐다는 저들의 변명이 곱게 보이지 않습니다.
    잘못했다는 말은 한참이나 지난 후에 나오고, 그저 오해다. 오류다 식의 책임회피에 급급한 저들이 순수해 보이진 않네요.

    검찰의 수사결과를 보면 알겠죠.
  • ?
    요긔 2020.05.22 23:28
    @훝훝훝
    암튼 확정적으로 어떻다고 말하지 맙시다.
    아직 의견이 분분한 사안 아니겠습니까.
    터진지 아직 2주정도밖에 안지난 사안입니다.
  • ?
    훝훝훝 2020.05.22 23:34
    @요긔
    공익법인에서 일어난 일이라 가타부타 열심히 해야 합니다.
    사기업에서 일어난 일이면 우리가 이렇게 떠들 이유가 없죠.

    그냥 지켜보는 사람도 있겠지만, 열심히 비판할 사람은 비판하고, 또 두둔하고 싶은 사람은 두둔하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범죄 여부는 검찰 수사결과로 밝혀지겠지요.

    공익법인은 뭔가 수상한 일을 하면 욕을 먹어야 합니다.
    그게 싫으면 국고지원 기부 전혀 받지 말고 사비로 재단 운영하면 됩니다.
  • ?
    뭐시여나 2020.05.20 17:19
    이럴꺼같더라.....
  • ?
    Yfgvc 2020.05.22 23:52
    의혹만 가져다 어쩌구저쩌구 하신분 이건어때요
    https://m.chosun.com/svc/article.html?sname=news&contid=2020051601589&Dep0=m.search.naver.com&docRefURL=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sm=mtb_sug.top&where=m&oquery=윤미향&tqi=UVQC8lp0JxCssv%2FimMlssssstjh-477351&query=윤미향+펜션&acq=윤미향&acr=0&qdt=0
    쉼터라고 마련한걸 펜션으로 쓴데다 술쳐먹고 있는데.... 제가 가진 기준에선 정의니 인권이니 저분이 입에 올려선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 ?
    Yfgvc 2020.05.24 08:20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3&aid=0003531693
    기사 주소가 바뀌었네요. 이건 의혹이 아니라 사실입니다.....쉼터로 구매했다가 펜션으로 바꿔운영 거기서 술파티 국회의원 의사당이 아니라 구치소로 보내드려야 할 듯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320 오늘자 만평모음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199 3
7319 하늘색 포기, 무소속인척 하는 김종민 1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201 -1
7318 대전 서구 문정초 4월 식단 2 newfile 마흔된코난 3시간 전 229 2
7317 공영운 입장문 및 이준석 저격 2 newfile 베라딘 3시간 전 217 5
7316 선거 큰절쇼 시작 6 newfile 베라딘 5시간 전 284 0
7315 명동 배식 봉사 후기 1 newfile 베라딘 5시간 전 257 6
7314 심상정 출정쇼 5 newfile 베라딘 5시간 전 283 -3
7313 정운천 삭발쇼 3 newfile 베라딘 5시간 전 253 0
7312 프로'파'일러 1 newfile 베라딘 5시간 전 261 1
7311 '개같이 정치하는게 문제' 한동훈, 이재명 조국 겨냥 9 newfile 곰곰곰 6시간 전 261 5
7310 이기고 있으니 여유가 넘친다 newfile 베라딘 6시간 전 253 8
7309 뒤통수 맞은 한동훈 2 newfile 베라딘 6시간 전 278 2
7308 정의에는 부와 명예가 필요하다 6 new T1페이커센빠이 9시간 전 319 2
7307 깜방 안가는 마법의 숫자 2 newfile 오선생 10시간 전 366 4
7306 22대 총선 반드시 투표할것 85.8% 2 newfile 오선생 11시간 전 342 1
7305 (펌) 22대 총선 최악의 후보 3 newfile 오선생 17시간 전 441 5
7304 2000에 집착하는 이유 feat.이천공 5 newfile 오선생 18시간 전 411 8
7303 당 자체 분석 총선 판세 2 newfile 가조비 21시간 전 457 -1
7302 어? 보도 심의 나선다고? 1 newfile 마흔된코난 21시간 전 408 14
7301 공주 부여 청양 머하냐? 2 newfile 마흔된코난 21시간 전 422 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66 Next
/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