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Extra Form

퇴직금 다 때려박고서 개인 사업 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어떤거 하는게 좋을까요?

전에 회사 다닐때 연봉으로 치면 세후 4천 정도 벌었습니다 월급 명세서 이런거는 잘안봐서 세전은 잘모르구요

그냥 제 통장에 항상 300이상씩 찍혔어요

저는 그냥 딱히 많이 벌고 싶은 마음은 없구요

매달 300 이상만 제 통장에 찍히면 될꺼 같습니다

월세나 각종 경비들 다 제외하구요

간단히 말해서 제 월급 벌이 정도만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잘 안망하고 힘안들고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편의점 하는게 제일인거 같다고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편의점 차려놓고 사람없는 한가한 시간에는 매장에서 노트북으로  게임좀 하면서

일하면 즐거울꺼 같습니다

  • ?
    익명_75901868 2021.10.12 12:48
  • ?
    익명_96181522 2021.10.12 12:52
    그런거 없음
  • ?
    익명_35102348 2021.10.12 13:04
    없어요
  • ?
    익명_38225280 2021.10.12 13:07
    대부업체 추천
  • ?
    익명_91345185 2021.10.12 13:13
    ㅋㅋㅋㅋㅋㅋ 그저 웃지요
  • ?
    익명_81003916 2021.10.12 13:13
    개인 사업을 하고 싶은데 300씩 따박따박 꽂히면서 한가할 땐 좀 놀고 싶다?
    쉽게 돈 버릴 궁리 중이신데 그냥 다니던거 하세요
    사업은 돈 많이 벌려고 하는거지 그런 마인드로는 300은 커녕 -300씩 월 혹은 주마다 나갑니다
  • ?
    익명_60043427 2021.10.12 13:23
    아이템이 있어서 해보려는 게 아니라 그저 사업하고 싶은데 뭘 해볼까면 참으라는게 일반적인 조언 아닌가...

    성공하는 사람들 모래사장에서 뭐 돈이나 진주 줍는 사람들만큼 많지 근데 거기에 가려진 실패하는 사람들은 모래사장에 모래알만큼이라는 거

    편의점 하면 걍 노난다고 누가 그럼? ㅋ 것도 목따라 운영따라 천차만별인거슬...
    그 정도 시장조사에 그 정도 인식이면 진짜 진심으로 뜯어말리고 싶을뿐임
  • ?
    익명_77068648 2021.10.12 13:27
    하지마. 이제 한강 수온 떨어지기 시작햇어. 많이 춥다
  • ?
    익명_24669212 2021.10.12 14:03
    편의점도 많이 팔지않는이상 300 안나올텐데???
    술이랑 그런거 엄청 팔고 알바도 거의 안써야 300 벌꺼임. 본사에서 생각보다 많이 가져가고 월세도 장난아니라서

    그리고 잘 안망하고 힘안드는데 돈 많이버는 자영업이 없음
    그런게 있었으면 다른사람들 다 하고있었겠지.
    자영업하면 1년안에 절반이상이 망하는게 자영업인데 ㅋㅋㅋ
  • ?
    익명_68368259 2021.10.12 14:04
    세상물정 모르시네... 뉴스를 안보시나봐
  • ?
    익명_20557107 2021.10.12 14:10
    귀여워
  • ?
    익명_64535351 2021.10.12 14:13
    나도 쓰니처럼 단순한 생각으로 살고 싶다ㅋㅋㅋㅋㅋ
  • ?
    익명_19334249 2021.10.12 14:16
    정말 하고싶으시다면 우선 해당 일 알바라도 해보시길.
    그것도 자신의 가게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요.
    편의점 알바라도 반년정도 진심으로 해보세요.
    주인이 매니저급 일을 시키게 된다면 또 다른것들이 보일거에요.
    그러고도 생각이 변치 않는다면, 겸사 쌓인 노하우로 시작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
    익명_99394484 2021.10.12 16:06
    가게가 성공하는 공식은 없음. 근데 가게가 망하는 공식은 있음. 사업이라는 거 자체가 어느정도 매출이 오르기 시작하면 수직상승하고 이것도 아닌 저것도 아닌 그냥 월급만 받겠다는 생각이면 거의 나락감. 손님이 싫어하면 대부분 싫어하고 좋으면 대부분 좋은거기때문에 월급만 받겠다? 이런게 원래 없는게 사업임. 편하게 일정금액 받고 싶으시면 그냥 월급쟁이하세요. 사업은 인생걸고 도전해야되는 거지 안일하게 도전해서 될게 아님. 되돌아갈 곳이 있다? 보험이 있다? 그럼 해보시는 것도 괜찮겠죠. 인생에 큰 교훈을 배울테니까요
  • ?
    익명_97351376 2021.10.12 17:56
    8년째 가게 하고잇는데 드는 생각이 가게 때려치고 월급 받으면서 이런저런 고민없이 일하고 싶다 입니다
  • ?
    익명_60159614 2021.10.12 18:58
    편하게 사는 방법이 없어요
    더군다나 사업은 초기에 자본도 많이 필요해서 총지출이 한동안 마이너스, 원금 회복하려면 적어도 1-3년 필요합니다
    따박따박 월급이 필요한 입장에서 상당기간의 마이너스를 이겨낼 구 있을지, 불규칙한 수입을 이겨낼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 ?
    익명_66538808 2021.10.12 19:50
    건물주 말고서는 ㅋㅋㅋㅋ
  • ?
    익명_77208239 2021.10.12 21:10
    회사원은 매일 전쟁터로 출근하는고
    사업주는 매일 지옥으로 출근 한다는 말이 있음
  • ?
    익명_57837383 2021.10.12 23:07
    제 친구 둘이 그렇게 했다 코로나 얻어터지고 지금 하루살이 하고 있음 갠적으로 절대 비추
  • ?
    익명_78332753 2021.10.13 08:47
    건물사셔서 임대업하시면 됩니다. 300이상 벌이를 원하시는거면 20억 정도 투자하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 ?
    익명_10871130 2021.10.13 09:46
    그런일 있음 다른 사람이 하죠... 남들 알려 줄까요? 뭐든 설렁설렁 쉽게 돈버는 일은 없어요... 뭐 사기나 대장동 이런거 아니면... ㅜㅜ
  • ?
    익명_64910449 2021.10.15 19:22
    자영업은 모 아니면 도에요
    안정적인 분야 선택하면 100~200 남는건 조금만 열심히 하셔도 남아요.
    반대로 300~400정도로 애매한 벌이는 보통 괜찮은 아이템 들고 열심히 해보는데도 운이나 자리가 안좋아서 안될 때에요.
    잘 된다 치면 보통 500~1000이 남는데 그때는 죽어라 바빠져요.
    그런 안이한 생각으로 도전하시면 100 벌거나 운좋아서 1000벌거나에요.
    상가 3년 이내 폐업률이 80%인가 그런거 아시죠?
    그리고 폐업하는 자영업자들의 70%이상이 100~700을 버는데도 그만 둬요. 왜 그런지 아세요?
    투자금이 얼만데, 내가 여기서 썩는 시간이 얼만데.. 이렇게 따져보다가 맘에 안들어서 그만둬요.
    마이너스 나서 그만두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물론 대부분 그런 사람들에겐 더 열심히 오래하는게 최선이라고 말해요. 딴거 해봤자 어차피 비슷할 확률이 훨씬 많거든요.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