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 과정 규명되나?

조회 4823 추천 1 댓글 39
Extra Form

  • ?
    정말 2014.10.23 20:13
    지라르 같은 연구다 그럼 지금도 진화중인 애들이 있고 선택 되어서 변해야지... 신이 있는거 같은데 하나님인지는 모르지만 저 물고기는 첨부터 그런 종으로 되어 있는거야. 종이 바뀌는 진화가 아니고 종안에서 진화하는거지 저런 연구하지 말고 좋은 머리로 다른데 사용하지 안타깝다,...
  • ?
    좀 공부 좀 해라 2014.10.23 20:25
    @ㅂㅇㄷ
    ㅂㅅ아 어떻게 물고기가 파충류가 되었는지 증명할 수 있는 연구의 기초잖아 물고기랑 파충류랑 종이 다른거야 이런 ㄷㅅ아 제발 알고 답변을 달아라
  • ?
    ㅂㅇㄷ 2014.10.24 09:16
    @ㅋㅋㅋ
    니들 아직 생물시간에 진화 안 배운 애들이지? 이해한다. 아직 안배웠으면 그럴 수 있지.
  • ?
    지라르 2014.10.24 19:55
    @ㅋㅋㅋ
    정말 = ㅋㅋㅋ
    첫댓글 니가 썼지?
  • ?
    ㅋㅋㅋ 2014.10.23 20:27
    @ㅂㅇㄷ
    ㅂㅇㄷ가   병갓인듯ㅋㅋㅋㅋㅋ 내가 봐도 첫 댓글 제대로 씀ㅋㅋ
  • ?
    ㅂㅇㄷ 2014.10.23 20:16
    @정말
    너의 머리 수준을 보니 참 암담하다. 저건 종을 따지는게 아니고 어떻게 골격이 진화했냐 에 대한 연구야. 제발 그 나쁜 머리로 리플 좀 달지 마라. 다 티나니까.
  • ?
    11 2014.10.23 20:43
    @정말
    처음부터 그런 종이라니.. 내가 볼 때 첫 댓글은 창조론자인거 같은데. 진화론자들이 말하는 진화는 단순하게 종안에서의 진화만 이야기 하는건 아닌데.
  • ?
    어어 2014.10.23 20:43
    @정말
    결국 신이 창조해서 그 이후 진화햇다는건데 ㄷㄷ 개독이랑 머가 다르냐 신종 개독이네 ㄷㄷ
  • ?
    123123 2014.10.23 23:36
    @정말
    네 다음 개독종자
  • ?
    anti 2014.10.23 23:48
    @정말
    꼬리물기식 해볼까? 신은 누가 창조함?
  • ?
    ㅁㄴㅇ 2014.10.23 23:49
    @정말
    뭔 헛소리야? 중간생물도 존재하는데. 종이 바뀌는 진화가 아니라니.ㅋㅋㅋㅋㅋㅋ
    이미 세포레벨 단위에서 dna가 진화하는것도 발견됐어. 수십년간 그거 하나만 연구해서 나온 결과인데.
    이것들은 21세기가 되서도 중세시절을 못벗어나냐?
  • ?
    2014.10.24 00:41
    @정말

    정말 신이 있었으면 너 같은거 안 만들었어야지

  • ?
    ㅎㅎ 2014.10.24 19:57
    @정말
    ㅋㅋ
    현실에서 저 연구를 한 과학자를 만나면 찍 소리도 못 하고 어버버나 할 종자가 아는 척 나대기는...ㅋㅋ
    그래봤자, 여기서 댓글이나 찌질 거리는 니 말에 고개를 끄덕일 병신은 없다.
  • ?
    11 2014.10.23 20:17
    달이 없으면 지구도 없을거라는 방송을 본것 같은데 진화 이전에 지구에 달이 돌고 있다는것부터가 기적
  • ?
    1234 2014.10.23 20:43
    크으 현역 과학자도 병신 만드는 알린넷 과학도들 짱짱이네
  • ?
    1234 2014.10.23 20:49
    창좆설이라고 해주자
    이론이란건 검증된 논리나 설을 이론이라고 하는거지
    정신승리에 의존하는 창좆설에 '론'자를 붙여주는건 타 학문에 대한 모독이라고 생각한다
  • ?
    12412 2014.10.23 20:55
    @1234
    창조론을 까고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검증안된 논리나 설도 '론'자는 붙일 수 있다.
  • ?
    1234 2014.10.23 21:54
    @-ㅁ-
    글쎄? 일단 나도 뭐 전공인건 아니니까 알고 얘기를 한다고 볼 수는 없는데
    어쨋든 진화론에서 얘기하는 내용들은
    최소한 가설-검증의 과정을 어느정도 거쳤지 그게 얼마나 정교하던 빈약하던
    과학적인 방식을 통해서 검증을 받은 내용들을 얘기한다

    가령 진화론 얘기할 때는 무슨 생물의 화석이랑 현생 생물의 구조 같은걸 예로 들어서
    얘기를 하잖아

    창조설의 진화론 반박과 무관하게 특정 테두리 내에서는 충분한 과학적 검증이 행해지는 학문이고
    창조설은 내가 알기로 과학적 검증이 전혀 없는거로 아는데?

    끽해야 지적설계 같은거나 주장하지
    뭐 창조설도 심도있게 뜯어보면 이런저런 가설이나 주장이 있겠지만

    결정적인 문제가 과학적 검증행위가 없는게 문제 아니냐?

    애초에 진화론은 과학의 영역에서 얘기를 하는거고
    문학같은 예술같은 영역과는 다른거지

    창조'론'이다? 글쎄 ㅋ

    그리고 내가 알기로도 론과 설을 구분짓는 구체적인 기준이
    검증이 된 가설/주장이냐 아니냐 인데

    창조설은 과학적 검증이 없으니 당연히 설이라고 불러야지
    뭐 론자 붙여도 된다 안된다 이런거 말하는건
    내가 잘못 알 수도 있는데

    론, 설 구분하라는 말의 핵심에

    창조설은 검증이 안된 학문이라는게 내제가 되있고
    그게 위에 댓글 내용의 핵심인거다

    갑갑해서 좀 씨부려 봤음
  • ?
    눈은자익이니 2014.10.25 16:02
    @1234
    병신은 너겠지 댓글 잘봐라

    미싱링크라는 단어가 있는지 없는지

    눈은 장식으로 달고 다니냐
  • ?
    1234 2014.10.23 22:45
    @미싱링크는 개뿔
    이건 병신인가 무슨

    창조설을 까는글을 썼는데

    미싱링크 타령 쳐하고 있네 에휴 난독
  • ?
    미싱링크는 개뿔 2014.10.23 22:24
    @-ㅁ-
    ㅋㅋ뭣도 모르는게 미싱링크 타령

    a라는 개체와 b라는 개체 사이에

    c라는 미싱링크를 찾앗어

    그러면 a와 c 사이의 미싱링크를 또 찾아야되지

    그리고 그걸 걸고 넘어지는건 창조설이나

    내뱉는 개독이고 말야
  • ?
    바보냐 2014.10.23 22:25
    @-ㅁ-
    거기다가 애초에 창조설은 이론도 아닌데

    무슨;;;
  • ?
    anti 2014.10.23 23:37
    @-ㅁ-
    ?? 신이 있든 없든 간에 진화론은 생명진화의 매커니즘을 규명하는 거지. 신이 있다고 해서 진화론이 틀리는 게 아닌데?
  • ?
    -ㅁ- 2014.10.23 21:42
    @1234
    상반되는 이론이 서로 확정, 결정적인 이론이 만들어지지 않았을 경우 양쪽을 다 '론' 으로 칭할수 있습니다.
    즉 진화론에서 말하는 '미싱링크' 가 그냥 '링크' 가 되면, 더이상 창조~ 에는 론을 붙일수가 없죠.

    뭐 반대로 창조론에서 '만물을 그대로 만든 신이 있다' 라는걸 확고부동하게 규명해버리면,
    진화~에는 론을 붙일수 없듯이 말이죠.

    -> 는 하나는 가능성이 있고, 하나는 가능성이 없을뿐.
  • ?
    아ㅡㅇ어 2014.10.23 20:55
    그리고 진화라는게 엄청난 시간이 필요한데 그걸 고작 몇천년으로 알기는 쉽지않지 그리고 창조론을 믿을거면 성경이나 제대로 읽어봐 거기에 공룡을 창조햇다는 말이 잇으면 나도 믿게
  • ?
    -ㅁ- 2014.10.23 21:44
    @-ㅁ-
    첫날엔 뭘 쳐만들고~ 6일째 되는날 잉간을 만들었는데
    왜 잉간이 태어나기 전에 멸망한 애들이 그렇게 많은지.
    신님한테 1~5일간 쳐만들어졌던건 왜 우리 잉간이 기록하기로는 몇억년 단위로 가야되는건지,

    이런걸 좀 열폭안하고 논리정연하게 좀 설명해줄사람이 필요한듯.
  • ?
    -ㅁ- 2014.10.23 21:43
    @아ㅡㅇ어
    공룡보다 네안데르탈인에 관한 얘기가 한글자라도 있으면 믿어주렵니다.
    기록 이전 시대에 관한 정보가 말입니다.
  • ?
    찐따 2014.10.23 22:39
    나는 진화론 보다는 창조론을 믿는 편이기는 하지만 창조론을 과학으로 증명하겠다는 시도도 그닥 바람직해 보이지는 않음.

    또 과학적 증거로 봤을 때 어느정도의 진화는 있었다고 충분히 인정하고..
    근데 진화가 있으려면 생명체의 발생했다는 전제가 필요한데..아무리 과학이 발전한다고 해도 처음의 발생을 설명하기에는 남아있는게 너무 없고 너무 오랜시간이 흘렀음..

    물론 창조론 또한 신이 존재한다는 직접적 증거를 제시할 수 없을 것이고(애초에 이 영역은 과학의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함..)

    진화론이 문제를 극복하고 완벽하게 길을 찾아낸다면 정설이 되는 것이 맞고 그렇지 못하다면 둘다 이론 또는 믿음에 불과한듯..

    창조론의 전제상 과학으로 증명하는 것은 진화론에 논리적 근거로 반박하는 것 까지임. 직접적인 증명은 불가능함. 진화론이 틀려서 창조론이 맞다는 명제도 당연히 성립안하고..

    그냥 결론이 나기 전까지는 어느 것이 맞다 틀리다 판단하기에는 너무 이른 듯..
  • ?
    1234 2014.10.23 22:51
    @찐따
    이게 내가 위에도 장황하게 글을 쓰면서 창조설을 까는게
    진화론이 더 정확하고 창조설이 덜 정확하다는 식으로 생각해서 까는게 아님

    창조설은 지들이 얘기하는게 과학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신학의 영역을 과학에 끼워넣는 짓을 하니까
    일부러 '설'이라고 내가 까고 실제로도 까이는거임

    과학도 완벽할 수는 없는데
    현대에는 '과학적 방법' 이라는 말이 부각될 정도로
    진화론은 과학적 방법이라는 합리적 틀 안에서 움직이는데
    창조설은 그게 아님

    애초에 여론에 노출된 내용도 보면 대게 가설 수준의 내용인데

    어쨋든 미싱링크가 있건 없건
    진화론을 중요하게 봐야하는건
    얘네가 검증 가능한(틀리던 옳던 둘중 하나가 확인이 가능함) 논리적 툴을 가지고 얘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론' 이라고 하는거임

    이게 창조설이랑 차이가 큰거지
  • ?
    1234 2014.10.23 23:07
    @12
    에휴 중이병 걸린 병신은 잠이나 쳐자라

    수준 낮은 새끼들 하고는
  • ?
    ㅋㅋ 2014.10.24 09:21
    @12

    신이 병맛 같은 세상을 만든게 아니라, 병맛같은 너 같은 놈이 세상을 이렇게 만든거다 임마 ㅋ

  • ?
    12 2014.10.23 22:56
    @찐따
    그래 너 찐따 맞네. 창조설 믿는 사람은 신이 있다고 믿는건데, 난 신이 있다고 생각 안해. 신이 있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신이 있으면 왜 이런 병맛같은 세상을 만든건데?
    너무 병맛같아서 미친놈들이 정상인 코스프레 하고 다니게 만든게 세상이다.
  • ?
    anti 2014.10.23 23:35
    @찐따
    니가 뭘 착각하는데 생명의 기원과 진화론은 서로 다른 거다.
    생물학적 진화는 진화론의 범주고 화학진화는 생명의 기원이다. 애초에 과학적 범주가 달라.
    생명의 기원이 검증되지 않는다고 해서 진화론이 틀렸다고 말할 수 없다.

    진화론 자체로만 놓고 보면 아무 문제없다.
  • ?
    ㅁㄹㅇㄴ 2014.10.24 10:11
    @찐따
    ㅋㅋㅋ 근데 그거암?? 그래도 진화론은 충분한 증거가 있고 창조론은 과학이론조차 될수없지 맨날 창조론자들이 반박하는게 고작 진화하는 과정의 화석이 없다인데
    화석되기가 그렇게 쉬우면 이세상 화석천지지 화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모르는사람 대부분일듯 창조론자
    믿는건 자유여서 할말은 없지만 조금만 생각해봐도 알수있는데 생각조차 포기한것같은데 그런거보면..
    그래도 나도 종교는 믿는게 좋다고생각해 근데 솔직히 창조론은 너무 에바다 종교는 그냥 내가 힘들때 의지할곳이없을때 마음가다듬을려고 가는곳이지 그게 무슨 삶의이유나 생명의 기원이 될수는 없다고 생각함
  • ?
    anti 2014.10.23 23:51
    창조잡설 개신교빠돌이들이 과학책 한번 안 훑어보고 벌레처럼 덤벼드네.
    하긴.. 구약 신약 읽을 수준이면 과학책도 이해 못하겠지..
  • ?
    ㅁㄴㅇ 2014.10.23 23:54
    진화론이 무슨 생물학만 관련된게 아니야. 세균학 면역학, 약학 전부 다 아우르는 개념이다.
    진화론은 이미 실증된 학문이고 만유인력 만큼이나 확고한 사실이야. 어디서 주워들은 뻘소리가지고 되도않는 상상의 나래 그만펴라.
    그래도 난 창조론이 옳고 진화론은 틀리다 하는 놈은 병원가서 예방주사같은거 맞지 마라. 그거 다 진화론이 베이스니까 니들은 그거 믿으면 안돼.
    걍 예수놈 찾아가서 굿이나 해라.
  • ?
    아ㅑ앙 2014.10.24 07:42
    ㅋㅋㅋㅋ 참 개독들은 신기해 그렇게 신을 믿으면서 신한테 낫게해돌라고 안하고 왜 병원가냐 ㄷㄷ 신에대한 믿음이 부족한거아님? 병원에서 의사가 개고생해서 낫게해줫는데
    하나님감사합니다 ㅇㅈㄹ하고닛어 ㅋㅋㅋㅋ
  • ?
    어그로 대마왕 2014.10.24 08:13
    크아 역시 창조론 어그로는 쩌네
    요즘 알린 댓글이 부실하던데 그냥 파리들이 꼬이는구만
  • ?
    ㅁㄴㅇㄹ 2014.10.24 12:30
    제발 학부수준은 아니더라도 고딩수준의 과학적 방법론은 알고 댓글싸질렀으면 좋겠다.
    과학? 지적설계를 과학이라고 부르느니 우리집 개가 내일부터 고양이로 변신한다고 믿겠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jpg 05년생 아재다.... 인생 조언하고 간다 10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2666
10 jpg 동탄의 신기한 범죄 통계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2335
6 jpg 변호사 "경찰은 원래 남자한테만 자주 반말한다"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635
7 jpg 이자로만 34조원 챙긴 은행들,연체율은 3배 증가 3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342
3 jpg 나 중학생때 검문한 ㅅㄲ도 동탄경찰인가?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538
0 gif 전북현대 김진수 플레이 스페셜 13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340
5 jpg 자기가 그린 그림이 유명해져서 기쁜 작가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828
5/-1 jpg 결혼 안 한다는 남자들 보면 한심함 6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892
1 jpg 자기 아이가 미치도록 싫다는 엄마 4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297
3 jpg 12세 소녀 성폭행한 운동선수 파리올림픽 국가대표에 합류 1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521
1/-1 jpg 전자책 버리고 무조건 종이책으로만 봐야하는 이유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773
13/-1 jpg 미화원 아주머니가 붙여놓으신 글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527
1 jpg 식물갤러리 VS 버섯갤러리 전쟁 근황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366
3 jpg 청소기 돌리고 세탁기 돌리는거 몇시부터 민폐인가요? 6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245
6 jpg '저기요'라는 소리만 들리면 심장이 두근거린다는 캣맘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287
1 jpg 새로운 군기 잡는법 공개 9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677
3 jpg 졸업선물로 맥라렌 받은 고3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268
2 jpg 원피스 후지토라 검 정보 공개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082
12 jpg 군대 횡령 제보자 근황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850
16 jpg 댓글창 반응 제대로 곱창나버린 여성향 웹툰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307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232 Next
/ 9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