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지금 발의 예정중인 법안

조회 6273 추천 -13 댓글 52
Extra Form


소상공인들과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쿠팡, 마켓컬리, 쓱배송 등 e커머스 서비스들 규제

  • ?
    녹스 2021.01.13 18:06
    아니 이 멍청한 당..ㅋㅋㅋ
    죄다 규제 규제ㅋㅋㅋ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살리고 싶으면 그 사람들을 도와주는 정책을 해야지!! 왜 같이 못사는 법을 처만드려는거지? 진짜 머리가 나쁜건가
  • ?
    koed_ 2021.01.13 17:56
    뭔가 많이 잘못된 정책 같은데....
    타다때도 그렇고 왜 점점 역행하는거 같지
  • ?
    부랄큰타이거 2021.01.13 18:03
    말도 안되는거지. 코로나 때문에 돌아다니지 말고 집에 박혀 있으라면서 물류배송을 조지면 어느 장단에 맞추라는거야. 지역 소상공인 공동체 만들어서 배송 물류 시작하면 걔네들한테 혜택을 주거나 할것이지 지네가 안쓴다고 법안 개줘까치 발의하네
  • ?
    koed_ 2021.01.13 17:56
    뭔가 많이 잘못된 정책 같은데....
    타다때도 그렇고 왜 점점 역행하는거 같지
  • ?
    루가 2021.01.13 18:02
    @koed_
    전담 주식 가상화폐 올해부터 무슨짓을해놨나 찾아보세요 ㅋㅋㅋㅋㅋ
  • ?
    비비베베 2021.01.13 18:01
    표장사 오지네
  • ?
    스벅이 2021.01.13 18:03
    미국 아마존처럼 독점체제의 위험이면 모를까.. 차라리 저 플랫폼과 공존하는 방안이 나왔으면 싶네요.
  • ?
    부랄큰타이거 2021.01.13 18:03
    말도 안되는거지. 코로나 때문에 돌아다니지 말고 집에 박혀 있으라면서 물류배송을 조지면 어느 장단에 맞추라는거야. 지역 소상공인 공동체 만들어서 배송 물류 시작하면 걔네들한테 혜택을 주거나 할것이지 지네가 안쓴다고 법안 개줘까치 발의하네
  • ?
    녹스 2021.01.13 18:06
    아니 이 멍청한 당..ㅋㅋㅋ
    죄다 규제 규제ㅋㅋㅋ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살리고 싶으면 그 사람들을 도와주는 정책을 해야지!! 왜 같이 못사는 법을 처만드려는거지? 진짜 머리가 나쁜건가
  • ?
    대장사랑 2021.01.13 18:24
    @녹스
    근데 어떻게 도와줘야됨?

    체급이 다른 애들끼리 싸우라고 붙이면 당연히 체급 높은쪽이 이기지

    체급낮은 선수한테 글로브좋은거 껴준다고해서 이길수있어?
  • ?
    루시 2021.01.13 18:38
    @대장사랑
    소상공인이나 전통시장들 배송시스템 구축을 도와준다거나..?
  • ?
    대장사랑 2021.01.13 19:30
    @루시
    표를 의식해서 왠만한 지원책은 다쓰고있어요

    전기세 임대료 지원해주고

    심지어 불ㅈ나면가게도 새로지어줍니다

    근본은 중소상인들은 플렛폼 업체랑 싸워서 이길수가없다는거죠
    이마트 같은 대기업도 온라인플렛폼업체한테 밀리고 있는데 방법이 있겠어요

    무작정규제라고 욕하기보다는 소상공인 입장도 한번은 생각해봐야될 지점이긴합니다
  • ?
    녹스 2021.01.13 19:53
    @대장사랑
    제가 생각하는 입장은 이렇습니다. 왜 대다수의 사람들이 저 유통사이트들을 이용할까? 편해서죠.
    그럼 중소상인들의 물건도 편하게 사게끔 도와주면 어떨까? 라는거죠. 경쟁력을 키워주고 교육을 시켜줘야 도태가 안되는거죠. 저 따위 법안은 결국 상인들 편하게 배불려주려는 표팔이용 쓰레기 법안일겁니다.

    음 대기업이 너무 다 파니깐 못하게 하면 중소상인껄 사겠지? 라고 생각하는게 너무 멍청한 것 같다는 것이죠.
  • ?
    대장사랑 2021.01.13 19:58
    @녹스
    지금네이버커머스보면 중소상인가게들도 편하게 물건살수있게 되있습니다

    작은가게 물건도 택배로 살수있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중소상인들까지 플렛폼업체 대기업 밑으로 다 빨려들어가서 결국은 자생력을 잃어버릴 위험도있는것같아요

    소비자 생각하면 편리한것만 생각하는게 맞는데

    여러 분야의 입장을 생각해야되는 사람들은 생각이 복잡할겁니다
    참 답이 없어요
  • ?
    녹스 2021.01.13 20:22
    @대장사랑
    네이버커머스는 그런류의 판매알고리즘에 익숙한 사람들이나 사용하고 대부분의 시장의 50대 이상의 업주분들은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국 커머스도 네이버라는 거대기업의 도움을 받고 파는 상생이라면 상생, 종속이라면 종속거래이구요.

    결론은 규제를 한다해서 중소상인들껄 굳이 사러가진 않는다. 결국 대기업도 죽이고 소비자도 불편해지죠. 상인들은 그대로인데.
  • ?
    꼬마3401 2021.01.13 22:04
    @녹스
    나도 예전에 장사했던 사람으로서 장사하는 사람은 살아남을려면 나이가 50대 60대 상관없이 계속 연구하고 공부해야지..
    책, 인터넷 이게 힘들면 지역 상공회의소, 구청 등 직접가서 물어보면 쉽게 교육받는 프로그램 다~있음
    본인이 이런 저런 이유붙이면서 노력안하는 것 뿐임.. 장사할 때 옆 동네 떡장사 하던 할머니할아버지는 70대 인데 그렇게 찾아보며 인터넷으로도 떡팔더라
  • profile
    까만텀블러 2021.01.13 19:22
    @녹스
    근데너도 그 방법은 모르잖아
  • ?
    녹스 2021.01.13 19:48
    @까만텀블러
    내가 저거 정책 연구하고 돈받고 사냐? 니도 모르잖아 시덥잖은 태클달지말고 꺼져
  • ?
    가랑다2 2021.01.13 21:02
    @녹스
    용두사미도 아니고 시작 태클멘트치곤ㅎㅎ.
    댓글 요지를 보니
    "그냥 모르겠지만 내 생각에 별로야" 이거네. 뭐 학부생때는 건국도 우습게 할거처럼 여기긴 하지.
  • ?
    녹스 2021.01.13 23:19
    @가랑다2
    ㅎㅎ님이 저한테 남긴 글도 그렇네요 똥묻개가 겨묻개 나무라지 맙시다
  • ?
    ㄱㄱㄱ 2021.01.14 02:09
    @녹스
    원초적인 발상이긴하다
  • ?
    Zzzfbh 2021.01.13 18:09
    코로나가 처음이라 저러는건 이해해주겠는데
    좀 더 국민들한테 자문을 구하고 정책을 만들 생각은 없는거냐?
  • ?
    대장사랑 2021.01.13 18:13
    발의 한거지

    이게 상임위 문턱이나 넘을수있으려나
  • ?
    AAA 2021.01.13 18:15

    삭제된 댓글입니다.

  • ?
    대장사랑 2021.01.13 18:20
    @AAA
    그때는 사회적 이슈가된 사건이라서 그란거구

    기업관련법안중에 대기업 조지는 법안이 구렁이담넘듯이 통과된 역사를 못봤음
  • ?
    Solna 2021.01.13 18:23
    @대장사랑
    타다금지법은요?

    현재 정부 기본 기조가 상생을 모토로 기업들 조지자는건데, 무슨 소리 하시는건지?
  • ?
    대장사랑 2021.01.13 19:25
    @Solna
    이번정부가 기업조지는걸 본적이 없어서 공감은 안되네요

    일단 타다금지법이란것도 잘못된 표현이죠

    정부에서 택시운송업계는 앞으로 플렛폼택시 프랜차이즈택시 콜택시 이렇게 3개로 재편하고 타다측에 택시면허를 취득해서 영업하고 기존 택시업계와 상생방안을 제시 했으나 타다측에서 이를 무시하고 느닷없이 타다택시
    2만대를 늘린다고 해버리 정을 맞은거죠

    나는 나라에 세금 내고 허가받고 임대료내고 합법으로 장사하는데 내가게 앞에 세금도안내는 불법노점상이 똑같은 메뉴 싸게 팔면서 이게혁신이니 금지하지말라그라면 무슨 생각 들까요

    면허라는게 사회적으로 선을 그어놓고 소비자와 사업자의 권리를 지키는건데

    타다는 법을 교묘하게 비틀어서 사업한거죠

    만일 타다한테 면허없이 택시업하라글연 택배기사 화물기사 배민라이더도 사람 태우고다니겠다고 들이밀면 어케되겠음
  • ?
    Solna 2021.01.13 21:04
    @대장사랑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기본 정책 전제부터가 기업 조지는 정책인데 조지는걸 본적이 없다구요?
    기업을 직접 때려잡아야만 반기업 정책이라고 믿는건 아니시겠죠?

    그리고 타다금지법에 스타트업 기업들이 우려를 내비친 이유가 뭐인지 아십니까?
    새로운 사업이 등장하면 당연하게 기존 산업의 파이를 떼어내어 성장해야만 하는데, 지금 기존 산업의 파이를 지켜주겠다고 선언한 셈이니 우려를 표한겁니다.
    경쟁 시스템 내에서 새로운 산업 방향에 적응 못한 구 산업은 도태되어야 당연한건데, 그걸 못하고 아날로그 시대에 살고 있는 갈라파고스 일본의 전철을 왜 밟아가나요. 일본 싫어하는 정권 아니었습니까?

    면허없이 택시업해서 여기저기 뛰어들면 어떻게 되겠냐구요? 난장판이 되겠죠.
    근데 지금 법인택시 카르텔들이 일으키는 도로 위의 문제, 서비스 상의 문제들을 방치하는 건 맞습니까?

    자본주의 사회에서 제일가는 헛소리가 상생이라는 단어입니다.
    애초에 경쟁으로 치고박고 성장하는 사회 구조에서 패자를 위한 상생이 어디있습니까?
    수능 1등급이 7등급 학생들 위해서 성적을 나눠줘야 합니까?
    장어골목에서 제일 잘나가는 장어집이 망해가는 장어집을 위해 장사를 덜 해야 합니까?

    당연히 국가가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살게 보장 해주는건 맞지만, 죽어가는 실력없는 시장을 유지하고자 새로운 사업을 막으면 일본 뒤따라가자는겁니다.
  • ?
    keibonar 2021.01.13 21:17
    @Solna
    이게 맞는 말이지
  • ?
    ㄱㄱㄱ 2021.01.14 02:07
    @Solna
    이번정권서 반기업정책 반영된거는 52시간 근무제랑 최저임금 인상밖에 없는거같은데..
    타다 예시는 잘못된거 같음. 공유플랫폼사업 중 타다 비롯한 우버같은 택시운송업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법적갈등 중이고, 유럽택시파업같은 경우 우리나라 택시파업정도론 명함도 못내밈. 우버는 다른연계사업이 잘되고 있지만 ab5로 미국에서마저 상황 왔다갔다함.
    애초에 보수정권이었으면 퇴짜맞았을 타다같은 공유플랫폼사업을 완급조절하겠다고 제안한게 정부측임. 타다측에서 거절했다가 지금은 수용해서 면허있는 기사고용해서 운용중이고, 정권이 반기업적이라 금지된게 아니었고, 타다 내부서도 말 많았음.
    반기업적이었으면 짐 추경예산짜는와중에 한국형 뉴딜 신사업지원 예산은 진작 삭감했을텐데..오히려 친기업이미지인 현 야당서삭감하라는거 지키고 현재까지 유지중임.
  • ?
    대장사랑 2021.01.14 06:07
    @Solna
    참 답답하네요

    이번부는 기업조지거 맞아 빼액하고 억지만 주장하시네요
    어떤기업이 조져졌는지 참굼금하네요
    디지털 신산업들 몰아주면 몰아줬지 못하게 작살낸걸 못봤네요

    타다가 무슨 신산업입니까 그들이 무슨 신기술이라도 들고 장사하나요
    타다같이 사업하는거 기존 렌터카업체 택시업계가 생각못했는지 아세요 서로 영역이있고 법이있으니 안한거지
    기존택시업계가 불친절한거 맞죠 근데 그렇다고 불법노점상을 허가해줄순없느거죠

    지금처람 고인물처럼 썩은 택시업계 니들 플렛폼업체랑 경쟁해보라고 유도하는게 맞조
    니들구식이고 썩었으니까 당장 꺼져 하는게 정부의 역할은 아니죠

    그리고 지금카카오택시 타다 영업잘하고 있어요 정부가 기업을 조졌으면 타다가 망했겠죠
    오히려 타다때문에 혼란하던 택시업계 사업모델을 정부가 딱 질서 정리해놔서 정점 새로운 업체들도 등장하는 중입니다 ㅋ


    정부가 소득주도성장도하지만 그린뉴딜 반도체산업 빅데이터산업 조선업 해양운수 항공업계재편 중장기적 국가미래산업들 역대급으로 몰아주고 있어요

    세금 들여서 풍력 수소 같은 미래산업 기업들 한테 돈 넣어주고 있는데 이게 무슨 기업조지는거임?ㅋ


    기업을조지는정부라면 지금 코스피가 3천넘어가는건 어케설명?
    개미들 외국인들이 기업조지는국가에 미쳤다고 돈 넣겄어요

    자꾸 죽어가고 실력없으면 무조건 도태되는게 맞다고 하는데 본인이 무슨일하는지 모르겠지만 본인분야도 도태되고 필요없으니 사라지라는소리 나오면 지금과도 똑같이 말할수있을카요?

    그럼 앞으로 죄다ai로봇이 다 밀고들어와서 직장없어지고 굶어죽어도 도태됬으니 어쩔수없다 이렇게 말해야겠네요ㅋ
  • ?
    Solna 2021.01.15 22:26
    @대장사랑
    애초에 대화 맥락도 이해 못하고 하고 싶은 말만 하시는데 왜 답답하십니까?

    최저시급 상승, 근무시간 감소 등등 소득주도 성장 한답시고 각종 인건비 올려둔게 기업 조지는 정책이 아니라면, 친기업 정책입니까? 이해 당사자인 전경련이 반발하는데 그게 기업 조지는 정책이 아니라구요?

    타다가 신 산업이 아니라구요? 그럼 우버도 신 산업이 아니겠네요?
    어차피 택시가 하던 일 사람들이 카풀로 하는거니까요. 그런데도 오늘 기준 시가총액 110조네요?
    불법 노점상이 아니라 법으로 규정되지 않던 완전히 새로운 사업을 한건데 이게 불법 노점상이라구요?
    도대체 몇년도를 살고 있는지.

    정부가 고인물 썩으라고 꺼지라고 하라고 한적 없습니다.
    윗 글에도 아주 친절하게 적어두셨다시피 플랫폼 업체랑 경쟁 시키는게 맞죠.
    근데 왜 플랫폼 업체를 위법으로 규정하고 '신 산업 꺼져!' 라고 하는건가요?

    타다가 잘 운영된다구요? 회사가 너덜너덜해지고 사업 플랜 다 망가져도 돌아가기만 하면 잘 운영되는거였군요?
    기존 플랫폼 모델에서 바꿔서 콜택시 정도로 사업 모델이 주저앉았는데, 뭐라구요? 잘 운영된다구요?

    하나씩 보면서 글 반박하는데 그린뉴딜, 반도체, 빅데이터 ㅋㅋㅋㅋㅋ 아 진짜 아무것도 모르시는구만 ㅋㅋㅋ
    그린뉴딜 - 목표만 거창하지 실제로는 현실성이 아예 없음. 심지어 탈탄소 정책하면서 탈원전도 하는 미친소리나 하는데 뭐요? ㅋㅋ
    반도체 산업 - 삼성, 하이닉스가 이미 먹여살리고 있는데 뭘 정부가 거기에 돈을 넣어요? 정부보다 기업이 알아서 잘 하고 있는데. 그냥 숟가락 얹기지. 이게 정부 정책으로 더 잘 되고 있다고 믿는건 아니겠죠? 설마?
    빅데이터 산업 - 언제부터 빅데이터가 산업화 되었죠? 제대로 된 전문회사조차 없고 대부분 회사에서 빅데이터 처리하는 팀을 만들어서 처리하는게 전부인데. 그리고 이건 정부가 모멘텀 안넣어줘도 알아서 성장합니다.
    그리고 빅데이터 처리하는 대표적인 산업인 신 운송산업(우버 종류), OTT 산업(넷플릭스 종류) 등에 대해서는 오히려 규제쪽으로 가닥을 잡았죠? 이게 역대급으로 몰아주는건가요? ㅋㅋ 역대급으로 조지는중이지.
    조선업 , 해양운수 - 지역이 망하게 생겼으니 숨통 붙여놓으려고 돈 넣은게 몰아준거라면 몰아준거겠네요. 표 장사를 위한 회사 숨통 붙여놓기를 이렇게 포장해놓으니 그럴싸하네요?
    항공업계재편 - 망한회사를 다른 회사가 인수하는게 국가 미래산업이군요 ㅋㅋㅋㅋ 제가 배움이 짧은가봅니다 ㅋㅋㅋ

    세금 들여서 풍력, 수소 같은 미래 산업에 돈 넣어준다구요?
    당연하죠. 탈탄소 2050년까지 한다고 선언은 했는데 탈원전도 해야하니까요.
    초기 단계의 기술밖에 없는걸로 2050년까지 현재 탈원전 한답시고 지어뒀던 화력발전소 전부 대체하려면 돈 들이부어야지 어떻게 하겠습니까?
    원전 관련 기업들 싹 다 말라죽은건 눈에 안보이고 초기단계 기술 가진 회사들에 돈 넣는건 보이시나봅니다?

    자기도 치열한 경쟁 뚫고 나머지 떨어트려 가면서 회사 한 자리 차지하고 있는 사람이 도태 된 쪽에 대해 '그 쪽도 당해보면 그런 말 안나올걸?' 이따위 말도 안되는 뉘앙스의 말을 하고 있는걸 보고 있자니 헛웃음만 나네요 ㅋㅋ
    무슨 일 하시는진 모르겠습니다만 경쟁사가 힘들때 돈도 좀 주고 그러십쇼. 도태되지 않도록요. ㅋㅋㅋㅋㅋㅋ

    대화 수준이 뭐 맞아야 얘길 하던가 하지.
  • ?
    대장사랑 2021.01.24 19:05
    @Solna
    수준봐라 ㅋㅋㅋ
    사실을 말해줘도 무조건 욕하려고 달려드니 할말이없네요

    님 백수죠?

    딱 그래보이네요
  • ?
    Solna 2021.01.25 00:59
    @대장사랑
    그쪽 수준이 너무 낮아 대화가 안되는구만.
    기껏 열흘걸려 달았다는 답글이 사실을 말했단다.
    그래놓고 백수라고 단정짓는 꼬라지하고는 ㅋㅋㅋㅋㅋ 수준이 너무 떨어지는데?

    그쪽 경쟁업체도 힘들거고 소상공인들도 많이 힘드신데, 사회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많이 기부하면서, 팁도 많이 주고 사십쇼. 상생해야지?

    어휴 빡대가리 옮을라. 그만 말해야지.
  • ?
    대장사랑 2021.02.28 10:49
    @Solna
    반사요 풋 풋
    빡 대가리한테 무슨말을 하겠냐

    부모님 등꼴 빼먹지말고 취직이나하이소 ㅉㅉ
  • ?
    Skak 2021.01.13 18:19
    정치하는 인간들이 법조인이나 세습정치 출신들이 많아서 실물 경제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떨어져지고 연령대가 높아서 시대 흐름을 못따라가는 경향이 큰 듯
    장치인도 하나의 직업으로 20대부터 전문 정치인으로 취업할 수 있는 정식 루트가 필요하고 65세 정년도 필요하다고 봄
  • ?
    마듀커스 2021.01.13 18:33
    @Skak
    멍멍 으르르 멍멍
    뭔 20대 전문 정치인 타령인지 ㅋㅋㅋㅋ
    선거로 정치인 뽑는 나라에서 전문 20대 전문 정치인이래 ㅋㅋㅋㅋ 그야말로 세습하자는 거잖여
    거기다 선거없이 정치인 되는루트는 이미 비례대표라는 제도가 있음.
    ??? : 나이 처 먹어서 은퇴하는데 새로운 피인 나의 친척은 아니지만 가좆같은 어딘지 학연 지연있는 20대를 대신 추천합니다
    이 멍청한 궁민들아 이넘을 뽑아주셈
    이거랑 뭐가 달라 딱 일본정치 각이네
    걍 너무 어이가 없어서 몇번 더 짖고 갑니다
    멍멍 으르르 멍멍
  • ?
    123a 2021.01.13 18:40
    쿠팡 같은애들 물류 창고 지을땐 놔두더니 이제와서 저러면
    물류창고 새벽배송 새벽적재 알바 다 죽으란거네 ㅋㅋㅋ
  • ?
    feel 2021.01.13 18:46
    민주당에서 이번에 꺼낸 이익공유제와 관련해서 만들어진 법안인가요?취지는 알겠으나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
    담당일찐 2021.01.13 19:10
    이번 정권 컨셉은 규제임? ㅅㅂ 적당히를 모르네
  • ?
    ㅁㅅㅁ 2021.01.13 19:26
    쿠팡이나 마켓컬리가 장사가 왜 잘되는지 이유를 모르나 보네.

    발품 안팔아도 되고 질좋은 상품을 집앞에서 받아보는 이유로 이용하는건데 그런거 규제한다고 소상공인이 살아나나?

    애초에 현금장사만 하더라도 싼값에 파는곳은 알아서들 찾아가니 장사잘되고 질좋은 물건 가져다 놓는곳도 생각보다 제고안남기고 처분 잘함.

    소비자 등처먹거나 질안좋은것도 후려치려는 곳이나 못파는거지.
  • ?
    SoFi 2021.01.13 19:30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view/2015/03/275686/
    제2의 대형마트 휴무제가 될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새벽배송 로켓배송 등을 쓰는 이유를 생각하면, 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은 경쟁자가 될 수 없고, 규제는 공멸의 길이 될것입니다.
  • ?
    대장사랑 2021.01.13 19:59
    @SoFi
    매경은 규제 무세들이라 거릅니다

    대기업회장님 건설사 똥꼬 할타주는것들임
  • ?
    세줄요약 2021.01.13 19:44
    1. 규제하겠다는 기업들이 어쨋든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나오니 어느정도 규제가 필요하다에는 공감.
    2. 다만, 대안이 마련된 규제책인가라는 의문이 드는것도 어쩔 수 없음. 다른 댓글에도 나온 말이지만 대형마트 정기휴일 날 하나 주면 시장이나 지역상가 찾을거라는 식의 접근은 굉장히 낙천적인 접근이거든.
    또, 정작 저 기업보다 관련되어 일하는 사람들의 일자리에 직접적인 위협이 더 크게 작용할걸로 보이고.
    3. 뭐 현재는 발의예정이고 실제 법안이 수정되고 개정되서 나올테고 국회통과할지도 미지수니 더 이야기 할건 없지만...아쉽긴하네
  • ?
    joonys 2021.01.13 20:19
    민주당은 저런 생각하는 새끼들밖에 없음 ㅋㅋ

    어찌나 한결 같은지 ㅉㅉ
  • ?
    bamboo 2021.01.13 21:13
    아니 왜 편한걸냅두고 불편한걸 쓰게 법을 발의하는거야 ㅋㅋ
  • ?
    후헹짜 2021.01.13 23:26
    새벽배송으로 못 받는다고 당장필요한 물건을 시장가서 살까 대형마트 살까 생각해보면...
  • ?
    Rjdowb 2021.01.14 01:46
    흠... 논란이 생길만한 일이긴 한데, 수요자 입장에서는 확실히 쿠팡이나 SSG나 마켓 컬리가 편하고 좋지.... 이건 반박 불가이니.
    다만 저들이 전국단위의 플랫폼을 만들고 정말 퍼펙트한 서비스를 만들어낸다면.... 일반 중소상공인들은 뭐 전멸이지...
    당연히 서비스 측면에서 더 질 좋은것을 제공하지 못할테니...

    근데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봐야 하는것은,
    이러한 문제는 앞으로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것이라는 사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고 사업의 형태가 많이 변할 것이라는것. 물론 이 또한 자연적이라면 자연적인 현상.
    다만, 급격한 변화를 쫓아가지 못하는 자들에게는 정말 미쳐버리는 현상.

    예를 들어 로봇의 보급을 생각해봅시다. 어떤 미친 기업이 인간을 대체할 막강한 로봇을 개발합니다.
    수요자들에게는 정말 만족스러운 서비스도 제공되고 그들은 계속 이것을 원하겠죠.
    근데 이 로봇으로인해 많은 수의 일자리가 사라진다면,,, 이런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장 당신이 더이상 필요 없을수도 있습니다.

    이런것은 시대적으로 불가피한 이해충돌 현상 아닌가 싶네요...
    타다, 배민 등등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신개념의 편리한 서비스지만, 이해충돌 당사자들은 힘들죠...
    적자생존을 얘기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강자는 소수이며 약자가 다수이니,,,
    무엇이 전체를 위한지는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 ?
    시골박새 2021.01.14 07:46
    신영대? 뭐지 이 멍청한 인간은
  • ?
    asdfasgwer 2021.01.14 08:34
    진짜.. 이상황에 민주당이라고 옹호하는 대깨들 왜이리 많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대형이커머스 업체들로부터 소상공인들을 보호한다고? 아니 피해가 없는데 무슨 보호를 한다는거야.. 왜 뇌내망상을 하고계신건지 모르겠네.

    소상공인들에게 이커머스의 물류플랫폼은 시대가 만들어낸 엄청난 혜택, 패러다임 혁신이지 경쟁상대가 아님... 대표적으로 네이버 포레스트의 경우 수수료가 0.5%~1%인데 이렇게 적은 수수료로 물류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시대는 없었다. 그리고 제품과 홍보컨텐츠만 있으면 물류를 시스템화할 필요 없이 시스템을 빌려 쓸 수 있는건데, 이렇게보면 사실상 소상공인들이 대형 이커머스에 기생하는 상황임에도 '경쟁'을 운운하는건 생각을 포기했단 소리 아니냐ㅋㅋㅋㅋ 대표발의한 신영대의원은 시장경제에서 이만큼의 상생이 이뤄진사례를 본적이나 있을지 모르겠다.

    추가로, 기술적인 적응이 안되어서 그 물류플랫폼을 이용 못하는 집단이 있다? 그거는 피해가 아니라 그 집단의 경쟁력 하락으로 인한 손해인데 그걸 왜 보호해? 구제안을 마련하고싶다면 교육을 시켜야지.. 저 발의안은 뒤쳐진 집단을 위해 앞서나가는 개체들을 후려친다는건데 이만큼 병신같은 생각이 또 없음. 이렇게되면 하향평준화 밖에 안되는거잖아. 이커머스에는 수수료 반비례로 혜택을 주던지 해서 날개 달아주고, 소상공인을 교육할 생각을해야 맞지 왜 이커머스를 후려치는건지 ㅉㅉ

    이건 진짜 시장, 사회, 경제에 대한 이해 하나 없이 '소상공인 보호' 라는 명목만 홍보하고 표 지키려는 포퓰리즘외의 의미가 없는 짓임.
  • ?
    하.. 2021.01.14 09:49
    더불어민폐당
  • ?
    lllllll 2021.01.14 16:29
    아마존 안부러운가..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gif 놀랬수? 1 new 회무침 36분 전 545
2 gif 뭐먹을래 2 new 회무침 39분 전 499
8 먹이를 놓고 싸우는 맹수들의 대결 3 newfile 게링핫 1시간 전 1530
2 불 맛을 보는 고양이 newfile 게링핫 1시간 전 946
4 신입사원인데 아이디 좀 바꿔주세요 3 newfile 게링핫 2시간 전 1963
9 gif 타일에 동그란 구멍 뚫는 법 3 new 회무침 2시간 전 1698
5 jpg 현재 광란 그 자체인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1 newfile 곰곰곰 4시간 전 2908
10 jpg 선구안이 미쳐버린 핸드볼협회 newfile 곰곰곰 4시간 전 2882
11 jpg 파리 올림픽 유일한 구기종목 출전팀 1 newfile 곰곰곰 5시간 전 2550
13 jpg 대한민국축구 36년만에 올림픽 본선진출 실패 22 newfile 곰곰곰 5시간 전 3477
5 걸그룹 은퇴 후 캬바쿠라에서 일하는 네이처 일본인 멤버 2 new 곰곰곰 6시간 전 3733
7 avi 비트를 주세요. (mc. 미니진) 2 newfile 곰곰곰 6시간 전 2076
3 jpg 김동현이 생각하는 UFC 챔피언 존 존스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1시간 전 2467
15 jpg 알베르토가 말하는 한국의 불편한 점.jpg 2 newfile 한화 이글스꾸르헌터 11시간 전 3245
3 jpg 일본에서 위기에 처한 네이버 10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1시간 전 3505
8 jpg ???: 삼계탕은 강간이다 5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1시간 전 3331
8 jpg 한국에서 가장 직관적인 이름의 공공기관 3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1시간 전 2927
6 jpg 관리 전후 5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1시간 전 4138
6 jpg 익산 명물 깨통닭 8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1시간 전 2443
7 jpg 국가별 탈모인 비율 순위 5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11시간 전 22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21 Next
/ 9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