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갑자기 친한 척 하는 중국

조회 7612 추천 -26 댓글 135
Extra Form

갑자기 친한 척 하는 중국


갑자기 친한 척 하는 중국 - 꾸르

  • ?
    T1Qwer 2021.04.23 11:00
    정부가 친중노선이라 불안하다
  • ?
    T1츄르릅 2021.04.23 11:31
    @Qwer
    이 정부가 언제부터 친중이었지..
  • ?
    irksomejester 2021.04.23 11:25
    @조신
    갑자기 ㄹ혜가 왜나와 그때도 중국몽인지 뭔지 하다가 열병식 참가하고 호구잡혀서 열받았는데 이번정부도 친중노선이라 못마땅하다는거지. 중국이 요즘 위구르 인권탄압, 동남아 앞바다 깡패짓, 원양어선 싹쓸이, 코로나 오리발 등 세계적으로 지탄받으면서 동북공정에 김치,한복 등 한국문화에 숟가락얹는 마당에.. 이번정부 흉을 보면 꼭 이전정부 들먹거리면서 딴소리하는사람들이 있더라
  • ?
    휘긴 2021.04.23 13:38
    @요긔
    ?이양반은 다른 사람이 지적한 포인트를 제대로 못 잡고 논지 타령하는거지??
    님이 저사람에게 한 반박이 전혀 반박이 되지 않는다는 소리야
    그리고 무죄라고 생각하는게 아니면 걍 조용히 해...
    고교생도 죽은사건을 변호했다에 왜 반박하는거야 그럼?
  • ?
    Reuental 2021.04.23 13:33
    @요긔
    역시나 커버링이 장난아니시네요 ㅋㅋ
    첫줄부터 변론이유를 감성적으로 적으면 괜찮나봐요
    변호사니까 변호하는건 문제가 없지만 조선족에 대한 시각차이가 보이니까 그게 맘에 안든단거죠
  • ?
    최대 2021.04.23 11:36
    친해질수 있는건 죽은 짱깨뿐이지
  • ?
    hm 2021.04.23 11:49
    진짜 중국이 손내밀 때 잡으면 절대 안된다
    끌려다닐 거 뻔함, 처음부터 나서서 중국에게 찍힐 순 없지만
    가능한한 중국을 견제하다가 마지막에는 싸울 생각도 해야함

    왜냐하면, 쟤들 위구르랑 홍콩 대만 인도에게 하는 거 보면 끔찍함
    우리는 조선족 문제도 그렇고 위치적으로도 그렇고 북한이 중국에 엮인것도 그렇고
    중국이 욕심 부릴 1순위임, 실제로 영해 침범 당하고 있고 미세먼지 문제도 그렇고
    지들 불리할 때나 손 내밀지 결국 우릴 잡아먹으려고 호시탐탐 노리고 있음
  • profile
    알로록달로록 2021.04.23 12:16

    https://youtu.be/_4bBbcauMZI

    https://youtu.be/XAacqGG7mAo


    친한 척이 아니라 이정도면 친한거 맞는거 같은데?

  • ?
    사악한곰탱 2021.04.23 13:27
    @알로록달로록
    https://www.nocutnews.co.kr/news/5500114
    바이든 차이잉원 대만총통도 한 인사야 바이든 대만총통 중국이랑 친하구나????
  • profile
    알로록달로록 2021.04.23 14:04
    @사악한곰탱

    문제는 우리나라는 한 두명이 아님..

    나라의 대표들은 당연히 할수있지

    근데 이건 너무 과하게 하니까 문제라는거임.. 





  • ?
    zldzld 2021.04.23 12:44
    대깨문 개많네 정신나감?
  • ?
    Zzzfbh 2021.04.23 12:54
    @zldzld
    선거에 패배를 해도
    2030대 탓이지 대깨문 탓이 아니라구~
    빼액!
  • ?
    람다 2021.04.23 13:03
    오늘도 벌레새끼들 많네 따끈따끈한 뉴비벌레들 많이 생겼구만
    그와중에 혼신의 힘으로 503 실드치는 새끼봐라 ㅋ 저런놈이 우리 공주님 풀어달라 노래를 부르는구나
    저딴거에 추천 14개 박혀있는거보니 슬슬 꾸르도 먹히나 보다.
  • ?
    휘긴 2021.04.23 13:14
    @람다
    진짜 궁금한데 중국몽 열병식 참여했고 호구짓해서 열받았다 하는데 저게 실드임??
    그리고 정말 여기에 벌레들이 테라포밍한다고 생각함?
    뭐 여기 이용자 한 천명은되나?
    하루 기다려가며 가입을 할 메리트가 있나?
    저거에 추천14개 박히는게 신기해?? 재보궐선거 결과보면 안 신기할텐데??
  • ?
    람다 2021.04.23 13:25
    @휘긴
    내가 그 재보궐 선거 끝나자마자 테라포밍 시작된것처럼 느껴질 뿐임.
    정말 신기하게도 오세훈이 자리 올라가자마자 활발해졌거든.
    추천 14개 박히는게 신기하지도 않고, 재보궐 선거 결과보고 납득하라는 이야기는 이제 지겨운데.(그거밖에 내세울게 없는모양인지)
    이 두개의 타이밍은 많이 신기하지 ㅋ

    그리고 나는 벌레를 특정주제에 '반대'하는 의견을 단다고 해서 벌레로 낙인찍지는 않고.
    '특정단어' 쓰는것들만 골라내는데 대부분 벌레가 맞아서 그래.
  • ?
    휘긴 2021.04.23 13:26
    @람다
    저 사람이 그럼 특정단어를 뭘써서 벌레로 보는거임?
  • ?
    람다 2021.04.23 13:28
    @휘긴
    여기서는 안썻고 과거 다른게시글에서 썼지.
    대표적으로 '대깨문' 사용자들은 90% 벌레가 맞아.
  • ?
    Reuental 2021.04.23 13:34
    @람다
    ㅋㅋㅋㅋㅋ논리가 훌륭하네요
    대표적으로 '벌레' 사용자들은 90% 대깨문이 맞아.
    이딴소릴하시네 ㅋㅋㅋ
  • ?
    람다 2021.04.23 13:36
    @Reuental
    아 그쪽은 말걸지 마시고.
    벌레들한테 대깨문 소리 들어봤자 데미지도 없는데
    벌레놈들은 꼭 지들이 벌레소리 들으면 노발대발ㅈㄹ을 하더라고.
  • ?
    Reuental 2021.04.23 13:52
    @람다
    ㅋㅋㅋㅋㅋㅋ데미지타령하는거보니 아픈가보네 ㅋㅋㅋㅋ
    말이 웃겨서 달아봤다 ㅋㅋㅋ
    메모된 놈들은 하나같이 멍청하네...
    넌 그래도 알린 탑3에는 못드는 놈이다 ㅋㅋㅋ
  • ?
    Rjdowb 2021.04.23 22:25
    @Reuental
    근데 나는 너 일베스러운짓이 누적되어서 그런가 메모를 해놨네 ㅋ'이건 일베다'라고
  • ?
    Reuental 2021.04.26 09:33
    @Rjdowb
    아마 니가 대깨문이라 그런거아닐까 ㅋㅋ
    한국인 50프로가 일베충이겠네 ㅋㅋㅋ
  • ?
    휘긴 2021.04.23 13:38
    @람다
    10퍼면 어쩔려고?ㅋ
  • ?
    람다 2021.04.23 13:42
    @휘긴
    90%쪽은 반박을 못해서 10%면 어쩌냐고 그러시나?
    내가 얼마전에 다른글에서는 98%라고 했는데 귀찮아서 90으로 내려줬습니다.
    2%의 상황이 뭐냐고?
    나처럼 예를 들어서 지적하는 상황이다.
  • ?
    휘긴 2021.04.23 13:48
    @람다
    ????뭔소리야 ㅋㅋ아니 얘들 다 왜이러냐...
    니가 저사람을 벌레로 확정짓는데 그이유가 대깨문이라는 표현을 써서라며?
    근데 그게 90퍼의 확률밖에 안되면 저사람이 10퍼에 속하는 케이스일수있는데 어떻게 확정짓냐는건데 뭘 반박을 못해ㅋㅋ
    아 물론 대깨문 쓰는 90퍼는 벌레에도 반박은 해줄 수 있음 원함??
  • ?
    람다 2021.04.23 13:50
    @휘긴
    '90퍼의 확률밖에 안되면' 에서 이미 논리는 박살났다고 보여지니 굳이 반박까지 듣진 않겠슴....
  • ?
    휘긴 2021.04.23 13:53
    @람다
    ??????논리가 박살난건 본인이신데...본인도 백퍼 확신할수없는 단 한단어로 남을 규정하는것에 대한 지적인데 이걸 90퍼의 확률밖에로 트집잡는다고?ㅋㅋ
  • ?
    람다 2021.04.23 13:57
    @휘긴
    고작 '10%면 어쩌려고?' 로 트집잡는것 보다야......
  • ?
    Reuental 2021.04.23 15:12
    @람다
    삐빅 빡대가리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 ?
    휘긴 2021.04.24 00:53
    @람다
    그런식으로 할거면 그냥 앞으로는 대깨문 쓰면 100퍼 벌레다 하세요.
    괜히 거슬리고 좆같아서 대깨문 쓰면 무조건 벌레지 하고 싶은데
    이성적인척 안 미친척 대깨문 써도 벌레 아니야하려고하니깐
    자기가 10퍼를 열어놓고선 그거 지적하는데 트집잡는다고 하지
  • ?
    Zzzfbh 2021.04.23 13:46
    @람다
    풉 웃고 갑니다ㅋㅋㅋ
    이러니 오세훈이한테 선거졌지
  • ?
    람다 2021.04.23 13:48
    @Zzzfbh
    그러시던가
  • ?
    Zzzfbh 2021.04.23 14:07
    @람다
    예~^^
  • ?
    피용피용 2021.04.23 20:06
    @람다
    정상적인 사람들은 대깨문한테 대깨문이라고 쓰고 일베쓰레기들한테 벌레라는 말을 써.
  • ?
    Checksim 2021.04.23 14:16
    @람다
    머만하면 전 정부.. 시야가 굉장히 편협하네요. 발전없이 남탓만하는게 닮았네요
  • ?
    킹덤쵝오 2021.04.23 13:06
    인사말을 저렇게 들으니 답답하네요~~ 그럼 중국에게 너네랑 안놀아 이렇게 말해야 되나? 구슬리기 전에 입에 발린말 하는 거 모름?
  • profile
    비신대 2021.04.23 13:07
    외교는 외줄타기 최대한 하고 있는거 같은데ㅋㅋㅋ 배척안하면 친중이라고 보는 사람이 꽤 있구나
  • ?
    휘긴 2021.04.23 13:25
    @비신대
    우리나라 외교가 굉장히 복잡한 상황이고 그에따라 경계를 걷는 신세란거 모르는 사람 없습니다.
    미국-중국의 알력다툼과 그에따라 달라질수밖에 없는 미중대응
    북한-중국의 유대관계와 그에 따른 대북대응
    일본과의 과거사로 인한 예민한 대립관계등

    사람들의 지적은 그런걸 고려해도 뭔가 찜찝하다인거지
    외줄타기해야하는 우리나라의 형편을 고려하지 않는게 아닙니다
  • ?
    요긔 2021.04.23 13:40
    @휘긴
    위에 님포함해서 꽤 많은데요 ㅎㅎ;
  • ?
    휘긴 2021.04.23 13:51
    @요긔
    ㅋㅋ왜이래 아가야.. 안까야 된다가 아니잖니
    그상황을 고려해도 지금의 외교실적은 논란이 있을만하다고ㅋㅋ
    자랑하던 백신확보도 백지화될 수준이잖아
  • ?
    Zzzfbh 2021.04.23 14:07
    @휘긴
    아마 절대 인정 안할겁니다.
    잘못을 인정하는 순간 진다고 생각하거나
    정권이 바뀌어도 별 차이 없다는 소릴 들을까봐 무서운거겠죠~
    그래서 되먹지도 않은 이명박근혜와 비교하며 자위하는거고
    오히려 박근혜와의 비교가 열등감을 불러오는거 같음

    근데 대다수 국민들은 정부가 잘못을 인정하고
    지금이라도 들어주길 원하는데 말이죠
    간단하게 지지율 올리는 방법을 굳이 다 떨구고 있네요
  • ?
    카슈타르 2021.04.23 13:56
    @요긔
    문재인의 실패 업적중에 주한미군협정이 있는데, 이건 양보해서 국가로서 외교를 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우린 달라는데로 주는 너희 속국이 아니다 라는.
    네. 맞습니다. 그게 '자주국'으로서의 자세죠. 그게 '외교'구요. 맞을때도 있고 틀릴때도 있는거죠.
    일본과의 외교마찰? 수출금지? 서로간에 민감한 부분을 메인으로 건들고 신경전하는 상태로, 실제 무역은 대체로 다 이어지고있습니다. 네, 겉보기로는 서로간에 외교적마찰을 보여주지만 단절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이 또한 외교죠.
    그럼 중국은? 까라면 네. 오라면 네.? 뭘 왜곡하고 뭘가져가든 냅두는게 외굔가요?? 내꺼 뺏어간다는데 국제적으로 사실 이런 문화들은 한국거랍니다 하고 알릴 '노력'도 안하고 '대응'도 안하면서? 누가 척지랬나요. 순종하지 말랬지. 순종은 곧 속국이예요. 그게 '외교'인가요? 속국의 시작은 박근혜지만 그 의지는 문재인이 이어가네요.
    지금 문지지자들 반응이 옛날 한나라당때 '일본은 대국이다. 대국에는 꼬와도 참고 따라야 하는거다' 하는 흔히 말하는 토왜들 논리랑 똑같다는건 아실련지? 주체만 중국으로 바뀌었을뿐이죠.
  • ?
    요긔 2021.04.23 21:04
    @카슈타르
    중국이 싸드가지고 보복할때 입하나 벙끗 했습니까?
    더러우니까 손 안댄다는게 왜 참고 따른다는 소리가 됩니까?
    순종을 언제 했다고 척지는게 됩니까 누구마냥 전승절 참석한것도 아닌데
  • ?
    카슈타르 2021.04.23 23:23
    @요긔
    중국 전승절 참가하고 싸드보복에도 아닥해서 욕먹은게 박근혜아닌가요?
    더러운데 알아서 피한다고 손 안대는거랑 일진이 건드니까 무서워서 아닥하는거랑은 천지차이죠.
    참 착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박근혜랑 비교해봤자 결국 박근혜랑 비벼야하는 수준인거 인증하는것밖에 안됩니다.
    누구마냥이 아니라 무슨 대응, 무슨 조치, 혹은 어떤 홍보등을 통해서 국가의 문화와 역사를 지켰는지를 말씀하세요.
    흔히 똥치운다고 말하는데 어떻게 똥을 치우고있는지를 말하셔야죠.
    박근혜똥땜에 트리 잘못탔다는 말은 똥 싸지르지마라고 말할줄은 아는데 똥치울줄은 몰라서 방치한단 말씀이 됩니다.
  • ?
    요긔 2021.04.24 00:21
    @카슈타르
    자꾸 먼 박근혜랑 비빈다 하네 말같은 소리를 해야 상대를 하지..
  • ?
    카슈타르 2021.04.24 11:29
    @요긔
    뭘 잘하고 뭘 했느냐 하면 그사람이 한 행동, 정책을 말해야하는데
    이글에서 요긔님 다신거 대부분은 박근혜가 똥싸놔서.. 걔처럼 똥쌋냐.. 이걸로 귀결됩니다만?
    그게 비빈다는거예요.
    솔직히 본문에 달린 댓글중에 대중정책으로 어떻게 잘하고 있다는 댓글은 진영논리 떠나서 단 하나도 없습니다만?
  • ?
    요긔 2021.04.24 12:17
    @카슈타르
    문화적 이슈로는 대통령이 뭘 할 필요가 없기때문입니다.
    대통령이 나서서 우리땅이니 우리것이니 하는건 시비거는걸로 비쳐질것이라 양국 관계 악화 조장하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그냥 명절이나 그럴때 가끔 한복 입는정도면 충분하죠.

    대통령이 관여해야 할 부분은 그런것보다 큰 이슈들,
    미얀마 이슈에 관한거 언급같은걸 해야죠.
  • ?
    카슈타르 2021.04.24 12:39
    @요긔
    http://www.koreahiti.com/news/articleView.html?idxno=2655

    네, 그러니 국가에서 문화홍보와 국사연구명목으로 지원하고 세계에 알려야하는거죠.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하기힘든것이나 할수없는것이니 재단을 지원하고 관리감독하고 주제를 정해주는겁니다.
    그럼 그게 문재인이 직접 공식석상에서 말을 못하니까 못한다? 비서실은 폼인가요? 지네멋대로 결제도 올리고 대통령의중은 이렇다 돌려말하고 다 하던데? 아니면 그런건 민주당에서 추진해야하는데 당에서 안하는거니 그건 대통령과 상관이 없다? 웃긴얘기죠. 무슨 노통때처럼 이빨빠진 호랑이도 아니고...
  • ?
    휘긴 2021.04.24 18:14
    @요긔
    ㅋㅋㅋ와 애는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아가야 니가 니입으로 미얀마 이슈같은거에 언급해야한다!
    이러는건 니 무덤 파는 짓이에요
    그게 소위 현정권의 선택적침묵을 잘보여주는 일이거든.

    2019년에 비슷한 일이 있었지. 어떤 나라에서 민주화 시위가 벌어졌고 이에 대한 폭력진압이 문제가 되었어.
    전세계적으로 해당국가를 규탄하는 목소리도 커졌지.
    근데 우리정부는 타국의 내정이라며 코멘트조차 거부했어.
    응 맞어 중국의 홍콩시위 개입 사건이야.
    https://www.mofa.go.kr/www/brd/m_4078/view.do?seq=368173
    해당부분에 대한 외교부 브리핑이니 읽어보시고

    그래서 왜 미얀마민주화시위에 대해서는 할 수 있는 말이 홍콩민주화시위에서는 할 수 없는 말이었다고 생각함?
    아 이건 대통령이 관여할 부분이 아니야??ㅋ
  • ?
    요긔 2021.04.24 18:21
    @휘긴
    모질아 홍콩은 자치권이 있다해도 중국땅이어서 내정간섭 소리가 당연히 나올게 아니냐?
    인정은 무슨 인정이야 ㅋㅋㅋ
    상황 구분도 못하는놈이 무슨 국제정세가지고 아가아가 이러고있냐?
  • ?
    휘긴 2021.04.24 18:22
    @요긔
    ????애는 진짜 모질이네 미얀마는 외국에서 와서 시위대 공격한거니???
    야야 그리고 인정은 어디서 튀어나온거야? 내가 뭐 인정이야기 한거있어??
  • ?
    휘긴 2021.04.24 18:25
    @요긔
    님님 왜 입을 조개마냥 앙 다무셨어요?ㅎㅎ
    설마하니 홍콩은 중국땅이라 코멘트하면 내정간섭이야!가
    최선의 반박이셨어요???설마??ㅋ

    아 그리고 멍청하셔서 그러는지 일부러 논지를 흐릴려고 뭉게는지 모르겠는데 님이 반박하실려면
    1. 미얀마민주화시위에 대해 코멘트한 현정부는 왜 홍콩민주화 시위에서는 침묵했는가
    2. 홍콩민주화시위에 코멘트하는게 내정간섭이면 미얀마민주화 시위에 코멘트하는건 왜 내정간섭이 아닌가
    에 답변을 하셔야되는거에용~
    그 홍콩은 중국땅이야같은 갓태어난 아기제외 다 아는 사실을 말하지마시고 상대의 글에 대답을하세요ㅋ
  • ?
    요긔 2021.04.24 20:44
    @휘긴
    어휴 진짜 말이 통해야지
    차라리 벽을 보고 말하지 무슨 가스통 할배마냥 못알아듣고 자기소리만 내나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 jpg 민희진이 사용해 뜬금 역주행인중 이모티콘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813
9 jpg 파워볼 1조 8천억원 당첨자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1538
1 jpg 거북목 업보 청산을 원해? (feat. 목디스크)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1595
2 jpg 무라카미 다카시가 뉴진스와 협업한 이유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1306
7 jpg 중국의 국민 생수가 현재 불매운동 당하고 있는 이유 8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768
5 gif 손 끝 하나 안 건드리고 혼쭐 내기 5 newfile 한화 이글스고라니가고라니 4시간 전 2294
1 jpg 2023 콘서트 투어 수익 순위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003
15 jpg 일본에서 AV 배우의 사회적 위치 9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3062
13 jpg 화폐 수집을 취미로 하는 아저씨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054
15 jpg 트랜드에 민감한 뉴진스 팬 차주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881
8/-2 jpg 민희진이 기자회견에서 앨범 덜 찍자고 한 이유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767
4 jpg 일본 현지 뉴진스 팬덤 근황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853
0 jpg 톰 크루즈 딸 수리 크루즈 최근 모습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432
5 민희진, 올 초 하이브에 뉴진스 계약 해지권 요구 32 new 바이에른 뮌헨쏘스 7시간 전 2830
8 인간의 3대 욕구 7 newfile 게링핫 8시간 전 3509
6 띠부띠부 잭팟 1 newfile 게링핫 8시간 전 2887
2 jpg 빠니보틀 본인이 여행유튜버로 성공 할 줄 알았던 이유 newfile 날아라호떡 15시간 전 3495
6 gif 카메라 박살 9 newfile 날아라호떡 15시간 전 3962
6/-2 jpg 헌터X헌터 토가시 작가 복귀 7 newfile 날아라호떡 16시간 전 3611
7 gif 손쉽게 물고기 잡는 방법 1 newfile 날아라호떡 16시간 전 315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39 Next
/ 9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