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303 추천 3 댓글 29
Extra Form

1.webp

  • ?
    타마뀨 2022.06.06 12:57

    삭제된 댓글입니다.

  • ?
    행인엑스트라 2022.06.06 12:47
    수도,전기,교통등 독점적인 사업을 민양화시켜 자기들 지분을 넣으면
    숨만쉬어도 자자손손 통장에 돈이 쌓이는 마법이~!
    그래서 보수정권만 되면 기를 쓰고 민영화 하는거죠
    동남아나 남미국가들만 사례만 봐도 나라가 절대 발전할수가 없는 이유가 됩니다
  • ?
    XAII 2022.06.06 14:56
    이래도 민영화가 없다 말한다면... 그들의 뇌는 그저 장식이라는 소리지
    손실을 세금으로 메꾸게 된다 하더라도
    전기 수도 가스 대중교통... 그것들만큼은 민영화되어선 안되는 것들... 서민들의 삶에 직결되는 것들이라...
    그래도 상관없니 손실을 왜 세금으로 메꿔야 하니 하는 사람들은 뭐 돈이 썩어나는 분들이지요...
    워낙 세금들을 많이 내시고 세금혜택들을 많이 받으셔서 자신들의 돈이 서민 거지들 구휼하는데 쓰이는게 싫은 사람들이겠죠
    아랫쪽으로 물이 방울방울이라도 흘러가는 낙수효과따위는 없어야만 하니까요
  • ?
    행인엑스트라 2022.06.06 12:47
    수도,전기,교통등 독점적인 사업을 민양화시켜 자기들 지분을 넣으면
    숨만쉬어도 자자손손 통장에 돈이 쌓이는 마법이~!
    그래서 보수정권만 되면 기를 쓰고 민영화 하는거죠
    동남아나 남미국가들만 사례만 봐도 나라가 절대 발전할수가 없는 이유가 됩니다
  • ?
    구라이브라 2022.06.06 17:44
    @행인엑스트라
    포스코 민영화 2002년
    kt민영화 2002년
    신분당선 민간투자사업 확정 2003년
  • ?
    타마뀨 2022.06.06 12:57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아스 2022.06.06 13:02
    @타마뀨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토착왜구)
    근데 젊은층들은 저것보다, 폐미를 더 싫어해서, 민주당 안 뽑을려고 하더라구요
  • ?
    구라이브라 2022.06.06 13:15
    신분당선
    2000년 국토교통부 제안
    2003년 민간투자사업으로 확정.
    2005년 착공

    국힘 이준석 쓰레기 새기가 추진하는 민영화 민간투자사업이 나라가 발전할수 없는 이유고 서민들 등에 빨대꼽는 정책이라면

    신분당선을 확정지은
    이 당시 정부인 김대중 노무현 정부도 서민 등에 빨대꼽고 나라가 발전 못하게 하려고 이렇게 한걸까요?

    분명 기업 잇속 배불리기 민영화도 있겠죠.
    그런데 왜 김대중 정부시절에 이런 결정을 내렸을까요?

    요금은 왜 비쌀까요?

    민간투자사업 민영화라서?
    손실을 세금으로 메꿀 수없으니까.

    똑같이 국영인 프랑스 지하철요금은 왜 기본요금에 환승에 다 비쌀까? 프랑스 물가가 비사서??
    한국의 다른 지하철이 싼 이유는 뭘까?
    손실을 세금으로 메꾸니까.

    지하철 교통도 복지의 일환으로 생각하는 우리나라에서
    지하철 요금을 국가세금으로 싸게 만드는건
    훌륭한 정책이라고 생각하는데

    신분당선은
    수십년동안 내가 모르게 들어가 보이지 않던 세금대신
    개찰구 요금을 올려 받는 것.

    국힘의 민영화 입장과 그에대한 찬반은 알바아닌데
    국힘의 민영화 입장을 반대하는 논리로
    신분당선을 가지고 지금 국힘에게 가져오는건
    합리적 비판은 아닌듯.
  • ?
    머터리 2022.06.07 07:18
    @구라이브라
    시행연도로 따지는것도 합리적 비판이 아닌게
    전년도에 이미 승인 다 받아놓고 확정지어 놓은 걸
    실무담당 공무원들이 그대로 시행하면 추진되는 경우가
    왕왕 있거든요.
    코레일과 국가철도공단도 그래서 쪼개졌고
    코레일과 SRT의 통합도 문재인이 지시했지만
    통합에 관련된 연구용역을 국토부 부장이랑 차관급에서 막았다는게
    작년에 MBC보도로 방영된 바 있었죠.
    부장이상 급들은 민영화를 지지하는게
    자기들은 이미 공무원 관둘 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민영화 추진되면 민영화 추진하는 회사에서 관련부처
    공무원들을 서로 모셔가거든요.
    그래서 국짐은 관련부처 공무원들(부장급이상)
    이랑 대기업의 지원?을 받아
    틈만 나면 민영화(민영화라고 하면 사람들이 반대할까봐
    시장 경쟁력 강화로 말을 바꿔서)를 추진하는 거고
    민주당은 국민 여론만 가지고 싸우기 때문에 불리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죠.
    여론이 공론화되기 위해선 시간이 오래 걸리거든요.

    민영화는 무조건 기를 쓰고 막아야 하는게
    민영화로 인한 피해는 오롯이 국민들이 뒤집어 씁니다.
    민간기업이었다가 후쿠시마 사태를 야기하고 결국엔 국유화된
    도쿄전력,
    마가릿 대처로 인해서 민영화되었다가
    크고 작은 인명 사고를 일으키고
    막대한 비용을 지불해서야 공영화되는 영국철도
    (영국철도는 공영화를 추진한지 오래되었지만 내년에서야
    겨우 완료되네요)
    의 사례가 널리 퍼져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언론이 잘 보도 안하네요
  • ?
    구라이브라 2022.06.07 12:35
    @머터리
    kt 포스코 한전 공기업화
    전부 김대중 정부 시절의 작품입니다

    김대중정부 시절기조가 애초에 신자유주의였어요.

    이 근간은
    imf가 그당시 모든 대선후보에게 신자유주의, 민영화 요구를 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런 기조로 한국은 브로드밴드를 깔고 it강국이 될수 있었던 바탕이 되기도 했습니다.

    둘째로 민영화 자체는 나쁜것이 아닙니다.
    그걸 어떻게 하느냐의 문제지요.
    반대로 성공사례 역시 잘 안알려진 것도 사실입니다.

    예시로 드신
    마가렛 대처의 민영화가 무조건 욕먹는다면
    영국에서 대처의 지지율이 아직도 높은편이진 않겠죠?

    수도 같은, 영국 기후상 할필요도 없었던 민영화도 있지만,

    여러 공기업들의 주식을 국민들에게 헐값에 배당했습니다.

    즉 민영화 했지만 국민들이 주인이 된것이죠.

    민영화를 했어도,
    주주인 국민들의 눈치를 봐야하고,

    또 민영화로 정말 악독하게 이득을 번다한들
    그 이득인 배당을 국민들에게 돌려주었죠.
    공공주택사업과 같은 것도 마찬가지고요.
    국민들이 주택을 소유하게 되고, 거기에 부동산 폭등으로 이득을 봤습니다.
    우리나라 민영화랑은 결이 다르죠.
    그래서 우리나라의 민영화를 저도 무조건 지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민영화가 정말 나쁜것이라면,
    민주당을 뽑았는데도 민주당이 그걸 막지 못한다면,
    왜 민주당을 뽑아줘야하는거죠?
  • ?
    XAII 2022.06.06 14:56
    이래도 민영화가 없다 말한다면... 그들의 뇌는 그저 장식이라는 소리지
    손실을 세금으로 메꾸게 된다 하더라도
    전기 수도 가스 대중교통... 그것들만큼은 민영화되어선 안되는 것들... 서민들의 삶에 직결되는 것들이라...
    그래도 상관없니 손실을 왜 세금으로 메꿔야 하니 하는 사람들은 뭐 돈이 썩어나는 분들이지요...
    워낙 세금들을 많이 내시고 세금혜택들을 많이 받으셔서 자신들의 돈이 서민 거지들 구휼하는데 쓰이는게 싫은 사람들이겠죠
    아랫쪽으로 물이 방울방울이라도 흘러가는 낙수효과따위는 없어야만 하니까요
  • ?
    구라이브라 2022.06.06 17:42
    @XAII
    신분당선
    2000년 국토교통부 제안
    2003년 민간투자사업으로 확정.
    2005년 착공
  • ?
    XAII 2022.06.06 18:08
    @구라이브라
  • ?
    구라이브라 2022.06.07 12:38
    @XAII
    알겠는데 윤석열 민영화 까는 근거가
    왜 김대중 정부 시절에 나온 민간투자사업 신분당선인거죠?

    님 댓글로 비판한게 김대중 정부가 추진한 신분당선인데,

    님 댓글 말대로라면 김대중 전 대통령께서 서민거지들 구휼하는게 돈 쓰이는게 싫어서 신붕단선 하고, 공기업 민영화 하셨단 소린가요?
    전 김대중 대통령을 역대 대통령중 높게 평가하는데, 님은 김대중 대통령을 그런 쓰레기로 생각한다는거고요?
  • ?
    XAII 2022.06.07 13:12
    @구라이브라
    이해할 머리라고 생각 안했습니다~
    또 꼬리잡기만 할테고 ㅋㅋ 정부정책이란게
    어차피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도 힘든거지만
    나중에라도 민간부문 축소하려 했지만
    막은건 좋아서 지지해준 굥정한 쪽입니다 ~
    옛날에도 계속 비공찍힐땐 암말 안하다가
    페이지 한참 지나가니 시비터는 사람이 있더만...
    말 안해도 알죠? 좀 추한거
  • ?
    구라이브라 2022.06.07 14:39
    @XAII
    뭐래는겨.
    꼬리잡기는 그쪽이 하셨지.

    윤석열 민영화 얘기를
    왜 김대중정부 시절 나온 결과물에다 하냐니까?



    윤석열이 하겠다는 민영화의 반대 증거만 되지않아?

    윤석열쪽에서 "김대중 전대통령도 하신건데 민주당이 반대한다 내로남불~"
    하면서 밀어붙이면 무슨 논리로 반대하실라고?

    본인들이 좋아하는 재료 있잖아.
    이명박근혜시절 민영화 결과물.
    이거가지고 윤석열 민영화를 깠으면 뭐라함?

    왜 자기들계열 민주당이 민영화 했단 역사는
    '언젠가는 축소시키려했다~'
    같은 말도안되는 실드로 넘기는거임?

    애초에 시작하질 말던가
  • ?
    XAII 2022.06.07 15:17
    @구라이브라
    1차 민영화는 박정희 정부 때인 1968년에 실시됐다. 당시 정부는 민간기업 육성을 통해 시장경제를 유도한다는 목적 아래 한국기계.대한통운.대한해운.대한조선.인천중공업.대한철광.대한항공.한국광업제련(70년).대한염업(71년).상업은행.한국수산개발(73년) 등 11개 공기업의 민영화를 추진했다.

    이어 2차 민영화는 1980년 금융기관 등 7개 공기업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당시 민영화가 추진됐던 기업은 대한재보험(78년).대한석유(80년).대한준설(81년).한일은행(81년).제일은행.서울신탁은행(82년).조흥은행(83년) 등이다. 다만 정부의 간섭이 지속되면서 당초 목표했던 금융의 자율화 달성에는 한계가 있었다는 지적이다.

    증권거래소 민영화, 한전.포철 정부지분 매각 등을 담은 3차 민영화는 1987년에 단행됐다. 분배 형평성을 도모하기 위해 한전.포철 지분매각시 국민주 방식이 도입되기도 했지만 실질적인 민영화로 보기는 어렵다는 평가다.

    이어 김영삼 정부 때인 1993∼1997년에는 58개 공기업의 경영권 이양을 목표로 4차 민영화가 추진됐다. 그러나 경제력 집중에 대한 우려와 이해관계자 반발 등으로 당초 목표와 달리 대한중석 등 7개 회사 매각, 22개 기업 지분 일부 매각 등의 결과를 얻는데 그쳤다.

    김대중은 imf 때문이란 변명이라도 가능하지
    누가 먼저 했다고요? 예?
    같잖고 같잖아서 정말 ㅋ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2050614060000743

    이런건 또 어떻고?
    닉 앞글자 값 하십니다 그려
  • ?
    구라이브라 2022.06.07 15:47
    @XAII
    아이고 민영화 누가 먼저했냐로

    민영화란 걸 처음 만든
    어디 저기 유럽이나 미국 경제학자까지 들먹이겠네.

    왜 윤석열 민영화 정책을 까는데

    김대중 정부 당시 신분당선 게시글에서 까냐니까

    논지가 뭔지 몰겠음??

    일본 욕하는 게시글에

    댓글로 중국욕달길래

    여긴 일본 욕하는 게시글인데요? 했더니
    짱개새끼 하는 소리하고있네

    누가 중국욕안한데?

    왜 애먼데서 들먹이면서

    김대중정부의 업적인지 실책인지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그 결과물에도
    윤석열을 들고와서 선동하는거야?


    저게 윤석열이 한건가?
  • ?
    구라이브라 2022.06.07 15:52
    @XAII
    김대중 정부에서 한걸 알았는데도
    그딴식으로 다는건 선동이고.
    몰랐는데 그렇게 댓글단건 멍청한거니 알았음 바꾸고


    김대중 정부시절의 민영화 결과물이니
    지지자라면
    김대중 정부 존경하지만
    이런 ㅅ결과가 있었다 그러니 민영화 하면 안된다.

    또는 반대자라면
    김대중정부의 실책이다

    가 올바른 반응 아닌가?

    김대중 정부 당시에 민영화 추진할때도 욕했는지??

    Imf 때매 어쩔수 없었다 실드말고.

    애초에 김대중 대통령께선 신자유주의 정부 추진하셨고.
    브로드밴드 규제 혁파 등 결과물도 마찬가지임.


    북한 햇볕정책가지고 김 전 대통령을 빨갱이라고 욕하는 우파 일베충도 역겹지만

    민영화 까면서 민영화 했던 자기 지지정당 전 대통령 이야기는 쏙 빼놓고 선동하는 것도 역겨움
  • ?
    XAII 2022.06.07 17:01
    @구라이브라
    트집은 본인이 먼저 잡아놓고 혓바닥이 길군요 이쯤되면 뭐 어쩌라고...
    선동은 그쪽이 하는거지 윤석열을 들고와서 내가 하는게 아니라
    그래서 그 잘난 민영화 직전정부까지 어떻게든 확장하셨냐고?
    그럼 그 전전 애들 이명박그네는 뭐 하셨길래
    직전정부까지 부담이 오게 하셨대? 굥정하네 정말
    축소해가고 되돌리려고 한 기사까지 보여줬는데
    헛소리만 싸질러대면 더이상 답변할 가치조차 없고
    이전에 그런건 그런거고 왜 직전정부 이어서 같은 기조로 안가냐고
    그럼 까야지 김대중이 어떻고~ 메퇘지들마냥 꽥꽥거리기만 하는게 맞나?
    계속 메퇘지들처럼 울어대기만 하십쇼 예예
    끝까지 헛소리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하하하
    알긴 뭘 알아 김대중한테만 꽂혀서 보고싶은것만 보고있구만
    굥정한 사고방식이네요 정말
  • ?
    구라이브라 2022.06.07 18:46
    @XAII
    아니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다 정부기조가 조금씩 다른데
    누가 확대하고 누가 축소하고 당연히 차이가 있지 않겠슴?

    심지어 이명박 박근혜조차도 다른데...:;


    누가 축소하고 누가 확대하냐를 왜 논하지

    김대중정부시절 걸 가져와서 선동중인데 지금 당신이.
    김대중정부꺼라고 안써있으니까 교묘하게 악질적으로 말이야.


    윤석열이야 당연히 민영화 하겠단 입장이잖아.
    당신이 김대중정부시절 민영화 이야기를 윤석열에 대입해서 까봐야
    민영화 밀어부치려는 윤석열쪽에선 반박 논리로밖에 안쓰인다니까?


    당신이 김대중정부가 민영화 한것도 잘못이다. 라고 하면서
    까지 않는이상 말야.

    글고 당연히 나도 민영화를 무조건 반대하는 입장이 아니니까 그렇겠죠?


    그래서 죽어도 신분당선 이야기는 반박못함 ㅋㅋ
    걍 신분당선이 김대중 정부시절 결과물인걸 몰랐다고하세요 ㅎㅎ

    몰라서 그러셧나봄

    ㅂㅂ
  • ?
    Rkasdaf 2022.06.06 15:18
    대통령 누구 욕하기 전에 저기 연관된 국회의원 공무원들은 정권하고 상관없이 천년만년 해먹겠다는 속셈이지. 저거 다 저렇게 작업쳐놔서 누구도 못 건듦 하지만 국짐당 계열 애들이 저기 엄청 공들여놓은 건 사실이지.
  • ?
    구라이브라 2022.06.06 17:43
    @Rkasdaf
    신분당선
    2000년 국토교통부 제안
    2003년 민간투자사업으로 확정.
    2005년 착공

    국짐당이 공들일 수 있었던 껀수를 만든건?
  • ?
    머터리 2022.06.07 07:20
    @구라이브라
    그전에 이미 지속적으로 공들여 놔서 민주당은 울며 겨자먹기로 시행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지. 관련부처 공무원들도 민영화에 적극적이기도 하고
  • ?
    구라이브라 2022.06.07 12:38
    @머터리
    180석이나 주고도

    지속적으로 공들여놨고,
    관련부처 공무원들도 적극적이라서

    못막으면

    180석을 왜 줘야하는거임?

    왜 뽑아줘야하는거고요?
  • ?
    수딩젤 2022.06.06 18:48
    아니 구라이브라의 민영화 년도 얘기하는건 왜 반박이 안댐?
    난 몰라서 못함
  • ?
    머터리 2022.06.07 07:20
    @수딩젤
    반박함
  • ?
    구라이브라 2022.06.07 12:40
    @수딩젤
    나도 윤석열 민영화 찬성하는게 아님,

    김대중 정부의 민영화 사례를 까면서
    윤석열 국짐의 민영화 어쩌구저쩌구 하면,

    지들이 존경하는, 그리고 나도 존경하는 김대중 정부도 쓰레기 되는건데

    자기 얼굴에 침뱉기란걸 모름.


    뭐 지금 극성 민주당 지지자들 입장에서 김대중 시대를 다시겪으면
    신자유주의정부 기조였던 김대중 정부도 보수 우파라면 까겠지만
  • ?
    88 2022.06.13 14:10
    지하철로 이득보는 건 서울 사람들뿐이라는 걸 생각했으면
    전기나 수도라면 몰라도 저건 민영화를 하던 가격인상이 필요함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6 jpg 명동 노점상 7곳, 하룻밤 사이 강제 철거 6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43분 전 580
4/-1 jpg 대구, 새내기 공무원들 퇴직 막기 위해 노력중 3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45분 전 491
3 jpg 요즘 젊은 남성들 성관계 포기 이유 4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51분 전 762
20 avi 새벽에 혼자 자는 여성의 침대에 침범한 추심업자 5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4175
22 jpg 올해 국군의 날 퓰리처상 나옴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3736
8/-1 avi 매 당황 6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3778
1 jpg 남편이 자는 모습이 왜 이런지 궁금한 와이프 5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3680
20 jpg 남편 취미생활에 ㅈㄹ하는 여자들의 심리 10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3892
4 jpg 봉준호 감독의 최애 영화 30편 1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1717
4 jpg 눈깔처럼 생긴 행성 발견 2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2516
5/-1 jpg 생존에 관한 남녀와의 차이 7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2854
4 jpg 넉살 좋은 후배 직원 2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2688
2/-2 jpg 백인 정자로 임신하는게 유행하는 중국 6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2828
4 일본에서 냄새로 길 찾는 공혁준 newfile 곰곰곰 14시간 전 1842
5 jpg 오타니 50-50 홈런볼 근황 2 newfile 드드드래곤 14시간 전 2252
2/-2 jpg "소방관 생활하기 싫냐" 족구 못 한다고 후배 귀 깨문 팀장 7 newfile 드드드래곤 14시간 전 1308
6/-1 jpg 5성급 호텔인데.... 원산지 속이다가 적발 1 newfile 드드드래곤 14시간 전 1974
9 avi 여성부 대결 역도 vs 클라이머 2 newfile lllllllll 20시간 전 3661
3/-3 avi 일본 지상파 예능 상자안 물건 맞추기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1시간 전 4549
6 jpg 여초에서 욕먹고 있는 최현석의 봉골레 파스타 일화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1시간 전 417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95 Next
/ 9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