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805 추천 0 댓글 56
Extra Form

ggoorr.net_001.png.jpg

 

ggoorr.net_002.png.jpg

 

ggoorr.net_003.png.jpg

 

ggoorr.net_004.png.jpg

 

ggoorr.net_005.png.jpg

 

ggoorr.net_006.png.jpg

 

ggoorr.net_007.png.jpg

 

ggoorr.net_008.png.jpg

 

ggoorr.net_009.png.jpg

 

  • ?
    방구소장 2024.04.28 22:32
    삼성으로 예를 들면,
    이재용(방시혁)한테 반기 든 계열사 사장님(민희진)
    사실 삼성 사장단보다 민희진이 돈은 더 받음(최소 1000억)

    삼성전자, 전기, 화학, 중공업, 애버랜드 등등 많은 회사가 있는데,
    계열사 사장(민희진) 한 놈이 다른 계열사 주력 상품(아일릿)를 비판하면서 주가하락 일으킴.

    뉴진스 맴버들이 지금 받는 정신적 충격 등을 생각하면,(5월 컴백 예정)
    기자회견장에서 울고불고 할게 아니라 “방시혁”과 단 둘이 합의했어야죠!
    민희진 대표님! 정말 사랑한다는 뉴진스 맴버들은 이번 사태에 행복할까요????

    월급 단위가 “억”단위 계열사 최고경영자 푸념(서러움)을 “만원”단위 최하층 노동자가 함께 공감하는건 공감능력 뛰어나신분들만 가능한 특수능력자들임!ㅋㅋㅋㅋ
  • ?
    VestiGate 2024.04.29 00:36
    하이브 돈과 인프라로 데뷔한 뉴진스가 왜 민희진꺼야?
    디렉팅 성공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거면 몰라도...
  • ?
    악동루니리구 2024.04.29 00:54
    @방구소장
    나도 민희진이 뉴진스를 계속 언급하는건, 결코 민희진 자신만을 위한 행동이지 뉴진스를 위한 행동이 아니라고 봄.
    지금 민희진은 대중들에게 지지를 받기 위해 뉴진스-본인의 관계 및 진정성을 어필중임. 그로인해 대중으로부터의 지지를 받을 수 있겠지. 하지만 뉴진스는 하이브 밑에서 일하기가 굉장히 껄끄러워졌음. 뉴진스-민희진 관계가(예전부터 익히 알고있었지만은) 더욱 공공하게 대중들에게 각인되어버렸음.
    팩트만 말하자면, 뉴진스는 하이브 소속이다. 근데 지금 중간에 낑긴 모양새가 되어버렸다.
  • ?
    방구소장 2024.04.28 22:32
    삼성으로 예를 들면,
    이재용(방시혁)한테 반기 든 계열사 사장님(민희진)
    사실 삼성 사장단보다 민희진이 돈은 더 받음(최소 1000억)

    삼성전자, 전기, 화학, 중공업, 애버랜드 등등 많은 회사가 있는데,
    계열사 사장(민희진) 한 놈이 다른 계열사 주력 상품(아일릿)를 비판하면서 주가하락 일으킴.

    뉴진스 맴버들이 지금 받는 정신적 충격 등을 생각하면,(5월 컴백 예정)
    기자회견장에서 울고불고 할게 아니라 “방시혁”과 단 둘이 합의했어야죠!
    민희진 대표님! 정말 사랑한다는 뉴진스 맴버들은 이번 사태에 행복할까요????

    월급 단위가 “억”단위 계열사 최고경영자 푸념(서러움)을 “만원”단위 최하층 노동자가 함께 공감하는건 공감능력 뛰어나신분들만 가능한 특수능력자들임!ㅋㅋㅋㅋ
  • ?
    안녕하시렵니까 2024.04.28 22:55
    @방구소장
    비슷한부분이있긴한데 민희진입장에선 자신은능력자라서 많이받을권리가있다고주장하는거고 그 사장단들은 능력없는사람들도많은데 돈을 많이받으니 저러는거임 방시혁과 틀어진계기자체가 사회생활을 안한거라기보다는 내가보기에 민희진이 자신의능력에맞게 합당한 권리를주장하는과정에 방시혁 하이브입장에서 과도하게요구해 대립하다가 틀어진거라고본다
  • ?
    asdfkkkkk 2024.04.28 23:44
    @방구소장
    좀 잘못되어 있는게 민희진이 '직접' 주가하락을 일으킨건 없음 ㅋㅋㅋ 지금도 하이브가 언플하며 시작이었죠? ㅋ 대다수의 대기업은 그걸 공론화 되기 전에 덮어버림. 그리고 잘 모르나본데 삼성은 이제 화학 없고 '에'버랜드도 상장사로는 없습니다.
  • ?
    hm 2024.04.29 12:29
    @asdfkkkkk
    주가 하락 일으킨 원인은 뉴진스 빼돌리려고 한 게 원인이니까
    민희진이 직접 주가 하락을 일으켰다고 봐야지
    언플은 뉴진스 빼돌리기에 대한 대응이었으니까
  • ?
    asdfkkkkk 2024.04.29 20:39
    @hm
    ㄷㄷ 원댓글이 추천 계속 올라가는게 웃기넼ㅋㅋㅋㅋ 삼성으로 예를 들은거 한 가지도 맞은게 없는데 삼성 다니는 사람 1도 없나
  • ?
    hm 2024.04.30 03:29
    @asdfkkkkk
    삼성 얘기는 단순 비유니까 곁다리에 불구한데,
    위에도 그렇고 계속 삼성으로 트집잡는게 그냥 말꼬리 잡는 느낌임
    추천 올라가는 게 웃기다고 비웃는 것도 그냥 논리도 뭐도 아니고
    말싸움 이기려고 상대 조롱하는 방식이니까
    얘기 할 수록 님 얘기에는 알맹이가 없음
  • ?
    bebeto 2024.04.28 23:50

    삭제된 댓글입니다.

  • ?
    팩트폭격기 2024.04.29 00:38
    @bebeto
    푸념?? 누가 회사가 빡치게 한다고 푸념을 언플해서 회사 이미지 실추시키고 주식사들여서 회사 가져갈 계획을 말하고 그 계획에 1945라고 번호 까지 붙여서 하죠??
    그리고 자꾸 대기업에 까이는 능력있는 서민 직장인 코스프레 까지 하는거에 공감 해줘야 되냐구요
    이미지 컨셉 장인인 민희진이 백명넘게 모이고 사진을 몇천번을 찍히는곳에서
    노메이크업 셋팅도 안한머리 평범한 옷에 모자 쓰고 직장인의 애환을 대표하듯 말한다???
    그것도 변호사들과 미리 다 말해놓을거 짜놓고 뭔가 안느껴지세요??
    돈을 그렇게 많이 벌고 돈이 없는것도 아닌사람이 중요한 자리에 그렇게 하고 나왔다???
  • ?
    구라이브라 2024.04.29 11:09
    @팩트폭격기
    다 지리는 팩트폭격인데
    이 일을 처음 공론화 시켜서 시총을 2조 가까이 날려먹인건
    하이브 였을텐데…
  • ?
    팩트폭격기 2024.04.29 11:22
    @구라이브라
    당장은 시총2조 날리겠지만 민희진이 뉴진스 데리고 나가는거 막은게 더 큰거지 하이브가 칼자루 쥐고 계속 타이밍 보다가 휘두른 느낌? 시총이야 당장 떨어져도 민희진이란 악재 해소시키면 복구 되게 되있음
  • ?
    구라이브라 2024.04.29 12:12
    @팩트폭격기
    법정 결과 나올때까진 한참남았을텐데
    시총 2조 손실은 당장 발생했음
    오히려 하이브 언플에 대한 반감이며, 각종 루머 음모론 피해 입고
    감성팔이에 당했든 어쨌든 대중 여론도 안좋어짐 그건 2조 이상의 피해라고 생각함

    뉴진스가 민희진 것도 아니고 민희진이 걍 쌩 난리치는데
    뉴진스 데리고 나가는거 막는데
    2조나 태웠다?
    반대로 말하면 민희진과 뉴진스의 가치가 그만큼이나 된다는건데
    민희진이 자신만만하게 더 내놓으라고 할만했네

    민희진 돈 더주고 잡음없이 열심히 일하게 시켰으면
    시총 손실없이 시너지내서 둘다 승승 장구 했을 거란말 아닌가?

    시총복구하는데 재판결과 포함 1년걸린다 치면

    1년간 2조 날리는 것보단 나을거 같은데?

    민희진도 잘한거 없음 노예계약이라고 입터는데
    계약서 사인한거 본인임, 다만 이 댓글에서는 님 말에 어폐를 언급한거임
  • ?
    팩트폭격기 2024.04.29 14:36
    @구라이브라
    민희진 5월부터 여론전 준비중 소식 알았음 그렇다면 언제 민희진 손절해야될까? 여론전 한다면 뻔히 뉴진스 감싸면서 피해자 코스프레 할텐데 그때는 지금보다 시총 더빠질수도 있음 어차피 터질문제 더빨리 터트리고 빨리수습하는게 당연히 낫지 않을까?
  • ?
    구라이브라 2024.04.29 14:39
    @팩트폭격기
    법률 전문가들이 다 조용히 처리했어야 했고 다른 방법이 있었다고 하며,
    민희진이 5월이고 나발이고 뉴진스 계약기간은 물론,
    대표이사 재직기간동안 반란을 일으킬수도 없는 계약구조인데 뭘 더빨리터뜨렸어야 한다는건지

    아무리 중립적으로 봐줘도 둘다 대화로 해결할 수 있을 문제를 이지경까지 끌고갔는데
    서로가 상대방때문에 자기네가 이난리 친거다 라고 생각하고 있고.
  • ?
    팩트폭격기 2024.04.29 14:48
    @구라이브라
    아니 5월에 여론 흔들면 시총 더빠지고 회사 망가지고 뉴진스부모까지 나와서 난리 칠꺼 뻔한데 먼 반란 안된단 얘기하고 있어 민희진이 뉴진스랑 뉴진스 부모들로 어떤 플레이할줄 모르는데 그냥 야 하지마라 하지마라 하면 그게 말을들음? 민희진 성격에?
  • ?
    구라이브라 2024.04.29 14:51
    @팩트폭격기
    끝이 안난 다니까? 이미 벌어진 일이라서?

    1. 민희진 성격에 저렇게 했어야했냐? 저난리를 칠텐데?
    2. 민희진 성격에 안했으면 더 난리쳤다?

    이게 어떻게 결판이나냐?
  • ?
    팩트폭격기 2024.04.29 14:55
    @구라이브라
    머 미래 일을 모르니까 뭐가 정답인지 모르는 거니까 하이브가 지금터트린게 정답일수도 아닐수도 있겠지 난 지금터트린게 주주입장에선 더 나은거 같음 어느정도 수습되면 시총은 다시 복구됨 매출이랑 영업이익도 잘나올게 뻔하니까
  • ?
    hm 2024.04.29 12:32
    @구라이브라
    민희진이 대표 자리를 잡고 있고 엔터 쪽일이라 공론화가 안될 수가 없음
    하이브가 조용히 처리하려고 했으면 조용히 처리 됐을까? 생각하면
    조용히 처리는 불가능함

    감사 시작하고 대표 사퇴 요구하면, 바로 기사 뜸
    민희진은 기자회견 같이 어떤 식으로든 자신의 억울함 여론전 할 거고
    처음에 누가 공론화 시켰는지가 원인이 아님,
    누가 공론화 시키든 공론화는 될 거 였음

    예를 들어, 재벌 대표가 미친 짓한 게 내부 고발로 외부로 터졌다 그래서 시총이 날라갔다고 하면
    시총을 날린 원인을 내부 고발자인가, 미친 짓한 재벌인가 따지면 재벌이 원인이라고 봐야지

    결국, 시총을 날려 먹은 건, 뉴진스를 빼돌리려고 시도한 그 사실 자체에 있음
    그러니까, 날려 먹은 원인은 하이브가 아님
  • ?
    구라이브라 2024.04.29 13:19
    @hm
    일단 애초에 둘의 입장이 다르고, 둘다 허점이 있고, 둘다 믿을만한 점이 있음.
    민희진은 그 반대되는 주장을 하고 있으므로 뭐가 사실인지 모름.

    일단 민희진은 님이 말한대로
    재벌대표가 미친짓했고, 자기는 그걸 내부고발한 사람이 자기다 라고 주장하고 있음.
    민희진 주장대로면 원인은 하이브임.
    (그렇게 내가 주장한다는게 아니라, 민희진은 스스로 내부고발자라고함. 저는 이걸 더 주장하지 않겠음.)
    민희진이 배임한 나쁜사람이다 라고 가정하고, 그러면 하이브가 대처를 왜 그렇게 하지? 에 대해서
    뭐라고 하겠음.

    민희진이 잘못을 한게 맞다고 가정하고
    하이브가 주주들을 위해서 깔끔히 일처리를 하는게 맞는데,
    그 일처리를 못한부분을 까는거임.

    1. 민희진이 아니라 나같은 일반인이었으면 자살할만큼의 언론 플레이
    ->이정도가 아니었으면 민희진이 눈돌아가서 그런 기자회견을 했을까?
    그냥 지지고복고 법정다툼을 했을 것이고 오히려 하이브에 유리했을 거라고 생각함.
    물론 반대쪽은, 조용히 처리해도 민희진은 눈돌아가서 난리쳤을 것이다 라고
    기정사실화 하기때문에 먹히지 않을 주장이겠지만,

    일단 민희진은 기자회견에서 자기가 그렇게 3일동안 언론플레이한게 화가나서 눈돌아가서 기자회견했다고 했으니

    2.
    주식 80프로를 가지고 이사회에 자기측 이사를 다 사임시킨 바보짓을 뭐라하고 싶음.
    결국 하이브가 언론플레이를 한 이유가, 주총소집을 못해서 그럼,
    대주주임에도 이사회가 민희진 라인으로 다 장악되어있어서 그걸 법정까지 끌고가야 주총을 열어 민희진을 해임할수있음.

    그것만 해도 민희진이 정말 반란일으킬라고했음에도 눈치도 못채고 또는 악 떼쓰기 즙짜기에 넘어가서 그 권한을
    줬다는건데, 이것만 안했어도 훨씬 조용히 일 처리 할 수 있었음.
  • ?
    hm 2024.04.29 13:23
    @구라이브라
    뭐 어쨌든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은,

    님이 얘기한 이 부분이 틀렸다는 거임
    [ 이 일을 처음 공론화 시켜서 시총을 2조 가까이 날려먹인건 하이브 였을텐데 ]

    처음 공론화 시킨걸 시총 날린 원인으로 보지 말라는 얘긴데
    민희진, 하이브 싸움에만 집중해서 하이브 비판하는 걸로 논점을 바꾸고 있으심

    내가 문제제기한 비판은
    처음 공론화 시킨 것을 시총을 날린 원인으로 지목하면 안된다임
    그 외의 다른 얘기들은 논점과 상관없는 얘기고
    논점과 상관없는 얘기들을 굳이 하는 건 그냥 님이 그 얘길 하고 싶으신 거임
    저랑 대화를 하는 게 아니라 하이브 비판을 하고 싶으신 거임
  • ?
    구라이브라 2024.04.29 13:39
    @hm
    그부분에서 님말이 맞는데,

    제가 [ 이 일을 처음 공론화 시켜서 시총을 2조 가까이 날려먹인건 하이브 였을텐데 ] 라고 댓글로 쓴것은

    그 윗댓이

    [누가 회사가 빡치게 한다고 푸념을 언플해서 회사 이미지 실추시키고 주식사들여서 회사 가져갈 계획을 말하고 그 계획에 1945라고 번호 까지 붙여서 하죠?]

    [주가 하락 일으킨 원인은 뉴진스 빼돌리려고 한 게 원인이니까
    민희진이 직접 주가 하락을 일으켰다고 봐야지
    언플은 뉴진스 빼돌리기에 대한 대응이었으니까]

    등이라고 썼는데

    일단 뉴진스 빼돌릴려고 했다 는건 아직 확정안난얘기고 안했다고 주장하고,

    회사 빡치게 한다고 푸념을 언플해서 회사 이미지 실추?
    이것도 하이브 언플이 선행된거 아님?



    민희진이 잘못을 했든 안했든 회사 시총 날려먹은건 하이브임...

    민희진이 도둑이라고쳐, 그 도둑을 때려잡든, 몰래잡든, 경찰에 넘겨잡든 잡는 방법은 여러가진데
    집을 태워먹으면서(시총 날려먹으면서) 잡으려고 한건 하이브란 소리임.
  • ?
    hm 2024.04.29 14:50
    @구라이브라
    그 윗댓이 틀렸을 수 있죠, 그 부분을 반박하시면 되는데, 반박하는 과정에서
    사실 관계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얘기한 거네요
    일단, 누가 먼저 공론화 했는지는 시총 증발에 책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동의하셨다고 보고

    새롭게 제기하신 문제에 대해서 얘기해보면,
    뉴진스 빼돌린다는 얘기는 확정 사항이 아니죠,
    제 주관에서 비롯된 예시였는데
    맞는 얘깁니다, 이 부분은 다퉈볼 여지가 많죠

    [누가 회사가 빡치게 한다고 푸념을 언플해서 회사 이미지 실추시키고 주식사들여서 회사 가져갈 계획을 말하고 그 계획에 1945라고 번호 까지 붙여서 하죠?]

    이건 제가 쓴 댓글이 아니니까, 윗댓이 무슨 의도로 저렇게 말했고
    님이 거기에 대해서 반론한 내용이 정확히 어떤 의민지 대화를 길게 해봐야 하는데
    제가 하지 않은 얘기로 길게 얘기해봐야 추측밖에 안되겠죠, 저한테 얘기할 의미가 없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시총 날려먹은 건 하이브라는 주장은 납득이 안되는 게
    님이 든 도둑 예시로 얘길해보면,
    도둑을 잡는 과정에서 잘못된 방식으로 일을 키워서 책임이 있다고 할 수도 있는데
    일단, 원죄를 가진 도둑은 책임을 회피할 수 없죠, 도둑질 안했으면, 잘못된 대응이고 뭐고
    아무일 없었는데, 민희진이 도둑이라는 게 확정은 아닌데, 하이브가 거짓말 했을 수도 있는데
    어쨌든, 도둑인 게 사실이라면, 시총 날아간 게 하이브만의 책임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니까, 민희진이 도둑질을 하려던 게 사실인지 아닌지가 먼저 결정이 나야
    시총 날린 책임을 물을 수 있겠죠

    그리고, 도둑 잡는 방법이 여러가지라고 하셨는데, 그것도 너무 주관적이라
    그 방법들이 하이브가 쓴 방법보다 안전하고 좋을 거라는 보장이 없어요
    물론, 공개한 게 현명하지 않다는 얘기들도 많은데, 대기업이 바보도 아니고 대형 로펌끼고
    집에 불을 질렀다고 단정할 수는 없어요
    과연, 불 지르는 거 말고 다른 방법은 없었나는 확정되지 않았고 논쟁의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 ?
    구라이브라 2024.04.29 15:00
    @hm
    윗댓들 논조가 비슷해보여서 전체적으로 반박하면서 나온말입니다.

    도둑 잡는 주관적인 방법.
    하이브가 쓴 방법보다 안전하고 좋을거라는 보장이 없다.
    라고 하는데 결국 이미 하이브가 어떤방법을 썼고 벌어졌으니
    바꿀순 없죠.

    그것에 대해 더 왈가왈부 할 순 없습니다만,

    대형로펌 꼈으며, 대기업이 바보도 아닌데 왜 그방법을 했겠냐 라는 주장은,

    일단 대형로펌 대기업도 실수를 할 수 있고, 잘못조차 할 수 있죠.
    거기다
    또다른 대형로펌, 판검출신 변호사들이 왜 대형로펌 꼈으며 대기업인데 그렇게 했지?
    라는 점에서 일단 다른 법률전문가들이 보기엔 의아한 부분들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민희진 편처럼 보이고, 그렇게 댓글쓴 이유는
    제가 민희진에게 선동당해서(그냥 다른사람들 생각대로 선동이라 하죠 뭐.)도 맞겠지만,

    여기서 댓글다는 분들중에

    그냥 감성팔이, 감정호소 심지어는 그냥 여자가 즙짜서 넘어갔다 라고 말하며 기자회견 보지도 않고
    댓글 쓰는분들.이 계셔서입니다.

    돈많이 받는데 왜 불만을 가지냐 등등

    애초에 다른사람들이 왜 넘어갔는지 이해를 못하는 사람들에게

    왜 그랬는지 감정을 말해줄 뿐이죠.

    법률적인 해석 그리고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은 정보들이 있으니
    사실이 드러나는건 시간이 걸릴것이고 저같은 우매한 대중중 하나가 판단할 수 없겠죠.

    법률적인 논쟁은 하이브랑 민희진 변호사가 하라하고

    그냥 감정이 그렇다는데 그걸 이해못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이해가 안되 글을쓸 뿐입니다.

    그부분에 대한 논쟁은 하라면 하겠는데 법률논쟁은 제가 전문가가 아닌데 어찌하겠습니까.
  • ?
    hm 2024.04.29 15:09
    @구라이브라
    저는 저번에 한번 님이랑 이번 사건을 논쟁을 했는데,
    선동하기 쉽다는 둥 상대 의견을 무시한 건 님이 먼저에요
    선동 얘기를 님이 먼저했다고요
    물론, 저랑 논쟁하기 전에 그런 공격을 너무 많이 받아서
    님한테는 방어적으로 선동 얘길 꺼낸 걸 수 있는데
    저와의 대화 중에는 님이 먼저 꺼냈어요, 선동얘기

    그리고, 하이브가 언플했다, 이것도 기본적으로 언플이
    언론 플레이고 일종의 선동 작업이잖아요
    선동 얘기는 지금 민희진 측이나 하이브 측이나 양쪽다 상대가 선동한다고 하고 있어요
    님이 민희진 편이라 민희진 쪽 선동 얘기만 반응하시는 것 같아요
    좀 객관성을 잃으신 거 같아요

    제가, 대기업이 대형 로펌 끼고 계획했다는 얘길 한 거는 정황증거고
    당연히 예외는 있죠 하지만, 예외가 있다고 설득력이 0이 되는 게 아니에요
    일단, 님도 말했듯이 다른 법률전문가들이 보기엔 의아하다는 거 자체가
    일반적이지 않다는 거잖아요, 대기업에 대형 로펌이 그럴리가 없는데?
    이거는 어쩌면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생각해서
    이해가 못 따라가는 걸 수도 있죠
    정답은 모르지만, 어쨌든 설득력을 가진 정황 증거중 하나란 건 명백하니까요
    이걸로 정답을 찾아는 건 아니지만, 의혹 제기는 할 수 있죠

    본인의 감정을 얘기하시는 건 좋은데, 대화의 맥락이 있잖아요
    저는 딴얘기 중이었다니까요
  • ?
    구라이브라 2024.04.29 15:44
    @hm
    예 말씀하신대로 선동 이야기 너무 보여서
    공격적으로 반응하였습니다. 님이 저한테 먼저 하신적이 없다면 죄송합니다.(아랫댓글도 마찬가지.)

    자꾸 이상한소리 감정, 대화의 맥락 같은 이야기를 하시는데
    저를 이상한 사람 호도하는걸로 느껴집니다... 음 감정적이다 공격적이다 과몰입하다 느끼실수잇는데,
    다른 부분 비판보다 이상한소리 한다 이런게 저를 과몰입하고 공격적으로 만드네요.

    저도 딴사람한테 댓글달고 딴얘기 하고 있었다니까요?

    다른분한테 댓글달앗는데 답글단건 님이시잖아요


    대화가 길어져 실제로 이상한 소리를 남들이 보기에 한걸지도 모르니 정리하자면

    제 주장은,
    맨 위에 하이브 시총 깎아먹은건, 민희진이 아닙니다.
    물론 이런 난장판 싸움을 벌이면서 민희진이 기여한 부분이 있겠죠.

    그런데 맨 위 댓글 주장에,[계열사 사장(민희진) 한 놈이 다른 계열사 주력 상품(아일릿)를 비판하면서 주가하락 일으킴.] 이라고 되어있어서 그부분에 대한 반박을 한것입니다.

    처음 시작은 하이브가 시작했죠.

    그게 민희진 잘못이든 아니든, 하이브 감사 대대적으로 공표하면서 주가하락한거아닌가요?
    전 이게 왜 민희진 탓인지 모르겠꼬, 아일릿 비판으로 주가깎아먹은것과는 명백히 다르죠.


    둘째로, 10억을 받는 사람이어도 20억받기로 약속되어있었다면 불만가질수 있다 생각하고,
    님이 그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그거 주장한것 뿐입니다.

    제가 대댓글을 님한테 달게 아닌데 님한테 달았다면, 이부분 생각이 다르지 않다면 할말없고요.
  • ?
    bebeto 2024.04.29 11:36

    삭제된 댓글입니다.

  • ?
    팩트폭격기 2024.04.29 12:13
    @bebeto
    저는 전후사정을 떠나서 내가 윗상사한테 깨지기도 하고 회사에 불만도 많은 평범한 소시민 회사원인데 돈잘벌고 돈도 많은 회사대표가 왜 내 평범한 회사원 포지션 마저 이용해먹을려고 하지?? 그생각에 너무 빡치던데요 기자회견장을 쇼로 만들어버리고 그거에 호흥해주고 공감해주는게 너무 답답함 그런게 저들이 노린거고 저들에게 놀아난건데...
  • ?
    bebeto 2024.04.29 19:20
    @팩트폭격기
    집단적 독백인가...
  • ?
    hm 2024.04.29 12:38
    @bebeto
    푸념하는 게 합당한가를 따질 때 얼마 받았는지도 영향을 주죠
    회사 욕하는데, 알고 보니 연봉 10억 받았다 라고 하면, 의아하잖아요

    전에 어떤 방송 보니까, 먹방 유튜버였는데, 히밥인가
    직원들한테 엄청 세게 갈구더라고요 그래서 방송 패널들이 심하다 그러다가
    직원들 월급이 월 1천만원인 거 알려지니까, 납득해주더라고요
    그거 받았으면 그 정돈 아무것도 아니라는 식으로

    그러니까, 돈 많이 벌면 무조건 가만히 있어라와
    돈을 얼마 받았는지에 따라서, 불만을 가지는 기준이 달라진다는 구분하셔야죠
  • ?
    구라이브라 2024.04.29 13:23
    @hm
    민희진이 맞고 틀리고와는 별개로,,
    그 논리와 근거가 저한테 받아들여지기엔 조금 부족한것 같습니다.

    10억 받는 사람은...불만도 못가지나요..?
    우리나라가 그만큼 돈이 지상 최대가 된것 같아 오히려 씁쓸하네요...

    당연히 그냥 10억받는 사람이 투정부리면
    배부른 소리다 라고 할 수 있는데

    민희진 주장대로라면
    20억받아야할 사람이 10억을 받는다 라고 하면
    불만이겠구나 할 수 있지 않아요?
    그사람이 주장대로 20억을 받아야 했는지 아닌지가 중요할 것 같은데 그부분은.

    일단 그럴수는 있다고요.
  • ?
    hm 2024.04.29 13:28
    @구라이브라
    아니, 불만 가지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라
    다시 말하지만,
    돈 많이 벌면 무조건 가만히 있어라와
    돈을 얼마 받았는지에 따라서, 불만을 가지는 기준이 달라진다는 구분하셔야죠

    그러니까, 돈을 얼마 받았는지도 중요한 척도인데,
    위엣분이 댓글로 돈은 상관없다는 식으로 얘길하니까
    그걸 지적한 거에요

    그건, 돈 많이 받았으면 불만을 가지지 말란 얘기가 아니잖아요
    돈이 중요한 척도 중 하나라고요

    20억 받아야할 사람이 10억 받았다는 얘기도 돈을 중요한 척도로 생각하는 거잖아요
    못 받은 돈을 기준으로 불만을 가지는 거니까,

    자꾸, 논점과 상관없이 민희진 편들고 싶어서 딴 얘기 좀 하지마세요
    생각이 다르고 그걸 주장하실 순 있는데,
    논점이 다른 얘길 하고 있는 댓글에 논점을 살짝 비틀면서 하고 싶은 얘길 하면 어떡해요

    차라리 제 논점은 인정해주고, 다만 민희진에 대해서 이런 잘못된 정보가 섞여있다
    이 부분을 정정해달라 이렇게 하면 문제가 없죠
    그러면, 이제 새로운 논점으로 토론해 볼 수 있죠
  • ?
    구라이브라 2024.04.29 13:32
    @hm
    그니까 그럼 민희진 받는 액수대로면
    얼마부터 불만을 가져야하는데요?

    님말대로면 기준은 사람마다 다달라요
    그리고 전국민이 다 불만 가져도 된다해도

    님이 그정돈 아닌데? 하면 할말 더 있어요?
    님의견이 그건데?

    민희진 편이아니라 윗댓과 님이 그 논리로
    민희진 불만이 말도안된다 할라면 근거가 빈약하다고요

    그냥 다른사람들은 그래서 이부분은 민희진쪽 편드는구나
    하면 될걸

    감성팔이 선동에 넘어간다

    회사원코스프레에 넘어간다 하니까

    뭐라하는거 아닐까요?
  • ?
    hm 2024.04.29 15:01
    @구라이브라
    여론이나 주관과 상관없이 가장 합리적인 답은 있다고 봅니다
    과연 누구 생각이 합리적인가를 이런 토론을 통해서 찾는거죠

    그 정돈 아닌데? 하면 할 말 있죠, 근거가 뭐냐?
    그러면, 서로 근거 싸움을 하는 거고,
    더 논리적인 근거가 가장 합리적인 답에 가깝겠죠

    아니, 아까부터 이상한 소리 하시는데
    제 논리가 뭔데요,
    저는 딱 댓글에 있는 특정 문장이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는 지적을 했을 뿐이에요
    민희진의 불만이 말도 안된다고 한적이 없어요

    위에도 글을 썼잖아요
    불만을 가지는데 받은 돈은 중요한 척도 중 하나다 이게 제 주장이라고요
    윗댓에서 받은 돈은 아무 상관없다는 얘기가 나왔으니까, 지적한 거에요

    전 민희진의 불만의 정당성에 대해서 얘기한적이 없어요
    얘기한 적이 없는 사람한테 와서 굳이 민희진 얘길 하니까, 편드는 구나란 생각이 들죠
    위에 댓글 읽어봐요, 제가 민희진 불만이 잘못됐다고 한 적이 있나요
    없어요, 그런데, 저한테 굳이 와서 민희진 불만은 타당하다 님 논리가 잘못됐다
    관련없는 얘기 하니까, 님이 민희진 편드는 게 티가 나는 거죠

    합당한 근거를 가지고 편들면 이해하죠, 근데 다른 얘기하고 있는 사람한테 가서
    갑자기 민희진 편드는 얘길하면, 난 딴 얘기하고 있는 중인데 왤케 감정적이지? 이런 생각이 들잖아요
    냉정하지 못하고 글을 제대로 못 읽고 감정적으로 편드는 거잖아요

    그리고 감성 팔이 선동 얘기는 예전에 했던 대화고 여기에서는 그런 얘기한적없고
    예전 글도 찾아보시면 아는데, 님이 먼저 저한테 선동당했다고 하셔서 제가 감정이 상해서
    님 말 따라서 화낸 거에요, 내가 아니라 님이 선동당했다고 먼저 했다고요
    자기가 때린 건 잊어버리고 맞은 것만 기억하시나요? 님이 먼저 선동당했다고 몰아갔는데

    제 입장을 생각해 보세요 답답합니다,
    먼저 저한테 선동 당했다고 제 나름의 근거와 주장을 한번에 무시하셔서
    제가 화가나서, 선동 당한건 제가 아니라 님이다, 라고 하니까
    나중에 시간지나서, 딴 얘기 하고있는 저한테 와서
    민희진 편드는 얘기하다가, 제가 논점 다르다고 난 그 얘기 하는 거 아니라고 반박하니까
    님이 선동당했다고 남한테 뭐라하니까, 이런 얘기 한다고 그러고
    하; 선동 얘기도 님이 먼저 남들한테 했고, 딴 얘기하는데 다른 논점가지고 온 것도 님이에요
  • ?
    구라이브라 2024.04.29 15:16
    @hm
    댓글이 여러개 달려있고,
    그 댓글들마다 주제가 달라서
    혼선이 생겼나본데요...

    저는 애초에 처음에 님한테 댓글달지도 않았어요..
    .위에 하이브 대처 관련이요
    그거는 팩트폭격기인지 방구소장인지 하는 분에게 댓글달았는데
    님이 댓글달아서 이어진거 아닌가요...?

    a란 사람과 b에 대해 이야기하고 c란 사람과 d에 얘기하고 있잖아요.

    댓글 와따가따 한것뿐인데 이상한소리라뇨...

    그리고 지금 댓글의 시작은, 10억 불만 어쩌구 인데,
    제가 마지막으로 답글한것이 님이 댓글 수정하기 전이라서 추가된 내용을못봣는데요.

    저도 그게 근거가 약해서 말했고
    님은 불만 기준이 달라진다면서요?

    그럼 민희진기준이면 얼마부터는 불만을 가져도 되는걸까요?
    애초에 민희진이 불만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니 그얘기가 나온거 아닌가요?

    님에게 댓글달아야 할게 아니라 위에 처음 돈얘기 한사람에게 했어야 하는 질문인가요?
    님도 끼어들었잖아요

    선동 관련은 님에게 할 소리는 아니었나보네요.
    제가 님한테 선동당했다고 했나요? 기억이 안나네요 죄송해요
    님이 먼저 선동얘기를 하진 않았을거에요.
    다른 사람들 선동얘기에 저도 선동을 언급했고 그게 님이었던것같아요.

    지금댓글에서 궁금한건 그럼 민희진이 불만가져야할 액수 기준은 다 다르고,
    결국 얼마가 되었든 모두를 충족 못시키는거군요.
  • ?
    hm 2024.04.29 15:28
    @구라이브라
    아니 제가 님한테 댓글 단거는
    [ 시총을 날려먹은 건 먼저 언플을 한 하이브 탓이다 ]
    이거에 대한 반박이잖아요
    민희진이 어떻고가 아니라,
    딱, 먼저 언플을 했다는 사실이 시총을 날린 원인으로 볼 수는 없다
    이 얘기에요

    근데, 님은 이 사실을 벗어나서 얘길하잖아요
    a와 b가 얘길하던 중에, b가 c라고 말해서
    제가 c에 대해서 얘길하니까, b가 c가 아닌 d,e에 대해서 얘기하는 상황이라고요

    누가 누구한테 말했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논점이 다른 얘길한다고요
    댓글이 왔다갔다 해도 같은 논점으로 대화를 해야죠

    제가 이상한 소리라고 한건, 선동했다고 뭐라하니까 그런다는 얘기에 대한 거에요
    전 선동했다고 뭐라 안했으니까요, 위에 제가 선동얘기 한 거 있어요? 없잖아요

    그리고, 위에 댓글은 제가 님한테 말건게 맞는데
    아래 댓글은 제가 딴사람한테 말하고 있는데 님이 말 걸었잖아요
    제가 딴 사람한테 무슨 말을 했냐면,
    그 사람이 얼마 돈을 받았는지는 아무 상관없다는 식으로 얘길해서
    얼마 받았는지는 상관있다, 아무 상관없다는 얘긴 틀렸다는 거죠

    저는 민희진이 불만 기준을 충족 시키지 못해서 얘길 한게 아니에요
    다른 사람은 모르겠는데, 저는 다른 사람들이 불만 기준에 대해서 심도 깊게
    얘기 했으면 좋겠는데, 위에서 어떤 분이 돈은 상관없다는 식으로 아예 말을 못하게 막으니까
    그걸 지적한 거에요, 민희진 불만 얘길 한 게 아니에요

    끼어들어도 되는데. 문맥은 보시고 무슨 흐름인지는 알고 논점을 맞춰서 끼어들어야죠

    님이 제 댓글에다가

    [ 그냥 다른사람들은 그래서 이부분은 민희진쪽 편드는구나
    하면 될걸
    감성팔이 선동에 넘어간다
    회사원코스프레에 넘어간다 하니까
    뭐라하는거 아닐까요? ]

    이렇게 쓰셨잖아요, 저한테 선동 얘기를 왜 한거에요 그럼?
    제 댓글에다가 쓰신거에요 저거
  • ?
    구라이브라 2024.04.29 15:41
    @hm
    [ 그냥 다른사람들은 그래서 이부분은 민희진쪽 편드는구나
    하면 될걸
    감성팔이 선동에 넘어간다
    회사원코스프레에 넘어간다 하니까
    뭐라하는거 아닐까요? ]

    이게 님한테 한거라고요?

    저는 다른 게시글 얘기하는줄 알았는데 님을 지칭한게 아니구요.
    처음 돈 가지고 얘기한 사람한테 한소리입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면 죄송합니다만


    그리고
    글고 자꾸 이상한사람 이상한 소리 하세요 논조가 바뀌어요
    이런 소리를 하셔서 제가 헷갈려요. 너무 헷갈립니다.
    내가 이상한 소리했나? 헷갈려요.

    [[[ 시총을 날려먹은 건 먼저 언플을 한 하이브 탓이다 ]
    이거에 대한 반박이잖아요
    민희진이 어떻고가 아니라,
    딱, 먼저 언플을 했다는 사실이 시총을 날린 원인으로 볼 수는 없다
    이 얘기에요]]
    라고 하신부분.

    이걸 제가 반박을 안하고 딴소리를 했습니까?
    그리고 언플때문에 시총 날렸다곤 말 안했을텐데요:;
    이 일을 공론화 시켜서 시총 날린건 하이브라고 썼는데...
    그리고 님과 댓글로 말하는 중에 그 방법이

    [집을 태워먹는 방법으로 도둑을 잡는거죠.]
    라고 했죠.

    그럼 도둑질의 원죄가 있다한들, 집을 태운게 누굽니까?
    집을 태운사람 아닙니까?

    자기집이니까 처벌받을 잘못이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자기집을 태운건 하이브아니에요? 도둑이 불지른거 아니잖아요?

    도둑때분에 불태웠으니까 도둑이 나쁜사람이든 아니든.
    님도 언급했듯, 심지어 민희진이 아직 도둑인지도모릅니다.

    그 위에 댓글들에서 시총을 날린게 민희진이 한것처럼 서술한 댓글이 있어서 그렇게 말한것이구요.
    님이 쓴댓글이 아니라 팩트폭격기 님한테 쓴 댓글아닌가요?
    [다 지리는 팩트폭격인데
    이 일을 처음 공론화 시켜서 시총을 2조 가까이 날려먹인건
    하이브 였을텐데…]

    님한테 한소리가 아닌데요...:;
  • ?
    hm 2024.04.30 04:44
    @구라이브라
    댓글이 두군데로 나눠져 있어서 헷갈리니까 여기로 통일해서 쓸게요

    1. 저의 이상한 소리한다는 말에 마음이 상하신 거 같은데
    사실 제가 이렇게 강한 어조를 쓴 이유는 먼저 마음이 상해서 그런건데
    그건, 이부분 때문입니다

    [ 그냥 다른사람들은 그래서 이부분은 민희진쪽 편드는구나
    하면 될걸
    감성팔이 선동에 넘어간다
    회사원코스프레에 넘어간다 하니까
    뭐라하는거 아닐까요? ]

    이 문장을 제가 이상한 소리한다고 표현했어요
    왜냐하면, 제 댓글에다가 대댓으로 적었으니까, 당연히 저한테 하는 소리 같잖아요

    [ 이러면 될걸, 선동에 넘어간다 하니까, 뭐라하는 거 아니냐? ]
    선동 얘길 먼저 한 적이 없는 저로선 이상한 소리하는 걸로 보이죠

    뭐 상황이 어쨌든, 저한테 한 얘기가 아니라면 믿겠습니다
    제 댓글에 대댓으로 왜 저 얘길 했는지 모르겠는데, 저한테 한 말이 아니면
    제가 괜히 감정 상해서 이상한 소리 한다고 막말을 했네요
    하지만, 상황적으로 님의 표현도 오해의 여지가 있으니, 서로 실수한 걸로 퉁치시죠

    2. 지금 님하고는 2가지 논점으로 두 군데서 댓글이 진행 됐는데요
    글이 너무 길어지니까, 잡설은 다 빼고 최대한 간결하게 정리하죠

    첫번째
    a. 주주와 회사에 피해를 준 책임이 하이브에 있는가?

    님은, 민희진과 하이브 둘 중 누가 잘못했는지는 확정할 수 없고
    하이브가 먼저 공론화 시킨 건 분명하다
    조용히 처리할 수 있었는데, 공론화 시켰으니까, 이건 집을 불태운 셈이다
    나쁜 방법이고 책임이 하이브한테 있다, 이거잖아요

    저는, 민희진과 하이브 둘 중 누가 잘못했는지는 확정할 수 없는데
    어쨌든, 잘못한 사람은 분명히 있고, 그 잘못한 사람에게 책임이 있다는 겁니다
    그게, 하이브 일수도 있고, 민희진 일수도 있죠
    어쨌든, 하이브의 공론화 대응은 부차적인 문제고, 원인의 본질은 아니다라는 겁니다

    이거는 더 논쟁해 볼 여지가 있긴 하네요, 글이 너무 길어져 집중력이 떨어져서
    간결하게만 정리했습니다

    두번째
    b. 둘째로, 10억을 받는 사람이어도 20억받기로 약속되어있었다면 불만가질수 있다 생각하고,
    님이 그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그거 주장한것 뿐입니다.

    이 얘기는 저한테 좀 하지 마세요, 그 주장을 저한테 왜 하시는 거에요,
    이런 얘기를 하니까, 자꾸 논점흐리고 민희진 편든다는 생각이 들죠

    저는 님 말고 다른 분이,
    돈을 얼마 받든 불만을 가지는 것과 상관없다는 듯이 말해서
    받은 돈이 상관없지 않다, 받은 돈은 불만을 가지는 기준도 영향을 받는
    중요한 변수 중 하나다, 라고 한 것 뿐이에요

    돈을 많이 받으면 불만을 가지면 안된다 라고 한적 없어요
    받은 돈은 불만의 정당성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다고 했을 뿐이에요

    10억을 받는 사람이어도 20억 받기로 약속했다면 불만을 가질 수 있다는 주장은
    돈을 많이 받으면 불만을 가지면 안된다는 논점에는 맞는 주장인데

    제 의견인, 받은 돈은 불만의 정당성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다는 논점과는 상관없는 얘기잖아요
  • ?
    팩트폭격기 2024.04.29 13:36
    @구라이브라
    작년25억 받은사람이 불만가질순 있죠 근데 왜? 대기업에 갑질 당하는 불쌍한 약자 직장인 코스프레를 하냐고요 누가봐도 대기업 계열사 대표대 대기업의 돈문제로 싸우는 걸
  • ?
    갸우스 2024.04.29 00:08
    @방구소장
    사내에서 카톡으로 돌던 얘길
    언론에 풀어서 아일릿 이미지 조져놓은 게 누구죠?
    언플 이전에는 커뮤에서 그런 소리 하는 사람 많았지만 그걸 내부 총질로 만든 건 아무리봐도 하이브인데
    확고한 빼박 증거가 있으면 언플할 거 없이 그냥 법적으로 조졌으면 됩니다.
    괜히 무당타령하면서 들쑤셔서 기자회견 하게 만들지말고.
  • ?
    악동루니리구 2024.04.29 00:54
    @방구소장
    나도 민희진이 뉴진스를 계속 언급하는건, 결코 민희진 자신만을 위한 행동이지 뉴진스를 위한 행동이 아니라고 봄.
    지금 민희진은 대중들에게 지지를 받기 위해 뉴진스-본인의 관계 및 진정성을 어필중임. 그로인해 대중으로부터의 지지를 받을 수 있겠지. 하지만 뉴진스는 하이브 밑에서 일하기가 굉장히 껄끄러워졌음. 뉴진스-민희진 관계가(예전부터 익히 알고있었지만은) 더욱 공공하게 대중들에게 각인되어버렸음.
    팩트만 말하자면, 뉴진스는 하이브 소속이다. 근데 지금 중간에 낑긴 모양새가 되어버렸다.
  • ?
    밀림의호랑이 2024.04.28 23:08
    자기 애들 아니니 남의 딸 르세라핌 여자친구 아일릿 까는 건 괜찮은듯
  • profile
    알리너 2024.04.29 00:26
    @밀림의호랑이
    르 아 한테는 얘들은 죄없다 어른들이 잘못이지 라고핬다고 하던데요
    근데 여자친구는 왜?
  • ?
    밀림의호랑이 2024.04.28 23:29
    재판 결과에 따라 아무것도 못 받고 쫓겨날수도 있다는데 참 궁금하다...
  • ?
    VestiGate 2024.04.29 00:36
    하이브 돈과 인프라로 데뷔한 뉴진스가 왜 민희진꺼야?
    디렉팅 성공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거면 몰라도...
  • ?
    엔시큐 2024.04.29 03:28
    지가 뭘만들어 돈받고 하청받은거고 실패하면 지돈손해보는것도 없으면서 지가 뉴진스 부모야?? 법대로밀리니깐 감성팔이는 진짜 뉴진스끼고 감성팔이해서 지뜻대로돼면 뉴진스 쪽쪽빨아먹는것밖에더해?
  • ?
    예림이그패봐봐 2024.04.29 05:17
    그룹 입장에서는 뉴진스 하나만 보면 안 되는거고 민희진은 뉴진스 하나만 보는거고
  • ?
    덜커덕덜컹 2024.04.29 07:06
    인심 후한 지주가 소장농에게 지원을 많이 해줘서 생긴 과실이 많이 생겼는데, 그 과실의 소유권을 주장하는 소작농
  • profile
    만담쟁이 2024.04.29 09:20
    회사 찬탈이니, 뉴진스맘이니 감성적인 어휘말고, 법적인 근거와 계약서 상 문제 등을 갖고 와라... 그것 외엔 양쪽 다 여론전
  • ?
    니인생이나신경 2024.04.29 11:28
    에휴 그냥 팝콘 한봉 뜯으면 될걸 왜 본인들이 난린지 에너지가 남아도는구만 ㅋㅋㅋ
  • ?
    hm 2024.04.29 12:43
    @니인생이나신경
    원래 게임이든 뭐든 취미라는 건 전력을 다해야 더 재밌는 거임
    몰두, 몰입이지 영화를 볼 때 팝콘 한봉 뜯으면서 슬슬 보는 거랑
    팝콘 집어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자리에서 일어나서 화면에 빨려들어갈듯이 보는 거랑
    누가 더 행복한 시간 보내겠어, 어차피 남일인데

    난 오히려, 영화를 보는 것도 아니고, 영화를 적극적으로 보는 사람을 보면서
    에휴 그냥 편하게 보지, 뭘 그렇게 까지 보냐 하고 있는게 더 시간 아까운 것 같음 ㅋㅋ
    왜 영화를 보는 것도 아니고, 영화 보는 사람을 보고 있어 ㅋㅋ
    좋은 감정으로 보는 것도 아니고 에휴 그러면서 댓글까지 달면서 시간 쓰고 있어
  • ?
    니인생이나신경 2024.04.29 19:35
    @hm
    아~ 그래서 라이트 유저들은 인생똥망이다? 나보다 시간 한 네배 더 쓴거같은데? ㅎㅎ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 avi 뉴욕 기사식당 6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9 5457
29 jpg 억만장자의 단점 11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9 6269
13 jpg 은퇴한 정찬성 몸 변화 11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9 7101
22 jpg 은퇴 후 5개월 만에 다시 같이 일하자고 연락온 회사 2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7409
16 jpg 부모님과 싸웠을 때 빨리 풀리는 방법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4570
17 gif 신이 내린 디저트라고 평가받는 음식 10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7158
12/-12 jpg 기자회견에서 민희진 대표가 억울했던 부분 53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4805
1 jpg 내 친가는 살아있는 사람의 제사를 해왔어 (스압) 8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3785
-11 jpg 여고 운동장에서 운동하던 디씨인 7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4433
19/-2 jpg 신태용 : 땜빵 감독말고 4년정도 시간 주셔서 국가대표 감독 해보는 게 꿈이다 4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3143
5 jpg 어린이집 신설하려 했더니 '집값 떨어져' 반발 10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2947
11/-1 jpg 비만 갤러리 선정, 먹으면 돼지되는 과자 10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5267
8 gif 신박한 맥주 주문 시스템 2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4549
22 gif 귀신의 집에서 쫓기는데 문이 안 열림 5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4008
19 jpgif 박수 이상하게 친다고 욕 먹었던 니콜 키드먼 4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6251
6 gif FPS 게임 덤앤더머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2661
10/-1 gif 호불호 갈리는 구이 10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4659
4 jpg 서울 외식 품목 가격 인상률.jpg 12 file T1마흔된코난 2024.04.28 3484
14 jpg 산속에 버려진 텐트 11 file T1마흔된코난 2024.04.28 5191
11 jpg 아마존의 밤 하늘 7 file 날아라호떡 2024.04.28 378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9065 Next
/ 9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