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671 추천 8 댓글 11
Extra Form

1.jpg

 

2.webp

 

엘레오노레 폰 합스부르크

마지막 황태자 오토의 친손녀로 현재 명목 작위 오스트리아 여대공

사라진 제국 카이저의 누이로서 영국의 프린세스 로열급이다

 

돌체 앤 가바나 전속으로 반취미로 했지만 보통 금수저 2세 모델들과는 다르게 트집잡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유럽 귀족,왕족들의 '표면적인' 정치적 영향력은 사라졌지만 아직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기도 하고

탑 오브 탑 클래스 가문이면 브랜드 이미지에도 버프가 들어가기 때문

 

'오스트리아 왕족이 선택한 명품 중에 명품 돌체앤가바나'라는 브랜드란 이미지는 포기할 수가 없지

단순히 금수저 2세 셀럽들이랑 같은 카테고리에 넣을 수 없다는 뜻

  • ?
    hm 2024.05.29 14:19
    오오 저 사람이 그 유명한 합스부르크 왕가라고 오오
    뭐 역사 때문에 재미는 있는데 왕후장상에 원래부터 씨가 따로 있을까
    재벌2세나 왕족이나 그냥 똑같은 금수저지 뭐
  • ?
    ht 2024.05.29 17:42
    @hm
    씨는 따로 없지만, 대대손손 계승되면 역사는 있지 않을까 싶네요
  • ?
    hm 2024.05.29 20:26
    @ht
    그래서 역사는 재미가 있지만, 본질적으로 봤을 때,
    결국, 재벌 금수저와 다를바가 없다고 한 거네요
    재벌도 대대손손 계승되면 역사가 되는 것도 똑같겠죠
  • ?
    사라다 2024.05.29 18:03
    @hm
    본문에 설명이 잘 써있잖아
  • ?
    hm 2024.05.29 20:28
    @사라다
    제 말을 이해를 못하셨네 그니까, 제가 본문의 설명을 보고 반박하려고 쓴 댓글이잖아요
    이미지나 영향력이나 역사나 이런 부분들 때문에 왕족이 특별해 보일 수 있는데
    본질은 그냥 재벌2세랑 똑같다는 얘기에요
    그냥 금수저죠 역사와 전통있는 금수저
  • ?
    사라다 2024.05.30 13:06
    @hm
    그니까 본문에는 님처럼 생각 할 사람들이 있으니까 그렇지 않다고 써있잖아요 물론 가짜 정보일 수 도 있지만 반대로 님은 왕족이나 재벌2세나 똑같은지 어떻게 알아요? 유럽에 살아요?
  • ?
    hm 2024.05.30 16:17
    @사라다
    아니, 뭔소리 하는 거에요, 답답하네 진짜
    제 생각이 뭔지를 모르시는 거 같은데,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본문글이 하는 얘기부터 정리하면
    유럽에서
    1. 유럽 귀족,왕족들의 '표면적인' 정치적 영향력은 사라졌지만
    아직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임
    2. 탑 오브 탑 클래스 가문이면 브랜드 이미지에도 버프가 들어감
    그래서, 단순히 금수저 2세 셀럽들이랑은 다름
    이 얘긴데

    제가 하려는 이야기는 뭐냐면,
    본문글에서 말하기를, 유럽에서는 역사나, 영향력 등등으로 인해서
    이미지적으로 금수저2세와 왕족은 다른 취급을 받는다고 하는데
    실제로 다른 취급한다 하더라도 그 이유는 역사나 영향력 등에서 오는 이미지 때문인거고
    본질적으로는 금수저2세와 왕족은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왕족은 그 역사 때문에 특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그냥 금수저2세에 비해서 여러가지로 이미지에 버프를 많이 받았는데,
    따지고 보면 역사가 오래된 금수저2세와 다를바가 없기 때문에
    본질적으론 똑같다, 이 얘기에요

    이걸 왜 못알아듣지? 위에 2개가 구분이 안가요?
  • ?
    사라다 2024.05.30 18:14
    @hm
    당연히 왕족 위상이 떨어져서 취급이 다르긴 뭐 다르겠냐 하는 소리라고 봤지 님이 말하는게 그거라면 오히려 더 문제네요
    글 보러 들어올 때 제목을 안봐요?
    왕족이라는게 전형적인 금수저라 재벌2세랑 다를 것 도 없다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저 사람 가문은 탑 오브 탑이라 재벌2세와 같은 카테고리가 아니다 라잖아요

    왕족이나 재벌2세나 그게 그건데 급이 달라서 취급이 다르다 라는 글에
    왕족이 급이 달라서 취급이 다르긴 한데 사실 왕족이나 재벌2세나 그게 그거다라고 하고있는거임
    심지어 그걸 빈정대면서 반대 의견인 것 마냥 말하는 거 보니 영 이상한 사람이네..
  • ?
    hm 2024.05.30 20:56
    @사라다
    아니 제가 무슨 의도로 얘길하고 있는지 이해를 좀 못하시는 거 같아요
    추가 설명 들어갑니다

    일단,
    본문글은 왕족이나 재벌2세나 그게 그건데 급이 달라서 취급이 다르다인데
    여기에 제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냐면
    급이 다른데, 그 급을 나누는 기준이 본질과는 별 상관이 없는 이미지에 불과하다
    실제 본질은 왕족이라고 특별한 급으로 생각해 줄 필요 없다는 거에요

    님이 제 글을 이해한 내용과 비교해보면,
    [ 왕족이 급이 달라서 취급이 다르긴 한데 사실 왕족이나 재벌2세나 그게 그거다 ]
    [ 급이 다른데, 그 급을 나누는 기준이 본질과는 별 상관이 없는 이미지에 불과하다
    실제 본질은 왕족이라고 특별한 급으로 생각해 줄 필요 없다 ]

    이건데, 무슨 차이인지 아시겠어요?
    그 급을 나누는 기준 자체가 대상의 본질과 상관없는 중요하지 않은 기준이라는 거에요

    예를 들어,
    본문글
    [ 장원영은 다른 가수와 급이 다르게 예뻐서 취급이 다르다 ]
    님이 생각한 제 댓글
    [ 급이 다르게 예뻐서 취급이 다르긴 한데, 사실 다른 가수와 장원영은 별차이 없다 ]
    제 원래 의도
    [ 장원영과 다른 가수를 외모로 급을 나눠서 취급이 다르긴 한데,
    가수의 본질은 외모가 아니라 가창력이고 외모는 가수라는 본질과는
    상관없는 기준이기 때문에 사실 장원영은 다른 가수와 별차이 없다 ]

    좀 미묘하게 느낌이 다르죠, 님은 남을 타박하기전에
    상대가 말하려는 의도를 좀 이해해 보려고 노력하면 안되나요?
    제 의견에 반대할 수는 있어요,
    근데 일단 무슨 말을 하는지는 알고 반대해야 될 거 아니에요
    상대 의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이상한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도 아니고
    의도도 제대로 모르면서 이상하니 뭐니 하고 앉아있으니, 그게 뭡니까
  • ?
    사라다 2024.05.31 07:09
    @hm
    님이 지금하는 소리는
    [ 강아지와 고양이는 애완동물로 인간에게 주는 의미는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전혀 다르다]
    라는 글에
    [ 강아지나 고양이는 애완동물로서 같다 본질적으로 같다] 이러는거로 보임

    근데 님은
    [ 진돗개나 푸들은 애완동물로 인간에게 주는 의미는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전혀 다르다]
    라는 글에
    [ 진돗개나 푸들이나 강아지로서 본질적으로 같다]
    라고 하고있다는 건데

    금수저가 아무리 역사를 가진다해도 본질적으로 왕족과 같아질 수가 없음 본문도 본질적으로 왕족과 금수저는 다르다는걸 설명해주는데 인간은 평등하다도 아니고 무슨 관점에서 자꾸 본질적으로 다를게 없다는건지 이해가 안되네
    왕족과 금수저의 본질을 뭐라고 생각하는거임?
  • ?
    hm 2024.05.31 14:02
    @사라다
    제가 인간은 평등하다도 아니고 무슨 관점에서 자꾸 본질적으로 다를게 없다고 하냐면
    금수저란 관점에서 왕족과 재벌2세가 같다는 거에요

    지금 본문글에서
    [ 보통 금수저 ], [ 단순히 금수저2세 셀럽 ]과 같이 그냥 금수저라고 안 쓰고
    꾸며주는 표현을 덧붙여서, 왕족말고 좀 더 흔한 재벌2세 라는 의미로 금수저란 단어를 사용했죠
    그래서, 저희 논쟁중에도 저걸 줄여서 금수저2세를 마치 재벌2세 같은 의미로 사용하면서
    재벌2세와 금수저2세를 섞어서 쓰다보니 님이 좀 헷갈리신 것 같은데
    제 워딩은 처음부터 명확했어요
    [ 재벌2세나 왕족이나 그냥 똑같은 금수저지 뭐 ]
    이게 제 첫댓글이에요

    그러니까, 금수저라는 관점에서, 왕족이나 재벌2세나 똑같다는 거에요
    즉, 왕족과 금수저의 본질이 아니라, 왕족과 재벌2세의 본질을 금수저라고 보는 거죠
    도대체 여기에다가 뭘 따지시는 거에요? 제가 묻고 싶네요

    왕족과 재벌2세가 취급이 달라도, 둘 다 금수저라는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는 거잖아요
    여기에, 무슨 본문에 설명이 돼 있다는 둥, 이상한 소리 한다는 둥
    뭔 소리 하시는 거에요 도대체

    님이 든 비유로 설명을 다시 하면

    [ 강아지와 고양이는 애완동물로 인간에게 주는 의미는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전혀 다르다 ]

    본문글은 이게 아니에요

    [ 강아지와 고양이는 애완동물로 인간에게 주는 의미는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강아지를 키워왔던 역사와 그 친근한 이미지는 고양이와 급이 다르다 ]

    이런 느낌에 가깝지요
    그래서, 제가 하는 말은

    [ 고양이도 시간이 지나면 반려동물로서의 역사는 쌓이고
    고양이도 나름의 특별히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
    결국, 애완동물이라는 본질은 같다, 둘 다 결국 인간에게 애완동물인거다 ]

    이런 얘기죠
    왕족이 그 역사와 영향력 때문에 재벌2세와 급이 다르다고 해도
    결국, 일반인들에게는 둘 다 그냥 금수저다, 금수저라는 본질
    즉, 본인이 특별한 게 아니라 태어나보니 그냥 공짜로 얻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뭐 이런 얘기에요

    차라리 첨부터, 그 얘기를 왜 하냐, 본문글과 무슨 연관성이 있냐
    이러면 대화가 될 텐데, 본문에 설명이 돼 있다는 둥 이상한 소리 한다는 둥
    하면 제 말을 그냥 이해 못한 거죠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9 jpgif 미국 파인애플 산업의 역사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3297
9/-1 jpg 부모님 세대는 인터넷 없이 논문을 어떻게 썼을까 4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3629
10 gif 보정 어플에 놀라는 원숭이 2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3879
6/-23 jpg 민희진 하나 나락보내려다 하이브가 잃은 것들 77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5636
12 jpg 18살에 떠나 55살이 되어 돌아온 아들 6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4174
27 jpg SBS 모닝와이드 손가락 논란 영상 반응 5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4420
10 jpgif 왕이 따로없다는 옛날 공무원 7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4016
9 jpg 내 친구가 도박을 끊은 방법 4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3568
8 jpg 출산장려 프로젝트 손모양 근황 3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3660
5/-4 jpg 최태원 동거인 8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5614
3 jpg 최근 3년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이용자수 변화 3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2391
9/-4 jpg 임영웅 콘서트길 안내표시 2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2856
9 jpg 검열 당하고 있다는 군인-가족 커뮤니티 더캠프 근황 6 file 날아라호떡 2024.06.01 2498
25 jpg "E스포츠도 스포츠라 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이 무례하진 않았나? 8 file 날아라호떡 2024.05.31 2816
8/-1 jpg 김앤장 출신 변호사 민희진 가처분 인용 결정 평가 3 file 날아라호떡 2024.05.31 2416
5/-1 jpg 최태원 회장이 망한 이유 4 file 날아라호떡 2024.05.31 3964
9 jpg 배우 김혜윤 1 file 까리나 2024.05.31 3320
19 jpg 직구) 직구규제청원 근황 3 file T1마흔된코난 2024.05.31 3234
16/-2 jpg 현재 난리가 났다는 물리학계,메모리업계.....jpg 8 file T1마흔된코난 2024.05.31 5884
5/-4 법조계 대다수 "중대장 살인혐의 어려워" 23 file 밀림의호랑이 2024.05.31 290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 9185 Next
/ 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