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의 개념 발언

조회 6077 추천 1 댓글 46
Extra Form

  • ?
    ㅇㅇ 2015.03.17 22:00
    미국처럼 가족 중심 사회에 보수적인데도 없다
    어디 쓰레기 같은 몇몇 케이스 보고 일반화 좀 그만해라
  • ?
    ㄴㅇㄹ 2015.03.17 22:08
    @ㅇㅇ
    미국처럼이 아니라 한국처럼이겠지..
    가까운 일본만 해도 우리나라보단 덜 보수적이지.
    미국이 보수적이다..?
    그럼 한국은 폐쇄적인건가?

    각종 아동심리학 가족심리학 이론이 서양권에서 들어온 것이 태반인데
    보수적이고 쓰레기 같은 몇몇 케이스?
    오히려 당신이 본 게 더 협소한 케이스 같소만?
  • ?
    ㅇㅇ 2015.03.18 00:54
    @ㅇ
    네 다음 한글도 모르는 동물
  • ?
    2015.03.17 22:16
    @ㅇㅇ
    네 다음 보수의 뜻도 모르는 인간
  • ?
    2015.03.17 22:21
    @ㅇㅇ
    얘가 '보수적'을 무슨 의미로 쓴건지 헷갈리는데 아는 사람 설명 좀 해주라
  • ?
    2015.03.17 23:07
    @ㅇㅇ
    미국이 보수적이다 란 표현은 일부 국한적일뿐 김치와 비교하면 윗말대로 우린 폐쇄수준이지
    재밋는건 사전적의미로 보전하고 지키며 전통을 유지하는 차원에선 우리가 보수적이라 할수잇겟나 그냥 퇴폐적이지
  • ?
    ㅋㅋㅋ 2015.03.18 10:07
    @ㅇㅇ
    제대로 ㅂㅅ인데
  • ?
    ㅋㅋ 2015.03.18 10:37
    @ㅇㅇ
    미국만큼 보수적 사회도 없지
    텍사스 가봐라
    한국처럼 행동했다간 몇 시간내로 머리에 총구멍이 수십개 나 있을 일 많을거다
    정치꾼들이랑 베츙이들덕에 우리나라에서 보수=분탕+관심+이기주의종자가 되어버렸더니,
    ㅇㅇ말을 이해도 못하는 놈들이 이렇게 많네
  • ?
    sadhu 2015.03.18 11:51
    @ㅇㅇ
    근데 일본도 진짜 보수적인데 ...
    우리나라 보다 더 보수적인 나라라고 봐야 맞을껄....
    지역사회라던가 정치쪽보면 우리나라하곤 비교가 않되게 보수적이야
  • ?
    ㄹㅇ 2015.03.18 12:44
    @ㅇㅇ
    ㅇㅇ 특히 미국 어르신들 장난없음ㅋㅋ
  • ?
    232323 2015.03.19 08:09
    @ㅇㅇ
    ㅇㅇ말이 맞는데 왜 이거에 이렇게 댓글이 달렸는지 모르겠는데;
    외국애들이 외려 더 보수적인 경향이 있음.
    한국은 폐쇄적일 정도인 경우가 있는거고.

    이거에 대한 반감적인 댓글들은 영화나 드라마 같은 거로 인식되는 이미지만을 가지고 모든 걸 판단하나
  • ?
    미국유학생 2015.03.19 11:14
    @미국유학생
    텍사스가서 한국처럼 행동하면 총맞는다고?? 일단 한국처럼 행동하는게 뭔데?? 그리고 텍사스가 무슨 무법천지냐? 지금 2015년이야 정신나간인간아 그렇게쉽게 총맞아뒤질줄아냐 흑인촌이면 몰라도 백인들은 그렇게 쉽게 총쏘지않는다 제발아는척하지마라
  • ?
    미국유학생 2015.03.19 11:12
    @ㅇㅇ
    존나웃기네진짜 ㅋㅋㅋㅋㅋ 일반화는 당신이 하고계시거든요?? 어떤 쓰레기같은 동네를 보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오바마가 재임에 성공했다는것만 봐도 미국이 보수적이지 않다는건 확실합니다. 어디를 가든, "어디를 가든," 보수와 진보는 섞여있습니다 뭣도모르고 일반화하지 마세요 미국에서 3년간 6군데 살아보고 말하는겁니다
  • ?
    ㅂㅈㄷㅂ 2015.03.17 22:32
    암튼 미국은 법이 있기 때문에...
    법에 접촉되기 전까지는 자기 멋대로임...
  • ?
    ㅁㅁㅁㅁ 2015.03.18 00:30
    @ㅂㅈㄷㅂ
    법에 저촉되다...
  • ?
    ㅋㅋㅋ 2015.03.17 22:41
    총맞을까봐 가만히 있는거겠지ㅋ
  • ?
    하.. 2015.03.17 22:43
    @ㅋㅋㅋ
    공감함 ㅋㅋ
  • ?
    등ㅅ 2015.03.18 08:51
    @123123123
    그게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른다는거다
  • ?
    123123123 2015.03.18 02:59
    @ㅅㅂ
    지랄을 한데 김치남 운운하는 새끼가 수준하고는
    저게 총맞을까봐 라는게 단순 장난으로 나온 얘기겠지만
    은근 중요한 부분이지

    애초에 장유유서같은 예절이 있는 곳도 아니고
    무슨 권리로 남한테 간섭함?

    총맞을까봐라는 농을 잘 생각해보면
    그만큼 자기방어권이 분명하다는걸 생각할 수 있는거지
  • ?
    ㅅㅂ 2015.03.18 00:53
    @ㅋ
    합리화들 쩌네

    아주 그냥

    김치남 종특
  • ?
    2015.03.18 00:08
    @ㅋㅋㅋ
    이게리얼 ㅋㅋㅋ
  • ?
    ㅋㅋㅋ 2015.03.17 23:13
    김치남들 아주 열폭하네
  • ?
    ㅋㅋㅋ 2015.03.18 01:21
    @ㅂ
    ㅅㅂ 김치남들 관심도 잘 주네
  • ?
    2015.03.17 23:55
    @ㅋㅋㅋ
    옛다 관심
  • ?
    -ㅁ- 2015.03.17 23:14
    뒷골목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으면, 뭐라고 하기 그런데
    그 골목이 내집앞 골목이면 뭐라고 하지. 충분히 피해받고있잖아
  • ?
    2015.03.17 23:16
    저걸 개념 발언으로 보는게 이상한거지
  • ?
    ㄴㄴ 2015.03.17 23:19
    @ㅋ
    현재 한국 상황에서는 완전 개념 발언인데?
  • ?
    출퇴근알리너 2015.03.17 23:44
    그냥 미국식으로 해석되는 이야기를 하는건데 저게 무슨 개념발언이라는거지?ㅋㅋㅋ
  • ?
    1234 2015.03.17 23:49
    학생이 도둑질을 하는것 봤다 --- 부모나 학교나 경찰이 할일

    남자가 혼자 아이들을 키우면서 직장생활을하는건 자식들양육에 안좋은걸알면서도 돈때문에 그런거지 욕심이 많아서일까 물론 선택의 문제고 가정그리고 개인의 의견을 존중해줘야 겠지만
    88만원 세대 좀 바라 너희도 한달에 88만원이면 살수있잖아 하는 소리와 같은거임 예가 올바르지 않다

    동양 서양권을 구분은 사고방식이 다르다는건 과학적으로도 입증됐고 책으로도 여러권 출판됐다
    틀린점이 있다해도 많은 부분이 유사하다면 모두 이해하기 쉽게 충분히 쓸수 있는말이다

    3가지 의견을 들어본결과 추상적이고 도덕적인 말로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무책임하고 개인주의 성향이 딱들어난다
    만약에 저런 메뉴얼을 정부에서 보급한다면 국민들이 나라를 뭘로 생각하겠냐
    창조경제 창조경제 좋은말인건 아는데 어떻게 창조경제를 해서 돈을 버느냐가 중요한거지
  • ?
    2015.03.18 00:05
    @1234
    첫줄부터 나 바보요~ 광고해서 아래 장황하게 쓴 글은 패스했다.
    이 인간 최소 중학생이고 아무리 많이 봐줘야 고등학생
  • ?
    1111 2015.03.18 01:00
    @1234

    이렇게 긴 글쓰면서 자기 글도 안읽어봤나.. (2줄, 존중해줘야 겠지만.?),(3줄, 세대 좀 바라),(88만원의 예는 이해가안간다...)
    중간에 틀린점보단 다른점 아닐까? , 추상적이고 도덕적인 말로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어디가 추상적...?
    무책임하고 개인주의 성향.... 설마 첫번째 예 때문에 이런말 쓴거야? , 외국인이 언어를 배우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는건 어디가 무책임하고 개인주의 성향이라는거지? , 그러다 갑자기 왜 창조경제랑 정부에서 메뉴얼 보급?
    문맥도 모르겠고... 내용도 없고.. 근거도없고...

  • ?
    123213213131 2015.03.18 03:01
    @1234
    무책임하고 개인주의라니 ㅋㅋㅋㅋㅋㅋ
    얼마나 시대에 뒤쳐진 꼴통새끼길래 ㅋㅋㅋㅋ

    그리고 담배피는거 터치하는거랑 도둑질 하는거랑 동급에서 봤다는거부터
    애초에 비교 대상부터 잘못됬고

    결론은 창조경제냐? 얼마나 벌레물이 들었으면 저 지랄을 하지
  • ?
    121 2015.03.18 00:11
    개념발언(X) 소신발언(O)
  • ?
    ㅉㅉ 2015.03.18 00:52
    이러니까 미개하다는거야
  • ?
    123123123123 2015.03.18 03:05
    이해가 안간다는 새끼들은 대가리에 뭐가 돌아가는지 뻔하지
    '우리나라는 동방예의지국이 어쩌고 저쩌고 문화가 있는데 블라블라'

    합리주의적 사고가 없으니까
    무슨 무책임하네 어쩌네 개소릴 쳐하지

    무책임이건 돈이모자라건 그건 당사자 사정이고
    담배 터치 문제 얘기하는데서부터 이미 감이 안오냐?

    난 존나 공감 많이 가고 솔직히 저런 마인드가 정착까진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통용이 되는 사회가 되야되는데
    무조건 "우리나라식으론 저게 아닌데 어이고 예의 모르는 미국청년이네" 이지랄 할라니
    말이 안통하지

    이런거 보면 일본 제국주의 사관이 참 영향 많이 끼쳤는지도 모르겠다
    우민화 정책의 결과물일지도 ㅋ
  • ?
    ㅂㅂㅂ 2015.03.18 03:07
    아니 법적인 개념자체랑 사고방식이 다른데 그걸 우월하다고 표현하는건 뭐냐?
    담배피는거 나라도 신경안쓰겠다. 대마초도 합법한 나라에서 무슨 ㅋㅋㅋ 무슨 개념발언처럼 찬양하는건 아니지
  • ?
    123123123123 2015.03.18 03:13
    @ㅂㅂㅂ
    개념발언이랄건 없지만
    한국 사람들 사이에는 저런 발상 자체가 통용이 거의 안되는게 맞지 않냐
    우월하달건 없지만
    저런 사고를 아예 못하는게 저열한건 맞는거지
  • ?
    12312312313 2015.03.18 03:18
    그리고 여기 알린에 있던 글이었나?
    어디서 이범이 애들 교육시키는 걸로 뭔 얘기한 글에서
    급하게 발전하다 보니까 부모자식의 1세대 차이에도 2,3세대급 사고관의 차이가 있다고 그러던데
    이 글에도 보면 얼추 비슷하게 맥락상 통하는게 있다

    나도 내가 미국 물을 많이 먹었다(오히려 먹은적도 없지)해서 옹호하는거도 아니고
    진심 평소에도 객관화하면서 고민을 이거저거 하다보면
    저런게 오히려 자연스럽지
    전통적 사고랑 저런 미국식? 사고랑 같이 고려를 해서
    어느쪽이 더 좋을까 저울질 하는거랑
    후자의 개념이 없이 전통적 사고관만 가지고 비판만 해대는 새끼들은
    의식수준이 그만큼 성숙하지 못하다는거지
  • ?
    2015.03.18 08:52
    이런 불리한거 바교하지 말고



    유럽형 복지를 들여와라


    제발
  • ?
    ㅂㅈㄷ 2015.03.18 10:20
    @ㅇㄴㅇ
    에휴....세수낭비하는거만 줄이면 된다
  • ?
    ㅇㄴㅇ 2015.03.18 09:00
    @ㅇ
    재원은? 재원 모자란 부분에 대해선 세수를 올려서 해야하는건 알지?
  • ?
    ㅋㅋㅋ 2015.03.18 09:59
    @ㅇ
    유럽형 복지들여오려면 ....지금도 세금 많이 낸다고 투덜대는데 더 낼 자신있냐??그리고 울나라에서 그만큼 세금 걷는다고 그게 제대로 쓸일이 없을테고 힘들다 힘들어~
  • ?
    13 2015.03.18 17:54
    @ㅇ
    유럽형 복지를 가져오려면, 세금이 필요하지.
    소득세를 예로 들면,
    서민이 현재 내는 세금의 3배는 내야하고,
    부자들은 현재 내는 세금의 1.5배 정도 내면 북유럽형 세금제도가 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우리나라라면 저렇게 거둬서 운하 파지 않을까?
  • ?
    ㅋㅋ 2015.03.18 10:54
    아무리 성평등, 페미니즘에 귀를 기울여봐도..
    아이를 키우는데 여성성이 반드시 필요한 건 어쩔 수 없다.
    특히나 5살 이하의 어린 아이들에겐 '어머니'라는 존재는 절대적이다.
    트랜스젠더나 여성성이 강한 남자들도 있고, 그들이 '어머니'라는 존재를 대체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족간의 협의를 통해 아이가 어릴적에 '어머니'라는 존재를 해준다면 문제가 아니다.
    당연스럽게 여자가 어머니를 해야 한다는 개념이 틀린 것이고,
    박지윤 같은 소위 김치년들이라고 칭하는 애들도 그걸 느끼거나 말하고 싶은 것일거다.
    하지만 가족구성원이라는 의무와 책임, 그리고 그 구성원 중 가장 무겁고 중요한 role을 하는 '어머니'라는 존재를
    아무도 하지 않으려 한다면 그것은 분명한 범죄라고 본다.
    반대로 그 '어머니'의 역할은 가족과 사회에서 반드시 보호하고 보조해줘야 한다.

    이런 가운데, 우리나라를 보자면..
    유교적이거나 마초성이 강한 사회에서 커온, 그리고 일제의 여자를 성노리개로만 취급하는 더러운 악습이 남은..
    우리나라의 30-80세대들에게 '어머니'라는 무거운 존재와 책임과 의무는 여성에게 많이 전가되고 떠맡겨진 것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남자들 중에서도 여성성을 가진 이가 '어머니'란 role을 해보고 싶어도
    role model도 없어왔던데다, 가정에 쏟아야할 시간과 노력을 남성성이 강조된 사회생활에서는 이행하기 어려웠다는 것도 불행한 현실이라고 본다.

    아이와 일의 문제는
    여성에게 전가된 부분이 아니라
    사회전체가, 시스템 전체가, 남자들이, 여자들이
    이 사회의 미래라는 '자손'을 보호하기 위해 배려해줘야 하는 것이라고 보는게 내 생각이다.
    하지만 이 사회는 여성들의 희생만 강조하고 있다는게 문제인거지.
    타일러의 저 일침 같지도 않은 일성(一聲)은 전반적인 것을 돌아보게 할 상당한 시각차이이지
    박지윤처럼 무슨 순간적으로 '어머 내가 듣고 싶은 이야기였어'라는 식의 깨달음의 말이 아니라는거다.

    졸라 길게 썼는데 뭔 소린지 나도 모르겠다 ㅋㅋㅋ
  • ?
    ㅇㄷ 2015.03.18 15:29
    다 필요없고, 타일러 멋지다
  • ?
    이상하다 2015.03.19 01:44
    다들 왜 서로의 의견으로 상대방을 묵살하려 하지? 그냥 생각들이 다른건데... 냅뒄ㅋㅋㅋㅋ 뭘 그렇게 오지랖들이야...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avi ??? : 말 안하면 원하는거 뭐든지 사줄게 1 newfile 베라딘 17분 전 315
1 jpg 야식의 장점 newfile 베라딘 17분 전 236
0 jpg 저출산을 극복한 헝가리 newfile 베라딘 27분 전 224
2 jpg 월요일까지 시말서 써오라는데 ㅅㅂ 1 newfile 베라딘 44분 전 552
1/-1 jpg 최현우도 비법을 모르는 월드클래스 마술(?) 1 newfile 베라딘 46분 전 445
2 jpg 환상적인 팀 버튼의 세계 1 newfile 베라딘 47분 전 392
1 jpg 진열과 동시에 '품절',구하기조차 어려워진 포장김치 2 newfile 베라딘 49분 전 467
1 jpg 일본 대학에서 A뿔 받는 방법 4 newfile 베라딘 49분 전 423
9 jpg 100억 이상의 적자지만 사업 안 접는 기업 1 newfile 베라딘 59분 전 658
1 jpg 어린이집 간식뷔페 newfile 베라딘 59분 전 470
2 jpg 김치전 김밥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479
7 avi 여자들이 일어날때 눈을 비비는 이유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668
3 jpg 30대 이혼녀의 충격적인 이혼사유 2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770
1/-4 jpg 한일 ‘7광구 대면 협의’ 39년 만에 재개 1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367
3 avi 곰, 개 그리고 아줌마 2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782
3 jpg 벨트 말고 겨드랑이 터진 윤하 2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710
3/-1 avi 여동생의 청력 2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909
0 avi 해외로 버스 수출하는 방법 1 newfile 베라딘 1시간 전 773
3 jpg 만약 루피가 해적이 되지 않았다면? 2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790
3 jpg 일본 새총리 이시바 시게루 당선 3 newfile 베라딘 2시간 전 92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77 Next
/ 9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