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린넷 X 꾸르
회원가입 ID/PW 찾기, 인증 메일


 

 

 

 

 

 

 

 

 

 

 

 

 

 

 

 

 

 

 

 

 

 

 

 

 

 

 

 

 

 

 

 

 

 

 

 

 

 

 

 

 

 

 

 

 

 

 

 

  • ?
    2018.06.24 01:34
    이게 문화예술의 힘아니냐....
  • ?
    오빤 콘돔스타일!! 2018.06.24 01:59
    강남스타일 같은건가?
  • ?
    1 2018.06.24 02:06
    엑스포보다 효과가 좋았으니 정치인들은 안 좋아하겠지 ㅋ
  • ?
    1234 2018.06.24 02:59
    엑스포가 12녕 아니었나? 노래 존나 구린데
  • ?
    ㅇㅈㄹ 2018.06.24 03:07
    여수엑스포 힘이지 ㅋㅋㅋㅋㅋ 개소리하네 진짜
    대학가서 저런식으로 과제 쓰면 교수한테 귀싸대기 제대로 맞는데. 고졸인가?
  • ?
    ㅉㅉ 2018.06.24 03:38
    @ㅇㅈㄹ
    무식한 소리하네ㅉㅉ
  • ?
    2018.06.24 11:31
    @ㅇㅈㄹ
    집밖에 나가본적 없는 쯴따라 모르는거 아니냐?
    저 노래 처음 듣지? ㅋㅋㅋㅋㅋㅋ.. ㅠㅠ 불쌍
  • ?
    ㅇㅅㅇ 2018.06.24 22:34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
    엑스포래ㅋㅋㅋㅋㅋㅋㅋ
    아 멍청한 새끼는 좋겠다
    이정도로 뇌비우고 살면 매일매일이 즐거울 듯
  • ?
    ㅇㅇ 2018.07.01 21:42
    @ㅇㅈㄹ
    경주에 세계문화엑스포하는데
    와봤냐??
  • ?
    2018.06.24 03:32
    저때 버스커 1집 앨범 노래 다 성공함 그중 앨범 인기곡 2~3순위가 여수밤바다임
    내 친구들도 여수밤바다 듣고 여수 바다보러가자고 했었음 근데 엑스포 때문에 가자는애 주위에 한명도없었음
  • ?
    2018.06.25 15:01
    @ㅇ
    버스커 1집은 대한민국 가요사 명반에 속할 정도로 완성도 높은 수작
  • ?
    미련충 2018.06.24 04:59
    진짜 좋아했었던 사람이랑 헤어지고 나서 노래 들었는데 가사듣고 펑펑 울었다...ㅠ 너~와 함께 걷고싶어~
  • ?
    인스타구랭 2018.06.24 05:00
    @미련충
    Hashtag새벽갬성
  • ?
    2018.06.24 05:57
    여수엑스포는 ㅈㄹ 지네만알지 잠깐그해반짝ㅋㅋ
  • ?
    ㅁㅇ 2018.06.24 06:41
    나작여ㅋㅋㅋㅋㅋ
  • ?
    2018.06.24 06:47
    여수 엑스포 누가 가냐
  • ?
    ㄱㄴㄱㄴ 2018.06.24 07:31
    상인들 돈모아서 범준이 동상하나 세워줘라ㅋ
  • ?
    2018.06.24 09:18
    @ㄱㄴㄱㄴ
    내가 시장이나 공뭔이었으면 장범준 공원 만들었을듯
    가운데에 장범준 기타치는 동상세우고 7시부터 11시까지 한시간에 한번씩 여수밤바다 노래 나오게 스피커 설치할듯
  • ?
    곱창 2018.06.24 09:22
    ㅋㅋㅋ 진짜 연예인효과 엄청난거같음

    얼마전에도 화사때문에 동네 곱창집이 다 품절이던데
  • ?
    ㅁㄴㅇㄹ 2018.06.24 11:27
    엑스포 때 공식노래? 는 아이유가 불렀던 것 같은데, 여수 밤바다에 완전히 묻혔던 기억이..
  • ?
    1234 2018.06.24 11:57
    여수 엑스포 누가 가냐는 사람들 ㅎㅎ 좀 밖에점 돌아다니고 사람 많은데도 가보고 해라 ㅎㅎ 엑시포 기간 내내 행사장에 사람 존나 미어 터질거 같았구만 무슨 노래빨이야 ㅎㅎ
    10센치 때문에 아메리카노 잘팔리는 소리 하고 있네 ㅋㅋ
  • ?
    2018.06.24 12:05
    @1234
    ㅋㅋㅋㅋ세상물정모르네
    좀이름있는 행사장가면 사람은 존나 다미어터져
    한국에 갈때가없기도하고
    근데 그게 눈깔로보면 많아보이지 몇백만명될꺼같냐?매년 7백만이던 관광인구수가 15백만수준으로 꾸준히유지가되는게 여수엑스포때문이라고 하는놈때문에 설전일어난건데 정말그렇게들생각하냐?
    진짜 숞순한건지 순진한건지낭나이가어린거던지..
  • ?
    ㅇㅇ 2018.06.24 13:20
    @1234
    기간 끝나고는 어떤데? 지금도 여수 가면 다 여수밤바다 노래틀고있구만.
  • ?
    ㅇㅅㅇ 2018.06.24 22:36
    @1234
    ㅋㅋㅋㅋ
    이런 멍청함은 아무래도 유전자 문제려나?
  • ?
    꼬주 2018.06.25 09:23
    @1234
    팩트) 10센치 때문에 아메리카노 소비율이 상승했다.
  • ?
    22 2018.06.24 12:07
    와...나만그런게아니였구만 노래듣고 가보고싶다할때가 한두번이아니였고
    아는형 여친이랑 여수바다에서 노래듣는다고 톡온적있었는데 ㅋㅋ
  • ?
    123 2018.06.24 12:35
    역씌 라도클라스 ㅋㅋ 노래하나로 지역부흥시켜줬더니 독점하지못하는 서운한마음이 있다고 인터뷰하는것 보소 ㅋㅋ
  • ?
    88 2018.06.24 12:56
    @123
    그런걸로 까는 건 무리수여 임마. 그만 일베, 애니쳐보고 밖으로 좀 나가봐. 불쌍한 놈
  • ?
    88 2018.06.24 12:57
    나두 여수밤바다 노래 듣고 밤바다 구경하러 감ㅋㅋ 근처에 엑스포 했는데 거긴 가보지도 않음
  • ?
    ㅇㅇ 2018.06.24 13:00
    장범준이 이명박근혜보다 낫다
  • ?
    ㅇㅇ 2018.06.24 13:12
    엑스포라는애는 정신머리박힌애인가.. 엑스포때문에 6년동안 저정도 수준을 유지한다고?
  • ?
    2018.06.24 13:18
    @ㅇㅇ
    내 말이 ㅋㅋ 그럼 대전은 뭐지??
  • ?
    1234 2018.06.25 10:58
    @ㅇ
    대전은 그당시에 엄청났지. 여수랑 째바리 안됨. 93년도에 했던걸 지금 왜 묻냐? ㅋㅋ
  • ?
    41 2018.06.24 13:24
    문화예술중 일반인들이 접하기 제일 쉬운게 대중가요인데 대중가요의 영향력은 예전부터 엄청났음
  • ?
    2018.06.24 13:45
    노래만 들어도 여수밤바다에 뭔가 있는거같잖아
  • ?
    ㅇㅇ 2018.06.25 09:58
    여수 세계문화 엑스포 망
    대전 꿈돌이는 마스코트라도 남겼지 ㅋㅋ
    그래도 여수 엑스포 생각하면 거기 진행요원들 뭔 미인대회 출신인지 몸매가 다들 이뻤음
  • ?
    1234 2018.06.25 11:07
    여수밤바다 노래 자체가 대중한테 알려진게,

    2011년 부터 여수 엑스포 준비가 한창으로 여수엑스포 광고도 국가레벨 이었고. - 그래서 여수가 먼저 유명해짐.
    2012년에 슈퍼스타 k3 끝나고 버스커버스커가 3월에 벚꽃엔딩 들고 나오면서 국민 노래 되었지
    그때 메스컴과 대중들 사이에서 여수 엑스포가 얼마 안남았는데 버스커버스커 엘범에 여수 밤바다 라는 노래도 있다 알려지면서 시너지 효과로 엑스포 + 밤바다 같이 유명해짐

    잘생각해봐라

    엑스포 때문에 여수가 먼저 국민들에게 낳설지 않게 다가 오지 않았다면 여수밤바다가 그렇게 떳을까?
    지금이야 그노래를 존나 많이 들어봤으니 좋은거 같고 명곡 같고 그러지,
    만약 버스커버스커의 영덕 앞바다 이런거 였어도 영덕이 존나 유명졌겠냐?

    정리하자면

    엑스포 때문에 여수 유명해짐 - 때마침 여수밤바다 노래 나옴 - 둘다 시너지로 여수만 개이득
  • ?
    ㅇㅇ 2018.06.25 12:53
    @1234
    낳설지에서 거른다 ㅄ
?


List of Articles
추천 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0 꾸르 10월 이벤트 당첨자 발표 14 file 알린넷 2018.11.02 3359
18/-2 gif 세상에서 가장 긴 아이스버킷 챌린지 10 알린넷 2018.06.25 4892
8 gif 간지 그 자체 3 알린넷 2018.06.25 5123
5 jpg 수박 모자이크 병? 7 알린넷 2018.06.25 4194
4/-2 jpg 고추만두 6 알린넷 2018.06.25 3724
17/-1 gif 모기 능욕 1 알린넷 2018.06.25 4456
7 jpg 이말년 EBS 캐치마인드 2 알린넷 2018.06.25 3338
1/-28 jpg 고3 남고 국어 수업 15 알린넷 2018.06.24 5541
10 jpg 미드에 나오는 스시 5 알린넷 2018.06.24 6391
6/-4 jpg 5일동안 우리의 국적 변화 7 알린넷 2018.06.24 5299
10 gif 경찰에 체포당하는 여성 취객 20 알린넷 2018.06.24 7928
25 jpg 난민 이미지 18 알린넷 2018.06.24 5590
13/-1 jpg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가 여수에 미친 엄청난 영향 38 알린넷 2018.06.24 9302
12/-1 gif 댕청이 5 알린넷 2018.06.24 5533
14 gif 바다에서 고래 만나면.. 20 알린넷 2018.06.24 7736
12 gif 빨간불은 정지신호 입니다 3 알린넷 2018.06.24 5836
4/-6 jpg 평생 부르카를 입고 사는 여성들 15 알린넷 2018.06.24 5986
10/-3 jpgif 독일의 난민 상황 25 알린넷 2018.06.24 6634
1/-1 jpg 디씨인의 경우의 수 10 알린넷 2018.06.24 5383
5 gif 아우디 측면센서 9 알린넷 2018.06.24 6892
4 jpg 연합뉴스 정주희 기자 1 알린넷 2018.06.24 415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 2353 Next
/ 235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