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751 추천 0 댓글 52
Extra Form

  • ?
    ? 2014.10.25 16:19
    결론은 도망가는거 구경하라는거 아닌가?
  • ?
    ㅁㄴㅇ 2014.10.25 16:21
    이럴땐 진짜 미국이 부럽다...
  • ?
    1111 2014.10.25 16:25
    흉기를 숨겼는지 안숨겼는지 어떻게 알지;;
  • ?
    awgesdf 2014.10.25 16:46
    그래서 그 사건의 주요 쟁점중하나가 알루미늄 빨래건조대가 흉기냐 아니냐라고 나온거군 ㅋㅋㅋㅋ
  • ?
    ㅇㅇㅇ 2014.10.25 17:07
    당연한거 아닌가? 법률이 뭔지 다들 모르나보다
  • ?
    ㅇㅇㅇ 2014.10.25 17:10
    도둑뇌사 사건을 떠나서 정당방위의 조건이 저게 맞는거지. 상대보다 먼저 치고 흉기 없는 놈한테 흉기 사용하는게 어찌 정당방어임
  • ?
    ;; 2014.10.25 17:31
    @ㅇ
    아 그래요 당신 말도 맞아요
    그 정황상 정확한 상황을 모르니 그 상황을 상세히 알고 계신 판사님에 내린 판결이 나의 억측이나 가정보다 더 정확할 수 있어요
    다만 판사의 판결이라고 항상 옳았던 적이 있는 것만은 아니었고
    정당방위 성립문제에 관해 1차적으로 피해자가 될수 있었던 정당방위 실행자에 대한 고려가 최초 정당방위 행위 동기 제공자와 동등히 행해지지 않는것 같아서
    일단 불만을 제기해 본 겁니다
  • ?
    2014.10.25 17:24
    @;;
    그런 상황이면 그 상황에 맞게 판례가 나오겠지. 왜 자꾸 저사건에 다른 상황을 가정하면서 논점이탈하는지 모르겠네
  • ?
    ;; 2014.10.25 17:23
    @ㅇㅇㅇ
    아니 그러면 신체적 약자인 여성이나 노인입장에서 신체멀쩡한 덩치큰 남성이 강도로 들어왔는데 그럼 맨몸으로 싸워야 하나? 정황상 정당방위를 인정해야지 그걸 인정하기 전에 범죄자 인권을 먼저 따지니 지금 이 사단이 난거 아냐!
  • ?
    ㄹㅇㄴㅁ 2014.10.25 20:43
    @ㅇ
    이새키 ㅅㄱ랑 똑같은새키인거아님?? 아이피차단먹고 폰이나 피시방으로 들어오나 ㄷㄷ 이번에 자제좀 하는가본데 아님 도둑놈인가 이새키 수상함 ㄷㄷ ㅅㄱ아님 도둑놈임
  • ?
    ... 2014.10.25 23:48
    @ㅇ
    집에 알루미늄으로 된 빨래 건조대 하나 없나?

    있으면 대충 이게 흉기로 쓸만한 내구도인지는 파악할건데?

    내가 몇개째 쓰고 있지만 도대체 몇만원 준거든 단돈 만원 짜리든 옷 몇개만 한쪽에 올려놔도 바로 휘어버리는 불안함을 보여주는데

    이걸로 대가리를 어떻게 찍어서 뇌사를 만드는지도 참 신기하네

    찍다가 건조대가 구부러져서 찌르는거 말고는 데미지를 못 줄텐데?

    진짜 구부러진걸 찔렀다면 모를까 차라리 나무로 된 책상 다리로 패는게 뇌사 만들기 더 쉽겠네
  • ?
    2014.10.25 17:25
    @231123123
    뇌사상태에 이르도록 팼는데 그게 흉기가 아님?
  • ?
    231123123 2014.10.25 17:23
    @ㅇㅇㅇ
    흉기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지 그 상황에서는
    도둑한테 "저기 죄송한데 흉기가 있으세요?"
    이렇게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리고 알루미늄 빨래건조대가 흉기?
    그걸 날카롭게해서 찌르면 몰라 또
  • ?
    ㅂㅁㅋㄷㄴㅌ 2014.10.25 22:22
    @ㅇㅇㅇ
    핵심은 내 집에 도둑이 들어온거고 

    그놈을 제압 할려면 때려야함

    호신술 그런 기술 못씀 그냥 때려야함

    우리는 싸움 프로가 아님

    처음부터 도둑질 안했으면 이런 일도 안 일어났음 

    핵심은 내집에 도둑이 들어온거야 뇌사가 아니라
  • ?
    231123123 2014.10.25 17:20
    도둑놈 인권을 인정해주고 '동등'한 조건으로 보면 20대는 정당방위의 법을 어긴것이지
    그런데 도둑놈 인권을 인정해주는것까지는 이해가 돼
    왜냐면 선진국의 대부분의 나라가 인권을 인정해주기때문에 변호사 선임도 해주고 하닌깐(살인죄도 마찬가지고)
    하지만 불의의 사고잖아. 집주인 아들이 일부러 난 너를 뇌사상태로 만들기 위해서 공격중이야 이것도 아니고 도둑이잖아.
    새벽에 술먹고 집에 와서 모르는 누군가가 집에 있으면 흥분하고 당황하고 공포스럽지 않을까?
  • ?
    312312312312312 2014.10.25 18:54
    @ㅇ
    그래서 어쩌라고? 도망치는 도둑을 냅둬도 된다는소리니? 아물론 길에서 총든사람이라든지 칼든사람이 지갑내놓으라협박하면

    죽을지모르니 그냥 지갑주고도망치든가 반항하지말라고는하지 하지만 그상황에서 본인이 잡을수있다면 좋은건대

    그리고 도망치는 도둑머리를 가격한게 방망이? 골프채? 그런것들도아니고 빨래건조대 라는점은 다급한게보이는대??

    니말들어보면 요즘은 범죄짓도 할만한가보다????

    빨리 훔칠거훔치고 도망칠때 건들면안되니깐??? 아니면 도망치는도둑보다 빨리가서 앞에서 가격해야되나?? 생각들이없네
  • ?
    2014.10.25 17:27
    @231123123
    저 사건에선 도망치려는 도둑의 뒤를 가격한게 문제된건데 왜 자꾸 예외를 가정하는지 모르겠네
  • ?
    231123123 2014.10.25 17:25
    @231123123
    결과적으로 흉기가 없는 사람에게 흉기(알루미늄 빨래건조대)를 했다는거잖아.
    그 상황에서 과연 지켜보다가 저사람 품에 칼이 있을거야 혹은 없을거야
    라고 알수잇는 일반인이 100명중 몇명이나 될까
  • ?
    2014.10.25 17:41
    @231123123
    이런 경우면 항소했을때 국민여론 반영되서 감형받긴 하겠지
  • ?
    231123123 2014.10.25 17:36
    @ㅇ
    판사가 결론을 내린다고 해서 모든게 옳은건 아니지. 물론 모든게 틀린것도 아니고
    도둑의 뒤를 쫓아서 가격했다라고 문제가 되는데 위에도 썻듯이 방위행위가 초과할때에는 그 정황에 따라서 그 형을 감경 또는 면제할수 있다는거지
    이게 포인트야.
    동등한 관계였다면 과잉방어가 맞을수도 있겠지만, 위의 상황에서는 도둑과 거주자의 사이에서 벌어진 어느정도 정상참작이 가능한 사람으로 보이기에 말하는거지.
    법원을 100%신뢰하는지 모르겠다만 많은사람들이 봣을때는 이게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라는거지.

    무조건 판사가 옳으닌깐 1년6개월한건 옳다. / 뭐지 도둑질하다가 걸려서 뇌사 상태로 만들었다고 1년 6개월?

    국선변호사 쓸정도면 집안에 돈이 많은것도 아니고, 아직 젊은 애잖아. 어느정도 선처가 가능하다고 보이는데 난.
  • ?
    ㅇㅇ 2014.10.25 21:22
    @ㅇ
    판사말이 법이냐 시발
    말도 안되는 억지지
  • ?
    2014.10.25 17:26
    @231123123
    판사가 그걸 모르겠냐 과했으니까 정황상 과잉방어로 판결한거지
  • ?
    231123123 2014.10.25 17:24
    @ㅇ
    형법 제21조에 의하면 정당방위에 관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법익에 대한 현재의 부당한 침해를 방위하기 위한 행위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때에는 벌하지 아니한다. 방위행위가 그 정도를 초과한 때에는 그 정황에 의하여 그 형을 감경 또는 면제할 수 있다. 전항의 경우에 그 행위가 야간 기타 불안스러운 상태하에서 공포, 경악, 흥분 또는 당황으로 인한 때에는 벌하지 아니한다."
  • ?
    2014.10.25 17:23
    @231123123
    그런거까지 다 감안해서 판결이 나는거임.
  • ?
    2014.10.25 17:30
    왜 다들 사건 자체에 집중하는게 아니라 가정과 예외를 추가하면서 논점을 이탈하는거임? 그 경우에는 그 경우에 알맞는 판례가 나올 뿐임. 거기에 문제가 또 있다면 대법까지 가는거고.
  • ?
    2014.10.25 19:44
    @ㅇ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게 가장 올바른 행동인가 이게 사람들의 궁금한점 인것 같음.
    저 법대로 했을경우 망할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다들 그러는듯
  • ?
    2014.10.25 20:54
    @ㅇ
    리갈 마인드를 어느정도 갖춘 사람의 비율이 적은게 사실이지
    실생활에서도 매우 중요한건데 정작 학교에서 제대로 가르치질 않으니... 쩝;;
  • ?
    키읔키읔 2014.10.25 17:35
    가족들중에 범죄자 있냐? 범죄자 인권 찾고앉았네ㅉㅉ
  • ?
    ;; 2014.10.25 17:40
    도둑이 들었는데 그걸 막으려다 빨래건조대를 휘둘렀는데 맞은 도둑놈이 뇌사 상태에 빠졌다... 이 말로는 그 정황을 우리가 완전히 알 수 없는 이상 정황을 가장 잘 파악하고 판단을 내린 판사의 판단을 존중해야 하는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 판결에 대해 사람들의 왈가왈부가 많은 것은 이번 사건 만을 떠나서 다른 범죄 사건에 있어서 피해자에 대한 구제나 정당방위에 대한 판결이 너무 인색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과거 정당방위에 대한 여러 기사도 나왔던 만큼 1차적 피해자에 대한 고려가 오히려 가해자보다 단지 정당방위의 행위가 가혹했단 이유로 덜해지는 사건을 많이 접했기 때문 아닐까요?
    미국에 아이와 단둘이 있던 애 엄마가 집을 착각해 침입하려던 남자 둘중 하나를 사살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경우 누구 말대로 발포까지 하는건 과도한 정당방위라고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만 주목할껀 잠재적 피해자에 대한 존중을 해주었다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애 엄마는 무죄판결 받았습니다.
    저도 지금 논점 이탈하고 있는건 맞는데... 가정과 예외를 추가하면서까지 판결문에 대해 의심하는 이유가 이런것이 아닐까 하는 겁니다
    또 저 스스로도 이 사건이 아닌 다른 경우에 정당방위를 해야할경우 제가 가해자로 몰리는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때문이기도 합니다;;
  • ?
    1234 2014.10.25 17:59
    위에 빙쉰새퀴 한마리 끼어있네...판사가 뭐라고 판사샛기 두둔하는건지
    저렇게 판결내리면 도둑이 집 털러 들어갔다가 들키면 걍 나가면 된다는거??? 당연히 잡으려면 패야되고 정신 잃어도 패야지
    도둑이 정신 잃은척 하는지 어떻게 알것이며, 몸 속에 흉기를 숨겼는지 어떻게 아냐??? 이거 집주인 무죄 안해주면 조금만 어려운 사람들은 전부 흉기 안들고 도둑질 할 판인데...
  • ?
    ㅁㄴㄹㅇ 2014.10.25 18:09
    '나 홀로 집'은 한국에서 범죄 영화였던거여?
  • ?
    쩐다 2014.10.25 21:05
    @ㅁㄴ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도 못했다
  • ?
    ㅗ밥ㄴ 2014.10.25 18:45
    미친 인간이고서야 집에 도둑이들었는데 무의식적으로 무기를들고 상대를 위협해야되는거아닌가
    판사새끼도 똑같은상황이되면 똑같이행동하겟지
    그냥 법이 ㅂㅅ인거
  • ?
    132321 2014.10.25 18:50
    ㅋㅋㅋㅋㅋㅋ 난 집에 왔는대 도둑이있다면, 무거운물건같은것 잔뜩던지고 그냥아무생각없이 쓰러질때까지 팰꺼다

    아니 이게당연한거아닌가? 무슨특수부대나와서 상대방무기들고있어도 제압하는법배웠나? 당장에 도둑이 칼들고 협박하거나 들켰다는이유로

    죽이고갈지누가아냐? 나죽으면 국가에서 책임져줄건가? 기절할때까지 때렷다고 그게잘못이다? 그전 도둑이 남에집들어와서 훔친것은

    죄가아니고???? 우리나라법정말쓰레기다
  • ?
    진짜이해가 안가는게 2014.10.25 19:03
    왜 우리나라는 범죄자인권을 그렇게나 신경쓰고 범죄자에게 약간의 인권침해가 있으면 말도안되는 인권단체들이 난리치고 왜 정당방위 자체를 좁은의미로 해석하는지 이해가 안가 왜 그러는거야 도대체 범죄자에게 인권을 왜 신경써줘야 하는건데
  • ?
    ㅋㅋㅋ 2014.10.25 20:22
    @11

    뭔개소리야??ㅋㅋ 우리나라는 범죄자 얼굴도 가려주지 수갑까지 수건으로 가려주는데 개소리쩌네?? ㅋㅋ 

  • ?
    ㅋ? 2014.10.25 21:01
    @11
    범죄자 인권이 구려?

    범죄자 방에 TV도 잘 나오고 밥도 잘 나오고 사설 교도소 같은 경우 파티 열면 쩌는구만 ㅋㅋㅋㅋ

    오죽하면 지난번 소말리아 해적이 잡혀서 갇혀있는데 하는 말이 한국 생활 편한다는거랑 제발 한국에서 살게해달라는거였지 ㅋㅋㅋㅋ
  • ?
    2014.10.25 23:20
    @11
    존나 구리면 뭘좀 알아보고싸던가 니 주위사람은 이런거보면 니존재를 비웃겠다ㅋ
  • ?
    11 2014.10.25 19:09
    @진짜이해가 안가는게
    우리나라가 범죄자 인권 존나 구린데 먼 소리인지 유럽이 비웃겠다
  • ?
    ㅁㄴㅇㄹ 2014.10.25 19:46
    이거 이미 졸라패서 기절한 도둑한테 벨트풀고 때리고 빨래건조대로 찍어서 뇌사된거 아닌가?
    내가 잘못알고있는거야?
  • ?
    ㄱㄹㅎㄷ 2014.10.25 21:07
    @ㅁㄴㅇㄹ
    맞음 거기에 뇌사크리라서 저렇게 된거
    걍 존나 맞기만 했으면 저 정도까지는 아님
  • ?
    안타까운 사건 2014.10.25 21:29
    @헿
    나도 그리 생각함
    쓰러진 도둑새끼 후두부에 싸커킥 연타로 피니쉬 꽂아넣는건 그렇다쳐도 (개인적으로 건장한 이십대가 오십대 후두부에 싸커킥 연타로 꽂는걸로 충분한 피니쉬는 된다고 봄)
    벨트를 풀어서 그걸로 때리고
    건조대까지 집어오는걸 보면 그렇게 긴박했던 상황은 아닌거 같음...
    우리나라에서 정당방위의 핵심은 가만있으면 자기가 당할거 같다는 긴박함이 포인트인데, 그정도의 상황은 분명히 아니라고 판단을 한거 같음. 그리고 추가로 우리가 다 알지못하는 정황들이 법정에서 오랫동안 오고갔겠지...
    만약에~ 혹시나~ 하는 가정을 섞어서 판결할 수는 없는거고 당연히 ㅇㅇ
    이런 판결이 나오는게 개인적으로는 매우 안타깝지만 말도 안 되는
    판결을 했다고 욕하고 그럴 순 없을거 같음.... 그리고 판사에게서 양형을 끌어내는게 변호사의 능력인데 그런 부분이 아쉬움... 법이 어떻고 그런건 일단 접어두고 ㅇㅇ
    항소도 했고 여론도 시끌하니까 아마 양형돼서 잘 마무리 될거 같음 요즘 판사들이 여론에 많이 신경쓰고 그러니깐ㅇㅇ 그렇게 되길 바래야지~~~
  • ?
    2014.10.25 21:14
    @ㅁㄴㅇㄹ
    정확히 알고 있는거야
    판사가 멍청이가 아니고서야 상황판단 다 하고 판결하지
    나는 이 사건에서 제일 정당방위가 될 수 없다고 느끼는 점은
    허리띠를 풀러서 공격헀다는 점이야. 주위에 있던 허리띠도 아니고 본인이 차고 있던 허리띠를 풀어서
    그걸 사용했다고 진술했지
    그 뜻은 완전 떡실신 시키고 자기 분이 안풀려서 자기 허리띠 풀러서 존나 팬거로밖에 안보여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도둑은 진술을 하지 못했는데도
    집주인이 불리한걸로 봐선 우리가 모르는 더 자세한 이야기가 있을걸로 보여
    그냥 일단 지켜보는게 좋을거 같아
    집주인쪽에서도 항소 해뒀으니깐 ㅇㅇ
  • ?
    ㅇㅇ 2014.10.25 23:35
    @킁
    나는 개인적으로 나쁜짓을 저지르는 놈 들한테는 자비가 필요없다고 본다
    뭘했건 자기가 잘못한 일의 몇배는 넘게 처벌을 받아야 하고
    다시는 저지를 수 없도록 강력하게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함
    도둑질하다 뒤지면 도둑질한놈 책임인거
  • ?
    2014.10.25 21:31
    @ㅇㅇ
    그럼 간음한 부인 때려죽이는 아랍국가랑 다를게 없잖아 ㄷㄷ
  • ?
    ㅁㅁㅁㅁㅁㅁ 2014.10.25 21:55
    @ㅇㅇ
    니가 미개해 보인다 ㅋㅋ

    아랍을 한번 가봐라 ㅋㅋ
  • ?
    2014.10.25 22:12
    @ㅇㅇ
    돌로 때려죽이는데 옆에서 잘한다 박수치디?
    요즘 느끼는건데 미개미개거리는 애들이 정작 그 미개한 축인거 같다
  • ?
    ㅇㅇ 2014.10.25 21:32
    @ㅇㅇ
    우리나라가 뭐 법에 관해선 국민인식이 아랍국가랑 다를게 있냐 미개한 나라에 미개한 국민들인데
  • ?
    ㅇㅇ 2014.10.25 21:24
    @ㅁㄴㅇㄹ
    내가 느끼기에는 도둑새끼는 뒤져도 할말없다
    아니 남의집에 도둑질을 왜하러 들어가 ㅅㅂ
    나같아도 때려죽였겠네
  • ?
    ㅁㄴㅇ 2014.10.26 02:02

    미국 미국 거리는 놈들도 17세 소년이 집에 담을 넘어 침입하자 쏴버린 사건이 무죄 판결이 나서
    엄청난 논란이 일었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 미국도 주마다 다 다르고 정당방위에 범위에 대한 논쟁은 현재진행형이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 jpg 원 암 덤벨 로우하면 허리가 아팠던 이유 newfile 날아라호떡 16분 전 260
0 jpg 원피스) ??? : 로저와 관련된 자들은 모두 처형해라 newfile 날아라호떡 26분 전 336
1 jpg 인도식 가스레인지 불 켜기 newfile 날아라호떡 29분 전 325
0 gif 은근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모르는 앱 한 번에 옮기기 2 newfile 날아라호떡 31분 전 383
0 jpg 우리 애가 나 바나나 주면서 하는 말 newfile 날아라호떡 33분 전 346
2/-1 jpg 이팝나무 vs 조팝나무 쉬운 구분법 2 newfile 날아라호떡 43분 전 448
1 jpgif 학교 주변에 담배 피우는 어른들이 많다며 포스터 붙인 초등학생들 2 newfile 날아라호떡 43분 전 389
1 jpg AI가 만든 기아차 슈퍼카 버전 6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884
1/-1 jpg 민희진이 요구했다는 계약 해지권에 대한 어도어 측 입장 9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514
3 jpg 저주 받은 비디오테이프 1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611
1 jpg 복싱 슈퍼스타, 라이언 가르시아 금지 약물 적발 1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400
10 jpg 주인팔아서 취직함 1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986
6 gif 291m 스키 점프 세계 신기록 탄생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424
3 jpg 동료 공무원들 맥이는 충주맨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234
5 jpg 요래됐슴당~, 겠냐공~ 요즘 sns 말투는 6백년전 먼저 썼다?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978
3 jpg 최근 여러 매체에서 보도한 드웨인 존슨의 만행 4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701
8 jpg '경기북도(京畿北道)'가 근본인 이유 1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498
3 jpg 나도 힘들어 죽겠는데.. 대체 뭘 미안해 해야 하냐고요! 4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554
-2 jpg 대한민국 일반의(GP)의 삶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159
1 jpg 디시인이 알려주는 노숙 팁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2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40 Next
/ 9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