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968 추천 1 댓글 44
Extra Form

  • ?
    2015.04.25 21:47
    네오나치와 일맥상통하는 것들이지.
  • ?
    2015.04.25 21:48
    @ㅋ
    네오나치는 과거에 세계를 정복할뻔한 나치의 향수라도 있지.
    베충이랑 비교하기에는 너무 차이난다.
  • ?
    ㅇㅇ 2015.04.25 21:53
    @ㅎ
    ㅇㅇ
    개새끼와 쓰레기의 차이.
  • ?
    2015.04.25 21:52
    @ㅋ
    뭐 꼴에 극우코스프레라는 점만 상통하는듯
    생각해보니 네오나치는 진퉁 극우고
    일 베충들은 재미로 극우인척(어그로 효과 만빵이거든) 하는놈들이 대다수니까
    윗 사람 댓글이 맞는듯?
  • ?
    ㅋㅋ 2015.04.25 21:55
    내 생애 살아있는 동안 일어날 일은 아니군
  • ?
    2015.04.25 22:20
    @ㅁ
    그것은 미안하군
    하지만 예를 든건 어디까지나 살아있는동안 안일어난다고 생각하면 안된다는 말을 하기 위해서였다.
    방사능에게는 내가 사죄를 하지... ㅋㅋㅋ
  • ?
    2015.04.25 22:07
    @ㅋ
    방사능이랑 릴베를 비교하다니 방사능에게 사죄해라.
    방사능은 쓰기에 따라서 전기도 만들고 의료용으로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존재 자체로 마이너스인 랄베와는 차원이 다르다.
  • ?
    ㅋㅋ 2015.04.25 22:10
    @ㅋ
    어????? 그러고보니 그렇네 ㄷㄷㄷㄷㄷㄷ
  • ?
    ㅇㅇ 2015.04.25 22:13
    @ㅋ
    베충이가 세상을 지배하는 것보다 혹성탈출 실현이 더 가능성 높아 보인다.
  • ?
    2015.04.25 21:56
    @ㅋㅋ
    세계에 방사능이 퍼지는 대 재앙도 내가 살아있는동안
    일어나지 않을 일이라 생각했었지...
  • ?
    ㅁㄴㅁㄴ 2015.04.25 22:13
    자기들 세계의 빠져선 헤어나오질 못하는구나
    어찌보면 불쌍한 놈들이다.
  • ?
    ㅇㅇ 2015.04.25 22:24
    원래 양아치들이 혼자서는 암것도 못하면서 대가리수가 모이면 뭐 대단한거라도 된양 나대지.
    어찌보면 불쌍한 애들이야.
  • ?
    ㅁㄴㅇㄹ 2015.04.25 22:30
    현재 초중고딩 중에서도 1베 가는 애들 꽤 된다

    걔들이 선거권을 가지게 되는 순간 어떻게 될까?

    현재 20대가 1베에 덜 물들은 상황에서도 1번 찍어대는데 수명연장으로 노인들은 많아지고

    새롭게 선거권 얻는 놈들은 1베 출신이니 10년 후에는 야당 전체 의석 수 합해도 국회 총 의석 수에 20% 차지할까?

    야당으로서는 다음 대선 때 이겨서 1베 대책 안 세우면 진짜 우리나라는 평생 1번만 찍는 나라로서

    세계에서는 민주주의 국가이며 직접선거제가 있지만 1번만 당선되는 이상한 나라로 알려지겠지

    물론 남북한의 체제는 다른데 어째 당선되는 쪽은 항상 한쪽만이 될까라는 주제로 학문상의 연구도 꽤 진행되겠지
  • ?
    ㅁㄴㅇㄹ 2015.04.26 00:02
    @28398
    고삐리가 모르니 노답

    어차피 우리나라 중등 교육체계는 대학 입학이 목적이라서 선생마저도 교육기본법상의 교육목적 실현에 관심 없음

    자기 할 분량만 채우고 수능 성적에 맞춰서 대학 보내면 끝임

    그러다보니 1베로 뭘 배우든 간에 알 바도 아닌게 현실

    애초에 벌레들 생각이 1베가 팩트이며 진리이고 공교육은 선동의 매체물로 여기는데 과연 고삐리 이상이라고 해서 정상일까?

    고삐리 이상이라고 해서 현실을 알 것 같았으면 현재 1베도 없고 변TM도 없었고 뉴라이트도 없었겠지

    대학생 중에서도 자유 뭐시기 하면서 대학생 단체가 있을 정도
  • ?
    ㅇㅎㅌㅍㄴㅊ 2015.04.26 00:48
    @28398
    초중딩때 정신나간놈이 고딩된다고 정신차릴까. 이미 지가 정신나감겅 모르게된놈들인데.
  • ?
    2015.04.26 14:58
    @28398
    1베에 어른도 죤나 많아
  • ?
    28398 2015.04.25 23:03
    @ㅁㄴㅇㄹ
    초중딩이야 역사공부를 안배워서 그런다지만 고삐리 이상이면 대충 알지 않냐? 똥인지 된장인지;;;
  • ?
    ㅄㅈㄷㄷ 2015.04.25 23:06
    사이코 패스 집단 맞자나!!
    만일에 북한이랑 전쟁나면 몇넘이 지원을 할지 참 궁굼하네! 1할 정도만해도 많다고 할듯..
    참고로 난 지원! 가족떄문이라도 지원...
  • ?
    ㅇㅇㅇ 2015.04.25 23:21
    자존감 특징(근본적인 결과로서의 시작부분에 해당되는 특징) :
    1. 편을가른다.
    2. 남을 까내린다 공격한다. 자신를 높인다.
    => 앞서 말했듯이 자신을 높이고자하는 욕구를 만족시키고자하지만 자기가 잘난게 없어서 자신를 내세워서는 불가능. 자신이 속하는 편과 아닌 편으로 나눠서 상대를 까내리고 자신을 높임으로서 만족느낌.

    새디스트 특징 :
    다른이에 대한 공격이 본인들에게 즐거움을 주기에 왜 다른사람을 공격하냐는 행동에 대한 답으로 거의 대부분 볼수있는 "재미로 그랬다의 이유". 이것만 있다면 무차별적인 공격으로는 나타나지는않음.

    사이코패스 :
    위에 말했던 새디스트 특징으로 인해 공격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사이코패스가 아니라면 아무나에게 공격하지는 않음. 다른하람에 대한 죄책감과 같은 감정이 족쇠 역할을 함. 하지만 애초에 다른라람에대해 느끼는 감각기관 자체가없다면 당연히 그런감정이 족쇠가 될수는 없음. 다른사람에대한 공격같은건 아무 문제되지 않는 행동의 범위를 만들어주는 역할

    낮은 인지능력 :
    사건의 전후관계파악, 인과관계파악 등 전반적인 인지 능력 낮음.

    ==>> 자존감의 만족을 얻기위해 편을 가르고 자신이 속하지 않은편은 공격, 자신이 속한편은 추앙.
    이때 사이코패스이기 때문에 그행동에 문제가 되는것과 안되눈 것의 구분이 없음. 일단 먼저 "구분"이 안되는 것.
    새디스트도 같은 패턴.
    그리로 그 원인을 남탓 혹은 다른거를 탓함.
    (Ex 문제없는데 정치성햘때문에 트집잡는거다)
    애초에 그쪽 감각기관이 없는 것과 같기때문에 원인을 찾아내는게 불가능
    >>> 당연하게도 사람들이 싫어함 >>> 인정의 욕구 불만상태.

    위의 특징을 정치 혹은 종교에서 주로이용함.

    >>> 자신들을 인정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그사람되게 좋아함. 애정결핍있는 개3새54끼라거 생각하면 적당. Ex 당신은 선택받은 민족이다 - 종교 혹은 나치 독일과 같은 곳에서의 선민의식 주입
    Ex 애국 보수다, 애국하길 원하는 순수한 네티즌이다.(본인들이 생각하기에 본인들은 순수한게 맞음 논리적임. 단 사이코패스여야 논리적임. 그동안행동 문제될게 없으려면 사이코패스여야하니)

    ...
    현재상태
    신념을 주입받았음.
    사이코패스라서 그걸위해 뭐든 함.
    +
    전후관계파악. 인과관계 파악등 다른사람의 감지능력뿐아니라 기본적인 저런 논리사고가 떨어지기때문에 위에서 칭찬해준 하람이 무라하든 기준에 따른 시비 판단이 안됨. 정확히 기준 = 그사람의 말..이 된상태

    간단히 줄여보자면

    위의 인격 기저특성에서 시작되서

    "멍청한데 신념을 가졌다"인 상태임 ㅇㅇ
  • ?
    ㅇㅇㅇ 2015.04.26 00:14
    @ㅇㅇㅇ
    그렇다고 인정을 줘아한다.. 같은 말을 하면 안됨.

    처음의 원인에서 부터 분명히 봤듯이

    이런 종류의 사람은

    누군가에게서 피해를 봤기때문에 남한테 그런행동을 하는게 아님

    어쩔수 없이하는 것도 더욱이 아님.

    그냥 그게 재미있어서 그것을 선택해서 하는 거임. 그런데 그게 다른사람에게 피해가 가고 본인은 그걸 느낄 감각기관이 없는 거임.

    즉, 해야할 불가피한 이유도 없고, 분명 이걸 싫어한다는정보도 충분히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고하고 자기가 재밋으니까 하는거임

    가장 이상적인건 이사람들을 구분할방법이 있어서 사회에서 추방시키거나 아무튼 아떤식으로든 사회에서 없애는 건데,

    문제느 확실한 방법이 있더라도 정치인들이 악용할거임 ㅇㅇ

    필요에따라 제거할 사람에게 뒤집어 씌우겠지 ㅇㅇ

    그냥 평소에는 놔두되

    문제가 생겼을때 확실한 처벌이 필요함 ㅇㅇ
  • ?
    ㅇㅇㅇ 2015.04.25 23:26
    @ㅇㅇㅇ
    이때 신념이 선동당해 주입된 심념 ㅇㅇ

    종교쟁이들 신과 같다고 볼수 있음

    사실 이거 종교에서하는짓을 정치가 배워서 따라한 방법 ㅇㅇ

    이때 아까말했듯이 이사람들의 일반적인 말로 적반하장..이라는 행동으로 말할수 있는 사이코 패스 행동들 때뭉에 아무한테도 인정을 못받기 때문에

    단하나 인정해주는 대상에 대한 중요도가 일반적인 사람보다 훨씬 큼.
    (일반적으로는 그게 여러사람에게 나눠져 있으니)
  • ?
    2015.04.26 15:05
    @ㅇㅇㅇㅇ
    물론 환경적 관점이 요인의 전부가 아니죠. 주어진 환경에 대해 이미 갖고 있던 본성으로 선택을 하게 되겠죠. 그렇다면 태생부터의 본성이라는 부분을 제어하는게 답일까요? 그건 불가능하다고 보므로 대신 환경적 변화를 모색할수 있는데까진 해야죠. 이미 그런 부류의 인간이 집단을 이룰만큼 많은 상태가 되었고 그 안에서 저열한 가치들을 재생산해서 영향력이 크게 되었는데 아예 나랑은 다른 인간이니 밑으로 내려다보고 저렇게는 되지 말아야지 하고 사는것보단 어쨌든 인간이고 어떤 이유들이 있어서 저렇게 되었다는 생각으로 해결방안을 찾을 필요가 있다는거죠.
  • ?
    ㅇㅇㅇㅇ 2015.04.26 14:26
    @ㄴ
    2010년이었나 부산에 길길태 이야기로 시작해 보자.

    어릴때 가난하고 가정학대 같은걸 겪었다고 함.

    이게 그렇게 된원인 이라고 하면서 말하는 내용인데

    어릴때 그사람처럼 가정학대받고 가난하게 산사람은 많음.

    하지만, 모듀가 김길태처럼 되지는 않음.

    이겨내고 성공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고 오히려 계속 가난하게 살더라도

    자신이 당한걸 똑같이 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도 많음.

    같은 상황이라도 "반응"이 다르다는 거지

    ㄴ이쓴것은 상황이 그렇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ㄴ의 생각대로라면 김길태처럼 산사람은 모듀 김길태처럼 된다고 편견을 가지고 보게됨.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반응"은 사람마다다름.


    이걸 말하고 있는 상황으로 가져와 보면

    지금말하는 일45베를 하는 사람과 같은 상황의 사람은 얼마든지 있음.

    하지만 그런사람 모두가 그렇게 행동하는 것은 아님.

    오히려 그렇지 않은쪽이 더많음. 김길태도 그렇고 이경우도 그렇고.

    범죄자가 범죄자 라닌사람보다 훨씬적다는 것역시도 예가 될테고.


    일단 지금말한 환경적 관점 역시도 어떤방향으로 이끄는 요인이 물론 될 수 있지만

    내가 말한것은 그 것보다 더 앞에 있는 것이고

    상황에서의 행동 즉 "반응"에 기초 한것임


    상황변수. 인격변수 등 여러가지 변수에대해 한가지만이 영향을 미친다는것은 너무 좁은 인지라고 보임.

    아마 ㄴ이 생각할 거리가 있는 부분이 될거라고 생각됨 ㅇㅇ
  • ?
    2015.04.26 13:15
    @ㅇㅇㅇ
    내가 말하고 싶었던건 ㅇㅇㅇ가 ㅇㅂ애들이 태생부터 사이코패스라는 전제를 까는게 ㅇㅇㅇ가 '난 ㅇㅂ애들과 근본적으로 틀리지' 라는 우월감으로 인한 게 아닌가 하는거야. 그리고 배덕감 자체로는 누구에게나 자극이 있다고 보는게 내 견해인데 ㅇㅂ애들은 사회적 약자 계층이므로 긍정적인 정신적 자극을 느끼기 힘드므로 배덕감에 의지한다고 본거고.
    난 이 사람들이 밑바닥에 간 이유가 태생이 그런게 아니라 가진게 없고 열등감과 강박감을 주입하는 사회의 영향이라고 본거야.
  • ?
    ㅇㅇㅇ 2015.04.26 00:12
    @ㄴ
    ㅇㅇㅇ

    단계를 구분하지 못한거같은데

    인격기저 - 나타나는 욕구 - 욕구로 인한 행동

    여기서 나는 인격기저이야기를 했음.

    ㄴ은 나타나는 욕구 이야기를 했고.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하위계층이므로 정신적인 만족을 느낄만한 매개를 찾기 힘들기에 자극을 찾아야하는데 그걸 자극이 강한 배덕감이라는 방식으로 채우고 있다고 봅니다."

    여기서 욕구고 그걸 채우기위해 배덕감이 느끼는걸 한다고 ㄴ은 말했는데

    이 글식으로 말해보자면

    내가 말한것은

    "배덕감이 드는걸 하면 만족을 느끼는 이유가 뭔가?" 하는 것의 대답인거임.


    내가쓴것에 대해서 부정하려면 일단 무슨내용인지는 좀 확인을 하고

    거기에 같은 카테고리에 있는 말로 해줬으면 함 ㅇㅇ
    지금ㄴ이 쓴건 "이 사람들이 그렇게까지 밑바닥에 간 이유를 제대로 찾고 인지하는게 문제해결의 시작이라 봅니다." 이렇게 말해놓고

    정작보고있는건 원인은 안보고 겉핧기만 하고 있음
  • ?
    2015.04.25 23:48
    @ㅇㅇㅇ
    쟤네들은 사이코패스이므로 기본적으로 정상인 인간이 아니다라는 전제를 하는건 약간 어긋난 부분이라고 봅니다. 하위계층이므로 정신적인 만족을 느낄만한 매개를 찾기 힘들기에 자극을 찾아야하는데 그걸 자극이 강한 배덕감이라는 방식으로 채우고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런 방식을 공감해줄 집단에 소속함으로서도 만족을 찾죠.
    이 사람들이 그렇게까지 밑바닥에 간 이유를 제대로 찾고 인지하는게 문제해결의 시작이라 봅니다. 하지만 초창기의 '이 병신들 뭐지?' 에서 '아하, 감 잡았어' 이정도의 인식은 정치권에서도 인지를 한것 같으니 문제해결 따윈 없는거죠.. 별다른 일이 없다면 자연스럽게 수구진영 프락치 집단이 되겠죠. 모두 예상한 대로 말이죠.
  • ?
    123 2015.04.25 23:37
    그냥 웃어 넘겼는데 진짜 정신이상자 집단아닌가 저정도면 어떻게 저런생각을 할수가있지 우리나라 이러다가 기성새대들이 전부더 인식이 저렇게 변하면 나라 망하는거 한순간이다..
  • ?
    ㅁㄴㅇㄹ 2015.04.26 00:07
    @ㅁㅁㅁ
    ㅇㅇ 북한은 싫은데 북한의 방식을 좋아하는게 벌레들임

    얼마 전 새누리당에서 애국3법 나왔으니 아마 한 20년 후에는 박정희 신격화 시작될 거임(이미 구미에선 진행 중이지만)

    그리고 개헌해서 사상 쪽으로 몇개 규정 잡아넣을듯
  • ?
    ㅁㅁㅁ 2015.04.25 23:39
    @123
    ㅇㅇㅇ

    나라망하는게 아니고

    민주주의 국가가 망하는 거임 ㅇㅇ

    북한처럼 되는거 ㅇㅇ

    재네들이 열심히 만들고 있음

    북한처럼 되면 안된다고 하면서 ㅇㅇ

    사고능력이 거의 없다보니
  • ?
    ㄱ- 2015.04.26 01:22
    벌레와 종교는 같은 부류다.
  • ?
    123123123 2015.04.26 01:59
    아마 썩어빠진 탐욕권력의 마인드는 이렇게 30~50년은 세습될거고
    계속 똑같은 역사를 되풀이 할걸

    이게 내가 돈만 있으면 빨리 한국을 뜨고 싶은 이유다
  • ?
    123123123 2015.04.26 02:00
    @123123123
    결국 잘 살펴보면 일1베 벌레새끼들의 원동력도
    결국은 돈과 썩은 권위주의거든 근데 한국 윗대가리나 엘리트 계층에서 하는거 보면
    저런거 절대 척결 못한다
  • ?
    . 2015.04.26 07:50
    우선 난 얘네들이 투표에 영향을 끼칠거라곤 생각하지 않는다. 왜? 드러나지 안잖아. 내가 1번찍었다고 말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선거법 위반임)
    두번째로 난 얘들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뭐 위에 싸이코패스네 새디스트네 하위계층이네 이런 분석글을 쓴 얘들도 있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소위 말하는 인터넷인격일 뿐일 가능성이 크다. 그렇기때문에 막상 현실에선 잘 티가 안나게 숨어있는거고. 요새 기자나 교사가 일1베전적 밝혀지는 일들을 봐라. 과연 걔네가 위에서 말한대로의 정신병자들이거나 하위라면 가능한 일일까? 그리고 걔네들이 신념이 있다면 지들 모습을 감출까? 신념이란 이름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는 전도쟁이들이나 자기가한짓이 국가를 위한 짓이었다고 떳떳이 말하는 친일파들을 생각해봐라. 결국 베충이들은 일종의 인터넷 어그로꾼일뿐이다. 다만 현재민감한 문제인 정치로 그중에서도 특히 신한국당 스탠스를 취하며 어그로를 끄니 더 주목받는 것 뿐이지.
  • ?
    ㅇㅇ 2015.04.26 09:18
    @.
    ㄴㄴ. 소시오패스가 의외로 많다고 하더라. 그리고 교사나 기자가 이슈가 된다고 베충이들이 하위가 아니라고는 못하지. 대가리수가 많으니까 걔중에 사회적 지위가 되는 놈들이 몇있는거야. 2ch이나 서양 네오나치 같은 놈들을 봐도 거의 비슷비슷해. 대부분 제대로 된 사회적 지위를 가지지 못한 놈들이 저런 극단적인데 빠지지.
  • ?
    ㅁㅁㅁㅁ 2015.04.26 10:59
    @.
    바로위의 대댓글이 맞음.

    얘네들이 바라는건 일단 기본적으로 자존감에대항만족감인데

    일58베하는사람은 뛰어난사람.. 이런식으로 많이 말함
    (일36베하는 사람만큼 병신인걸아는 사람이없다고 말하면서. 인지능력이떨어지는 부분)

    이것은 아까말했듯이 자기자신은 떨어져서 그러내서 만족감을 얻을 수 없으니

    편을 갈라놓고 하는 방식임

    그러니까 나는 이렇게 잘난사람이 많은데 속한거고, 그런사람들과 생각이 같으니까 나는 잘났다고 말하는거지

    아까말한 인지능력떨어지니까 저런 논리안맞는 소리하면서 그런행동 하는거


    이를이용하는 방법으로

    일32베에서 사용한 방법이랄까 일47베ㅇ를 이용하는사람이 사용한 방법이

    학력인증 하는 그런거.

    신에게 선택받은 민족이다
    우리는 세계에서 제일 뛰어난 민족이다

    이런것과 완전히 깉은방식임.



    실제로 만나는 관계에서

    이런사람의 경우

    잘해주는것도 멍청한사람한테는 할수가 없다.. 인경우 라서 잘해줄래도 해줄수가 없는 경우인데

    그래서 이사람들에게 칭찬해주는 사람은 언제나 멀리있는 거임.

    바로 옆에 있는 미친놈한테 피해입으면서 그피해주는 사람에게 칭찬하는 사람은 드무니까 ㅇㅇ
  • ?
    ... 2015.04.26 10:59
    개독보다 더한 사이비 광신도 지경에까지 이르렀어.....
  • ?
    ㅂㅂ 2015.04.26 11:03
    전라도 VS 일.베.. 끼리끼리 아니냐..
  • ?
    ㄹㄱㄷㅈㅂ 2015.04.26 11:14
    @ㅂㅂ
    일42베를 안하는 입장에서는

    일35베와 끼리끼리 혹은

    똑같다고 부를 만한데가 없음

    아마 위에 누가 쓴거처럼


    벌레들은 사이코패스라서 다른데랑 구분이 안되서 그렇게 말하는 모양이긴하더라마는
  • ?
    2015.04.26 20:35
    @ㅂㅂ
    ㅇㅂ 새끼들 전형 적인 물타기지
    ㅇㅂ나 오유나
    ㅇㅂ나 전라도나

    이게 무슨 기적의 논리지?
  • ?
    ㅇㅇㅅㅂ 2015.04.26 14:20
    생각만 해도 끔찍!!
  • ?
    2015.04.26 20:38
    내 친구 서른살 넘게 쳐 먹고
    일.베한다

    시작은 여혐에서 시작됐지
    모쏠이거든.

    근데 이제는 뭐 아주 애국보수가 됐더라
    만날 때마다 정치얘기 하는데

    박정희는 반인반신
    이승만은 국부
    전두환은 시대의 영웅 이지랄 하더라.

    이새끼 고등학교 때 특수반이었고
    지금도 알바, 비정규직 전전하다가 백수 상탠데
    복지 소리만 나오면 빨갱이 빨갱이 거림.

    얘 빼고 다 정규직이고 친구 둘은 사업해서 잘나가는데
    제일 못살고, 집안도 별로인새끼가 저러니까
    어이가 없더라

    친구들끼리 상의 해서 그냥 이 새끼 쌩까기로 했다
    유일한 장점이 착하고 수더분한 거였는데
    일.베 하고나서 부터 인간이 병신이 됨
  • ?
    ㅇㅇ 2015.04.27 08:35
    @ㅇ
    무식하면 보수가 되는게 맞긴 맞음

    오죽하면 교수가 이러더라

    요새 젊은이들은 도대체 어떻게 된 게 가진 것도 없으면서 뭘 지키려고 '보수'를 하냐 가진 게 있는 나조차 '진보'인데...

    약자의 계층에 있으면서 보수를 외치는 자들을 보면 참 이 말밖에 안 나온다

    에라이 천성 노예야
  • ?
    123 2015.04.27 09:00
    전나 손까락 저러는거 하이 히틀러 하는거 같다. 나치섹히들
  • ?
    베충이 2015.04.28 17:01
    일/베 꿀잼인데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 jpg 거기서 왜 찍는 거예요? newfile 날아라호떡 1시간 전 778
-2 jpg 컴퓨터 본체 갤러리 레전드.... 그래픽 카드 구입한 디씨인 1 newfile 날아라호떡 1시간 전 799
4 jpg 미국 주차장 크기 1 newfile 날아라호떡 1시간 전 707
2 jpg 한국 회사 다니던 프랑스인이 프리랜서로 전향한 이유 newfile 날아라호떡 1시간 전 664
0 jpg 원피스와 디즈니의 관계 1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998
4 jpgif 고속도로 구조 개선안 8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027
2 jpg 두 팔을 잘랐으니 아무것도 할 수 없겠지?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975
5 jpg 발 빠른 메이플.JPG 2 newfile T1마흔된코난 3시간 전 1546
7/-1 jpg 90년대.............학교.JPG 6 newfile T1마흔된코난 3시간 전 1837
11 jpg 발리 무허가 촬영. JPG 6 newfile T1마흔된코난 3시간 전 2402
7 jpg 도망쳐 이새끼야!.JPG 1 newfile T1마흔된코난 3시간 전 1801
13/-1 jpg SNL 예상.JPG 7 newfile T1마흔된코난 3시간 전 2284
7 jpg 3년전 일을 복수당하는 고양이.jpg 2 newfile T1마흔된코난 3시간 전 1486
7 jpg 5개 이상 알면............아 13 newfile T1마흔된코난 3시간 전 2134
28 jpg 현재 아이브 상황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4588
3 jpg 화려함을 추구 했던 조선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3098
4 jpg 국왕폐하를 조롱하는 네 가지 단계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2966
6/-1 jpg 여름엔 그냥 닥치고 흰색 셔츠 입어줘야 하는 이유 10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3645
6 jpg 짱구를 한국 만화로 착각하는 아이들이 많은 이유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2335
4/-5 avi 탄산으로 장난치기 5 newfile 니탓내탓 8시간 전 238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24 Next
/ 9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