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704 추천 1 댓글 27
Extra Form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21.jpg

22.jpg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28.jpg

29.jpg

30.jpg

31.jpg

32.jpg

33.jpg

34.jpg

35.jpg

36.jpg

37.jpg

38.jpg

39.jpg

40.jpg

41.jpg

42.jpg

43.jpg

44.jpg

45.jpg

46.jpg

47.jpg

48.jpg

49.jpg

50.jpg

51.jpg

52.jpg

53.jpg

54.jpg

55.jpg

56.jpg

57.jpg

58.jpg

59.jpg

60.jpg

61.jpg

300.png

강연자인 스콧 갤러웨이가 미래에 가장 위험하다고 경고한 기업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이들중 아마존은 비교도 안될 정도로 엄청 위험한 기업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은 현재 미국 경제의 악몽이며, 모든 것을 파괴하는 최상위 파괴자입니다.

트럼프가 왜 아마존을 집중적으로 견제 하겠습니까? 이대로 놔두면 어마무시한 기업이 됩니다.

아마존에 의해 매년 일자리가 수십만개 파괴되며, 매년 소매상 수십만개가 파괴됩니다.

아마존은 다른 산업에 관심만 보여도 그 산업 경쟁 기업들의 시가총액 몇십조를 단번에 날려버립니다.

사람들은 생각 하는겁니다. 아마존을 이길 기업은 없으니까요.

 

이게 말이나 됩니까?

네, 아마존이 지금 그런 기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마존을 키운 사람이 누구죠? 우리입니다.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을 로봇으로 모든 것을 대체할 것입니다.

그는 외계인이라는 별명처럼 미래를 봤을겁니다.

적어도 그가 본 미래에는 아마존에는 인간이 일할 자리는 없습니다. 

이제는 이런 위험한 기업을 견제할 사람에게 투표해야 합니다.

 

- 세계적인 경영 석학 스콧 갤러웨이

 

 

  • ?
    ㅇㅇㅇ 2019.03.18 22:00
    한국은 자영업 소매업자가 더 취약할텐데
  • ?
    아나바다 2019.03.18 22:03
    미국보다 강한 기업이 나오는 날이 올것인가
  • ?
    구라이브라 2019.03.18 22:13
    @아나바다
    불가능하지. 적어도 미국에 비벼볼수라도 있는 기업이 탄생할 수 있는나라가 미국이랑 중국인데 중국은 애초에 독재국가니까 냅둘리가 없고 미국도 반독점법으로 해체시켜버림.
  • ?
    구라이브라 2019.03.18 22:12
    지난번에도 비슷한 글올라와서 썼었지만.

    미국은 자유시장경제의 선두를 달리는 무한 자유경쟁 사회인데

    이는 공정한 경쟁의 자유이지 독점의 자유가아님.

    그런고로 미국은 반독점법이라는 자유주의국가인데 저런법이? 싶은 법이 있음.

    대통령이 강제로 독점하는 재벌 해체가능함.

    우리나라는 쓸데없이 규제가 많아서 기업이 자유롭게 경영은 못하는데 또 그렇다고 국익이나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불량하거나 독점기업을 해체시키는 힘음 없음. 미국과는 완전 반대지.

    미국은 자유롭게 경영할 수 있도록 규제가 최소화되어있지만 선넘으면 바로 조져버림.

    그래서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등은 영화를 만들지만 우리나라 cj나 롯데처럼 극장을 가질수는 없음.

    기업들은 그래서 꼼수를 내놨음.

    1등기업이 압도적으로 독점하지 않고 2등이나 3등을 살려놓는것 등의 꼼수가 있으.ㅁ

    이 반독점법의 예외조항이 "그 독점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이익을 볼 경우임."

    아마존은 일부러 헐값에 물건을 판다던가 비싸게 적대적인수를 해서 영업적자를 만들었음. 우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물건 싸게팔아서 적자난거니까 소비자들이 이득보는거에요. 하면서 빠져나간거지.
  • ?
    ㄱㄷ 2019.03.19 10:41
    @구라이브라
    ㅋㅋㅋ 우리나라가 쓸데없이 규제가 많아서 기업경영이 어렵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 같잖은 소릴 중간에 슬그머니 끼워넣네 ㅅㅂ 정경유착이 하루이틀임?? 사법부와 언론미디어 까지 돈으로 매수해서 지들 하고 싶은데로 다하는게 이 나라 기업인데 ㅋㅋㅋㅋㅋ
    다른거 필요없고 최근일 두개만 이야기하께 미국이나 유럽에서 삼성바로직 사건이나 살균제 사건 같은게 터졌으면 어떻게 됬겠냐??
    ㅅㅂ 개소릴 중간에 끼워서 포장을 잘했네 잘했어
  • ?
    구라이브라 2019.03.19 11:19
    @ㄱㄷ
    삼성바로직사건이나 살균제터졌으면 미국 유럽에선 어떻게됬냐고?? 기업을 해체시킴.

    우리나라는 해체시킬수있냐?

    미국은 자유롭게 경영하게냅두지만>선넘으면 조진다.
    우리나라는 쓸데없는 선은 많으면서>그선을 넘어도 조지지도 못한다.
    그쓸데없는 선은 또 좆소기업이나 자영업자에겐 엄격하지. 대기업은 잘빠져나가고


    내말뜻이 이건데 이해를 못하겠냐?
  • ?
    ㄱㄷ 2019.03.19 12:02
    @구라이브라
    뭘 해체를 해 ㅋㅋ 독제국가도 아니고 해체를 지하고 싶은데로 하냐?? 미국이나 유럽은 과징금에 징벌적 손해배상으로 몇천억 아니 몇조를 배상하게하지 ㅅㅂ 뭔 해체야 ㅋㅋ 그런데 우리나라에선 어떻게되겠냐?? 돈으로 모든걸 매수해놨기때문에 그냥 스므스하게 넘어가는거다 ㅅㅂ 이런데 규제때문에 기업경영이 힘들어??
    니말뜻을 이해못한다고??니가 말한 뜻이 뭔데?? 니가 적은글 다시봐라 우리나라는 규제때문에 기업경영이 힘들다고 적어놨잖아 ㅅㅂ 난 그런 니생각이 병신같은 생각이라고 찝어준거야
    미국은 선넘으면 조지는데 우리나라는 못조진다?? 진보정권서 조질려고 달려 들면 빨갱이라고 언플하면서 못조지게 만들고 보수정권이라는것들은 돈받아 처묵고 안조지는거야 병신아 ㅋㅋ
    본문 이야기를 우리나라로 치면 삼성을 헤체하자는 소린데 우리나라 학자가 저런이야기하면 빨갱이라고 온 언론에 도배를 할꺼다
  • ?
    구라이브라 2019.03.19 13:58
    @ㄱㄷ
    먼저욕하고 가볍게말하길래 말하는데

    미국은 법적으로 해체권한이있어요 병신새끼야.
    한국은 해체권한이없고요.

    미국이 독재국가냐?

    미국은 자유주의경쟁사회라 규제가 최소화되어있지만

    선넘으면 해체시킬수있는 안전장치가있다.

    이말 한마디가이해가안되냐??

    한국이 규제심한거 모르냐? 기업들이 로비하고 지할일대로 하는건 법을 떠나 나라가 썪은거고.

    한국이 미국보다 규제없어? 비교대상이 미국인데 딴소리를해.
  • ?
    ㄱㄷ 2019.03.19 16:25
    @구라이브라
    야이 ㅂㅅㅇ 니말에 모순점이 있다는건 알고나있냐? 미국은 반독점법을 위반했을때 법적으로 회사를 찢을수있는데 우리나라는 없다 << 이 말뜻 자체가 우리나라가 미국보다 규제가 덜하단 뜻이잖아 부우우앙 ㅋㅋ 기업들이 로비하고 지할일대로 하는건 법을 떠나 나라가 썪은거고 <<<이 말뜻이 법이고 기업윤리고 다 필요없고 돈만 있으면 기업경영하기 좋다는 뜻이잖아 ㅅㅂ ㅂㅅㅇ ㅋㅋ
    니가 이야기 했잖아 우리나라는 규제가 심해서 기업경영하기가 힘들다고 ㅋㅋ 뭐가 힘든데?? 어떤 규제 때문에 힘든데?? 이야길 해봐? 병자년아 ㅋㅋ
    진짜 병신이 지가 뭔 말을 하고있는지를 모르고있네 ㅉㅉ 한심한새끼
  • ?
    구라이브라 2019.03.19 16:39
    @ㄱㄷ
    너왜 발광하냐? 대깨문이라 문재인 경제정책을 까면 눈이 뒤집히냐? 아니면 틀딱박사모새끼라 박근혜를 까면 눈이 뒤집히냐? 수구꼴통이라 이명박을 까면 눈이뒤집히냐? 그 어떤 대통령도 깐게 아니고 정부의 한계를 서술한것인데 왜 눈이뒤집히지?

    니 의견이 뭔데? 반박하고싶으면 반박을해.

    대한민국이 정부주도의 경제라는거는 알지?

    대한민국이 이렇게 빨리 고도성장할수 있는 이유가 뭘까 ? 정부주도야. 주로 개발도상국들이 많이 그러지. 우리는 선진국까지 된거고, 실제 국민인식과 다르게 경제규모는 일단 선진국임..

    그에반에 미국은 시장방임경제야 병신새끼야. 반독점법으로 재벌해체가능하면 규제하는 사회냐?미국이 독재국가야?

    미국의 시장방임은 공정한 경쟁에 기반해. 공정한 경쟁을 저하하는 독점을 막는것이 반독점 법이고.

    정해진 규칙안에서 무엇이든 자유롭게 해라. 대신 규칙어기면 처벌한다. >>>미국.

    정해진 규칙이라고 내놓은 것들은 존내게 많은데 그 규칙이 지켜지진 않는다. 심지어 규칙을 어긴새끼를 처벌할수도 없다.>>>>한국.

    빡통아.
  • ?
    ㄱㄷ 2019.03.19 16:55
    @구라이브라
    이새끼 뭔 개소릴 자꾸하는거야? 여기서 문재인이뭐? 박근혜 이명박이 왜 나와?ㅋㅋ 야 이 병자년아 너 뭔소릴 하는거야? 니가 대한민국은 규제가 심해서 기업운영하기가 힘들다면서?? 그거 가지고 이야기하는데 왜 계속해서 헛소릴 해?
    내가 위에 댓글에 미국이나 유럽이 독재도 아니고 회사를 해체하겠냐? 란 말에 꼽힌거야?? 삼바로직이나 살균제 사건 같은걸로 회사를 안찢고 과징금을 조오오옷나 먹인다는거지 ㅅㅂ 병자년아 미국이 누가 독재국가라고했냐?
    미국도 반독점했을때만 회사찢을수 있는거고 그것도 60~70년대 이후로는 안해 그냥 관세만 존나 처먹이지
    니가 이야기한 우리나라 규제에 대해서 이야길 해보라고 ㅅㅂㅇ 자꾸 요점에서 벗어나는 이야길 하지말고 우리나라가 어떤 규제 때문에 기업운영하기가 힘드냐고? 병자년아
  • ?
    구라이브라 2019.03.19 17:36
    @ㄱㄷ
    너야말로 자꾸 개소리를하는거야 미국이랑 우리나라랑 규제를 비교하는데 내가 전세계 그어느나라보다 우리나라가 규제가 심하다고했니? 미국과 비교선상인데?

    올바른 규제인지 불법적인 규제인지 쓸데없는 규제인지는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야당여당 전정권 현정권 가리지 않고 규제가 없었냐?

    셧다운 등의 게임규제, 영화규제&gt;블랙리스트, 도서정가제, HTTPS 검열논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만화 검열제,수도권 광역버스 입석금지, 최저임금제 등등

    니가 또 좆같이 해석할까봐 말하는데 저 규제들이 다 잘못된것이라고 안한다. 저 규제 중에는 꼭 필요한 규제도 있을 것이고 좆같은 규제도 있을것이다.

    기업입장에서는 어쨌든 저런 규제가 옳든 그르든 간에 있는게 좋겠냐 없는게 좋겠냐?

    규제가 심하다 안심하다는 그래 개인의 생각차이니까 심하다한게 잘못된 발언일수있다치자.

    절대량 비교로 미국보다 적다 하는게 틀린의견이냐?
  • ?
    ㄱㄷ 2019.03.19 21:49
    @구라이브라
    이 새끼 자꾸 개소릴 하고있는 야이 씨발새끼야 니가 첨에 이야기한 대한민국에서 기업경영이 힘들정도로 가하는 규제가 뭐있냐고 말해보라니까 말도 안되는 개소릴 자꾸 하고있네 ㅅㅂ 진짜....
    와 니기미 씨팔꺼 벽보고 이야기 하는것도 아니고 지금 니가 나열한 저딴것 때문에 이 나라에서 기업경영 하기가 힘들다는 소리냐??ㅋㅋㅋㅋ 대단한 새끼네 대단한 새끼야
    참 진짜 답없는 새끼네 기업경영이 뭔 소린지는 알고나 씨부리는 건가?? ㅅㅂ 넌 지금 니가 뭔 소릴 씨부리고 있는지 알고는 있는거냐??
    에휴 ㅅㅂ 지금껏 병신한테 먹이를 주고있었네
  • ?
    구라이브라 2019.03.19 21:59
    @ㄱㄷ
    신기술 한국에서 개발해도 규제때문에 해외에 뺏긴게 사례가 한두가지가 아닌데, 그나마 가장 시장방임에 가까웠던 노무현, 이명박시절에도 말야. 내가 일일히 다 찾아와서 알려줘야하냐?

    가장 최근 기사만봐도 팔이식 수술에 관한 기사 있고 구글 네이버에 세계각국 규제만 쳐도 나와 이 병신빡대가리 새끼야.

    지금노무현 빠는새퀴들 까는새퀴들 둘다 잘못알고있는게 노무현은 FTA도입했을만큼 자유시장경쟁 중시한 사람인데. 쨌든


    그래 내가 니말대로 틀리고 몰랐다치자.

    그럼 욕을 하지말고 규제 없는 사례를 들고오던가

    왜 그런 주장을 펼치는지 알려줘야지?

    내가 잘모르겠으니까 알려줬으면 좋겠따.

    내가 틀린소리를 해서 빡친건 알겠는데 말을 해주고 못알아쳐먹으면 욕을해도되지 않을까?

    니가 자꾸 좆같이 욕을하니까 내가 빡쳐서 욕한마디만 박을께 씹통구리 병신새끼야 뭐가 틀렸다 말은 안하고

    너 틀려썽 병신아 이러기만 하면 내가 알아쳐먹냐?

    내가 모르는 병신이라 해보자. 넌 잘몰라 이래이래서 너가 틀렸어하면 그렇다할수도 있고 아니라고 우길수도 있겠지.

    내가 아니라고 우기면 병신이맞는데 왜 잘모르는지 니가 설명한줄없는데 내가 틀렸구나 바로 수긍이가냐?

    고닉 아니라 알람도안뜰텐데 하루종일 찾아와서 댓달고 할짓 없으면 욕할시간에

    내가 잘 모르니까 받아들일 준비가되어있으니 왜 틀렸는지 좀 알려줘 병신새끼야.
  • ?
    ㄱㄷ 2019.03.19 22:47
    @구라이브라
    야이 개호로 새끼야 내가 첨에 이야기했지 이 나라에서 기업하는 것들이 돈으로 정계 법조계 언론계를 다 장악하고 있어서 뭔 짓을 해도 처벌이 미약해서 지들 하고싶은거 다한다고
    외국계 기업인 옥시 까지도 지들 나라에서는 꿈도 못꾸는 수많은 희생자를 만들고도 처벌을 제대로 안받았다고 씨발넘아 더 이야기해줘?? 미국이야기를 자꾸하던데 미국에서 탈세를 하면 어떻게되는지는 잘알고있지? 이 나라에서 기업인들이 탈세를 해도 새발에 피만큼 벌금물고 끝난다....요즘 핫한 이나라 기업에 비하면 좆만한 구멍가게만도 못하는 버닝썬만 봐도 돈으로 오만놈 다 매수해서 불법으로 돈벌어 처먹는거 더 이야기 해줘?? 개 좆만아 ??? 그냥 아닥하고 잠수타라 좆밥새끼야 더 상대해주는것도 힘들다
  • ?
    구라이브라 2019.03.19 23:09
    @ㄱㄷ
    다시 한번 말할께 내가 틀린게 있으면 알려줘. 니 의견이 뭐야?

    1. 규제가 있다. 하지만 로비, 매수 등의 이유로 어겼다고 처벌하진 않는다. -&amp;gt;그래서 옥시, 버닝썬 같은 일이 벌어짐.
    이게 니생각이야?

    2. 규제가 있다. 하지만 처벌조항은 없다.(로비 매수가 없어도 처벌을 못함.)
    이게 니생각이야?

    나는 1과 2 둘다 해당한다 생각해. 정관계도 썪었고 그래서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처벌조항도 없어.

    3. 규제가 없다. 그래서 버닝썬 옥시같은일이 있어도 처벌하지 못한다.
    아님 이게 니생각이야?

    자 여기서 이어지는 생각이.
    나는 규제가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어긴새끼 처벌하는 조항은 없다.
    어긴새끼들은 법을 어겨서 잘먹고 잘산다. 규제를 잘지키는 새끼는 잘지키는게 당연한데도 망한다.
    규제로 지켜야할 것은 많은데 잘나가는 애들은 어기고 잘지키는 애들은 지킬게 많아서 경영이 어렵다.

    내 논리거든?

    정말 잘 몰라서 그러는거니까 조목조목 잘 말해줬음 좋겠다. 너덕분에 새로운 지식에 눈뜨는 기분이네 고마워

    너의 말은 정관계가 썪은것 반복인데 내가 정관계 안썪었다고 하는거 아니잖아? 난 규제가 많아서 기업경영이 어렵다는 얘기를 하고있는거잖아.

    너 말은 정관계가 썪어소 규제가 없는데 내가 규제가 많다는 소리를 하는거야?
  • ?
    ㅁㅁ 2019.03.19 17:17
    @구라이브라
    푸하하하하하 시장방임이랜다 푸하하하핳
    그래, 그렇다고 쳐도 그래서 뭐가 좋은데? 빈부격차의 나라, 손가락 잘려도 자가치료하는 나라?
  • ?
    구라이브라 2019.03.19 17:31
    @ㅁㅁ
    내가 미국이 좋다고했냐? 미국이 시장방임아니면 뭔데?
  • ?
    ㅎㅎ 2019.03.22 21:08
    @구라이브라
    힘내요 당신이 맞습니다.
  • ?
    2019.03.18 22:36
    인간이 일하지 않는 사회가 찾아온다고 언제부터 말했는데
    여태 이해못하다가 이제와서 뭐라는거여 ㅋㅋㅋ
    일 안하는 인간에게 누가 돈을 준다던?ㅋㅋㅋㅋㅋ
  • ?
    ㄹㄹ 2019.03.19 08:50
    @ㅎ
    그거랑 별개로 세금을 여러 편법으로 훨씬 후달리는 회사들이 더내는것>공무원 각종복지 소방관 군인들의 월급을 부담하지않음. 을 문제삼는건데??
  • ?
    ㅣㅣㅣㅣ 2019.03.18 22:59
    와... 아마존 세금 빼돌리기가 저정도 규모까지 갔었나.. 심각하네
  • ?
    ㅇㅇ 2019.03.19 02:01
    '빈병에 소변' 아마존 물류직원..1200명에 화장실 두개
    https://news.v.daum.net/v/20190312153136039
  • ?
    4124 2019.03.19 09:41
    파괴되는 일자리는 계산하기 쉽지. 새로 만들어지는 일자는 계산 안하지. 자기 주장이 옳음을 보여줘야 하니까. 하지만 미국의 일자리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거지. 기업의 가치가(주가)가 늘었다고 세금을 때려야 한다는 논리인가 아마존이 벌어들이는 돈이 주주들에게 돌아간다며 주주들이 소득세를 내면 되는것이고 기업이 가지고 있다면 법인세가 나가는거지. 무슨 탈세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냐. 월마트가 등장했을때 지역에 소상공인이 다 망한다고 지랄했지만(실제 많이 망했지만) 경제 자체가 파괴되지 않았고 지역의 새로운 일자가 창출되었다. 이유는 소비자들이 보다 값싸게 구매하기 때문에 이전보다 다른 곳에 지출할 여력이 생겼기 때문이지. 생산적인 파괴란 이런 혁명적인 기업들이 의도치 않게 만들어내고 사람들은 거기에 맞추어 생활이 변화 하는거지.
  • ?
    구라이브라 2019.03.19 11:23
    @4124
    아마존은 배당 자사주매입도 안해.
    주주환원 잘 안하는 회사야. 주주들이 수익올려서 소득세 내는건 그리고 그것과는 별개지.

    당기순이익이 영업이익에서 소득세를 빼야하는건데.
    그렇게 막대한 영업이익을 올렸는데 여러 편법으로 소득세를 안내고있다는거아냐.

    기업이 가지고 있으면 세금을 내는게 아니라 세금을 낸다음에 가지고 있는거야.
    우선순위가 바뀌었지. 만약 사내에 막대한 현금이있다면 세금을 이미 낸뒤어야하는데...

    다만 형 말대로. 영업이익과 시가총액은 별개임.

    실제로 아마존은 주가가 영업이익보다 고평가되어있어서 내야될 세금은 실제로 저 게시글 아재말대로 많지않을수도 있음.
  • ?
    4124 2019.03.19 15:31
    @구라이브라
    버는 돈으로 자꾸 인수를 해대니 자산은 커지고 이익은 없고 그런거겠지. 우리나라 좌파 식으로 표현하면 이익잉여금은 엄청나게 많은 걸거고. 주주들은 그 사이에서 주가 올라가면 엔조이 하는거고. 주주는 주가에만 관심이 있지.
    아마존도 그렇고 애플도 배당 안하기로 유명하지. 애플은 그나마도 현금으로 쌓아 놓고 있다던대 이런 기업이 세금을 많이 내야겠지.
  • ?
    구라이브라 2019.03.19 16:13
    @4124
    애플은 배당대신 자사주매입을함. 둘은 다르지만 결국 주주환원정책임.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gif 독일인들이 다시 만든 가스실 4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887
1 jpg 이모부가 곽튜브 이나은에 대해 단단히 잘못 알고 계시네... 1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1050
5 jpg 한반도 둘레길 개통 완료 4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2009
1/-3 gif 드디어 개발된 자율주행 자전거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564
3/-2 jpg 하츄핑 제작자들은 ‘파산핑’ 들어봤을까? 2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501
8 jpg 한라산에서 심정지 오기 직전 여성을 살린 경찰관 4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171
4 avi 압도적으로 발린 복싱 슈퍼스타 1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808
4 jpg 차가 주차장이 아닌곳에 있던 이유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473
8/-1 avi 며칠 전 공개한 영상 생성 AI 근황 1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711
6 jpg 요즘 간호사들이 신규한테 뭐라고 못하는 이유 4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529
2 gif 사고가 부족했던 렉카 1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382
1/-4 jpg 남자라면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차급의 세계 4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890
10 jpg 한국은행 보고서에 '발칵'...파장 일파만파 3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715
3 jpg 손가락 길이로 알 수 있는 것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662
6/-1 jpg 흑백요리사 출연자들의 배경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자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1840
6 요즘 사용하기 좋은 짤 newfile 아샷추 7시간 전 2408
5 jpg 한국 애니메이션 숨겨진 명작 마법사의 아들 코리 5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2249
11 jpg 아파트 재건축 10줄 요약 11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2971
5 jpg '하늘의 별' 교회 소모임 들어간 20대 여자 '경악' 3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2533
8 jpg 전주시의 라면 복지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203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65 Next
/ 9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