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6507 추천 18 댓글 30
Extra Form

출처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227832/2/1 


빼고나 더할게 없는 멋진 글이다 싶어 가져와 봅니다. 

(펌 글 전문)


제조업 27년 차인 아재입니다.

일본이 주 거래처이고 수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에 사는 일본인들을 불쌍하게 생각합니다.

세상 어딜 가나 좋은 사람나쁜 사람이상한 사람의 비율은 다 비슷하지만 유독 일본에 가면 불쌍한 사람을 많이 봐요작은 공간편협한 의식검소함을 가장한 빈곤 등에 쩔어 유치한 망상으로 빈곳을 채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이게 다 그 나라에 살아서 불쌍해지는 거라고 봅니다.

 

저희 회사에 일본인 직원이 몇 명 있는데 이 사람들은 거진 한국 사람이에요.

겉으로 조금 신중한 한국 사람처럼 보이고성실하며 음식도 안 가립니다이제까지 꽤 많이 고용해 봤는데 물론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만몇 년 이상 산 사람들은 대부분 사고방식이 본토에 사는 일본인과 많이 달라져요

 

며칠 전에 점심 먹으며 TV에 나오는 일본 관련 뉴스를 함께 봤는데요요즘 힘들지 않냐고 물었더니 정치 관심 없고 신경도 안 쓴다고 합니다너희들은 애국심도 없냐라고 말하려다 말았습니다일 잘하는 직원한테 괜한 소리 하기 싫어서요만약 이 사람들이 나중에 제 뒤통수를 친다면 그때 가서 역시 쪽빨이 들이란 하고 욕을 할 수는 있겠지만요요즘 같은 상황이 더 심각해지고 일본에서도 저희 제품 불매하거나 관세 인상하는 경우까지 이어진다면 내수보다 마진 차이 3배 이상 나지만 미련 없이 일본 사업은 접을 겁니다일본 직원들도 다 정리할거고요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한창 이슈인데 본질은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참에 경제 전반에 걸쳐 탈 일본을 하자는 것과 싹바가지 없는 왜구새끼들에게 한국이 어떤 나라인지 제대로 보여주자는 거죠저는 이번 일본의 수출규제 공세가 하늘이 내린 기회라고 봐요바른 정권이 들어서니까 국운이 따른다고나 할까요천개고 만개고 규제품목 늘리면 늘릴수록 일본만 늪으로 빠져들게 될 겁니다우리야 조금 불편하고 일본에 너무 의지하던 기업들은 많이 다칠 수도 있겠지만국가 단위의 굴욕을 참으면서 까지 굽혀야 할 만큼 목숨이 달린 문제도 아니고 대체부품 수급도 불가능하지 않습니다하지만 일본은 가뜩이나 숨이 간당간당한 나라여서 이번 제재가 자신들에게 돌아오는 시점에는 무척이나 치명적일 거에요

 

물론 일본에도 바보들만 있는 건 아니고 차차후의 대비까지 상정하고 합리적으로 반격할 능력도 있습니다올 초에 몇 몇 일본 지식층의 한국 대비책에 대한 의견을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저는 그 방법이 훨씬 소름끼치더군요하지만 다행히 그런 말이 나와도 막아버리는 게 아베 정권이에요아베와 그 패거리들은 진짜 바보거든요우리의 황베나베와 별 차이 없어요가장 치졸하고 극단적인 방법만이 능사라고 여기는 종자들이에요.

 

이놈들 정말 잘 하는 게 자금 동원을 통한 로비와 여론 만들기입니다한국 정부는 이런 억지도발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원칙적 행보만 잘 다듬어 치밀하게 나아가면 되지만 여론은 그 정도로 만들어지지 않지요특히나 한국에는 언론사라는게 없잖아요토양 자체가 완전히 썩은 흙이라 새로운 싹이 돋아날 수도 없구요결론은 국민들이 여론을 만드는 수 밖에 없습니다. 2017년 촛불 집회 때랑 똑같은 상황이에요.

 

국민들은 이니 하고 싶은 거 다하라면서 503 때려잡고 문재인에게 전권을 줬지요적폐청산하고 재조산하 해줄거라 굳게 믿으면서요그런데 기대와 다르게 해외 순방과 남북관계에 올인하기만 하네요청와대와 여당이 나름대로 열심히 일하지만 적폐들의 기세는 그다지 눌리지도 않구요처음에는 저도 많이 답답했는데 이번 일본사태를 겪으며 깨달은 게 있어요.

 

한국의 국내 상황은 국민 스스로 해결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는 거에요.

외교와 남북문제는 대통령만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만요국민들 마음을 움직인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노대통령처럼 국민에게 직접 호소했다가는 지금 우리 편으로 보이는 민주당까지 열우당 시즌찍기 십상이고조중동은 기다렸다는 듯 문재인이 걸레짝 될 때 까지 물어뜯겠죠의식 강한 국민들인 만큼 최소한 이명박그네 순시리 정도는 되어야 움직이는데 마침 총선 앞둔 시점에 일본이 제대로 병크를 터뜨리네요이게 하늘이 내려준 기회가 아니면 뭐란 말입니까?

 

적폐청산과 재조산하는 문정권과 국민들이 이인삼각으로 동시에 움직이지 않고는 달성이 불가능 한 목표입니다특히 자한당과 조중동을 위시한 토착왜구들은 반드시 이 참에 국민의 힘으로 뿌리를 뽑아내야 합니다개돼지 부역자 새끼들도 즈려밟아야 하구요매국노들이 들고 나올 전법인 갈라치기아무말비아냥혐오조장 외 에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이 헷갈리게 만들기입니다. WTO 무실론, TPP연계를 통한 반한여론 조성 등 해외 언론에서도 일본 편드는 기사가 나올 수 있고 여당 내에서나 시민 단체에서도 회의적인 의견이 나올 수 있어요기술 격차에 대한 자료 들이대며 어떻게든 패배주의를 상기시키려고도 할 거에요여러분 이게 다 씨뻘건 거짓말인거 아시죠촛불 집회 때 이 정도로 탄핵은 절대 안된다만약 촛불로 대통령이 탄핵 된다면 그건 진짜 한국이 미개한거다 라고 침 튀면서 지랄하던 씹새끼들이 생각나네요.

 

일상에 일본 꺼 아닌 게 없다는 둥어느 기업도 일본기업이고 어디는 아니고 아리까리하게 물타면서 복잡하게 만들지만 흙탕물은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게 되어있습니다불매 운동을 어떤 식으로 어떤 제품 대상으로 해야 효과적인지는 현명한 국민들이 알아서 프레임 잡고 구별하게 되어있는데 그렇게 되기 전에 열심히 흙탕물을 더 휘저으려 하는 거죠촛불집회가 캠페인이 아니었듯 불매 운동도 국민 개개인의 소신으로 모아져야 진정한 힘을 발휘 합니다당장 급한 건 일본 꺼든 중국 꺼든 쓰면 됩니다어차피 구매우선 순위에서 일본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유행이 들불처럼 번질 테니까요그리고 이건 두 번 다시 바뀌지 않을 겁니다

 

20여년 넘게 일본 드나들며 봐온 제가 장담하건데 얘네들 좃밥입니다

촛불 집회 때 박그네 탄핵되고 적폐의 민낯이 드러났잖아요그것들 얼마나 하찮은 것들이었습니까? 2016 총선 전 까지 사회 시스템과 법제도를 갑옷처럼 두르고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던 것들의 정체는 벌레만도 못 한 허접떼기들 이었어요일본도 마찬가지입니다국력국가규모 비교하며 벌벌 떨어야 마땅하다 우기는 새끼들도 벌레 취급하면 됩니다좋은 문화선진의식도 사이좋은 이웃일 때나 본이 되는 거지 대놓고 쳐들어올 밑밥 까는 새끼들한테 우리는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놈들은 파리채에 맞아 죽기 직전인 벌레와 다를 게 없습니다.

 

명심하세요. 우리가 겁낼 것은 단 한 가지도 없어요

지금은 분노를 모으고 어설픈 인실좃에 부화뇌동하지 않으며 조용히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여행 안가기불매운동 정도의 으르렁거림 만으로도 저 새끼들 질겁하고 오줌 질질 쌉니다.

아베정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국민들이 스스로 나서는 상황이거든요한국의 촛불 집회를 악착같이 왜곡하고 폄훼했던 이유가 자국민에게 전염 될까봐 그런 거죠이 새끼들이 집요하고 뒤 끝은 작렬이지만 근성은 없습니다한국이 종전 이후 통일이라도 되면 자기들은 영원한 3류 국가로 떨어지고 방사능과 지진으로 나라가 쫑나는 날만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아베도 잘 알고 있지만백년대계가 뭔지도 모르는 근성 없는 것들이라 일단 던지고 보는 일 밖에 할 수 없는 겁니다지금 세 개 던졌는데 1,000개 더 던지고관세역사왜곡군사도발 카드까지 만지고 있을 겁니다그리고 이 모든 협잡의 첨병에는 국내 토왜 세력들이 나서겠지요안 밖으로 맞는 게 많이 아플 수도 있지만 우리에게는 두 눈 부릅뜨고 참아내는 근성이 있습니다

 일본의 수출규제확대로 고통 받는 기업이 있다면 국민 모두가 돕고 국가 차원의 지원도 응원해줍시다. (삼바수사는 별개그리고 무엇보다도 내년 4월 총선에서 자한당을 반드시 지워 버려야 합니다자한당이 세월호 한척으로 일본을 이긴 문재인이라고 막말을 했지요? 2020년 세월호 6주기 이후 자한당은 작살이 날 것이고 대한민국은 어마어마한 국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토대를 갖게 될 겁니다

  • ?
    lllilliiiil 2019.07.16 11:19
    @ㅁㄴㅇㅂ
    점잖은 척, 이성적인 척
    아베 젊은시절 일화들은 유명한게 많습니다.
    진짜 뒷배 말고는 뭣도 없는 인간인게 맞아요
    지금 한국에 공격들어오는것도
    치밀? 철저한계획?
    저렇게 빈틈 많은 논리에 단 열흘사이에도
    말을 몇번씩 바꾸는데 무슨 치밀인가요?
    그리구 지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감정적으로 들고 일어나서
    중국처럼 유니클로 박살내고, 도요타에 불이라도 질렀나요?
    끓어오르는 분노속에도 차분하고 냉정하게
    불매운동으로 대응하고 있죠
    감정?
    혐한을 보세요 누가 감정적인가?
    한국인 죽어라 시내에서 외치구, 서점가에 혐한서적 홍보하고
    일본이 감정적인가요? 한국이 감정적인가요?
    넘볼 수 없으니 싸우지 말라는건가요?
    전 이번 기회에 한국이 어쩔 수 없이 엮여있던
    일본과의 교역관계 상당부분을 털고 다변화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일본을 밟고 올라갈 계기가 될거라 봅니다
    그럼 안되나요?

    --------------------------------

    마지막으로 'ㅁㄴㅇㅂ'님 게시글이 여론몰이 한다고 하셨는데
    다수의 사람들은 이미 알아서 잘 판단합니다
    몰아간다고 휩쓸리는 어리석은 대중쯤으로 평가하지 마세요
    그러니 사람들이 화를내겠죠?
  • ?
    nix 2019.07.16 10:04
    잘아는것 처럼 말하지만 잘모는것 같은대.
  • profile
    꼰미남 2019.07.16 10:38
    @ㅁㄴㅇㅂ
    뭐 우리가 전세계 1위 될것도 아니고. 우리도 경제적인 타격을 입겠지만
    국민의 마음부터 헤아리는게 옳은거라 생각함.
    지금까지의 일본의 부당한태도는 이제 뿌리 뽑을때가 되었음.
  • ?
    tokudai 2019.07.16 09:47
    이런글은 추천
  • ?
    nix 2019.07.16 10:04
    잘아는것 처럼 말하지만 잘모는것 같은대.
  • ?
    papana 2019.07.16 10:16
    @nix
    어 다음 조중동
  • ?
    요하임딸기 2019.07.16 10:22
    @nix
    어떤 부분에서 잘 모르는 것 같다고 느끼셨나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그래야 다들 보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근거없는 주장은 누구나 할 수 있으니까요.
  • ?
    ㅁㄴㅇㅂ 2019.07.16 10:31
    감정적으로 대응하는건 쉬운데, 문제는 우리도 잃을게 많다는 겁니다.
    저 글쓴분은 일본이 잃을게 많다고 하지만, 사실 경제규모나 경제 구조를 봤을때,
    일본이 제살 깎아먹기 하면서 저 지랄 하면,
    피해는 우리가 더 클수밖에 없죠.
    눈에 보이는 여행객 이런거는 우리가 일본으로 더 많이 간다고 하지만,
    그런거 말고 산업구조를 봐야해요.
    아베가 바보라서 괜찮다느니 하는것도 말도 안됩니다.
    일본이 어떤 나란데요.
    분명 2차, 3차, 우리나라 반응보고 그 후속조치까지 전부 다 시나리오가 짜여져 있을 겁니다.
    경제력으로 미국 중국 말고 일본을 쉽게 볼수 있는 나라 없습니다.
    그 나라와 지금 경제 전쟁을 하고 있는거에요.

    일본에 굽히고 들어가야 한다는건 아니지만,
    이렇게 감정만 자극하는 글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외교라는게 무조건적인 승리라는건 없잖아요?
    얻을건 얻고 잃을건 잃고..
    단순 적국으로 취급하고 교류를 끊자 식으로 접근하기에는,
    일본은 우리나라와 경제, 산업 전분야에 걸쳐 너무도 밀접하게 얽혀있고,
    그 경제력은 아직 우리나라가 미칠수 없는 높이에 있습니다.
  • profile
    꼰미남 2019.07.16 10:38
    @ㅁㄴㅇㅂ
    뭐 우리가 전세계 1위 될것도 아니고. 우리도 경제적인 타격을 입겠지만
    국민의 마음부터 헤아리는게 옳은거라 생각함.
    지금까지의 일본의 부당한태도는 이제 뿌리 뽑을때가 되었음.
  • ?
    ㅁㄴㅇㅂ 2019.07.16 10:40
    @꼰미남
    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것은 일본에 예전처럼 굽히고 들어가자 가 아닙니다.
    다만 저런 감정적인 글로 반일감정만 부추기는것도 능사는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을 뿐입니다.
    정말 얄밉죠. 일본놈들. 죽여도 시원찮을 판국이지만,
    문제는 누가 먼저 죽느냐를 보면 우리가 먼저 죽을 확률이 높다는거죠.
    현실적인 부분을 계산을 해야하는데,
    감정만 부추기는 것도 잘못이니까요.
  • profile
    꼰미남 2019.07.16 10:45
    @ㅁㄴㅇㅂ
    먼저 죽는다는 표현은 적절해보이지 않네요.
    만약 지구에 한국과 일본 두나라만 있다면 모를까.
    무역전쟁이라는건 사실상 의존도의 따라 달라지는것일뿐
    일본또한 한국 중국에 의존도가 높은건 사실임.
    공조라는 뜻이죠.
    누가 먼저 죽거하 하는일은 일어나지 않을겁니다.
    현실적인 부분을 보더라도 일본과의 무역전쟁 그렇게 일방적으로 당하는 예전의 한국이 아니죠.
    저 위에 글은 감정을 부추기기보다는 그동안 더럽지만 숨기고있었던 일본을 향한 눈치행동을
    이제는 표출되는 단계라 보입니다.
  • ?
    ㅁㄴㅇㅂ 2019.07.16 15:04
    @꼰미남
    일본도 분명 피해가 큽니다.
    하지만 일본이 저렇게 수출 규제 강화 조치 때리기 전에,
    계산기를 엄청 두들겨봤을거란 얘기죠.
    제가 쓴 표현이 망한다란 표현이 너무 과격했다면, 누가 더 피해가 클것인가 정도로 바꿔서 표현하겠습니다.
    일방적으로 당하지 않더라도,
    그 피해가 분명 적지 않습니다.
    이 일로 인해 그 일자리를 잃거나 가정이 파탄나는 경우도 상정해볼수 있을거구요.
    근데 그냥 무작정 괜찮다. 그정도 손해는 감수해야 한다.
    이건 잘못되었다는 말입니다.
    우리도 따져볼건 따져봐야하는데,
    이글 제목부터 귀는 두껍게 입은 무겁게 어쩌고.
    관계없는 일본 사람들 불쌍하단 얘기나 하고 있고.

    일본이 강국이니까 따르자는 얘기가 아닙니다.
    다만 손익을 잘 계산해서 실리를 따져봐야 하는데,
    괜히 이런식으로 그정도 손해쯤 괜찮다 하는 태도 또한 옳지 않다는 말입니다.
  • profile
    꼰미남 2019.07.16 15:09
    @ㅁㄴㅇㅂ
    일본강제징용 위안부문제에서 손익을 먼저 따져야 한다는건 인륜적으로 문제가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자식이 강간당하고 착취노동을 당하는데 손익을 생각는 부모가 있겠습니까.
    대통령이라면 국민을 그런 마음으로 보는게 손익보다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 ?
    ㅁㄴㅇㅂ 2019.07.16 15:16
    @꼰미남
    네 말씀하신게 분명 맞죠.
    저는 솔직히 박정희 박근혜 이 두 부녀를 찢어죽이고 싶은 부분이,
    한일 협정 부분입니다.

    박정희때도 양국 국교 정상화 하면서
    일본에 전범 책임을 물어 배상금을 받았어요.
    박근혜때도 위안부 합의를 지들 멋대로 해버렸습니다.

    근데 문제는, 아무리 그 둘이 찢어죽여도 시원찮을 미친것들이라 해도,
    일본입장에서는 우리나라 대통령과 합의를 한거거든요.
    정권 바뀔때마다 저번 정권에서 잘못한거다. 그러니 다시 합의하자.
    이것도 제3자가 보기에 그림이 이상하다는 겁니다.

    솔직히, 그 해결 방법은 모르겠어요.
    그분들 심정이 이해가 안가는것도 아니고,
    그분들을 보듬는 대통령의 행동은 존경받아야 마땅합니다.
    다만 이걸 외교적으로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는,
    생각이 짧은 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 부분 손익을 따지는게 잘못되었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다만, 어떻게 외교적으로 풀어나갈지,
    그리고 저쪽에서 그 부분을 감정적으로 대응하고 있는데
    우리가 어떻게 실리를 취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되기에 쓴 글입니다.
    일본이 잘못없으니 편들어줘야한다가 아니구요.
    그나마 얘기가 통하는 분이셔서 말을 끝까지 적어봅니다.
  • profile
    꼰미남 2019.07.16 15:29
    @ㅁㄴㅇㅂ
    그런 걱정은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 ?
    멈추기 2019.07.16 13:23
    @ㅁㄴㅇㅂ
    일본 경제가 얼마나 큰데 현실을 생각해서 일본의 행동은 적당히 넘어가야 한다.

    어디서 많이 듣던 말이네?

    -------------------
    이완용은, 식민통치는 우수한 통치이므로 지금 단계에서는 총독부에 저항하지 말자고 주장했다. 또 일본에 대한 요구사항이 있더라도 지금 당장은 자제하자고도 말했다.
    --------------------

    깔깔깔~
  • ?
    ㅁㄴㅇㅂ 2019.07.16 15:05
    @멈추기
    이러니 댓글 달기가 싫어져요.
    일본이 더 강국이니 무조건 따라야 한다고 내가 얘기했습니까?
    조금 더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우리도 감정적으로 휩쓸리지 않고
    실리를 잘 따져봐야 한다고 쓴 글에 무슨 이완용이 어쩌고..
    이래서 문빠가 싫은거에요.
  • ?
    멈추기 2019.07.16 15:15
    @ㅁㄴㅇㅂ
    신중한 입장. 말은 참 좋지.

    신중하게 뭘 어쩌자구? 일본은 당장 경제제재 들어갔는데?

    정부/민간이 더 이상 과격하게 안하는것만으로 충분히 신중한건데 뭘 더 신중해져?

    우리가 받을 피해를 강조하면서 일본의 부당함엔 침묵하는거 참 멋지구리하구만.

    ps. 아무데나 문빠 붙여서 여론몰이하는걸 보니 넌 일베 토착왜구냐?
  • profile
    꾸르꾸르르륵 글쓴이 2019.07.16 17:23
    @ㅁㄴㅇㅂ
    조금더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 초기에 신중히 무대응을 했어요..
    그런데 일이 커졌죠. 일본에서 취소안하고 2차 3차 더 있다라는 내용에 한국이 북한에 금지물품 수출한다라는 말도안되는 내용으로 공격한거에요(실제로는 한국은 수출안하고 금지품목및 사치품들을 북한에 최근까지 수출한 이력 나옴)
    이러니 정부도 국민도 격분을 한거죠. 단순히 아베 지지율올리기가 아니고 치밀하게 계획된거구나. 그래서 지금 정부도 신중히 대응책 마련하고 나가고 있는겁니다.
    국민들도 정부를 도와서 여행자제하는거고요..(정부가 여행금지시키면 안되지만, 국민이 자발적으로 하는거고요. )

    이명박때처럼 일본에 대해서 신중히 기다리라라는 말은 곧 아무 대응 못한다였는데, 지금은 국민이 알아서 불매를 해주니 정부도 힘을 얻고 다음 태세를 준비하는겁니다.

    실리를 따지자고 말하는건.. 우리나라가 대일무역간에 20년간 이익을 줬어요.. 우리가 잃을게 없다는겁니다. 일본에서 못사는거 자체적으로 만들고 다른데서 사오면됩니다. 앞으로 계속 그럴꺼고요. 우리랑 거래해서 이익을 얻는걸 안하겠다는건 일본이에요.. 이미 계산되기 때문에 국민들도 정부도 나서는거고요..

    더 쓸말이 많지만 여기까지 할께요
  • ?
    lllilliiiil 2019.07.16 11:19
    @ㅁㄴㅇㅂ
    점잖은 척, 이성적인 척
    아베 젊은시절 일화들은 유명한게 많습니다.
    진짜 뒷배 말고는 뭣도 없는 인간인게 맞아요
    지금 한국에 공격들어오는것도
    치밀? 철저한계획?
    저렇게 빈틈 많은 논리에 단 열흘사이에도
    말을 몇번씩 바꾸는데 무슨 치밀인가요?
    그리구 지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감정적으로 들고 일어나서
    중국처럼 유니클로 박살내고, 도요타에 불이라도 질렀나요?
    끓어오르는 분노속에도 차분하고 냉정하게
    불매운동으로 대응하고 있죠
    감정?
    혐한을 보세요 누가 감정적인가?
    한국인 죽어라 시내에서 외치구, 서점가에 혐한서적 홍보하고
    일본이 감정적인가요? 한국이 감정적인가요?
    넘볼 수 없으니 싸우지 말라는건가요?
    전 이번 기회에 한국이 어쩔 수 없이 엮여있던
    일본과의 교역관계 상당부분을 털고 다변화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일본을 밟고 올라갈 계기가 될거라 봅니다
    그럼 안되나요?

    --------------------------------

    마지막으로 'ㅁㄴㅇㅂ'님 게시글이 여론몰이 한다고 하셨는데
    다수의 사람들은 이미 알아서 잘 판단합니다
    몰아간다고 휩쓸리는 어리석은 대중쯤으로 평가하지 마세요
    그러니 사람들이 화를내겠죠?
  • ?
    ㅁㄴㅇㅂ 2019.07.16 15:12
    @lllilliiiil
    넘볼수 없으니 싸우지 말자 가 아니구요.
    저쪽에서 미친짓 하고 있지만 우리는 같이 미쳐선 안되고 실리 계산을 잘 따져봐야 한다구요.
    지금 본문 글도 불필요하게 일본 국민들 불쌍하고 어쩌고 얘기하면서,
    그래도 그정도 손해는 내가 감수하고 내수로 돌린다 이런 얘기 하는데
    사실 기업하는 사람이 쓴 글이 맞는지도 모르겠구요.
    저런 류의 글이 보기에는 좋지만,
    저런 식으로 여론몰이 해서 감정적으로 분위기 몰고가는것이 능사는 아니란 얘기를 하는겁니다.
    꼭 중국처럼 떄려부숴야 감정적인가요?
  • ?
    nix 2019.07.16 16:35
    @lllilliiiil
    한국인은 냄비근성이란 말이 왜 있겠어요. 일본인과 한국인 중에 누가 더 감정적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인은 충분히 감정적입니다. 혐한은 일본에 일부에게 나타나지만 반일 감정은 한국인에 거의 전부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특별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누군가 이성적으로 일본은 이렇고 한국은 저렇고하면 개떼 같이 달려들죠.
  • ?
    juve 2019.07.16 12:54
    @ㅁㄴㅇㅂ
    감정적 비이성적인 걸로 몰아가지 말아요.
    조중동 프레임이 딱 그거예요.

    아 알바셨다면 죄송합니다. 용돈 계속 버시길.
  • ?
    ㅁㄴㅇㅂ 2019.07.16 15:19
    @juve
    자기랑 생각이 다르다고 알바로 몰고가는 행동,
    참 수준 떨어지구요.
    이러니 극렬 문빠가 싫은거에요.

    이런 얘기 하면 분명 조롱하겠지만
    저도 저번 대선때 문재인 대통령 찍었구요.
    지금껏 민주당을 항상 지지했습니다.
    허나 지금은 자영업자라 사실 밥줄을 끊고 있는 마당에 무작정 그럴수는 없고,
    그렇다고 자한당 그 찢어죽일 놈들을 지지할수도 없죠.
    현재 제 포지션은 중도층일텐데,
    당신같은 사람들 때문에 이쪽도 똑같이 싫어져요.
  • ?
    juve 2019.07.16 15:25
    @ㅁㄴㅇㅂ
    본인의 생각은 이성적 합리적이고 본인 생각과 다르면 비이성적 감정적으로 몰아가는 게 더 혐오스러워요 역겹고.

    알바면 차라리 낫겠다 싶어서 말 했는데
    님의 진심에서 나온 생각이라면 더더욱 끔찍하네요.

    남들 앞에서 계속 닥치고 사셨으면 합니다. 부디.
  • ?
    conda 2019.07.16 13:41
    @ㅁㄴㅇㅂ
    이런일에는 중립적이고 이성적인 '척'하는 짓좀 그만둡시다.

    1.잃을게 많다고? 지금 쪽바리 들이 대놓고 깔보고 공격들어오는데 벌벌기기만 할겁니까?
    이번에는 팔하나 잘리더라도 반드시 조진다는 생각으로 단결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2.교류를 끊자고 한적이 없잔아요? 역사문제와는 별개로 경제협력은 지속해왔던게 그간의 기조였는데, 그 원칙을 먼저 깨고 수출물자를 전략무기화 한것은 쪽바리입니다.
    우리나라도 작지만 경제규모로는 선진국대열 끝에설 정도는 되었습니다.
    일본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비정상사회이자 국가입니다.(후진적 민주주의 시스템, 언론장악, 심각한 수준의 노령화, 엄청난 국가부채)
    무조건 우러러보기만 하고 겁내는 것은 사대주의와 다름없습니다.
  • ?
    고구마잖아 2019.07.16 13:56
    @ㅁㄴㅇㅂ
    동의 합니다
    경제적으로 한국과 일본이 너무 밀접해요
    무역전쟁은 결국 한국과 일본의 자멸과 제3국의 이익으로만 끝날겁니다
    아베가 단순하단것도 동의하기 어렵죠 후속조치는 더욱 한국을 힘들게 할겁니다
    다만 반일감정을 조장하는것도 안좋지만 자제하라는 호소는 한국민의 정서상 반감만 불러옵니다
    일본내 참의원선거이후의 정치적 판세와 한국에 대한 여론의 변화를 관찰하고 한국이 대응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세계에 일본의 만행을 알리고 내년 올림픽에 부정적 여론조성등 일본이 싫어하는 외교활동등이 좋겠네요
  • profile
    비신대 2019.07.16 10:53
    단순 가정이지만 그분 시절에 일본이 저렇게 나왔으면 얼마나 내주고 원만히 해결했다고 할지 무섭군요ㅋㅋ 확실히 일본의 저 태도는 우리를 무시하는 것이기때문에 지더라도 곱게 질순 없어요.
    문제는 진짜 토착왜구가 현실이었고, 그들이 우리의 전략을 적에게 노출하는 일이 생기는 일인데... 설마 그런짓까지 하진 않겠죠?ㅋㅋ
  • ?
    ㅁㅅㅁ 2019.07.16 13:07
    일본도 나름 중소기업이 강한 나라라 원자재 1차가공한 부품에 강세인거지 대체재가 아예 없는것도 아님.

    우리나라에서 일본제품이 팔리는건 대부분 롯데와 연계해서 롯데가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것뿐 해당기업 제품은 가성비 좋아서 인기를 끌었던거지 안써도 그만인것 뿐이죠.

    다만 대체재가 없은 카메라 라던가 몇몇에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오겠지만 잘 이겨나가야 하는건 맞는듯.
  • profile
    당당당 2019.07.16 13:23
    아베는 전전 일본, 즉 패망 전 제국주의 일본으로 돌아가길 열망하고 있으며 내각 대부분과 국회의원 과반 이상이 그에 동조한다. 이 전제부터가 대단히 병신같으니.. 목표가 그러한데 과정이 정상적이라 할 수 있을리 만무하다.

    즉, 아베놈들이 이성적이지 않다는 것을 말해주지.

    그놈들이 어디까지 생각하고 있느냐? 일례로 천황중심 남성우월주의에 빠져 여성 참정권도 박탈하려고 하는 모지리 등신 새끼들이다. .
    모든 것을 과거로 돌리고 싶어하다보니 괴이한 계획이 없을 수 없는데..

    역시 이들은 지성에 한계가 빨리 오리라 보인다.

    더구나 과거에 두번의 전쟁으로 이미 병신인증했는데.. 멀리는 임진왜란 때 선조 모가지만 잡으면 조선백성이 지들을 쌍수들어 환영할 거라는 착각에 전쟁을 일으켜 연합군에 패퇴하였고.. 가까이는 태평양전쟁 일으켜 진주만에 비행기 꼬라박다 연합군에 핵처맞고 질질 짜면서 항복한 것이다. 과연 이성적인 사고에서 나오는 것이냐 묻고싶다.

    이들은 약자에게 무한히 집요하고 잔혹하며 포악하지만 강자에겐 한없이 미약한 모습으로 바닥에 엎드린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일본이 제일 무서워하는 것.

    신중하되 물러섬없이 대하자.

    일본은 제국주의에 눈이 멀어 사실상 3차 세계대전(경제전쟁)을 발발한 셈이고 "연합군"에 질 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gif 독일인들이 다시 만든 가스실 4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649
1 jpg 이모부가 곽튜브 이나은에 대해 단단히 잘못 알고 계시네... 1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810
5 jpg 한반도 둘레길 개통 완료 4 newfile 드드드래곤 2시간 전 1842
1/-2 gif 드디어 개발된 자율주행 자전거 newfile 드드드래곤 2시간 전 1428
3/-2 jpg 하츄핑 제작자들은 ‘파산핑’ 들어봤을까? 2 newfile 드드드래곤 2시간 전 1376
8 jpg 한라산에서 심정지 오기 직전 여성을 살린 경찰관 4 newfile 드드드래곤 2시간 전 1072
4 avi 압도적으로 발린 복싱 슈퍼스타 1 newfile 드드드래곤 2시간 전 1651
4 jpg 차가 주차장이 아닌곳에 있던 이유 newfile 드드드래곤 2시간 전 1345
7/-1 avi 며칠 전 공개한 영상 생성 AI 근황 1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558
6 jpg 요즘 간호사들이 신규한테 뭐라고 못하는 이유 4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398
2 gif 사고가 부족했던 렉카 1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278
1/-4 jpg 남자라면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차급의 세계 3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748
8 jpg 한국은행 보고서에 '발칵'...파장 일파만파 3 newfile 드드드래곤 3시간 전 1564
3 jpg 손가락 길이로 알 수 있는 것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563
6/-1 jpg 흑백요리사 출연자들의 배경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자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767
5 요즘 사용하기 좋은 짤 newfile 아샷추 6시간 전 2339
5 jpg 한국 애니메이션 숨겨진 명작 마법사의 아들 코리 5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2199
8 jpg 아파트 재건축 10줄 요약 11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2878
5 jpg '하늘의 별' 교회 소모임 들어간 20대 여자 '경악' 3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2464
6 jpg 전주시의 라면 복지 newfile 드드드래곤 7시간 전 197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65 Next
/ 9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