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644 추천 -12 댓글 59
Extra Form

(펌) 어제자 홈플러스 닌텐도 스위치 대참사.jpg 사진

(펌) 어제자 홈플러스 닌텐도 스위치 대참사.jpg 사진

(펌) 어제자 홈플러스 닌텐도 스위치 대참사.jpg 사진

(펌) 어제자 홈플러스 닌텐도 스위치 대참사.jpg 사진

(펌) 어제자 홈플러스 닌텐도 스위치 대참사.jpg 사진



어제 홈플러스가 닌텐도 스위치 물량을

오프라인으로 풀었는데

무려... 오픈런으로 풀었습니다 ㄷㄷ

(줄세운뒤 셔터 열면 준비땅 해서.....)



결과는 위 사례들처럼 대참사가...;;



앞사람 밀치기, 넘어져도 나몰라라, 사람 밟기,

기물파손, 새치기,

각종 꼼수 (차에서 몇시간 자고 오기, 원래 줄 무시하고 중간에 끼어들기, 직원 통제 무시하고 돌파하기 등등)



  • ?
    웅사마15 2020.05.01 11:57
    가지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헤이 2020.05.01 11:33
    이게 외신이 극찬하고 국뽕으로 자랑하는 한국의 시민의식 현황 ㅋㅋ
    코로나 사태는 순전히 의료인들의 희생 정신으로 이뤄낸 성과인듯.
  • ?
    구래뭐임마 2020.05.01 13:39
    @헤이
    이분은 매번 한국인 민족성 시민의식에 혐오가 대단하시네 ㅇ.ㅇ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싫으시겠어요?! 다시 태어나면 어느 나라에서 태어나고 싶어요?
  • profile
    비신대 2020.05.01 10:21
    저게 뭐라고 저렇게까지 사는거?
  • ?
    나모 2020.05.01 10:21
    미친 노노재팬 대체 언제 였냐 몇년 지난줄
  • ?
    쿠쒸 2020.05.01 10:26
    나도 스위치 사고싶긴한데 저렇게까진 하고싶진않다
  • ?
    뭐시여나 2020.05.01 10:30
    들어보니까 한정판도 아니더만 저렇게까지 해야하나???
    가격 거품심한걸로 되팔이 할꺼 아니라면 나중에 사도 되지않나??
  • ?
    123a 2020.05.01 10:34
    되팔이3끼들... ㅉㅉ
  • ?
    아라서yyy 2020.05.01 10:38
    ㅋㅋㅋㅋㄹㅇ노재팬외치면서 사는놈들은 극혐이다
  • ?
    cheezy 2020.05.01 10:59
    저게 뭐라고...
  • ?
    칼날부리 2020.05.01 11:12
    뭐 사실 현명하게 하는건
    저기서 나오는 매물들은 사지 말자라고 운동이라도 하는거지.
    스위치한국커뮤니티면 꽤 영향력 있을테니
    애초에 저기서 말하면 적어도 되팔렘은 막았을테고 그럼 저 미친사람들 숫자 많이 줄었을거임.

    근데 하는 꼬라지보면 저들도 자기들이 못사서 불만인거지
    저 꼬라지에 대해 비판하거나 돌아보려는 사람은 없어보이네
    다음엔 자기들도 하겠다고 하고 있고

    그럼 저걸 비난할 수가 없게되지. 걍 빨랏다만 되니깐
  • ?
    섹무새 2020.05.01 11:17
    저정도면 정신이상자들 같다
    닌텐도스위치 작년에 삼성폰 사니까 5만원 더주면 사은품으로 뿌리던거였는데 ㅉㅉ
  • profile
    헤이 2020.05.01 11:33
    이게 외신이 극찬하고 국뽕으로 자랑하는 한국의 시민의식 현황 ㅋㅋ
    코로나 사태는 순전히 의료인들의 희생 정신으로 이뤄낸 성과인듯.
  • ?
    구래뭐임마 2020.05.01 13:39
    @헤이
    이분은 매번 한국인 민족성 시민의식에 혐오가 대단하시네 ㅇ.ㅇ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싫으시겠어요?! 다시 태어나면 어느 나라에서 태어나고 싶어요?
  • profile
    헤이 2020.05.01 23:08
    @구래뭐임마
    저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우리나라가 짱이라 생각하고,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걸 감사하며 살고 있어요.
    그렇다 해도 잘못된 건 잘못 됐다 해야죠.
  • ?
    구래뭐임마 2020.05.01 23:50
    @헤이
    아뇨~ 님이 그동안 달아온 댓글을 보면 국가와 인종을 가리지 않고 가지는 보편적인 단점내지 특성을 항상
    한국인들 종특이라던지 민족성이 원래 그렇다던지
    그런 단어를 쓰면서 깠어요.

    우리나라 짱이라고 생각하고 태어난걸 감사하며 생각하는 사람이란걸 보여준적은 없고 항상 비웃으며 깠죠

    잘못된거 잘못됐다 깐게 아니라 어글리 코리안 보는 외국인처럼 비웃는 모습만 보여줬어요.
    한국인 아닌것처럼 난 그런 한국인들과 완전 다른 존재처럼

    그래서 매번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는 외국좀 알려달라 했을땐 안읽었는지 답이 없더군요

    여기서 보여지는 님의 댓글들이 항상 그런식인데 어찌 님이 우리 나라 사람이라 자긍심 느끼는 사람인지 알겠어요

    원론적인 이야기만 매번 강조하고 표현이 그런식인데 ㅇ.ㅇ

    잘못을 지적하며 아쉬워 하는 모습이 아닌 님은 항상 비웃었어요.
  • ?
    구래뭐임마 2020.05.01 23:54
    @헤이
    이게 외신이 극찬하고 국뽕으로 자랑하는 한국의 시민의식 현황 ㅋㅋ

    님의 이 표현은 본문이 한국의 시민의식을 대표하는 사건 이란듯 비웃는 표현아닌가요?
    순전히 의료인들의 희생으로 코로나 사태를 진정시켰지 한국의 시민의식은 한게 아무것도 없단
    비웃음이지

    다른건 읽지 못하겠는데요?!

    예전의 댓글들도 항상 그렇고요. 원론적인것을 강조하며 남들 비웃고 훈계하기 바빴죠

    자신은 순백의 결점없는 완전체인것처럼
  • profile
    헤이 2020.05.02 00:18
    @구래뭐임마
    비웃는 표현 맞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한국인임을 부정한다거나 특별히 고결하다는 걸 반증하고자 한 것은 아니구요.
    제가 적은 글들을 보셨다면 맹목적인 비아냥은 아니었단 걸 아실 거라 믿습니다.

    코로나 사태에 대해선, 댓글로 표현한 것처럼 외신에서 극찬하는 것만큼 우리 시민의식으로 이룬 성과로 보기는 힘들다는 견해입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부분에 있어서는 아마 다들 느끼셨을 텐데요. 사람들이 집 안에서만 잘 지내고 있던가요?
    저는 평소 활동하는 반경이 번화가를 끼다 보니, 지난 두어 달 코로나 사태로인한 유동 인구를 체감하고 있는데요.
    31번 확진자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하던 그 주 빼고는 거의 비슷했어요.
    맛집은 항상 줄 서 있고, 스타벅스는 항상 만원에, 공원은 산책하는 사람들로 바글바글합니다.
    그런 시민의식에도 불구하고 확진세가 줄어든 건, 빠른 진단을 통해 확진자들이나 의심자들을 격리 조치를 하는 등 의료인들과 관련 업을 하는 분들의 희생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
    구래뭐임마 2020.05.02 00:36
    @헤이
    아뇨 맹목적인 비아냥이었어요.. 그런 비웃음으로 님 말고 다른 사람들을 훈계하며 경종을 울리고 싶었단
    이야기인가요? 왜 매번 나중에야 원론적인 이야기하며 다른 사람처럼 이야기 해요? ㅇ.ㅇ

    결국 시민의식 수준은 바닥인데 의료인들 덕분이고
    님은 그런 한국인들과는 다르고
    님의 비웃음에 깨달음들도 좀 얻고
    뭐 그러라는거죠?

    님이 활동하는 번화가 모습이 전체 대한민국의 모습이고
    님이 경험한 것이 진리이고
    모든 대한민국 사람들은 자가격리 수준으로 집안에만 있어야 하는데

    님은 그냥 평소 활동하는 대로만 다녀보니 미개한 사람들이 마구 돌아다닌다???
    님은 최소한으로 다니는 곳에 다른 사람들은 쓸데 없이 다닌다? ㅇ.ㅇ

    같은 곳에 있는데 님만 다른 사람과 다른거군요

    님이 맛집 안가고 스벅 안가고 공원에 산책 안하니까? 그냥 이동만을 위해 거리에 나오신 님이
    얼마나 힘드셨을지... 흠
  • ?
    구래뭐임마 2020.05.02 00:00
    @헤이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우리나라가 짱이란게 국뽕 아닌가요?

    단점, 장점도 있고
    다 아쉬운 점 있고 뭐 어느 나라나 다 그런거지

    국뽕을 비웃어 놓고 우리나라가 짱이라뇨? 안어울리자나요
  • profile
    헤이 2020.05.02 00:20
    @구래뭐임마
    우리나라를 비난하는 표현을 했음에도 우리나라가 짱이라고 하는 게 모순된다고 말하고 싶으신 것 같은데,
    두 가지 표현은 양립 가능합니다.
    우리가 잘하고 있지만, 그렇다 할지라도 잘못된 건 잘못됐다고 말해야 하는 게 맞는 거죠.
  • ?
    구래뭐임마 2020.05.02 00:31
    @헤이
    에이~ 또 이러신다 ㅋㅋ 매번 몇줄 안되는 걸로 비웃어 놓고 물어보면 변명글이 길어지시죠~

    님이 나중에 변명으로 글 길게 쓰기 전에 그런 님의 뜻을 잘 표현해보세요

    전혀 그런 뜻으로 읽을수 없는 몇줄로 비웃고 훈계하고 그러면서 왜 나중에 항상 그리 말이 많아져요

    이만 할게요. 님은 항상 뒤에 이야기로 가칠하는게 더 많으신 분이니까 ㅋ
  • profile
    헤이 2020.05.02 00:38
    @구래뭐임마
    논점을 이해 못 하시는 것 같아서 풀어 설명을 드린 부분이지, 물타기를 하거나 말을 번복한 건 아니에요.
  • ?
    구래뭐임마 2020.05.02 00:41
    @헤이
    항상 님은 포커싱을 다른데 둔다고 내 이야긴 그게 아니라고 변명 하시는데

    모든건 님이 처음 단 댓글로만 시작해야해요. 님이 나중에 단 변명 댓글 말구요

    처음 단 댓글로만 얘기해주면 안되요? 님의 머리에만 있는 그 넓은 이야기들 말구요

    왜 매번 처음 단 댓글 말고 나중에 단 변명 댓글을 이해 못하냐구 하는거에요 ㅇ.ㅇ

    난 처음 단 댓글 이야기 하는건데 ㅠㅠ
  • profile
    헤이 2020.05.02 00:46
    @구래뭐임마
    처음 단 댓글에서 벗어난 내용이 없는데 자꾸 말을 돌리시는지 모르겠네요.
    1. 우리나라 시민의식의 문제
    2. 코로나 대응도 시민의식이 아니라 다른 희생한 분들의 노고다

    여기서 벗어난 댓글을 제가 단 게 있나요?
  • ?
    구래뭐임마 2020.05.02 00:52
    @헤이
    잘하고 있지만 문제만을 지적한거라 해서요

    그럼 잘한건 의료진
    시민의식은 미개와 개판 그리고 국민은 한거 없음 인거죠?

    그거라면 알아들었어요 ^^

    나머진 난 국뽕이 아니고 한국인들만 까는거며
    난 그런 미개인들과는 다른 시민의식 있음

    이게 첫댓글 말고 다른 뜻이구 포커싱을 잘못 했는진 몰라도
    이런게 님의 생각으로 이해하는건 맞죠?
  • ?
    구래뭐임마 2020.05.02 00:33
    @헤이
    양립은 가능하나 표현하는 방식은 그렇게 하는것이 아닙니다.
    님의 표현은 한사람이 표현하는 것이 아닌
    서로 다른 사람이 표현할법한 방식이고
    님은 게다가 다른 것을 표현한적이 없습니다

    이번에도 그 전에도

    ----

    시민의식의 현황이 저거라고 비웃으셨는데 잘한게 있다 생각했었나보네요 ㅋ
    전혀 알수 없는 님만의 표현 방식이군요
  • profile
    헤이 2020.05.02 00:40
    @구래뭐임마
    이해를 못 하신 것 같은데, 본문 게시글과 같은 글에 대해서는 비판하는 게 당연한 자세 아닌가요?
    굳이 여기서 그래도 한국인은 잘 하고 있어 라고 얘기하는 게 더 이상한 것 같은데요;
  • ?
    구래뭐임마 2020.05.02 00:54
    @헤이
    이해를 못 하신거 같은데 그런 이야길 안해도 문제를 지적하는 방식과 태도는 달라져요

    그냥 님의 글들은 한국인 혐오에요 ㅋ 몇몇 엘리트들과 님과 같은 분들 덕에 한국이 짱이란 뜻으로만

    읽혀서 항상 시비 거는거에요

    잘하고 있는게 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민족성, 종특 이런 단어 보통 쓰지 않으니까요

    이분법적으로 생각하는거죠. 님과 같은 분들 덕에 좋은 대한민국
    나머진 좋은 나라 망치는 종특과 민족성 가진 한국인

    님같은 분들 말고 한국인들이 잘하는게 없단 식으로 매번 이야기 하자나요?!

    사실 잘하는게 있다고 생각 하지도 않으실테고

    그리고 비판이랑 비웃음이 다르다는건 아실만한 분이자나요? 왜 그러세요 자꾸
  • profile
    헤이 2020.05.02 02:06
    @구래뭐임마
    사실 님 문장이 잘 안 읽히네요.
    - 이해를 못 하신거 같은데 그런 이야길 안해도 문제를 지적하는 방식과 태도는 달라져요 그냥 님의 글들은 한국인 혐오에요 ㅋ 몇몇 엘리트들과 님과 같은 분들 덕에 한국이 짱이란 뜻으로만읽혀서 항상 시비 거는거에요 -
    이 문장에서 뜻하는 바가 정확히 파악이 힘듭니다.
    추측하건대 아마 제가 한국 시민의식 문제 같은 지적을 하는 모습을 보고, 저만 잘났다는 늬앙스로 보여서 그게 못마땅하다? 이 말씀이시죠?
    그렇게 받아들이시는 건 피해의식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한국이 잘하는 게 없다고 얘기한 적은 없어요.
    그건 님이 상상하고 추측하긴 거예요.
  • ?
    구래뭐임마 2020.05.02 03:01
    @헤이
    아구~ 역시 말 빙빙 돌리고 변명하면서 지치게 하는데는 선수셔 ㅋㅋㅋ
    지적한건 얘기 안하고 자꾸 다른 얘기 하고 ㅋ

    종특, 민족성이라고 어쩔수 없는 민족이라고 평소 댓글을 달던 님의 모습
    여기선 시민의식이란 단어를 들고 나와 또 한국인들 까길래

    시비 걸어봤어요.

    그럼 요거 하나만 대답해줘요. 종특과 민족성이란 단어를 쓰면서 비난하던 한국인들이
    시민의식마저 낮다고 이번에 에둘러 표현하셨으니

    님이 의식에 한국인들에 대한 혐오가 있다고 생각하는건 제 상상인가요?

    아니라면 왜 종특이나 민족성이란 단어를 쓰시나요? 그런 단어 자체가 맹목적 비난인데...

    건전한 비판이 맞는건가요? 난 종특과 민족성이란 단어가 비난이 아니라 생각한다 말씀하시면

    전 예전 기억에 부들부들하며 발끈하던 찌질이로 이만 찌글어지겠습니다.

    솔직히 얘기해줘요. 님이 생각하는 한국인들은 어떻길래 매번 민족성, 종특 이란 단어를 쓰며
    비난하는지.. 비난을 쓰고 문제 지적이라 읽으시면 할말 더 없으니까요.

    '민족성 종특 단어의 사용' 이게 제 핵심 질문이에요 ^^ 그거 말고 다른 얘기 또 길게 마시구 ㅋ
  • ?
    구래뭐임마 2020.05.02 03:20
    @헤이
    불로 사람 죽인 피의자도 남들한테 비난 말라면서

    님이 저 닌텐도 런닝맨들 비웃은건 문제 지적이다 라고 하니

    닌텐도 사려고 무질서 저지른 사람들에게 코로나 시민의식을 비판한다????
    앞뒤도 안맞고

    너무 내로남불같아서 ㅋ
  • ?
    구래뭐임마 2020.05.02 03:33
    @헤이
    언제 오실지 또 몰라서 질문을 헤헤 ^^;

    한국이 잘하는게 없다고 왜 얘기 하냐고 내가 말한적 없어요. 그건 님이 이상하게 생각하는거죠

    왜 의료진들의 순수하고 완전한(순전히) 노력으로만 성과를 이루었다고 시민의식을 들먹이며
    한국인들을 까느냐? 그걸 먼저 물은건데요 ㅇ.ㅇ
    (그것도 닌텐도 살려고 난리친 사람들한테)

    님의 한국, 한국인 이 개념부터 모르겠어요 다른건지 같은건지도 모르게 표현하고
    조각난 개념으로 이랬다 저랬다 하구 ㅡ_ㅡ;;

    ---
    '이게 외신이 극찬하고 국뽕으로 자랑하는 한국의 시민의식 현황 ㅋㅋ'

    이라는 님의 비웃음을 뭔말인지 모르겠어서 추측하자면 외신이 극찬은 오해고
    국뽕일뿐이다 이 표현인가요? 외신이 극찬하는 국뽕으로 자랑하는 한국의 시민의식은
    거짓이다란 표현인가요?
  • ?
    구래뭐임마 2020.05.02 01:19
    @헤이
    아 생각난게 하나 있어요. 어떠한 경우에도 비난은 나쁜거라면서요? 님이

    다른 사람들은 비난이고 님은 비판인건가요? 어떠한 사정이 있는지 잘 모르면서 비난하지 말라고 님이
    항상 이야기 하셨는데.. 비난은 살인과 격을 달리하지 않는다고 ㅇ.ㅇ

    하아 저같은 미개한 한국인의 종특과 민족성을 가진 사람은
    님의 비판과 다른 이들의 비난을 구분 못하겠군요
  • profile
    헤이 2020.05.02 01:59
    @구래뭐임마
    비난은 나쁜 게 맞아요. 잘못 여부와 관계 없이 욕하고 시비 걸고 하는 건 비난이겠죠.
    잘못된 걸 짚은 건 비난이라기 보단 비판이 맞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내용 관련한 댓글이 기억 나는데, 당시 게시글의 피의자의 사정에 대해 들어 볼 필요가 있다는 맥락에 대해, 이분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글의 논리를 파악 못하던 분이 계셨는데 님이셨군요. 가슴에 이리 담아두실 줄은 몰랐습니다.
  • ?
    구래뭐임마 2020.05.02 02:43
    @헤이
    에이~ 왜 이리 날 쪼잔한 사람으로 만드실까.. 그냥 님이 답답해서 기억에 남았어요~ 외우기도 쉬운 닉이구

    게임 오토 돌리면서 있으니 님하고 하는 이야기가 재밌기두 하구

    그땐 답답했는데 님이 한국인들을 어찌 생각하는지 그게 진짜 너무 궁금해서요

    세상 멋있는 단어들은 길게 변명할때 쓰고

    비난하고 비웃을땐 간결하게 조롱하시다가 훈계도 하시니까
    진짜 뭔 생각인지 궁금도 하구... ㅋ
  • ?
    구래뭐임마 2020.05.02 03:08
    @헤이
    아 주무시면 어쩌지... 진짜 한번 전화나 오프에서 대화 나누고픈 분인데.. 저번처럼 또 그냥 가시면 어쩌지 ㅋ

    이모든게 귀찮으시면 님의 첫 댓글 자구 풀이부터 다시 시작해볼까요?

    중간의 제 얘기는 못알아 듣는 애가 자꾸 상상하면서 이야기 하는 거다 라는 식으로만 지적하시니 ㅋ
  • ?
    구래뭐임마 2020.05.03 22:41
    @헤이
    님 왜 얘기 안해줘요? 여기 님과 같은 논조의 기사도 나왔던데...

    닌텐도 사는 사람들 보고 코로나 시민의식 비아냥 거리던 님과 똑같은 어조에요 ㅋ

    https://ggoorr.net/all/9360604

    님의 비아냥과 비웃음(예전엔 종특과 민족성이라고 한국인들 까는것까지)은 문제 지적이고
    방화 살인범에게 분노하는 사람들에겐 비난하지 말라고 훈계질 하던게

    저 민족 정론지랑 닮았네요.. 얘기 좀 해줘요

    종특이라고 민족성이 어쩌고 하는게 혐오나 비난이 아니고 문제 지적 맞아요? ㅇ.ㅇ
  • profile
    헤이 2020.05.04 04:07
    @구래뭐임마
    몇 개 추가로 남기신 댓글들 다 봤는데,
    이미 제가 남긴 댓글에 다 설명 드린 부분이라 다시 말 할 필요를 못 느꼈습니다. 한번 찬찬히 읽어 보세요
  • ?
    구래뭐임마 2020.05.04 04:51
    @헤이
    아뇨 '님이쓰는 종특, 민족성 이란 단어가 비난과 혐오가 아니냐' 란 질문에 찬찬히 읽어봐도 답이 없어요
    이부분 답해주세요.

    다른건 님이 느끼시는데로 쓸자데기 없다 해도 이게 전 중요한거 같아요. 님의 내로남불의 증거니까요
  • ?
    구래뭐임마 2020.05.05 16:41
    @헤이
    거 저번에도 한국인들만 몰개성하게 유행 따르는걸 트랜드라고 한다고
    그런거 안하는 나라 좀 알려달라했더니 쌩까시더니
    이번에도 종특 민족성 이란 단어 쓰면서 한국인들 까는건 비난 아니냐니까
    쌩까십니까?

    님의 자기 모순을 지적하는 거엔 쌩까시는겁니까? 님 참 나쁩니다
  • profile
    헤이 2020.05.05 21:14
    @구래뭐임마
    무시하는 게 아니라 논리 정연하게 관련 설명을 드렸다고 말씀 드려서 이해를 하신 줄 알았는데, 아직 여기 매여 계시네요. 처음부터 찬찬히 읽어 보세요.
  • ?
    구래뭐임마 2020.05.06 02:18
    @헤이
    에이~ 아니다 기다 그렇게만 간단하게 얘기 하면 될걸 왜 일본 정치인들처럼 수사가 길어요 ㅋ

    내가 종특 민족성 시민의식 이란 단어 쓰며 이야기 한건 지적이지 비난이 아니다.
    아니면 비난이 맞다

    요렇게만 얘기해줘요 ^^ 제발
  • profile
    나이트로드 2020.05.01 16:13
    @헤이
    그냥 일본거시는게 님한텐 맞을거 같네요.
  • profile
    헤이 2020.05.01 23:04
    @나이트로드
    갑자기 일본요? ㅋㅋ;
  • ?
    구랏 2020.05.01 11:38
    대부분 되팔이들 아니야?
  • ?
    Skak 2020.05.01 11:56
    중국 생산량이 적어서 물량부족으로 되팔이들이 극성이지...저런거보면 중국이나 한국이나...
  • ?
    웅사마15 2020.05.01 11:57
    가지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응가응보 2020.05.01 12:24
    일본산 제품 불매 인증해대면서 저거 사러 간 것들은 제정신은 아닌듯..
  • ?
    후아후아후 2020.05.01 12:26
    ㅁㅣㄱㅐ
  • ?
    제토 2020.05.01 14:21
    시민의식이 중국 수준이네
  • ?
    츄르릅 2020.05.01 14:43
    옛날 이런 거랑 비슷하게 오픈런 해서 사상자 나온 데가 있었는데..
    에버랜드였나 롯데월드였나
  • profile
    까만텀블러 2020.05.01 15:25
    그동안 유니클로 먹여살린 새키들이 저 넘들이라고 믿고싶네요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jpg 젊은시절 고생 많이 했다는 한국 106세 할머니 건강상태 1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735
4 jpg 이혼 후에도 ATM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남자들 3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983
1 jpg 타노스가 빡치는 이유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781
4 jpg 파인다이닝이 적자인 이유 3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1044
9 jpg 중국, 러시아 "이번에 공개된 현무-5, 북한용 아닌 것 같은데?" 의문제기 7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812
2/-2 jpgif 엄마한테 크록스 사달라 했는데 이거 사줘서 그냥 신고 옴 1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1029
4/-2 avi 성인 인플루언서에게 "미래의 자녀가 보면 어떡함?" 3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994
1/-2 jpg 2024 미스코리아 당선자 5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1015
3 gif 비행기 착륙기어의 크기 3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2498
6 jpg 땅을 보는 눈이 아주 정확하셨던 할아버지 3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2756
3 jpg 이집트 신화 속 은하수 표현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2195
4/-2 avi 2024 세계 불꽃 축제 우리나라 피날레 .mp4 8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7시간 전 2851
4 avi 2024 세계 불꽃 축제 일본 피날레 .mp4 4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7시간 전 2188
6 jpg 불꽃놀이축제 신개념 민폐 4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7시간 전 2959
2 jpg 벤츠 전기차 임직원 특판가 ㄷㄷㄷㄷㄷ 4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7시간 전 3132
8 jpg 스파이더맨: "이번 달도 월세를 못 냈어요"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7시간 전 2458
4 jpg 소비 심리 위축... 사람들이 안사는 것들 6 newfile 드드드래곤 8시간 전 2958
7/-1 jpg 요즘 일본여행 가는 사람 많나보네요, 역사의식이 없나? 3 newfile 드드드래곤 8시간 전 2151
10 jpg 게임 속 신이 만든 요리의 정체 1 newfile 드드드래곤 8시간 전 2171
0 jpg 청소년의 시력 저하(근시)가 심한 국가, 2위 한국 1 newfile 드드드래곤 8시간 전 145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98 Next
/ 9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