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동물의 숲 근황

조회 7593 추천 5 댓글 65
Extra Form

동물의 숲 누룽지 백숙집


동물의 숲 누룽지 백숙집

동물의 숲 누룽지 백숙집


누룽지 백숙집

닭백숙 90,000벨






동물의 숲 2077


동물의 숲 2077


동물의 숲 2077


동물의 숲 2077

나이트시티

  • ?
    웅사마15 2020.05.02 17:40
    no재팬!!!!!! 가지않습니다 사지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안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제토 2020.05.02 18:04
    자꾸 동숲이랑 불매운동이랑 엮는 분들이 많은데,
    저 동숲 유저가 과거에 불매운동 타령 했던 사람인지
    아닌지부터 밝히는 게 순서 아닌가?
    그냥 불매운동 조롱하고 싶어서 엮는 걸로밖에 안 보임
  • profile
    그날밤에 2020.05.02 18:53
    @웅사마15
    유니클로 티 한장사도 지랄하던 것들하고 동숲 개인의 선택에 맡긴다고 하는 것들하고 같은 사람이냐? 확인했어? 전수조사했어?
    뜻있고 의미있는 일하면 안되는 병걸렸냐?
    되먹잖은 말하면서 뭐가 그리 당당한건지 쯧쯔
  • ?
    웅사마15 2020.05.02 17:40
    no재팬!!!!!! 가지않습니다 사지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안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꾸르심 2020.05.03 16:21
    @웅사마15
    뽐거지들 : 롯데 삼성 일본 불매 지름글 올라오면 개지랄떰
    특가로 나오면 이건 롯데 삼성 일본이 손해 일꺼야 하고 바로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완전 스마트 컨슈머아니냐?
  • ?
    suuu 2020.05.02 17:41
    저거 자기만의 마을만드는거임? 온라인으로 다른마을 거래도하고 구경도하고 그러는건가?
  • ?
    T1Qwer 2020.05.02 17:50
    사이버 펑크 멋지네
  • ?
    제토 2020.05.02 18:04
    자꾸 동숲이랑 불매운동이랑 엮는 분들이 많은데,
    저 동숲 유저가 과거에 불매운동 타령 했던 사람인지
    아닌지부터 밝히는 게 순서 아닌가?
    그냥 불매운동 조롱하고 싶어서 엮는 걸로밖에 안 보임
  • ?
    ㅇㅅㅇ 2020.05.02 18:41
    @제토
    맞아요!!!
    옛시절 독립운동안하면서 같이 독립하면서 자유를 누린분들이 있을거아닙니까ㅋㅋㅋ
    그냥 다른사람들이 범국민적으로 불매운동하던가 말던가 내가 게임하고 싶어서 샀는데 왜 이러는지 이해가 안되네요ㅋㅋㅋ
    일본이 조롱하면 그냥 있으면되지 나라 팔아먹은것도 아닌데 왜 이런지 알수없습니다ㅋㅋ
    이런 사람들 애국심만 표현안하면되지 유니클로도 사고 동숲도 사고 렉서스도 사고 다 사면되지 ㅋ
  • ?
    Ruel 2020.05.02 18:11
    아니 무역금지한 것도 아니고 일상에서 많은 부분 줄이기만 해도 충분히 타격가는데
    거 참 일본 게임하나 한다고 겁나 꼽주네 ㅋㅋㅋ
  • ?
    Zzzfbh 2020.05.02 18:30
    불매는 하고싶은 사람이 하는거지 여기가 공산국가야?
    너가 불매하면 나도 해야되냐? 온 국민이 다 해야한다고 대통령이 공표했어? 노 재팬 하고 싶으면 해~나도 노 재팬 해! 동숲 안하고

    근데 게임이랑 노재팬이랑 엮어서 모순이라고 얘기하는 애들보면 지들은 노재팬이냐? 그것도 아니잖아 노재팬 한다는것들 니들이 먹는거 입는거 사는 곳에 일제꺼 하나라도 없다 자신 할 수 있냐? 뭣도 모르고 노재팬 지랄말고 니나 잘해~ 타인한테 강요하지 말고 개인이 알아서 노재팬 할테니~ ㅇㅋ?
    하여간 동숲이랑 노재팬 엮어서 까는 것들보면 지네나 잘 할 것이지 뭔 쌉소리하나 싶다
  • ?
    요긔 2020.05.02 22:57
    @Zzzfbh
    누가 불매운동을 완벽하게 해야한다고 했는지
    왜 불매운동 반대하는사람들은 일제 제품 하나라도 안쓰는거 없냐 이런소리하는건지 모르겠음
  • ?
    Zzzfbh 2020.05.03 02:22
    @요긔
    잘 모르겠으면 솔까말 저런 근황보고 나대진 말아야죠
    조용히 본인만 노재팬 하던가요
    본인은 마치 애국자인것처럼, 저 애들은 마치 일제 앞잡이인거처럼 "노재팬 안해요?ㅋㅋㅋㅋㅋ" 이지랄 하는거 보면
    남의 먼지는 겁나 잘 보면서 자기 옷에 똥 묻은건 안보는 사람들많은거 같네요
  • ?
    칼날부리 2020.05.03 08:34
    @Zzzfbh
    Zzzfbh 2019.10.14 23:45
    쟤네들은 인터넷도 없어?
    와이파이 공유기라도 설치 해줘야 하냐?
    조금만 구글 검색해도 뭐가 진짜진 모를까?
    저러니 아베 병신이 정치하는것도 구경하는구나
    멍청이들

    코난2143
    2019.07.23 18:51
    근데 유튜브보다가 리섭tv였나 거기서 불매운동 할필요 없다고 뭐라뭐라 하는데 불매운동 하는게 맞나요 안하는게 맞나요?
    신고 0 0 답댓글

    Zzzfbh
    2019.07.23 20:41
    @코난2143
    해야할 필요는 있다고 봄


    실제로 한 말
  • ?
    Zzzfbh 2020.05.03 13:48
    @칼날부리
    맨 윗글은 일본 애들이 지들 국뽕에 취해있길래 한말이구
    불매 운동 해야 할 필요는 있다 말한건 난데 이게 왜?

    그래서 내가 불매 하지 말자했음? 님 글 못 읽어요?
    참고로 저 불매 운동 합니다 되도록이면 내가 아는 한도 내에선
    일제꺼 안쓰려고 나름 노력하는데요 그렇다고 내가 남들한테 불매 운동을 강요하거나 왜 안하냐 는 글은 안썼던거 같네요

    내가 불매 운동하는건 내가 필요해서 하는거고
    저글이 남에게 강요처럼 보인건 1도 없어보이는데
    "해야 할 필요는 있다고 봄" 이게 강요임? 지금이랑 어디가 다르다생각하고 글쓰는거임?
    굳이 댓글 찾아서 실제로 한 말이라고 쓰는 이유가 뭐임?
  • ?
    칼날부리 2020.05.03 14:12
    @Zzzfbh
    Zzzfbh
    11시간 전
    @요긔
    잘 모르겠으면 솔까말 저런 근황보고 나대진 말아야죠
    조용히 본인만 노재팬 하던가요
    본인은 마치 애국자인것처럼, 저 애들은 마치 일제 앞잡이인거처럼 "노재팬 안해요?ㅋㅋㅋㅋㅋ" 이지랄 하는거 보면

    ????이거 가지고 말하는건데????
    본인도 불매운동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하고선 왜 저 사람들이 닌텐도가지고 저러는거보고
    이지랄, 마치 애국자, 나대진 말아야, 노재팬 안해요ㅋㅋㅋ 하면서 비난하냐는거임

    뭔말인지 전혀 이해가 안됨?
  • ?
    Zzzfbh 2020.05.03 16:54
    @칼날부리
    ㅋㅋ 내가 언제 온국민이 다 같이 노재팬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적이 있나???
    필요는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개인이 하는거지 왜 다 같이 해야하지?
    나도 노재팬을 하고 있지만 남한테 강요는 안하는데~
    노 재팬이 필요한거라고 개인의 의사를 무시하자는 글은 쓴적이 없어~

    노재팬 필요해~ 그런데 노재팬이 개인의 의사를 무시하면서까지 해야한다? 왜?
    그렇게까지 말한적이 없어서 왜 그래야 하는지 난 잘모르겠네 너두 하고 싶으면 해~ 하기 싫으면 노 재팬 하지마

    굳이 노재팬 안하겠다는 애들 "왜 안하냐?" 비아냥 대면서 으시되는게 보기 좋으냐?
    굳이 노재팬 하겠다는 애들 "왜 하냐?" 비아냥 대면서 욕하는거두 보기 안좋은건 마찬가지야
    그냥 남이 뭘 하든 나나 잘하자고~ 그래서 비아냥거리면서 "노재팬 안하냐?" 는 애들한테 나대지 말라고 욕하는거~
    솔직히 도찐개찐이지 뭘 걔네는 비난해두 되고 난 욕하면 안되냐? 다 똑같지
    어느한쪽으로 쏠릴것도 없이 각자가 알아서 하는거지 뭐하러 비아냥거려 그러니까 욕해준거임
    애국지사님들 남한테 강요하지 마시고 그냥 알아서 개인적으로 하시라고~! 이해됨?

    근데 지금 노재팬 안하냐는 식의 애들 봐봐~
    그냥 비아냥거리는거잖아~ 막말로 남이 닌텐도 동물의 숲을 사는데 10원짜리도 보태준 적도 없는 주제에
    비아냥 거리면서 "노재팬 안해요? ㅋㅋㅋㅋㅋㅋ" 난 이런 애들이 더 문제라고 보는데~

    내비둬~ 너나 노재팬 하고 나나 노재팬 잘하자고 나대지 말고 그러라고 글 쓴거임
    하던지 말던지 개인의 의식이 깨어있고 생각 있으면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 해도 그 사람이 깨어있지 않는것도 아니고,
    생각이 없는거라 말할 수 있음? 절대 그럴 수 없지 그런걸 왜 노재팬 안하냐는 식으로 비아냥 거리면서
    욕을 해야되지?? 노재팬은 개인이 알아서 하는거임

    정 뭐라하고 싶으면 동숲살 때 10원이라도 보태주고 뭐라 하던가~
    보태주는건 1도 없으면서 "노재팬 안해요?ㅋㅋㅋㅋㅋㅋ" 그냥 너나 잘하세요~
    내 글 요점은 이거임? 이해됨?
  • ?
    칼날부리 2020.05.03 17:56
    @Zzzfbh
    .....전혀 이해도 못 했고 포인트도 못 잡네

    내가 지적하는 부분은 니 태도가 아님. "태도변화지"

    내가 니 댓글을 퍼온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고 니 변명이 어이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음.

    내가 퍼온 니 댓글에서도 불매운동 안하는 사람들은 존나게 비아냥 당하고 있었음.
    당시는 지금보다 더 이전 시점이었던지라 지금보다 훨씬, 그리고 심하게 비아냥당했지
    매국노 소리듣고 그랬으니깐.
    근데 거기서 님 뭐라고 함? 왜들 비아냥 거리십니까...개인의 판단에 맡깁시다ㅠㅠ그럼?
    ㄴㄴ아니지. 오히려 불매운동 해야하나요 안하는게 맞나요라는 글에
    (불매운동)해야할 필요는 있다고 봄 이랬지.

    근데 지금은 어때?
    갑자기 공산국가 타령하고
    갑자기 동숲이랑 불매랑 엮는건 쌉소리타령하고

    니가 불매운동을 지지하던 불매운동을 지지하지않던
    심지어는 그에 대해 찬반의 어떤 코멘트를 했던 그건 중요하지않음
    그것조차도 니 말마따라 개인이 알아서 하는거니깐

    근데, 일본차 판매 업체의 꼼수라는 게시물에서는
    사람들이 노재팬 안한다고 비아냥 거릴땐 찍소리 안하고 ㅇㅇ불매운동해야할듯!이러고
    동물의 숲 근황이라고 올라온 게시물에서는
    왜 불매운동 강요하냐! 왜 동숲이랑 불매운동을 결합하냐! 이러고 있냐는거임
    5개월도 안되는 시간동안 어떤게 당신의 완전히 반대편으로 마음이 바뀌셨냐는거지
    니가 멍청하게 말하는것처럼 개인의 선택에 간섭이고 나발이고가 아님.

    저기...그리고 정 뭐라하고 싶으면 동숲 살 때 10원을 보태주면 안되지....
    동숲산다고 욕하는건데 그거 사라고 돈 보태주고서 욕하면...뭐야? 사이코패스야?
    차라리 다른 선택지를 제시하거나 다른 대안을 제시하고 그러라고 해야되는거임...
    이해됨?

    아 혹시 주변인 중에 동숲하는 사람있음?? 방어기제임?? 그럼또 이해 못하지는 않음.
  • ?
    Zzzfbh 2020.05.03 22:52
    @칼날부리
    맞는 말한거 아니냐!? 그때도 할 필요는 있다 했지 불매를 내가 강요한거임?? 할 필요가 있다고 본거지 그리고
    그때는 일본차 판매 업체가 꼼수 부려서 불매가 필요하다 글을 쓴거고 지금 내용은 뭔데??

    동물의 숲 근황에 대해서 나온거잖아 동숲 만든 일본 애들이 사기쳐서 꼼수 쓴 내용있음? 기사나 근거 있음?
    아니면 구입하는 애들 등처먹었음? 그런게 있으면 불매 운동을 하는게 맞는것이고 사기친 것도 아니야
    꼼수 친것도 아니야 그런데 이걸 일본 불매랑 엮어서 싸잡아 불매 운동 안하냐는 식으로 비아냥 거리는거에 대해서
    비난한게 태도 변화인거야?? 난 내가 태도 변한건 없는데 지금도 스스로 불매 운동하고 있고~

    업체나 일본 기업이 꼼수 친거에 대해선 불매해야 한다고 보는게 맞아 그래도 정식으로 일본 제품 사고 파는 사람들까지 싸잡아서 욕하는건 아니라는거지 정당한 일본 제품에 판매에 대해선 각자 개인이 선택에 따라 불매를 하는것이고
    안하던 하던 그건 개인이 알아서 하는거고 단! 꼼수쳐서 돈 받아 처먹는 일본 기업 애들은 불매가 필요하다 보는것이고 이것도 강요는 아니라고 이해 했음?
    10원 보태주네 마네는 괜한 소리했음~ 그건 인정함
  • ?
    칼날부리 2020.05.03 23:33
    @Zzzfbh
    ㅋㅋㅋㅋ아 그래 ㅇㅇ
    너는 일본기업 불매가 아니라 꼼수 부린 애들만 불매하면 된다는 소리였구나 ㅋㅋㅋ

    그래그래 그렇게 살어
    뭐 니가 그렇게 말해서 만족한다면야 ㅋㅋ

    그래도 10원 타령한게 병신짓인거 인정하는건 바람직하다야
  • ?
    칼날부리 2020.05.04 00:08
    @Zzzfbh
    Zzzfbh
    2019.08.13 18:47
    @리뉴
    이번만이 아니라 니들이 빌 때까지 많이 다를거다
    건드리지 말아야 할 걸 건드렸어~ 차라리 내비둘걸 이라고 생각할때까지 할거다 아마


    ㅋㅋㅋㅋㅋㅋ야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Zzzfbh 2020.05.04 10:02
    @칼날부리
    ㅋㅋㅋ잘찾네 그건 인정한다
    근데 이거두 딱히 나쁘다 생각 안한다
    여튼 내가 쓴 글 돌아보게 해줘서 고맙다
    글도 말도 조심해서 쓰마ㅋㅋ그래 땡큐다ㅋ
  • ?
    칼날부리 2020.05.04 11:10
    @Zzzfbh
    이제와서?????ㅋㅋㅋ
    태도 안바꼈다 지랄염병떨다가 이젠 또 나쁘다고 생각을 안한다
    뭐 쿨찐이고 나발이고 다 좋은데
    입에 게거품 물었다가 쿨찐으로 태세전환좀 하지마
  • ?
    Zzzfbh 2020.05.04 14:02
    @칼날부리
    뭐래?ㅋㅋㅋ귀찮아서 넘어가줄려니깐 꼰대질이야ㅋㅋ
    내가 태세전환을 하던 태세지랄을 말던 니가 나댈건 아니지ㅋㅋ
    니가 뭔데 하라 명령질임?ㅋㅋㅋㅋㅋ너 뭐 되냐?ㅋㅋㅋ

    그냥 너나 잘해~ㅋㅋㅋ난 잘하고 있으니까 나대지 마시고요ㅋㅋ
    개거품은ㅋㅋㅋㅅㅂㅋㅋㅋ본적도 없는게ㅋㅋㅋㅗ깐다
    혼자 전 지랄을 다하네~ 수고해라
    가만히 있음 욕이라도 안했을텐데 꼭 욕처먹을 글을 쓰게 만드네 병신~ 왜 또 개거품 시전 하시게?ㅋㅋ니가봤냐ㅋㅋㅋ
    읽다보니 뭐 이런 병ㅋㅋㅋㅋ애쓴다 그래
  • ?
    칼날부리 2020.05.04 14:18
    @Zzzfbh
    에휴 븅신 끝까지 알아듣지도 못 하고 ㅋㅋ
    야이 븅신아 니가 남지적하는건 존나게 괜찮고 내가 너 지적하는건 꼰대질이냐?
    태세전환 안했다며 븅신아?
    니가 태세전환을 하던 태세 지랄을 하던 나대고 싶지 않아 븅신아
    근데 태세전환 안했다고 쳐 나대지는 말아야지 ㅋㅋ
    명령질은 ㅋㅋ또라이 새끼인가
    너 내가 말하면 듣냐?

    쳐 못하고 계시면서 나대시니깐 말을 하는거예요
    남들한테 욕박아가면서 지랄하다가
    이렇게 지적질 당하고는 울면서 찡찡거리지마시고
    잘하시라구요 이등신아 ㅋ

    아니 이런애들은 보면 참 존나 신기하다니깐
    야 하다못해 니가 남 지적질을 안하고 있었으면 모르겠는데
    내가 니가 욕박아가며 지적질하는거 보고 뭐라고 하는건데 꼰대타령하면
    스스로가 개븅신같지않냐?ㅋㅋ
  • ?
    Zzzfbh 2020.05.04 14:58
    @칼날부리
    ㅋㅋㅋ그니까 너나 잘하라고 븅신아ㅋㅋ왜 글귀를 못 알아들어ㅋㅋㅋㅋㅋㅋㅋ지가 뭔 글을 쓴지를 몰라ㅋㅋ
    이새끼ㅋㅋㅋ왤케 치근덕 나대냐ㅋㅋㅋ
    너두 개븅신 같이 나대지 말고 그냥 너나 잘하라고
    글 못 읽어?ㅋㅋ

    아까 내가 말한거 고대로 되묻냐 병신아ㅋㅋㅋㅋ
    귀찮으니까 치근대지 말고 그냥 꺼지셈ㅋㅋㅇㅋ?
    태세전환ㅋㅋㅋㅋ아예 너나 잘하시고 꺼지세요
    난 잘하고 있으니ㅋㅋㅋ하여간 애쓴다 우쭈쭈쭈~
  • ?
    칼날부리 2020.05.04 15:38
    @Zzzfbh
    ????찐인가????
    못하시고 있으시다고
    그래서 비추 폭탄 쳐먹으셨잖아...
    비추 열개 쳐먹으면 좀 스스로가 병신같다는 생각 안드나??
    어떻게 지가 지입으로 잘하고 있다고 하지?ㅋㅋ

    ???그리고 븅신아 지적질 쳐 하다가 지적당하고 나서 너...너도 지적질 하지마 너나 잘하세요
    같은 말을 하지말라니깐 뭘 계속 고대로 되묻는다 타령하고 있어 ㅋㅋ
    너 돌대가리야? 니가 뭔말했는지 기억안나?
    븅신아 니가 내 알아 할테니깐 말하지말라구요 한다고 내가 안할 이유가 없다구요

    아 그리고 치근대지 말길 바라면 대댓글을 달지마 븅신아
    이새끼는 찡찡거리면서
    이익이익...너...너나 잘해 이익이익....귀..귀찮게 하지마
    이러면서 계속 대댓글을 쳐다니깐 내가 다시 대꾸해주는거 아냐
    귀찮으면 니가 대댓글을 쳐달지 말고 꺼지세요
    병신짓하고 지적하니깐 으앙 치근대지 마셈 하지말고
    걍 아가리 닫아 그럼 너한테 댓글달일이 없쪄용~
  • ?
    Zzzfbh 2020.05.04 16:00
    @칼날부리
    응 너가 내 댓글에 댓글 단거 수고~
    지가 한건 쏙 빼고 남탓만ㅋㅋ애써라~!
  • ?
    칼날부리 2020.05.04 16:35
    @Zzzfbh
    ???개소리야 븅신아
    내가 너처럼 치근덕댄다고 그랬냐 너보고 꺼지라고를 했냐?
    그걸 원하면 니가 이렇게 대댓글을 쳐달면 안된다고하는건데
    뭐라는거야?초딩이냐
  • ?
    Zzzfbh 2020.05.04 16:58
    @칼날부리
    응~수고ㅗ
  • ?
    칼날부리 2020.05.04 17:04
    @Zzzfbh
    애잔하다 애잔해 ㅋㅋ
    왜 막댓 못 달면 지는거같아서 그래?
    아니 그럼 귀찮다는 말을 하지를 말던가 ㅋㅋ
    스스로 귀찮네 신경쓰지 말아라 이래놓고선
    내가 댓글 달때마다 뻘소리 늘어놓으면서 붙잡고 있으면
    자괴감 들지 않아?

    쩝...속상하다야
    차라리 초반에 병신같이 태세전환 안했다 타령할때가 나았는데...
    그땐 틀린거 지적해주는 맛이라도 있었지...
    지금은 걍 상대해주는 나까지 수준이 떨어지는 느낌이다
    에휴....
  • ?
    Zzzfbh 2020.05.05 03:34
    @칼날부리
    그냥 내 입장만 딱 정리할게~
    니가 내 댓글 찾아서 나두 한번 봤는데
    딱보니 그때2019.0813 글은 불매운동에 대해서 내가 강하게 협력한건 맞아 인정해
    그리고 지금 동숲의 근황을 보면서 이걸 불매랑 엮는건 개인이 알아서 하는거다 라고 말한 것도 나 맞아~
    그렇다고 내 입장이 변하냐? 그건 아니지
    내 입장 변한거 없어 일본 불매 운동 필요해 그렇지만 그건 개인이 알아서 판단하에 하는거야
    여지껏 난 그래왔음 그래서 나도 불매를 하고 있는 것이고 필요하다곤 해도 강요하듯 글 쓴적은 없어
    일본 욕한건 있겠지~ 근데 일본 애들 욕한건 불매운동에 대한 의지인 것도 맞아 그렇다고 전체에 강요한거다? 그런적이 없어 그냥 욕을 한거지~ "이번 불매 운동은 다를거라고" 맞잖아! 이게 의지 표현일뿐이지
    남들한테 "우리가 불매 운동을 해야한다" 한건 아니지

    불매운동은 당사자들이 알아서 하는 것이고 태세 전환? 그래 여기서 댓글로 욕을 할 수도 있지~
    반대로 옹호할 수도 있고 그래서 태세전환하는 내 글이 나쁘다? 그렇게 난 생각 안한다고~ 그게 왜 나쁜건데?
    왔다갔다 해서? 그럼 넌 불매 운동 시작하고 지금 시점까지 단 한번도 일본 제품 안썼다
    자신할 수 있어? 과연 니 가족하고 사촌에 팔촌까지 불매 운동 잘 참여하고 있냐? 그걸 확신할 수 있냐고
    니가 그렇게 자신있게 일본 불매운동은 전체가 하는거 아니였냐는 니 글에 책임 질 수 있어?
    난 자신 할 수 없어~ 솔직히 못하지 ~

    왜? 그냥 간단하게 생각해서 이미 여기서 지금까지 일본야동 JPG 짤 지금까지 단 한번도 안봤다 자신할 수 있음? 그리고 너가 먹는거 입는거 타고 다니는 버스부터 기차까지 단 하나라도 일본제품 전부 없고 죄다 국산인가?? 불매를 부정하자는 것도 아니야 나 역시 불매 운동 내가 하는 한에서는 하고 있다고 본다.
    그렇다고 지금 일본제품이 단 하나도 없고 단 하나라도 안쓰고 있나? 그건 아니지
    지금도 문방구에 가봐라 일본 삼색 볼팬들 많다 그럼 거기 문방구 주인한테가서도 불매운동 안하냐고
    야단칠거냐?
    내 생각은 그래 불매 운동은 필요에 따라서 개인이 할 수 있는만큼만 할 수 있다고 본다
    이제라도 일본여행, 드러내놓고 일본 제품 쓰는거나 일본 식품 먹는거 그걸 각자 아는 한도 내에서
    불매를 하는거야 나도 그렇게 하고 있고~ 강요는 하지 않고!

    닌텐도 동숲? 개인이 하고 싶으면 하는 거고 내가 일본 불매 운동하는 거면 동숲 안하는거고
    개인이 알아서 하는거지 그걸 "왜 그때는 나라 전체가 불매운동 하더니 이제는 왜 개인이 알아서 하는거냐?"
    라고 묻는다면 그만큼 일본것이 많이 있었다라고 말해주고 싶어 지금도 일본꺼 많고 그리고 단순히 동숲만 갖고 뭐라할 건 아니라는거지
    태세변환? 그렇다고 해두자 인정할게 근데 난 그냥 상황에 따라 시간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고 싶은거 뿐이야
    기회주의자라고 해도 좋아~ 어차피 한쪽 편에만 서는 거는 국민이 할게 아니라고 보는 나니까
    본질과 중심은 지키되 더 좋은쪽, 더 나은쪽, 덜 나쁜쪽, 그걸 선택하고 타협해서 더 나은 삶을 윤택하게 하는거라 본다.
    암튼 감정적으로 욕하고 뭐라해서 미안하다 나머진 너가 욕하던 말던 그냥 읽을게 수고해라
  • ?
    칼날부리 2020.05.05 23:08
    @Zzzfbh
    너 되게 지는건 싫어하는데 글은 전혀 못 읽고 핵심파악도 못 하는구나...

    첫 번째, 넌 내가 너의 뭘 지적했는지도 아직 제대로 모르는것 같다.
    아니 도대체 왜 자꾸 "내가 언제 불매를 강요했어?"라는 말이 나오는거야?
    내가 너한테 강요라는 표현을 쓴 적이 있어?
    왜 스스로 제발 저려서는 자꾸 불매를 강요하지 않았다를 강조하는거야?

    두 번째, 시간에 따른 유연하고 더나은 선택을 해야 되는거 아니냐?
    ???ㅋㅋ 자. 냉정하고 솔직하게 물어볼께 동숲 사는게 뭔 이득인데?
    시간에 따라서?..뭐 바뀐거 있어?
    일본애들이 우리 기업 다시 화이트기업으로 해서 관세나 불이익 해소시켜준데?
    아님 하다못해 사과라도 했어??
    여전히 우리기업이 피해를 보고 여전히 일본이 무대응인데 점점 더 불매가 강해져야되는거 아냐?
    더 나은 선택도 웃긴게
    난 차라리 할인해서 사면 모르겠어. 생필품이나 대체품이 없다면 그것도 인정이야.
    근데, 저건 아니잖아? ㅋ 심지어 웃돈을 주고라도 사려고 하는데 그게 어떻게 더 나은 선택이야?
    심지어는 저렇게 지들이 꾸민거 자랑 못해서 안달인데

    세 번째, 너는 불매를 하냐는 장난이지?
    음...내 주변에 일본용품 두 개 있네. 에미넴 패션 한창 유행할때 산 지샥, 히트텍 한벌.
    뭐 다른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의 재료나 부품에 일제가 들어있을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일제라고
    대놓고 박힌건 없네.
    근데 딱히 불매를 하려고 해서가 아니야, 90년대 초까지면 모르겠는데 지금은 딱히 일제중에 매력있는게
    없지않아?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불매가 되더라고.
    그...사돈에팔촌 같은 건 너무 어처구니가없지?
    뭐 야동 타령은 천박한 수준이고
    문방구 주인 예는... 문방구 주인이 노재팬 걸어놓고 있다가 갑자기 지가 좋아하는 일제를 판다?
    그럼 한마디 하긴 할듯? 당신은 이중적이라고?


    자, 이제 핵심적인 이야기.
    너무 못 알아들으셔서 이번까지만 상대해주고 그만하지 않을까 싶은데
    나는 계속 말했지만, 니가 쳐 불매를 하던 불매를 강요하던 불매를 안하던 불매를 강요하지 않던
    상관없어.
    근데 태도를바꿔가면서 "합리화"시키는 건 개 좆같아
    불매를 했다가 이제 불매를 안한다? ㅇㅇ 상관없어 자기의 선택이야
    근데 아니 나는 쳐 할만큼 했다! 누구도 내가 불매안한다고 욕할 수 없어! 이럼 쌍욕 먹어야지
    불매를 안 하는 사람을 비난한다? ㅇㅇ 상관없어 자기의 선택이야
    근데 허허 저들은 전범기업도 아니고 허허 시간도 지났고 이 염병을 떨면 쌍욕 먹어야지

    뭔말인지 알겠어? 니 말마따라 개인의 선택이고
    사람들이 코멘트를 하는것도 개인의 선택이야.
    근데 왜 닌텐도 쳐 하시는 분들의 개인의 선택은 존중되야 되고
    그거에 대해 비판하거나 비난하는 개인의 선택은 욕을 먹어야 되는거지?

    왜 니들이 빌때까지 다를거야 타령을 하던 사람이 정작 닌텐도 하는 사람들이 생겼는데
    그 사람들을 옹호하느라고 반대편 사람들에게 쳐 개쌍욕을 박는거야?

    간단 요약하면 말야. 니 개인의 선택 존중해줄 순 있는데 그럴려면 합리화질 하거나 반대편의 사람을 폄훼하지마
    니가 조용히 혼자만 알게 그러는건 아무도 뭐라고 안해.
    근데 그 개인의 선택을 남들에게 이해하라고 강요하면서 왜 개인의 선택 존중 안해주냐고 하면 좀 웃기지?
  • ?
    쿠쒸 2020.05.03 11:44
    @Zzzfbh
    불매운동 할꺼면 느그들 태어났을떄부터 하지말던가 사건터지니까 사지않겠습니다 이지랄하는거보면 존나 역겨움 사건 안터졌으면 일본제품 사재꼈을껄
  • ?
    웅사마15 2020.05.02 18:39
    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전까지 유니클로가서 티한장만 사도 지랄하던것들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는 개인의 선택에 맡긴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ㅇㅅㅇ 2020.05.02 18:41
    @웅사마15
    개돼지같은놈들이죠ㅋ
  • profile
    그날밤에 2020.05.02 18:53
    @웅사마15
    유니클로 티 한장사도 지랄하던 것들하고 동숲 개인의 선택에 맡긴다고 하는 것들하고 같은 사람이냐? 확인했어? 전수조사했어?
    뜻있고 의미있는 일하면 안되는 병걸렸냐?
    되먹잖은 말하면서 뭐가 그리 당당한건지 쯧쯔
  • ?
    T18852 2020.05.02 18:55
    @웅사마15
    동숲 관심 없어서 전범회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유니클로는 확인된 전범기업& 일본우익단체 지원기업 입니다.
    그래서 사입지 말자는거지 단순히 일본기업이라고 불매하자는거 아니죠.
  • ?
    Roco 2020.05.02 22:30
    @8852
    그면 노재펜이아니라 노전범기업 이라고 해야 맞는듯
  • ?
    lllllll 2020.05.02 18:41
    재미있음??
  • ?
    9회말2아웃 2020.05.02 18:47
    사실 재밌는건요
    한창 노재팬이 으쌰으쌰분위기일때는
    불매안하는 사람들.
    이를테면 닛산,도요타, 유니클로 세일한다고 사는 사람들 개 쌍욕 먹었거든요.
    그러니깐 그때의 논리는 그거였죠.
    "모든 사람들, 우리 사회가 불매운동을 하는데 너같은 미꾸라지 새끼들 때문에 희석되고 비아냥받는다"
    여기에도 많이 이야기되기도 했었고..

    그러니 뭐 사실 지금 이야기가 나오는건 단지 저기서 닌텐도 사는 사람들이 노재팬을 외치던 사람들이어서가 아니라
    그때 무슨 노재팬이 사회적이슈고 안하면 죽일것처럼 그랬잖아?라는 점에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거죠.
  • ?
    제토 2020.05.02 20:05
    @9회말2아웃
    그 의견도 꽤 일리가 있네요
  • ?
    니렐 2020.05.03 10:47
    @9회말2아웃
    불매운동 안한다고 개 쌍욕하던 사람들도 개 쌍욕 먹었잖아요
    불매운동한다: 정상
    불매운동안한다: 정상
    불매운동 강요한다: 비정상
    불매운동 비난한다: 비정상
  • ?
    으응?! 2020.05.02 18:55
    ㅋ 위에 글들 보면 ㅈ나 웃긴게
    ??노재팬 외치던 ㅅㄲ들 니들은 이거엔 왜 암말도 안해? 니들이 하느라 정신없냐? - 이런 ㅅㄲ...
    또 반대로
    ???일제 불매할 놈들은 지들거나 하던가 내거내가 알아서 산다는데 왜 깝? - 이런 ㅅㄲ...
    두 종류의 ㅂㅅ이 모여서 자연발화 중인데 어느 장단에 맞춰야함?
  • ?
    알거없어 2020.05.02 19:02
    유니클로는 기업 임원들이 막말하고 한국은 불매운동 성공한적 없다고 시간 지나면 다시 살꺼라고해서 개까인거 아님??
    단순히 일본기업이라고 불매운동하자고 한게 아니였는데
    그리고 초창기에 불매운동의 취지는 생활속에 10가지정도의 일본제품을 사용하다면 1개씩 1개씩 줄여나가자는 취지에서 공감을 많이 받았는데
    지금은 그때의 불매운동을 주장하는 사람들이랑 다르게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아진거 같음
  • ?
    정보인 2020.05.02 19:09
    @알거없어
    그 이전에도 단순히 일본 기업이기 때문에 불매운동하자는 주장이었어요. 임원 발언도 불매운동으로 인한 이익 감소가 시간이 지나면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발언이었는데 이런 식으로 마치 혐한 발언처럼 왜곡되어서 분노를 자극하는 데 이용되었죠.
  • ?
    알거없어 2020.05.02 19:13
    @정보인
    반은 동의합니다
    대표적인 일본기업이라서 처음에 불매운동을 시작했지만 불을 지핀거는 임원진들의 말이나 태도때문이였어요
    그래서 불매운동때 가장 피해본 기업이구요
    왜곡했다는 말에는 동의하기 어렵네요
  • ?
    정보인 2020.05.02 19:22
    @알거없어
    불매운동으로 가장 피해본 기업은 오히려 우리나라 저가항공사들입니다.
  • ?
    알거없어 2020.05.02 19:24
    @정보인
    지금 님이랑 제가 대화하는게 어디가 가장 피해봤는지 따지려고 대화하는건가요?
  • ?
    T18852 2020.05.02 19:05
    불매운동 안한다고 개개인을 욕하고 싶진 않아.
    다만 그거 사겠다고 코로나 심할때 줄서서 기다리던 모습은 참 미개해 보였어.

    그리고 유튜브나 비제이들이 동숲으로 컨텐츠 안 찍었으면 좋겠어.
    그들이 불매운동한다고 선언했던 사람들은 아니겠지만...그래도 이만큼 홍보되고 사람들이 찾게 된게
    그런 영상들 때문이 아닌가 싶어서...
  • ?
    알거없어 2020.05.02 19:30
    @8852
    인정합니다...할꺼면 걍 혼자하지 방송으로 하니까 더 많이 사려고하는거 같네요
  • ?
    나르는고추 2020.05.02 21:06
    니들은 아직도 일본좋다고 생각하냐?
    자본주의.개인의자유
    이거다 나라가 존속될때나 통하는거고
    그 존속에 깊이관여 한게 일본이야
    그건도 식민지 란 뼈아픈 관계 참 안좋은관계 다 그렇지?
    21세기 니깐 글로벌하게 하자 좋지 그거
    그런데 이거하나만 알아두어라
    "한번한 놈은 또한다"
  • ?
    마제스티 2020.05.02 22:08
    불매를 하든 안하든 자유인거지.
    하는 사람 정상
    안하는 사람 정상
    안한다고 ㅈㄹ 하는 놈 비정상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0 gif 비행기 착륙기어의 크기 newfile 드드드래곤 38분 전 541
4 jpg 땅을 보는 눈이 아주 정확하셨던 할아버지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1104
0 jpg 이집트 신화 속 은하수 표현 newfile 드드드래곤 1시간 전 900
2/-2 avi 2024 세계 불꽃 축제 우리나라 피날레 .mp4 5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3시간 전 1710
1 avi 2024 세계 불꽃 축제 일본 피날레 .mp4 1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3시간 전 1316
3 jpg 불꽃놀이축제 신개념 민폐 2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3시간 전 1735
2 jpg 벤츠 전기차 임직원 특판가 ㄷㄷㄷㄷㄷ 2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3시간 전 1873
6 jpg 스파이더맨: "이번 달도 월세를 못 냈어요" newfile 리버풀마흔된코난 3시간 전 1480
1 jpg 소비 심리 위축... 사람들이 안사는 것들 3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2017
2 jpg 요즘 일본여행 가는 사람 많나보네요, 역사의식이 없나? 1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462
5 jpg 게임 속 신이 만든 요리의 정체 1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479
0 jpg 청소년의 시력 저하(근시)가 심한 국가, 2위 한국 1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005
1 jpgif 불꽃놀이 축제 편돌이 1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385
2 jpg 한남동 유엔빌리지 45평대 내부 살짝 구경해보기 1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433
6 avi 인파 속에서 주운 핸드폰 주인 찾아주기 2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470
0 jpg 실제 부잣집을 개조해서 만들었다는 스타벅스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542
5 jpg 레딧에서 현재 유행중인 인증 2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864
2 jpg 서울 불꽃축제 사진 대참사 3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818
3 jpg 일본의 폭염으로 인한 효과 newfile 드드드래곤 4시간 전 1552
7 jpg 배달 뚜벅이 걸린 디시인 5 newfile 드드드래곤 17시간 전 42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98 Next
/ 9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