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도 사왔네요

조회 1037 추천 2 댓글 55
Extra Form

더 싸게 ㅎㅎ

靑 "모더나와 2000만명 분량 백신 공급 합의..구매 가격 인하 예정"

https://news.v.daum.net/v/20201229112828035

원래 계획은 1000만명분 으로 알고있었는데 두배가 됬네요.

많이사서(?) 그런걸수도 잇겠는데 위탁생산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그런걸지도 모르겠습니다.

공급 예상 시기는 내년 2분기입니다.


//

먼저 우리 국립감염병연구소와 모더나의 팬데믹(전염병의 대유행) 공동 대응을 위한 연구개발 MOU를 체결하기로 했으며, 모더나 백신을 우리나라의 기업이 위탁 생산하기 위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

  • ?
    익명abc 2020.12.29 13:21
    이런것도 국력의 일부분이라 생각함..
    애초에 백신 마음만 먹으면 분량 확보는 가능하다 생각했었음..
    어느제품(백신효과검증 여부는 좀 더 봐야한다는 전제하에..)을 들여오느냐지..
    백신말고 이제 뭘로 공격할려나...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3:52
    @익명abc
    따라다니면서 비추 하는사람이 있네요;
    암튼 모더나는 화이자보다 보관이 훨씬 용이 하니까 그나마 괜찮은거같네요.
    https://www.npr.org/sections/health-shots/2020/11/24/938591815/pfizers-coronavirus-vaccine-supply-contract-excludes-many-taxpayer-protections
    화이자-미국 계약에서는 말이 좀 나오는거같네요.
  • ?
    베도라치 2020.12.29 14:42
    @요긔
    화이자게 빛좋은 개살구라... 유통 보관 접종 다 힘드니까요
  • ?
    머터리 2020.12.29 23:18
    @요긔
    요새 알린도 벌레들에게 좌표 찍힌듯.

    하루가 멀다하고 올리는 똑같은 논조의 글과 비추까지...

    슬슬 아뒤도 외우겠네요
  • ?
    요긔 글쓴이 2020.12.29 23:24
    @머터리
    애지간하면 ok인데 요새 너무 원패턴이네요.
    일부러 빡치게해서 욕설 정지 먹일려 하는건가 싶음.
  • ?
    머터리 2020.12.29 23:26
    @요긔
    요새 특히 심해졌어요. ㅡㅡ

    전엔 그래도 주장하는 논리를 뒷받침하기 위해 자료나 기사라도

    퍼오더니 이젠 그냥 무턱대고 비추에 헛소리 남발이네요
  • ?
    요긔 글쓴이 2020.12.29 23:28
    @머터리
    따라다디면서 비추하는사람 붙었는데 이간질 하는건지 먼지 모르겠네요.
    몇몇분 비추한거 저 아닙니다 할때 보였는데 그게 저한테도 붙었네요 딮빡
  • ?
    람다 2020.12.29 14:33
    이제 곧 '백신 남아돌아서 썩혀 버린다'던가 '세금낭비한다'던가
    '국내에 있는 외국인, 불체자들 접종시킨다'던가
    '북한주려고 더 샀다'던가
    여러 기사가 눈에 선합니다.
  • ?
    GGGxGGG 2020.12.29 14:42
    @람다
    정말 북한 좀 줬음 하네요.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5:06
    @GGGxGGG
    이런 시점에는 굳이;;
  • ?
    람다 2020.12.29 15:29
    @GGGxGGG
    주기 싫다까지는 아니지만
    오히려 북한쪽이 급한 상황으로 보이진 않으니(물론 겉보기에 그렇게 포장하는거일수도 있지만요)
    나중에 여유생기면 주긴 주겠죠. UN통해서라도.
  • ?
    그루시오 2020.12.29 15:59
    @람다
    이야 전문가시네요 ㅎㄷㄷ
  • ?
    람다 2020.12.29 15:59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0122910030002437?1609204996725
    국내접종 시작도 안했는데 벌써 외국접종에대해서 이런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6:24
    @람다
    뭐 우려정도는..
    제생각엔 양쪽 스탠스가 분명 존재하긴 하니까, 둘 다 기사로 내는것 자체는 문제없다고봅니다.
    다만, 분명하게 이건 아니다, 라고 말하는건 문제있다고 생각하구요. 저정도까진 괜찮지않나 싶네요.
  • ?
    에고 2020.12.29 16:10
    셀트리온 백신이 과연 어떨지..
  • ?
    T1츄르릅 2020.12.29 16:26
    @에고
    셀트리온은 치료제
  • ?
    에고 2020.12.29 16:28
    @츄르릅
    아 네 맞아요 치료제. 백신이 아니죠.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6:40
    @츄르릅
    친구가 백신 나온데서 댓글달고 크로스체크하는데 치료제였네요. 정보추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17:39
    백신 확보 실패 때는 부작용 우려, 빨리 맞을 필요 없다고 정신승리 하다가 백신 확보 했다니까 바로 태세전환
    님들도 좀웃기지 않음??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7:53
    @무라미카하키루
    놀랍게도 제가 크게 트집잡은건 화이자백신뿐입니다. mRNA라서 불안한면이 있다고는 했지만요.
    확보 실패한적이 없는데 확보 실패라고 말하시는건 기레기랑 다를바 없는거 아니겠습니까?
    이 글은 님처럼 늦었다 방역 실패다 타령하시는 분들때문에 올렸습니다.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17:57
    @요긔
    요긔님이 생각하시는 정말 정직하고 공정한 언론사는 어떤곳인가요??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7:58
    @무라미카하키루
    정직하고 공정한 언론’사’ 라는게 있나요?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18:15
    @요긔
    한겨레와 오마이뉴스 경향신문 또한 정직하고 공정하지 않나요???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처럼??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8:19
    @무라미카하키루
    아뇨 한경오 조중동 둘다 부정평가인데요.
    전 보통 크로스체크, 관련부서 입장평가까지 확인한걸 확답 내립니다.
    그나마 좋게보던곳은 아주경제 정도인데 저기도 가끔 이상한거 내서언론사를 믿는건 안합니다.
  • ?
    익명abc 2020.12.29 22:44
    @무라미카하키루
    시작은 그게 아닐텐데요..
  • ?
    anonymity 2020.12.29 17:46
    기레기들하고 야당이 질알들 해서
    괜히 안써도 는 돈 쓰게된 듯.

    이러나저러나 어차피 미국 외 국가 일반인들이 백신 맞을 수 있는건 내년 2~3월
    그냥 아스트라 제네카 맞는게 나을것 같은데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17:49
    @anonymity
    야당이랑 언론이 지랄 안하면 백신 확보 안해도 됩니까??
  • ?
    anonymity 2020.12.29 17:52
    @무라미카하키루
    K 방역이 아무리 백신도 준비 하지 않고 있었을까
    게다가 대체로 야당이랑 언론 보다 더 잘하고 있는데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17:56
    @anonymity
    그놈의 K-방역
    정부 여당이 잘못하면 야당과 언론에서 지랄하는게 당연한 겁니다. 민주당이 야당 일땐 더하면 더했지 절대 덜하진 않았습니다.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8:17
    @무라미카하키루
    방역을 잘했으니까 외신에서 기사도 나오고
    코스피도 오르는거 아니겠습니까.
    잘못했을때 지랄하는거야 당연 하죠 그게 야당 역할이고 언론 역할입니다.
    그런데 야당과 언론이 잘못했을때만 지랄했나요?
    백신 이슈 전에도 난리 엄청 많았던거는 사실 아닙니까.
    중국인 안막으니 머니 말 엄청 많았잖습니까.
    그게 야당과 언론의 역할입니까? 편파적 시각으로 여당 발 묶는게요?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18:37
    @요긔
    그러면 현재 시점에서는 방역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미국과 유럽 선진국들이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하고 국민들이 불안해 하기 시작하고 언론과 야당이 지적하니까 정부 여당이 뭐라고 했습니까?
    백신확보에 실패한게 아무 문제 없는 것처럼 부작용 우려, 빨리 맞을 필요 없다고 발표하지 않았나요.
    뒤늦게 확보하고 나서는 백신확보에 성공했다고 떠드는게 웃기지 않나요?
    요긔님이 생각하셨을때는 민주당이 야당일때는 그 역할을 잘 수행하셨나요??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9:07
    @무라미카하키루
    부작용이 우려되던건 사실 이지요.
    https://news.v.daum.net/v/20201227083853309
    게다가 주요국가에서 아스트라 제네카를 주로 산 이유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수십명씩 걸릴때 수만명씩 걸리던게 미국입니다. 상황이 다르니 시급함도 다르죠.
    그리고 미국-영국 합작해서 나온건데 거기서부터 쓰겠죠.
    미국과 영국이 지금 가장 접종을 빨리 시작한 나라입니다. 미국은 수십만씩 확진자가 쏟아지는 상황이고,
    영국은 변이되서 큰일났어요. 왜 접종이 더빠를수 없는곳만 비교를 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19:57
    @요긔
    아니 선생님 제 말은 확보 못했을때는 변명으로 일관하다가
    왜 뒤늦게 확보 한뒤에는 자화자찬 하냐 이말이죠
    그 누구도 사과 한마디 없고
  • ?
    요긔 글쓴이 2020.12.29 19:59
    @무라미카하키루
    시간이 지났잖습니까. 해외에서 접종하고나서 자잘한 문제야 나왔지만 크게 문제 없는걸 확인했고,
    계약에 들어간겁니다. 대체 어디가 변명이고 어디가 자화자찬입니까?
    정부스탠스는 일관적입니다.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20:29
    @요긔
    하...초기에 아스트라제네카만 구입 계약했을 당시를 생각해보세요 정부 여당이 뭐라고 발표 했습니까?
    확보 실패에 대한 사과 없이 변명으로 일관했지 않나요 ??
    그 당시와 스탠스가 일관적이라면 왜 뒤늦게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나요

    자화자찬 안한다고요?
    우리나라 백신 접종시기는 캄보디아, 방글라데시아랑 동급인데 민주당은 9월 코로나 집단면역 이라 하지 않나
    청와대는 집단면역은 외국보다 빠를거라 하지 않나
    백신 접종중인 미국도 유럽도 집단면역은 예상불가능 인데..
  • ?
    요긔 글쓴이 2020.12.29 20:33
    @무라미카하키루
    그때 관련 백신해서 결과가 어떤지 아무도 몰랐습니다.
    진짜 물고 늘어지시기만 하네요.
    당장 몇달전에 독감 백신 맞는거에도 지랄지랄하던게 사람들입니다.
    그런 배경에서 청와대에서 결과도 없는걸 막 사옵니까?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20:57
    @요긔
    물고 늘어지는게 아니라...
    동문서답만 하고 계시자나요
    정부는 국민건강에 책임이 있는 겁니다. 독감 백신 맞는다고 지랄해도 필요하다면 접종해야 하고 코로나 백신이 부작용이 어떻든 일단 확보 해놓고 판단해야 하는겁니다.
    또 똑같은 말은 하게 되는거 같은데 정부 스탠스가 일관적이고 지향하는 정책이 있었다면 "정부의 계획은 ~~이러하다 "라고 발표 했었야죠 왜 당장 급하지 않은 것처럼 말하다가 뒤늦게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냐 이말입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백신확보가 늦었으면 이 일련의 사태에 대해서 국민들 한테 사과 한마디는 해야되는거 아니냐는 겁니다.
  • ?
    요긔 글쓴이 2020.12.29 21:30
    @무라미카하키루
    백신 비용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초기 개발은 아스트라 제네카가 가장 빨랐기때문에 그걸 선택한거구요.
    정부에서 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구매하지 않는다고 발표하기라도 했습니까?
    정부에서는 이전에 타국가에서 결과나오는거 보고 구매한다고 했고, 실제로 그렇게 했습니다.
    왜 늦었다고 하시는겁니까?
    그리고, 미국, 영국에서 개발했는데 한국에 먼저 들어올거라고 생각하신겁니까?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21:53
    @요긔
    갑자기 비용얘기는 왜 하시는지?
    비싸도 사야되도 저렴해도 사야됩니다.
    화이자,모더나 백신은 물량확보에 실패해서 계약을 못한겁니다. 안한게 아니라
    미국, 영국이 개발해서 먼저 맞는거 당연하죠.
    문제는 정부에서 초기에 확보한 물량이 미국에서 허가도 못받은 아스트라제네카 1000만명분 밖에 안된다는 거였조
    그 후에 부랴부랴 모더나 얀센 계약한거 아닙니까
    그리고 캐나다나 싱가포르 같은 경우는 개발국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금 접종하고 있지 않습니까
    확보도 늦었고 접종시기도 늦은거 맞지 않나요?
  • ?
    요긔 글쓴이 2020.12.29 22:12
    @무라미카하키루
    무턱대고 비싼걸 어떻게 사겠습니까.
    https://www.npr.org/sections/health-shots/2020/11/24/938591815/pfizers-coronavirus-vaccine-supply-contract-excludes-many-taxpayer-protections
    위쪽에 올린 화이자-미국 계약 관련 기사입니다.
    ///
    Meanwhile, the Pfizer contract has the narrowest protections for taxpayers of any Operation Warp Speed contract released so far, drug policy and intellectual property experts tell NPR. It excludes almost all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forgoing leverage to use if the company engages in price gouging down the road. It may also set a dangerous precedent for future government contracts, they say.

    Pfizer didn't respond to repeated requests for comment for this story.

    "The potential for a vaccine like this is nothing short of miraculous," Robin Feldman, a professor at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Hastings College of the Law, who focuses on the pharmaceutical industry and drug policy, wrote in an email to NPR. "The government, however, is giving away the store — meeting critical short-term goals but ignoring long-term serious costs."

    Natalie Baldassarre, a spokesperson for the 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 disputes the notion that the Pfizer contract is worse for taxpayers than the others. "When the U.S. government does not fund creation of any of the intellectual property, as is the case in our agreement with Pfizer, the government is not entitled to any rights to a company's intellectual property."
    ///

    한편 화이자 계약은 지금까지 공개 된 Operation Warp Speed ​​계약의 납세자에 대해 가장 좁은 보호 범위를 가지고 있다고 마약 정책 및 지적 재산권 전문가는 NPR에 말합니다. 거의 모든 지적 재산권을 배제하고 회사가 가격 하락에 관여 할 경우 사용할 레버리지를 포기합니다. 또한 향후 정부 계약에 위험한 선례가 될 수 있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화이자는이 이야기에 대한 반복적 인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제약 산업과 약물 정책에 초점을 맞추고있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헤이스팅스 법대 교수 인 로빈 펠드먼 은 NPR에 이메일을 통해 "이와 같은 백신의 잠재력은 기적에 가깝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단기적으로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지만 장기적인 심각한 비용을 무시하는 등 매장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보건 복지부 대변인 나탈리 발다 사레 (Natalie Baldassarre)는 화이자 계약이 납세자들에게 다른 계약보다 더 나쁘다는 생각에 대해 이의를 제기합니다. "미국 정부가 Pfizer와의 계약 에서처럼 지적 재산 창출에 자금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정부는 회사의 지적 재산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가질 수 없습니다."
    ////

    미국도 계약을 불리하게 하는데 굳이 빨리 계약할 이유가 없죠.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22:22
    @요긔
    님 제 글 읽고 답글 쓰시는거 맞나요??
    계약을 유리하게 할려고 늦게 계약했단 말입니까??
  • ?
    요긔 글쓴이 2020.12.29 22:53
    @무라미카하키루
    일관되게 말하고있습니다.
    부작용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백신을 덤터기 써가면서 먼저 쓸 필요가 없다구요.
    그리고 부작용 이전에 화이자백신은 접종, 보관, 운송도 어렵습니다.
  • ?
    우리집은달나라 2020.12.29 22:57
    @요긔
    개그하지마세요. 댁은 글 자체를 올리지마세요.
  • ?
    요긔 글쓴이 2020.12.29 23:00
    @우리집은달나라
    논리가 없으면 비난을 하지 말던가 자료를 가져오던가 뭐 하난 하세요.
    본인 주장에 근거가 1도없는 소리만 지껄이는데 누가 글을 올리니 마니 합니까.
  • ?
    무라미카하키루 2020.12.29 23:02
    @요긔
    자가당착
  • ?
    머터리 2020.12.29 23:21
    @무라미카하키루
    당신이요?
  • ?
    우리집은달나라 2020.12.29 23:29
    @요긔
    자꾸 자료 이야기를 하네 ㅋㅋ 뭔 자료? 댁은 자료 가지고 왔어요? 난 주장한게 자료가 필요한게 아닌데 자꾸 뭔 자료 드립이야. 그리고 본인도 자료 좀 가져와요. 1조 아깝다고 백신 미리 사지 말자고 했잖아. 했어 안했어?
  • ?
    머터리 2020.12.29 23:21
    @우리집은달나라
    댁도 글 자체를 올리지마세요.

    논리도 없고 자료도 퍼오지도 않고 무턱대고 저격이네.

    어디서 뭐 나오셨어요? ㅋ
  • ?
    우리집은달나라 2020.12.29 23:30
    @머터리
    왜 댁이 난리임? 요긔라는 사람이 뭐라고 이전에 말한지 앎?
  • ?
    람다 2020.12.29 23:48
    뭐지 자문자답하는건가 뭐지 자문자답하던거 삭제했... 닉언해서 삭제당했구나.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28 이제 지겨운 수준 new 반지성감지기 26분 전 17 0
7627 산업생산 4년 만에 최대폭 하락 1 new VestiGate 11시간 전 375 2
7626 공소시효 지나니 김학의가 맞다?! 이새끼가... 3 file T1마흔된코난 2024.05.01 718 16
7625 대한민국 경제 근황 17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5.01 2273 10/-2
7624 "문재인 정부 때 주택 통계 조작했다더니 윤 정부는 통계 오류" 5 file 곰곰곰 2024.05.01 679 5
7623 오세후니 또 시작 2 pictionary 2024.04.30 856 0
7622 사진만 찍고 끝낼려고 하는 윤석렬 반대하는 이재명 7 file 곰곰곰 2024.04.29 1042 11
7621 문재인 집착 비유 4 반지성감지기 2024.04.29 887 14/-6
7620 진 짜 이새끼는...........세금을.. 8 T1마흔된코난 2024.04.28 1075 9
7619 10억에 충분했던 '터미널 매입'..이젠 20억? 당혹한 김진태 5 곰곰곰 2024.04.27 1051 1
7618 수원구치소"출정기록 분실했다" 6 file 곰곰곰 2024.04.26 1040 4
7617 성공의 비결 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6 1057 4/-2
7616 또 '김건희 모녀 수익 23억' 보도 중징계… CBS '뉴스쇼' 경고 6 file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6 941 3
7615 야당대표와도 사전의제조율이 저렇게 안되는데 5 아이라이 2024.04.25 827 13
7614 들어보지 못한 수준의 욕설 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4 1196 14/-1
7613 정규재가 말하는 대구와 광주의 차이 1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1007 4
7612 전광훈이 평가하는 한동훈 8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980 4
7611 국힘 낙선자 한탄 속 '30년' 책임당원 "이럴 거면 당 해체해라!" 폭발 3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882 4
7610 일본 중학생이 내년에 배우게 될 교과서 내용 7 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024.04.23 1741 14
7609 2030 세대 버리는 거냐고 논란 중인 국민연금 개혁안 17 file 곰곰곰 2024.04.23 1246 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2 Next
/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