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261 추천 -18 댓글 102
Extra Form

구체적으로 어떤 정책이 어떤 문제를 유발 했는 지는 말을 못하고 있는데

뇌피셜로 단순히 집값 올랐다고 나불대지 말고 어떤 정책이 집값을 올리는 역할을 했는 지 말을 해보세요.


부동산이 공산품도 아니고 뉴타운 재개발 열풍에 대출규제 완화로 부동산 버블 일으킨게 지금까지 지속되는데 그걸 현정부 탓만 해대네...


현정부 실책은 공급을 더 빨리 늘리지 못한것 빼곤 그닥 모르겠다

  • ?
    사악한곰탱 2021.01.06 19:32
    @SoFi
    http://m.hani.co.kr/arti/economy/property/944872.html#cb
    https://news.kbs.co.kr/mobile/news/view.do?ncd=4429530
    부동산은 단순히 수요와 공급의 문제가 아닙니다
    현정부가 전정권보다 공급도 많이 했고요
    https://www.google.com/amp/s/www.hankyung.com/realestate/amp/2005052694131
    그때 공급늘어 안정화된 집값들 이때기사만 봐도 이렇군요
  • ?
    SoFi 2021.01.06 20:32
    @사악한곰탱
    첫번째 기사는 경제학에서 가정하는 "다른 조건이 일정하면"이라는 가정을 하나도 모르는 문외한이 쓴 기사입니다. 공급량보다 수요량 증가가 더 많으면 공급이 늘어도 가격이 오르고, 공급량이 줄어도 수요가 더많이 줄면 가격이 하락합니다. 제가 말하는 공급증가는 가격을 하락시킨다는 이야기는, 다른 조건 특히 수요가 변하지 않을때를 가정하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제가 링크한 두번째 글에서의 표현을 빌어보자면, "수요량이 늘어난만큼 공급을 늘린다면 가격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기사내용은 공급증가보다 수요증가가 더 크기때문에 가격이 올랐고, 기존의 경제학 이론과 부합하는 상황입니다. 수요증가를 따라가지 못하는 공급증가 상황에서는 가격이 상승합니다.
    두번째 기사는 아예 본문에 써있네요. 못읽으신거 같아서 발췌해오겠습니다.
    "[앵커]
    저 얘기가 수요보다 공급이 많다, 그 뜻이죠?

    [답변]
    그렇죠. 팔려는 사람이 더 많았다, 이렇게 볼 수 있는데, 작년 10월 초 이후에 6개월 만에 가장 낮은 어떤 그런 통계치라고 보면 될 것 같고, 일단 거래가 안 됩니다. 그래서 강남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까지도 지금 매수세의 위축이 확대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내용은 공급이 일어난지 10년이후의 이야기입니다. 10년동안 경제상황과 그동안의 주택공급속도가 달라졌습니다. 특히 기사내용을 보시면 분당지역은 판교 용인 개발호재로 수요증가, 중동은 상동지역 개발로 인한 수요증가, 평촌은 인덕원 개발로 인한 수요증가가 원인입니다. 기사내용을 안읽고 그냥 가격이 오른것만 보고 가져오신 것 같네요. 수요가 증가하면 가격이 오릅니다. 2000년대의 변화를 90년대 초반 정책에서 원인을 찾는것보다, 차라리 제가 오늘 배가 아픈데 6개월전 먹었던 삼각김밥에서 원인을 찾는게 더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해당기사를 기사본문내용에도 불구하고 성자님의 주장의 논거로 쓰시려면, 2000년대 초발 각 지역의 개발로인한 수요증가보다 10년전에 공급한 물량이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왜 중요한지 추가로 입증하셔야합니다.

    가져오신 내용들 모두 공급이 증가하면 가격은 떨어진다라는 경제학의 명제를 부정하지 못합니다. "다른 조건이 일정하면" 공급이 증가하면 가격은 떨어지고, 수요가 증가하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이거 두개를 합해볼까요. 수요가 공급보다 더많이 증가하면 가격은 오릅니다. 수요보다 공급이 더많이 증가하면 가격은 내려갑니다. 전정권과의 공급물량 비교는 무의미합니다. 현재 시장에서 발생하는 수요대비 공급이 얼마가 변화했느냐를 봐야합니다. 아무리 봐도 수요공급의 문제입니다.
  • ?
    사악한곰탱 2021.01.08 03:08
    @SoFi
    부동산 가격은 단순한 수요 공급이 아닌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라는 사실이 머그리 어려우신지 모르겠네요. 서울 변방에 지하철도 버스도 별로 없는데 수요보다 집 적게 지으면 가격 올라가겠네요??? 강남 한복판에 수요보다 공급이 더많으면 값떨어지겠구요?
  • ?
    SoFi 2021.01.08 10:01
    @사악한곰탱
    넵 드디어 이해하시는군요! 여러가지 요인들이 수요공급에 영향을줘서 가격을 바꿉니다! 마지막에 예시로 들어주신 두 얘기 모두 맞는 말입니다. 수요공급은 가격에 대해서는 생각보다 정말 많은걸 설명할 수 있어요. 산업계에서 직접 발로 뛰며 일하는 이코노미스트의 보고서나 노벨상받은 대가의 세미나를 직접 들어봐도 결국 핵심은 수요가 뭐냐 공급이 뭐냐 둘이 만나서 균형이 어디냐밖에 없습니다. 노벨상 받은 사람이랑 같이 밥먹고 맨날 세미나해도 결론은 동일합니다(제가 있는 학교에 노벨경제학상 받은 현직만 다섯명이고, 은퇴하시거나 돌아가신 분을 포함하면 훨씬 많습니다). 그만큼 수요공급은 단순한게 아닙니다. 물론 실증적으로 정확한 수요량이 어디까지이냐 추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만약 그게 가능해서 수요보다 공급이 적으면 아무리 적은 수요여도 가격이 오르고, 수요가 아무리 많아도 공급이 많으면 가격이 떨어집니다. 경제학 교과서에서는 이를 물과 다이아몬드의 역설로 소개하고 있어요. 물은 없으면 죽고, 다이아몬드는 없어도 죽지 않으면 물에 대한 수요가 다이아몬드보다 훠어어얼씬 높을텐데 왜 단위가격은 물보다 다이아몬드가 높을까요? 이유는 가격은 재화의 총가치로만 정해지는게 아니라 수요공급에 의해서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다이아몬드 수요가 적어도 공급은 저어어엉말 적기때문에 다이아몬드 가격이 비싼 것입니다. 다이아몬드가 물처럼 흔했다면 가격은 물보다도 낮았을거에요
    제가 밥먹고 하는일이 실증분석으로 수요추정하는것만 연구해서 돈버는 경제학 박사인데 이제 이해하셔서 정말 뿌듯하네요 ㅎㅎㅎㅎ
  • ?
    사악한곰탱 2021.01.12 02:47
    @SoFi
    멀 이해했다는건지 모르겠네요? 팩트는 전정부보다 공급 늘었는데 가격은 올랐다 공급이 늘었는데 가격이 올랐네? 분당 일산 동탄 신도시 공급 늘렸더니 가격이 올랐네? 가격 안정화 논문 연구 좋아요 그런데 그래서 공급 늘렸더니 가격이 올랐네??? 공급 늘려서 가격 떨어진 동네가 어딘지 궁금하네요 부동산 사실관계는 논문 연구 안찾아봐도 부동산 사이트가서 가격 추이 보면나옵니다.
  • ?
    SoFi 2021.01.12 08:35
    @사악한곰탱
    아오 노태우정부때 공급늘려서 가격떨어진거 가져와도 읽으실생각이 없으신거면 대체 뭐를 읽으시는건지 모르겠네요. 곰탱님이 주장하는 신도시의 가격상승은 공급한지 10년뒤에 수요증가로 인한 가격상승인거구요. 90년대에는 공급을 늘려서 가격이 떨어졌잖아요. 제가 일관되게 말한걸 안읽으시네요. 제가 오늘 배가아픈걸 6개월전 먹은 삼각김밥때문이라고 하면 미친놈 소리 듣지 않겠어요??
    공급늘려도 가격이 올라갓다면 수요가 더많이 올라간거라니까요. 지금은 수요가 폭등해서 공급을 아무리 전정권보다 많이해도 부족한 상황인거고 그래서 가격이 오르는거에요.
  • ?
    사악한곰탱 2021.01.12 11:54
    @SoFi
    10년후 올랐다 하시는데 부동산 정책은 몇년짜리 입니까? 10년 바라보면 안되나 보네요 지금도 주택보급률 100%가 넘어가 절대 수요보다 이미 공급이 많은데 가격이 오르네요? 인구는 줄어들고 공급은 늘렸는데 그보다 수요가 더올라갈수가 있군요 그수요는 어떤수요 일까요? 투기? 아님 내집마련 꿈꾸는 이들? 정부가 바봅니까? 그냥공급늘려서 가격 안정화돼면 왜안 하겠어요? 규제가 왜필요 하겠어요? 현재 부동산 시장은 수요공급 원칙 깨진지 오랩다 투기꾼들때문에 인구도 주는 마당에 마냥 공급 늘리면 10년후 골치거리로 돌아옵니다
  • ?
    세줄요약 2021.01.12 16:03
    @사악한곰탱
    ???정부는 신년사에서 공급위주정책으로의 선회를 선언하며
    공급확대에 역점을 두겠다고 했는데 병신짓이라고 보시는건가요???
  • ?
    SoFi 2021.01.12 16:48
    @사악한곰탱
    인구 줄어들기 시작한것은 2019년부터입니다. 그마저도 전체인구가 2019년부터 줄어들기 시작한것이지, 수도권인구는 여전히 상승중입니다 (절대적인 숫자나, 수도권인구가 전체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이나 모두 상승중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수도권 집값상승이 큰 문제가 되고있고, 이로 인한 자산증가와 풍선효과가 지방의 집값까지 올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정책이 몇년짜리라는게 아니라, 적어도 다른 요인이 발생하면 그 요인의 영향을 봐야한다 이게 어려우세요? 저도 배아픈게 6개월전 먹은 삼각김밥 탓입니다 그러면 ㅎㅎㅎㅎㅎ
    왜 공급 안늘리냐구요? 정부는 그동안 지나친 과대공급으로인한 가격폭락가능성을 두려워했습니다. 이는 비단 제 의견뿐만이 아니라 노무현정부시절 부동산과 경제 박사(말만 박사가 아니라, 박사학위를 갖고 평생을 연구한 사람들이요)들이 진단한 내용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정부가 수요예측에 실패해서 공급이 불충분했던겁니다. 공급 늘리려면 시장에 있는 재건축 수요들 다 허용해서 대규모로 도시전체가 재건축들어가게 만들면 됩니다. 일시적인 이주수요는 늘어나겠지만, 재건축 완료되어서 공급폭탄 떨어지면 가격 내려갑니다. 하지만 지금 정권 지지하시는 많은 분들이, 집하나 가지고있는거 재건축으로 돈버는게 꼴보기싫어서 하면 안된다 이런 얘기들을 하고 있지요. 오히려 이런 주장이 재건축 공급을 감소시켜 가격을 올리고, 그사람들 돈벌어다주는 것입니다. 정부는 이런 사람들의 반응을 거슬렀을때 표심떨어지니까 수요억제책만 남발했다가, 그마저도 불충분해서 가격이 올랐고요.
    진짜로 수요공급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생각하셔서 이를 입증하신다면, 학계에 길이길이 이름 남기실만한 업적이 되십니다. 진심으로 하는 말입니다. 경제학계 어디를 둘러봐도 모든것은 수요공급으로 설명하는데, 이것이 설명하지 못하는 시장이 있고 왜그런지 설명할 수 있다면, 단번에 노벨상감으로 등극할 수 있습니다. 제가 노벨상 수상자들을 많이 만나봐서 압니다. 기존의 학계흐름에 거슬러서 확고한 사실을 입증하면 충분히 수상하실 수 있으십니다. 당장 자문을 받으셔서 곰탱님의 생각을 세상에 널리 알리셔야지, 혼자 꽁꽁 갖고있기에는 너무 아까우십니다.
  • ?
    사악한곰탱 2021.01.15 10:46
    @SoFi
    부동산 시장 왜곡 돼서 단순 수요 공급 법칙이 그대로 적용 돼지 않는다. 정부는 부동산 가격 하락을 원하지 않는다 안정화는 원한다 그래서 어렵다. 이 두가지가 납득하기가 싫으세요??? 강남에 얼마나 공급을 더하면 향후 문제 안생기고 가격이 안정화 될까요???
  • ?
    SoFi 2021.01.15 11:15
    @사악한곰탱
    가져오신 자료들이 왜 틀렸는지 설명드리고, 왜 수요공급으로 설명을 드려도 글을 읽으실 생각이 없으시군요. 하시는 일마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
    SoFi 2021.01.06 10:13
    @사악한곰탱
    사실관계는 증명, 바보, 개소리 같은 극단적인 언사로 입증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주장을 뒷받침하는 실증분석 자료가 필요합니다. 곰탱님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실증분석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가져온 자료들은 기사를 제외하면 모두 경제학 또는 도시공학 박사의 의견이며, 특히 맨 마지막에 직접 데이터를 보고 그래프로 시각화하여 의견을 제시한 논문은 서강대 경제학 교수로서 연구분야를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부동산을 오랫동안 연구한 분입니다.
  • ?
    ㅁㄴㅇㅂ 2021.01.05 13:12
    @사악한곰탱
    님 산소는 돈주고 살수가 없습니다. 산소는 무한(하지는 않겠지만 그만큼 풍족)하니까 조금씩 산다고 의미도 없고, 자연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유한한 존재가 아니거든요. 그러나 땅은 한정되어있고, 소유를 할수가 있어요. 그러니까 자본주의 하에서 투자 의 대상이 되는겁니다. 물론 소수의 사람들이 독점하면 문제가 되니까 규제가 필요하지만, 그렇다고 개인이 땅을 소유하지 못하게 하자는 것은 있어서도, 있을수도 없는 일입니다. 말씀하시는 뜻은 알겠는데 전제를 조금 잘못 까신것 같아 얘기합니다.
  • ?
    사악한곰탱 2021.01.05 13:29
    @ㅁㄴㅇㅂ
    머 비약일수도 있지만 과거에 탄소 배출권을 매매할거란 생각을 했었나요?? 지금이야 아무 신경 안쓰지만 언젠가 산소를 매매를 할수도 있는 거지요 땅이 한정돼어 있다지만 독점 하는 소수가 지금 있으니 문제아닌가요?? 한국에 제일 주택 많이 가진사람이 2000개 였던가요? 이런 사람이 전혀 없다면 부동산 규제를 할필요가 있나 싶네요
  • ?
    간장 2021.01.05 22:59
    애잔하다 정말... 이렇게 까지 귀를 막고 사는구나
  • ?
    세줄요약 2021.01.06 12:55
    1. 사실 존나 간단함 그래서 정부의 무수한 부동산계획을 통해 집값은 안정화되었는가, 하다못해 안정화 추세에 들어섯는가. 이거에 정부가 대답할 수있으면 돼.
    뭐 사실 우리나라현실에선 불가능 한 이야기지. 근데 현정권은 할수 있다고 본인들이 외쳐왓잖아....
    2. 뭐 하다못해 정부쪽에서 전부 서울에 집없고 지방쪽으로 옮겼으면 집값 안정화 안되도 인정. 근데 아니잖아? 다 서울. 그중에서도 노른자위에 앉아서 똘똘한 한 채 타령하고 야 ㅋㅋ 무리해서 빚내서 서울 오지마 ㅋㅋ하고 있으면 좀 헛구역질나지.
    3. 진짜 이말 좀 그만 하고 싶은데... 그 누구도 부동산 문제에서 이정부"만을"탓하지 않음. 현 부동산 문제에 정부의 실책"도"있다지. 근데 뇌피셜, 현정부가 잘못한게 뭐냐이럼 좀 그렇지? 왜 자꾸 비판하고 문제제기하는걸 정권탄압으로 모는지 모르겠어...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6 19:45
    @세줄요약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478763?ntype=RANKING

    떨어지는 정책이고
    결국 떨어지게 되어 있다.

    뇌에 학습효과를 지우는 시간이 오래 걸릴 뿐이지
  • ?
    세줄요약 2021.01.06 20:34
    @개똥식해
    ...저기 님이 가져오신건 현정부의 임대차법 이후로 임차인과 임대인간 분쟁이 잦아져서 ㅈ같아서 판다는 기사예요. 즉, 임차인도 임대인도ㅈ되가고 있습니다인데 이걸 좋다고 가져오시면...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6 22:32
    @세줄요약
    누군가에겐 분쟁이 누군가에겐 주거의 안정이지.
    그리고 맹점은 그게 아니라 결국 매도를 하고 있다는 점이지.

    이 정책기조만 이어 나간다면 반드시 떨어진다. 부동산은
    매매가가 낮아지면 전세나 임대료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

    기사에서 팩트만 찾으면 알 수 있지
  • ?
    세줄요약 2021.01.06 22:49
    @개똥식해
    ...아니 선생님 매도가격이 안정화 되었다가 아니라
    판사람이 세입자 밸꼴려서 걍 손해감수하고 팔아버렸다는데
    어떻게 주거 안정이예요
    세입자가 어 그럼 내가 그집 삼ㅋ하겠어요?
    결국 세입자는 거리에 나앉는건데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6 22:54
    @세줄요약
    아닌말로 그 정도 수익을 얻었는데 배알이 꼴렸다?
    상식적으로 님은 열받는다고 몇십억짜리를 팔아치웁니까?
    기자 생각을 듣지말고 팩트를 보세요.

    팔만하니까 판거에요.
    계속 오르는 투자자산을 왜 팝니까?
    강남부자가 바보에요?
    2년 더 산다고 배알꼴려서 판다고요? ㅋㅋㅋ
    제발 기사에서 팩트를 봅시다
  • ?
    세줄요약 2021.01.06 22:58
    @개똥식해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상한제 등 새 임대차보호법이 시행된 이후 서울 강남권에서 급매로 집을 처분하는 사례가 생겨나고 있다. 강남지역은 임대차법 이후 전세가격이 많이 뛴 탓에 계약갱신권을 둘러싸고 집주인과 세입자간에 갈등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 과정에서 갈등을 피하고자 하는 집주인들이 집을 급매로 매각하고 있다.

    팩트는 이거예요...님 기사에 나온 팩트...아니 님의 추측말고
    기사에 집값 안정화 하다못해 전세값이나 매매가격이 내려갔다는
    것 좀 제시해줘봐요ㅠ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6 23:02
    @세줄요약
    급매가 뭔지 모르시면 부동산을 잘 모르시는거 같아요.
    기사를 읽으면서도 무슨 소린지 모르시니..
    그리고 저 현상이 일어나라고 하는게 규제의도에요.

    저렇게 매물이 나오면 공급증가로 버블이 서서히 붕괴되고
    사람들도 부동산은 불패자산이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주는게 좋은거고요.

    아직도 이해가 안가는거 같은데
    부동산 정책은 한방에 효과가 안나와요.
    지금이야 반발심리로 잠시는 버티겠죠. 근데 과연 나중에도 버틸 수 있을까요?
  • ?
    세줄요약 2021.01.06 23:06
    @개똥식해
    암 걸리겠네 급매는 부동산아니어도 사람이면 알구요
    저 기사의 의도는 니네 임대차법 때문에 강남 부동산 불건전해지고 있다 수정해라예요ㅠ

    급매가 느는건 결코 좋은 현상 아닙니다.
    애초에 저런 급매를 누가 살거같아요??
    설마 급매를 통해 서민들이 강남에 입성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거예요?

    누구도 부동산 정책 한방에 효과 나온다고 안봐요
    근데 이정부는 한방에 효과 보겠다고 이런거고 효과 안나오니깐
    헤헤 다음정권도 저희가 잡아야겠죠 이러는거예요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6 23:12
    @세줄요약
    아니 부동산이 한방에 반토막으로 떨어질거라 생각해요?
    급매가 나오면 누군가는 사겠죠.
    급매가 계속 나오면... 그래도 살까요?
    그러면 팔려는 사람은 결국 가격을 낮춰서 팔 거고요.

    그리고 서민이 강남 급매를 살 수 있다고요?
    강남에 전세만 구해도 서민이 아니에요.
    시세라도 알고 말을 하세요.

    그리고 급매가 느는게 좋은 현상이 아니라고 하시는데
    무슨 근건지는 모르겠지만
    결국엔 시세차익 실현하려고 파는데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계속 하는지 모르겠네요
  • ?
    세줄요약 2021.01.06 23:23
    @개똥식해
    ...일단 급매가 뭔지 배우셔요...
    ??본인이 집값 떨어지는 뉴스라고 가져와 놓고서 그 적용대상이 서민이 아니걸 가져오면 뭔의도예요;;;

    그리고 선생님 무슨뜻인지 이해 못 하실거같은데
    급매는 정상 매매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님이 가져온 신문이 뉴라이트쪽인 한국경제입니다...
    기사 다시 읽어보셔요ㅠ
    기사의 내용은 임대차법때문에 세입자들이 무리한 요구를 해 갈등이고 분쟁상담이 2배로 늘었다는거예요ㅠ
    제발요 선생님...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6 23:42
    @세줄요약
    아 진짜 말 못알아먹네.
    재산에 제한이 생겼으니까 분쟁은 당연한거고.

    결론적으로 부동산을 1채 소유하면 갈등을 겪을 일이 뭐가 있냐고요. 기본적인 이해부터 부족하시네.

    자꾸 논점이 뭔지도 모르는거 같은데
    분쟁이나 급매가 중요한게 아니라 매물이 나오고 있고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는게 중요한 점이에요.

    뉴라이트가 민주당 빨아주는 기사를 쓰려고 하겠어요?

    자꾸 곁다리에 꽂혀서 논점이 뭔지도 모르는거 같은데
    핵심은 정부가 의도한대로 정책이 효과가 있으며
    그 결과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진짜 말귀 못알아 들으시네
    그리고
    제가 그쪽보다 부동산에 대해서 잘 알고 많이 알걸요?
    자꾸 동문서답 하지 마세요.
  • ?
    세줄요약 2021.01.07 00:20
    @개똥식해
    아니ㅋㅋㅋ
    재산에 제한이 생겼다고 분쟁이 생기면 어떻게해요ㅋㅋㅋ
    누구하나 개새끼 만들겠다는건데
    정부가 분쟁을 유도한거라고 주장하는거예요??

    ...부동산을 그니깐 누가1채만 소유하려고 하냐구요ㅠ
    공직자들 그중에서도 대통령 비서실장께서도 안팔려고 개뻐기셨는데ㅋㅋ
    어떻게 부동산을 한 채만 소유하게 할거냐니깐요??

    ...님은 급매를 확실히 모르시는데 급매는 정상매물이 아닙니다.
    시세보다 싸게 팔아요ㅠ하는게 급매고 당연히 정상가(시세)에는 영향 크지 않아요ㅠ 급매로 내놓아도 안팔린다여야지 나오면 바로 개꿀이러며 산다고 님이 가져오신 기사에 그대로 나와있어요ㅠ

    그래서 한경 가져오지 말라는거예요ㅠ 정부쉴드 칠 일 없고 실제로도 그런기사가 아니니 가져와서 망신당하지 말라는겁니다ㅠ

    아니 부동산 가격이 짜잔 내려갔습니다를 가져오라니깐요? 분쟁 싫어서 손해봐도 팝니다 하는거 말고ㅠ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8 00:44
    @세줄요약
    집값이 오르는건 서민입장에서 분쟁거리가 아닙니까?
    이분은 기조 자체가 내 집값 오르는데 왜 제한을 거냐는 입장이시네...참... 이러니 말이 안통하죠.

    그리고 말을 어렵게 하는것도 아닌데 이해를 못하시네.
    정책이 바로 효과가 짜잔 나옵니까? 서서히 일어나지
    기본 상식선에서 얘기하세요.

    그리고 본인이 가져오는 기사도 좀 끝까지.읽고 말하세요.

    처음 정책으로 인한 시장충격이 전세매물 감소로 이어졌지만 서서히 매물이 증가하고 있다고...

    결국엔 버텨봐야 뱉어낸다고요.
    전세 주기싫으면 팔겠죠.
    부동산 불패라는 투기심리가 하루아침에 사라집니까?
    참 답답한 소리만 계속하고 있네

    이기적으로 생각하지말고 거시적으로 좀 보세요
    단기수급 얼었다고 장기적으로 효과가 없다 생각하지 말고.
    그쪽이 한방에 효과 나오는 정책이 뭐가 있는지 말을 해보시던가요
  • ?
    세줄요약 2021.01.08 02:53
    @개똥식해
    ...심하시네 이분
    1. 재산에 제한이 생겼으니까 분쟁은 당연한거고.
    -> 본인이 하신 이말에 대한 답변임. 집값 오르는데에 제한을 둬야한다가 아니라 분쟁을 야기하는 정책을 추진하면 안된다고 어려운말이 아닐텐데??

    2. 정책이 바로 효과가 짜잔 나옵니까? 서서히 일어나지
    -> 님 혹시 문맹임?
    " 누구도 부동산 정책 한방에 효과 나온다고 안봐요
    근데 이정부는 한방에 효과 보겠다고 이런거고 효과 안나오니깐
    헤헤 다음정권도 저희가 잡아야겠죠 이러는거예요 " 이 말을 도대체 몇 번을 반복해야하는거임? 서서히? 아 그래 오케이 근데 그럼 이번정권기간내에는 해결해야되는거아님?? 왜 거지도 아니고 저희의 부동산정책은 다음정권도 잡아야 완수됩니다!! 하면서 구걸하고 있어??

    3. 그리고 본인이 가져오는 기사도 좀 끝까지.읽고 말하세요.
    처음 정책으로 인한 시장충격이 전세매물 감소로 이어졌지만 서서히 매물이 증가하고 있다고...
    ->....님 진짜 문맹임??? 그 님이 가져온 기사 지적하니깐 열심히 찾아보신거같은데
    님이 지적한내용은 님 입장에서 전혀 반길 기사가 아님.
    시장충격이 아니라 전세가격이 폭등했고 그로인해 물량자체가 단절되었다가 이제서야 공급되기 시작하는거임.
    그 형성된 높은가격으로.
    뭔말인지 모르겠음? 아예 물건자체가 없다가 그나마 지금의 폭등한 시세로나마 물건이 나온다고
    그마저도 존나 부족해서 정부가 찔찔짜면서 또 부동산정책으로 전세주택이 나오는거임ㅋ

    아니 그리고 어떻게 하면 서울에 집있으시고 임대업하는 부모님 둔 사람입에서 이기적이다는 타령이 나오지??

    집값 당연히 내려야지 근데 내려가는 기미가 없네?
    왠 멍청한 놈이 급매 나오잖아! 이러고 폭등된가격으로 매물 나오잖아! 이러고 있네??
    부동산 문제를 온전히 정부탓하긴 힘들지 근데 정책영향을 무시할수도 없잖아?
    왠 멍청한놈이 원래 부동산은 잡기힘들어 이정권은 아무문제없고 다음정권도 잡아야하는 이유!이러면 이야기가 달라지지
    본인들이 이번 정권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깐지 부렸잖아ㅋ

    이기적인게 아니라 현정권의 문제가 공급을 더 빨리 늘리지 못했다뿐이라는 사람한테 현정권의 부동산 정책은 실패했고
    부동산 혼란에 어느정도 책임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겁니다 이번엔 알아들으셨째요??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9 03:29
    @세줄요약
    진심 정책에 대한 이해도 없고 자존심만 부리시네ㅋㅋ

    1. 집값 폭등시키는 대출남발은 좋은 정책이고 임대차로 주거안정 시키자는건 분쟁유발이냐?ㅋㅋㅋ
    참 답답한 소리 좀 그만하세요.
    임대차보호법이 왜 생겼겠어요. 일방적으로 임대인한테 유리하니까 생기죠.
    이분 공정거래법도 악법이라고 까댈 사람이네.
    왜 대기업 독점 막는 것도 악법이라고 해보시지.

    정책이 왜 생기고 어떻게 작용을 하는 지 이해는 하세요?
    반발심리의 풍선효과를 씨부리지 말고
    취지를 이해하고 기조를 이어가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 지를 봐야지. 자기가 가져온 기사에도 기조가 보이고 있다는데 헛소리만 하대네ㅋㅋㅋㅋㅋ

    자존심 많이 부리세요.
    다른데서도 그렇게 하시고 욕 많이 먹으세요!

    2. 급매라는 말을 아직도 못알아 쳐드시니까 알려드릴게요.
    부동산 중개업소 가서 급매 부동산 가격 물어보세요.
    시세보다 싼 지 비싼 지...

    급매가 늘면 가격이 떨어지는 징조라는건데 왜 자꾸 그 징조 얘기를 하는데 헛소리를 하지?
    전문가들도 부동산 하락세 시작할거라고 말하는데 본인이 뭐가 그리 잘나서 안떨어진다고 징징대는지 모르겠네ㅋㅋㅋ

    부동산 전공은 해보셨어요?
    관련업종에서 일은 해보셨어요?

    단순히 현상황이랑 기레기들 기사 몇줄 읽고 선무당이 만신인척 하지 마세요.

    경제 관련 특집이라도 좀 챙겨보시고요.
    우리나라 주식 상황이랑 비교도 좀 해보시고...

    이건 뭐 기사를 봐도 얻는게 없으니...
    기사를 읽을 때 앞으로 전망이 어떻게 나타날 지 생각 좀 하면서 보세요. 뭘 찾을 줄 알아야 예측을 하고 대처를 하지...ㅉㅉㅉ
  • ?
    세줄요약 2021.01.09 08:14
    @개똥식해
    1. 누가봐도 본인이 욕드시고 계신데...ㅋㅋ
    취지를 이해하고 기조를 이어가서 나온결과가 다음정권도 잡아야 결과나옴 이면 좀 심한거 아님??아니 그리고 임대차법으로 주거안정이 안되었다고 나오는데 왜 자꾸 헛소리해ㅠ

    2. ....이분은 진짜ㅋㅋ 급매는요 손해보고 판다라니깐요? 급매가 늘면 가격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그 "시가로 내놓은 물건도 안나가고 급매도 안팔려야 시세가 급매로 조절"되는겁니다...이분진짜 아무것도 모르네...
    ㅋ그리고 전문가들도 부동산 하락세 시작된다고 말했다! 하면 안되죠ㅋㅋ민주당 의원이신 진성준의원님께서 안떨어진다고 선언하셨었잖아요ㅋㅋ

    ?앞으로 전망 예측하고 보는데 집값 터졌고 전세 터졌고 임차인 터졌고 임대인 터졌고 정부 계속 헛발질하고
    그 전망 예측타령할거면 다음정권 안잡아도 되야하는거아닙니까?ㅋㅋ그래도 임기2년 남았는데 해결 못 할거같으니 다음 정권도 잡아야한다고 하시는 분이 전망운운하면 좀 역한데스웅
  • ?
    세줄요약 2021.01.09 08:50
    @개똥식해
    아 공정거래법도 악법이라고 까겠다 같은 소리가
    지금 사람들이 개쌍욕하는 이유예요.
    왜 평범한 임대인이 공정거래법이 필요한 쓰레기와 비유되는거예요?
    님 부모님 임대업하신다면서요? 쓰레기처럼 하셨어요??
  • ?
    세줄요약 2021.01.07 00:27
    @개똥식해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4/0001090827?sid=101
    서울 아파트 전셋값, 새 임대차법 5개월동안 직전 5년치만큼 올랐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0278510?sid=101
    수급 불안에 입주 물량 '뚝'…서울 전세 불안 진행 중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9/0002647322?sid=101
    서울 25개구 84㎡평형 10억 ‘초읽기’…도봉구 한걸음 더 성큼

    이런거예요ㅠ 대체 집값이 어디가 떨어져요ㅠ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9 03:32
    @세줄요약
    집값이 하락할 조짐이 보이는 현상을 읽을 줄 알 때
    와서 아는 척 하세요.

    그냥 너는 글자고 나는 본다는 식으로 예측을 할 줄도 모르니
    도대체 기사는 왜 봅니까?

    기사에서 하락 조짐 시그널이 계속 나오고 있는건 못찾겠죠?
    그게 그쪽 수준이에요.

  • ?
    세줄요약 2021.01.09 08:15
    @개똥식해
    개 쳐발리시고 자존심은 오지게 세우시네...
    기사에 하락 조짐 "시그널"이 뭔지 말해보쉴??

    그래서 님이 보기엔 집값 전세값이 "지금가격에서 안정화"되는게 아니라 "정상적인 가격에서 안정화"된다는거죠?ㅋㅋ되겠냐
    지금 님이 존나 꽃밭그리시는 전망은 현재 "폭등한 가격에서 그나마 거래가 되는 상황"을 보신거예요. 아 물론, "아예 그마저도 없는 현 상황"보다야 낫겠지만.
    근데 님은 정상적인 가격으로 내려가서 안정화될거란거죠?? 도대체 뭘보고?? 제발알려주세요ㅠ

    아니 글고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사람들한테 일방적으로
    쳐맞고 반박도 제대로 못 하면서 그러고 싶어요?
    그리고 왜 정부 편드는 사람이 님밖에 안 나오는지 생각이 안들어요?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09 23:30
    @세줄요약
    ㅋㅋㅋ 정신승리 계속하세요.

    급매 나오고 전세매물 증가한다는 말이 있는데도
    시그널이 뭐냐고 뭍는 수준을 이해시키느니
    초딩데려다가 부동산 공부시키는게 빠르겠어요ㅋㅋ

    어우 꼴에 처발리고 자존심은 ㅉㅉ
    어디가서 투자같은거 하지 말고 그냥 월급생활이랑 저축만 하세요.
    미래를 뭘 그릴 줄 알아야 앞날 설계를 하지 참....에휴
    진심 답답하다
  • ?
    세줄요약 2021.01.10 08:22
    @개똥식해
    묻는묻는ㅋㅋ
    그리고 왜 단순히 급매가 나오고 전세매물증가가 긍정적 신호가 아닌지를 말해줬는데도 계속 앵무새마냥 급매급매 하면 어쩌자는거예요ㅋㅋ
    아니 그리고 님 댓글 안 읽어요? 그냥 님 완전 개처럼 쳐발리고 네다리로 기고 계신데 어떻게 정신승리 타령을하시지??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10 12:45
    @세줄요약
    집값 떨어지는 효과를 노리고 쓰는 정책에
    집값 하락 조짐이 보이는 건데 끝까지 긍정적인 부분이 아니라고.ㅋㅋㅋㅋㅋ 진짜 너는 답이 없다

    싸움나니까 긍정적이지 않다고?ㅋㅋㅋㅋㅋ
    에휴...사고방식 뇌회로 구조가 궁금하다 진짜 ㅋㅋ
  • ?
    세줄요약 2021.01.10 13:26
    @개똥식해
    찐빠입니까? 집값은 폭등 전세도 폭등 그나마도 매물도 없었는데 이제 매물 생김 이건데 집값 하락 조짐을 어디서 찾으시냐니깐ㅋㅋ

    ???싸움나니깐 긍정적이지 않다가 아니라 삐꾸야...
    니가 지금 이게 정부정책방향이라며...임대인도 임차인도 불만이고 지지율이 폭락하시는데 이게 원하던 방향성이시라면 삐꾸인거라구요

    진짜 문맹이신가ㅋㅋ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11 00:22
    @세줄요약
    수준 티 그만내시고
    임대차3법때매 매물이 사라진다고 진짜 생각하는 개대가리는
    인생 쫑내는게 맞지.

    단기적 충격으로 반발한다 치더라도
    부동산이 공산품도 아니고 결국에 투자목적인데
    전월세 안하고 공실로 비워둘거야?

    눈앞에 보이는것만 보고 사는 새끼네.ㅋㅋㅋ 그치??
    사고 추론은 할 줄 아니?

    미안한데 학벌 좀 물어봐도 될까?
    학벌로 판단하는건 아닌데 사회적 실무경험도 없으면 보통은 그냥 빡대가리라고 불리거든

    어디가서 저런 개소리하고 다니지 마라ㅋㅋㅋ
  • ?
    세줄요약 2021.01.11 02:57
    @개똥식해
    ㅋㅋ학벌인증 빵 하쉴?
    그리고 학벌 물어보고선 사회적 실무경험 타령하면ㅋㅋ
    님 진짜 문장 수준이 문맹수준이예요ㅋㅋ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11 08:07
    @세줄요약
    넌 둘 다 없을거 같아서 그러지.ㅋㅋㅋ
  • ?
    세줄요약 2021.01.11 08:14
    @개똥식해
    ㅋㅋ말꼬리 돌리지말고 인증빵 하쉴?
  • ?
    루시라마 2021.01.07 11:15
    3법 유명한데 ㅋㅋ
  • ?
    간장 2021.01.10 09:38
    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확신하시면 집 파시구 전세 사세요, 이정부 1년넘게 남았는데 뭐라도 더 해서 부동산 떨구시것지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10 12:42
    @간장
    1주택자가 집을 왜 팔아야 하죠?
    그러니까 당신들 머릿속엔 집값 오르고 재산증식 하자는
    마인드로 세상을 사니까 그냥 인생이 죄다 불만 투성이죠.

    쥐똥만한 땅덩이도 독점하겠다고 돈이 몰리니
    경기가 살아날 수가 있나
  • ?
    세줄요약 2021.01.10 13:27
    @개똥식해
    서울집인 님은 현정부 정책상 파는게 맞아..
    본인들은 서울에 알박고선 서울 들어오려는 사람들은 투기세력으로 모니 사람들이 지랄이 나는거예요
    그 쥐똥만한 서울땅에 알박아놓고 부모님 임대업하게하면서 어떻게 독점타령해요ㅋㅋ
  • ?
    개똥식해 글쓴이 2021.01.11 00:26
    @세줄요약
    뭔 개소리를 해대냐 이젠..ㅋㅋㅋ
    야 그만 씨부려 수준 안맞아서 더는 못들어주겠으니까.

    어우 욕이 나오네
    말같은 소리를 씨부려야 들어주지
  • ?
    세줄요약 2021.01.11 03:02
    @개똥식해
    결국엔 집값하락 조짐 시그널이 뭔지도 못 말하고
    지 집안은 여전히 임대업하고
    꼴에 자존심은 부리고 싶고ㅋㅋ징하다 징해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34 안철수 "재표결하게 되면 '채상병 특검법' 찬성할 것" 5 new 곰곰곰 5시간 전 191 0
7633 유시민 누나 유시춘(EBS이사장) 법인카드 2천원 초과에 압수수색하는 윤석열 2 newfile 에리지 10시간 전 384 11
7632 제주지사 " 식문화 차이도 감안 되어야..." 6 newfile 한화 이글스고라니가고라니 13시간 전 477 5
7631 도밍 전문가 3 newfile 스벅이 13시간 전 354 7
7630 아직 2년도 안지난 상태임 4 newfile 곰곰곰 14시간 전 386 2
7629 '예비비' 급할 때 써야 하는데…대통령 해외순방에 500억 넘게 사용 8 newfile 곰곰곰 16시간 전 377 5
7628 이제 지겨운 수준 5 반지성감지기 2024.05.03 583 11/-1
7627 산업생산 4년 만에 최대폭 하락 3 VestiGate 2024.05.02 575 3
7626 공소시효 지나니 김학의가 맞다?! 이새끼가... 4 file T1마흔된코난 2024.05.01 833 17
7625 대한민국 경제 근황 20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5.01 2396 10/-2
7624 "문재인 정부 때 주택 통계 조작했다더니 윤 정부는 통계 오류" 5 file 곰곰곰 2024.05.01 745 7
7623 오세후니 또 시작 4 pictionary 2024.04.30 887 0
7622 사진만 찍고 끝낼려고 하는 윤석렬 반대하는 이재명 7 file 곰곰곰 2024.04.29 1078 10
7621 문재인 집착 비유 4 반지성감지기 2024.04.29 913 14/-6
7620 진 짜 이새끼는...........세금을.. 8 T1마흔된코난 2024.04.28 1095 9
7619 10억에 충분했던 '터미널 매입'..이젠 20억? 당혹한 김진태 5 곰곰곰 2024.04.27 1068 1
7618 수원구치소"출정기록 분실했다" 6 file 곰곰곰 2024.04.26 1053 4
7617 성공의 비결 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6 1069 4/-2
7616 또 '김건희 모녀 수익 23억' 보도 중징계… CBS '뉴스쇼' 경고 6 file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6 952 3
7615 야당대표와도 사전의제조율이 저렇게 안되는데 5 아이라이 2024.04.25 831 1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2 Next
/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