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021 추천 31 댓글 83
Extra Form


  • ?
    LEsserafim 2020.02.07 15:30
    진짜 독재가 몰라서 그런가? ㅎ
  • ?
    9회말2아웃 2020.02.07 15:31
    ...와 2분전에 올라온건데 비추가 바로 하나가 박히네...조금은 서글프네요...
  • ?
    9회말2아웃 2020.02.07 15:35
    @9회말2아웃
    다만, 개인적으론 내용에 대해선 조금 아쉬운 게

    각자의 수준에 원하는? 시대에 요구되는? 정치적 수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독재라고 말할 수 있는 수준이

    정말 독재자들이 판을 치던 그때와 비교하며 그때보다 낫잖아는 식의 늬앙스로 가는 건 좀 그래요
  • profile
    .... 2020.02.07 15:55
    @9회말2아웃
    제가 바라는 사회는 조금씩 조금씩 변해가는 사회인 데,
    그래도,마지막 말에는 깊이 공감합니다.
  • ?
    후릅 2020.02.07 15:49
    모든것은 총선에서 결정나겠쭈?
  • ?
    콤머 2020.02.07 15:52
    @후릅
    그러니까 1%라도 더 먹으려고 난리인 거죠.
    국민이 어떻게 되는 방역 정책에 반대하면서 까지요.
  • profile
    비신대 2020.02.07 15:50
    저 시절로 돌아가면 쟤들은 몽둥이 들고 패러 다니는 사람 역할을 하겠지ㅋㅋ 가정을 잘못한듯
  • ?
    하와이피스톨 2020.02.07 15:51
    지금 생활수준 버리고 과거로 가라고 하면 몇이나 갈까.
  • ?
    ㅁㄴㅇㅂ 2020.02.07 15:55
    예전보다 좋아졌다고 만족하고 살아야 하는건 아니잖아요
    시대가 변하면서 국민들의 눈높이도 올라가고,
    거기에 맞춰서 국민들의 요구사항도 당연히 달라질수밖에요.

    이번 정부에 대해서 아쉬운 목소리가 나오면,
    꼭 이명박근혜 얘기가 따라나오죠.
    쥐닭시대가 어떘는지 벌써 잊었냐고.

    아니요.
    그 둘은 천인공노할 죄인들이고,
    대한민국에서 보수 라는 집단을 비도덕적인 집단으로 낙인찍어버린
    몰상식한 인간들입니다.

    걔들보다 낫다고 현재에 꼭 만족하고 살아야 하는 건가요?
    일베, 박사모를 혐오하지만,
    이런 식으로 선동하는 자료를 보면 극좌, 극성 문빠도 뭐 다를게 있나 싶어요.
  • ?
    요긔 2020.02.07 16:03
    @ㅁㄴㅇㅂ
    먼 선동입니까
    좌파독재니 머니 헛소리하는놈들때문에 나온건데..
    문재인이 잘했고 못했고는 왜나옵니까? 여기 그런게 있어요?
    본인 생각에 한 두다리 건너 띄어서 생각하신거같은데,
    오히려 하신말씀이 본인이 비판하신 선동이 되어버렸습니다.
  • ?
    햄찡 2020.02.07 16:16
    @요긔
    박정희
    전두환은 이야기안해도 알꺼고
    박근혜는 더더욱 잘알꺼면서
    왜 문.. 재인지를 모르나?
    공수처법은 왜만들어지고 왜 민식이법이 그따구고
    왜 유치원3법이 병신인지
    보수 잘한것 없고 진보 잘한것없고
    그냥 개한빈국인 느낌
  • ?
    베도라치 2020.02.07 16:17
    @햄찡
    비정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햄찡 2020.02.07 16:20
    @베도라치
    저요? 왜요?
  • ?
    요긔 2020.02.07 16:21
    @햄찡
    공수처 법이 왜만들어지는가?
    고위 공직자 비리 수사를 하기 위해서 고위 공직자 비리 수사처를 만드는겁니다. 왜냐면, 검찰이 제대로 안하고, 검찰끼리 기소를 안하니까.
    민식이법이 왜 그따구인가?
    국민청원등 요구가 많아서 만드는데 여당 야당 합의 안하니 법이 좆으로 만들어지죠. 여당이 좆같이하면 야당이 잡고 야당이 좆같이하면 여당이 이끌어야 하는데 안했으니까.
    국회에 누가 안나왔죠?
    왜 유치원 3법이 병신인지?
    설명좀 해보세요 왜병신인질 모르니까.
  • ?
    햄찡 2020.02.07 16:27
    @요긔
    책임을 전가하는데아닌데 어디서 들었습니다
    건강보험? 으로 받는 의사들이 명품백을 사면 문제가되나요?
    제대로 알아보면 유치원 3법또한 병신인걸 알겠더라고요
    여론몰이 표얻기로인한?
    그리고 그러면 공수처를 수사하는 기간은요?
    매 새정부 들어설때마다 공수처1 공수처2 공수처3 늘어나야되나? 그리고 검찰개혁? 그게 도데체뭐고 도데체 무슨 내용을 말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정확한 계획을 본적이 없어요
    민식이법? 합의를 안해서 3년이 최저인가요?
  • ?
    요긔 2020.02.07 16:32
    @햄찡
    지원금으로 사니까 그렇죠.
    학교 운영비를 사적으로 쓴겁니다.
    제대로 안알아보시고 쓰는거같은데요.

    공수처 수사기간? 왜만들어지는지 물어봤는데 왜 갑자기 딴소리세요?

    민식이법은 스쿨존 주차문제등을 해결하는게 우선되야 한다고 봐서 좀 하자가 있긴 한데. 그런거 막으라고 있는 야당 아닙니까?
    본인들이 걷어차놓고 뭐라하겠어요.
    그때 자한당에서 본인들은 민식이법 찬성 하는데 공수처랑 거래하자그랬죠? 그게 말이 됩니까? 그래놓고 여당에서 반대했다 프레임 씌운거 기억 안나요?
    양쪽 다 찬성하는데 공수처 입법때문에 안한다, 이게 찬성이에요?
  • ?
    햄찡 2020.02.07 16:43
    @요긔
    그러니깐 그 지원금이 건간보험공단에서 내주는 방식이랑 같다니깐요?
    그 보조금이 사람들한테 들어가서 그래서 그걸로 쓴거에요
    그러면 의사들도 문제가 되네요 해외여행가고 백사면
    응? 이해 못한더아니죠?

    고위공직자 수사처는 누가 조사하냐고요
    검찰이 권력을 가지고있는데 그걸 제대로 일을 못하니깐 만든거라매요 그러면 공수처는 그러지 않을 법은 어디있나요?

    전 야당 여당 편드는거아니에요 둘다 병신이죠 그러니깐
  • ?
    섹무새 2020.02.07 16:46
    @햄찡
    공수처 싫어하는거 보니까 너도 별장에 갔었니 ?
  • ?
    햄찡 2020.02.07 16:55
    @섹무새
    응응 들어갔었나보네 ㅎㅎ
  • ?
    섹무새 2020.02.07 16:57
    @햄찡
    동네 꼬마녀석들 ~~ 추운줄도 모르고 ~ 뚜루루~
  • ?
    햄찡 2020.02.07 17:03
    @섹무새
    죄송합니다 추운줄 무서운줄 모르나 틀린줄은 배웠습니다
    막 함부러 말을하면 안된다는걸
  • ?
    요긔 2020.02.07 16:49
    @햄찡
    교비로 들어간걸 왜 사적으로 씁니까.
    건강보험 공단에서 내주는 방식이랑 같은게 대체 뭔소리에요.

    그리고 공수처가 이상하면 검찰에서 기소 하면 되죠.
    먼 이상한 소리 하나랑 자꾸 딴소릴 하고있는지 원
  • ?
    햄찡 2020.02.07 17:02
    @요긔
    아 진짜로 공수처가 이상하면 검찰이 수사 할수있아요?
    진심이에요? 진실인가요? 생각이 아니라?
    그렇다면 제생각이 그부분에대해선 잘못되었네요

    교비로 들어간거
    그러니간 제가 아는건 그 교비가
    사람들의 카드에 들어가고 그걸로 그 사람들이 명품백을 샀다뭘했다고 알고있는데
    그러몀 공무원은 돈을 쓰지못하고 고이 모셔놔야되는거아닌가?
    라는 생각이라는 말인데요? 세금또한 정책에서 나오는 금액인데
    정말 교비가 국가에서 직접 지원해준건가요?
    얼마전에 제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해서 되어서 쓴적이 있는데 그거랑 같은 방법으로 알고있는데 지금 유치원지원금이요 그러니깐 그 교비라는거요
    그러몀 음식점 사장님들 독서실 사장님들 전부 그돈으로는 아무갓도 못하는게되는건가요?
    전 이렇게 알고있는데
    설명해주세요
    틀린것이 있다면 수정하고 배우겠습니다
    태세전환에대한 욕을 해도 좋은데 고칠건 고쳐야죠
    욕들어 먹기 싫어서 계속 남의 말안듣늗것 보다는 좋은거니깐
  • ?
    요긔 2020.02.07 17:13
    @햄찡
    예 아닙니다. 교육 운영비나 여타 정부 지원금은
    사용처가 정해져있어요.
    급여로 들어오는게 아니란 말이죠.
    급여는 따로 들어갑니다. 교육 지원금이 아니에요.

    청년구직 활동 지원금은 구직 활동에 필요한 생활 조건을 맞추는게 목적이라 식비나 독서실 비용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명품백이나 닌텐도 사는데는 사용 불가능 하죠.

    정부 과제나 지원금은 사용처가 정해져있습니다.
    저런짓 하지 말라는게 그 목적이구요.

    그리고 공수처는 여당 야당에서 같이뽑고, 수사 대상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수사 범위가 한정되어있습니다. 대신 좁은만큼 날카로울거라 생각하지만요 아무튼.. 그래서 일단 검찰끼리 봐주는게 해결이 힘들거라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한 논의도 계속 하고있구요.
  • ?
    햄찡 2020.02.07 17:20
    @요긔
    감사합니다.. 모르고 떠들어서 죄송합니다
  • ?
    베도라치 2020.02.07 16:51
    @햄찡
    횡령과 연봉도 구별 못하는 틀딱서니가 여깄네요
  • ?
    햄찡 2020.02.07 17:04
    @베도라치
    그러니간 그 교비인지 교부인지 그게 직접적인 지원이얐나요 아니면 국민들에게 쥐어주고 쓰면 들어가는 돈이었는지 부터 밝히는게 먼저 아닐까요
  • profile
    .... 2020.02.07 16:57
    @햄찡
    건강보험 돈 내주는 걸 어찌 유치원 지원금과 비교를 하나요?
    건강보험은 의료기관에서 청구한 금액에대해 심사해서 주는거예요.
    유치원 지원금은 유치원 운영에 관해서만 써라하고 유치원에 주는 돈이예요.
  • ?
    T18852 2020.02.07 16:37
    @햄찡
    아니 그니까 법 자체가 왜 병신이냐고?
    자기 이윤을 위해 보통의 다수가 피해를 봐서 법을 제정하겠다는데
    그게 왜 병신이냐고? 니 말대로 여론 표얻기 하려면 유치원3법 제정 안하고 그냥두면 돼.
    보수당이 왜 유치원 원장들 손 잡아주고 빌빌 댔는데? 유치원단체가 졸라 커.
    돈도 있고, 나름의 보육교육기관이라고 학부모들에게 영향을 많이 주기때문에
    선거철이면 유치원단체 사람들하고 친하게 지내. 니가 말하는거 자체가 오류야.
  • ?
    햄찡 2020.02.07 16:48
    @8852
    이봐요 유치원 관련된 인원이 더 클까요
    아니면 유치원법
    국민 여러분들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저 유치원 원장새끼들이 해처먹는거 제가다 제거했습니다
    보세요 얼마나 아이 낳기 좋은 세상입니까?
    진보여러분들 진보는 이런거 합니다 아닌가?
    다 깍아서 전부 하층민으로 삽시다 이런느낌?
  • ?
    T1츄르릅 2020.02.07 17:00
    @햄찡
    닌 회사 법인카드를 개인사비처럼 팍팍 긁냐? 별 좇같은 얘기만 하고 있어. 양비론 펼치고 싶으면 그린일베로 가라.
  • ?
    햄찡 2020.02.07 17:05
    @츄르릅
    법인카드? 이야기는 왜나오죠
  • ?
    구랏 2020.02.07 18:10
    @햄찡
    지원금이랑 월급받는 개인계좌랑 같으면 그게 법 문제로 되서 걸리는데....

    법인카드 예를 든게 맞는 말인데 이해를 못하는건가?

    더구나 받는 곳에서 함부로 사용하면 계좌내역에서 부터 역추적 들어가서 법망에

    걸리는 건데.... 그렇게 해서 개인적으로 사용한 돈을 증거로 법적 처벌받는것일 텐데...

    아닌가요?
  • ?
    T18852 2020.02.07 16:31
    @햄찡
    왜 병신인지도 써주시죠?

    공수처법은 보수정권 시절에 당시 여당에서 나온 얘기였고
    국회에서 공수처법을 논의한지가 몇년이 지났수.
    그리고 발의전까지 자한당보러 공수처법 개혁안 달라고 여당에서 그렇게 기다렸는데
    무조건 반대하잖아? 귀닫고 그냥 무조건 반대라는데 언제까지 상대하고 자빠져있어?

    유치원 3법? 그게 왜 나왔냐? 사립유치원들 보조금은 보조금대로 받고 학비는 학비대로 받아서
    공금횡령하고 아이들 제대로 보살피지 못해서 재정 투명화 때문에 나왔잖아.
    적어도 나라가 준 세금에 대해서 떼먹지 못하게 말이야.
    ㅆㅂ 사립유치원이 제대로 했어봐, 법을 왜 만들어?

    물타기 하지마. 보수 잘한거 없는건 맞지만 진보가 보수만큼 못한다?
    개한민국이다? 그럼 떠나세요. 개한민국에서 이렇게 떠들지 마시고.
  • ?
    요긔 2020.02.07 16:33
    @8852
    나경원이 서명한것도 있었죠.
  • ?
    햄찡 2020.02.07 16:46
    @8852
    여당 야당 따지는게아니라 다 병신이라고 지들 이권만 챙기려다가 나라 망하는꼴 나오는거아닙니까
    표얻으려고
    왜 편가르기를 계속하냐고요
    비판을 하는건 편을 가르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들이 말하는 꼰대마인드를 현재마인드로
    지들 고집안부리면 모든것이 윈윈으로 가는건데

    그말들을 누구한테 들은건지 모르겠지만
    유치원 3법에대해서 유투버들붕 보수파 이야기를 들어보세여
  • ?
    베도라치 2020.02.07 16:53
    @햄찡
    남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기 전에 유치원3법 진보파 이야기 듣고오시는게 빠를듯
  • ?
    으응?! 2020.02.07 16:54
    @햄찡
    응 역시 유튭 꼰틀이었네
  • ?
    T18852 2020.02.07 17:02
    @햄찡
    이보세요. 편가르기요? 님이 댓글 시작부터 편가르기 하셨는데 무슨 말이세요?
    '문..재인'? ㅋㅋㅋ '문제인지' 하고 쓰면 될껄 본인 먼저 색깔 드러내놓고 중립인척 오집니다요.

    지들 이권이라고 하시는데 누구 이권이요? 국민 이권이요?
    유치원3법에 누구가 이권을 누립니까? 국민인데요?!
    불투명한 회계를 정리해서 세금 횡령을 막기 위한 법인데요?! 세금 안내세요?

    표를 얻으려고 한다구요? 윗 댓글에도 썼지만 유치원3법 제정 안하고 원장들과 유치원 협회 똥꼬 빨아주는게
    더 표 얻기 쉽고 좋은데요?

    님이 한건 비판이 아니죠 비난이죠.
    비판을 하려면 적어도 정당한 이유가 있어야죠. 다 똥이야. 다 병신이야
    이게 비판입니까? 님이 하는게 꼰대마인드에요. 어디서 ㅄ 같은 보수유투버 세뇌 당해 와서
    전파를 하려고 합니까?
  • ?
    햄찡 2020.02.07 17:16
    @8852
    전 다욕한건데요.. 둘다 지들 이익만 챙기랴해서..
  • ?
    수딩젤 2020.03.09 00:44
    @햄찡
    햄찡님이 추천하는 보수파 유튜버 누가 있나요??
    그분들꺼좀 보게 추천좀 해주세요
    아는분좀 대주세요 보수유튜버
  • ?
    햄찡 2020.03.28 01:27
    @수딩젤
    지식의칼
  • ?
    수딩젤 2020.03.28 01:59
    @햄찡
    ㅋㅋㅋㅋㅋㅋㅇㅋㅇㅋ
  • ?
    햄찡 2020.03.31 00:40
    @수딩젤
    저뭐 잘못했나요?ㅜ
  • ?
    T18852 2020.02.07 16:14
    @ㅁㄴㅇㅂ
    ㅋㅋㅋㅋ 보는 시선이 고정 되니까 그렇지.
    저기 독재타도 외치는 사람들을 뭐라고 써놨수?
    자한당이라고 적혀 있잖수? 그놈들이 지금 문정권을 보고 뭐라고 하는데?
    좌파독재라잖아. 18,19년 내내 국회 밖으로 지지자들 동원해서 집회나 열고 국회 한번 제대로 참석을 안했어.
    진짜 독재가 뭔지 모르고 독재프레임 씌어서 이미지 깍아 내려는 작업을 비꼬는거 아냐?!

    댁이 말한 극성문빠들 어디있음? 태극기 들고 시위하고 있음?
    태극기부대, 자한당 집회 옆에서 반박집회했음? 주말마다 스피커 키워가며 집회열어
    시민들 불편 줬음? 도대체 그 똑같다는 극성 문빠들 어딧음? 응?

    아예 없는다건 아니야 있겠지.
    근데 극우 보수가 하는짓 하고 똑같다고 말하기엔 좀 극성 문빠가 안보이네?
  • ?
    불이야123 2020.02.07 16:55
    @8852
    뭐겠어 여기 이렇게 글쓰는 너, 너가 극성문빠지 본인이 하는게 정의고 세상의 절대 선이라고 말하는 너 말야. 독재 타도, 검찰 개혁, 재벌혁파 물론 중요해 근데 ㅋㅋㅋ 달콤한 말에 취해서 행정,입법,외교 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정치자들을 지지하고 자신의 정의와 다른 정당은 절대 ‘악’으로 규정하고 자기내 정치 지도자는 그럴리 없다 눈과 귀를 막은 너 말야.
  • ?
    베도라치 2020.02.07 16:59
    @불이야123
    '자신의 정의와 다른 정당은 절대 ‘악’으로 규정하고 눈과 귀를 막은 너 말야.'
    음 와닿겠군요?
  • ?
    불이야123 2020.02.07 17:03
    @베도라치
    ㅋㅋ 왜 너네 아니면 무조건 자한당일까봐?? ㅉㅉ 수준하고는
  • ?
    베도라치 2020.02.07 17:06
    @불이야123
    문해력 쩌네, 자한당이라고 궂이 특정할 필요도 없는 댓글입니다만
    '자신의 정의와 다른 정당은 절대 ‘악’으로 규정하고 눈과 귀를 막은 너' 이게 참 이율배반적으로 느껴져서 쓴거고
    여기에 궂이 어느 특정 정당이 언급돼야할 이유가 있나? 무슨 자백도 아니고 ㅋ
    울나라 특정세대 문해력이 젬병이라던데 Hoxy?
  • ?
    불이야123 2020.02.07 17:25
    @베도라치
    문해력이 딸리는건 너 같은데 말야 ㅎㅎ 난 이전글에서 특정 정당을 비판했지 입장이 다른 정당을 옹호한적은 없는데?? 이율배반이라는거 알고 쓰는거야?? Hoxy..?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7625 대한민국 경제 근황 16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8시간 전 1765 6/-1
7624 "문재인 정부 때 주택 통계 조작했다더니 윤 정부는 통계 오류" 2 newfile 곰곰곰 10시간 전 378 3
7623 오세후니 또 시작 2 pictionary 2024.04.30 687 0
7622 사진만 찍고 끝낼려고 하는 윤석렬 반대하는 이재명 7 file 곰곰곰 2024.04.29 918 8
7621 문재인 집착 비유 4 반지성감지기 2024.04.29 818 13/-5
7620 진 짜 이새끼는...........세금을.. 8 T1마흔된코난 2024.04.28 1011 8
7619 10억에 충분했던 '터미널 매입'..이젠 20억? 당혹한 김진태 5 곰곰곰 2024.04.27 1009 1
7618 수원구치소"출정기록 분실했다" 6 file 곰곰곰 2024.04.26 999 4
7617 성공의 비결 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6 1030 4/-2
7616 또 '김건희 모녀 수익 23억' 보도 중징계… CBS '뉴스쇼' 경고 6 file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6 920 3
7615 야당대표와도 사전의제조율이 저렇게 안되는데 5 아이라이 2024.04.25 809 13
7614 들어보지 못한 수준의 욕설 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4 1174 13/-1
7613 정규재가 말하는 대구와 광주의 차이 15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996 4
7612 전광훈이 평가하는 한동훈 8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963 4
7611 국힘 낙선자 한탄 속 '30년' 책임당원 "이럴 거면 당 해체해라!" 폭발 3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3 865 3
7610 일본 중학생이 내년에 배우게 될 교과서 내용 7 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024.04.23 1723 14
7609 2030 세대 버리는 거냐고 논란 중인 국민연금 개혁안 17 file 곰곰곰 2024.04.23 1226 8
7608 '법인세 1등' 삼성전자 올해는 법인세 한 푼도 안 내는 이유 9 곰곰곰 2024.04.23 2449 8
7607 잼버리 결과 보고서 전격 공개, '한국 정부 개입 때문' 3 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024.04.22 798 19
7606 [단독] '이화영에 뒤숭숭한' 수원지검... 초임검사가 술먹고 경찰 폭행 3 PSV 아인트호벤하지만 2024.04.22 740 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2 Next
/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