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학 갤러리

조회 6217 추천 26 댓글 93
Extra Form


  • ?
    팩트폭격기 2020.09.02 09:48
    @정상인
    그렇게 틀린말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 ?
    선물 2020.09.02 09:04
    아냐.. 민노총도 만만치 않아.
    제대로 안데여봐서 그런겨.
  • ?
    suuu 2020.09.02 09:58
    어떤부분이 선동인건지 얘기를해 뭔 선동질그만해~ 이러면 ㅇㅋ 이러겠니 뭐가잘못된거다 라고 말을해줘야지
  • ?
    선물 2020.09.02 09:04
    아냐.. 민노총도 만만치 않아.
    제대로 안데여봐서 그런겨.
  • ?
    홈키파 2020.09.02 09:42
    @선물
    이런글은 주장만 하지말고 근거를 제시했으면 좋겠음. 그래야 보는이가 판단이 되지.
  • ?
    선물 2020.09.02 09:49
    @홈키파
    최근에 겪은일. 3달쯤 됨.
    공사 하는데 T 크레인 설치를 함.
    크레인 기사가 작업 시작하는데 추가로 뒷돈을 요구. 이를 거절.(이미 계약 대로 지급)
    그랬더니 노총 사람 2명 정도가 와서 이후로 공사현장 앞에서 상주함.
    그 뒷돈을 받기 위해 계속 공사현장 트집잡고 구청에 민원 넣어서 공사를 못하게 방해함.
    (예 : 폐기물 차량에 다른 쓰레기가 섞인거 같다, 도로점유 허가 낸것보다 0.2cm 튀어나왔다 등)
    어느 노총인지는 말 안하겠음.
  • profile
    소주최고 2020.09.02 09:53
    @홈키파
    민노총 맞탱이간지 좀됬어요
  • ?
    그루시오 2020.09.02 09:07
    하여튼 생명가지고 협박하는 것들이란건 명확한 거고, 이번에 진짜 조져버렸음 좋겠다. 이해라는 개념이 없는 부류인듯
  • ?
    맹꽁이 2020.09.02 09:14
    정부가 의료계관련 정책 내놔서 된게 있는지 궁금하네
  • ?
    정상인 2020.09.02 09:41
    이런 선동글 좀 올리지 맙시다
  • ?
    팩트폭격기 2020.09.02 09:48
    @정상인
    그렇게 틀린말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 ?
    Ddwss 2020.09.02 09:52
    선동질 좀 그만해 ㅋㅋ
  • ?
    suuu 2020.09.02 09:58
    어떤부분이 선동인건지 얘기를해 뭔 선동질그만해~ 이러면 ㅇㅋ 이러겠니 뭐가잘못된거다 라고 말을해줘야지
  • ?
    Darkness 2020.09.02 10:04
    @suuu
    아니그럼너야말로 저게 다 맞는말이라는 증거좀 다 알려줘봐.
    저런류의 논의가나왔고 의사가 진짜 거부했다하더라도 위 글처럼 저렇게 극단적으로 욕지꺼리면서
    쪼개면서 반대했겠냐? 뭔가 반대하는 이유, 안되는 이유 등등 성명서나 발표한 그런 글들이있겠지 ㅅㅂ
    저딴식으로 글써놓으면 그냥 대놓고 의사 ㅈ같은새끼로 만드려는거밖에 더됨?
  • ?
    평감 2020.09.02 10:15
    @Darkness
    요즘 트렌드가 논리로 파훼를 못하면 메신저 이미지를 병신으로 만드는 방법으로 물타기 함. 선동당한 애들은 자기 생각은 없고 자기가 보고 싶은 뉴스같은것만 보면서 그 주장 그대로 옮기고 다님. 이게 대한민국의 현주소
  • ?
    bebeto 2020.09.02 11:15
    @평감
    정확하네요ㅋㅋ 이미지, 프레임 물타기 몇년 전 어디에서 많이 했던건데 지금 똑같이 하고 있다는 생각밖에 안듬.
    지금 글 같은 것에 추천하는 사람이 많다는게 정말 안타까울뿐
  • ?
    suuu 2020.09.02 10:18
    @Darkness
    내가 맞말이라고했음? 지금저글 추천이 천개가넘는데 그거에대한반박글을 올리던가 글올리는사람따로있고 욕하는사람따로있고?
  • ?
    suuu 2020.09.02 10:22
    @Darkness
    난이글이 맞말이든아니든 관심없어 그냥 아무런설명없이 선동그만해 라고하는게 싫은거지
  • ?
    swa 2020.09.02 10:19
    의사들은 좋겠다..
    국민들이 알아서 선생님 선생님 떠받들여주고
    의사 밥줄 걸린 문제(사실 딱히 그거도 아님)에 국민들이 먼저 앞장서서 싸워주고 ㅋㅋㅋ
  • ?
    지노즈 2020.09.02 10:24
    리베이트, cctv, 임플란트 쪽은 인정
    그외에는 의료수가 부터 올려야 된다고 생각하는 쪽이라
    울나라 개원의가 왜 많은지, 기피관련 치료과가 왜많은지
    소송분쟁 관련으로 거진다 이기지만
    수가 40만원 짜리 수술로 4~5억짜리 소송걸리는 상황과
    학부-레지-공보의 -전공의 순으로 10년 이상을 최저시급도 못받으며
    20대전체 + 30대 중반까지 들인 시간도 생각해야지
    일단 의료보험료 50~100%인상되고 나서 말해야함
  • ?
    팩트폭격기 2020.09.02 10:38
    @지노즈
    수가 어느정도 인상해야 된다는건 일부분 이정하지만 전공의 확대는 되야 되는거 같아요
    기피관련과들 업무시간과 부담도 심하고 돈을 많이주면 몸이죽어나가도 그과를 간다?? 그건아닐거 같은데요
    일단 어느정도 의사수를 늘려서 업무부담을 나누고 어느정도 강제성으로 인원을 붙잡아놓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리베이트 cctv는 토론할 가치도 없이 무조건적으로 해야될 일이고
  • profile
    덕찡이 2020.09.02 11:03
    @지노즈
    의사 수입이 oecd 평균의 2배란다
  • ?
    GGGxGGG 2020.09.02 11:23
    @지노즈
    수가가 너무 높아요
  • ?
    공중으로산책 2020.09.02 10:33
    현재 전공의들은 공공의대 출신들은 의사로 보지 않을 듯.
  • ?
    허스키 2020.09.02 10:37
    1. 수술실 CCTV: 난 개인적으로 반대. 수술실 출입 인원에 대한 것을 찍는 것은 찬성. 아니면 수술 하는 필드만 카메라로 녹화하던가. CCTV 목적이...대리 수술 근절인 것 아닌가? 그렇다면 다른 방법으로도 얼마던지 근절할 수 있음. 그리고 대리 수술은 나도 반대임. 대학 병원에서 전공의나 전임의들 교육하려면 걔들이 수술 해봐야 함. 그러니 수술 필드를 찍어야지. 제대로 되고 있는건지. 잘못되어갈 때 교수가 적절하게 개입을 해서 지도해주는. 그게 제대로 된 제도이지. 미국도 수술실 내 CCTV는 없다. (난 한국서 교수하다 미국 넘어와서 여기서 다시 면허 따고 의사 노릇하고 있음) 개인 프라이버시 등등 위해서. 대신 들어가고 나오는 사람 체크하지. 기본적으로 양방(수술방 여러개 열어두고 의사가 왔다갔다 하면서 수술하는)이 안되는 시스템이야. 굳이 방을 여러개 열려면 한 케이스 끝나가고 환자 꼬맬때 다른 방 열 수 있는 정도. 대신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하면 대학 병원들 다 망할 걸? 시간 내에 수술 다 못해서? 그리고 수익이 안되니까? 해결방법? 수가 정상화. 제대로 지불하고. 제대로 교육하고. 원하는 건 이거야.

    2. 리베이트 받은 의사 처벌하자: 그래 처벌하자. 리베이트 없어진 지 꽤 되었단다. 10년도 더 되었을걸. 내가 한국 대학에서 교수랍시고 10년 넘게 있었는데 리베이트 받은 적 없다. 물론 드물게 받는 나쁜 사람들도 있겠지, 하지만 극히 일부고 현실적으로 가능하지 않을걸?. 그러니. 리베이트 받는 다고 처벌하는 것 찬성. 음모론도 적당히 해야지...지금 이거 조사한다고 대학 교수들이 파업한다고? 대학 있는 사람들 돈 한두푼 아쉬워서 하는 사람들 아니다. 이거 조사한다고 지금 전국 교수들이 파업한다고? ㅎㅎ 집안에 의대 교수만 몇인데. 정말 말도 안되는 억지다.

    3. 임플란트 비싸니까 건보 적용하자? 제대로 된 기준 적용해서 하는거면 난 찬성. 건강 보험 재정 다 우리꺼? 원가 보전도 안되는 것 알텐데? 지금 제대로 보험 적용 해야 할 부분도 못챙겨주는 상황인데, 필수 의료도 아닌 부분에 건보 적용하려고 하는 것은 알고나 있나 몰라? 도대체 한방 첩약 (성분도 몰라 효능도 몰라 기전도 몰라. 미안하지만 친한 한의사들도 많어. 본인들도 몰라 기전. 그냥 구전이야 쓰면 좋다더라.) 에 세금들 써줘야 할 이유가 뭐가 있지?

    4. 간호사 처우 개선하고 PA 양성화하자? 당연히 그렇게 해야지. 처우 개선하고 PA는 양성화 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어차피 국내에 PA 없으면 안돌아가는 병원들 많다. 대신. PA 대우 할거면 제대로 해주고. 전공의 근무 시간 지켜주고. 제대로 비용을 지불해라. 말도 안되는 이유로 삭감 같은 것 하지말고. 원가도 안되는 돈 주면서. 개같은 보험공단 새끼들.
    간호사가 우리 따까지? 너나 그렇게 생각하지. 요즘 시대에 누가 그렇게 하는지? 어디서 쌍팔년도 얘기 같은 소리 하는지 모르겠네.

    5. 영업사원, 간호조무사 대리수술 근절하자? 적극 찬성! 다시 얘기하지만. 집안에 의사 많다. 영업 사원이 수술하는 병원? 간호조무사가 수술하는 병원? 다 적발해서 문닫게 해야지./ 의사 면허 취소해야지. 할거는 제대로 하고서 얘기해라. 다시한 번 얘기하지만, 정부에서 원가에 미치지 못하는 돈을 주고 있으니, 알면서 눈감아주는거면서 지금와서 난리치는거다. 그렇게 돌아가는 병원들 내가 아는 선에서는 요즘에는 못들어봤다. 한 3년 전 정도에 부산에서 그렇게 하던 병원 걸려서 병원 문 닫고 난리 났었지. 이거 처벌한다고 우리 파업한다고? 대가리가 그정도밖에 안돌아가는거지. 이것 때문에 파업한다고? 하...

    6. 약사도 일차진료권 주자? 미쳤냐? 책임 소재 확실하게 하지도 못할거면서. 약사가 제대로 병리에 대해서 배우는 것도 아닌데? 모든 것은 감별 진단이 필요한데, 약사들은 그런 것 교육받지 않아. 감기랑 폐렴이랑 결핵이랑 폐암이랑 구별할 수 있을 것 같냐? 의사인 나도 그냥 문진하고 증상 봐서는 하지 못한다. 전공이 다르니까. 그거를 일차 진료를 맡기자고? ㅎㅎㅎ 목숨 가지고 장난하고 싶으면 그렇게 하던가. 지금 우리 나라 제도상에서 약사는 약싸개가 맞기는 함. 그러니까 일차 진료 관련된 가벼운 증상에 대해서 OTC (Over the counter) 약 구매할 수 있게 하자고 했잖아. 기껏 적용된게 기본 해열제랑 또 뭐였더라? 이거는 약사들 밥그릇 때문에 확대 못하게 한거는 정부 아니었냐?

    7. 한방첩약 건강보험 적용하자? 이유도 필요없다고 했나? 제대로 된 약물 검정을 하고 보험 적용하던가? 성분도 모르고 양약 섞은 약 주는 경우도 봤고...본인들도 기전도 모르고, 성분도 모르고, 안정성도 검증 못하고 그러고 있는데, 이거를 건강 보험 적용을 하자고? 정말 니들이 건강을 생각하면 그려면 안된다. 하긴. 한의원가서 침맞고 잘못되면 말한마디 뻥끗 못하면서 병원가서 조그만 것 잘못되면 개지랄하는게 지금 국민들이기는 하지.

    8. 물치사 단독개원? 일단 돈이나 제대로 주고 얘기하자. 단독 개원 여건이 미국처럼 된다면 난 찬성. 우리 나라 상황에 맞지도 않는 것을 가지고 실비 도수로 꿀 못빨아서 안된다고? 자동차 보험 재정 축내는 한방 입원 치료나 좀 없애보지?

    9. 시골에 의사 부족하지? 부족? 니들이 시골가서 일해봤어? 난 해봤어. 그것도 꽤 오지에서. 한국은 군대 3년 (39개월이다 39개월.) 시골에서 일해야 하는 경우도 있거든. 우리나라는 무의촌이라고는 없어. 보건소에서 약 다 구할 수 있고, 심지어 오지 적용되면 의약분업 적용도 안받아. 약국에서 보건소에서 원하는 약 다 구할 수 있어. 우리나라가 무슨 시골에 의사 수가 모자라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줄 아나? 병원이 돌아가려면 환자가 있어야지. 시골에 산부인과 없다고 아무리 의사 수 늘려봐라 산부인과 병원이 생기나. 깡촌에 심장 수술할 의사 없다고 의사 수 늘려봐라 심장 수술하는 의사가 거기를 가려고 하나. 그리고. 우.리.나.라. 환자들이 그 시골 심장 수술 하는 의사한테 잘도 가겠다 심장 수술 하겠다고.

    .............


    생명 구한다고 사회경제적으로 대우?

    무슨 대우?

    멀쩡한 사람들 살려주려고 도와주다 잘못되면 배상하라고 해, 정부에서 나몰라라해, 불가항력적으로 사고 터지는 것을 가지고 도의적인 책임 30%지라고 해. 무슨 대우?

    사회적으로? 의사 존경 받는 직업 아니란 것 20년 사이에 뼈저리게 느꼈는데 대우 같잖은 소리를.

    경제적으로? 무슨 대우? 원가에 미치지도 못하는 돈 주면서 운영하려면 비급여 안하면 살아갈 수 없게 해서 비급여 써서 그나마 운영하고 있는데 그거 욕하잖아. 경제적으로 대우?

    지금 상황은 권리는 암것도 없고 의무만 졸라게 많은 상황에서 정부에서 악수를 둔거야.

    니들이 부실 의대 출신들이 어떻게 하는지 봤어?

    난 같이 실습 받아봐서 안다. 그 의대는 대학병원이 없어서 내 모교 병원으로 와서 위탁 교육을 받았었거든.

    그 의대 1등이 우리 학교 꼴찌보다도 못한 수준이었어.

    지금 공공 의대를 세운다고? 정원 늘리는거 고민해 볼 수 있다고 쳐.

    설사 정부 보고서에서도 의사수를 늘리는게 답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하는데...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늘려야 한다면 늘릴 수 있지.

    그러면 제대로 교육이 될 수 있는 곳에 의대 + 병원을 세우던가.

    남원? 하하하.

    너네들은 꼭 남원 의대 출신 의사한테 가족 맡겨라. 난 때려죽어도 그렇게는 못하겠다.

    차라리.

    정부에서 예산을 짜서 전국 의대 교육의 수준을 높이는데 예산을 쓴다고 하면 이러지는 않겠어.

    미국처럼. 정부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에서 교육, 수련을 받은 의사들은 어느 정도의 수준 이상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는

    그런 수련 인증에 예산을 쓰고 그런 것들에 힘쓰는 것이 오히려 지방 사람들을 위하는 길이라고 본다.

    굳이 학벌 부심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같은 의사임에도 어떻게 저렇게 하지? 하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이상한 의대 출신들 많이 봤다.

    꼭 지잡대라서 그런것은 아니다. 신해철 수술한 의사(? 의사라고 하기도 부끄럽다) 같은 새끼도 있으니.

    난 이참에 확 뒤집어 졌으면 좋겠다.

    제발 좀 좋은 방향으로.

    그리고 지금 의사들 - 전공의, 전임의, 그리고 교수님들의 파업도 그러한 방향을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본다. 정말로.

    ...

    P.S 지금 의사 없어서 환자 죽었다는 자극적인 기사들 간간히 올라오는데.

    그거 선동 기사다. 원래 죽을 수 밖에 없는 경우들이 대부분이야.

    농약 먹고 죽은 경우, 심장 마비인데 서너군데 돌다가 다른 병원 간 경우. 원래 매일 일어나던 일이야.

    우리 나라 의료 전달 체계가 아주 훌륭한 것 같지만 막상 보면 그렇지 않거든.

    그리고 같은 의사들의 파업을 위해서라도 필수 의료에서 다른 의료진들이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일반 사람들은 모른다.
  • ?
    Ac 2020.09.02 10:47
    @허스키
    그래 의사들은 자기만의 감수성이 있더라
    뭐가 문제인지 아직도 몰라
    심지어 이 글에서도 느껴지는걸 보니
    인식을 좀 끌어내려야 되겠어
    맨날 일반 사람의 위에 군림하니까 몰랐나 보네
  • ?
    떼껄룩 2020.09.02 11:11
    @Ac
    저급한 국민성 인증하네
  • ?
    순대링 2020.09.02 11:00
    @허스키
    님네 집안에 의사가 많다는 것 부터 님 주장 반은 역설하고 들어가는 거암?
    존경도 못받고 경제적 이득도 없는데
    가족이면 뜯어 말려야 하는 거 아님?
    그렇게 힘들고 얻는게 없는 직종에 자기 자식들을 보내야만 할 이유라도 있음?
  • ?
    순대링 2020.09.02 11:03
    @허스키
    그리고 난 님 논리는 차치하더라도
    의사가 되서 환자를 죽을수 밖에 없는 인간으로 대하는
    님 같은 인간한태 수술받고 싶지는 않음.
  • ?
    한글ae 2020.09.02 11:07
    @허스키
    공공의대 반대하는사람인데요
    대우는 너무나가셨네요. 돈얼마가져가요? 그게대우예요
    원가?수가 아는사람만 아는 수가얘기는 걍 인건비존나때려넣어서 적자인거앎. 즉 적자가아닌적자죠
  • ?
    GGGxGGG 2020.09.02 11:26
    @허스키
    돈을 하는거에 비해 너무 많이 버니까 이런 개같은 상황이 된거다.
    2/3에서 절반으로 깍아야된다.
  • ?
    갈맥 2020.09.02 11:38
    @허스키
    리베이트 없어졌단말 하고 다니면, 제약 의료기기 직원들한테 뺨맞아요 님.
    개같이 받아 처먹을려고 하는 의사들이 얼마나 많은데 ㅋㅋㅋㅋ
  • ?
    dfghj 2020.09.02 11:51
    @허스키
    뭔 댓글 길게 써놨는데 더럽게 못쓰네.

    지금 미국에서 의사한다는게 지금 너 현주소인데
    대가리 텅텅빈거 인증하냐?

    그 쪽에서 의사짓 한다는거 구라같은게
    한국에서처럼 뭔가 마음안든다고 대규모 파업하고 의사 없어서 환자 죽었다. 라는게 나오면
    니 전재산 소송으로 다 빨리고, 의사 면허 정지가 아니라 의사로서 너는 살아남지 못하는게 현실이다.

    개소리를 길게 써놓기만 하고 비교한게 다 어떤건 한국마인드고 어떤건 외국마인드 비교하는게 ㅉㅉ 유리한대로만 적어놧네
  • ?
    칼날부리 2020.09.02 13:20
    @허스키
    본인이 하는 말이 사람들이 의사를 보는 눈을 결정한거다.
    CCTV는 단순 대리수술만을 막자는게 아니야. 수술과 관련된 병폐들을 해소하자는거지
    본인이 언급한 신해철케이스도 있잖아?
    의사 리베이트로 구글에 검색만 해봐라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853930.html(18년 한겨레 기사)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16/11/794920/(16년 매경 기사)
    수도 없이 나온다. 정말, 니 손을 걸고 10년전에 이미 리베이트가 근절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가?

    그리고 공공의대를 낮추는것도 웃긴데
    니가 말한 신해철 수술한 의사가 어느 대학인지 알잖아?
    그럼 그게 그 의사가 나온 학교의 문제냐 아님 애초에 그의사의 문제냐?

    뭐 다른거 더 말하면 입만 아프고...
    그냥 하나만 더. 지금 죽어간 환자들이 선동이라는 그 개같은 소리에는 한마디 해줘야겠네
    그래 그 사람들은 결국 가망이 없었을 수 있어.
    근데 적어도 그 사람들이 수술대 위에서 죽느냐. 아님 파업때문에 받아주는 병원이 없어서 길바닥에서 죽느냐는
    큰 차이 아니겠냐?

    너같은 개새끼들이 있는 한, 환자를 어차피 죽을 사람으로 보는 좆같은 의사놈들이 있는한
    니네는 지금받는 대접이 합당함을 부정할 수 없다.
  • ?
    hbbjk 2020.09.02 10:45

    삭제된 댓글입니다.

  • profile
    덕찡이 2020.09.02 11:09
    @hbbjk
    공공의대가 왜 필요한지 몰라?
  • ?
    hbbjk 2020.09.02 11:12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순대링 2020.09.02 11:15
    @hbbjk
    수련을 서울가서함?
    서울대 나와도 지방에서 수련할 수 있는데
    공공의대 나오면 서울에 수련하러 옴?
    진짜?
  • ?
    팩트폭격기 2020.09.02 11:15
    @hbbjk
    백프로 추천인것도 아니고 그것조차도 확정되지 않을거를 확정인양 말하는건 문제인거 같은데요
    공공의대 설립한것도 아니고 논의조차도 못하게 무조건 만들지 말라는거 아닌가요???
  • ?
    ㄱㄱㄱ 2020.09.02 11:22
    @hbbjk
    지방세 국세 반반으로 봤는데..
  • profile
    덕찡이 2020.09.02 14:06
    @hbbjk
    도대체 입법도 안되어있는걸 공정하네 마네 게이트네 나발이네 하고있어
  • profile
    단짠 2020.09.02 12:20
    의사입니다. 의사수증원에는 뭐 다소 찬성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공의대는 반대합니다. 의사증원을 위해 지금 들고나온 정책도 반대합니다. 이유를 뭐 굳이 길게 설명하는건 여기서 할일은 아닌것같고.. 정부의 명분은 좋으나 그 명분을 이뤄내기엔 너무나 허접하고 근시안적이며 말도안되는 정책정도라고..생각합니다..크게 뭐 밥그릇때문은 아닙니다.. 저는 뭐 벌만큼 벌고 있고 정책이 제 밥그릇을 건든다는 생각은 크게 없습니다..다만 세금내는 국민으로서. 생각할때 나한테 해를 끼칠거라고 예상되기때문입니다.. 골자는 파업 지지합니다..유튜브든 기사보단 정리글 읽어보시고 의사들 입장도 한번 보시고.. 정책찬성쪽도 한번보시고 소신을 정하시면 그걸로 끝이라 생각합니다..
  • ?
    꾸르신입 2020.09.02 12:41
    @단짠
    그러니까 파업 지지합니다에서 니 논리는 다 와장창이라니까?
    니가 백날 구구절절 맞는 소리 다 해봐도
    파업 지지에서 이미 끝난거라고 이게 이해가 안되나?
  • profile
    단짠 2020.09.02 13:17
    @꾸르신입
    왜죠? ㅋㅋㅋ
  • ?
    칼날부리 2020.09.02 13:21
    @단짠
    의사 수 증원에는 찬성한다고 하셨는데 그럼 지금 의대증원도 하지말아라 공공의대도 만들지 말아라면서 파업 하는거에는 반대하셔야 되는거 아닌가요?
  • profile
    단짠 2020.09.02 13:26
    @칼날부리
    음 자세히 설명하자면 의사 수 증원은 되어야한다 일부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 정책으로 들고나온 공공의대 및 의대증원 방식에 반대하는 겁니다. 결국 정부의 명분에는 일부 찬성하지만 명분을 이루기 위한 수단인 정책이 허술하고 악용될 소지가 높으며 근원적 방식의 해결에 초점을 둔것이 아닌, 단지 의사 자체만을 뽑기 위한 정책이 그 이면에 가진의도가 궁금한 겁니다..
  • ?
    칼날부리 2020.09.02 13:27
    @단짠
    음 그럼 어떤 방법으로 의사 수를 증원할 수 있을까요?
    지금 의료진에의해 의대증원도 공공의대를 통한 임시적 증원도 거부당한 상황인데요
  • profile
    단짠 2020.09.02 13:37
    @칼날부리
    제가 근원적인 질문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음 그럼 어떤 방법으로 의사 수를 증원할 수 있을까요? 이말은 의사수 증원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신가요? 그렇다면 왜 의사수 증원이 필요할까요? 질문자 님께서는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제생각을 말해드리기 앞서 왜 의사수 증원이 전제인지를 물어보고싶습니다..
  • ?
    칼날부리 2020.09.02 13:52
    @단짠
    ?????????본인이 의사증원에 찬성하셔서요????????
    단짠
    1시간 전
    의사입니다. 의사수증원에는 뭐 다소 찬성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셨잖아요
  • profile
    단짠 2020.09.02 13:57
    @칼날부리
    아 그렇다면 질문자 님께서는 의사를 증원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은 없으신가요?
    제가 물어본것은 제가 어떤부분에서 의사를 증원해야하는것인지, 또 얼만큼 증원해야하는 것인지를 말하기전에 질문자 님께서 왜 의사가 증원돼야한다고 생각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 ?
    칼날부리 2020.09.02 13:59
    @단짠
    아니 본인의 이야기를 말하시면 되는거아닌가요?
    일단 명확하게 의사증원에 찬성한다고 하시면서도 파업을 지지한다는 작성자분의 이야기가 듣고 싶다는건데요?
  • profile
    단짠 2020.09.02 14:10
    @칼날부리
    네 제 생각을 짧게 말하자면 의사수 증원을 놓고 봤을때, 각 의대 TO자체를 늘리는 방향으로 이뤄져야한다고 봅니다. 이유는 공공의대라는 신생의대를 신설해서 그 교육을 위한 인프라를 확충하고(그 인프라에는 적정수준이상의 실습환경도 이뤄져 있어야 하겠죠?) 그렇게 확충된 인프라로 실험적 과정을 거쳐 의사를 양성해내는것이 아니라 기존에 검증되고 구축된 인프라를 통해 이뤄지는게 바람직하다 봐요.. 왜 서남대의대가 망했는지 지역 거점병원의 성장이 의대에 있어서 왜 중요한것인지 분명 서남대 사건을 통해 정부는 문제의식을 가졌을텐데.. 공공의대를 지어 의사를 뽑아야 겠다는 것만 있고 그외 디테일한 정책계획도 없으며 인프라 구축을 어떻게 할것인지에 대한 논의도 거치지않았죠.
    의사수 증원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정부 정책은 질좋은 의사의 양성에 초점을 둔것이 아닌 단지 의사수만 늘면 된다는 위험한 생각이 다분해보입니다. 그 정책안에 숨은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고 이렇게 진행되었을때 과거 의전원게이트처럼 하나의 게이트로 오용되고 악용될 소지도 크다고 봐요. 결국 의대 TO자체를 늘려 유지가능한 수준에서의 의사인력확충이 되어야 한다 보는거죠..
  • ?
    칼날부리 2020.09.02 14:22
    @단짠
    자. 다시 말씀드립니다.
    의사 수 증원이라는 문제에도 공감하시면서
    의사 수를 증원할 수 있는 법안들(공공의대 의대정원 확충)에 전부 반대하는
    파업을 찬성하신다고 하니. 그럼, 생각하시는 대안이 무엇인가를 여쭈어본겁니다.

    한줄로 줄이면, 의대증원도 공공의대신설도 막은 상황에서 어떻게 의사 수 증원이 가능한가요?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 jpg 서울대 집단성범죄 사건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6분 전 516
2 jpg 현타가 씨게 와버린 페미 여자 공무원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8분 전 643
1 jpg 아빠가 인스타 팔로우한게 맘에 안드는 유학생 딸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0분 전 450
2 jpg 디시에서 가장 학구열이 높은 갤러리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1분 전 437
3 jpg 욕먹는 30대 중반 노총각 혼자 사는 집 인증샷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1분 전 605
1 jpg 아직도 안 잡힌 구하라 금고 절도범 모습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2분 전 465
2 jpg 몇년간 잘못된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한 사람의 후유증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3분 전 432
2 jpg 범죄도시2 할리우드 리메이크 확정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4분 전 401
2 jpg 명작 영화 <쇼생크 탈출> 출연자들 근황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5분 전 361
5 jpg 가난할수록 서울을 못 떠나는 이유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6분 전 460
4 jpg 연봉 170억 거절하고 약팀에 남기로 한 이유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8분 전 569
2 avi 침착맨이 아직 더 열심히 해야하는 이유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0분 전 383
1 jpg NASA 공식 트위터 에스파 슈퍼노바 언급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1분 전 422
2 jpg 저출산으로 올해 마지막 군납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3분 전 570
1 avi KC 인증 상품을 줄 서서 받아가는 사람들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8분 전 437
2 jpg 일본 야후에서 뽑은 안 유명하지만 좋은 한국 관광지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9분 전 576
11 jpg 일본이 절대 공개 안 하는 한글 불화 2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2570
5 jpgif 한국 치어리더가 대만으로 이적하면 받는 관심 수준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2569
1 jpg 해외에서 도는 와우 스토리 떡밥 4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654
2 jpg 한국 제조업 1위 도시의 몰락 4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237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93 Next
/ 9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