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천근추

조회 6902 추천 3 댓글 93
Extra Form

7416fb3be85cb9b7af674ea6a98f9fe8_1668021901_1301.jpg

  • ?
    기역 2022.11.11 16:37
    @illiiliil
    진공이 아니니까요
    실험할 필요도 없죠 무조건 쇠공이 빨리 떨어집니다
  • ?
    illiiliil 2022.11.11 16:35
    @기역
    갈릴레이가 400년전에 이미 입증한 실험을 굳이 다시 증명해야하나요..?

    PS. 진공상태가 되면 크기, 모양이라고 하는 조건조차 의미가 없어지며
    모든 물체가 동시에 떨어집니다

    이건 미국에서 달에서 직접 떨어트려까지 봤던건데 증명할 필요 없겠죠 ?

    https://youtu.be/KDp1tiUsZw8
  • ?
    가이브러시 2022.11.11 16:36
    @기역
    중력가속도는 무게의 차이랑은 무관하게 일정하게 작용하기때문에 동시에 떨어집니다. 무진이란 분의 말이 맞습니다
  • ?
    aaaa 2022.11.11 16:13
    ㅋㅋㅋㅋㅋ 조용히 해라 서학쟁이 ㅋㅋㅋㅋㅋ
  • ?
    기역 2022.11.11 16:22
    세세한 조건차이 무시하고 일반론으로 따지면 무거운게 빨리 떨어지는게 정상이지
  • ?
    illiiliil 2022.11.11 16:23
    @기역
    ....?
    진심인거같아서 더 무섭네
  • ?
    기역 2022.11.11 16:26
    @illiiliil
    하늘에서 탁구공 쇠공 떨구면 동시에 떨어질 것 같아요?
  • ?
    illiiliil 2022.11.11 16:29
    @기역
    크기 모양이 같으면
    동시에 떨어집니다
  • ?
    기역 2022.11.11 16:29
    @illiiliil
    해보세요
    지구에는 대기와 공기저항이라는게 있어요
  • ?
    illiiliil 2022.11.11 16:35
    @기역
    갈릴레이가 400년전에 이미 입증한 실험을 굳이 다시 증명해야하나요..?

    PS. 진공상태가 되면 크기, 모양이라고 하는 조건조차 의미가 없어지며
    모든 물체가 동시에 떨어집니다

    이건 미국에서 달에서 직접 떨어트려까지 봤던건데 증명할 필요 없겠죠 ?

    https://youtu.be/KDp1tiUsZw8
  • ?
    기역 2022.11.11 16:37
    @illiiliil
    진공이 아니니까요
    실험할 필요도 없죠 무조건 쇠공이 빨리 떨어집니다
  • ?
    양넷일격 2022.11.11 16:47
    @기역
    몰라 나 이분 무서워... 어쩌지 ?
  • ?
    기역 2022.11.11 16:49
    @양넷일격
    ㅎㅎ
  • ?
    탱탱구구 2022.11.11 17:27
    @양넷일격
    반대누른분들..ㅋㅋ 신념을 가져서 존나 무서운분들임.ㅎ
  • ?
    울트라아가야 2022.11.11 17:15
    @illiiliil
    님의 말을 극단적인 현재의 대기 상태에서.....
    달에서 실험한것처럼 닭털하고 망치하고 롯데타워에서 떨어뜨리면 같이 떨어질까요???
    지구하고 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구지 나사가 달까지 가서 실험을 할 이유가 없겠지요....
    중력이 아주 약하게 작용하고 대기가 없는 진공상태에서도 거의 비슷하게 떨어지지 똑같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중력가속도에서 질량도 중력에 영향을 받아서 가속도가 커지는 요소이기 때문 입니다.
  • ?
    기역 2022.11.11 17:21
    @울트라아가야
    이건 틀렸네요.
  • ?
    기역 2022.11.11 18:42
    @illiiliil
    보통 과학 시험 문제에서 단순 계산 결과를 요구하는 경우 지문에서 제시한 조건 외의 변수는 무시한다는 꼬릿말을 붙입니다.
    마찬가지로 중력 가속도나 자유낙하속도 관련 문제라면 공기 저항은 무시한다는 조건이 붙는 경우가 많을 거고요.
    심지어 무진님 댓글에 직접 적으셨네요. [진공 상태가 되면] 이라고요.
    본인의 댓글이 대기중에서는 질량에 따라 낙하하는 속도가 달라진다고 스스로 반증하고 있는거예요.

    300년전 뉴튼의 고전역학은 일상생활 수준의 경험에서 여전히 완벽하지만 현대물리학에서 활용되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었죠.
    400년 전 손으로 떨어뜨리고 눈으로 측정한 값을 너무 신봉하지 마세요.
  • ?
    조금만더 2022.11.11 16:35
    @기역
    세세한 조건차이 무시하고 일반론으로 따지면 동시에 떨어지죠. 이미 16세기부터 실험해온 일 입니다.
  • ?
    illiiliil 2022.11.11 16:37
    @조금만더
    네 맞습니다
  • ?
    가이브러시 2022.11.11 16:36
    @기역
    중력가속도는 무게의 차이랑은 무관하게 일정하게 작용하기때문에 동시에 떨어집니다. 무진이란 분의 말이 맞습니다
  • ?
    귀찮 2022.11.11 16:45
    @가이브러시
    이것도 진공상태를 가정해야 하는거잖아요.
    가정에 따라 둘 다 맞는 소린데..

    천근추도 공기저항 줄이는 웅크리는 자세라고 하면, 말 되겠네요.
  • ?
    그렁 2022.11.11 16:40
    @illiiliil
    진공 상태면 동시에 떨어겠지만 탁구공은 바람 때문에 날라가서 늦게 떨어질수 밖에 없을껀데 ㅋㅋ
  • ?
    arkblack 2022.11.11 16:52
    @기역
    설마 진심으로 그렇게 알고 있음? 공기역학에 따라 떨어지는 타이밍이 다를수는 있어도 무게는 상관 없음.
  • ?
    sari 2022.11.11 16:40
    진정들 하시고.. 일반론적이라는 말이 기역님은 진짜 쌩으로 놓고 공기저항까지 고려한 상태를 얘기하시는거 같고 나머지 분들은 중력가속도만 작용했을 때를 얘기하시는거 같은데, 일례로 탁구공과 탁구공 크기의 쇠공을 높은곳에서 떨어트리면, 공기저항에 대한 관성이 쇠공이 더 크기 때문에 더 무거운 쇠공이 먼저 떨어지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대기와 공기저항을 무시할 경우엔 당연히 같이 떨어지는게 맞죠.
  • ?
    기역 2022.11.11 16:45
    @sari
    그렇죠
    애초에 본문 내용은 천근추를 썼을때 빨리 떨어지느냐인데
    무협지 설정에 해박하지 않지만 천근추가 몸의 무게가 늘어나는 무공이라면
    등장인물들이 진공병에 들어가있는게 아닌 이상 더 빨리 떨어지는게 맞겠죠
  • ?
    ㄷㄷ 2022.11.11 16:46
    아니 ㅋㅋㅋㅋㅋㅋ 지금 진공에서 실험하는 것도 아니고 뭘 자꾸 중력가속도가 같기 때문에 같이 떨어진다는 얘기를 하고 있어
    무공으로 천근추 만근추 하는 이유가 공기저항으로 인한 반발력을 줄여주는건 당연히 무게가 더 나가는게 이롭기 때문에
    같은 모양이더라도 무게가 다르면 당연히 무게가 무거운 쪽이 더 빠르게 떨어지는건데
    저 소설이나 만화에서 무공 쓰는 애들이 진공에서 있냐고 ㅋㅋㅋㅋㅋ
  • ?
    기역 2022.11.11 16:51
    @ㄷㄷ
    만약 우주까지 진출한 21세기 신무협이면 나가린데...살짝 걱정되네요 ㅎㅎㅎㅎㅎ
  • ?
    ㄷㄷ 2022.11.11 16:52
    @기역
    그정도로 신무협이면 만근추 천근추 안 쓸거임 ㅋㅋㅋ
  • ?
    양넷일격 2022.11.11 16:53
    @ㄷㄷ
    정말요? 같은 모양이라도 무게가 다르면 무거운 쪽이 더 빠르게 떨어져요? // 공기저항에 반발력을 줄여주니까? <-- 나 이분도 무서워........ ㅠㅠ 진짜 진심일까?
  • ?
    sari 2022.11.11 17:00
    @양넷일격
    관성이 공기저항의 반발력을 줄이는게 맞죠. 자유낙하 시 공기저항의 관성은 중력가속도와 같은 방향으로 작용합니다. 관성은 자유낙하 물체의 무게와 관련이 있으므로 공기저항에 대한 반발력으로 작용하는게 맞습니다.
  • ?
    ㄷㄷ 2022.11.11 17:18
    @양넷일격
    힘내라 진짜 ㅋㅋㅋ
    너처럼 무식한애 처음 본다
    너 종단 속도는 들어봤니??
    종단 속도가 뭔지 아니??
    왜 종단속도가 생겼는지는 아니??
    혹시 저항이 뭔 개념인지는 아니??
    에휴... 뭘 설명해줘도 들어먹을 대가리가 아닌데 어찌하겠냐
  • ?
    illiiliil 2022.11.11 16:51
    진공에서 실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기와 모양이 같다면 이라고 하는 조건이 붙는 것이고
    크기와 모양이 같다면 대기에서 떨어트려도 무게의 다름과 상관없이 동시에 떨어집니다
  • ?
    양넷일격 2022.11.11 16:54
    @illiiliil
    네 이게 정확하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 ?
    양넷일격 2022.11.11 16:54
    @양넷일격
    생각외로 무서우신 분들이 많아서 놀랐음
  • ?
    ㄷㄷ 2022.11.11 16:55
    @양넷일격
    물풍선과 공기 풍선이 같은 모양일때
    똑같이 떨어짐??
  • ?
    기역 2022.11.11 16:54
    @illiiliil
    하루 날 잡아서 근처 사람 없는 건물 옥상에서 탁구공 쇠공 떨어뜨려보세요...
  • ?
    sari 2022.11.11 16:54
    @illiiliil
    크기와 모양이 같아도 무게가 다르면 다르게 떨어집니다. 중력가속도와 대기의 공기저항은 같으나, 무게 차이 때문에 관성에서 차이가 납니다.
  • ?
    ㄷㄷ 2022.11.11 16:55
    @illiiliil
    같은 모양의 공기 넣은 풍선과 물풍선을 같은 높이에서 떨어트리면
    동시에 떨어짐??
  • profile
    이야기 2022.11.11 17:40
    @illiiliil
    진짜 무식한 발언이네요.
    다른거 다 필요없고 그럼 크기와 모양이 같은 헬륨풍선하고 그냥 풍선하고 지구 대기중에서 동시에 손 놓으면 같이 떨어지나요?
    하늘로 올라가는 풍선 한번도 못 봤음?
  • profile
    한화 이글스고라니가고라니 2022.11.11 16:52
    식당에서 알바할때
    학교 선생들 회식하러 오면 딱 이런 분위기였어
  • ?
    양넷일격 2022.11.11 17:01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지만... 하나 링크 걸어둘께요
    https://codingguide.tistory.com/5
  • ?
    기역 2022.11.11 17:05
    @양넷일격
    님이 올리신 링크 내용 다섯번째 줄에 적혀있네요.
    [물론 중력을 제외한 공기저항과 같은 다른 마찰력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제일 마지막 줄 결론도 다시 한 번 읽어보세요.
    [결과적으로 질량에 따라 물체마다 지구가 당기는 힘이 다르기 때문에 중력을 제외한 다른 모든 힘(공기 마찰력과 같은)을 무시한다면 모든 물체는 동일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 ?
    illiiliil 2022.11.11 17:01
    # 갈릴레이 실험

    갈릴레이는 지구 중력 가속도가 물체의 질량과 관계없이 항상 일정하다는 것을 밝혀내기 위하여, 피사의 사탑에 올라가 큰 공과 작은 공을 동시에 떨어트렸고, 두 공은 통념을 깨고 지면에 동시에 도착하였습니다. 이것은 당시 지배적이었던 아리스토텔레스의 학설, 즉 당시 대부분의 사람은 질량이 큰 물체는 작은 물체보다 빨리 떨어진다고 생각했던 것을 정면으로 부정한 것입니다.

    갈릴레오에 의하여 지구 위에서는 물체의 질량이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항상 같은 가속도 값을 가진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이것은 인공위성에서 우주 비행사들이 무중력을 느낄 수 있는 이유입니다. 만약 질량이 큰 물체가 더 빠르게 낙하한다면, 인공위성과 우주 비행사들의 질량 차이로 인해 우주 비행사들은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힘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비교적 질량이 작은 물체는 위쪽으로 날아가 버리게 될 것입니다.

    - 에듀넷 지식백과 출저

    중학생때 교과서에서 다뤘던거 같네요
  • ?
    ㄷㄷ 2022.11.11 17:22
    @illiiliil
    그건 중학교 애들 중력가속도는 일정하다 가르치려고 나왔으니 한거고
    실제로 저 실험해보면 차이가 생김
    그 차이가 거의 없긴 하기 때문에(공기저항으로 영향을 받으려면 생각보다 충분히 큰 거리가 필요함)
    예를들어 소리의 속도가 공기(매질)의 온도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이 거리를 1m 거리에서 측정하면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 것과 같음
    그 차이를 옛날 사람들이 정확하게 측정하지 못하니 오~ 같네~ 이런 수준인거고
    실제로 충분한 거리를 가지고 실험하면 공기저항이라는 변수 때문에 질량에 따른 종단속도의 차이가 생기고
    종단속도의 차이 때문에 당연히 동시에 떨어질 수 없게 된다
  • ?
    Nmm 2022.11.11 17:01
    매질이 없으면 똑같이 떨어지고 매질이 있으면 매질을 뚫고 나가야하니 밀도가 큰 물건이 더 빨리 떨어질 것 같은데
  • profile
    뚱이 2022.11.11 17:03
    https://www.youtube.com/watch?v=RMRoz2yRJP4
    1:42부터 보면 탁구공과 골프공이 땅에 떨어지는 시간이 거의 같습니다.
  • ?
    illiiliil 2022.11.11 17:05
    @뚱이
    감사합니다.
    중학교 때 배우는 과학지식을 이렇게 까지 길게 설명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 ?
    기역 2022.11.11 17:08
    @illiiliil
    ㅎㅎㅎㅎ
    인간의 키높이 , 거의 같은 것 처럼 보이지만 정확한 측정은 아닙니다

    과학지식 관심 있으신 분이 마찰력을 왜이렇게 이악물고 무시하려 하시나요
  • ?
    sari 2022.11.11 17:06
    https://homoscience.kr/989/
    자 논란종결, 이거 알쓸신잡에도 나왔던 내용이고, 실제로 무게가 다르면 떨어지는 시간이 달랐습니다.
  • ?
    이쑤신장굿 2022.11.11 17:17
    조만간 알린에도 지구는 평평하다고말하는사람 나오겠는걸
  • ?
    sari 2022.11.11 17:20
    여기 오늘 무식하다고 메모 당할분들 꽤 많네요.
  • ?
    가난한자취생 2022.11.11 17:35
    공기풍선과 물풍선으로도 알아먹지 못한다면 그저 단편적인 이론밖에 생각 못한다고밖에는.
  • profile
    이야기 2022.11.11 17:36
    진짜 무식한 사람들 많네.
    다른거 다 필요없고 그럼 크기와 모양이 같은 헬륨풍선하고 그냥 풍선하고 지구 대기중에서 동시에 손 놓으면 같이 떨어지나?

    그리고 공기 저항을 전혀 생각지도 않고 사는 사람들이면 비행기는 어떻게 하늘을 날수 있다고 생각하는거지?
    공기가 있고 저항력이 있어서 그걸 반대로 적용해서 날개가 하늘로 상승하는건데,
    공기 저항이 없으면 비행기는 어떻게 날고 숨은 어떻게들 쉬는지... ㅋㅋㅋ 대단들 하십니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 jpg 후방추돌 사고 당한 차 1 newfile 드드드래곤 9시간 전 3250
2/-1 jpg 주식 1억 찍고 다 잃은 30대의 투자 실패기 7 newfile 드드드래곤 10시간 전 3122
6 jpg 미슐랭 3스타 안성재 쉐프가 만드는 통마늘 라면 3 newfile 드드드래곤 10시간 전 2479
1 jpg 지구의 기후 변화로 인류 멸망을 감지한 부자들 7 newfile 드드드래곤 10시간 전 2622
2/-4 gif 파이어볼러 newfile 드드드래곤 10시간 전 1962
-1 jpg 모텔에서 유튜브 로그아웃 안 하고 나간 사람 알고리즘 정상화 해준 디시인 newfile 드드드래곤 10시간 전 2676
6 gif 편돌이 : 바닥에 왜 물이 있지? newfile 드드드래곤 11시간 전 2459
8 jpg 사망여우 한탄글 newfile 드드드래곤 11시간 전 2591
4 jpg 약 4조 추정, 중국에 핵심 기술 ‘통째로’ 팔아넘긴 삼성 전 임직원 송치 7 newfile 드드드래곤 11시간 전 2098
7 gif 알까기의 달인 3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2358
6 jpg 엔비디아 10억 역배 한 사람 5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3907
7 jpg 마니산에 간 우에하라 아이 2 newfile 드드드래곤 13시간 전 2979
14/-1 avi 김종국이 축구로 까이는 이유 10 newfile lllllllll 14시간 전 3786
5 jpg 싱글벙글 중국 당면의 뜻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3028
10 jpg 누가 우리집 창문 앞에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했어요 1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3585
5 jpg 외국에 있는 여러 폐가 모음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2513
-4 jpg 플레이스테이션 30주년 에디션 발매 예정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2737
17 gif 애플의 변태적인 코너 라운딩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4057
10 jpg 인도화 진행중이라는 캐나다 상황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3841
8 jpg 취업해보니 백수시절이 그립다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시간 전 259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60 Next
/ 9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