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이태원 주민

조회 4730 추천 13 댓글 68
Extra Form

617286_1671590410.jpg

  • ?
    가이브러시 2022.12.21 13:27
    어려운 문제다 틀린말은 아니라서 거칠게 말은했어도
  • ?
    뭐시여나 2022.12.21 13:37
    대통령이 인간답게 대해준다???
    시체팔이???
    다들 잘못알고 있는게 아직은 유가족들이 돈달라고 한적이 없음
    아직까지는 책임자 처벌이랑 사고원인, 사과를 말하고 있음.
  • ?
    팩트폭격기 2022.12.21 13:47
    @가이브러시
    시체팔이...
    대통령 상투... 세월호에 재미봤다니...
    이걸 맞는말이라니..... 세상이 미쳐돌아가는지 사람들이 미쳐돌아가는지 모르겠네
  • ?
    가이브러시 2022.12.21 13:27
    어려운 문제다 틀린말은 아니라서 거칠게 말은했어도
  • ?
    Soliloquy 2022.12.21 13:35
    @가이브러시
    틀린말이 아니다????
    와.... 무섭다.. 세상..
  • ?
    cokacoka 2022.12.21 13:39
    @Soliloquy
    틀린 말은 아니죠
  • ?
    가이브러시 2022.12.21 13:46
    @Soliloquy
    맞는 말이라고 안했음 뭐든 입장의 차이인거임 틀린말은 아니란거는 안타깝고 아쉬운 사고였던건 맞고 내집앞에서 시위를 하는게 불편할수도 있는거임 그래서 어려운 문제라고 적은거임
  • ?
    팩트폭격기 2022.12.21 13:47
    @가이브러시
    시체팔이...
    대통령 상투... 세월호에 재미봤다니...
    이걸 맞는말이라니..... 세상이 미쳐돌아가는지 사람들이 미쳐돌아가는지 모르겠네
  • ?
    가이브러시 2022.12.21 13:50
    @팩트폭격기
    닉값을 못하네 맞는말이라고 안했다니까? 거칠게 표현했지만 이라고도 적었고 틀린말이 아니라는게 맞는말을 했다는 건 아니야
  • ?
    팩트폭격기 2022.12.21 14:24
    @가이브러시
    한국말을 이상하게 쓰신거죠 틀린말 아니란게 맞는말이라고 생각하는게
    나만아니라 다수가 그렇게 생각하는대
    틀린말은 아니지만 맞는말도 아니란건 먼 소리를 하는건지??
  • ?
    가이브러시 2022.12.21 14:28
    @팩트폭격기
    맞지도 틀리지도 않네 라는 표현도 쓰죠 언어는 수학이 아니니까요 이태원 문제에는 정답이란 없어요 양쪽 다 입장차이에서 나오는 문제니까 그래서 어려운 문제 라 했구요
  • ?
    팩트폭격기 2022.12.21 14:33
    @가이브러시
    그럼 차라리 이태원에 사는 사람으로서 피해가 있어서 이해는가지만
    말을좀 심하게 했네라고 했으면 나았을걸요 그렇죠?
  • ?
    가이브러시 2022.12.21 14:38
    @팩트폭격기
    글쎄요 제 첫 댓글의 다른사람들 의견이 반반 갈리듯이 생각의 차이는 있어서 저는 뭐가 더 나았을거 같지 않네요
    그쪽처럼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거고 저처럼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거고
  • ?
    가조비 2022.12.21 15:36
    @가이브러시
    아니.. 시체팔이가 틀린 말이 아니라구요?
  • ?
    가이브러시 2022.12.21 15:45
    @가조비
    시체팔이라는 말 뭐 기타 거칠게한 말이 잘못이란건 저도 알아요 그래서 거칠게 말했다 적었고. 사람마다 느끼는 감정, 입장등등 여러 상황들이 다 다르기때문에 어려운 문제라 틀린말은 아니란 겁니다. 시체팔이라는 단어는 분명 잘못된 말잊지요 하지만 이태원 사건때문에 이태원에서 시위를 하고 있는거고 저 동네에서 사는사람 입장에서는 저 시위때문에 불편할 수 있지요 고인들이 안타까운건 맞지만 사람마다 느끼는 안타까움의 크기는 다르고 이태원 사건을 바라보는 시선이 다 다르기때문에 어려운 문제이지요
  • ?
    가조비 2022.12.21 15:54
    @가이브러시
    님 스스로 시체팔이는 잘못된 말이라고 하시면서 결국 틀린 말은 아니란게 도대체 무슨 말인가요?? 님 말씀대로 동일한 사건에 대한 각자 입장차가 존재하는 것은 분명 사실입니다만 본문의 시체팔이 발언은 입장차를 넘어 선을 넘은 발언이자 사실과 다른 주장이에요. 유가족은 보상 문제에 대해 먼저 요구하지도 않았고 사후 조사, 책임 소재 등에 대해 명확히 하지는 입장인데 여기에 시체팔이가 말이 된다고 보시나요. 명백히 사실과 다른 주장을 말하고 있는데 님은 이태원 주민의 심정적인 면만 옹호하고 있다고 밖에 보이질 않네요.
  • ?
    가이브러시 2022.12.21 16:14
    @가조비
    시체팔이라는 말 등등 저사람이 거칠게 표현했다고 했습니다 거칠게 라고 남들도 보는 댓글이라 순화해서 적었지만 ㅈ같이 말했네 라고 생각은 했구요. 저는 저사람이 거칠게 말하는 시체팔이 등등이 이태원 사건으로 시위를 하는것을 생각을하는거고 저 동네 사람은 저 시위로 불편할 수도 있다고 생각을하여 틀린말은 아니라한거구요. 그래서 밑에 물음에 잘못된 말이라고 답했구요.
  • profile
    쏘스 2022.12.21 15:55
    @가이브러시
    맞다의 반대는 틀리다입니다.
    틀리지 않다는건 맞다는것에 대한 명확한 답이에요.

    언어는 수학이 아니지만 맞다 틀리다는 명제에요.
    표현이 서툴러서였겠지만 가이브러시님은 명제를 표현하신거
    (명제:참이나 거짓을 가리기 위해 어떤 논리적 판단의 내용을 언어, 기호, 식 등으로 나타낸 것)

    마지막으로 말씀하신
    (고인들이 안타까운건 맞지만 사람마다 느끼는 안타까움의 크기는 다르고 이태원 사건을 바라보는 시선이 다 다르기때문에 어려운 문제이지요)
    것에 나왔듯이 다르다고 표현했으면 이런 가슴아픈 토론도 일어나지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 ?
    가이브러시 2022.12.21 16:28
    @쏘스
    틀린말은 아닌데, 맞는말도 아니야.
    맞는말은 아닌데, 틀린말도 아니야. 라는 표현 쓰지 않나요?
    상황이 모호할때는 저렇게 표현을 하기도해서 저는.
    명제로 말을할때는 쏘스님의 말이 맞다고 동의합니다만.
    저글을 읽고 제생각에 시체팔이등등 거칠게 표현했지만 저 동네 사람이 이태원 시위때문에 불편해 불만을 토로한다고 느꼈고 이태원 사건을 생각하면 또 시위하는 유가족을도 안타깝고 해서 저 상황은 어려운 문제다 저사람 입장에서는 불만을 토로하는게 틀린말은 아니다 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거칠게 표현했다 인데말이죠
  • ?
    NDA 2022.12.21 16:50
    @가이브러시
    @가이브러시 누가 들어도 틀렸다의 반대는 옳다로 이해하는게 일반적일듯 한데. 그냥 말실수 했다고 인정하시면 될일을 시간낭비 하고 계시네요. 서로 입장이 달라 답답한 상황이 이해가 간다고 말하는것과 시체팔이한다는게 틀린말도 아니다는 천지차이 입니다.
  • ?
    가이브러시 2022.12.21 17:05
    @NDA
    글쎄요 저는 말실수라고 생각을 안하고 틀린말은 아닌데라는 표현을 모호하게 하는 상황이 분명 있다고 생각을 하고 그렇게 쓰기도 해서. 그래서 어려운 문제라 썼구요
  • ?
    꼼지락하나 2022.12.21 16:58
    @가이브러시
    이건 틀린 말이다
    세상만사가 자신과 상관없는 혼자 사는 외로운 사람의 저주를 퍼붓는 이야기다
    이 이야기에 왜 틀린 말이 없나 이 말을 뱉은 사람은 도대체 어떻게 살아왔는지 그 자신만 모르는 것 같다
    세월호사건가 없었다면 이번 이태원사건이 없었다면
    그나 그의 가족이나 가까운 누군가가 그와 비슷한 일을 당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왜 생각하지 못하는가?
    조금이라도 그런 생각이 있었다면 저런 말을 뱉지 못했을 것이다
  • ?
    어쩌라구내맘 2022.12.21 13:28
    머든 적당히가 필요함 선은 지켜야지
  • ?
    Soliloquy 2022.12.21 13:54
    @어쩌라구내맘
    "적당한선"은 누가 그어주는데요??
    국힘당이 여기가 선이다!! 그러면 그선을 지켜야하는건가요??
    내 자식이 죽었는데 왜 그렇게 된건지... 누가 잘못해서 그런건지.. 알고 싶다는고 하면안되는게 선인가??
  • ?
    XAII 2022.12.21 13:33
    세월호때랑 전혀 달라진 것이 없다...
    이렇게 세월호때처럼 유가족들도 잊혀지겠지
  • ?
    뭐시여나 2022.12.21 13:37
    대통령이 인간답게 대해준다???
    시체팔이???
    다들 잘못알고 있는게 아직은 유가족들이 돈달라고 한적이 없음
    아직까지는 책임자 처벌이랑 사고원인, 사과를 말하고 있음.
  • ?
    금요일 2022.12.21 14:06
    @뭐시여나
    이 글에 반대가 왜이리 많지... 유가족 간담회 봤으면 반대표시 못할텐데... 요즘 다들 힘드니까 본인 생각만 하다보니 그런가..
  • ?
    XAII 2022.12.21 17:25
    @금요일
    이곳에도 벌레가 그만큼 많아진겁니다
    벌레든지 신천지든지....
  • ?
    츄르릅 2022.12.21 14:20
    @뭐시여나
    심지어 정부가 보상해준다고 말하고 국짐이 그걸 시체팔이로 여론몰이중.. 리얼 싸패세력
  • ?
    팩트폭격기 2022.12.21 14:29
    @츄르릅
    국짐과 대통령이야 말로 세월호를 이용한 시체팔이 여론을 먼저 형성한거죠
    참사 일어나고 제일먼저 한게 사죄나 조문이 아니라 특별재난구역 설정하고 사망자 보상금 주겠다고 선포한거
    그거에 반발하는 여론으로 동정보다는 편가르기 할려고 한건대 그거에 딱맞게 놀아나는 분들이 많다는게 참....
  • ?
    얼타 2022.12.21 14:19
    세월호랑 다른 개념 아닌가;; 세월호는 사고로 인한 피해갈수 없었던 인명 피해고

    솔직히 나도 이태원 주민이면 짜증 날꺼 같은데

    아니 가서 너무 사람이 많아서 안되겠다 싶으면 집으로 가야지; 그걸 왜 정부탓함
  • ?
    팩트폭격기 2022.12.21 14:27
    @얼타
    아니 사람너무 많아서 안되겠다 싶어서 신고햇는데 통제를 안한건 정부탓 맞는건대요
  • ?
    가이브러시 2022.12.21 14:40
    @팩트폭격기
    정부탓이
    아니고 신고를 받고 대처를 하지 않은 경찰 공무원 탓이죠
  • ?
    팩트폭격기 2022.12.21 14:42
    @가이브러시
    경찰공무원은 정부 소속 아닌가요?? 선을 그으시네 ㅋㅋㅋㅋ
  • ?
    가이브러시 2022.12.21 14:45
    @팩트폭격기
    정부 소속이라고 몇사람의 잘못을 다 싸잡아 말하시는건 아니구요?
  • ?
    팩트폭격기 2022.12.21 14:48
    @가이브러시
    몇사람 누구요??? ㅋㅋㅋ 궁금하네 과연 누구 말할지 ㅋㅋㅋ
  • ?
    가이브러시 2022.12.21 14:51
    @팩트폭격기
    누구긴
    누구요 위에 얘기 했잖소 신고를 받고 “대처를 하지 않은” 경찰 공무원 잘못이 있다고 난독이신가? 당신 말대로 경찰이 정부 소속이니 정부에서 신고를 받고 대처를 하지 않은 잘못이 있는 사람들의 책임을 상급기관, 상급자로서 책임은 같이 맡아야 되는거지 그 잘못을 싸잡아 다 정부탓으로 하면 안된단거죠
  • ?
    팩트폭격기 2022.12.21 14:56
    @가이브러시
    누구 몇사람이라며 단기 기억 상실이신가?? 경찰공무원 누구요?? 신고받은사람?? 경찰청장??
    할로윈때 매년 사람 몰렸고 이번에 길거리 노마스크에 제한풀려서 사람 많이 모일꺼 뻔한대
    통제안한 용산구청장??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150명이 넘게 사망했는데 어쩔수 없었다는 행안부장관??
    박근혜때도 관련자들 다 잘라냈는데 행안부장관 감싸주는라 급급하고
    여기서 사람이 그렇게 죽었냐고 헛소리하는대통령??
    누구요??? 누가 잘못이에요??
  • ?
    cokacoka 2022.12.21 15:00
    @팩트폭격기
    용산구청장까지 아닐까요
  • ?
    가이브러시 2022.12.21 15:09
    @팩트폭격기
    진짜 닉값 못하는 사람이네 ㅋㅋ 몇사람이 뭐 한둘을 얘기하는 단어요?

    1.수사 그리 많지 않은 얼마만큼의 수를 막연하게 이르는 말.
    2.수사 잘 모르는 수를 물을 때 쓰는 말.
    네이버 어학사전에 나온 몇의 의미요
    “대처를 하지 않은” 이라고 했잖소 내가. 난독 맞네 진짜 ㅋㅋ 남들 트집잡기전에 본인의 모순이나 아시길
  • ?
    팩트폭격기 2022.12.21 15:16
    @가이브러시
    몇의 의미 ㅋㅋㅋㅋㅋㅋ 몇사람이란게 님도 잘모른다는거죠? 알겠습니다 흐리멍텅한 답변 감사합니다
  • ?
    가이브러시 2022.12.21 15:21
    @팩트폭격기
    거참 ㅋㅋ 신고를 받고 대처를 하지
    않은 사람들 이라니까? 이게 흐리멍텅한거야? 신고 받고 보고 받고 대처하지 않은 사람들 탓이라고 그걸 정부탓으로 싸잡아 몰아가는건 당신이구
  • ?
    퍼진국수 2022.12.21 17:05
    @가이브러시
    ?
    우리나라 경찰은 신고 받은 경찰이 대처를 하는 나라에요?
    신고를 받는 일을 하는 사람 따로 있고 대처를 해야 하는 사람 따로 있는데
    '신고를 받고 대처하지 않은' 경찰은 아마도 한사람도 없을텐데
    신고, 접수를 받으면 보고를 하겠죠. 왜 이상한 말장난을 하세요?
  • ?
    가이브러시 2022.12.21 17:12
    @퍼진국수
    신고를 받아서 보고를 하고 보고 받은사람이 대처를 안했지요 그건 조사 결과로 나온 내용 아닌가요? 신고를 받고 대처하지 않은 경찰이 한사람도 없었는데 사후 조사에는 왜 출동 안하고 방관한 경찰들이 있다고 나왔을까요?
  • ?
    가이브러시 2022.12.21 17:24
    @퍼진국수
    말장난은 본인이 하시는게 말장난입니다.
    님 말대로 신고전화 받는 경찰이 있고 대처를하는 경찰, 업무가 나뉘어져 있겠죠 신고를 받으면 상급자에게 보고를 하고 그 보고를 받은 상급자는 대처를 해서 대처를 해야되는 업무의 경찰에게 업무 지시를 해야죠 근데 이태원 사건에서는 그 절차가 안지켜진부분이 사후조사에 밣혀졌지요 신고를 받고 대처하지 않은 경찰을 신고 받은 경찰 한사람으로 말장난을 하시는건 그쪽본인입니다
  • ?
    갸우스 2022.12.21 20:07
    @가이브러시
    사람 몰릴 거 전혀 예측도 안된 상황이었나요?
    어느 해보다도 몰릴 거 행안부에서도 알고 있었다고 했는데
    알면서도 예방책 안 낸 쪽이 정말 책임 없는거 맞아요?
  • ?
    가이브러시 2022.12.21 20:53
    @갸우스
    윗 내용 제대로 읽으셨나요? 예방책 내서 시행했으면 더 좋았겠죠 저도 알아요 위에 누가 잘잘못을 가리면서 정부 탓이라고 몰아가서 싸잡아 탓 할게 아니고 잘못은 당일날 신고 받고 대응안한 사람들이 잘못이고 상급기관 책임은 같이 맡아야된다고 써놨습니다
  • ?
    가이브러시 2022.12.21 20:56
    @갸우스
    그리고 국가행사나 시 행사 나라에서 하는 행사도 아니고 우리나라 명절 국경일 축제도 아닌날에 사람 몰릴거 예상해서 무조건 예방책도 내야되는건가요? 저는 양쪽 과실이라고 생각합니다만
  • ?
    가이브러시 2022.12.21 21:00
    @갸우스
    저는 개인의 신변 보호는 1차적으로 본인 스스로 지켜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그렇게 몰려있으면 위험할수도 있다고 본인 스스로도 생각을 해야죠 보통 운전을 할때도 방어운전 해야된다고들 하죠 정부도 사람들이 몰릴걸 예상했으니 댑를 했어야된다고 생각을 하구요 그래서 저는 양쪽다 과실은 있다고 생각하네요
  • ?
    본능 2022.12.22 01:50
    @갸우스
    님은 사람 몰릴거 예측하셨나본대...
    그당시 그 이태원에 간 사람들은 그날 이태원에 사람 몰릴거란거 전혀 몰랐을까요??
    알면서도 갔을거고 물론 경찰 인력 더 많아 배치되고 신고들어왔을때 바로 바로 대응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간 사람들도 사람 몰릴거 뻔히 알았다면 본인 스스로도 더 조심했어야 하는점도 분명한건 사실입니다.

    솔직히 정부가, 대통령이, 아니면 국회의원이 직접 할로윈데이때 이태원에 사람몰릴거란거까지
    신경써가면서 대응, 대비 하는 나라가 얼마나 있을까요 ? ? ?
    나라에서 주관하는 행사도 아닌데 ? ? ? ?

    결국 위에 말처럼 용산구청장 정도쯤에서 지시를 내리는게 정상이지
    할로윈데이를 대통령급에서 지시를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솔직히....??

    이 사고를 정부한테까지 책임 돌리는건 진정 오바이고
    그렇기 때문에 정치적으로 이용한단소리 듣는거라고 봅니다.
  • ?
    RadinPark 2022.12.21 14:49
    여기 신천지 많아졌네~~
  • ?
    꾸르블린 2022.12.21 14:59
    보통 저런 말을 씨부리는 사람 중에 진짜 거주민은 없던데
  • ?
    손가락 2022.12.21 15:25
    이태원 주민 입장에서는 불편하겠지 짜증나겠지.
    그래도 저런 말을 하는 게 과연 정상인가? 불편하고 짜증나는 게 그렇게 많은 사람이 죽은 참사와 감히 비교될 수 있는 것인가 싶다. 기본 상식이 있고 인정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저런 소리하면 안되지. 옛날 말로 소위 천벌 받는다며 그런 소리하지 말라고 손가락질 받아야 정상 아닌가? 이런 기본 상식적인 부분에서마저 사람들의 가치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니, 우리 사회가 도대체 어떻게 되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 이런 것마저 틀림이 아니고 다름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까 겁난다.

    참사 직후 어떤 근처 상인 분이 막걸리 들고와서 따르며 넋을 달랜다고 했던 기사가 떠오른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 jpg 스칼렛 요한슨 외모 변천사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906
0 jpg 동아시아와는 정반대의 이유로 큰 위협에 직면한 이집트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147
6 jpg 백종원 레시피 왜이리 맛 없음?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293
8 jpg 겨우 폭염 끝났는데 이번 겨울 비상인 이유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424
4 jpg 장난전화 한 통으로 한 사람의 인생이 끝난 사건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096
8/-1 jpg 폐 수술 후 알게된 충격적인 사실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320
4 jpg '흑백요리사' 안성재 셰프가 복싱을 하게 된 이유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578
6 jpg 이제 몇 천원이면 만들 수 있는 다이아몬드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963
2 jpg 어느 일본 애니가 고퀄을 유지하는 이유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033
5 gif 엄마 살려내는 효녀 1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992
0 jpg 신곡 발견된 음악계 고인물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980
5 jpg 벤츠 전기차 배터리 기술력 수준 7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2075
6/-2 jpg 르세라핌, 아일릿한테 고소 당한 렉카들 근황 5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668
7 jpg 엔비디아 때려잡겠다던 중국 유니콘 글카 근황 6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856
4 jpg 정몽규 홍명호 박주호 국회 참석 2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459
2/-1 jpg 대학 가서 진짜 예뻐지는 법 알려줌 2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2213
4/-1 jpg 의사들 사이에서 내부갈등 최고조... 내부분열 심각 5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796
1 jpg '하이닉스, 삼성전자 대량 매도' 모건스탠리 조사 3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598
7 jpg 흑백요리사 PD의 이전 작품들 5 newfile 드드드래곤 5시간 전 1782
3/-1 의대 신입생 중 기초.차상위 계층은 1.4% 8 newfile 가조비 8시간 전 23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66 Next
/ 9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