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2251 추천 5 댓글 33
Extra Form

 

ggoorr.net_002.png.jpg

 

ggoorr.net_003.png.jpg

 

ggoorr.net_004.png.jpg

 

ggoorr.net_005.png.jpg

 

ggoorr.net_006.png.jpg

 

ggoorr.net_007.png.jpg

 

ggoorr.net_008.png.jpg

 

ggoorr.net_009.png.jpg

 

ggoorr.net_010.png.jpg

 

ggoorr.net_011.png.jpg

 

ggoorr.net_012.png.jpg

 

  • ?
    sesamee 2024.03.27 06:11
    @나르는고추
    ??????? 뭔소리임 ㅋㅋㅋㅋ
    회생제동장치는 감속할때 관성에 의한 속도를 이용해 배터리를 다시 충전하는거고 ㅋㅋㅋㅋ 브레이크는 당연히 있음 ㅋㅋㅋㅋㅋ 회생제동 기능
    덕분에 일반적으로 내연기관 차가 브레이크를 밟아 감속해야되는 구간에서 전기차는 그냥 가속페달만 떼면 회생제동 걸려서 감속이 되니 브레이크를 안 밟아도 되는거고, 정지할땐 회생제동만으로 정지가 안되니
    당연히 브레이크가 있음 ㅋㅋㅋㅋ
  • ?
    hismemo 2024.03.27 00:46
    ㅋㅋ 브레이크가 왜 없어요 차는 있으신지?
  • ?
    가조비 2024.03.27 00:04
    @나르는고추
    모터의 저항이 아니라 발전기의 저항 아닐까요? 가감속할 때 두개가 서로 상호배타적으로 동력 연결이 될 것 같은데 본문에서는 그 연결을 제어하는 부품이 고장난 것 같네요.
  • ?
    나르는고추 2024.03.26 23:48
    전기차에 제동장치는 따로없고 모터의저항으로서는겁니다
    회생제동이라고 운동에너지를 다시 전기로전환하는건데
    모터자체가 결함이란건가?
  • ?
    가조비 2024.03.27 00:04
    @나르는고추
    모터의 저항이 아니라 발전기의 저항 아닐까요? 가감속할 때 두개가 서로 상호배타적으로 동력 연결이 될 것 같은데 본문에서는 그 연결을 제어하는 부품이 고장난 것 같네요.
  • ?
    나르는고추 2024.03.27 00:26
    @가조비
    모터의 가동여부에따라서 전진과정차 여부가 정해집니다
    모터가 반대로돌면서 발전을하는게 회생제동인거죠

    즉.. 회생제동을할려면 모터의동력을차단해야되는데
    차단이안되서 생긴일이란거죠
    말하신것과 같은말이에요

    글보니 그부분이 맞는거같네요
  • ?
    ㄱㄴㄱㄴ 2024.03.27 00:28
    @나르는고추
    전기차에는 디스크나 드럼 브레이크가 없단 말인가요?ㅎㅎ
  • ?
    나르는고추 2024.03.27 00:34
    @ㄱㄴㄱㄴ

    그런데 불안할건없어요

    충분한 제동능력이되거든요
  • ?
    ㄱㄴㄱㄴ 2024.03.27 00:41
    @나르는고추
    그럼 내리막에서는 어떻게 멈춰있는거에요?
  • ?
    sesamee 2024.03.27 06:11
    @나르는고추
    ??????? 뭔소리임 ㅋㅋㅋㅋ
    회생제동장치는 감속할때 관성에 의한 속도를 이용해 배터리를 다시 충전하는거고 ㅋㅋㅋㅋ 브레이크는 당연히 있음 ㅋㅋㅋㅋㅋ 회생제동 기능
    덕분에 일반적으로 내연기관 차가 브레이크를 밟아 감속해야되는 구간에서 전기차는 그냥 가속페달만 떼면 회생제동 걸려서 감속이 되니 브레이크를 안 밟아도 되는거고, 정지할땐 회생제동만으로 정지가 안되니
    당연히 브레이크가 있음 ㅋㅋㅋㅋ
  • ?
    나르는고추 2024.03.27 12:32
    @sesamee
    그래요?? 그렇군요
  • ?
    sesamee 2024.03.27 06:16
    @나르는고추
    전기차 안몰아봤으면 구글에 전기차 브레이크 검색하지만 말고 쏘카같은데서 빌려서 한두시간만 타보세요 ㅋㅋㅋ 브레이크 없이 전기차가 서나 안서나.. 신호대기 중에 드라이브 넣고 브레이크 페달 안밟고 있어보세요..
  • ?
    NZMM 2024.03.27 08:55
    @나르는고추
    ... 일반 유압 브레이크랑 같이 사용되는겁니다. 어디서 잘못검색하셨나
  • ?
    나르는고추 2024.03.27 12:33
    @NZMM
    그래요? 배운지좀되서 그당시에는 없어는걸요
  • ?
    NZMM 2024.03.28 05:53
    @나르는고추
    유압 브레이크가 없던적은 없어서.. 아마 빼먹고 들으셨나보네요
  • ?
    냐냥이 2024.03.27 09:55
    @나르는고추
    뇌에 브레이크가 없...
  • ?
    나르는고추 2024.03.27 12:37
    @냐냥이
    아하하.. 잘못기억할수도있죠 뇌에 브레이크가없다니.,
  • ?
    asdjkfghbkl 2024.03.27 10:00
    @나르는고추
    무식한것보다 신념이 강하다는게 무섭다는 말을 여기서 느낄줄이야...
  • ?
    나르는고추 2024.03.27 12:34
    @asdjkfghbkl
    무식이라.. 차배울때 그때는 초기여서 없던걸로 기억하거든요
  • ?
    hismemo 2024.03.27 00:46
    ㅋㅋ 브레이크가 왜 없어요 차는 있으신지?
  • ?
    니렐 2024.03.27 04:02
    초딩일수도 있음
  • ?
    나르는고추 2024.03.27 12:35
    @니렐
    아하하하 배울당시에는 브레이크 안보였는데.. 잘못기억한거같네요
  • ?
    어쩌지 2024.03.27 06:18
    환장하겠네 브레이크가 없댄다 ㅋㅋ
  • ?
    나르는고추 2024.03.27 12:36
    @어쩌지
    아니.. 배울당시에 제동을 모터의 저항으로한다 라고 배웟단말이죠
  • ?
    히릿히릿 2024.03.27 07:51
    아... 정말 브레이크가 없다고 하는..........
    에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잘 모르는데 왜 저렇게 전문가 인척 할까 진짜 돌겠다 정말
  • ?
    울트라아가야 2024.03.27 08:18
    브레이크 파열일 수도 있겠네요........
    웅하고 과속을 내면서 달리지 않은것과 사고후에도 밀고 달리지 않는것을 보면 급발진은 아닌거 같습니다.
    전기차라고 해도 브레이크는 유압식으로 동작 할 것인데.....
    브레이크 등이 들어와도 멈추지 않았다는 건 브레이크 파열이나 유압라인의 파열로 브레이크가 동작 안 할 것일 수 있겠네요...
    버스나 트럭같은 대형차량은 후륜에 드럼디스크 타입의 브레이크를 하는 이유가 일반 디스크브레이크 보다 순발력은 떨어지만 고중량과 그로인해 발생하는 열로 인한 파열에 강해서인데.........
    전기버스는 베터리무게가 어마어마 하니 좀 더 강한것을 끼우거나 좀 더 잦은 점검이 필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
    나르는고추 2024.03.27 12:41
    아이고 .. 브레이크 탑재되어있군요

    배울당시에 제동과 전진은 모터로 이루어진다로 배워서
    그때가 15년 전인가
    글한번 잘못적어다고 뇌에 브레이크없단 소리까지듣고
    에휴... 초딩 이라니 에휴...
    이젠 글안적겠습니다
  • ?
    비타민D 2024.03.27 12:53
    @나르는고추
    틀린 정보는 당연히 안적으셔야죠... 이런 커뮤니티에는 일상적인 거 말곤 팩트가 검증된 내용을 적으셔야 사회적 혼란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정보를 그냥 믿습니다. 그리곤 퍼져 나가지요... 글을 안 적으시면 됩니다.
  • ?
    나르는고추 2024.03.27 18:14
    @비타민D
    그쵸 그래서 잘못된거 인정한거구요
    딱히 짜증난것도 아니구요
  • ?
    가조비 2024.03.27 21:12
    @나르는고추
    저도 잘못된 정보 적어서 민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렇다고 글을 안적으시진 마세요^^

    전 님 의견이 알부에선 맞다고 봅니다. 공도에서 다니는 차량이 아닌 전기 운송장치는 브레이크 없이 모터의 상을 조절해 제동울 하죠. 님도 아마 학창시절에 그렇게 배우셨던 기억으로 말씀하신 것 같네요.
  • ?
    다예 2024.03.27 13:27
    유압식 브레이크 없앤 전기차도 나온다는데
    상용화 됐을려나 저건 아니겠지
  • ?
    Excelsior 2024.03.27 15:12
    브레이크 없는 전기차는 차라고 불릴지는 모르겠으나 공도 위를 달릴 수는 없어요. 특수한 장소에서 쓰는 저속차량이나 로봇같은거야 브레이크 없이 모터브레이크만으로 감속 할 수 있겠죠.. 원페달 드라이빙으로 회생제동을 많이 해서 브레이크 밟을 일이 많이 없다고 하긴 하죠. 그렇다고 브레이크가 없는건 아니고..
  • ?
    퍼진국수 2024.03.27 19:56
    혹시 아가들 타는 구형 전기 카트를 생각한거 아닐까?
    저속 모터라서 페달 떼면 못 가는 걸 회생 제동이라고 나중에 붙여서 생각한...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1 jpg 미니진 여초 반응+일본 반응 4 newfile 토트넘 홋스퍼베라딘 2시간 전 2110
5 기자회견을 본 팬의 의문점 10 newfile 구라이브라 2시간 전 2230
7 jpg 리얼 힙합 11 newfile 곰곰곰 5시간 전 3757
13 jpg 민희진 기자회견 상상 vs 현실 9 newfile 곰곰곰 5시간 전 4576
16 jpg 사람이 말을 멈추지 못하게 되는 모자 9 newfile 곰곰곰 5시간 전 3378
10 jpg 민희진 측 변호사가 2시간 넘는 기자회견을 '''단 4줄'''로 요약했다 18 newfile 곰곰곰 5시간 전 4243
15 jpg 민희진 밑에서 일해본 나...(펌) 2 newfile 곰곰곰 6시간 전 4165
3 avi 민희진 기자회견 기자들 상황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4266
2 jpg 기자회견 민희진 착장 정보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3758
11 jpg 극한직업.jpg 1 newfile T1마흔된코난 6시간 전 3796
7 jpg 뉴진스 위약금 예상 규모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3915
10 jpg 뉴진스 부모가 먼저 문제제기, 성의없다며 하이브 면담 거절 6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886
12 jpg 실시간 기자회견 민희진 담당 변호사 표정 8 newfile 곰곰곰 6시간 전 3232
9 jpg "선배 위치 이용 반인륜적 행위".. 김현수, 오재원에 직격탄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1988
6 jpg 민희진 대표와 뉴진스 부모님 사이의 관계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3205
5 jpg 블라인드에 올라온 민희진 사태 타임라인 정리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870
5 jpg 기업 브랜딩 세미나에 갑자기 등장한 장원영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096
6 jpg 사탄도 울고 갈 코피노 아빠가 떠나며 남긴 쪽지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547
16 jpgif 국밥 평생 무료 이용권 받은 여고생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532
6 민희진 대표, 무속인에게 코치받아 3 new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08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19 Next
/ 9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