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931 추천 0 댓글 66
Extra Form

73h0esy.jpg

  • ?
    ㅈㄱㄷ 2014.12.30 18:27
    아니 노동자들이 정당한 노동의 댓가를 바라는건데 이게 뭐 잘못된거임?? 지금 재벌이나 전문직들은 돈을 얼마나 버는데 기껏 평임9000 가지고
    진짜 이나라 살기싫어지네 이민가야겄다 정권이 바뀌지않는한 재벌들만 잘사는 나라가 되겠지 우리같은 서민은 뭐먹고사나
    으휴 노통때만해도 경제정책도 제대로고 부의 재분배가 잘되서 다들 잘먹고잘살았는데 ㅅㅂ
  • ?
    ㅁㄴㅇ 2014.12.30 18:34
    @ㅈㄱㄷ
    그건 아니지. imf 이후부터 슬슬 부의 분배 안되기 시작했는데 노통때도 재분배 잘안됐지. 뭐 지금만큼은 아니지만.....
  • ?
    아닥좀 2014.12.31 00:37
    @답답아
    으이그 ㅂ.ㅅ아
    현대 노조 협상모르면 아닥좀.
    저기에 표기된건 자녀 장악 해택 뿐이지 별도로 복지해택 협상한다.
    평균인금에 복지금 포함같은 소리 하고 자빠졌내
  • ?
    답답아 2014.12.30 22:39
    @ㄴㅇㅂㅈㄷㄴㅁㅇ
    ㅡㅡㅋ장난하나 저 평균임금속에 복지로 받는 학자금등등 모든게 포함된 금액이고요 현대자동차등 모든대기업들 평균임금에는 그기업 복지해택으로 받는 금전 물질적인거 다 포함시킴 제대로 알고 말하시요
  • ?
    ㄴㅇㅂㅈㄷㄴㅁㅇ 2014.12.30 18:39
    @ㅈㄱㄷ
    저 요구가 정당한 노동의 댓가라면 아무도 뭐라고 안하지만.
    실상은 안그렇지. 라인들여다 볼 기회있으면 알게 될꺼임.

    그리고 저거만 받아가는게 아님. 직원복지라고 해서 엉청받아감.
    자녀3명까지 대학교4년 졸업까지 학비 지원 기타등등

    지금도 실지로 따지고 들면 년2억 넘게 받아감.
  • ?
    31231 2014.12.30 18:30
    맞아 이게 당연한거야 ;; 재벌들이 무슨 지들 능력으로 돈을 그렇게 버나요??
    다 그 밑에 노동자들이 노력해서 그정도의 부를 축적시키게 도와주는거임
    그러면 그에대한 대가를 충분히 요구할수 있다고봄
    물론 적게 버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저게 배부른 소리라고 할수있는데.. 맘은 이해한다면 저런 문화가 계속 진행되나보면
    결국 밑에 우리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게 될 수 있지 않겠어여?
  • ?
    ㄴㅁㅇㄴㅁ 2014.12.30 18:32
    역시 귀족노조 답네요....위에 두분은 현대차노조랑께 ㅋㅋㅋㅋㅋㅋㅋ
  • ?
    1718 2014.12.30 18:33
    ㅋㅋㅋㅋ 저게 합당하냐

    와 심하다
  • ?
    ㅇㄴㅁ 2014.12.30 19:03
    @1718
    저게 합당한거아니야? 대기업이라는 것만보고 중소기업 급여가 사실상 노예지 시발..
  • ?
    171728 2014.12.30 18:34
    머만하면 서민 서민 에혀
  • ?
    ㅁㅁㅁㅁ 2014.12.30 18:35
    저런 분들 덕분에 반대급부로 비정규직이 양산되고 중규짇 논의가 되고 있는것이지. 일한만큼 받는것은 좋지만 저건 하청업체들 고혈을 빼먹는 짓이지.
  • ?
    ㅇㅇ 2014.12.30 18:39
    @ㅁㅁㅁㅁ
    저런 사람들이 몇이나 되겠어? 중규직 논의는 저사람들 때문에 꺼내는게 아니라 걍 고용비용 줄이려고 수작부리는거고.
  • ?
    ㅁㅇ 2014.12.30 18:37
    글쎄 뭐 저렇게 해줄것도 아니잖아. 쎄게 부르고 서로 맞추는게 거래의 기본이지.
    그리고 9400은 평균이잖아. 임원까지 포함한거.
  • ?
    .... 2014.12.30 22:07
    @11
    제대로 안 보고 욕부터 하는 바보구만.
    -지난해 평균임금은 9400만원(임원포함)-
    분명히 있다.
  • ?
    11 2014.12.30 19:57
    @ㅁㅇ
    병신아 임원은 사측인데 노조를 왜 드냐
  • ?
    ㅇd 2014.12.30 18:38

    흠.
    저는 저 방향이 맞다고 보는데요.
    우리 모두가 저런 방향으로 가야죠.
    물론 저렇게 되어서 임금상승=>자동차 품질하락 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그건 엄연히 다른 문제입니다.
    저게 귀족 노조면 땅에 10조를 투자한 현대는 도대체 뭔가요...

    저게 귀족 노조가 아니고 - 우리가 노예인거죠ㅋ

  • ?
    1 2014.12.31 00:06
    @ㅇd
    경영진이 병신인 것과 귀족노조의 여부는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 ?
    바위처럼 2014.12.30 18:39
    현차 노조가 욕먹는 이유는 "노동자들을 위해"저러는게 아니라 "지들만을 위해"저래서 저럼. 쟤네들은 항상 업계최고대우 타령해대서 남들보다 많이 받아낼려고 지랄 떰. 파이가 커진다? 웃기시네. 쟤네들 덕분에 삼성이 잘 나가는 이유가 현대와 달리 노조를 허용 안해서란 개소리가 나오는거임. 그리고 현대차노조는 노무현때 이전부터도 존나유명했구만 어디서 수작질이야.
  • ?
    ㄹㅇ 2014.12.30 18:53
    @바위처럼

    +1
    저 금액을 지들이랑 같이 일하는 다른 (피빨리는)하청사들에게 주라고 파업하는거면
    진짜 회사 때려치고 도시락싸갖고 다니면서 응원해주겠음.

    다들 순진한건가.. 저런 문화가 퍼진단 소리는 걍 낙수효과랑 똑같은 소리임.


    그리고 채용조건 같은거 주장하는거보면 더 어처구니가 없는데

    이게 진짜 제대로 된 권리주장으로 보이는건가?;;;

  • ?
    무다다다다다다닷 2014.12.30 20:48
    @바위처럼
    스탠스 ㅋㅋ 죠죠의 기묘한 모험이군요.. 입장이든 뭐든 쉬운 한국말 쓰셔요.
  • ?
    2014.12.31 01:04
    @바위처럼
    같은 종사자들 혜택을 보든 안보든 그게 사실이든 거짓이든 도대체 뭔 상관이냐고 빠가새끼야
    임금협상은 원래 지 임금 올리자고 하는거라고~ 대체 그걸 모르는 등신이 있어? 닌 그걸 곧이 곧대로 믿었다가 실망하기라도 했냐? ...별 저능아새낄 다보겠네.
    불법파업이면 어련히 법이 현대차 손을 들어주겠지 남이사 파업을 하든 지랄을 하든 저하고 뭔 상관인데 개거품을 물고 야단인지 원
  • ?
    바위처럼 2014.12.30 19:03
    @ㄱ
    .....등신아.....위에 무슨 현대차노조가 저렇게하면 같은 종사자들이 혜택을 볼 거라는 소리에 반박하는거란다...
    이 빠가새끼야 그러니깐 내말이 쟤네들은 지들 임금올리자고 저지랄 떠는거일 뿐이라는 말이야. 괜히 저게 노동자의 권익보호 정당한 투쟁 이지랄로 포장할게아니라. 이건 얼마나 대가리가 나쁜거야? 그러니깐 너의 스탠스는 뭐야? 현차의 노조가 임금장난치는거일 뿐이라는거에 동의하는거야뭐야??
  • ?
    2014.12.30 18:57
    @바위처럼
    이게 웬 개소리야.....
    당연히 지 임금 올리자고 지가 협상하는거지 그럼 씨발 니는 니 임금협상을 다른 노동자들 전체를 위해 하냐ㅡㅡ?
    밑에 +1은 무뇌 플러스 일인가 미친ㅋㅋㅋㅋㅋㅋㅋ
  • ?
    뭔개소리야 2014.12.30 18:40
    무슨 공무원도 아니고 사기업 노동자가 지네 회사랑 임협 하든가 말든가 주변에서 뭔 상관이냐. 저렇게 쳐 받고 차이상하면 안사면 되는 거잖아. 현기차 차도 엉망인데 반토막 나면 임금이 깎이던가.. 잘리겠지.. 파업하던가 말던가 관심 안 주면 그뿐이야..
  • ?
    11 2014.12.30 18:46
    그동안 자본가들한테 너무 길들여지다보니깐 현실을 당연하다고 받아들이고 수긍하고 살다가 정상적인 대우를 받는 노동자가 나오니깐 다들.ㄱ
    부럽다. => 난 ㅅㅂ? 내 꼴은 이게 뭐야!? => 노조나쁜넘들 이런 식인것 같은데 원래는 자본가들한테 따지고 욕을 해야 되는거 아닌가?
    귀족노조건 어쨌건. 우리의 적은 자본가들 아님?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약자를 이용해 먹는..
  • ?
    ㅁㄴㅇ 2014.12.30 19:03
    @전선
    아니 남들보다 잘살겠다는게 뭐가 문제인데? 자본가는 잘살아도 우리의 적은 아니지만 노조는 돈 더 받으려고 하면 우리의 적 귀족이라는 건가?
    쟤들을 핑계로 노동자를 죽이는 놈들이 나쁜 놈들이지.
  • ?
    ㅁㄴㅇ 2014.12.30 19:06
    @전선
    웃기는게 왜 저사람들한테 이타주의를 요구하냐고? 그러는 댁네 회사 노조는 회사에 있는 비정규직 위해서 뭐라도 해?
    재들 임금 협상은 현대랑 재네 노조의 문제야 얼마를 받든 우리랑 상관없는 거란 거지.
  • ?
    11 2014.12.30 21:27
    @전선
    잘 살겠다고 이기적인 대우를 요구한다고 했는데 그 이기적인 대우란 어딜 기준을 잡고 있는건데? 자본가들에게 길들여진 우리들삶? 현실에 만족하라는 자본가의 그물에 빠져 있는거는 아닌가? 부당하지만 남들이 다 그러니깐 그러려니..
  • ?
    전선 2014.12.30 18:58
    @11
    자본가들이 왜 우리의 적이니....어떻게든 노동자 자르고 처우개선 안해주려고 하니깐? 자본가들의 목적은 생산성 향상일 뿐이야. 그리고 저게 생산성 향상을 위해선 노조를 막아야 한다는 개소리를 가능하게 만들어줬고, 우리나라 섬유업 종사 노동자들을 작살낸 요소야. 정당한 대우를 요구하는 노조는 당연히 필요하지만, 남들보다 잘 살겠다는 이기적인 대우를 요구하는 귀족노조는 자본가들의 핑계거리가 되고 노동자를 죽이는거지.
  • ?
    123 2014.12.30 18:55
    시장논리가 별거냐 필요하면 받아다 쓰는거고 지나치나 싶으면 버리는거지. 귀족노조가 별거야? 지들이 받아야 되겠다 싶을만큼 요구하고 맞춰가는거지 뭐만하면 노조만 까대냐? 열등감도 아니고 무슨 ㅋㅋ 단지 공익적 성격을 가질때 노조 행위로 인해 시민들이 피해를 지나친 피해를 본다 싶으면 그때 욕을 먹는거지. 쟤네끼리 노사협상하는데 옆에서 왜 뭐라그러지? 사회적 문제라도 일으키나?
  • ?
    asd 2014.12.30 19:04
    이거 보고 노조 욕하면 노예 인증이지ㅋㅋ
  • ?
    ㅇㅇ 2014.12.30 19:08
    노조 없는 회사 다니는 애들이 많아서 이해가 힘든 사람들이 많은거같네.

    자기들만 생각한다고 욕먹는것도 사실이고 타회사 노조에 비해서 귀족인것도 사실이지만 저렇게 협상해서 성공하면 다른 회사 노조들도 "쟤네는 저런데 우리는 안해줌?" 그럼 사측이랑 노조랑 샤바샤바해서 절반이라도 임금 올라간다.

    그리고 저기에 있는 거 다 수용안된다. 협상의 기본은 말도 안되는 요구와 진짜 원하는 요구를 같이 말해서 후자를 달성하는거임
  • ?
    123213 2014.12.30 19:15
    그럼 이거를 비판하는 놈들은 자본가들이 단지 돈만 있다는 이유로 아무런 노력없이 수익의 대부분을 가져가는게 맞다고 보는거임?
  • ?
    힘냅시다. 2014.12.30 19:17

    자본가 들은 당연히 회사 이익을 엄청 가져가야 되고 노동자들은 당연히 적게 가져가야 된다는 프레임은 도대체 누구 생각이냐 위에 글 작성한 분들 중 노동자로서 5년만 일해봣다면 현대자동차 노조가 우리나라 전체 노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테고 이 분들 때문에 그나마 다른 노조들이 어느정도 발언권을 가진다는걸 알게 될꺼다...

  • ?
    ㅁㄴㅇ 2014.12.30 19:20
    그러니까 저거 쟤들이 안받으면 결국 고용주가 먹는거잖아. 쟤들이 조금 받는다고 그거 우리한테 안오는데 뭐가 분해서 그러는건지 원.
    재들 핑계로 노동자 죽인다고? 그게 왜 쟤들 잘못이야? 쟤들을 핑계로 삼는 놈들이 문제지.
  • ?
    뇨용 2014.12.30 19:23
    잘 모르면 말 닥쳐라...
    현대노조덕에 노동법 자체가 바뀌거나
    노동자 권리를 하향시키는 새로운 안이 통과할까봐
    벌벌떤다.
    철강제외한 협회임원들(이번 가을에 교육때문에 모림)모이면 앞에서는 쉬쉬해도
    뒤에서는 현대노조덕에 다 망칠까 벌벌떨면서도
    철강쪽이라 찍소리도 못하고있다
  • ?
    파넬란 2014.12.30 19:26
    자본가들이 서민들 등쳐먹고 나만 잘살겠다고 하면 까이는 거고 노조가 하청업체 근로자들 굶든말든 나만 임금 엄청받겠다고 하면 까이는 거지. 난 현대 노조는 서민 코스프레할 뿐이고 그들이 욕하는 자본가 들과 차이를 모르겠는데?
    아니라면 경영층 연봉동결과 하청업체 부품 저가매수금지를 협상안건에 넣어보시던가.
  • ?
    ㅁㅁ 2014.12.30 20:02
    @파넬란
    또 그댄가
    정신 좀 차리지 그래
  • ?
    1 2014.12.30 19:26
    협상의 수단으로서 저렇게 말도 안 되는 수준의 요구를 했다면 납득이 가지.
    하지만 쟤네는 진지하게 저것을 요구하고, 파업 역시 자동차 업계 1위를 자랑하는 귀족노조시지.
    내가 알기로는 저 등쌀을 견디지 못해 현대차 신설 라인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 만든 걸로 기억한다.
    현대차 노조는 괜히 욕먹는게 아니지.

    현대차가 우리나라 국민 피빨아 먹으면서 높은 수익률 자랑하니까,
    생산성은 좆도 안되는(세계 최저 수준) 주제에
    마치 높은 수익률이 지네 덕인양 파업을 무기 삼아 계속 요구하는거지.
    근데 현대차의 경영진도 쓰레기이긴 마찬가지라서, 저 요구를 들어줘도 현대차의 수익률이 깎이는게 아니라,
    저 부담의 적지 않은 부분을 국내 소비자에게 돌려주고 있다는게 가장 큰 문제다.
    그 다음으로 큰 문제는 저 부담의 상당 부분은 바로 하청에 돌아간다는 점이지.
    현대차 다니는 직원들이야 돈도 더 받고 좋겠지.
    하지만 하청 다니는 직원들은 점점 더 고달퍼지게 만드는 수준의 생각없는 요구라는거다.

    참고로 현대차의 인건비 비중이 작년 통계 기준으로 13.1%인데,
    나름대로 이름이 알려진 자동차 회사 중에서는 현대차만큼 인건비 비중이 높은 회사가 적다...
    특히 일본 회사는 어디를 비교해봐도 현대차만큼의 인건비 비중은 찾아볼 수도 없지.
    아니 애초에 인건비 비중이 10%를 넘는 제조업 대기업이 드물지...

    쟤네는 저딴 주장을 하려면 우선 생산성부터 높여야 설득력이 생긴다.
    국내 현대차 공장은 같은 현대차의 외국 공장과 비교해도 최악의 생산성을 자랑하고,
    다른 회사들과는 애초에 비교할 가치가 없지.
    그렇다고 완성품이 다른 회사보다 뛰어나냐면 절대 그렇지도 않잖아.

    쟤네가 오르면 타회사에서도 우리는 안 해줌?
    이게 아니라 노조 요구 들어주기 시작하다간 현대차꼴 난다 이런식으로
    오히려 반면교사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는 게 현대차 노조지.

    한마디로 현대차 경영진을 옹호할 생각따윈 없지만,
    현대차 노조 역시 옹호할 생각따윈 없다.
  • ?
    ㅁㅁ 2014.12.30 19:26
    정당하게 투쟁해서 많이 받아가.
    그런데 말야..왜 채용부분도 노조가 관여하는거지?
    그러니까 계속 현대차는 자손대대로 취업돼서 다른사람한테 기회안준다는 소리듣는거지.
  • ?
    dsfas 2014.12.30 19:39
    이분들 덕분에 지금 노조가 아주 안좋게 인식되었지.. 아... 씨발.. 성과급 만으로도 여느 직장 연봉되겠네
  • ?
    ㅋㅋㅋ 2014.12.30 19:48
    을끼리 싸우게 만드는 개같은세상
  • ?
    153 2014.12.30 20:09
    양심퇴갤 병신노조 일도 좆도 안 하는 것들이 파업해서 월급만 올림
  • ?
    123 2014.12.30 20:52
    신규채용건만 빼곤...쟤네가 오르면 다른 대기업도 급여 복지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려하고..나쁘지만은 않은거같은데..
  • ?
    1 2014.12.30 22:11
    @123
    다른 대기업들이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려는게 아니라
    더욱 강력한 노조 억제책을 내놓죠.
    지금 요구안 말고 기존의 현대차와 비슷한 수준의 복지를 제공하는 다른 대기업이 어디가 있는지 말해보세요.
  • ?
    ㅋㅋ 2014.12.30 20:58

    CEO들 몇십억받는건 헤벌레하면서 .... 같은 노예들이 더 좋은 대우받는건 눈에 불을켜고 달려들지.ㅋㅋㅋ

  • ?
    ㅁㄴㅇㄹ 2014.12.30 21:26
    @ㅋㅋ
    맞음.
  • ?
    ㅂㅂㅈ 2014.12.30 21:08

    노조? 그냥 밥그릇 챙기기 아냐?
    노조라는 사람들이 비노조원 비정규직 쥐어짜는건 뭐지?
    주주도 아니고 수익의 일정부분을 때달라는건 참....

    안전 설비 비용으로 들어갈 비용들이 전부 저들의 임금으로 나가고있는것 같지 않냐?

    저들이 대체불가능한 전문적인 인력이냐 아니면 대체 가능한 인력이냐?

    그런분들이 변호사,한의사등과 같은 전문직들과 연봉경쟁을 하는게 가당키나 하냐?

    내가 오너, ceo같으면 당장 공장 문닫고 임금 저렴한 해외로 이전시키고

    rnd에 몰빵하고 레이싱에 몰빵에서 브랜드가치부터 존나 키우겠다.

    적당히 해야지 적당히

  • ?
    ㅋㅋㅋ 2014.12.30 21:43
    @ㅂㅂㅈ
    어휴 백수새끼 ㅋㅋㅋㅋㅋㅋ
  • ?
    우와 선동보소 2014.12.30 21:36
    솔직히 현대차 노조로 인해서 노조가 좋아졌다고? 오히려 이미지만 망쳤는데 뭔 개소리임?
    여기 현대차 다니는넘들 많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고민 해결방법 newfile SSAM 2시간 전 562
2 jpg 방북한 푸틴한테 평양 풀코스 쏜 김정은 2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867
5 jpg 제대로 모기 잡는 법 2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166
2/-1 jpg 요즘 중국인들의 트위터 바이럴 방법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944
2 jpgif 집에 벽돌모양 벽지 쓰는 사람 조심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351
9 jpg 억울한 일 당했을 때 CCTV 열람 팁 newfile 날아라호떡 3시간 전 1153
2/-2 jpg 05년생 아재다.... 인생 조언하고 간다 1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3923
16 jpg 동탄의 신기한 범죄 통계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3432
10 jpg 변호사 "경찰은 원래 남자한테만 자주 반말한다"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2388
9 jpg 이자로만 34조원 챙긴 은행들,연체율은 3배 증가 3 newfile 날아라호떡 8시간 전 1969
6 jpg 나 중학생때 검문한 ㅅㄲ도 동탄경찰인가?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2206
0 gif 전북현대 김진수 플레이 스페셜 15 newfile 날아라호떡 8시간 전 2064
6 jpg 자기가 그린 그림이 유명해져서 기쁜 작가 newfile 날아라호떡 8시간 전 2727
13/-1 jpg 결혼 안 한다는 남자들 보면 한심함 9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2898
4 jpg 자기 아이가 미치도록 싫다는 엄마 6 newfile 날아라호떡 8시간 전 1935
6 jpg 12세 소녀 성폭행한 운동선수 파리올림픽 국가대표에 합류 1 newfile 날아라호떡 9시간 전 2216
2/-1 jpg 전자책 버리고 무조건 종이책으로만 봐야하는 이유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9시간 전 2508
21/-1 jpg 미화원 아주머니가 붙여놓으신 글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9시간 전 2215
4 jpg 식물갤러리 VS 버섯갤러리 전쟁 근황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9시간 전 1919
4 jpg 청소기 돌리고 세탁기 돌리는거 몇시부터 민폐인가요?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9시간 전 17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232 Next
/ 9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