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집 주인의 패기

조회 4688 추천 1 댓글 52
Extra Form


그 패기 곧 없어질 듯

  • ?
    2015.01.30 10:49
    ㅋㅋㅋ 저런새끼들이 꼭 공무원 욕함
    할짓없이 서민 등쳐먹는다고 ㅋㅋㅋ
  • ?
    ㅇㄹ 2015.01.30 11:44
    장사꾼vs손님 이렇게 나뉘겠지 논란은

    난 장사꾼이기때문에 저런손님은 짜증난다

    그손님이 꼭적게사라는 법만 있냐고 ㅇㅇ 그렇다 많이 사는꼬라지를 못봤어 참고로 장사 10년차다

    다른한편으로 생각해봐 카드회사 왜 돈벌게해줘? 옆에사람 돈벌어도 배아픈게 대부분이자나?

    한마디로 만원이하는 카드좀끊게 하지말았음 좋겠다
  • ?
    ㅇㄹ 2015.01.30 12:45
    @ㅋㅋ
    떡집주인은 아니고 ㅎㅎ
    그냥 딴대서 사세요 하지 왜냐고하면 저한테 남는겨 별로 없어서요 라고 대답한단다
  • ?
    ㅋㅋ 2015.01.30 11:46
    @ㅇㄹ
    떡집 주인이 요기잉네 ㅋㅋㅋㅋ
  • ?
    장인정신을가져라 2015.01.30 11:58
    @ㅇㄹ
    그러니깐 장사꾼인거지...
    그리고 옆에 사람 왜 배불리게 하냔 논리는 소비자한테도 적용되는겨 왜 우리가 장사꾼 편의를 위해 쓸 수 있는 카드를 못 써야되???
    자기가 장사꾼이고 소비자의 편의를 위하는게 아니라 카드사에 주는 수수료가 아깝다는 말은 그렇게 자신있게 할말이 아냐
  • ?
    ㅇㄹ 2015.01.30 12:44
    @ㅇㄴㅁㅁ
    카드가맹을 안하고싶은데 안하는거도 불법이야
  • ?
    ㅇㄴㅁㅁ 2015.01.30 12:01
    @ㅇㄹ
    지랄 카드거부하고 싶으면 카드가맹을 하지말던가 ㅋㅋ
  • ?
    11 2015.01.30 14:19
    @ㅋ
    뭐 눈엔 뭐만 보이지
  • ?
    2015.01.30 13:06
    @ㅇㄹ

    축하하네요 편나눠서 물타기논란 만드려다가 논란의중심이 되셧네 머리나쁜데 심보까지 꼬이면 장사꾼해야되나

  • ?
    01923 2015.01.30 14:19
    @ㅇㄹ
    좆도 모르는 애들이랑 말 섞지 마세요.
    피곤만 해져요
  • ?
    ㅇㄹ 2015.01.30 12:38
    @노동자
    이번에 2기확정신고
    현찰로 받은거 물론 카드보다많다 매출에 현금10프로 따로 잡았어 난 나름 양심적으로 산다 내가 장사꾼이기 때문에 난 마넌이하는 카드로 어디가서 사지도않고
    거즘 현금으로 사는편이다 카드명세표에 기름값만 90프로 이상 차지하지 카드로하는게 더싸니깐
  • ?
    노동자 2015.01.30 12:27
    @ㅇㄹ
    ㅇㄹ / 진심너한테 질문할께

    현찰로 낸거 다 국세청에 신고하냐?? 정말 한다면 어느정도 너말에 공감한다.
  • ?
    ㅣㅣㅣㅣㅣ 2015.01.30 14:53
    @ㅇㄹ
    논란? 니만 그리생각함 ㅋㅋㅋ 이건 논란될께 아니고 놀랄꺼리다
  • ?
    ㅇㅇ 2015.01.30 16:11
    @ㅇㄹ
    어휴 쓰레기새끼 어휴
  • ?
    ㅁㄴㅇㄹ 2015.01.30 20:27
    @ㅇㄹ
    네다음범죄자
  • ?
    ㅇㄴㅁ 2015.01.30 22:14
    @ㅇㄹ
    직장인들은 월급 얼마된다고 세금 수십만원씩 꼬박꼬박내고있다
  • ?
    ㅂㅈㅁㄴ 2015.01.30 12:18

    잘몰라서 그러는데... 카드수수류 10% 나가는거 아니야?

  • ?
    ㅁㄴㅇㄹㄴㅁ 2015.01.30 12:29
    @ㅂㅈㅁㄴ
    2~3%될거다..
  • ?
    -ㅁ- 2015.01.30 16:13
    @ㅂㅈㅁㄴ
    카드수수료가 10% 나가면 100원 카드그어도 10원이고 1000원그어도 100원이고 10000원그어도 1000원인데 왜 소액을 거부할까.
    고정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있어 카드 1회 그을떄마다.
    그리고 거기에서 1~3%정도 차등수수료가 있어
    까놓고 나도 장사안해본게 아니라 대강 감이 오는데

    1000원부터는 카드 그어줘도 나한테 손해없어
    다만 좀 그 몇십원이 아까울 뿐이지.
  • ?
    ㅁㄴㅇㅁㅇㅁ 2015.01.30 12:40
    여기 장사 안해봤다고 개념없는애들 많네 물론 카드쓰라고 있는건데
    장사 돈벌려 하는거지 봉사할라 하는거아니다
    카드 수수료 건당으로 계산되는것도 있어서 담배하나 몇백원남는데
    거기 카드수수료 때면 장사 봉사할라고 하냐 무슨일하는지 모르겠는데
    니 하는일에 얼마나 자부심을 가지길래 장사하는사람한테
    장인정신까지 찾는지 의문이네
  • ?
    ㄴㅇㄹㅇㄴㄹ 2015.01.30 13:12
    @장인정신을가져라
    저 떡집 주인이 잘했다는건아니다 장사하는사람이 생각하는정도에 따라 틀리지만 편의점 알바할떄만해도
    2500카드결제하면서 당당하게 하는놈들 수두룩하다 마진이 높으면 소액이여도 카드결제 상관없지
    니가 생각하는 소비자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잘모르겠지만 아무리 장인정신이 투철한사람이라도
    천원가지고 카드결제하는사람 보면 짜증나지 않을까? 천원짜리 카드결제 보면서도 소비자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편법찾으면 노답인거고 장사하는 입장이나 소비자 입장이나 상식적인 범위 안에 들어야 하는거 아닌가
  • ?
    ㄴㅀㅇㅀ 2015.01.30 19:44
    @장인정신을가져라
    장인정신 이란 숭고한 말을 아무떼나 갔다쓰네 ㅉㅉ 장사치들은 그냥 직업정신이나 걍 그런말을 써야지 어디서 장사치 장인정신이란 말을 갔다쓰냐 ㅉㅉㅉ
  • ?
    ㅋㅋㅋㅋㅋ 2015.01.30 19:44
    @장인정신을가져라
    니가 장인이냐? 장사의 장인? 피식 ㅋㅋㅋㅋㅋ
  • ?
    장인정신을가져라 2015.01.30 12:57
    @ㅁㄴㅇㅁㅇㅁ
    진짜 답답하고 한심한 소릴 자신있게 하네. 그래 돈벌어. 장사해서 돈버는거 누구도 뭐라고 안한다. 다만 편법을 쓰면서 돈을 벌려고하면 안된단거지. 어마무지하게 비싸게 파는건 괜찮아 근데 정당한 카드결제를 이윤이 안남으니깐 안되! 우리가 자원봉사자야?이렇게 자신있게 말할게 아니다는거다 뭐 못 알아들으면 더 할말은 없고.
    그리고 당신같은 장사치에겐 장인정신이 어려운 말이겠지만, 소비자들이 일반인이 생각하는 장인정신은 별거아니다. 이윤만 추구하는 장사꾼이 아니면 적어도 절반은 장인이 된거지.
  • ?
    2015.01.30 13:10
    @ㅁㄴㅇㅁㅇㅁ
    장인정신이 아니구요. 직업정신을 가지세요 무언가 소비자에게 제대로된 물건을 올바르게 판매한다는 그 정신
    돈에 환장햇다는 취급받기싫으면 억지로라도 해주는거에요 승차거부하고 뭐가다름?
  • ?
    ee 2015.01.30 13:10
    @ㅁㄴㅇㅁㅇㅁ
    카드 값 포함해서 값을 매기든가
    꼭 가격만 보고 사람들이 오는게 아니지
    낼거 다 내기 싫으면 손님 응대 잘 해서 인심이라도 사든가
    안 되는 집은 안 되는 이유가 반드시 있음
  • ?
    ㅁㄴㅇㄹ 2015.01.30 20:28
    @ㅁㄴㅇㅁㅇㅁ
    네다음탈세정당화하시는분
  • ?
    월급쟁이 2015.01.30 13:07
    아니 근데 사장아재들요. 궁금한게 있는데 카드 수수료 퍼센트로 나가는거요? 아님 만원 아래는 천원이나 몇백원이 확정적으로 띠어지는거요?

    백원짜리샀는데 5백원 수수료 띠어가고 그럽니까?

    그런거 아니고 어차피 수수료 퍼센트로 띠어간다면 전체매출로 볼때 똑같은거 아니요 백만원이든 천원이든 백원이든

    백만원에서 십만원띠는거랑 천원에서 백원띠는게 뭔 차이요 ?

    나도 지갑에 현금없는데 2~3천원 짜리 살때 눈치보여서 되려 안사도 될걸 몇개더 사서 카드로 긁는데. 왜 이래야 하는건지 하고있는 나도 의문투성임.

    천원짜리 카드로 100개 팔면 10만원이고 10만원짜리 하나팔면 10만원인데 둘다 수수료 같은거아니요?? 다름? 진짜 궁금함
  • ?
    ㄴㅇㄹㅇㄴㄹ 2015.01.30 13:49
    @ㄹㅇㄴㅁ11

    넌 물건살때 무조껀 몇십만원짜리만 사냐
    이윤이 10퍼고 최소 수수료 100원에 그냥 수수료 1% 치면
    천원짜리 50번 긁으면 수수료 5천원이고 5만원에 1퍼면 500원이다
    50번 팔고 이익 0원이랑 1번팔고 4500원이랑 같냐

    지살때는 단품으로 사고 팔때는 그걸왜 단품으로잡냐 그러냐

     

  • ?
    ㄹㅇㄴㅁ11 2015.01.30 13:20
    @ㅇㄴ
    아니 이윤을 그러니까 왜 단품으로 잡냐 그말이지. 그럼 몇천원짜리를 팔지를 말고 몇십만원짜리만 팔던가.

    천원짜리 50명 카드 긁어준거랑 5만원짜리 한명 긁어준거랑 무슨 차이냐고 다들 자기가게 와서 사준 손님들인데.

    왜 그런데서 갑질을 하는지 모르겠다. 귀찮고 시간적인 측면에서 손해라고 자기가 원하는 손님만 받을거면

    애초에 입구에 대문짝만하게 만원이하 카드결제 안한다고 써놓을 배짱이라도 있던가.
  • ?
    ㅇㄴ 2015.01.30 13:14
    @월급쟁이
    보통몇천원에 판다는건 그만큼 이윤이 적다는 애기지 그거에 수수료까지 생각하문 더남는게 없는건데 그거에 빡치는거야
  • ?
    ㅁㄴㅇㄴㅁㅇ 2015.01.30 13:20
    @월급쟁이
    최소 수수료라는게 있지않겠어요? 택시 기본요금같은
    10미터 간다고 몇백원 내는건 아니니까요
  • ?
    ㅇㅇ 2015.01.30 14:31
    @월급쟁이

    걱정하는 것처럼 조삼모사 같은 것도 있지만
    현재 카드 단말기 장사치들이 너무 쉽게 떼먹는것도 많은 게 문제에요.
    사업장이 작고 매출이 잘 안나오는 각박한 곳일수록 카드수수료의 압박감이 커지거든요.
    그 크기가 소액, 소수점 % 털어먹는 곳(특히 편의점 같은..)에서는 상당히 크죠.

    물론 그게 카드수수료 절감 뿐만 아니라 탈세/절세에도 어느정도 목적이 있겠지만.. 여튼 작은게 아니라구요.
    유리지갑 월급쟁이들은 절대 모르는 일들이죠.
    투명한 자기의 나체를 보면 옷 입은 저들이 바보로 보일테니까요. 저도 그랬어요.

  • ?
    ㄷㅈㄱㅈㄷ 2015.01.30 13:08
    그런데 이건 잘생각해봐야될일이다.불친절한건 욕해도되지만 카드결제부분은 무조건 가게주인욕할일도 아님.생각을 해봐라 내가 열심히 일해서 물건을 파는데 거기서 수수료를 몇프로씩 떼어간다고 생각해봐.안 빡치겠냐.나는 장사치는 아니지만 생각만해도 빡칠거같은데...나는 좇빠지게 일해서 돈버는데 이새키들은 시스템만들어놓고서 앉아서 편하게 꾸준히 삥을 뜯어가는거지.나는 카드결제거부하는 사람보다 이 시스템 자체가 문제인것같다.우리나라는 수수료장사하는 새퀴들이 쓰레기야.진짜 욕해야 될놈들은 바로 그놈들임.개인적으로는 카드수수료는 1프로 이하로 받아야되고 소액은 아예 받지않도록해야된다.
  • ?
    ee 2015.01.30 13:16
    @ㄷㅈㄱㅈㄷ
    본문이랑은 별개인 주제지만,
    개인적으로도 신용카드 수수료는 편의를 보는 개인도 어느정도 부담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긴 함.
    이해관계가 카드사, 카드 단말기 회사, 신용회사 등등 많이 얽혀 있어서 바뀌는게 쉽지만은 않겠지만
    정치나 투표로 바뀌려면 진작 바뀌었겠지... 사업자들이 모여 단체행동이라도 해야 하는게 아닐까 싶음
  • ?
    냉장고를 부탁해 2015.01.30 13:14
    물론 천원장사하는데, 시장같은데서 카드 내미는건 좀 그럼. 담배같은것도 수수료 내고 이럼 남는게 없다니 어느정도 인정하고.
    근데 고급화나 편리함을 내세우는데서 소액결제는 이윤이...이러는거 보면 존나 찌질함.
    게다가 소비자의 "양해"를 구하는게 아니라 소비자를 당당하게 죄인 취급하는거보면 좆같지.
  • ?
    ㄷㄷㄷ 2015.01.30 13:28
    내가 내 카드 쓰겠다는데 그 가게 사정하고 사장 눈치를 왜 봐야되는지 모르겠네. 이해가 안간다.
  • ?
    1 2015.01.30 13:35
    나도 장사하는데.. 난 뭐 카드결제에 거부감도 없고 나도 다른데가서 카드결제만 하고 다니는데..
    암튼 위에 떡장수 아저씨가 쏠까 존나 잘한거 하나도 없는거지.. 사장편드는 아들은 이상한애들이지... 하지만 카드결제 수수료 이 구조로 인해 많은 서민 장사치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것도 사실이지.. 이 좆같은 현실을 원망하자.. ㅅㅂ
  • ?
    fdas 2015.01.30 14:20
    병신들 당장 수수료 떼이기싫어서 욕먹을짓하면 말이야 입소문이란게 그동네에 소문나면 장사쫑나는거지 ㅉㅉ 장사라는게 사람상대하는건데 당장 수수료 떼이기싫어서 몇천원결제하는거 거부하면 나중에 그사람이 몇만원치 몇십만원치사면 어쩔려고 ??
  • ?
    ㅇㅇㅇ 2015.01.30 14:30
    안그런 사람들도 있는지 모르겟지만 보통 전통시장이나 아니면 슈퍼같은데 오천원도 안되는거 카드로 결재할떄는 "현금이 없어서.."라고 얘기라도 하던지 미안한 기색을 하면서 결재한다..카드수수료 떼이는거 알기때문에..카드결재가 당연한 권리라고 해도 말이지
    근데 이 글에서 문제는 저 떡집주인의 평소 태도에 있는거지...손님한테 저딴식으로 응대하는 가게에서는 카드수수료고 뭐고 그런 사정 봐줄마음도 없고 카드결재해도 미안한 마음 전혀 안든다는거...결국은 인과응보다
  • ?
    ㅁㄴㅇㄹ 2015.01.30 14:39
    근데 난 소비자 입장에서 이런건 있음.
    내가 가는 상가에 친절하게 대해주고 사람이 싹싹하면
    현금으로 내는데
    주객전도로 주인이 안하무인으로 나오면
    천원짜리 밑으로도 카드 내밀음.
    사실 물건의 가격이 결정되는 요인중에 한국 사정상
    카드 수수료보다 유통비용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함.
    카드 수수료도 문제지만 서비스의 질이나 유통개선이 더 시급하다 생각함.
  • ?
    GHOST 2015.01.30 14:45
    지금 법이 바뀌어서 5천원 이하는 카드 결재시 카드 수수료 안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
    ㅇㄴㅁ 2015.01.30 14:58
    여기 장사하는 애들 입장에서 쓴 반론이 너무나 무지해서 답답하다.
    너네가 오늘 팔아야 할 전체 상품이 20만원 어치이고 그 중 카드 비율이 50%라고 가정해봐라.
    그럼 전체 비율로 치면 2만원 사고 카드를 내나 3천원 사고 카드를 내나 똑같은데 왜 당장 눈앞에 계산법에 집착하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알아서 다음에 재구매로 이어질 고객도 있을테고 어련히 장사도 번창할텐데 ?
    너네같은 마인드로 장사하는 애들은 결국 재료비,원가 문제 , 서비스 등의 문제로 곧 폐업 내정이다.
  • ?
    2015.01.30 16:08
    카드 사용은 사용자가 계산하기 편하라고 만든건데
    그걸 장사하는 사람이 부과하니 당연히 빡치겠지
    외국의 경우에 카드 사용자가 부담하는 곳도 있음
  • ?
    ㅁㄴㅇ 2015.01.30 19:03
    @ㅂ

    장사하는놈이 부과하면 적자나니?
    카드 수수료 빼도 이윤 남기면서 개소리는 ㅉㅉ
    노점상들이 돈을 그렇게 많이 버는 이유가 카드결제없이 현금만 받아쳐먹는데다가 현금영수증도 없고

    그러니까 세금도 안내고 부자되는겨~

  • ?
    -ㅁ- 2015.01.30 16:14
    지금 여기에 장사좀 해봤다고 만원이하는 카드 안그어준다느니. 뭐라느니 하는사람 하나 있는데
    정신좀 차리쇼..
    담배장사 디스 1800원할 시절에도 카드 그어줘도 오십원짜리 동전하나는 남습니다.
    그거 안벌거요?
    봉사하는거 아니지 물론. 하지만 그 50원 안벌거냐고 물으면 버실거잖소.
  • ?
    2211 2015.01.30 17:40
    그럼 카드로 결제 안하면, 현금영수증은 꼬박꼬박 해줍니까?
  • ?
    ㅁㄴㅇㄹ 2015.01.30 18:14
    ㅋㅋㅋㅋㅋㅋ 일반 직장인 소비자 입장에서는 카드 쓰는게 낫지 그래야 연말정산에 보템이 되니까 미친놈들아
    지들 세금신고 줄이려고 카드 거부하면서 먼 개솔 정부가 괘니 카드 유도하겠냐
  • ?
    ㅁㅇ 2015.01.30 19:01
    야이 시발 내가 사는입장에서도 카드쓰는게 훨낫다~
    물론 재래시장이나 떡볶이나 분식집에서 몇천원 먹고 현금내고 있긴한데. 난 솔직히 그것도 싫어.
    현금없고 카드만 있는 상황인데 내가 돈도 없는것도 아니고 카드를 못쓰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

    내가 내물건 사는데 왜 장사치들 입장을 생각해줘야되냐? 어차피 카드 수수료 떼고도 이윤 남잖아?
    그거 수수료 조금 더 처먹으려고 손님들한테 불편을 줘?
    니들이 카드 거부해서 그 몇십원 아낀다고 생각하지?

    그럼 앞으로 계속 물건 사갈 손님을 잃는거다. 진짜 위에 댓글봐도 근시안적인 새기한놈 있네.
    그래가지고 장사를 잘하겠어? 조그만 가게가지고 파리나 날리겠지.
    카드거부한다고? 그래? 그럼 다른집가서 사면되지. 뭐 한군데만 파니?ㅋㅋㅋ
  • ?
    312412 2015.01.30 23:36
    1년 단위로 카드 세금 나가는걸로 아는데....
    연매출에서 %로 나감..
    그때 나가는 돈이 천만원이상~~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 jpg 05년생 아재다.... 인생 조언하고 간다 10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3264
13 jpg 동탄의 신기한 범죄 통계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2839
7 jpg 변호사 "경찰은 원래 남자한테만 자주 반말한다"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995
8 jpg 이자로만 34조원 챙긴 은행들,연체율은 3배 증가 3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660
5 jpg 나 중학생때 검문한 ㅅㄲ도 동탄경찰인가?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878
0 gif 전북현대 김진수 플레이 스페셜 15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678
5 jpg 자기가 그린 그림이 유명해져서 기쁜 작가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2242
8/-1 jpg 결혼 안 한다는 남자들 보면 한심함 8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354
2 jpg 자기 아이가 미치도록 싫다는 엄마 6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616
4 jpg 12세 소녀 성폭행한 운동선수 파리올림픽 국가대표에 합류 1 newfile 날아라호떡 5시간 전 1867
1/-1 jpg 전자책 버리고 무조건 종이책으로만 봐야하는 이유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2115
18/-1 jpg 미화원 아주머니가 붙여놓으신 글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871
3 jpg 식물갤러리 VS 버섯갤러리 전쟁 근황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631
4 jpg 청소기 돌리고 세탁기 돌리는거 몇시부터 민폐인가요?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490
11 jpg '저기요'라는 소리만 들리면 심장이 두근거린다는 캣맘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534
2 jpg 새로운 군기 잡는법 공개 9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5시간 전 1967
4 jpg 졸업선물로 맥라렌 받은 고3 6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518
2 jpg 원피스 후지토라 검 정보 공개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296
14 jpg 군대 횡령 제보자 근황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6시간 전 2047
17 jpg 댓글창 반응 제대로 곱창나버린 여성향 웹툰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329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232 Next
/ 9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