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난 오세훈

조회 4576 추천 0 댓글 64
Extra Form

Screenshot_2015-02-07-21-20-50.pngScreenshot_2015-02-07-21-21-17.pngScreenshot_2015-02-07-21-21-55.pngScreenshot_2015-02-07-21-22-19.png

g6wQMqq.jpg

  • ?
    ㄹㅇㅎ허ㅓㅗ 2015.02.09 18:06
    진실은 가리고, 저런 거짓에 속는 국민이 거의 대부분이지.

    보여주고 들려주는것밖에 믿을수없으니까.

    그렇다고, 피곤한 삶에지친 국민에게 시간내서 반대의견도 좀 찾아보고 하라 하기에도 참 힘들고...

    이래서 언론장악이 중요한거야.

    못된 정권에 장악당하면, 그야말로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기대할수있으니까.
  • ?
    ㅋㅋㅋ 2015.02.09 18:08
    일단 과잉 복지나 하고 좀 말하던가
  • ?
    ??? 2015.02.09 23:21
    @??
    ???
  • ?
    ?? 2015.02.09 21:55
    @ㅋㅋㅋ
    ??
  • ?
    박근혜 2015.02.09 18:11
    복지는 안 하고 뒷 돈만 챙겼으면서 구라치기는ㅋㅋㅋㅋㅋ

    하여튼 묻지마 표 때문에 정치인들이 나태해진게 확실하다

    혁명이 일어나면 정치인들은 묻지마 교수형이다
  • ?
    ㅇㅇ 2015.02.09 18:11
    디자인 서울로 낭비한 세금이 얼마임??
  • ?
    ... 2015.02.09 19:28
    @13
    내가 궁금해서 관련 자료를 찾으려다 못찾아서 그러는데 관련 자료 링크 가능?
    한강 르네상스관련해서는 아예 자료가 안보이네 오래된 자료밖에 안보여서
  • ?
    ㅁㄴㅇ 2015.02.09 20:59
    @,,,,
    건축가 네임빨 디자인으로 사람이 몰리는거 같아? 외국인이 서울와서 ddp보려고 저길 갈까? 아니면 동대문 쇼핑왔다 지나는 길에 한번 들르는 걸까? 뻔한거 아냐.
  • ?
    ,,,, 2015.02.09 20:55
    @ㅇㅇ
    나도 dpp 첨 지을때부터 별로 안좋게 보기는 했는데 투자한 돈을 뽑을만한 견적이 나오면 그래도 재고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
    건축가 네임빨+디자인으로 어떻게든 화제 몰이는 되는 것 같은데 이걸로 사람몰려서 오천억 투자한만큼 제대로 뽑으면 잘한거고 못하면
    뭐 진짜 돈지랄 한거지 오천억이면 다른 정책 몇개 할 정도는 되니까
    근데 dpp원래 목적이 뭐였어? 지금 관련기사들 흩어보니까 왜 그 돈 들여서 사업하냐고 그러던데 보니까 시민들을 위해 개방한 공간은 하나도 없고 다 유료,
    원래부터 수익사업이 목적이었어?
  • ?
    1324ㅁ0 2015.02.10 07:15
    @ㅇㅇ
    관광이 뭐 한개만 보러 갑니까? 볼거리가 많아질수록 자주 오게 되고 입소문 타게 되는거죠.
  • ?
    ㅇㅇ 2015.02.09 21:06
    @1

    저걸 보려고 저 동네를 가는게 아니야.ㅡㅡ; 무슨 사람이 안모이는데에 저거 생겨서 사람이 모이는줄 아나.
    그리고 운영비만 버는거 맞아. 신문기사도 나오네 작년 재정자립도 84%. 16%는 외부에서 끌어왔다는 이야기지. 올해부터 100% 자체 조달할 계획이고....무슨 공사비를 상환해?

  • ?
    1 2015.02.09 21:00
    @ㅇㅇ

    현재 중국인 관광객의 필수 관광코스입니다.

    뭐 거기서 큰 소비는 발생하지 않지만 어쨌든 사람을 모으는데는 성공한 거죠.
    그리고 운영비만 버는게 아니라
    그 비싸진 공사비 역시 작년분 상환하고도 흑자인 겁니다.

  • ?
    ㅇㅇ 2015.02.09 20:41
    @ㅇㅇ
    ㅋㅋㅋ. 너 ddp 문제가 뭔지 모르나 보구나. ddp에 원래 세우려던 건물 예산이 500억 이었던가? 겉멋든 세훈이가 하다드인지 지하드인지 괴상한 디자인하는 뇬한테 맡기는 바람에 괴랄한 가격이 나온거지. 지돈 아니라고 돈을 저런식으로 쓰면 안되지.
  • ?
    ㅇㅇ 2015.02.09 20:36
    @ㅇㅇ

    그렇게 따지면 건설할 수 있는게 뭐가있음 ㅋㅋㅋㅋ몇년 안된시설이 운영비 자체 조달하는거 자체가 대단한걸 모르네 

    여수액스포 같은거 똥망한시설이 한두곳인줄아나 외국인들 서울오면 ddp 꼭 들르는 명소 되 있드만

  • ?
    ㅇㅇ 2015.02.09 19:41
    @13
    ddp는 운영비만 자체 조달하는거야. 공사비로 들어간 5천억은 생각안하냐? 그런식이면 영암 f1도 흑자겠다?
    한강 르네상스도 똥망이지. 뭐 제대로 된거 있나?
  • ?
    꺄르륵 2015.02.09 21:32
    @13
    동대문 디자인은 정말 말할 필요가 없지 ㅋㅋㅋㅋㅋㅋㅋㅋ
  • ?
    13 2015.02.09 18:20
    @ㅇㅇ
    글쎄 낭비라고 보기에는
    그당시 만들 것들. 간판이나 색통일 등은 지금도 확대 추진 중이고,
    한강 르네상스 역시 오히려 흑자 기록 중이고,
    동대문 디자인 역시 말할 필요도 없지.
    적자를 해결 못한 것들은 공사하다가 박원숭이 멈추게 하는 바람에
    아직도 몇 년 동안 그냥 공사 현장 유지비로만 수십억씩 예산 집행중이지.

    물론 일일히 다 따지면 실패한 정책도있지만 적어도 디자인 서울은 나쁘지 않은 정책
  • ?
    2015.02.09 18:12
    결혼을 포기하고 출산을 기피하는 사회에서 무슨 복지과잉?
  • ?
    ... 2015.02.09 18:19
    캬, 없는 과잉을 만들어내는게 창조경제인 것인가.
  • ?
    .. 2015.02.09 18:21
    http://www.alrin.co.kr/index.php?mid=thisthat&comment_srl=1031539&document_srl=1041390

    우리 나라가 과잉이면 이 나라들은 뭐지? ㄷㄷ;;
  • ?
    ㄴㅁㅇㄹ 2015.02.09 18:23
    과잉은 개뿔 지들 뒷돈으로 다나가는게 무슨
    국방비가 이작은나라에 7위에 들어갈정돈데 현실은 짬밥처먹고 월급은 10만원에 생명수당은 코딱지만하고 설마 군인수가 많아서 라는 개소리를 지껄이진않겟지 ㅋㅋㅋ
    국방비가 그정도인데 그냥 정부예산은 얼마나 구멍이 숭숭샐까 ㅋㅋㅋ
  • ?
    하핳 2015.02.09 18:47
    국회의원복지는 끝내주지않나? 하는것도 없는디 연봉도올려주고 ㅋㅋㅋ
  • ?
    12313 2015.02.09 18:52
    행정에 뭔가 맏기게되면 뒷구멍이 생기는게 당연한건데 설마 그것도 모르고 복지외치는건아니겟지
  • ?
    123123 2015.02.09 18:52
    @12313
    맏->맡 수정 - 원글쓴이
  • ?
    ... 2015.02.09 19:15
    @12313
    그냥 우리나라 자체가 뒷구멍이 넘치는데. 그리고 복지를 행정에서 하지. 민간에서 하나?
  • ?
    ㅉㅉ 2015.02.09 19:15
    ㄷㄷㄷ 잘사는놈들은 당연히 복지가 필요없으니까 복지 과잉이니 개소리를 지껄이지.
    복지같은거 없어도 잘먹고 잘사니까. 그 복지에 나가는 돈조차 아까운거임.
    서민 생활 하나도 모르는것들이,.
  • ?
    ㅇㅇ 2015.02.09 19:50
    @ㅇㅇ
    아니 사회적 약자라는게 구분하기가 애매하거든. 생활보호대상자는 되려 문제가 안돼. 차상위계층이라고 들어봤냐? 생활보호대상 안되는 이쪽이 더 문제거든. 몇%까지 줄지 안줄지 구분짓기가 어려우니까 보편적 복지는 전체를 다 해주는거야.
    그리고 왜 자꾸 급식을 무상급식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부잣집 애들도 결국 부모가 세금내잖아. 오히려 더 내지. 세금은 더 내면서 혜택은 받지 말라니 불공평하잖아. 차라리 상황이 안되니 부잣집 애들은 미안하지만 참으라고 하면 모르겠는데 무슨 세금내서 부자 도와준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병신들이 많더군.
  • ?
    ㅇㅇ 2015.02.09 19:42
    @ㅉㅉ
    서민의 기준이 뭔지 좀 말즘해줘요...난 솔직히 무상급식은 솔직히 좀 이르다고 생각했음,,대상자만 해줘도 충분하다고 생각했던사람이라.. 지금 이상황 썩 반가움,,대부분의 아이들 비싼스마트폰쓰고 비싼옷들 입고다니는데.. 내 배가 부른걸지도 모르지만 뭐 분명 복지에 안들어가고 쓸데없는데에 쓰이는 세금도 많다고 생각하지만 노인복지나 사회적약자 복지 확대한다면 이해가 되도 무상급식은 솔직히 이해가 잘안됬음...
  • ?
    ㅇㅇ 2015.02.09 19:32
    그지새ㄲ들 아주 열폭하는구나
    여긴 거지들이 득시글득시글한다
  • ?
    ㅁㅁㅁㅁ 2015.02.09 20:48
    @ㅇㅇ
    복지 받으면 거지구나....

    복지 안 받을 사람들은 안 받으면 좋겠다
  • ?
    오세훈이나 박원숭이나 2015.02.09 19:33
    지방충출신 박원순은 서울시장인지 지방에서 기어올라온 지방충들을 위한 시장인지 모를정도로 편향적으로 지방으로 기어올라온 애들을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차라리 오세훈이 돈쓴게 나을정도였지
  • ?
    ㅁㄴㅇㄻ 2015.02.09 19:39

    오세훈 및 호구들은 자꾸 되도 않는 걸로 개소리하면서 염병하고 있지?

    1. 복지에 증세가 따라오는 것은 당연한데 대중이 뭔 복지를 원했다고 무상무상 거리면서 염병하는거?

    2. 무상급식이 대략 2조원 든다던데(설대 이준구교수왈) 그 2조원이 도데체 뭔 증세를 그렇게 하는지 시발? 2조원은 참고 전국단위란다

    3. 4대강 및 자원외교나 저런 시발 한강 디자인 염병좆까는 전시 행정 및 업적 행정만 안해도 예산은 남아돈다. 우리나라 1년 국가예산 380조
    서울시 예산 25조다.

    4. 증세니 뭐니 개소리하는건 좋은데 자꾸 좆같이 엄한걸 같다데면 안되지 미친세기들 자꾸 프레이밍 씌우고 있노
    미국이 상속세를 사망세라고 지랄하면서 프레이밍 씌우는것과 아주 똑같은 짓을 복지에서 계속하고 있네

     

    5. 저세긴 그리고 존나 웃긴세 이명박 후계자랍시고 아랍병신길부터 개지랄 증세를 하게 만든 원흉인세기가 무상 급식같은거 아이들 먹는돈 그거 하나 원하는걸로 무상무상 해가면서 저지랄을 하고 있으니 진짜 에효... 시발 얘세기들 먹는 돈이 시발 어디 쓰레기통이나 빨갱이한테 가는돈이니? 도데체 저런 십세기가 보수라 칭해지는 여당 소장파였으니 얼마나 나라가 병신이니

  • ?
    ㅁㄴㅇㄻ 2015.02.09 19:50
    @ㅇㅇ
    이런게 전형적인 빠가라는거지. 무상급식을 욕하지 말레냐? 무상급식으로 증세한다는 병신같은 프레이밍 효과 씌우지 말라는거지. ps 이말을 내가 왜하는진 모르겠다만 쩝 서울시에서 지금 시범운영하는 무상급식은 맛부터 질도 안떨어진다는데 도데체 일단 아니라고 의혹제기하면 단가. 뭔 주장하려면 근거를 가져와라.
  • ?
    ㅇㅇ 2015.02.09 19:44
    @ㅁㄴㅇㄻ
    무상급식으로 우리가 얻은게 뭔지 봅시다.. 학생들 돈주고 급식해도 밖에서 사먹고 그러는대 무상급식으로 돌리면서 급식질은 당연히 떨어질테고 학교 다니는 애들은 급식 맛없어서 안먹는다는데.. 무상급식해도 학부모 눈은 높아서 당면하나 써도 그냥 긴당면 써도 될꺼 짧은 당면쓰라고 문의 들어온다는데,, 급식은 지금도 잘 이해안됨
  • ?
    ㅁㄴㅇ 2015.02.09 19:43
    5세훈 저넘이 후대 운운하면 안되지.
    저녀석이 만들어놓은 서울시 부채는 뭐 후대에 빛이냐?
  • ?
    -_- 2015.02.09 19:43
    애초에 걷은 세금으로 잘 굴리면 될 것을..정책 내놓고 망테크 탄 놈들은 잡아서 뱉어내게 하고
    담배도 결국 올렸지만, 올리기 전에 거두던 세금도 다 개판치는데 돈이 부족해?
    뒷돈 챙기는 애들부터 조져라.
  • ?
    2015.02.09 19:48
    근데 더 중요한건 복지는 없고 증세만 있음
  • ?
    ㅋㅋ 2015.02.09 19:48
    근데 1회용 계단에 철거비 포함 2700만원 쓰는 전 시장님께서 과잉 복지를 논할 자격은 있나?
  • ?
    ㅇㅇ 2015.02.09 19:54
    제일 중요한건 무상급식가지고 난리치지만 서울시 예산에서 무상급식은 그리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예산이 아냐. 얼마 되지도 않는거 했다고 저 개지랄 난리를 치는거지. 이걸 가지고 과잉복지 운운하는거 자체가 나라가 미개하다는 증거지.
  • ?
    21304 2015.02.10 07:18
    @ㅇㅇ
    무상급식때문에 고등학생 모의고사 보는 예산이 부족해서 차질 빚은 적이 있죠.
    서울시 예산에서 큰 비중이 문제가 아니라 교육예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문제입니다.
  • ?
    ㅇㅇ 2015.02.09 19:58
    아라뱃길같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개뻘짓에 2조5천억이나 꼬라박고 후대에 짐이니 복지 때문에 나라가 망하느니 기어나오는거 보면 아주 웃기는 놈들이야.
  • ?
    ㅇㄻㄴ 2015.02.09 19:58
    딱 보자마자 새빛둥둥섬 ㅋ 뇌에 각인 되어있음
  • ?
    1 2015.02.09 20:06
    복지과잉????ㅋㅋㅋㅋㅋ oecd 최저복지수준인데 ㅈ까는소리하고있네 위에링크 누가올려줬네ㅋㅋㅋ 그리고 시발 식목일에 저새끼가 동산에 나무심는퍼포먼스한다고 철근계단 1회용 몇천만원짜리 쳐만들던새끼가 할말은아닌거같아 주둥이를 찢어버릴라.
  • ?
    2015.02.09 20:15
    이곳 댓글 수준은 오 유 구만








    ㅋㅋㅋ
  • ?
    ㅎㅎ 2015.02.09 20:22
    @...
    내가볼때 저세기 릴베 아녀 그냥 분란종자같은 관종일듯
  • ?
    ... 2015.02.09 20:20
    @ㅁ
    엥? 릴베 아님 다 좌빨 아니냐?
  • ?
    ㅂㅈㄷㄱ 2015.02.09 20:16
    거지들
  • ?
    ㅁㅁㅁ 2015.02.09 20:35
    도대체 그 복지는 어디있는지....
    니들이 받는 복지가 남들도 받는 복지가 아니지않냐...
  • ?
    1 2015.02.09 20:58

    자꾸 복지 논란이 불거지는 듯 하네요.

    오세훈 시절에는 무상급식이 없었다?
    당연히 아닙니다. 서울시만 따져도 십만이 넘는 대상자가 무상급식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상급식 전면 시행 논란이 불거졌을 당시 오세훈은 그럼 저소득 30%혹은 50% 까지 대상을 확대하겠다 라고 했습니다.
    쉽게 표현하면 선별적 복지죠.
    다만 여기에서 발생되는 문제는 소득을 조사해야한다는 점의 난해함과 조사비용도 무시 못하죠.
    당시 무상급식은 약 2000억이 조금 넘는 금액으로 유지가 가능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는 교육청이 50%, 시및 지자체에서 50% 분담하고 있죠.
    그리고 무상 급식 시행 후에는 이 예산이 5000억으로 늘어났죠.
    다소 이상한 상황입니다. 대상 아동 숫자는 4배 가까이 늘었는데 비용은 2배 조금 더 늘었죠.
    그럼에도 발표된 급식 단가는 오히려 150원 정도 올랐습니다.
    이유를 간단하게 말하면 본래 무상 급식 이전에도 급식비를 내는 아동도 급식비를 일부 지원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실제로 무상급식 전면 시행 후 서울시 기준으로 예산 부담은 겨우 800억 좀 넘게 늘어난거죠.
    이건 사실 그렇게 큰 문제가 안 됩니다.
    서울시 전체 예산 22조에서 800억 정도의 추가 부담은 충분히 부담할 수 있는 정도거든요.

    그럼 뭐가 문제가 되고 있냐고 하면 서울시 안의 지자체와 교육청입니다.
    서울시 교육청의 경우 7조 7000억의 예산을 가지고 있는데,
    교육청의 무상 급식 이후 추가로 지출되는 급식 관련 예산은 1500억입니다.
    이로 인해 현재 서울시 교육청은 당초 계획되었던 외국인 교사 임용을 거의 포기한 상태이고,
    외국인 교사말고도 그냥 교사들의 임용 역시 예정했던 수치의 반도 못 채웠죠.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명퇴 신청도 예산 부족으로 인해 작년에 겨우 신청자의 20%만 받아들였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밀린 나머지 80%까지 포함되어 명퇴 예산으로만 2600억을 잡았지만 이도 턱없이 부족할 것이 명백한 상황입니다.
    이는 명퇴 신청자가 늘어난 것도 있지만 본래 무상 급식 부담으로 인해 명퇴 예산을 축소했던 것이 컸죠.
    게다가 누리과정(3~5세 무상보육)으로 인해 필요한 예산도 본래는 3200억에 가까웠지만
    예산 부족으로 인해 3개월치에도 부족한 1500억 편성한 것이 전부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현재 보육 시설 설립 취소와 보육 시설등에 CCTV 설치 취소, 보육교사 고용 축소등과
    그 이후는 임용 비용등도 포함하여 6700억 규모의 지방채를 발행하는 것으로 충당하기로 결정된 상황입니다.
    그리고 장애인 교직원 확충 역시 예산 문제로 지지부진한 상황입니다.
    이렇듯 예산 문제 때문에 현재 교육청은 공립 학교의 조리원 고용 비용만이라도 서울시에서 부담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서울시 입장은 거절입니다.

    구청과 같은 지자체 역시 무상 급식 시행으로 인해 본래 크지도 않은 예산 규모에서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구가 많은 구들의 경우 부담이 더욱 심화되는데, 인구가 많은 구들의 상당수가 저소득층이 많은 구인 것이 또 문제가 되죠.
    왜냐면 저소득층이 많은 구의 경우 세수 역시 적기 때문입니다.
    세수는 적은데 무상급식으로 인해 부담해야 할 금액은 다른 구보다 더 많은 역전 현상이 발생한 거죠.
    이 때문에 구 중에서는 저소득층에게 간단한 잡일등을 수행하는 임시직의 고용이나, 장애인 고용,
    대학생들을 방학동안 고용하는 등 다양한 저소득층 대상 고용에 소비하던 예산을
    무상 급식으로 돌려서 사용한 곳도 있습니다.
    즉 저소득층 대상 임시직 고용을 줄인거죠.
    여기다가 추가로 터진 무상 보육은 부담을 더욱 키웠죠.
    이때문에 구에서도 지방채 발행을 통해 예산을 충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는 이를 국고로 보충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실 말도 안 되는 상황이죠.
    서울시만 보면 분명 건전 재정이지만,
    교육청과 지자체는 빚을 지면서 무상 복지를 시행중입니다.
    그 빚은 결국 세금으로 갚겠죠.

    이미 시행된 무상급식은 복지 정책이 다 그렇듯이 철회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복지 정책의 시행은 정치적인 목적이 아니라 진정으로 필요한 때에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무상 복지에 대한 입장만 보면 전 오세훈의 입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장으로서 오세훈을 지지하긴 힘들죠.
    오세훈은 큰 빚을 지면서까지 서울시를 일종의 관광 도시로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그 방향성은 좋았고 실제로 중국인들이 찾아와 어마어마한 규모로 소비를 해주었죠.
    이 소비만 생각하면 오세훈이 빚지면서 공사한다고 한들 메꾸는건 순식간의 일이겠죠.
    오세훈은 어쨌든 그렇게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인들의 소비가 서울시의 수입에 직결되진 않는다는 점을 간과했습니다.
    동대문 디자인 센터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중국인 관광객들은 그 인근의 시장에서 소비하지 않고,
    서울시내에 무수히 자리잡은 면세점에서 상당 부분 소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면세점들은 대개 화교들이 운영중이며, 면세점의 특성상 지자체에 들어오는 수입은
    매출에 비교하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식사 역시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곳에서 처리하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렇게 많은 중국인들이 서울을 찾았지만 서울시의 관광 수입은 크게 늘진 못했죠.
    즉 오세훈의 정책에서 큰 축 중 하나인 관광객을 통한 수입 증대는 꿈에 가까웠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세훈이 계속 시장직을 맡았더라면 무상 급식비 추가 비용 800억을 아끼고는
    건설비등으로 발생한 빚더미에 파묻혀서 꿈만 꾸고 있었겠죠.

  • ?
    ㄴㄴ 2015.02.09 21:46
    @1
    제가 모르거나 간과했던 부분도 있었고 공감 가는 부분도 있네요.
    논리 따위 강아지나 주고 짖는 애들 글만 보다 이런 글 보니 알린도 올만하다 싶네요.
    님 생각 잘 보고 갑니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0 jpg 북한군 서열 1위가 하루아침에 6계급 강등 숙청된 썰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7분 전 318
6 jpg 독도 최초의 인류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1분 전 493
3 jpg 딸배 26명이 전원 전과자가 된 이유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6분 전 601
7 jpg 몇 없는 여자 중식 셰프인 박은영이 요리를 시작한 이유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2048
12 jpg "전단지 뗐다 검찰송치" 결국 경찰서장이 사과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834
12 jpg 백종원 : 나는 자수성가한게 아니다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2053
5 jpg 일본 여자 아이돌의 한국 요리 후기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954
9 jpg 총알 가격이 상승한 후 텍사스 농장의 살벌한 경고문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2089
5/-1 jpg 원룸 6평에 사는 키 179cm 무명 여배우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2575
9 jpg 일부 사람들에게 인기폭발이라는 샌드핑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2040
5/-2 jpg 유아인, 김호중 추석 식단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894
2 jpg 흑백요리사 최강록 식당 '네오' 후기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3시간 전 1754
6 avi 여자가 먹으면 섹시해 보이는 과일 1위는?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905
7/-1 jpg 하이브 글로벌 걸그룹에서 비주얼로 센터 먹은 흑인 멤버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742
1 jpg 요즘 폐업 엄청 늘어나고 있다는 김밥집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4시간 전 1901
3 avi [미키17] 공식 한국 예고편 1 new 베라딘 10시간 전 1880
14 jpg 우리나라 축협이 히딩크 감독님을 모셔오는 과정 4 newfile 드드드래곤 16시간 전 3143
6 jpg 한국 최초 마이바흐 택시 기사 수입 4 newfile 드드드래곤 16시간 전 4071
7 jpg 아빠 장례식장에서 처음본 새엄마란 사람 6 newfile 드드드래곤 16시간 전 3610
16 jpg 중국에서 만들어진 보기 드문 수작 영화 2 newfile 드드드래곤 16시간 전 39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456 Next
/ 9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