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6623 추천 30 댓글 58
Extra Form

  • ?
    요긔 2019.08.25 14:49
    솔직히 저위치쯤 되는사람이면 바빠서 자식교육 신경 안썼을것도 같은데..
    뭐 똥묻은개나 겨묻은개나 이래저래 더러운건 같다만, 그래도 겨묻은 개가 낫지않나 싶습니다. 뭐 아버지 묘비에는 어떻게 적혔더라 이런거까지 가져오는거보면 좀 그래요.
  • ?
    심심타파 2019.08.25 14:03
    본인이 '나는 저 사람들과는 다른 사람이다.'를 계속 외치던 사람이죠.
    그런데 법무장관 후보가 되어서 야당이 막 까다보니 계속 의혹이 나오죠.
    그시대엔 불법 아니다로 모로쇠 하는 사람이 무슨 저 사람들과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도덕은 이미 버리고 무조건 불법 아니다로 밀고 나가는데...... 실망뿐입니다.
    말만 번지르한 기득권층 일 뿐입니다.
  • ?
    수박좋죠 2019.08.25 14:54

    삭제된 댓글입니다.

  • ?
    깉토 2019.08.25 13:56
    근데 누나때 인사는 진짜.... 지금 이게 올바른거라고 생각함
  • ?
    조필연 2019.08.25 13:59
    @깉토
    지금 뭐가 올바른지 좀 써보세요.
  • ?
    00 2019.08.25 14:03

    삭제된 댓글입니다.

  • ?
    딱구리 2019.08.25 14:09
    @00
    그말이 아니라 야당이나 언론이 견제해야한단 소리인듯.
  • ?
    깉토 2019.08.25 14:22
    @조필연
    아니 지금 조국처럼 엄중한 잣대를 들이미는게 정상이라고요 아조씨...
  • ?
    조필연 2019.08.25 16:51
    @깉토
    넹. 제가 잘못 알아들었네요. 조국이 정상이라는줄.
  • ?
    심심타파 2019.08.25 14:03
    본인이 '나는 저 사람들과는 다른 사람이다.'를 계속 외치던 사람이죠.
    그런데 법무장관 후보가 되어서 야당이 막 까다보니 계속 의혹이 나오죠.
    그시대엔 불법 아니다로 모로쇠 하는 사람이 무슨 저 사람들과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도덕은 이미 버리고 무조건 불법 아니다로 밀고 나가는데...... 실망뿐입니다.
    말만 번지르한 기득권층 일 뿐입니다.
  • ?
    루피 2019.08.25 14:05
    언론이 이만큼 정보를 마음것 때려 내고 있는데 긍정적이라고 봐야죠,, 다시 필요한 보도만 하라고 통제되기를 바라시는분 없잖아요.
  • profile
    비신대 2019.08.25 14:27
    나라를 운영하는 중추가 되는 자리인데 엄중한 평가는 필요하죠. 이상한거 가져와서 동급으로 비빌리고 하는 것만 빼구요ㅋㅋ
  • ?
    봉보야졍 2019.08.25 14:39
    최근 조국 사건 이후, 계속 사이트에 옹호하는 듯한 기사만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소소한 웃음이나 재밌는 사진목적으로 방문하였는데, 어느덧 정치 성향이 짙어지는 것을 보니 마음이 좋지않네요.
    조국 관련 기사 올리시려면, 양쪽 기사를 다같이 올리시거나 아니면 유머사이트로 쭉 유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
    딱구리 2019.08.25 14:51
    @봉보야졍
    한가지 팁 알려줄게요.
    정치관련게시물 보지마세요.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절이 떠나갑니까.
  • ?
    요긔 2019.08.25 14:49
    솔직히 저위치쯤 되는사람이면 바빠서 자식교육 신경 안썼을것도 같은데..
    뭐 똥묻은개나 겨묻은개나 이래저래 더러운건 같다만, 그래도 겨묻은 개가 낫지않나 싶습니다. 뭐 아버지 묘비에는 어떻게 적혔더라 이런거까지 가져오는거보면 좀 그래요.
  • ?
    수박좋죠 2019.08.25 14:54

    삭제된 댓글입니다.

  • ?
    물과반찬은셀프 2019.08.25 14:59
    @수박좋죠
    꼭맞다. 깨끗한척 다른척 코스프레 해왔고
    그걸믿었던 국민들이니 더욱 난리가 난거지.
    대체왜국민이 분개하는지 핵심을 모르니 쯧쯧
  • profile
    비신대 2019.08.25 15:07
    @수박좋죠
    저는 이 의견에 대해 일부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어요. 기득권과 다를바없는 행동에 반발하는건 저도 같지만... 정의와 신념을 위해 싸우는 '척'이라도 하고 그에 따른 진취적인 행동을 한다면 그건 긍정적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해요.
    뭐 이건 사람 마다 관점이 다르니까요ㅋㅋ
    어쨋든 그놈이 그놈이다는 전제 하에 지지할 수 있는 기준을 각자 가지고 계실텐데 전 뒤통수 내구도가 아직 남아서 한 번쯤은 더 믿어보자 측이죠ㅋㅋㅋ
  • ?
    수박좋죠 2019.08.25 15:18

    삭제된 댓글입니다.

  • profile
    비신대 2019.08.25 17:29
    @수박좋죠
    태극기부대랑 같은 취급은 좀 화나네요ㅋㅋㅋ 범죄자급으로 보시는거 같은데 ㅋㅋ 뭐 잘못한건 나와있으니 더 뭐라 옹호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믿어본다는 의미 입니다. 극단적 이분법까지는 아니신거 같지만 모아니면 도식으로만 보면 평생 바뀌는건 없다고 생각해요.
    너무 한쪽 편에만 마음을 넓게 쓰는거 아니냐고 보이겠지만 나름 사람에 대한 판단기준은 있긴합니다ㅋㅋ 제가 전달력이 딸려서 오히려 더 반감을 일으킬수 있겠네요. 이 부분은 죄송합니다.
  • ?
    수박좋죠 2019.08.25 18:10

    삭제된 댓글입니다.

  • profile
    비신대 2019.08.26 12:29
    @수박좋죠
    그건 그렇죠. 저도 윤석열 검찰총장 같은 분을 선호합니다. 마지만 문장같이 지지하는 분들은 저도 눈쌀 찌푸려지네요ㅋㅋ
  • ?
    type1 2019.08.25 15:12
    뭐 스스로 언론에서 나오는거듣고 결단내렸으면 바뀔일없는거지
    판단은 각자하는거지
  • ?
    섹무새 2019.08.25 15:25
    원래 개새끼들은 무서우면 더 크게 짖는 법이다

    조국봐라

    경남

    서울대

    조국집안에서 하던 웅동학원은 독립운동 지원했지

    거기다 플러스로 호감가는 외모

    저대로 그냥놔두면 대권까지 갈꺼문제없지

    지금 싹을 안 밟으면 쟤들입장에서는 불리하니까 사돈에 팔촌까지 파뒤집는거 아니겠냐 ㅋㅋㅋ
  • ?
    프하하하하 2019.08.25 16:50
    @섹무새
    웅동학원은 조국부친이 1985년에 이사장으로 취임한것. 조국집안은 그전에 있었던 독립운동지원과는 무관
  • ?
    단물 2019.08.25 15:49
    결국 조국이랑 황교안이랑 비교하는것이 그놈이 그놈수준이라는거고

    지들이 원하는게 언론장악하지말고 자유롭게 정의롭게 하라는건데..

    결국 원하는건 언론통제네.. 지들 원하는 방향으로 해줘야한다는거 ㅋㅋㅋㅋ
  • ?
    세상편함 2019.08.25 15:51
    글쎄 조국이 그렇게 더러운 인간이었으면 외국국적 아들을 군대보낼 생각은 전혀 안할거 같은데.
    잘한건 의도적으로 축소시키고 잘못한건 침소봉대시키고....
    노무현때 한두명 타는 조그마한 요트가지고 호화요트라고 지랄들 하던거 생각나네.
    문재인 대선때는 뭐? 처마게이트..? ㅋㅋ
    그때나 지금이나.... 대통령 하나 바뀌고 적폐청산은 아직 갈길이 멀다.

    뭐 한방이 없으니까 자꾸 짖기만 하는거지.
    됐고 빨리 청문회나 합시다~ 할 말 있으면 거기서 서로 다 하면 되는거지 하자는 청문회는 안하고
    계속 왈왈왈
  • ?
    구라이브라 2019.08.25 15:58
    @세상편함
    그래서 지금까지 자기가 자기가 나쁜 짓라고 욕하던걸 행하던 사람이 나쁜일 처단하는 일을 맡기는걸 하자?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자?

    제발 민주당 지지자거나 문재인 뽑은 사람이면 더 크게 반대해야되.

    내새끼라고 봐주고 넘어가고 실드치면 민주당도 썪는다. 고인물은 다썪어.
  • ?
    세상편함 2019.08.25 16:03
    @구라이브라
    오바하지 맙시다.
    뭐 공직자에게 무슨 수준의 청렴함을 요구하는지 모르겠는데....
    의혹은 의혹이고 범죄는 범죄다. 의혹 = 범죄 아니다.
    여태 나온 의혹들 당사자들 포함해서 어느 정도 해명했고 논문건은 입시학원원장이 올린 글에서
    설명이 된다고 생각한다. 무슨 해명을 하든 오히려 눈감고 귀막는건 본인들 아닌지...?

    그리고 조국말고 다른 사람 안되냐고 하는데 다른 사람 누구 말하는거야 대체.
    사법개혁에 대해 조국만큼 구체적으로 정책을 주장하고 의지를 보인 사람이 없는데.
    문재인 지지고 여당 지지인데 그들이 지지하는 사람은 왜 못 믿지?
  • ?
    구라이브라 2019.08.25 16:09
    @세상편함
    내가 믿고 지지하는 사람이 살인을 해도 믿어줍니가??

    제가 봐도 불법 아녜요.

    강남에서 흔하다매요.

    근데 명분을 잃잖아요.

    근데 국민들에게 그 명분으로 뜬사람이 무슨 낯으로 적폐청산을해요? 자기가 적폐인데??

    자기는 괜찮지만 앞으로 다른 적폐들은 처벌이라도 하겠데요? 아니면 앞으로도 그 적폐 청산 안하겠데요?
    적폐청산한다매요.

    착각하지마세요 공직자에게 첨렴함 요구한거 아니에요.

    세상에 안깨끗한 사람 어디있겠어요. 지가 세상에서 젤깨끗하고 다른 더러운거 추악하다고 욕하던 사람이 더러우니까 배신감이 든거죠. 처음부터 어느정도 흠결있다고 나왔다면 이렇게 욕할까요?
  • ?
    세상편함 2019.08.25 16:11
    @구라이브라
    내가 아는 적폐는 고작 논문 인턴쉽 프로그램 참가해서 이름 올린 수준이 아닌데?
    그걸 적폐라 주장하고 싶으면 맘대로 하시죠.
    청문회 하면 다 해결될걸 오히려 당사자는 빨리 검증받고 싶어하는데 검증하는 쪽이 차일피일 미루면서
    주변 가족들 괴롭히는게 참.....한방이 없으니 정공법으론 힘들거 같고,
    주변 괴롭히고 정신적으로 몰아붙여서 스스로 사퇴하게 만들고 싶은거지.
    수법 너무 뻔히 보여서. 노무현때 이미 겪어본거라.
  • ?
    구라이브라 2019.08.25 16:16
    @세상편함
    조국 본인이 그걸 옳지 못하다 했고 기득권의 횡포라 했잖아요^^ 그래놓고 본인은 했잖아요.

    고작 논문 인턴쉽 프로그램이요? 청년들은 조국 황교안 김무성 최순실 같은 부모 빽 없어서 그 고작 하려고 밤을새고 교수 갑질 참아가며 해요.

    청년들이 뭐에 분노하는지 모르겠어요? 고작이 아녜요

    박근혜 정권이 부린 횡포와 적폐들 처단하겠다고 말한 사람이 본인 역시 한 기득권층에 불과했다는 사실에 분노한거에요. 기득권으로서 누릴것도 다 누린것 역시 물론이구요.

    저정도면 괜찮다?
    노무현때가 생각난다? 물타기 하지마세요.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이 그렇게 개돼지로 보이시는지?

    자한당이 그런의도든 아니든지 간에 그런다고 자한당 안뽑아요. 조국 욕한다고 자한당 지지자도 아니고요.

    자한당 물타기하려고 그러는걸로 보여요??

    이나라에 자한당지지자 아니면 민주당지지자 밖에없나요?
  • ?
    세상편함 2019.08.25 16:22
    @구라이브라
    자한당을 뽑든 말든 제 알바 아니고... 기득권의 횡포? 그게 기득권의 횡포면
    나도 기득권의 횡포 수준으로 살고 있는거 같아서 욕 못하겠네요.
    당시 '무제한 스펙'을 제출할 수 있던 시절에 소위 돈 좀 있는 사람들은 다 할 수 있었던거고
    (구체적으로 300만원쯤?)
    심지어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인데 횡포라... 시스템의 문제를 개인의 문제로 치환시키는 건 아닌지?


    “단국대학교 의료원 의과학 연구소에서의 인턴쉽 성과로 나의 이름이 논문에 이름이 오르게 되었으며...”
    심지어 이게 그때 당시 자소서에 제출했던것. 어디 1저자 얘기를 쓰기나 했는지.
    그냥 담담하게 인턴쉽으로 써봤다 한줄 적은건데 이게 정말 입학비리입니까?
    입학사정관이 븅신도 아니고 저거 한줄 보고 불합격 시킬 인재를 합격 시켜요?
    ... 너무 엄정한 잣대를 들이대는 거 아닌지 한번 생각해봅시다.
  • ?
    구라이브라 2019.08.25 16:34
    @세상편함
    개인이 기득권이고 누린다고 문제될거 없죠. 자기가 가진거 쓰는데 무슨 상관이에요.

    조국은 그걸 욕하던 사람이라구요 핀트가 다른것 같은데.

    학사정관 한줄 쓴건데 그게 특혜고 비리가 아니라고요??

    논문 제1저자로 올라간것 자체가 시스템 문제 아닙니까?

    본인이 그랬잖아요. 영문 번역으로 제1저자 올라가는거 문제라고.

    그럼 조국도 했던 일이고 돈있는 사람들은 다 해왔던 일이니 앞으로도 그런 문제점들을 내버려 둘건가요?

    그럼 무슨 적폐가 청산된다는 거죠? 이게 적폐가 아니라면 적폐가 뭐죠? 이런 사소한 하나하나가 쌓여서 커다란 적폐가 되는거 아닌가요,?

    돈좀있는 사람들이 다 해왔던 일이고 조국도 했지만 옳지 못한 일이니 막을건가요?
    그럼 조국이 무슨자격으로 그럴 막아요?
    나도 진보적인 생각을 가졌고 옳지 못한걸 알지만 자식들의 미래를 위해서 내가 돈이 많으니 그런걸 하겠다는 사람들을 조국이 무슨자격으로 막아요? 자기도 그랬는데?
  • ?
    세상편함 2019.08.25 17:24
    @구라이브라
    그러니까 시스템을 비판해야지 왜 조국을 비판하냐는겁니다.
    건강보험제도에 문제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당장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안 받아야합니까?
    조국이 사법 개혁을 하자는거지 입시 개혁을 하자는것도 아니고요.

    저는 시스템내에서 허용된 걸 이용한 것을 공직자 못할 정도로 비리라고 생각 안 한다구요.
    파고 파서 이 정도 나온건 오히려 청렴한 삶을 살은 편이라고 보고요.
    본인이 문재인 급의 청렴한 인재 아니면 용납 못한다면 찾아서 지지하세요.
    난 눈 앞에 있는 조국 지지할거니까. 청원 30만명 넘은거 보면 나 혼자만의 생각도 아닌 거 같고.
  • ?
    구라이브라 2019.08.25 18:32
    @세상편함
    눈앞의 조국 이상의 대안이 없으니 어쩔수 없으니 조국으로 가자는 생각은 이해합니다.

    근데 그런 문제가 아니라 그정도는 괜찮다 라는 생각은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말 논점 흐리지 마세요 결국 법의 테두리 안에서 상류층이라 누릴수 있었던 거 아녜요?

    그리고 건강보험제도 문제점 비판한사람이 당장 있는 혜택 누리면 안되냐고요? 당연히 누려도 되죠.

    근데 그럼 다른 사람이 누리는걸 조국이 뭘로 비판하냐고요 시스템만 비판한게 아니라 누리는 사람을 비판한것도 조국이에요.

    자기도 누릴거 다 누렸으면 가만히나 있던가 아니면 나도 이런 걸 누려서 안다라고 솔직하게 처음부터 말하던가 똑같이 누린 다른 사람들 다 욕해놓고 자기는 안누린척 하다가 누려서 욕먹는거 아니냐고요.

    똑같이 강남 학부모중에는 그런 허점들 비판하면서 자식미래를 위해 허점 이용한 학부모들 없답니까?

    사법개혁에선 이런문제가 있을지 없을지 신뢰가 생기는건 둘째치고요.

    법무부장관이 아니라 교육부장관이었으면 그럼 반대하셨을건가 보네요??
  • ?
    세상편함 2019.08.25 18:39
    @구라이브라
    뭐 하튼 조국 싫어할수도 있고 나도 조국의 모든 걸 긍정하는건 아니고
    그냥 어찌됐든 조국을 지지한다고 말하고 싶은거니까,
    본인은 본인 원하는 바 이루시길. 어차피 사람 생각은 안 바뀝니다.
  • ?
    구라이브라 2019.08.25 18:49
    @세상편함
    제가 말을 잘 전달을 못하나요?

    누린걸로 뭐라고 안한다구요.

    조국은 누리던 사람들을 나쁜사람이라고 트위터로 말해놓고 자기도 누려서 욕먹는거고요 사람들이 실망한거고요.

    그냥 누렸으면 욕안먹어요. 이게 사퇴할일인지 아닌지까지는 개개인 의견다를수 있어요.

    근데 배신감가지는 사람이 나올수 있는거 아닙니까?

    조국은 트위터로 그렇게 누린사람들 열심히 욕했잖아요 본인도 욕먹어야되는거 아닌가요? 전 그냥 누린것보다 자긴 누리고 누리는 남은 비판하는 내로남불이 더 기분나빠서 더 화가나는데요.

    다른 정치인 상류층이 이런 사건이 일어났을때 조국이 아니라 그냥 아무나 놓고 똑같은 반응일지 그리고 생각해보시길.

    제가 글쓰는중에 댓글내용 바뀌었네요. 상류층이 누리는게 잘못입니까 라는 늬앙스로 쓰셨던데.
  • ?
    세상편함 2019.08.25 19:09
    @구라이브라
    답댓글에 답댓글 달았더니 삭제되네요.
    하튼 뭐 욕하고 싶으면 욕하시면 되죠. 내가 쉴드치고 싶어서 쉴드치는 것처럼.
    다른 정치인 누가 그러면 그때 가서 제가 잘 생각해보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
    구라이브라 2019.08.25 19:32
    @세상편함
    네 이해합니다. 저도 조국만한 인물이 없으니 가자라는 생각까지 이해못하는 건 아닙니다.
  • ?
    다크 2019.08.25 22:21
    @세상편함
    우리 분단국가라는 시스템을 욕해야지 말바꾼 유승준씨를 욕하진 맙시다. 유승준씨가 불법 저지른건 아니자나요?
  • ?
    단백질 2019.08.26 17:21
    @구라이브라
    이런 논리와 갈라치기로 노통이 그렇게 가셨지. 나도 민주당 지지자다, 나도 문통을 뽑았지만,.. 이말하는 사람들중에 진짜 문통 지지자가 있기는 할까? 역사에서 뭘 배울래?
  • ?
    구라이브라 2019.08.25 15:56
    진짜 왜 핀트를 못잡지??

    황교안은 그냥 나쁜새끼야 나쁘진 않더라도 지식과 지능이 별개임을 증명하는건지 하는짓이 바보야.
    .눈에보이는 나쁜새끼 언론이 편을들던 말던 우리가 그냥봐도바보거나 나빠.
    여기서 뽑아줄 사람 거의없어.

    근데 조국은??

    똑같이 욕먹을 짓해놓고선 황교안 쓰레기다라고 해서 정의롭다고 칭찬받으며 여기까지왔어.

    조국이 황교안보다 아니면 황교안 만큼 나쁘다는 뜻이아냐.

    착한척하는 조금의 나쁜놈에게 사람들은 더 배신감느껴.

    황교안을 좋아하거나 기대한사람애초에 몇 안됐잖아.

    근데 조국은 그 모습에 사람들이 좋아하고 기대했다고 근데 똑같은 놈이니까 실망하고 비판하고화난거야.

    진짜 피의실드치지마 민주당 전체에 실망할거 같으니까.

    민주당 지지자들이 더 날세워 비판해야한다.

    가만히 놔두면 고인물은 썪는다고 민주당도 자한당처럼 바뀐다.

    왜 우리나라 새끼들은 욕먹으면 무조건 반대세력이 흠집내려 하는걸로 생각할까. 내가 믿던새끼에게 회초리드는걸로 생각하고 반성을 해라 제발
  • ?
    단백질 2019.08.26 17:31
    @구라이브라
    참 교묘하게 선동한다. '황교활이랑 똑같이 욕먹을 짓해놓고선?' 여기서 웃으면 되냐?
    전제 자체가 틀렸으니 더이상의 토론은 토론이 아닌거니까 거기까지만하고,
    정말정말 만약에 진짜 니가 문통 지지자라면 너 같은 생각을 가진, 그러니까 진보는 털어서 먼지하나 나오면 안된다는 생각을 가졌다면 그게 진보의 발목을 잡는거라고 왜 생각을 못하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아마도 돈 몇푼에 인생 낭비중은 알바겠지만 너 정도라면 태극기 할배들 보다는 몇푼 더 받았도 된다.
    수고가 많다.
  • ?
    구라이브라 2019.08.26 19:39
    @단백질
    니 말 동감안하면 다 선동된 사람이고 알바냐?
    소수의견 소외된 사람도 생각해주는게 진보 라매.
    털어서 먼지하나 안나오는 사람이 어딨어.

    황교활 나베도 그럼 털어서 먼지하나 안나오는 사람 없으니 믿고 맡기리?

    그런 사람들을 탈탈 털 법무부 장관이 자기가 욕했던 사람들처럼 기득권층으로 누린것들이 있으니까 욕먹는거야.

    기득권이고 누린게 있어서가 아니라 자기가 욕해놓고 자기도 그걸 누려서 이인간아. 핀트 못잡냐??
    , 상류층 들의 자식 대학 입시, 외고문제, 기득권층이 재산이나 정보의 유리함을 통해 이득을 보는 것을 트위터로 비난했고 젊은이들이 열광했고 지지했지

    근데 배신한거야 그 지지를.

    너가 사람 아주 몰아가는거 잘하는데 나도 몰아가도 되냐? 얼마받고 그런 피의 실드치냐
  • ?
    야쿠 2019.08.25 16:47
    그만큼 나라가 한걸음 앞으로 걸어갔다고 생각안하나.
    ytn 뉴스에서 한 패널이 했던 말에 공감한다.

    대한민국은 촛불 혁명이후로 한단계 더 진보했다.
    우리의 기준은 더 높아졌고, 조국은 스스로 대한민국의 높아진 기준을 겸허히 수용하고
    그렇기 때문에 안심하고 본인의 짐을 내려 놓아도 된다.
  • ?
    개꾸르*** 2019.08.25 17:04
    그렇게 욕하는 자한당이랑 비교해서 머하냐. 자한당이 더 했으니까 민주당은 이정도는 해도 된다? 그럴려고 촛불들고 적페청산한다고 했냐? 적폐청산한다고 갈아엎었으면 제대로 해야지 무슨 쓰레기들이랑 비교하면서, 재들이 더 더러운짓 많이 했으니까 우린 괜찮다 이게 머냐?어휴
  • ?
    단백질 2019.08.26 17:33
    @개꾸르***
    아니 그러니까 뭘했냐고?
  • ?
    ㅁㅈㄷ 2019.08.25 17:34
    무식할수록 불의보다 위선에 분노한다는 점을 기득권은 잘 알고있고 이를 항상 이용해서 법치국가 근간을 썩게하는 불의는 가볍게 다룸. 반대로 사회 시스템을 이용했지만 도덕 문제로 가십거리나 될 위선은 항상 더 큰 악으로 둔갑시켜 공격함.
  • ?
    다크 2019.08.25 22:43
    @ㅁㅈㄷ
    진보의 이중성과 위선이 잘 드러났습니다. 큰 도움이 되네요.
  • ?
    레미콘 2019.08.25 17:35
    언론이 그만큼 자유롭다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죠
  • profile
    뚱이 2019.08.25 18:07
    언론은 민주당이 집권할 때만 자유로워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 언론들은 자유로움을 넘어서 아님말구식의 기사를 미친 듯이 쏟아내고 있는 중입니다. 뉴스를 보고 있으면 세뇌되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 정치에 무조건적인 선도 없고 무조건적인 악도 없으니 가급적 최악을 피하고 차악을 선택하려고 노력해야죠.
    쌍방에 대해 다 비판해야 한다는 말도 납득은 가지만, 일본의 자민당과 언론들이 그동안 죽 해온 짓이 쌍방비판을 통해 정치혐오증을 키우고 정치에 무관심하게 만든 겁니다. 결국 투표율은 나날이 감소하고 방사능 흙이 여기저기 퍼져도 아무도 관심없는 상황이 되는 거죠.
    오십보 백보라고 해도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 ?
    감마 2019.08.25 18:43
    언론이 결국 추구하는 방향도 영리추구이기에... 자극적인 기사들을 뽑아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가짜뉴스니 아니면 찌라시급의 기사들이 남발되고 있죠...
    그런면에서 언론이 어느정도 통제를 받아야 하고 추측성 기사로 인해 피해를 입는다면 언론에 무거운 책임을 지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 고민 해결방법 newfile SSAM 1시간 전 371
1 jpg 방북한 푸틴한테 평양 풀코스 쏜 김정은 1 newfile 날아라호떡 1시간 전 689
4 jpg 제대로 모기 잡는 법 2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006
2/-1 jpg 요즘 중국인들의 트위터 바이럴 방법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818
1 jpgif 집에 벽돌모양 벽지 쓰는 사람 조심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186
8 jpg 억울한 일 당했을 때 CCTV 열람 팁 newfile 날아라호떡 2시간 전 1010
2/-2 jpg 05년생 아재다.... 인생 조언하고 간다 1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3819
16 jpg 동탄의 신기한 범죄 통계 2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3333
9 jpg 변호사 "경찰은 원래 남자한테만 자주 반말한다"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2316
9 jpg 이자로만 34조원 챙긴 은행들,연체율은 3배 증가 3 newfile 날아라호떡 7시간 전 1918
6 jpg 나 중학생때 검문한 ㅅㄲ도 동탄경찰인가?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2153
0 gif 전북현대 김진수 플레이 스페셜 15 newfile 날아라호떡 7시간 전 2004
6 jpg 자기가 그린 그림이 유명해져서 기쁜 작가 newfile 날아라호떡 7시간 전 2639
12/-1 jpg 결혼 안 한다는 남자들 보면 한심함 9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2799
4 jpg 자기 아이가 미치도록 싫다는 엄마 6 newfile 날아라호떡 7시간 전 1885
6 jpg 12세 소녀 성폭행한 운동선수 파리올림픽 국가대표에 합류 1 newfile 날아라호떡 7시간 전 2154
2/-1 jpg 전자책 버리고 무조건 종이책으로만 봐야하는 이유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시간 전 2444
21/-1 jpg 미화원 아주머니가 붙여놓으신 글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2159
4 jpg 식물갤러리 VS 버섯갤러리 전쟁 근황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1865
4 jpg 청소기 돌리고 세탁기 돌리는거 몇시부터 민폐인가요?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8시간 전 169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233 Next
/ 9233